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아프간 특별입국자들이 머물게 될 진천의 공무원인재개발원 전경.

한교봉·KWMA “아프간 특별입국자들 섬기자”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2일 아프간 입국자들을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섬기자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두 단체는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섬깁시다”라는 제목의 이 성명에서 “2021년 8월 26일 아프가니스탄에서 …
아프간 전문가인 박종상 목사는 한국사회가 이슬람과 난민 문제에 대해 보다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경호 기자

“아프간 탈레반 보고도 평화의 종교라 할 수 있나”

이슬람, ‘두려움’으로 지배하는 ‘무함마드 수령주의’ 공개 처형 후 아이들에게 잘린 부위 들고 다니게 해 난민, 주변국이 받게… 급속 이슬람화와 혼란 우려 선교사들에게 너무 급하게 성과 요구하지 말아 주길 최근 탈레반의 아프가니스탄 재집권과 관련,…
코로나19 소천 선교사들 추모예배

“아버지 죽음 이해할 수 없지만… 선교의 길 따를 것”

코로나19로 별세한 한인 선교사들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하는 예배가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와 한국위기관리재단(이사장 한명국 목사) 주최로 26일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진행됐다. 주최측은 지난해 1월 이후 현재까지 코로나19에 감염돼 하나님의 부…
유럽 선교

코로나로 별세한 선교사, 총 23명 확인돼

해외 선교 도중 코로나19로 별세한 한인 선교사가 총 23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온누리교회와 한국위기관리재단은 코로나 확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해 1월부터 올해 8월 6일까지 파악한 결과를 18일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 5월 미국 선교사로 활동하던 김모 …
임현수 목사 CNN 보도사진

북한 선교 전문가들, 복음통일의 길 모색한다

로렌 커닝햄, 임현수 목사 등 강사로 나서 8.15 광복 76주년 기념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KONA 2021)가 ‘북한도 수년 내 부흥케 하소서, It will surely come!’를 주제로 9일부터 14일까지의 일정으로 하와이 KONA에서 진행된다. 북한선교와 관련된 각 영역의 …
김수길 선교사

“선교사들이 초대교회 교인들처럼 간절한 마음으로 참석”

‘제16회 한인세계선교사대회’가 최근 경북 포항의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200여개국에 파송된 2만 8천여 한국인 선교사들의 모임인 한인세계선교사회(KWMF)는 4년에 한 번씩 한인세계선교사대회를 열고 있는데, 올해는 40년 만에 처음으로 …
선후협 새 대표회장에 선출된 박정곤 목사. ⓒ고현교회 제공

고신 선후협, 새 대표회장에 거제 고현교회 박정곤 목사 선출

고신총회 세계선교후원교회협의회(이하 선후협)가 7월 5일 거제 고현교회(담임 박정곤 목사)에서 제11회 정기총회를 열고 새 임원들을 선출하는 한편, 세계선교에 물질과 기도로 후원하기 위해 예배와 특강을 통해 마음을 모았다. 이날 2년 임기의 대표회장에 선출…
최바울

목선협, KWMA와 인터콥의 상호 협력 당부

목선협은 한국교회 부흥과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선교를 감당하기 위해 전국 약 2,000명의 목회자가 참가하고 있는 초교파 교회연합체다. 공동대표로는 김찬호 목사, 전태 목사, 조희완 목사, 김주연 목사가 있다. 이들은 성명에서 “미전도 종족 전방개척 선교를 …
유해석 선교사

“이슬람은 배격해야 할 이단, 무슬림은 구원의 대상”

예장 합동 이슬람대책위원회(위원장 최광영 목사)는 8일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비전홀에서 ‘2021 총회이슬람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30여개 노회에서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 TV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유해석 선교사(FIM국제…
유해석

코로나19 투병 중인 유해석 선교사, 12가지 감사제목 남겨

최근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진 유해석 선교사(FIM 국제선교회 대표)가 29일 자신의 SNS에 감사의 제목들을 남겨 감동을 주고 있다. ‘감사의 제목’이라는 글에서 유 선교사는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고 병원에 입원해) 일주일 동안 정신이 오락가락 할 때…
최바울 인터콥

인터콥, KWMA 자진 탈퇴 결정… “지도와 협력에 감사”

인터콥선교회(본부장 최바울 선교사)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탈퇴 의사를 밝혔다. 인터콥은 29일 강요한 사무총장 명의로 KWMA 측에 보낸 공문을 통해 “KWMA에서 자진 탈퇴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인터콥은 “그동안 저희의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사랑으…
교실,학교,

KWMA, 2021년 한국어교원 2급 온라인 과정 신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한국어교원 온라인 양성 과정을 신설했다. 수업 시간은 총 3학기(1년 6개월)이며, 매년 상시 개강한다. 교육과정은 한국어 교원 2급 과정(학점은행제 과정)으로 수료 후 타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국립국어원에 한국어교원 2급…
모퉁이돌선교회, 남북한병행선교

성경을 남북한 언어로 한눈에… “복음 통일의 마중물”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성경을 한 장에서 남북한의 언어로 비교하며 읽을 수 있는 『남북한 병행성경』을 6월 25일 출간한다. 모퉁이돌선교회(이하 선교회) 측은 “북한은 1950년 6월 25일 전쟁을 일으켜 수많은 인명피해를 내고 이 땅을 폐허로 만들었다…
기찻길

[인터서브 칼럼] 선교단체의 본질

수년 전 코나에서 선교지로 나갈 준비를 하고 있던 한 가정을 만났다. 좋은 사람들이었다. 조금만 속도를 늦추고 선교단체와 함께 갈 것을 권했지만 그들의 마음은 급했다. 얼마 전, 어려움을 겪는 선교사가 있으니 상담을 해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 가보니, 이 친…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코로나 여파… 진중 세례자 74% 대폭 감소

코로나19 여파로 진중 세례자가 74%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대에서 행해지는 예배 및 세례식이 방역 문제로 크게 제한받았기 때문이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20일 정기총회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20년도 집계된 진중 수세신자는 2만 9,080명으로 2019…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