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헌혈 릴레이 침신대

침신대, 6월 1일 ‘헌혈 릴레이 캠페인, 10만 km의 기적’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는 오는 6월 1일 대학 교직원 및 학생들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헌혈 릴레이 캠페인, 10만 km의 기적’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학교 개학 연기 등에 따라, 국내 의료기관들은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대한적…
총신대 이재서 총장

총신대 이재서 총장 “이상원 교수, 다른 입장 표명 기대”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이 26일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상원 교수 해임 건과 관련, “이 교수에게 지금까지와 다른 입장 표명을 기대해 본다”고 언급했다. 이 총장은 이 인터뷰에서 “안타깝고 유감스럽다. 총신대 신대원 홈페이지 게시판엔 ‘이상원 교수 …
총신대 신대원

총신 신대원 교수 27인, 이상원 교수 중징계 재고 요청

총신대 재단(관선)이사회(이사장 이승현)가 이상원 교수를 해임 결정한 것에 대해, 신학대학원 교수 27명이 24일 성명을 내고 “수용하기 어렵다”며 철회를 요청했다. 이들은 “안타깝게도 오랫동안 학교를 섬겨오신 이상원 교수님께 최근 내려진 해임징계로 인…
이상원

[전문] 이상원 교수님의 해임을 대하는 우리의 입장

안타깝게도 오랫동안 학교를 섬겨오신 이상원 교수님께 최근 내려진 해임징계로 인해 총신 공동체 안에 다시 큰 아픔이 발생했습니다. 이 일로 인해 총신대학교를 바라보는 교단 산하 교회와 성도들, 한국교회 전체의 우려 앞에서 우리들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민성길

[성과학연구협회 성명] 총신대 반지성(反智性)적 해임안을 철회하라

지난 2020년 5월 18일 총신대학교는 신학과 이상원 교수의 수업 내용의 일부를 성희롱 발언이라고 문제 삼아 해임 처분을 내렸다. 2019년 12월13일 교내 성희롱성폭력대책위원회, 교원인사위원회 등에서 이미 무혐의로 판단된 사안을 12월19일 관선이사회가 다시 징계위…
“이상원 교수 해임 철회하라” 총신대 학생들 요청 쇄도

“이상원 교수 해임 철회” 총신 학생들 요청 쇄도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의 이상원 교수 해임을 철회해 달라는 학생들의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 총신광장 신학대학원 자유게시판에는 이 교수 해임의 부당성을 알리며 철회를 요청하는 글이 쇄도하고 있다. 이 교수에 대한 해임 소식이 전해진 19일부터 22일 오…
총신대

[성명 전문] 누가 이상원 교수를 십자가에 못박는가?

[성명 전문] 누가 이상원 교수를 십자가에 못박는가? 1. 총신대 이사회의 해임 결정은 잘못된 것이다. 2020년 5월 18일 총신대학교가 이상원 교수 ‘인간론과 종말론’ ‘생명과학과 생명윤리’ 강의에서 동성애의 문제점을 설명한 강의를 ‘성차별, 성희롱’으…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한 총신, 사회적 압력에 저항하라”

지난 12월 재학‧졸업 여학우 이상원 교수지지 성명 발표 성경이 아닌 사회적 성인지 감수성 기준으로 해임은 잘못 설립이념에 의거 동성애 교육을 성희롱 판단은 비난받아야 성경적 가치관 지지하는 대다수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라 총신대학교(총장 이재서)…
총신대 이재서

[교원 징계 관련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 입장문 전문]

지난 18일 총신대학교 법인이사회는 작년 11월에 공론화된 교내 성희롱적 발언 사건들에 대한 교원징계위원회의 결정을 해당 교수들에게 통지하였습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할 총신대학교에서 사회적으로 민감한 사안으로 인해 교원 징계에까지 이르게 …
총신대

총신대 이재서 총장, 이상원 교수 등 징계 관련 입장 발표

교원들 징계에 책임 통감, 모두에게 송구한 마음 중징계 처분당한 교원들, 가슴 아프고 안타까워 이후 법적 절차 통해 하나님의 뜻 더욱 드러나길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이 이상원 교수 해임 의결 등 법인이사회의 교원 징계 결정과 관련한 입장문을 21일 발표…
총신대 이재서 총장

총신 이재서 총장 “이상원 교수 중징계 마음 아파”

총신대 재단이사회(직무대행 이승현)가 이상원 교수를 해임 의결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재서 총장은 “안타깝고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본지는 20일 이 총장의 입장을 듣기 위해 통화를 시도했으나 그는 받지 않았고, 이후 문자 메시…
총신대 이재서 총장

총신대 이재서 총장 “‘성희롱 사건’ 힘들어… 동성애 단호 거부”

총신대학교가 동성애 비판 강의 도중 성희롱 발언 논란으로 고발당한 이상원 교수를 끝내 해임한 가운데, 이재서 총장이 예장 합동 교단지 기독신문과의 취임 1주년 기념 인터뷰에서 자신은 동성애를 단호히 거부한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이상원 교수 해임 건이…
염안섭 원장 (수동연세요양병원)

염안섭 원장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 결연히 규탄”

동성애 금하신 성경 묵살, 말씀 권위에 도전 누구를 목자 삼고 인도받을지 황망함 느껴져 동성애 논란과 관련해 총신대학교로부터 소송을 당한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동성애 문제점 강연을 문제삼아 총신대 관선 재단이사회에서 이상원 교수를 해임…
이상원 교수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은 부당, 가능한 모든 조치 취할 것”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가 자신에 대한 해임 조치의 부당성을 지적하며 강경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시사했다. 이 교수는 19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어제 해임이 의결됐다는 사실을 오늘 통보받았다”며 “부당한 해임에 대해 법적 조치를 포함해 할 수 있…
이상원

총신대, ‘동성애 문제점 강의’ 이상원 교수 끝내 해임

총신대 이상원 교수가 해임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총신대 재단이사회(직무대행 이승현)는 18일자 징계처분 사유설명서에서 이 교수에 대해 ‘해임’으로 의결한다고 밝혔다. 해당 처분에 불복할 경우 30일 이내에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 소청심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