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위 “남녀 어디에도 해당 않는 사람 존재”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26일 트랜스젠더 입원 관련 지침을 마련할 것을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권고하자, 이에 대해 초법적 행태라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생물학적으로는 남성이지만 호르몬으로 인해 겉모습만 여성인 A씨는 지난 2021년 10월 B대학 병원에서 상…
헌재 낙태 반대

‘출생통보제’의 허점… 불법 낙태 조장, 행정업무 반복

출생신고도 되지 않은 아이들의 사망 사건으로 인해 최근 일부 단체가 ‘출생통보제’ 도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그러나 ‘출생통보제’ 도입을 골자로 하는 가족관계등록법 개정안은 ‘불법 낙태’를 조장할 위험이 있고 행정적 책임을 민간에 맡기는 것이라는 반…
 한복 코니돌 코니복이

월드쉐어, 와디즈에서 한복 코니돌 ‘코니복이’ 펀딩 오픈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이사장 박현모)가 26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한복 코니돌 ‘코니복이’ 펀딩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코니복이는 월드쉐어의 마스코트 캐릭터 옥수수 양말 인형 코니돌에 한국의 전통의상 한복을 더한 것으로 한복 구체관절인…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릴레이 1인 시위

‘눈보라 속 1인 시위’ 주승중 목사 “차별금지법, 평등만 강조”

법안의 목적 ‘헌법상 평등권 보호’는 심각한 모순 자유·평등 공존해야 하는데, 평등만 일방적 강조 ‘분류할 수 없는 성?’ 과학적 증거가 뒷받침 돼야 사회적 성 ‘소셜 젠더’ 합법화, 심각한 혼란 야기 교회, 성숙한 윤리로 사회 약자 배려에 앞장설 것 주…
월드비전

기감 서울연회 결식 위험 아동 위해 월드비전에 1억 후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최근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로부터 겨울방학 동안 결식 위기에 놓인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받고 푸드박스를 제작하여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 소속 교회들은 지난 12월 한 달간 …
사랑의희망박스

굿피플, 설 명절 사랑의희망박스로 풍성한 사랑 나눔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 얼마 전 설 명절을 맞아 여의도순복음교회,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와 함께 국내 취약계층 5천 가정에 사랑의희망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굿피플 이사장 이영훈 목사, 최경배 회장 및 굿피플 부회장단이 참…
이준호

배우 겸 가수 이준호 생일 맞아… 팬들, 월드비전에 기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배우 겸 가수 이준호의 생일을 맞아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이준호 갤러리'로부터 후원금 1,2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기부는 디시인사이드 이준호 갤러리가 월드비전과 함께한 세번째 나눔 활동이다. 디시인사이드 이…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정의사회 법치구현 위한 희망 되찾는 명절 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설 명절 논평을 발표하고 “정의 사회 법치구현 위해 뼈를 깍는 자기 반성 위에 희망을 되찾는 설 명절을 맞이하자”고 했다. 또 “조상들을 공경하며, 이웃과의 화목, 공동체 결속을 선포하는 하나…
월드비전

‘알쓸인잡’ 김상욱 교수, 아이들 위한 멘토로 나서

이공계 꿈 30명 초청해 질의응답 세방이의순재단 1,500만 원 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에서 지난 17일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와의 ‘멘토데이’를 진행했다. ‘멘토데이’는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아동·청소년들의…
길원평 교수(전 부산대 물리학과, 현 한동대 석좌교수)

“서른 살까지 철저한 유물론자…성경 읽다가 ‘영혼’ 존재 깨달아”

“미국과 서구는 무너졌지만, 한국은 이길 수 있어”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모르면 찬성하고 알면 반대한다”는 말이 있다. 세부 설명 없이 진행한 설문에서는 43.8%가 찬성하고 41.5%가 반대했다. “반면 자신이 여성이라 생각하는 남성의 여자화장실 출입이 허용…
20년 간 남편 故 한태진 선교사와 코소보에서 사역한 송혜신 사모

홀로 남겨진 ‘홀사모’… 남은 사역은 오롯이 그녀들의 몫

기독교 NGO ‘지미션’이 홀사모 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故 한태진 선교사와 그의 아내 송혜신 선교사는 코소보에서 태권도 사역과 교회개척 사역으로 20년 간 함께 했다. 때론 싸우기도 했지만 울고 웃으며 함께 하는 사역에 감사하고 행복했다. 지난 2020년 3…
영등포 광야교회

광야교회,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들에 식사와 세뱃돈 제공

36년 간 서울 영등포역 뒤편 쪽방촌 주민과 노숙인들을 섬겨온 영등포 광야교회(담임 임명희 목사)가 22일 설날 이들에게 세뱃돈 1만원 씩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교회 측은 “실직과 사업실패, 가정 파탄, 중독문제 등 다양한 사연을 안고 살아가는 노숙인과 하루하…
서울대 캠퍼스

“오세정 총장, 서울대 동성애 인권화 담화문 철회하라”

지난 12월 9일 오세정 총장 명의의 서울대 동성애 인권화 담화문에 반대하는 공동성명이 발표됐다. 해당 공동성명은 ‘반지성적이고 편향된 서울대학교 인권선언 총장 담화문을 철회하라: 오세정 총장의 서울대 인권선언 담화문은 위헌적이고 비윤리적인 동성결…
북한인권특사 줄리 터너

“미국 북한인권특사 지명 환영… 한국도 북한인권재단 설치를”

미국 북한인권 적극 제기 의지 국제사회, 북한인권 담당 직책 여성들 잇따라 임명 의미 있어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국무부 민주주의·인권·노동국 줄리 터너(Julie Turner) 동아시아·태평양 담당을 대사급인 북한인권특사로 23일(현지시간) 지명한 가운데, 북한…
비사그루빠 사무실 위치

“北, 김정은 집권 이후 비사회주의 단속 더 강화”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는 19일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북한 비사회주의 그루빠 인권 침해 실태 및 가해 메커니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비사회주의 그루빠란 일반적으로 북한 내 공식 당·법·행정기관 등에서 인원이 차출돼 구성되는 비상설 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