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제6회 대학총장포럼

[한교총, 대학총장포럼, 한복신협 공동성명서 전문]

우리는 신앙과 양심의 자유를 침해하고 학문과 표현의 자유를 파괴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반대한다. 한국교회 교단장들과 한국대학 전, 현직 기독 총장들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강행하는 것이 기독교 정신 훼손은 물론 평등 구현과 인권…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신임 교단장들, 차별금지법과 사립학교법 지속 대처키로

한국교회 주요 교단장들이 코로나19의 조속한 퇴치와 고통당하는 이웃들을 위해 기도하고,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및 사립학교법 개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23개 교단의 교단장들이 함께하는 한국교회교단장회의가 …
위장된 차별금지법 반대와 철회를 위한 한국교회 기도회 10월

이영훈 목사 “공무원 피살 항의도 못하고… 정부 정신차려야”

‘코로나19 독재’ 모든 것이 무력해진 사회 언제까지 불의 참아야? 힘 가진 자가 주관 北에 하나님의 의가 임할 때 진정한 평화 ‘하나님의 나라(로마서 14:17~18)’를 제목으로 설교한 이영훈 목사는 “최근 신조어 가운데 하나가 코로나19 독재다. 코로나19라고 …
한국교회기도회 10월

“국회 법사위 전문위, 차별금지법 부정 평가 의견 제출”

위장된 차별금지법 반대와 철회를 위한 한국교회 기도회가 15일 오전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주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주관으로 온라인 진행됐다.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 한국장로교총연합회도 협력했다. 이날 예배…
한기총

한기총 대표회장 대행 김현성 변호사 “상호 비방 중지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자진 사임하면서 직무대행이던 이우근 변호사도 사임한 가운데, 지난 9월 21일 법원에서 다시 선임한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가 8일 당부를 전했다.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는 한기총을 통해 밝힌 입장문에서 …
반대 낙태 운동

한교총 “‘일부 낙태 허용’ 개정안, 강력히 반대”

정부가 7일 임신 초기인 경우 낙태를 허용하는 내용을 담은 형법·모자보건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것에 대해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한교총은 7일 논평에서 “보건복지부가 제출한 낙태죄 개정안은 무분별한 낙태 합법화를 …
여의도순복음교회

한교연 “정부에 자율적 예배 촉구… 18일부터 회복하자”

정부가 교회 규모에 따라 예배 참석자 수를 제한한 것에 대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과학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불합리한 조치라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자율적으로 예배드려야 한다는 입장을 정부에 전달하기로 했다. 한교…
세기총 복음의전함 업무협약

세기총-복음의전함 업무협약… “방방곡곡 복음 심기”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23일 사단법인 복음의전함과 함께 “대한민국 방방곡곡 복음심기” 캠페인 사역을 함께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세기총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북한 우리 공무원 살해하고 불태워

한교연 “北 천인공노할 만행, 천만 성도 이름으로 규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북한이 북측 해역에서 발견된 우리 국민을 사살하고 불태운 것에 대해 “천인공노할 만행”이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한교연은 24일 성명에서 “북한이 이 같은 패악한 만행을 저지르는데도 우리 군은 6시간 동…
전국 17개 광역시 도 226개 시 구 군 기독교 연합

“모든 교단과 연합단체, 예배 복귀 선언 발표하길”

전국 17개 광역시·도 226개 시·구·군 기독교 연합이 22일 문재인 정부와 여당, 질병관리청, 각 교단 총회와 기독교 단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대법원, 국민을 향해 ‘이제 우리 국민들은 그것의 진실을 알고 싶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 ‘…
전국 17개 광역시 도 226개 시 구 군 기독교 연합

[전문] 이제 우리 국민들은 “그것의 진실을 알고 싶다!”

전국 17개 광역시·도 226개 시·구·군 기독교 연합이 22일 문재인 정부와 여당, 질병관리청, 각 교단 총회와 기독교 단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대법원, 국민을 향해 ‘이제 우리 국민들은 그것의 진실을 알고 싶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독교계는 ‘비대면 해제’ 요구했지만… 인원 조정만 이뤄져

기독교계와 정부와의 협의 끝에 300석 이상의 예배실을 보유한 경우 최대 50명까지 현장 예배 참석이 가능한 것으로 완화했다. 단, 기독교계가 강력하게 요청했던 ‘비대면 예배’ 해제 조치는 이뤄지지 않았다.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비롯한 기독교계는…
새에덴교회 온라인 예배 줌

“300석 이상 예배당엔 50명까지”… 교계-정부, 제재 완화 협의

오는 주일인 20일부터 수도권 교회들을 대상으로 예배당 좌석이 300석 이상일 경우 현장 예배 참석 가능 인원을 최대 50명까지 허용하는 안을 기독교계와 정부가 협의 중인 것으로 18일 오후 전해졌다.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비롯한 기독교계는 최근 예배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 한교총 방문

이낙연 민주당 대표, 한교총 방문… “생명 보호에 도움 감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가 17일 오후 신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을 방문해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한국교회는 시대마다 가장 절박한 상황에서 과제를 푸는 데 기여했다”며 “코로나19 시대에 교단마다 고민이…
세기총 후원이사장 김희선 장로

세기총, 신임 후원이사장 김희선 장로 선임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후원이사장으로 김희선 장로를 선임했다. 세기총 대표회장단은 11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진행한 8-2차 임원회에서 이를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