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 푸틴과 회담 이어 우크라 도착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미디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27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알렸다.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늦게 자신의 소셜미디어로르 통해 “모스크바를 방문한 …
북한 주체사상 김일성

美 국제종교자유위 “北 ‘종교 자유 특별 우려국’ 재지정해야”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25일(현지시각) 북한을 ‘종교 자유 특별 우려국’으로 재지정하도록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이날 공개된 2022년 연례 보고서에서 “북한 노동당이 주민들의 종교적 신념과 활동을 감시 및 통제하며 종교인들을 상대로 강제 …
유엔 인권이사회

러시아, 유엔 인권이사회서 퇴출… 이사국 자격 정지돼

유엔총회가 러시아의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자격을 정지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유엔은 7일(이하 현지시각) 긴급 특별총회를 열어 러시아의 인권이사회 이사국 자격을 정지하는 결의안을 찬성 93표, 반대 24표, 기권 58표로 가결했다. 표결에 불참하거나 기…
문재인

휴먼라이츠워치 “文, 정치적 목적 위해 北 인권 포기”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결의안 공동제안국에 불참한 한국 정부를 향해 “정치적 목적을 위해 북한 인권을 포기했다”고 비판했다. 4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정책은 비도덕적(immor…
세계복음연맹(WEA)이 공식 홈페이지에 개설한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한 모금 페이지.

“우리는 한 형제자매”… WEA, 우크라 난민 지원 호소

세계복음연맹(WEA)이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를 위한 긴급 모금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을 최근 발표했다. 브라이언 윈슬레이드(Brian Winslade) WEA 사무차장은 서한에서 “친애하는 친구여”라는 인사말을 남긴 후 “머리 위에 적 항공기를 상상해 보라. …
러시아, 우크라이나, 순교자의 소리, 러시아 교회, 목회자,

러시아서 ‘평화’ 설교·기도하는 목회자들 기소 위기

러시아 목회자들이 우크라이나에 관해 설교하고 기도하기 전, 새 법률에 따른 위험성을 깊이 고려하게 됐다고 한국순교자의소리(VOM Korea)가 전했다. 순교자의소리에 따르면, 이번 달 러시아에서는 다음의 3가지 사례가 발생했다. 첫째, 400명 이상의 러시아 교회 …
우크라이나, 러시아, 난민,

러시아복음연맹 “조국 지도부의 결정에 애통”

러시아복음연맹(Russian Evangelical Alliance, REA) 사무총장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조국 지도부의 결정에 애통함과 후회를 느낀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비탈리 블라센코 REA 사무총장은 ‘친애하는 전 세계…
임신 결혼 출산 유아 자녀

WHO “낙태는 구명치료… 세계적 비범죄화 촉구”

세계보건기구(WHO)가 전 세계적으로 낙태의 완전한 비범죄화를 촉구하는 200페이지 분량의 문서를 발표했다. WHO는 이 문서에서 낙태를 ‘구명 치료’(lifesaving care)라고 설명했다. WHO는 9일(현지시각) 2012년 지침을 개정한 ‘낙태 관리 지침’을 발표했다. WHO의 성 및 …
우크라이나

유엔 “우크라 난민 200만 명 이상 기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고국을 탈출한 난민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섰다. 유엔난민기구(UNHCR)는 8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난민 수가 201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러시아 침공 후 약 2주 만이다. 우크라이나 인구는 남한과 비슷한 약 4,300만 명으로, …
러시아, 우크라이나

유엔 안보리, 러시아 규탄 긴급특별총회 소집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논의하기 위한 유엔 긴급특별총회가 28일(이하 현지시각) 소집될 예정이다. 27일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이날 긴급회의를 열고 15개국 중 찬성 11표로 긴급특별총회 소집 결의안을 처리했다. …
R.T 켄달

선하고, 나쁘고, 추한 ‘두려움’에 대한 고찰

저명한 신학자인 R. T. 켄달(RT Kendall) 목사가 최근 신간에서 “교회가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을 상실했다”며 “이를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려움: 좋은 것, 나쁜 것, 추한 것’(Fear: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이라는 제목의 이 책은 이달 초 출간됐으며, 하…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 “코로나 이용 반유대주의와 외국인 혐오 폭발”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이용해 반유대주의와 외국인 혐오범죄 등 반인권적 행태가 새롭게 폭발하고 있다”며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국제 홀로코스트 희생자 기념일’인 27일을 하루 앞두고 발표한 …
베이징 동계 올림픽 중국

美 오픈도어 대표 “베이징 동계올림픽 불참 촉구”

미국 오픈도어선교회 대표가 기독교인 등 소수종교인 박해를 이유로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불참을 촉구하고 나섰다. 종교 박해 감시단체인 미국 오픈도어의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대표는 최근 ‘세계 기독교 박해국가 순위’(World Watch List)를 발표하는 자리…
백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코로나19 지구 세계 팬데믹 종말 징조 예언

WHO “올해 안으로 팬데믹 최악 상황 벗어날 것”

세계보건기구(WHO)는 백신과 치료약의 불평등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 있다면, 올해 안에 코로나19 대유행의 최악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또 다른 변이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완전한 종식은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 본부, 동상,

유엔, ‘계시록의 짐승’ 논란 됐던 동상 철거

지난해 11월 유엔 본부의 외부 광장에 설치됐던 ‘국제 평화와 안전의 수호자’ 동상이 철거됐다. 동상은 공개된 직후부터 계시록에 등장하는 짐승과 비슷한 외모로 기독교인들 사이에 논란이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조각상은 많은 이들의 항…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