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김기영 최가슬

“할로윈 데이, 생명의 귀중함과 하나님 사랑 전할 것”

여자청년 커뮤니티 ‘센(saint)언니’가 오는 31일 토요일 3시 명동거리에서 ‘헬로, 베이비(Hello, Baby)’ 거리 캠페인을 개최한다. ‘헬로, 베이비’ 캠페인은 올해 말 낙태법 개정을 앞두고, 태아가 생명임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태아의 인권을 알리는 마스크를 쓰…
필사 다이어리

팻머스, 로마서 성경 필사 기능 담은 다이어리 제작

팻머스 문화선교회가 1년여의 기획 기간을 거쳐 2021 터치다이어리 ‘닿다 담다’ with 로마서를 출시했다. 팻머스 문화선교회는 크리스천 문화 콘텐츠로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크리스천 디자인 다이어리 ‘터치 다이어리’를 16년째 만들고 있다. 팻머스 문화…
메멘토모리

메멘토모리 기독시민연대 출범… “죽음 통해 삶의 의미 살려야”

“죽음이 존재하는 사회 그것이 온전한 사회이며, 죽음과 함께 하는 삶이 온전한 삶이라 할 수 있다. 근대 이전의 사회에서는 종교가 바로 이러한 역할을 담당했다. 그러나 오늘날 한국사회에서 종교의 이러한 전통적 역할은 급속한 산업화의 과정에서 바람같이 사…
CCC 히즈쇼

CCC-히즈쇼, 어린이 전도 위해 협약 체결

온·오프라인 어린이 전도 프로그램도 개발 사영리 담은 온라인 전도 애니메이션 공개 기독교 어린이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히즈쇼에서 ‘사영리 전도지’로 잘 알려진 한국대학생선교회(이하 CCC)와 최근 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전도법 개발에 나섰다. CCC…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문제점 전달 위해 SNS 활동 시작”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이하 국민대회)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18일부터 시작하는 제21회 서울퀴어문화축제에 반대하는 활동을 시작한다. 국민대회는 “언론을 통해 일방향의 정보가 전달돼 국민여론이 왜곡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또한 퀴어축제의 문제점…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 축제

자살 예방 위한 ‘걷기 축제’, 온택트 활용

기부 플랫폼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이하 체리)’이 자살 예방을 위한 국내 최초 온택트 걷기 자선 행사 ‘제9회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고 16일 밝혔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
국가3일금식

코로나 극복, 교회 회복, 북한 구원 위한 ‘국가 3일 금식의 날’

코로나 극복과 한국교회 회복을 위한 ‘2020 국가3일금식의날’이 오는 21일(월)~23일(수) 3일간 금식으로 진행된다. 이 기도운동은 서울기독청년연합회 홀리위크 미니스트리 등이 주관하고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협력하여 진행되며 3일간 매일 저녁 10시 10분 ~ 1…
교회 사역 세미나

“감옥에 갇힌 사도 바울이 비대면 사역의 원조”

교회친구다모여가 오는 7일부터 이틀간 ‘2020 언택트 교회사역 세미나 실전편’을 개최한다. 세미나는 신청·결제·본 강의까지 세미나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너무 감동적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김태훈 목사(한주교회)는…
프로라이프

“생명과 인권 원칙, 낙태법 개정에 추진되길”

프로라이프 의사회, 변호사회, 여성회가 주관하고 생명대행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생명대행진 2020’이 오는 5일 개최된다.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하는 생명대행진은 코로나 상황으로 참가자들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에 적극 협…
그리스도의계절

그계절x바른인권여성연합 ‘센언니 아카데미’ 개최

나라와 민족을 위한 청년 금식기도운동 ‘그리스도의 계절’(이하 ‘그계절’)이 바른인권여성연합과 함께 오는 3일부터 29일까지 ‘센언니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그계절은 그동안 북한인권, 동성애, 기독교 건국사 등을 주제로 릴레이 금식기도운동을 해왔으…
수상한거리

교회 온라인 방송 솔루션 긴급 세미나 온라인으로 개최

홍대 예배문화운동 네트워크 ‘수상한거리’가 ‘교회 온라인 방송 솔루션 긴급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홍대 예배문화운동 네트워크 ‘수상한거리’는 그간 예배자들학교, 수상한거리페스티벌, 북클럽, 수련회, 세미나 등 여러 행사를 진행해왔다. 최…
생명대행진 2020

생명대행진 2020 비대면 컨퍼런스, 5일 개최

생명대행진 2020 비대면 컨퍼런스가 생명대행진 조직위원회의 주최, 프로라이프 의사회와 변호사회 여성회의 주관으로 오는 5일 개최된다. 주최 측은 “생명대행진은 태아 생명과 여성 보호를 위해 전세계 프로라이프(Pro-Life)인들이 한마음으로 행진을 하는 행사…
생명대행진 2020

생명대행진 2020, 전세계 최초 개인챌린지로 진행

생명대행진 조직위원회가 9월 3일까지 생명대행진 2020 개인 챌린지를 연장해 진행한다. 생명대행진은 태아생명과 여성보호를 위해 전 세계 프로라이프(Pro-Life)인들이 한마음으로 행진을 하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COVID19)의 상황에서 전염병 확산의 위험을 막…
수상한거리 온라인예배

홍대 수상한거리, 온라인 예배 촬영 지원 시작

예배문화운동 네트워크 ‘수상한거리’가 온라인 예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간 예배자들학교, 수상한거리페스티벌, 북클럽, 수련회, 세미나 등 여러 행사를 진행해온 수상한 거리는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 예배에 대한 고민과 콘텐츠 개발 그리고 기술적 …
인터넷

교회 예배=금지, 미사·법회=허용? 누리꾼들 “일관성 X, 특정 종교 탄압”

방역당국이 19일부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 교회에 대면 예배를 금지한 것과 관련해 ‘편파 방역’이란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서울시는 비대면 예배 준수 여부 호가인을 위해 총 700여 곳 개신교회에 대한 대대적 점검을 나섰다. 서울시는 24일 “23일 서…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