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지옥 갈 사람들

성경의 핵심은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하나님의 백성들과 어둠의 자녀들, 즉 천국과 지옥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지옥 갈 사람들에 대해 여러 가지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마음의 한

[조성래 칼럼] 마음의 한 이런 말이 있습니다. 여자가 한을 품으면 한여름에도 서리가 내린다. 아주 무서운 말입니다. 이 말의 뜻은 마음에 깊은 상처를 주면 독을 품게 된다는 말입니다. 성경에서도 타인을 비판하고 헤아리면 내가 그런 올무와 저주를 받게 된다…
조성래 스리랑카

[조성래 칼럼] 스리랑카선교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정녕 기쁨으로 그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시 126:5-6)” 눈물로 씨를 뿌리면 기쁨으로 단을 거두게 된다는 것을 늘 체험케 하십니다. 지난 6년 동안 스리랑카 목회자 훈련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훌륭한 스승의 맨토

30년 전 고 이중표 목사님 세미나에 많은 목회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목사님은 목회철학에 대해 많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장로와 권사를 세우는 기준에 대해서도 말씀하셨습니다. 그 세미나를 통해 첫 목회를 시작하는 저에게는 많은 것을 깨닫게 해 주셨습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무식이 사람 잡는다

[조성래 칼럼] 무식이 사람 잡는다 저는 지난 25년 동안 국내외 수많은 재난현장을 보았습니다. 재난은 말 그대로 아비규환입니다. 그 처참함은 말로 표현을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 재난보다 더 심각한 것은 하나님 말씀을 빙자한 이단들입니다. 그들은 수많은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고난 속에서 핀 아름다운 신앙의 꽃

저는 어려서부터 교회에서 자랐습니다. 부모님이 교회를 개척하고 섬겼기 때문에 우리 가족들은 교회가 전부였습니다. 부모님께서 교회와 목회자들을 섬기는 것이 무엇인가를 어려서부터 철저하게 배웠습니다. 제가 목사가 되고 보니 부모님이 걸어가신 그 신앙의…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교회와 목사가 해도해도 너무합니다

몇 년 전 어느 목사님께서 이런 말을 하셨습니다. “요즈음 전도가 천지창조보다 더 어렵습니다”, 어느 사모님은 “전도라면 양잿물도 먹고 싶은 심정입니다”. 전도가 절박한 상황을 표현한 말로 생각을 합니다. 서기 1992년 10월 28일 이장림 휴거 사건으로 온 나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은사와 믿음이란 무엇인가?

신학생 시절(1983년) 채플 시간에 한 미국인 선교사가 요한일서 4장 20절 말씀을 본문으로 설교를 했습니다.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지금까지도 그 말씀은 내 삶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코로나와 신앙의 진가

[조성래 칼럼] 코로나와 신앙의 진가 지난 화요일 한 언론사 국장님과 여러 대화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만약 연말까지 코로나가 지속된다면 방송국 운영에 심각한 사태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많은 교회들, 특히 개척교회들이 재정에 큰 타격을 당하…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구약의 임재와 신약의 내주란 무엇인가?

구약의 임재(성령)와 신약의 내주(성령)란 무엇인가? 오늘 아침에 기독교 방송을 청취하다가 마음이 많이 무거웠습니다. 설교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성령의 임재를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임재를 말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임재”는 구약…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위선적 회개와 진정한 회개

[조성래 칼럼] 위선적 회개와 진정한 회개 기독교의 교리 중 가장 큰 핵심은 용서입니다. 죄인이 돌아와 회개를 하면 이유를 묻지 않고 무조건 용서하는 것입니다. “회개”란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가를 먼저 깨닫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즉, 자신이 무엇을 잘못…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아직도 성경을 연구하십니까?

“연구”란 단어는 “어떤 일이나 사물에 대하여 조사하고 생각하여 진리를 알아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10년 동안 연구 끝에 완성했다. 알아냈다” 등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성경을 연구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학자들과 목회자들이 성경을 연구해 왔습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도란 무엇인가?

세상이 있는 모든 종교는 기도와 수행의 종교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섬기는 신에게 무엇인가를 요구하고, 간청하는 것이 이방종교에서 하는 기도와 수행입니다. 즉 신의 마음을 움직여 자신의 필요를 얻고, 채우는 것이 이방종교의 기도방식입니다. 폭넓…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영성운동이란 무엇인가?

요즈음 우리 주변을 보면 신앙과 관련된 운동을 많이 합니다. 그러나 그 주제에 정의와 핵심이 빠져있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오늘은 영성운동이 무엇인가 살펴보려고 합니다. 영성이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거룩한 성품이란 단어로 생각합니다. 영적인 성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신앙인의 거짓말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마 12:34)" 1970년, 20대 미국 선교사님들과 성경공부를 하였습니다. 당시는 한국 문화에서 거짓말을 미덕으로 생각하는 시기이기도 하였습니다. 지금도 하얀…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