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선순종 후축복

35년 전 필자에게 큰 교훈이 된 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사업을 경영하는 집사님이 1억이란 돈을 타인에게 빌려 주고 장기간 이자는 물론 원금까지 잃게 되는 절박한 상황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사업장 예배가 끝나고 “이 돈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를 해 주십시오.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선택의 목적

학문의 최종 목적은 전공과목입니다.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는 기초학문을 공부하고, 대학은 전공과목을 선택합니다. 그 이유는 사회 진로를 위해서입니다. 기초학문이 튼튼한 학생들은 대학에서도 공부를 잘합니다. 반면에 기초학문이 잘 안된 학생들은 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최고의 가치를 발견한 사람들

사람이 사람에게 칭송을 받는다는 것을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밖에서는 좋은 사람인데 집에 들어오면 안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긴 말이 “한번 같이 살아 보세요”입니다. 반면에 집안에서는 좋은 사람인데 밖에서는 인정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
조성래 목사가 보내온, 침수 피해 현장 사진.

[조성래 칼럼] 속수무책(束手無策)

쏟아지는 폭우 앞에 손을 묶은 것처럼 어찌할 도리가 없이 꼼짝할 수 없는 상황에서, 8월 8일(월요일) 저녁 7시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꼬박 밤을 새우면서 지하로 유입되는 물을 바라보는 가족들의 마음은 끔찍하고 절망적으로 참담(慘憺)했다. 우리 가족이 피해를 당…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주술적 신앙과 기도

‘주술’(呪術)이란 “불행이나 재해를 막으려고 주문을 외거나 술법을 부리는 일, 또는 그 술법, 주술을 걸다. 따라서, 주술이란 인간이 그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생활 수단으로서의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세상의 모든 종교가 주술적 종교라고 할…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헛살았습니다

요즈음 목사님들께서 “전도가 천지창조보다 더 어렵고, 전도만 된다면 양잿물이라고 먹고 싶습니다”란 말을 합니다. 그만큼 전도가 힘들고 어렵다는 비유적인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절박한 목회와 성숙한 신앙생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교훈이 될 수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천국과 지옥 간증들

요즈음 유튜브를 보면 천국과 지옥에 관련된 간증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죽었다가 살아난 분들이 천국과 지옥을 보고 왔다는 간증들입니다. 끔찍한 간증들도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같은 교회에 다니던 권사와 장로는 물론 잘 아는 목사님들이 지옥에 있었다…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유아세례와 모태신앙

목회자 세미나 때 어느 분이 갑자기 “젖먹이 유아가 죽으면 천국을 가게 됩니까, 아니면 지옥을 가게 됩니까?”란 질문을 했습니다. 필자에게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질문이었습니다. 신학교를 졸업하고 그동안 국내외 유명한 강사들에게 받은 수료증만도 20~30개…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모든 종교에는 기도가 있습니다. 기독교도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7)”고 말씀합니다. 특히 사무엘 선지자는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도로 너희를 가르칠 것인즉(삼상 12:23)” 예수님은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축복권과 저주권

일부 기독교인들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신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창 12:3)” 이 말씀을 잘못 해석해, 축복권과 저주권이 있는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교회가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기독교는 한 성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 기록된 한 하나님, 한 예수 그리스도, 한 성령을 믿습니다. 그런데도 교단마다 구원론이 다르고, 성경을 해석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 결과 많은 교단이 생기게 되었고, 이단들도 우후죽순으로 번지게 된 것입…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훌륭한 스승과 관리자

얼마 전 교직에서 은퇴한 선생님과 잠시 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요즈음 학생들 수업 듣는 태도가 어떻습니까?” “교사로서 참아 입에 담을 수가 없습니다.” 그 말 속에는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교사도 이제는 한 직업인으로서 직장생활을 하는 것…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착각

필자는 가끔 이런 질문을 합니다. “천국이 정말 있습니까?” 모든 분들이 “예, 있습니다.” 열 번을 물어도 한결같이 있다고 대답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다시 질문합니다. “그렇다면 천국이 있는 것처럼 생활합니까?” 지금까지 “예”라고 대답하는 분들을 만나…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허구에 속지 말자

21세기 전도와 선교의 최대 적은 진화론과 빅뱅 이론이다. 각 학교의 선생, 교수, 과학자 중 진화론과 빅뱅 이론을 주장하고 가르치는 사람 중 전 세계에서 단 한 명도 기독교인이 될 수 없다. 그 이유는 창세기 1장 1절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창세기 1장을 믿지 않는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