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기총 원희룡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한기총 방문

“기독교, 국민들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위상 가지길” “연합기관 통합, 기독교 단체 좋은 플랫폼 만들어지길” 국민의힘 원희룡 대선 예비후보는 14일 오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내방해 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원희…
조용기

조용기 목사가 세운 한기총 “그의 정신 이어받을 것”

조용기 목사가 창립에 앞장섰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에서 14일 조 목사의 소천에 대한 애도 메시지를 발표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9월 14일(화) 오전에 소천한 조용기 목사를 애도하며, 희망과 긍정의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며 영혼 구원에 힘…
조용기

“조용기 목사, 한국교회 부흥기 이끈 위대한 복음 전도자”

조용기·한경직 목사와 한기총 창립, 보수 기독교 하나로 만든 선한 족적 그 후 소임 다하지 못해, 면목 없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에서 ‘조용기 목사님의 소천을 애도합니다’라는 제목의 애도 성명을 14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
‘시청광장에 울려퍼진 5만청소년의 찬양’

故 조용기 목사 장례는 <한국교회장>으로… “세계교회 부흥 이끌어”

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목사(85)가 14일 오전 소천했다. 향년 85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즉각 성명을 발표하고 애도를 표하는 한편 고인의 장례를 <한국교회장>(韓國敎會葬)으로 드린다고 전했다. 한교총은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복음 전도자이자 세…
최성겸 목사(임마누엘두손감리교회 )

“평등법 철회하라”… 강북 목회자들 1인 시위

지난 6월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평등에 대한 법률’을 발의한 데 이어 8월 같은 당 박주민, 권인숙 의원이 비슷한 내용의 법안을 연달아 발의했다. 지난해 정의당 장혜영 의원의 법안을 포함하면 21대 국회에만 들어 4번의 평등법(차별금지법)이 발의된 셈이…
한국교회연합  올리벳아시아퍼시픽센터(OAPC)

“교단들, 대면총회 개최와 차별금지법 반대 결의 해 달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9월 장로교단들의 총회를 앞두고 각 교단들에게 반드시 대면총회로 개최할 것을 촉구했다. 또 21회 국회 들어 네 번째 발의된 차별금지법안(평등법)에 대해 강력한 반대 의견을 총회 결의로 표명해줄 것도 요청했다. 한교연…
한국교회연합  올리벳아시아퍼시픽센터(OAPC)

한교연 실행위 및 임시총회, 3개 교단 가입 인준

한국교회연합 제10-3차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가 지난 2일(목) 오후 2시 강원도 둔내 올리벳아시아퍼시픽센터(OAPC) 대강당에서 개최돼 신입 3개 교단을 새로 인준하는 등 안건을 처리했다. 50여 명의 총대가 참석한 가운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사회로 개최된 이…
한교총 법학회

한교총·법학회 MOU… 종교인과세 등 공동 대응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3일 오전 11시, 한국교회법학회(이하, 법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교회가 당면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교총 대표회장 이철 감독이 한교총 대표로 서명하고, 한교총 대표회장이자 소강…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

윤석열 후보 기독교계 방문… “기독교 정신 새겨 문제 해결할 것”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3일 오전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이하 한교총)을 방문, “기독교 정신을 새겨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연지동 소재 한교총 사무실에서 진행된 대화에는 한교총 측 …
한국교회연합

한교연, 한기총·한교총에 통합 위한 선결 과제 주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와의 통합을 위해 풀어야 할 과제들이 있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한교연은 지난 26일(목) 오후 제10회기 첫 번째 통합추진위원회를 열고 세개의 연합기관 …
한국교회총연합 기관통합준비위원회(위원장 김태영, 통준위)

한교총 “10월까지 연합기관 통합 완료… ‘톱다운’은 반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이하 한교총)이 26일 연합기관 통합 방식으로 실무 위원들이 만나 세부적인 문제들을 먼저 해결한 뒤 통합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날 한국기독교총연합(이하 한기총)이 각 대표회장들의 3자 회동을 통한 ‘톱다운…
아프가니스탄인 378명

한교총 “아프간 협력자 무사입국 긍정적… ‘특별공로자’는 과해”

과거 한국 정부와 협력했던 아프가니스탄인 378명이 특별공로자 자격으로 26일 오후 입국했다. 정부가 분쟁지역 외국인들을 대규모로 국내로 이송한 것은 처음으로, 다목적 공중급유 수송기 KC-330편을 통해 오후 4시 24분 경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전체 대상자인 391…
한기총 기관통합준비위원회

“시대적 과제 ‘연합기관 통합’, 조건도 전제도 없어야”

우리가 겪고 있는 위기와 고통, 지난날 분열 반복한 결과 한기총, 하나 됨 간구하는 세상 목소리 겸허히 받들 예정 목사 아니라서 존재하는 우려? 하나님 보내신 이유 있어 한기총 기관통합준비위원회 ▲김현성 임시대표회장(가운데)이 기관통합준비위원들과 …
한기총 기관통합준비위원회

한기총, 연합기관 통합 위해 각 대표 ‘3자 회동’ 제안

대표회장들 한 자리 모여 큰 틀에서 먼저 합의해야 실무는 각 통합 준비위에서 보완 및 마무리하면 돼 이번에도 통합 이뤄내지 못하면 역사의 죄인 될 것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가 ‘카운터파트’인 한국교회연합(이하 …
58회 목장기도회

소강석 목사 “연합기관 통합, 이제는 속도전”

미국 국제정치 리더십 포기하자 탈레반이 아프간 점령 한국교회도 더 늦기 전에 연합기관 하나됨 위해 노력을 연합기관, 공적 대표성 갖고 교회 권익·공익 지키는 곳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이자 예장 합동 총회장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교계 연합기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