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모퉁이돌선교회, 남북한병행선교

성경을 남북한 언어로 한눈에… “복음 통일의 마중물”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성경을 한 장에서 남북한의 언어로 비교하며 읽을 수 있는 『남북한 병행성경』을 6월 25일 출간한다. 모퉁이돌선교회(이하 선교회) 측은 “북한은 1950년 6월 25일 전쟁을 일으켜 수많은 인명피해를 내고 이 땅을 폐허로 만들었다…
기찻길

[인터서브 칼럼] 선교단체의 본질

수년 전 코나에서 선교지로 나갈 준비를 하고 있던 한 가정을 만났다. 좋은 사람들이었다. 조금만 속도를 늦추고 선교단체와 함께 갈 것을 권했지만 그들의 마음은 급했다. 얼마 전, 어려움을 겪는 선교사가 있으니 상담을 해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다. 가보니, 이 친…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코로나 여파… 진중 세례자 74% 대폭 감소

코로나19 여파로 진중 세례자가 74%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대에서 행해지는 예배 및 세례식이 방역 문제로 크게 제한받았기 때문이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20일 정기총회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20년도 집계된 진중 수세신자는 2만 9,080명으로 2019…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요한선교단, 가정의 달 5월 온라인 성경통독 암송훈련 실시

요한선교단에서는 5월 가정의 달에 줌으로 성경통독 암송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매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신구약 성경전체를 통독한다. 암송 강사로는 전귀철 목사, 김중득 목사, 임현영 선교사, 김동진 목사, 최명수 목사 …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밀알복지재단,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초청 토크쇼

‘장애인의 날’ 의미, 시험과 면접 경험담과 합격 팁 전해 15, 22일 오후 5시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알TV’에서 공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들이 한데 모여 ‘장애’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
예수병원 61병동

전주 예수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61병동 개소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지난 4월 1일(목)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61병동 개소식을 가졌다. 71병동, 72병동에 이어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에 61병동까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확충 운영을 시작한 것이다. 예…
북기총 탈북민교회

코로나19가 탈북민교회 목회현장에 미친 영향은

제1회 탈북민교회 통일준비포럼이 오는 4월 1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동작구 사당동 총신대학교 종합관 2층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주최, 총신대 평화통일개발대학원 주관으로 한국교회 북한선교의 열매이자 통일준비의…
예수병원 후원

“26년 전 치료비 지원 감사” 설채심 목사, 예수병원 1천만 원 후원

설채심 목사가 지난 22일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을 찾아, 26년 전 치료비 지원에 감사하다며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설채심 목사는 “1996년 당시 40세가 넘은 나이에 아이를 출산해야 해 기도 끝에 예수병원에서 수술을 하게 됐다”며 “수술 이후 퇴…
종려주일 예수님 예루살렘 입성

2021년 종려주일 뜻과 성경·교회 전통? 사순절 중 부활절 전 주일, 이후 고난주간

부활절을 한 주간 앞둔 2021년 3월 28일은 교회력으로 ‘종려주일(棕櫚主日, Palm Sunday)’이다. 다음날인 29일부터 부활절 전날인 4월 3일까지는 ‘고난주간(苦難週間, passion week)’이다. 종려주일이란, 예수님께서 십자가 죽음을 위해 예루살렘에 입성하신 날을 기념…
월드비전

월드비전 “코로나19, 질병·빈곤 문제 20년 전으로 되돌릴 것”

전 세계 코로나19 백신 접종 주력, 필수 예방 접종 난망 월드비전 재난지원금 전달 주민 수, 전년 대비 60% 증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20년간 국제사회의 노력으로 개선된 질병·빈곤 문제 등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회귀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
전주 예수병원

예수병원-전주시, 아동학대 대응 및 피해아동 보호 위한 업무협약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에서 전주시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전주 예수병원은 지난 9일 전북대학교병원, 대자인병원, 전주병원과 함께 전주시와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학대 피해 아동의 신속한 응급조…
광야의 40일

돈, 이성, 명예… 당신의 약점은 무엇입니까?

약점적인 죄 처리하기(1): 십자가에 못 박기 사람마다 기질적인 약점이 있다. 어떤 사람은 다윗이나 솔로몬 같이 여자에게 약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또 어떤 사람은 돈에 약한 사람이 있다. 지금도 기억에 남는 한 사람이 있는데, 그는 자기가 회계를 맡으면 공…
예수병원 성형외과

전주 예수병원, 김주헌 원장과 성형외과 개소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안면거상술의 대가인 김주헌 원장을 영입하여 설대위기념 암센터 2층 외과 맞은편에 성형외과를 개소하고, 3월 2일(화) 오전 8시 개소식을 가졌다. 김철승 병원장은 “최근 심장혈관외과 개소에 이어 성형외과까지 개소하게 되어 …
이슬람 청주

국내 이슬람 시설 3곳에서 총 40명 코로나19 확진

국내 이슬람 관련 시설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다. 17일 현재 3곳의 이슬람 관련 시설에서 총 40명의 감염자가 발생했다고 방역당국은 밝혔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경기 안산 이슬람 성원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신도가 16일 현재 19명에 달했다. 이 외에 경기 …
코리아네이버스 khn 환경문제 포럼

“미·일·러 등 사고국들도 여전히 원전 사용… 우리도 늘려야”

태양광·풍력, 우리나라 기후와 맞지 않는 재생에너지 생산량 비해 많은 면적 필요, 전력생산도 일정치 못해 원자력, 편견·오해 바로잡으면 여전히 이용가치 높아 전 세계 공통 관심사로 떠오른 환경 문제에 대한 기독교적 대안을 찾아보는 포럼이 개최됐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