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온라인교육

양성평등교육진흥원, 대구 화제 예시 논란에 입장 밝혀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성평등진흥원)이 최근 논란이 된 대구 지하철 화제 사건과 관련된 예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1일, 대구 페이스북 커뮤니티 ‘실시간대구’에서는 “여성가족부가 대구의 아픔을 이용하는 방법…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온라인교육

여가부 양성평등교육 영상에 지하철 참사… 대구 커뮤니티, “남녀 분쟁 조장” 분노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온라인교육에서 대구 지하철 화제 사건을 예시로 들어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 커뮤니티 ‘실시간대구’는 최근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가 대구의 아픔을…
그리스도의계절

‘그리스도의 계절’ 시즌4, 기획팀 교육-문화-정치-북한선교 분야 구성

나라와 민족을 위한 청년 금식기도운동 ‘그리스도의 계절’이 23일을 시작으로 시즌4를 출범한다. 그리스도의 계절은 그동안 북한인권, 동성애, 기독교 보수주의 등을 주제로 릴레이 금식기도운동을 해왔으며, 지난 시즌3에서는 추가로 해당 주제에 대한 스터디…
히즈쇼

히즈쇼, 온라인 주일학교 만들기 웹세미나(웨비나) 개최

각 교회 주일학교 70% 이상으로 회복 못해 한국교회 주일학교에 적합한 해결책 제시해 온·오프라인 강점 활용한 새로운 주일학교 5개월 정도 이어진 코로나 사태로 각 교회들의 주일학교 운영에 여전히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 학교 개학과 더불어 교회마다 …
걱정은행

도서출판 댄디, 문학치료도서 '걱정은행' 달란트 미션에 기증

도서출판 댄디는 지난 7월 1일 코로나19로 뜻하지 않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과 소아당뇨 어린이를 위해 도서 기증 행사를 개최했다. 댄디 측은 달란트미션(대표 박효재)과 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를 통해 총 400부의 신간도서를 기증했으며, 기증…
장성은 디자이너

싸이·빅뱅·2NE1 앨범 디자이너 “막막한 세상, 예수님이 길·진리·생명”

엔터테인먼트 디자인의 역사를 다시 썼다는 평가를 받는 장성은 디자이너. 빅뱅과 2NE1, 이하이, 싸이의 ‘강남스타일’ 앨범재킷도 그녀의 손을 거쳐 갔다. 그런 그녀가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청춘페스티벌 ‘갓플렉스(God Flex)’에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디자…
박정선 집사(연세대학교회)

사람 사는 향기가 난다… CTS Joy 라디오 ‘박정선의 밥 이야기’

요즘 특별한 컨텐츠로 청취자들에게 관심을 받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다. 신앙 안에서 혹은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소소한 사연을 보내면 채택된 사연을 소개하고 함께 나누고 식사 상품권을 선물로 준다. 이런 독특한 소재의 방송은 기독교 채…
차별금지법 반대

기독문화예술인들 “차별금지법은 위헌… 신앙·양심·표현 자유 침해”

문화선교연합회가 30일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문화선교연합회는 지난해 6월 25일부터 매월 문화, 예술, 교육, 비즈니스, 언론 분야의 기독교인들이 문화선교 연합예배를 드리다 올해 6월 25일 라스워십, 신박한제작소, 워십어라이브(W…
6.25

C채널, 6.25 전쟁 70주년 특집 다큐 ‘그날의 기억’

화물열차 타고 피난 왔던 이대운 장로 아버지 이어 교회 지키는 방서호 장로 C채널방송에서는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특집 다큐멘터리 ‘그날의 기억’ 편을 방송한다. C채널 6.25특집 다큐멘터리 ‘그날의 기억’에서는 1.4 후퇴 때 가족들과 함께 화물열차를 …
영화 예수의 생애

“<예수의 생애> 제작 중단 위기” 유기성 목사 호소

<해운대>, <명량> 그래픽 담당 ‘모팩(MOFAC)’서 제작 중 존 말코비치, 케이트 윈슬렛 등 유명 헐리우드 배우 물망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예수님의 일대기를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중인 <예수의 생애> 영화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투자 난항으로 중단 위…
기독교다모여 교회친구 '교회친구다모여'

기독교 소셜미디어 기독교다모여-교회친구 공식 합병

한국 기독교계 대표적인 소셜미디어들로 꼽히는 기독교다모여(박요한 대표)와 교회친구(은희승 대표)가 합병했다. 이들은 합병 후 공식채널인 ‘교회친구다모여’를 통해 8일 정식 합병했다며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두 소셜미디어 채널은 각각 기독교다모…
BTS 방탄소년단 짐 존스 논란

BTS 슈가, 대량학살자 사이비 교주 ‘짐 존스’ 연설 수록에 외신도 주목

사이비 교주·대학살자 ‘짐 존스’의 음성을 삽입한 BTS(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의 ‘어떻게 생각해?’가 영국 더 타임즈,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다. 더타임즈는 ‘한국의 팝 가수 방탄소년단(BTS)이 대학살의 연설을 피처링해 다시 부끄러움을…
히즈쇼 바이블캠프

히즈쇼 바이블캠프, 가정에서 은혜받는 여름성경학교

제작 가능한 영상 자료 제공, 가정용 패키지 예배부터 공과 활동까지 가정에서 재미있게 6월 13일부터 온·오프라인 강습회 동시 진행 코로나19 사태로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도 이전과 전혀 다른 상황에 놓였다. 여름방학 자체도 줄었고, 전염 위험성 때문에 모…
BTS 방탄소년단 짐 존스 논란

BTS 슈가 믹스테잎, 사이비 교주·대학살자 ‘짐 존스’ 음성 넣어 시끌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중 슈가가 신곡 ‘어떻게 생각해?(What do you think?)’에 미국 사이비 교주의 음성이 수록된 사실이 논란이 되자 곡을 재발매했다. 슈가는 지난달 22일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믹스테잎 ‘D-2’를 발매했다. 이중 3번 트랙 곡 …
책읽는사자

유튜버 책읽는사자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 상식 밖… 제2의 신사참배”

기독교인 유튜버 책읽는사자가 총신대학교의 이상원 교수 해임 결정에 대해 “상식을 벗어난 결정”이고 “한국의 제2의 신사참배의 신호탄을 터뜨리는 불의의 도구”라고 비판했다. 책읽는사자는 “대학교라 함은 표현의 자유가 더욱 보장되는 공간이고 학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