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복음과 이념 혼동해 서로 미워하지 말고…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 성경을 멀리하는 교인들이 많은 것 같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 말씀을 즐거워하며 밤낮으로 묵상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하는데(시 1:1-2), 성경을 가까이하지 않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행복을 누리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하나님의 존재와 그분의 말씀이 절대 분리될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외적 증거는 그분의 말씀을 가까이하는 …

최신기사

  • 죽음 계단 천국 노인 단계 하늘 구름 임사 파라다이스 믿음 애도 상실 귀신

    간암 말기로 고통받던 30대 한 남성의 마지막

    간암 말기로 고통 받는 지역 주민이 있었다. 예수님을 모르는 비신자다. 아직 30대 중반인데도 온몸에 암세포가 퍼져 더 이상 손 쓸 수 없는 상태였다. 지인들은 그 청년이 정말 착하게 살아왔다고 증언한다. 부친의 알코올 중독…

  • 물리학 양자물리학 입자 파동 분자 상대성 이론 상대성이론 전자 빛 문제 광자 속도 사랑

    ‘상대성 이론’으로 검증해 본 하나님 사랑의 속도와 시간

    필자는 매년 필리핀과 몽골을 방문하고 있다. 선교지 신학생들과 교회들을 방문 기간 동안 집회와 강의로 최선을 다해 섬긴다. 그런데 비행기를 탈 때마다 자주 묵상하는 것이 있다. 시간의 흐름이 위치에 따라 상대적이라는 것…

  • 손 the Guest

    기도로 귀신이 떠나갈 수 있는가? 한 영혼, 악한 영들로부터 해방되다

    필자가 부산에서 사역할 때 있었던 일이다. 봄바람이 부는 어느 날, 모르는 번호가 휴대폰을 울리고 있었다. “안녕하세요? 저는 소망부 친구 은진이의 도우미 교사입니다. 지금 안 바쁘시면 은진이 집으로 와 주실 수 있을까…

  • 권율

    한 영혼의 구원을 위한 기도가 26년 만에 응답받은 기적

    최근 필자는 ‘존재를 변화시키는 행복’을 경험했다. 26년 전 중학생이 교회 다니는 식당 사장님으로 변화된 사연인데, 당시의 일은 이전에도 잠시 소개한 적이 있다. 간단하게 다시 요약하면 이렇다. 1996년 어느 날 봄이었다. …

  • 예루살렘 통곡의 벽 황금 돔

    노벨상 많이 받은 유대인, 하나님의 축복 받은 민족인가?

    가끔 필자의 인내심을 시험하는 설교자들이 있다. 그들은 오늘날 이스라엘 땅의 유대인들을 치켜세우며, 유대인 노벨상 수상자 비율을 제시하면서 하나님께 복 받는 비결을 이렇게 ‘설교’한다. “오늘날 이스라엘 민족을 …

  • 부활 도상

    영광스러운 예수님 부활체에, 왜 ‘못 자국’ 상처가 남아있었을까?

    존재를 변화시키는 행복은 죽음을 극복하는 부활의 능력에서 비롯된다. 인간은 본질상 죄인이라는 존재적 실존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 이 실존적 상태는 죽음에 종속되어 있기에, 죽음을 극복하지 않는 한 인간은 행복해질 …

  • 라이온 킹

    행복의 반대말은? 불행이 아니라 불OO

    행복은 하나님이 주신 복이 우리에게 적용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복이 원인이고 그 결과가 행복이다. 하나님의 복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의 결과로 오는 행복도 사실 변함이 없다. 문제는 행복을 느끼는 우리의 …

  • 페디캅 필리핀

    성경 구절, 부적처럼 갖고 다니거나 차에 새기는 사람들

    3년 전 가족들을 데리고 필리핀 보홀에 선교 휴가를 떠난 적이 있다. ‘선교 휴가’라고 함은 절반은 선교 사역, 절반은 가족 휴가로 보낸다는 의미이다. 특히 보홀에 있는 신학생들을 강의로 섬기고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

  • 등산 꼭대기 고지론 눈 트레킹 산 흰 서리 겨울 설산 설경 인내 고지 고난 역경 도전 성공 과정

    고지론 vs 미답지론? 유치한 비교의식과 여기서 오는 자기 의

    높아져야 한다는 생각 교만? 낮아져야 한다는 생각 자기 의 고지론자는 고지에 무관심, 미답지론자 비교의식 자유해야 거룩한 자존감으로 각 위치에서 사명 순전하게 감당하면 돼 그리스도인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식을 …

  • 천군천사 부활

    어머니 임종으로 다시 점검한 부활 신앙

    우리 신앙의 마지막은 어디인가? 장차 경험할 우리의 최종 모습은 어떠한 상태인가? 이 땅에서 신앙을 지키다가 하나님이 부르시면 우리 영혼이 들어가는 ‘그곳’은 끝이 아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영광스러운 부활을 기다리…

  • 독수리 몽골 매 사냥 겨울 누뜨니 할트

    쾌락과 이념에 길들여지지 않고… 독수리처럼 날아오르는 성도!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Gorkhi-Terelj National Park)은 세계적인 관광지이다.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차로 1시간 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공원 입장료를 내고 좀 더 들어가 보면, 캠프장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언덕이 나온다. 광활한 초…

  • 몽골 게르성전

    몽골에서 ‘신적 행복’의 예배자들 만나다

    5년 전 몽골에서 한 주간 현지인 교회를 섬긴 적이 있다. 청년들을 데리고 단기선교 중이었는데, 주일 오전예배 때 설교자로 섬기게 되었다. 그곳에서 나는 ‘신적 행복’을 누리는 예배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 ‘예수 우리 왕…

  • 권율

    신학과 교리도 ‘불타는 논리’로 전해질 수 있습니다

    작년 7월 김해에서 선교부흥회를 인도한 적이 있다. 중국인들만 모이는 교회에서 두 번의 주일 동안 오전과 오후 각각 3시간씩 혼신의 힘을 다해 설교했다. 교인들은 한국에 일하러 왔다가 복음을 듣고 회심한 경우가 대부분이…

  • 권율

    초등 1학년 아이의 시편 성경 암송에서 받은 은혜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면서, 성경을 멀리하는 교인들이 많은 것 같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 말씀을 즐거워하며 밤낮으로 묵상하는 것이 행복이라고 하는데(시 1:1-2), 성경을 가까이하지 않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행복을 누리겠다…

에디터 추천기사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

소윤정 예장 합동 이슬람대책세미나

“현 세계사 교과서, ‘이슬람 사회 구현’ 추구하는 꼴”

예장 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제108회기 총회 이슬람대책세미나 및 아카데미 중부 세미나가 ‘한편으로 경계하고 한편으로 사랑하라!’는 주제로 6월…

인천상륙작전

호국보훈의 달, 한국전쟁 10대 영웅과 기독교

한국 군목 제도 창설 쇼 선교사 그의 아들로 하버드대 재학 중 6·25 참전한 윌리엄 해밀턴 쇼 그의 아들 기독교 세계관 운동 작은 밀알 쇼 윌리엄 교…

제4차 로잔대회 한국로잔 기자회견

“로잔운동 50주년에 ‘무용론’까지?… 왜 로잔이어야 하는가”

울분으로 “사회개혁 자체가 복음”이라는 주장들, 교회가 시대의 아픔에 복음으로 답하지 못한 책임 10/40윈도우, 미전도종족, 비즈니스 애즈 미션 …

김지연

“왜곡된 성 가치관, 성경 불신으로까지 이어져”

기독교는 왜 동성애를 반대해요, 레즈비언도 병에 많이 걸리나요, 친구들이 동성애에 빠졌대요 등 창원시 진해침례교회(담임 강대열 목사)에서 지…

여의도순복음교회

아시아계 최초 랍비 “종교 쇠퇴, 민주주의에도 큰 위협”

‘아시아계 최초 유대교 랍비’ 앤젤라 워닉 북달 방한 기념 기자회견이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자…

한기총 실행위

한기총, 신규회원 가입‧정관 수정 등 의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신규회원 …

임병선 용인제일교회

“신앙 암흑기 ‘3040 세대’ 주축 교회 되려면…”

“교회가 지역 사회와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성도들이 더 불편해져야 한다. 그것을 사명으로 여기고 기뻐해야 한다. 그럴 때 지역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