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죄악을 헐어야 평화가 임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1단계로 완화된 뒤 맞은 첫 주일,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는 ‘순결한 지혜가 교활한 음모를 이긴다(느헤미야 6:1~16)’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온누리교회는 12일부터 모든 예배당을 재개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온라인 및 전화 사전 예…
구해줘 2

교회에서 제일 불편하고 무서운 사람 1위 “40일 금식기도한 사람”?

본문: 사도행전 21장 17-26절 깨진 유리창 이론 사회범죄심리학에는 ‘깨진 유리창 이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이론은 1982년 제임스 윌슨(James Wilson)과 조지 켈링(George Kelling)이 공동으로《Atlanta》라는 월간잡지에 발표한 이론인데요. 깨진 유리창처럼 사소한…
태양

진정한 ‘프로 의식’, 하나님께 잡힌 바 된 ‘포로 의식’으로

본문: 창세기 16장 1-6절 어떻게 살 것인가? 나는 기도 제목이 많다. 그 중 가장 큰 기도제목이 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어떻게 살 것인가?” 그 다음 기도제목이 있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잘 산다고 할 수 있는가?” 가장 작은 기도 제목이 있다. “…
이재훈

이재훈 목사 “낙태, 하나님 창조 질서 거스르는 살인”

온누리교회 담임 이재훈 목사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이름으로, 또한 낙태를 허용하는 법으로 하나님의 생명을 해치는 일들이 일어나는 나라가 되지 않길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이 목사는 11일 예배에 앞서 “국회에서 제정되는 법들은 사회를 바꾸는 중요…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권력 남용 지도자, 무너지는 건 시간 문제”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가 4일 주일예배에서 ‘성령의 흥왕’(행 12:18~24)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진리의 성령은 세상의 소동에 요동하지 않는다”며 “세상의 여러 소동에 요동하지 않는 비결은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했다. 김 목사는 …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영역주권 침범 결과는 언제나 독재”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4일 주일예배에서 ‘예수의 이름으로 일어서리라’(행4:12~20)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예배에 앞서 이 목사는 “교회가 큰 위기 가운데 있다. 함께 모여 예배드리지 못하는 위기보다 더 큰 위기는 사회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하는 위…
성공, 실패, 하나님의 뜻

실패는 성공의 반대말이 아니라… 성공의 또 다른 말입니다

본문: 누가복음 22장 54-62절 꿈을 포기하고 싶을 때 ‘꿈을 포기하고 싶을 때’라는 글에 보면 짤막짤막하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의 대한 이야기를 적어 놓았습니다. 몇 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20년 넘게 글을 쓰면서도 평론가들로부터 “너저분…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사단의 심리전에 교회가 무너져선 안 돼”

이재훈 목사가 20일 ‘악한 반대자들을 대하는 법(느헤미야 4장 1~15절)’을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의 정치가로 불리는 윌리엄 윌버포스는 영국에서 노예 무역 금지 법안을 발의하고 통과되도록 이끈 사람”이라며 “그는 27살의 나이에 노예 무역…
십자가 은혜

그리스도인, 하나님 은혜 기억하고 분별할 줄 아는 사람

본문: 로마서 11장 13-24절 운이 좋았기 때문 & 노력 때문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와 일본 기업가들이 가장 존경하는 경영자는 마쓰시타 전기산업의 창업자이자 ‘경영의 신’으로 일컬어지는 마쓰시타 고노스케회장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파나…
기쁨 소녀 꽃밭 선물 자연 잔디 여름 햇볕 행복 초원 아이 사랑

‘은혜와 구원’ 공짜로 주셨다고, 공짜처럼 취급해선 안 됩니다

본문: 창세기 15장 12-21절 시간 개념이 사람과 상황에 따라 다르다 아무런 노력도 기울이지 않았는데 주어지는 것이 있다. 그 중 하나가 시간이다. 시간은 아침에 눈이 떠지는 순간부터 하루 24시간이 주어진다. 공짜로 주어진 시간의 가치는 사람마다 다르다. …
이재훈

이재훈 목사 “자유민주주의 위기… 느헤미야·링컨의 리더십 필요”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13일 ‘긴장을 창조적으로 끌어안는 공동체(느헤미야 3:1~12)’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자유민주주의의 진수를 보여준 링컨과 같은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 목사는 “1861년 3월 4일 링컨이 대통령에 취임했을 때 노예제도 존속을 …
겸손 십자가 작은 예수 그리스도 풀밭 빛 기도 믿음 소망 사랑

겸손의 힘이, 강한 권력의 힘을 이깁니다

본문: 고린도전서 9장 19-23절 지구촌에 발생하고 있는 이상 현상들 우리나라는 지금 홍수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산사태가 일어나고 제방뚝이 터지고 마을 전체가 물에 잠긴 곳도 있습니다. 인명 피해도 있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이렇게 피해를 입은 …
이재훈

이재훈 목사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만드는 세상, 너무 끔찍”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6일 ‘선한 일을 시작하려면(느헤미야 2:11~20)’이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어떤 희생을 치를지라도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지키는 일은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며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배에 앞서 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