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후회(後悔)

‘후회’는 이전의 잘못을 깨우치고 뉘우침을 의미합니다. 때늦은 후회를 하는 사람도 있고, 후회를 성공의 발판으로 삼은 사람도 있습니다. 성경에서 후회를 한 두 왕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사울 왕입니다. 사무엘 선지자가 사울 왕에게 “여호와의 말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우선순위

이번 스리랑카 목회자 대학원 강의(제5학기) 시간에 어느 목사님께서 이런 질문을 하셨습니다. “목사님, 사역이 먼저입니까, 가족이 먼저입니까?” “왜 그런 질문을 하십니까?” “스리랑카 최대 교단인 000에서 ‘사역보다 가족이 우선이고 먼저’라고 가르치고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령의 임재와 내주

성경에는 많은 표적들이 있습니다. 과학으로도 증명할 수 없고, 인간의 이성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많은 사건들이 있습니다. ‘표적’은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유일한 분 여호와 하나님을 믿게 하는 수단입니다. 즉 하나님의 역사임을 믿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조건(條件)

‘조건(條件)’이란 “어떤 일이 이루어지려면 갖추어져야 할 요소”입니다. 경쟁 사회는 수십, 또는 수백 대 일의 갖추어야 할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좋은 대학교도, 직장도(공무원), 사업도, 결혼도, 어느 것 하나 조건이 없는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에…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신분(身分)

오늘 아침 방송 설교를 잠시 청취하다가 마음이 많이 괴로웠습니다. 성경을 잘못 이해하면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듯 많은 신앙인들을 그릇된 신앙생활을 하게 합니다. 먼저 기독교인들의 “신분”을 잘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세상의 “신분”은 “개인의 사회적인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복음을 심었습니다

1990년대 한국 주일학교에서 “복음을 심었습니다. 복음이 싹이 났네요. 복음이 자랐습니다. 30배, 60배, 100배가 열렸습니다”란 복음성가를 율동과 함께 많이 불렀습니다. 생명이 있는 복음성가였습니다. 그 후 기독교 인구가 점점 감소하면서 교회마다 전도 때문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부자가 되는 비결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부유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그런 소망을 이루기 위해 공부도 하고, 기술도 배우고, 심지어 철학관을 찾아가 자신의 운명을 알아보기도 합니다. 세상의 부유는 천석꾼이 천 가지 근심, 만석꾼이 만 가지 근심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다수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경의 핵심Ⅳ

세상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말이 사랑과 감사라고 합니다. 사람에게 가장 기쁨과 행복을 주는 말 “사랑합니다”, 소망과 희망을 주는 말도 “사랑합니다”, 사랑이란 이렇게 위대한 힘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누구나 사랑의 밥을 먹어야 산다고 합니다. 우리…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경의 핵심Ⅲ

‘멘토’가 있습니까? ‘멘토’란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도자, 스승, 선생의 의미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70 평생을 살면서 지금까지 그런 지도자나 스승이 곁에 없었습니다. 수많은 실패와 고난을 통해 인생에 삶을 배우게 되었고, 목사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경의 핵심Ⅱ

세상에는 많은 직업과 신분이 있습니다. 그 직업과 신분에 따라 평생을 살아갑니다. 성공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노력합니다. 그리고 성공과 실패는 훗날 가족들과 지인들이 평가합니다. 신뢰와 존경도 훗날 평가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과거는 현재의…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경에 핵심

세상은 점점 변해가고 있습니다. 사람들도 예전과는 달리 이기주의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필자는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시절부터 10대 강국이 되기까지 모든 것을 경험하면서 살았습니다. 가난한 시절에는 이웃과 정이 있었고, 서로서로 도와주면서 살았습…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너 자신을 알라”

“너 자신을 알라”의 의미는 ‘너 자신이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라’입니다. “자신이 아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거기서에서 출발하여 진리를 탐구하라”는 뜻입니다. 이 명언은 델파이에 있는 아폴로 신전에 경고문으로 쓰여진 문구입니다. 그러나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망령된 신앙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교회 성장과 복음 전파에 좋은 단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국제CCC가 전 세계에 “성령의 능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그리스도를 전하고, 믿음의 훈련을 시키며, 이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전도하고 제자화할 수 있도록 파송하여 지상명령을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감사와 믿음의 수준

‘수준’이란 가치나 질 따위의 기준이 되는 일정한 표준이나 정도를 의미합니다. 성경을 기준으로 자신의 믿음과 감사의 수준을 생각해 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감사는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이제야’란 칭호

아브람이 칠십 오 세에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창 12:4). 그 후 25년이 지난 백 세에 이삭을 낳았습니다(창 21:5)” 그리고 이삭을 번제로 드리기 위하여 번제에 쓸 나무를 취하여 아들에게 지우고 모리아산에 올랐습니다(창 22:6). 그 기간이 얼마나 되었을까 생…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