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조정민

조정민 목사 “코로나 확진 후 입원 치료중”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가 코로나 확진 사실을 알리고 기도를 요청했다. 조 목사는 매일 남기던 SNS 묵상 글을 지난 7월 17일 이후 올리지 않았다. 그는 7월 31일 오전 SNS를 통해 “페친 여러분께 안부를 전한다. 지난 19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입원 치료중”…
김도인

“기독교인들, 유튜브에서 과연 설교나 성경 강의 듣고 있을까요?”

코로나 지나면 이전 돌아갈 거라고 생각하나 이제 ‘몸의 목회에서 머리의 목회로’ 전환해야 목회자들, 신학 과잉… 인문학과 ‘통섭’ 필요 세상과 사람들 마음을 담아내려면 공부해야 아트설교연구원 대표 김도인 목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더욱 눈코뜰…
사이버 총회신학 신대원 예장 개혁

사이버 총회신학 신대원, 신입생·편입생 수시 모집 중

사이버 총회신학(인터넷, 통신) 신대원(학장 정민철 박사)에서 신입생과 편입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한기총 가입교단인 예장 개혁 총회(총회장 안성삼 목사) 신학교인 사이버 총회신학 신대원은 인터넷 수업이 가능하며, 방학 없이 1년 4학기 수업으로 신학부는…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8월 1일 전국 교회 주일예배, 온라인과 현장 병행… 20명 미만

8월 첫 날이자 주일인 1일에도, 전국 대부분 교회는 20명 미만의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위주의 예배를 드리게 됐다.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시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목회자들은 한여름 휴가철에도 쉼 …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4단계 연장’ 25일 전국 교회 주일 예배도 ‘텅 빈 예배당’… 이게 최선입니까?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8월 8일까지 2주 연장된 가운데, 25일 주일을 맞아 교회들은 대부분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는 현장 예배와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고 있다. 법원에서 16일과 17일 ‘비대면 예배는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다’고 인정했지만, …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거리두기 4단계… 다시, 텅 빈 예배당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시행되면서 수도권에서 20명 이내 예배만 허용된 가운데,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18일 주일예배를 온라인 생중계 예배로 개최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비대면 온라인

여의도순복음교회도 비대면 주일예배 드려

거리두기 4단계 조치 따라 온라인 방송 위한 20명만 참여 이영훈 목사 “백신 보급돼 코로나 벗어나 예배 회복되길” ‘세계 최대 교회’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방역당국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에 따라, 7월 18…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사랑의교회, 현장 20명 이하 참석 온라인 생중계 예배 드려

하나님을 의지하여 어떤 상황 속에서도 ‘온전한 사명의 고봉’에 오를 것 다짐해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시행된 가운데,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18일 주일예배를 온라인 생중계 예배로 개최했다. 본당 내…
소강석 2021년 7월 셋째 주

소강석 목사, 7차례 예배 인도… “어떤 상황에도 예배 멈출 수 없어”

7월 18일 주일 수도권 각 교회가 최소 인원만 참석하는 예배를 드린 가운데,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는 평소보다 예배를 늘려 총 7차례 주일예배를 드렸다. 새에덴교회는 대면 예배가 가능하던 이전까지 5회 예배를 드렸으나, 이날 주일예배에서는 오전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2020년 성탄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 이후 첫 전국 교회 주일예배, 어떻게 진행되나

5개월여 만에 다시 수도권 지역의 경우 20명 미만이 참석하는 예배를 드리게 된 7월 18일, 전국에 위치한 교회들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주일예배를 드리게 된다. 수도권은 20명 미만이 참석 가능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예배가 진행된다. 비수도권 지역도 2단…
이재명 지사

대한민국은 친일세력과 미국 점령군이 만든 나라인가?

과연 이런 사람을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라고 할 수 있는가? 최근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유력한 여권의 대선주자 가운데 한 사람인 이재명지사가 대한민국 정부는 “친일세력과 미 점령군이 합작해서 세운 나라”라고 규정하였다. 앞으로 …
2021 베리타스 포럼

2021 한국 베리타스 포럼, 강사는 알리스터 맥그래스 교수

한국 베리타스포럼(The Veritas Forum)이 오는 7월 8일 오후 8시부터 ‘인간이란 무엇인가: 트랜스휴머니즘 시대(What Is the Meaning of Being Human in a World of Transhumanism?)’라는 주제 아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포럼에서는 과학자 출신의 영국 복음주의 신학자 알리스터 …
사랑의교회 19차 특새

맥추감사주일 및 2021 하반기 첫 주일, 새 거리두기 적용 전국 교회 주일예배 풍경

맥추감사주일이자 2021년 하반기를 시작하는 7월 첫 주일, 전국에 위치한 교회들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주일예배를 드리게 된다. 특히 7월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시작되면서,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거리두기 1단계’가 적용된다. 비수…
기독경영연구원

기독경영연구원, 창립 25주년 맞아 포럼

기독경영연구원이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7월 기독경영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ZOOM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창립 25주년 기념식을 진행, 2부에서는 ‘창세기에서 만난 경영의 지혜’, ‘마태복음에서 만난 경영의 지혜…
조나단 에드워즈 C. S. 루이스 컨퍼런스

조나단 에드워즈 및 C. S. 루이스 컨퍼런스, 온라인 재개

지난해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했던 제8차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Jonathan Edwards Conference, Korea)와 제6차 C. S. 루이스 컨퍼런스(C. S. Lewis Conference, Korea)가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두 컨퍼런스는 지난 7년과 5년간 한국교회에 신학과 인문학을 겸비한 목회자와 성…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