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문재인 대통령 발언

“신천지 코로나 집단 감염, 정부 성급함이 화 키워”

대구 신천지 신도들로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으로 순식간에 확진자가 82명으로 늘어나자 전 국민이 다시 불안감에 휩싸였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한교연)은 20일 ‘코로나 19 긴급 담화문’을 내고 정부의 근시안적 대응을 지적하며, 한국…
 3.1절 국민대회(2월 29일 개최)의 준비대회

구속영장 청구받은 전광훈 목사, 실질심사 연기돼

구속영장을 청구받아 21일 영장실질심사가 예정돼 있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전광훈 목사가 24일으로 기일을 연기했다. 종로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지난 18일 신청했고, 서울중앙지검은 19일 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 이…
52회 국가조찬기도회 기자회견

올해 국가조찬기도회 화두는 ‘통합’, 대통령 참석은 ‘기대’

현직 대통령과 국내 기독교계, 정·재계 주요 리더들이 함께 기도하는 모임인 국가조찬기도회의 올해 가장 큰 화두는 ‘통합’이다.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두상달 장로)와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회장 김진표 의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2회 국…
청와대 전광훈 단식

청와대 앞 광야교회 천막 철거… “종교 박해이자 공권력 남용”

전광훈 대표회장과 함께 광화문 집회와 광야교회를 이끌어온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변인 이은재 목사는 13일 오전 종로구청에서 청와대 앞 천막 철거에 대해 “기도하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은재 목사는 “그동안 구청에서 철거하겠다는 계고장을 보냈지…
자유한국당 황교연 대표 한국교회총연합 김영태 대표회장 면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광화문 집회, 국민의 뜻”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를 방문한 자리에서 광화문 집회는 국민의 목소리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한편으로 기독교계가 나라를 위해 간절히 기도해줄 것과, 분열과 갈등해결에 앞장서줄 것을 요청했다. …
한국교회연합 4일 제9-1차 임원회를 개최

한교연, ‘한기총과 통합 건’ 대표회장에 전권 위임

지난달 30일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대표회장의 발언으로 다시 주목을 받은 한기총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 간 통합 건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교연은 지난 4일 제9-1차 임원회를 개최하고, 한기총과 통합…
이홍정 목사

“NCCK 北 개별 관광 추진? 세계가 우릴 위해 제재하는데…”

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북한 개별 관광 운동’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북한 인권 운동가와 탈북민들은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홍정 목사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북한 개별 관광 추진은) 아직 국내 회원 교단들과 공감대가 형성…
한기총 한교연 통합 논의

한교연 측 “한기총과 통합? 공감대 커진 건 사실”

한국 보수교계의 숙원인 연합기관 통합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 30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정기총회에서 대표회장에 유임된 전광훈 목사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이하 한교연)과의 통합 전망이 매우 긍정적이라고 언급했기 때문…
한기총 정기총회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전광훈 목사, “하나님 까불면 죽어” 발언 공개 사과

전광훈 목사는 30일 한기총 총회 도중 선거에 앞서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발언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말 청와대 앞 광야교회 저녁예배 설교에서 “하나님, 꼼짝 마 하나님.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라고 했던 것이 뒤늦게 알려지…
우한 폐렴 사태 mbc 보도

한교연 “우한폐렴 정부 대처, 메르스 사태 반복 말라”

온 국민이 ‘우한폐렴’으로 불안에 빠진 가운데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성명을 내고 메르스 사태 당시 실수를 반면의 교사 삼아 정부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대응해나갈 것을 촉구했다. 한교연은 “5년 전에 38명의 목숨을 앗아간 메…
이홍정 목사

NCCK 이홍정 총무, 북한 개별 관광 추진 계획

국제사회가 유엔 결의를 통해 북한 제재에 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최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7대 종단(개신교, 불교, 유교, 원불교, 천도교, 천주교)과 ‘북한 개별 관광 운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기총 정기총회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연임 성공한 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

30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31회 정기총회에서 대표회장에 단독으로 입후보한 현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박수로 추대됐다.
한기총 정기총회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연임’ 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 “주사파 반드시 척결”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제31회 정기총회가 30일 오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 대표회장에는 현 대표회장인 전광훈 목사가 유임됐다. 정기총회에서는 총대들의 의견에 따라, 단일후보인 전광훈 목사를 선거 없이 기립…
한기총 31회 정기총회

한기총 정기총회, 예정대로 진행 중… 전광훈 목사 연임 유력

법원이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를 금지해 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면서,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제31회 정기총회가 예정대로 30일 오전 개막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1부(부장판사 박범석)는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에서 신…
전광훈 목사(우)가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에 출마했을 당시 선관위원장이던 이영훈 목사(좌)와 함께한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기하성, 한기총 복귀 수순…
광화문 집회에도 동참할까

기독교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기하성)는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긴급임원회를 열고, 연합기관의 대통합을 전제조건으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행정보류를 해제하기로 했다. 기하성이 지난해 한기총 행정보류 조치를 취…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