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박해 핍박

전 세계 성도 3억 6천만, ‘심각한 수준’의 박해 경험

순교자의소리가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세계 기도의 날’(IDOP)을 앞두고, 신앙 때문에 폭력과 살해의 위협에 직면해 있는 수억 명의 기독교인들을 위한 기도제목을 공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60년대부터 박해받는 성도들을 위해 실질적…
중국, 신장, 위구르

유엔 새 보고서, 中 심각한 ‘소수민족 인권 침해’ 고발

중국이 위구르족과 이슬람 소수 민족을 상대로 저지른 ‘심각한 인권 침해’를 고발하는 새로운 유엔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유엔 인권고등판무관실은 최근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인권 문제를 문서화한 새 보고서를 발표했다. …
유엔

유엔총회 “낙태 권리는 인권” 선언 결의안 임박

유엔 전체 산하 기관들에게 낙태를 인권으로 선언하게 하는 유엔 총회의 결의안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3일 보도했다. 미국 가족인권센터(Center for Family and Human Rights, C-Fam)에 따르면, 해당 결의안은 지난 10년간 거부됐던 낙…
우크라이나

WEA·EEA, 우크라 전쟁 종식 위한 공동 기도 촉구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WEA)과 유럽복음연맹(European Evangelical Alliance, EEA)은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식을 위한 공동 기도를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복음주의자들은 오는 8월 24일(우크라이나의 독립기념일)을 ‘기도의 날’로 지정해 …
교황

교황, 사임 공식 언급… “때 되면 하나님이 말씀하실 것”

건강 악화로 휠체어 및 지팡이를 의지해 해외 순방길에 오른 프란치스코 교황(86)이 사임에 관해 공식적으로 언급했다. 바티칸 뉴스에 의하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캐나다 방문을 마치고 귀국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 나이에 …
아프가니스탄,

“세계 3억 6천만 이상의 기독교인, 심각한 박해 경험”

갈수록 폭력적으로 변하가는 오늘날 세상에서 신앙 때문에 박해받는 기독교인은 수억 명에 달한다. 그들 대부분은 가난과 끊임없는 불확실성 속에 살고 있지만, 계속해서 기도하고 찬양하고 공개적으로 예배를 드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국제기…
나이지리아 기독교 여성과 소녀들은 납치, 강제 개종, 성폭력 피해자가 될 위험에 처해 있다.

종교 자유 위한 장관급 회의, ‘소수종교인 대상 성폭력’ 규탄

영국 런던에서 진행 중인 ‘국제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에 관한 장관급 회의’에 참석 중인 국가들이 소수종교인 여성과 소녀들을 상대로 한 성폭력을 비판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을 비롯한 18개국이 이 회의에서 ‘젠더 평등에 대한 선언문…
중국, CCTV

오픈도어 “디지털 기술, 소수종교인 박해에 악용돼”

세계적으로 사이버 박해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수종교인들이 ‘전체주의의 희생양’이 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오픈도어가 경고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지원하는 이 단체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민주 정부가 지금 행동하…
한국 순교자의 소리, 순교자의 날, 순교자연대표

파키스탄 선교하다 IS에 참수된 두 중국인들, ‘순교자’로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VOM)는 29일 ‘기독교 순교자의 날’을 맞아 서울 정릉동에 위치한 한국VOM 사무실에 있는 ‘순교자 연대표’에 중국인 순교자 멍리시(Meng Lisi)와 리신헝(Le Xinheng)의 명판을 추가하며 그들의 순교를 기념했다. 한국VOM 공동…
교황

교황청 “낙태 외에 생명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에 관심 가져야”

교황청이 미국 연방대법원의 낙태권 폐지 결정과 관련해 “낙태 외에도 총기와 가난, 모성 사망률 등 생명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안드레아 토르니엘리 바티칸 뉴스 편집장은 25일(현지시간) 사설에서 “…
러시아 블라디미르 대통령, 키릴 대주교

英 외무부, 러시아 총대주교 규탄… “전쟁 위해 성직 남용”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리즈 트러스 영국 외무장관은 지난 16일 성명을 통해 “키릴 총대주교가 전쟁을 정당화하기 위해 자신의 지위를 반복적으로 남용했다”고 밝혔다. 트러스는 이번 조치에 대해 “강제 이주와 어린이 입양 등 우크라이나에 말할 수 …
제리 필레이(Jerry Pillay) 학장.

WCC, 제8대 총무에 남아공 출신 제리 필레이 선출

세계교회협의회(WCC) 제8대 총무로 남아프리카 연합장로교회 제리 필레이(Jerry Pillay) 학장이 선출됐다. WCC는 17일(이하 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 에큐메니칼센터에서 열린 중앙위원회에서 필레이 학장을 올라프 픽세 트베이트 전 총무의 후임으로 낙점했다고 밝혔…
WEA

세계복음연맹 텐데로 전 사무총장, 도버 에반젤리컬센터 예방

세계복음연맹(WEA) 전 사무총장인 에프라임 텐데로 목사가 10일과 11일 양일간 세계올리벳성회와 도버 에반젤리컬센터를 방문, WEA 전 북미 이사인 장재형 박사를 비롯한 세계올리벳성회 관계자 및 WEA 관계자들을 만나 교제했다. 텐데로 전 사무총장은 양일간 최근 …
WEA, 뉴욕 에반젤리컬센터에서 새 사무실 헌당예배

WEA, 뉴욕 에반젤리컬센터에서 새 사무실 헌당예배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이하 WEA)이 뉴욕 도버 에반젤리컬센터(Evangelical Center, EC)에 새로운 제너럴 오피스(General Office) 리모델링을 마치고 6일(현지시각) 토마스 슈마허 사무총장을 비롯한 WEA 지도부와 교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헌당예배를 드렸다. W…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 푸틴과 회담 이어 우크라 도착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미디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27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알렸다.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늦게 자신의 소셜미디어로르 통해 “모스크바를 방문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