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WEA

WEA, 차기 총무 청빙 시작… 11월 확정 계획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은 5월 31일(현지시각) 내년 단체의 지도부를 맡게 될 총무·CEO 물색 작업에 착수했다고 발표했다. 국제평의회(IC)의장이자 청빙위원회 소속인 굿윌 샤나(GoodWill Shana) 목사는 최근 회원들 앞으로 서한을 보내 차기 지도자 청빙…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6/1~6/7)

06/01 이집트: 이집트 교회가 중동 전역에 사역자들을 계속 파송하도록. 06/02 북한: 감옥에 갇혀 고문당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06/03 아프가니스탄: 모든 부족과 언어권에 하나님 말씀이 전파되도록. 06/04 사우디아라비아: 그리스도의 증인이 될 기독교인들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유엔, 코로나19 지원금으로 낙태 후원 안 돼”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유엔(UN)이 작성한 코로나19 인도주의적 대응 계획’(HRP)에서 낙태와 관련된 조항의 삭제를 요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연방기관 국제개발처(USAID) 존 바르사 처장대행은 18일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
라비 재커라이어스

WEA, 故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 애도 성명

세계복음연맹(WEA)이 세계적인 변증가 라비 재커라이러스 박사의 별세 소식에 애도를 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WEA는 재커라이어스 박사의 별세 소식이 전해진 19일 “깊은 애도를 전하며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WEA는 “그는 복음주의자이자…
도널드 트럼프

국제 앰네스티 “美 대선 후보들, 北 인권에 더욱 관심을”

인권단체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이 미국 정부가 북한의 인권 문제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당부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최근 국제 앰네스티 미국지부는 오는 11월 실시되는 미국 대선을 앞두고 ‘백악관과 대선 후보에게 보내는 정책 제안서’…
북한, 신종코로나

유엔 “北 코로나19 대응, 주민들 상황 더 악화시켜”

북한 당국의 코로나19 대응이 주민들의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는 15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에서 코로나19가 발병했을 때, 이웃나라인 북한에 대한 잠재적인 위험성을 주시했다”며 “북…
코로나19

유엔 “北 코로나19 대응에 1억 5000만 달러 필요”

유엔이 북한의 코로나19 대응과 대북 인도주의 지원을 위해 올해 말까지 약 1억 5000만 달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은 7일 갱신된 ‘코로나19 글로벌 인도적 대응 계획’보고서를 공…
지하교회 성도

“北 불확실성 속, 코로나19가 인권 탄압 구실로 작용”

북한 내부의 불확실성 속에 코로나19 위기가 인권 탄압의 구실로 작용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고 미국의소리(VOA)가 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 텐진 도지 위원(Tenzin Dorjee)은 5일 이 같이 경고했다. 도지 위원은 VOA와의 인터뷰…
유엔 대북제재위원회

한국 민간단체, 유엔 대북제재위로부터 면제 승인

대북 장애인 지원사업을 하는 한국의 민간단체 ‘국제푸른나무’가 유엔 대북제재위원회로부터 제재면제 승인을 받았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6일 보도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는 5일 자체 웹사이트에 이 단체의 대북 물품 지원을 지…
김정은

국제인권단체 “김정은 건강이상설, 北 전체주의 단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이상설은 북한의 전체주의 통치의 단면을 보여준다는 지적이 인권단체들로부터 제기됐다.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 존 시프턴(John Sifton) 아시아 국장은 1일 미국의소리(VOA)와의 인터뷰에서 “지도자 신변에 대한 북한 당국의 침…
한국 순교자의 소리,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

美 국제종교자유위 “北, 종교 박해 가장 심각한 나라”

미국 국무부 소속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 Commission of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USCIRF)가 북한을 전 세계에서 종교에 대한 박해가 가장 심각한 나라로 재지정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이날 2019년 상황을 토…
코로나19

국제기독연대 “코로나19, 자유·인권 침해 도구 우려”

국제 기독교 단체가 코로나19 전염병이 종교의 자유와 다른 인권 침해의 도구로 사용되어선 안 된다는 목소리를 냈다.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단체인 국제기독연대(CSW)는 최근 성명에서 “세계 지도자들이 코로나19에 대응할 때 법치를 수호하고, 종교적 자…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 “北, 인권 중심 전염병 대응 나서야”

북한이 코로나19 를 공개한 가운데, 코로나19 실태를 더욱 투명하게 공개하고 인권 중심의 코로나19에 대응에 나서야 한다는 국제사회의 목소리가 나왔다. 북한 보건성이 최근 WHO에 제출한 주간 보고서에 따르면, 4월 17일 기준 총 74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
시리아 난민 알레포 무슬림

기독교계, 코로나19 막기 위해 분쟁 지역 휴전 요구

전 세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치열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휴전을 요청하는 유엔(UN)의 목소리에 교계 지도자들이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안토니오 쿠테헤스(Antó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은 지난달 …
국제앰네스티, 사형 선고와 집행 보고서

국제앰네스티 “北, 법적 기반 없이 광범위하게 사형 집행”

국제인권단체 국제앰네스티(AI)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북한을 사형 선고와 집행이 지속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꼽았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2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국제앰네스티는 “국제사회의 일반적인 국가와 달리, 북한에서는 제대로 된 법적 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