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중국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중국, 유엔워치 선정 ‘최악 인권탄압 10개국’서 1위

스위스 제네바 소재 비영리 인권단체인 유엔워치(U.N. Watch)가 발표한 2020년 최악의 인권 침해 국가 명단에서 중국이 1위를 차지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유엔워치는 이번 명단과 관련, “중국이 100만 명의 위구르인들을 수용소에 수용하고, 인권운…
세계식량계획, 남수단,

세계식량계획 사무총장, 성경 인용하며 지원 호소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 데이비드 비즐리(David Beasley) 사무총장이 최근 크리스천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올해의 기금 부족이 “단 몇 달 안에 대규모의 기근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비즐리는 2017년 4월 WFP에 취임한 이래로 역사적인 수준의 기금을 유…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WEA “北, 기독교 신앙 범죄화… 박해 심각”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이 4일 유엔 인권이사회에 북한의 기독교 박해 실태를 지적하는 질의 목록을 제출했다고 7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WEA는 “북한에서 기독교는 끔찍한 탄압을 받는다. 정부가 공인한 4개 교회 외에 신…
중국,

北·中 등 8개국, 내년에도 종교 박해 악화 전망

최근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내년에도 중국, 인도 등 8개국에서 종교 핍박이 더 악화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단체는 2021년 기독교 박해가 심화될 나라들로 북한, 중…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 (12/28~1/3)

12/28 콜롬비아: ‘게릴라 점령 지역’의 목회자와 과부와 고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12/29 미얀마: 젊은 기독교인들이 외딴 곳과 위험한 곳에 가려는 마음을 품도록 기도해주세요. 12/30 스리랑카: 다른 나라에서 사역하는 스리랑카인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해주…
라이프웨이

베네수엘라서 성경 가격은 6개월치 임금

미국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가 올해 8월 베네수엘라에 기증한 ‘레이나 발레라(RVR)’ 성경 3만부가 지역 교회에 전달되었다고 뱁티스트 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 사역은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10월부터 12월까지 베네수엘라의…
톰 S. 레이너 박사.

2021년을 맞이하는 목회자들의 7가지 간절한 기도

톰 S.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2021년을 맞이하는 목회자들의 간절한 기도 7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레이너 박사는 “목회자들은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교인들도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잇다. 참으로 앞…
월드비전, 봉사, 푸드박스, 구호,

팬데믹 속에서도… 기부와 봉사 희망자들은 늘었다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9개국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성인들은 여전히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크리스천 포스트가 15일 보도했다. 영국의 국제 인터넷 기반 시장조사 회사인 유고브(YouGov)가 11…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인권,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16년 연속 채택

유엔이 16년 연속으로 북한인권 결의안을 채택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엔 총회는 16일 본회의에서 북한의 인권 유린을 규탄하며 즉각적인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의 북한인권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로써 북한인권 결의안은 제3위원회…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유엔 北인권특별보고관, ‘대북전단금지법’ 재고 촉구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이 한국 측에 ‘대북전단 살포금지법’ 재고를 권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은 16일 이날 RFA와의 인터뷰에서 “남북관계 발전법 개…
토마스 슈마허 박사

WEA 신임 총무 “리더십 훈련과 종교 자유 위해 노력할 것”

세계복음연맹(WEA) 신임 총무로 임명된 토마스 슈마허 박사가 “오늘날 세계 복음주의 교회가 직면한 가장 큰 위기는 성경적 지식(biblical literacy)의 부족이 늘어나고 있는 현상”이라고 말했다. 슈마허 박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유엔

유엔 총회 제3위, ‘16년 연속’ 北인권결의안 채택

유엔 총회 제3위원회가 북한의 심각한 인권 유린을 개선할 것을 요구하는 결의안을 16년 연속 채택했다. 한국 정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동제안국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18일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제75차 유엔총회 …
김일성

유엔 “北 정권, 기독교 등 종교 자유 억압 심각”

유엔 종교자유특별보고관이 북한 정권의 기독교 박해 등 심각한 종교 자유 억압 실태를 지적하는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5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엔 아흐메드 샤히드(Ahmed Shaheed) 종교자유 특별보고관은 지난달 12일 작성한 중간보고서를…
Thomas Schirrmacher 토마스 슈마허

WEA, 토마스 슈마허 박사 차기 총무로 선임

전 세계 6억명이 넘는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을 대표하는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이 최근 독일 토마스 슈마허(Dr. Thomas Schirrmacher) 박사를 차기 총무 겸 CEO로 임명했다. WEA 국제협의회에 따르면, 현재 WEA 신학위원장을 맡고 있는 슈마허 박사는 오는 2021…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VOM, 순교한 부르키나파소 목회자 자녀 440명 지원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부터 이미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들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었다. 지금도 계속되는 이슬람 무장 집단의 공격에 기독교인들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 부르키나파소 인구 2천만 명 중에 개신교 기독교인은 겨우 3%에 불과한데, 그나마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