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 ⓒ순명 유튜브 캡쳐

이동원 목사 “자유민주주의 이상의, 하나님나라 가치 위해 기도하자”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1일 ‘말씀과 순명’ 온라인 설교를 통해, 지금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려면 좌우를 넘어 하나님나라의 가치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이날 “교회를 교회 되게 하는 기도”(행 12:1-5)라는 제목의 설…
기성 113년차 총회

한목협, 부활절 전후 ‘모이는 예배’ 재개 시 유의사항 당부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 지형은 목사, 이하 한목협)가 부활절을 전후로 대부분의 교회들이 ‘예배당에 모이는 예배’를 재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와 관련해 교회와 정부 및 언론에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목협은 29일 “코로나19 상황에서 부활절에 …
제4회 종로포럼

이승구 교수 “대립적 태도 위험… 문체부 장관이 대통령에 조언해야”

경기도에 이어 20일 서울시도 예배 제재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밝히고 문재인 대통령 역시 이 같은 움직임에 힘을 실어준 데 대해, 이승구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가 자신의 SNS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대통령 발언과 관련, “이제 심각한 일이 노골화 되…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만나서 싸운다면 왜 다시 모여야 하나”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가 “우리가 다시 모일 때가 곧 온다. 그때 하나님이 성전 된 자로서 변화되어 모이자”고 당부했다. 유 목사는 지난 15일 주일예배에서 “저는 요즘 방학이 끝나고 개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과 같은 마음”이라며 “아이들이 다시 학교에…
동안교회 코로나19

동안교회, 수련회 직후 개최 사실 노출 꺼렸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서울 동대문구 소재 동안교회(담임 김형준 목사)의 한 전도사가 지난달 20-22일 이 교회 교인 160여명과 함께 수련회를 다녀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교회 내부에서 수련회 개최 사실이 노출되는 것을 꺼렸던 정황이 나왔다고 YTN이 보도했…
다니엘기도회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

김은호 목사 “하나님 사랑이 창궐하는 질병보다 크다”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가 “창궐하는 코로나바이러스보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더 크다. 넉넉히 승리를 외치자”고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늘부터 21일간 한국교회 리더 21명이 매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위기에 처한 한국사회에 소망의 메시지를 전한…
다니엘기도회 ‘21일간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영상 특별기도회’

‘코로나 위기 타개’ 한국교회 리더들 21일간 기도회 인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장기화로 고통 받는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필요와 삶의 평안을 위해 다니엘기도회(운영위원장 김은호 목사)가 ‘21일간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영상 특별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기도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
우주 창조

‘성경적 창조론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한국창조과학회에서 매주 한 차례씩 창조신앙에 대한 변증과 성경적 창조론의 다양한 면모들을 소개해 주실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21세기 과학기술은 과거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이미 시작되었으며, 인공지능(AI) 개…
십자가

사순절 시작하는 ‘재의 수요일’… 코로나19 위해 함께 기도를

2020년 2월 26일은 사순절이 시작되는 ‘재의 수요일(Ash Wednesday)’이다. 그리고 이날부터 부활절인 오는 4월 12일까지, 주일을 제외한 40일간을 기독교에서는 ‘사순절(Lent)’이라 부른다. 잘 알려져 있듯, 사순절(四旬節)은 ‘40일(라틴어로 quadragesima)’이라는 뜻이다…
명성교회 확진자 발생

명성교회 “신천지와 전혀 무관… 출입 전면 제한”

명성교회 부목사가 청도 대남병원 방문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교회 측은 “신천지를 비롯한 어떤 이단 세력과도 연관된 일이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명성교회는 25일(화) 긴급회의를 소집한 뒤 공식 결의문을 발표하고, 향후 교회 내 …
솔로몬교회, 코로나19 대처에 전 성도 총력 기울여

솔로몬교회, 코로나19 대처에 전 성도 총력 기울여

솔로몬교회(담임 홍성익 목사)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처하기 위해 긴급 당회를 소집하고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고현 장로)를 중심으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솔로몬교회는 가장 먼저 새벽기도, 수요예배, 철야예배, 주일 4부 등 주일 낮 예…
J-DNA 출정 감사예배

“교회학교의 대안 J-DNA, 6개월 뒤 공개합니다”

폭감하고 있는 교회학교에 대한 오랜 임상 경험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는 J-DNA 출정 감사예배가 15일 오전 11시 수원목양교회에서 다음세대살리기운동본부(대표회장 최승일 감독, 사무총장 박연훈 목사) 주최로 개최됐다.
손정도 목사

‘걸레 성자’ 손정도 목사 89주기 추모식 진행

애국지사이며 독립운동가인 해석(海石) 손정도 목사 89주기 추모식 및 (사)손정도기념사업회(대표회장 전용재 감독, 본부장 유귀순 목사) 제15회 정기총회가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손 목사(1882∼1931)는 감리회의 대표적인…
프란시스 쉐퍼 썸네일

“우릴 둘러싼 문제, 성도들이 복음적 해석하게 도와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의 이명진 소장이 ‘이상원 교수의 프란시스 쉐퍼’ 특강을 앞두고 13일 본지를 통해 “우리를 둘러싼 정치, 사회, 경제, 철학, 신학, 윤리의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왜 이런 시대가 왔으며, 어떤 흐름 속에 진행되고 있고 있는지 분별력…
김지연 대표 초청  '성경적 성 가치관과 그리스도인' 세미나

美 서부 한인교회들, 김지연 대표 초청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

미국 서부 주요 한인교회 중심으로 성경적 성가치관 확립을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가 ‘성경적 성 가치관과 그리스도인(A Biblical Perspective on Human Sexuality & Christian Attitude)’을 주제로 강의하는 이번 미주 서부 한인교회 순회세미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