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정인 양의 묘지에서 추모하고 있는 한 시민

홀트아동복지회 “정인 양 사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

아동 중심 입양체계 전반 혁신 필연성 통감 ‘외부 전문가 포함 결연위원회’ 구성해 운영 상담과 교육, 심리 등 입양가정 적극 지원도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에서 22일 정인 양 양부모의 학대치사 사건과 관련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라…
희망충전 대한민국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소외된 아이들에 라디오로 희망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1일 인탑스㈜(대표 김근하, 정사진), KBS라디오센터(센터장 최봉현)와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
올바른 교육을 위한 전국교사연합(올교련)과 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리커버)

전국 교사연합, 서울시교육청 추진 학생인권종합계획 반발

서울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생인권종합계획의 좌편향 및 동성애 논란에 서울교원단체들이 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학부모 단체들에 이어 교사들까지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올바른 교육을 위한 전국교사연합(올교련)과 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리커버)은 19일 …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종합계획 논란 피켓시위

논란의 서울시 ‘학생인권종합계획’, 학부모 피켓 시위 이어가

서울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생인권종합계획의 좌편향 및 동성애 조장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학부모들이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피켓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다음주 21일(목)과 25일(월)에는 공청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안심

안전한 일상 위한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과 함께 경주시에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을 신설했다고 18일(월) 밝혔다. 스마트 안심 버스정류장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정류…
조명환

후원받던 아이가 희망 전하는 월드비전 회장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19일 조명환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하고, 월드비전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밝혔다.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 이·취임식은 9년간 월드비전을 이끌어 온 양호승 회장의 이임과 에이즈 퇴치 운동의 리더로 활동해온 조…
문재인

문재인 대통령 ‘입양아 교체’ 발언 논란… “결코 할 수 없는 표현”

학대로 세상을 떠난 16개월 입양아에 대한 이른바 ‘정인이 사건’이 국민적 공분을 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입양 취소’ 및 ‘입양아 교체’ 발언을 해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개최된 신년 기자회견 자리에서 …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대표

어떠한 상황에서도,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갑시다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사 43:18-19)”. “Forget the former things; do not dwell on the past. See, I am doing a new th…
참인권청년연대

“서울시 학생인권종합계획, 동성애·좌익사상 주입”

서울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생인권종합계획이 동성애와 편향된 좌익사상을 주입할 만한 여지가 있다며 참인권청년연대가 19일 오전 서울시교육청 정문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 진행했다. 참인권청년연대는 성명에서 “(학생인권종합계획의) 추진과제에는 소수…
이날 선포식에 참여한 전북 교계 지도자들. ⓒ전주=송경호 기자

전북서 이상민 의원의 평등법안 반대 100만 서명운동

전북 교계, 민주당 이상민 의원의 평등법안 반대 100만 서명운동 선포 “정의당·인권위 안과 다르지 않아… 헌법상 기본권 중대하게 침해” 나쁜차별금지법반대전북연합(대표회장 박재신 목사, 이하 전북연합)이 19일 오후 전북도청 앞에서 “이상민 의원이 발의 …
개혁신학포럼 19차 정기세미나

“예배 제한 명령 철회하라… 공평한 잣대로” 청와대 청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현장예배 제한 및 금지 명령’과 관련된 행정명령 철회를 요구하는 청원이 게시됐다. 오는 2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 청원에는 19일 오전 기준 5만 7천 명 이상이 참여했다. 자신을 서울에 거주하는 목사라고 밝힌 청원인은 최근 ‘교회…
송현석 대표

월드비전, 헤리티지자산운용 송현석 대표 ‘밥피어스아너 클럽’ 회원 위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지난 13일 헤리티지자산운용 송현석 대표를 ‘밥피어스아너 클럽’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밥피어스아너 클럽(Bop Pierce Honor Club)은 월드비전 창립자인 미국인 선교사 밥피어스의 이름을 딴 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1…
적십자

대한적십자사, 10억 상당 혹한기 종합구호활동 전개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올 겨울, 전국 2만 여 명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0억 원 상당의 ‘혹한기 종합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의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통계에 따르면 매년 한랭질환자 및 한랭사망자가…
선물 키트

‘한 점, 한 걸음’ 캠페인… 웜앤라이트 패딩슈즈, 응원 메시지 선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ABC마트(대표 이기호)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한 점, 한 걸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목) 밝혔다. ‘한 점, 한 걸음’ 캠페인은 전국 ABC마트 매장 인근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결연을 맺고 연 …
심장병 아동

‘늦지 않게 지켜 주세요’… 저소득가정 아동 조기 치료 지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한국교회와 함께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해 치료가 시급한 영유아 장애아동을 돕고 있다고 15일(금) 밝혔다.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는 사회의 무관심과 의료사각지대 속에 놓인 저소득가정 영유아 장애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