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세계로교회 1월 17일 예배

세계로교회, 폐쇄 후 첫 주일예배 야외에서 진행

교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특혜 요구한 적 없어 방역당국 ‘대면 예배 확진자 발생’ 증거 못 내놔 다음 세대 1년간 예배 못해… 신앙 절벽 맞이해 예배당에 ‘시설 폐쇄’ 조치가 내려진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교회 앞 공터에서 17일 오전 주일 2…
불의 전차

‘선데이’ 크리스천에서, ‘투데이’ 크리스천으로

본문: 누가복음 10장 17-20절 인터러뱅 물음표(?)와 느낌표(!)가 하나로 합쳐진 모양의 부호를 인터러뱅이라고 합니다. 인터러뱅은 1962년 미국 광고대행사 사장인 마틴 스펙터(Martin K. Specter)가 만든 새로운 개념의 문장부호입니다. 인터넷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
박경배 목사

박경배 목사 “방역지침 지키며 예배드리게 해 달라 해야”

박경배 목사(송촌장로교회)가 10일 주일예배에서 “한국교회를 대표하시는 분들이 총리를 만나 10%만이라고 예배드리게 해 달라고 했는데 너무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이날 박 목사는 “우리를 위하시고 내 편이 되어 주시는 사랑, 아들의 목숨까지 아끼지 않으…
우리들교회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정인이 양부모, 목회자 가정이라는데…”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10일 주일예배에서 화성연쇄살인과 정인이 사건 등을 언급하며 “이 세상에서 억울한 일에 대한 옳고 그름의 의논보다, 천하보다 귀한 구원에 대한 의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령의 의논(행 15:5~11)’을 제목으로 설교한 김 목…
분당우리교회 2021년 1월 10일 이찬수

이찬수 목사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성숙의 부정적 정의 1. 간절하다고 다 성숙한 것은 아니다 2. 해박한 지식을 가졌다고 다 성숙한 것은 아니다 성숙의 긍정적 정의 1. 성숙은 그리스도와의 관계에서 출발한다 2. 성숙은 그리스도와 타인을 향한 순종과 섬김의 정신이다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이상민 목사 “방역 더 철저히 하며 예배드리자”

코로나 통해 회개하고 하나님 앞에 돌아오길 종교 자유 있어, 정부가 예배 금지할 권리 없어 코로나 걸리거나 감옥 가도 현장 예배 지키고파 ‘대면 예배’를 드리겠다고 선언한 대구 중구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가 10일 주일 설교에서 “코로나 때문에 예배…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방역수칙 지키는데도 막는다면 통제 위한 것일 뿐”

공무원들 오늘도 교회 찾아왔지만 방역수칙 지키는지 보는 게 아니라 몇 명이 예배드리는지 보러 왔을 뿐 지난 7일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앞 기자회견에서 ‘대면 예배를 드리겠다’고 선언한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목사가 10일 ‘믿는 자답게 삽시…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독재 이기는 건 주먹 아닌 보자기”

김양재 목사가 2021년 첫 주일예배 설교에서 “독재를 이기는 건 주먹이 아니라 보자기”라며 타인의 구원을 위한 눈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이어령 교수가 “우리는 피 흘린 혁명도 경험해봤고 땀 흘린 경제도 경험해 봤다. 그런데 딱 하나 아직 경…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2021년 1월 3일

이찬수 목사 “새해 목표로 삼아야 할 3가지”

1. 소망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기 2. 예수 그리스도의 영향력 아래 놓이기 3.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기 1월 3일 전국 교회에서 새해 첫 주 ‘비대면 온라인 예배’가 진행된 가운데,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는 이날 ‘최고의 가치, 예수 그리스도(이사야 9…
분당우리교회 송구영신예배 2021

2021년을 여는 새해 송구영신예배 말씀 ‘애타게 부르짖어야 할 것’

설교: 애타게 부르짖어야 할 것 본문: 역대상 4:9-10 설교자: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야베스는 그의 형제보다 귀중한 자라 그의 어머니가 이름하여 이르되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고로이 낳았다 함이었더라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
영화 사도

지금 어떠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계십니까?

본문: 마가복음 14장 53-72절 배우는 연기를 잘해야 한다 <사도>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는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영화로 만든 것입니다. 이 영화는 가족사에 집중을 해서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만이라도 아들이고 싶었…
홍정길

홍정길 목사 “삼성은 못 물려줘도 자유는 물려줘야”

창조 때부터 ‘자유’ 허락하신 ‘자유’의 하나님 ‘자유’를 선포한 예수 그리스도와 사도 바울 미국과 이승만 통해 대한민국에 자유 들어서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가 15일 온누리교회의 ‘코로나 국난 극복을 위한 세 이래 기도회’에서 ‘진리…
동주

“부끄러움을 아는 건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본문: 창세기 11장 27-32절 부끄러움을 모르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민족 시인이 윤동주 시인이라고 합니다. 이준익 감독은 윤동주 시인을 기리며 <동주>라는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이준익 감독은 이 영화를 준비하면서, 자신…
불꽃놀이 행복 새해 자유 크리스마스 축하 밤 소중한 희망

우리 인생은 선불… 신앙은 선불인가, 후불인가?

본문: 창세기 17장 1-8절 후불 인생이냐? 선불 인생이냐? 우리는 우리 인생을 선불로 지불하고 살아간다. 인생을 이미 출발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선불을 지불하고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인생에는 후불이 없기 때문이다. 후불 인생이란 없는데, 어떤 사람은 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