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이어령

이어령 교수, 청년들 마지막 7가지 인생질문에 답하다

지난 2월 영면한 故 이어령 교수가 청년들의 질문에 답했던 생전 인터뷰가 공개됐다. 9월 27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2 베리타스포럼 고려대’에서다. 베리타스포럼 고려대 측은 코로나19가 한창일 당시 故 이어령 교수와의 인터…
청년목회세미나

‘예능청년교회 청년목회 세미나’ 9월 27일 예능교회 본당에서

예능청년교회 청년목회 세미나가 ‘청년목회 세미나: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7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종로구에 위치한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 본당에서 열린다. 세미나는 담임목사, 청년담당 부목사, 전도사, 평신도사역자, 예…
혜암(惠岩) 이장식 박사

“故 혜암 이장식 박사님, 기독교 역사의 별과 같은 분”

파란만장했던 한국 근대사를 몸으로 사신 분 역사의 소용돌이서 학자의 사명 묵묵히 다해 불모지 같은 한국 신학계에 학문적 기초 세워 ‘기독교사상사’ 등 주옥 같은 저술로 후학 양성 혜암신학연구소, 진보와 보수 만남의 장 마련 한국기독교사 최초 에큐메…
사랑의교회 8일 온라인으로 주일예배 드리는 성도들

“제사 시 미리 설명하고 기도하는 것도 전도의 한 방법”

추석 명절을 앞두고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한국교회를 향해 “추수의 결실을 주시는 하나님께 예배하며 가족 및 사회 공동체 결속, 어려운 이웃들 돌보자”고 했다. 또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북한 동포와 전 세계에 흩어진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교회판 우영우’는 가능? 담임목사 56% “장애인 채용 의향”

장애인을 사역자 혹은 직원으로 채용하는 것에 목회자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목회데이터연구소가 구독자 중 378명을 대상으로 최근 설문을 진행했다. “교회의 사역자 및 직원 구인 시 장애인 채용 의향이 있는가”라고 물은 결과 (담임)목회자 절반 이상(…
한국 CCC 설립자 김준곤 목사

“김준곤 목사, 박정희에게도 당당… ‘민족복음화’, 현대사에 필수”

한국CCC 창설자로서 ‘민족복음화운동’을 기치로 한국교회 성장과 세계선교 확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故 김준곤 목사의 업적을 회고하는 선양 학술심포지엄이 CCC와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주최, 신안군 협력으로 29일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
창조과학회

한국창조과학회, 에이랩아카데미선교회와 협약 체결

한국창조과학회(회장 이경호 교수)와 에이랩아카데미선교회(대표 김지연 교수)가 8월 29일(월) 오전 서울 송파구 에이랩아카데미선교회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성경의 권위와 무오성을 바탕으로 성경적 창조신앙 회복과 …
한국장로교회 총회 설립 110주년 심포지엄

“장로교, 통합 시도 거듭 실패… 절박한 이유 없어서”

한국장로교회 총회 설립 110주년을 맞아, 8월 26일 충현교회에서 기념예배에 이어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심포지엄에서 신학자들은 장로교회의 분열상에 대한 고찰과, 일치를 위한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장로교 중심원리는 ‘대의정치’, 목사와 장로는 협력관계 …
조정민 목사

조정민 목사 “독사 눈 뜨던 제가, 신앙의 길을 가며…”

조정민 목사가 24일 ‘2022 마가의다락방 영적무장집회’에서 ‘세 가지 얼굴색의 영성(고전 13:11-13)’이라는 제목의 메시지를 통해, 독사 눈을 뜨고 눈을 마주치지 않고 살던 자신이 신앙을 하며 다른 사람이 되었다고 간증했다. 조정민 목사는 “고린도교회는 분…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자신이 아닌 예수님을 주인으로 영접해야”

유기성 목사가 최근 ‘2022 마가의다락방 영적무장집회’에서 “내 맘대로 사는 사람은 예수님 영접하는 사람이 아니”라며 “여러분 인생이 바뀌려면 예수님을 진짜 주인으로 영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수님을 영접하라(계3:20)’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
예수마을교회 장학일 목사

“대형교회가 리더 되는 시대 끝났다… 세상 속으로 나가야”

지난 8월 15일, 10만여 명(주최측 추산)의 시민들이 운집한 광화문 8.15 국민대회에서 강단에 선 장학일 목사(예수마을교회, 기감)는 “참된 광복을 위해, 나라를 나라답게 하기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주사파들이 김일성을 찬양하고 마을 공동체를 …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설립 30주년 기념 세미나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 설립 30주년 기념 세미나가 ‘개혁주의 신앙 성장과 목회’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25일 오후 9시까지 서울 세곡동 세곡교회(담임 박의서 목사)에서 진행된다. 주강사로는 조엘 비키(Joel R. Beeke) 미국 퓨리탄리폼드신학교 총장…
삭개오 건강원

조삭개오 목사 “심는대로 거둔다… 코로나에도 물질 축복 주신 하나님”

코로나로 국가와 사회 뿐 아니라 교회와 가정에도 경제적 한파가 불어닥친 가운데, 은혜축복교회 조삭개오 목사(사진)가 물질 축복을 받은 간증을 전해 눈길을 끈다. CBS ‘새롭게 하소서’와 CTS ‘내가 매일 기쁘게’, 그리고 C채널 ‘회복 플러스’에도 출연한 …
박한수 목사

박한수 목사 “영적 세계 인정하고, 어둠의 영 대적해야”

박한수 목사 ▲박한수 목사. ⓒ마가의다락방 박한수 목사가 4일 ‘2022 마가의다락방 영적무장집회 -큰 군대여 다시 일어나라!’에서 “사단이 사회적·국가적으로 공격하고 있다. 영적 눈을 뜨고 주변을 살피며 대차게 대적해야 한다”고 했다. ‘영적 승리 방정…
박보영 목사

마가의다락방 영적무장집회 시작… “생명 다해 죄 끊고 결단하자”

2022 마가의다락방 영적무장집회가 3일 시작됐다. 2022 마가의다락방 영적무장집회는 ‘큰 군대여 다시 일어나라!’는 주제로 9월 2일까지 매주 수, 목, 금 저녁 8시 마가의다락방(인천 서구 서달로20번길 67)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 진행 중이다. 강사로 박보영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