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예수병원 호스피스

전주 예수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 알기 캠페인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세계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날’을 맞아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인식과 지지를 높이기 위해, 호스피스 완화의료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스토리툰 판넬 전시 등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 알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전북…
인터콥

상주시, 인터콥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 고발… 아직은 확진자 無

상주시가 13일 인터콥선교회 대표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선교단체인 인터콥은 지난 9-10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간 중 상주시 화서면 연수원에서 1박 2일간 비전캠프를 개최했다는 이유로 고발당했다. 상주시는 …
인터콥

인터콥 “공간 20곳 나눠서 모여… 3천명은 아니었다”

지난 9-10일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 열방센터에서 1박 2일간 선교행사를 개최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인터콥 한 관계자는 “거리두기를 준수했고, 센터 내 20여곳에 나눠 모였다”고 해명했다. 이 관계자는 “3천명이 모인 것은 아니다. 지난 2주간 지방에…
예장 고신 서울서부노회 남전도회연합회 북한 선교 세미나

“북한 선교 관심 적은 이유, ‘특수 선교’로 분류했기 때문”

고난 겪은 고신, 北 교회 지도자들과 연대감 북한 교회 재건 동역 기회 쉽게 얻을 수있어 나아가 교파와 교단 초월한, 통일 선교 가능 예장 고신 총회 서울서부노회 남전도회연합회(회장 박찬수 장립집사, 총무 김은태 안수집사) 주최 ‘통일한국 대비 북한선교 …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통일한국 대비 북한선교 세미나’ 비대면으로

예장 고신 총회 서울서부노회 남전도회연합회(회장 박찬수 장립집사, 총무 김은태 안수집사)에서 오는 10일 오후 7시 ‘통일한국 대비 북한선교 세미나’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수도권 중심으로 재확산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당초 8월 27일 개최하…
전국 밀알선교단

코로나 시대, 주님의 위로와 희망 전한 ‘밀알 사랑의캠프’

코로나 시대, 주님의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자 한국밀알선교단(이하 한국밀알)이 2020 밀알 사랑의캠프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하늘과 땅을 잇는 기도(마6:9-13)'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8월 31일(월) 저녁 7시 한국밀알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질병, 세균, 우한폐렴

기독의사회 “정부, 합리적 대안 제시하고 대화해야”

공공의대 설립을 둘러싼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한국기독의사회가 “학생 및 전공의의 단체행동에 지지를 표하며, (정부가) 올바른 제도의 정립을 위해 현안을 철회하고 충분한 대화 및 타협을 통한 방법에 나설 것을 요구한다”는 입장을 밝혔…
랜선 밀알 사랑의 캠프

‘밀알 사랑의캠프’, 8월 31일 저녁 7시 온라인 진행

밀알 사랑의캠프는 전국 20개 밀알선교단에 속한 800여 명의장애인과 일반인이 복음 안에서 쉬고 회복하고 어울리는 하나님 나라의 축제이다. 1980년부터 매해 빠짐없이 진행되어왔으나 올해 코로나19 상황으로 40회 캠프를‘비대면 온라인 방식(사전 제작)’으로 …
예장 고신총회 서울서부노회 남전도회연합회 통일한국 대비 북한선교 세미나

‘통일한국 대비 북한선교 세미나’ 2주 연기

예장 고신총회 서울서부노회 남전도회연합회(회장 박찬수 집사)에서 오는 27일(목) 개최 예정이던 ‘통일한국을 대비한 북한선교 세미나’가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2주 연기해, 오는 9월 10일(목) 오후 7시부터 열기로 했다. 당초 세…
코로나19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누가선교회 “심려 끼쳐드려 죄송”

9일 소모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발생한 누가선교회가 “확진자 발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누가선교회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기독교 의료 선교 단체다. 김성만 누가선교회 대…
교회어디가

“국민 모두 원하는 교회 만나, 은혜 속에 살 수 있기를”

코로나19 때문에 각종 모임이 취소·축소되면서, 가뜩이나 어려웠던 전도의 문이 더욱 닫히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그러나 하나님은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을 여시는 분이시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사람들 사이에 영적 갈급함이 커졌고, 주…
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기술은 선교 도구”

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회는 10일 오전 한국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코로나 이렇게 합시다!! 교회의 전략과 실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전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손영철 대표회장, 전국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
故 현포(玄圃) 조동진 목사

김명혁 목사 “故 조동진 목사, 한국 선교 대부이자 선구자”

“저의 삶에 안내자 역할, 사역의 방향에 획기적 영향 미쳐 복음적인 선교는 민족주의, 정치적 이념 초월함을 깨달아” 제3세계 선교와 비서구 선교운동의 선구자로 불리며 한국 선교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故 현포(玄圃) 조동진 목사에 대해 강변교회 원로 …
KWMA 이전 감사예배

KWMA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발맞춰 선교 준비”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지난 18일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2층에서 본부 이전 감사예배를 드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선교를 준비해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KWMA는 작년 12월 12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사옥에서 CTS 기독교TV 9층으로 이전했다. 선교…
선하고 거룩한 동역

‘선교 재정 모금’ 안내서 <선하고 거룩한 동역> 출간

죠이북스에서 선교 재정 모금을 위한 안내서 ‘선하고 거룩한 동역’(김한성 저)가 출간됐다. 선교사들이 겪는 크고 작은 어려움들 중에 특히 재정 문제는 적잖은 선교사들이 사역을 그만두고 본국으로 귀국하게 만드는 문제이기도 하다. 또 현지에서 자녀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