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온갖 희생 감수한 한국교회, ‘네 탓’ 손가락질 멈춰야”

방역 준수에도 3,4차 감염됐다면 한국교회도 엄연한 피해자 당국이 방역 기준 완화…수도권 확산은 유흥시설에서 시작 한국교회 대변해야 할 연합기관조차 작은교회에 책임 전가 소규모 미자립교회가 사교집단인가, 명백한 편향 왜곡 보도 온라인 예배로 일부 …
한국교회연합 사무실

한교연에 확진자 방문… 접촉자 1명, 2주간 격리 후 ‘음성’

한국교회연합(이하 한교연) 사무실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방문해 홍보 관계자가 자가격리 조치를 받았던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이 관계자는 이후 진단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한교연 사무실을 방문한 확진자는 지난달 24일 확진 판정을 받은 경…
대한성서공회 133회 정기이사회

대한성서공회, 신임 이사장에 정하봉 목사

대한성서공회 제133회 정기이사회가 지난 5월 2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성서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사회에서 신임 이사장에는 정하봉 목사(진관교회 원로)가 선출됐다. 이 외에 부이사장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원로), 서기 양병희 목사(영안장로교회), 회계에…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세기총) 노숙인 섬겨

세기총,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8회기 시작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21일 서울역 인근 ‘(사)참 좋은 친구들’에서 어려운 이웃인 노숙인들과 함께 밥을 나누는 행사로 제8회기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는 세기총 제8-1차 임원회의를 마친 후, …
새에덴교회 덕분에

소강석 목사 “출석률 80%, 이태원 게이클럽 사태 이전 제시한 것”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제정에 앞장섰던 예장 합동 부총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25일 SNS에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을 앞두고 몇 가지 단상을 SNS에 남겼다. 소 목사는 “코로나19로 사회 전 분야가 셧다운되고 한국교회 역시 큰 타격을 받았다”…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한교총 기자간담회

“‘회복의 날’, 예배 강행 아냐… 사회에 희망 선포해야”

“일부 교회로 인한 사회적 비난보다 더 큰 위기는 ‘한국교회가 이전과 같은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우려다.” 오는 5월 31일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하고 전국적인 캠페인을 펼쳐가고 있는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문…
한기총 비대위

한기총 비대위 “전광훈 목사 직무정지 가처분 인용 환영”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직무정지가처분이 인용된 것과 관련, 가처분을 제기한 인사들이 조직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 비대위)’가 21일 오전 한기총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한교총, 31일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적극 참여 요청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문수석, 류정호 목사, 이하 한교총)이 오는 31일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고 나섰다. 한교총은 2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그레이스 홀에서 교계 기자 간담회를…
한국교회연합 임원회

한교연, 다음달 1일부터 40일간 예배 회복 특별기도회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19일 군포제일교회에서 제9-3차 임원회를 열고, 6월 1일부터 40일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갖기로 했다. 한교연 임원회는 코로나19 사태로 한국교회의 모든 주일 공예배가 중단되고 온라…
한기총 정기총회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정지당한 전광훈 목사 “전혀 걱정 않는다”

법원에 의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직무정지를 당한 전광훈 목사가 19일 본지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자신의 대표회장 자격에 대해 아무런 법적 문제가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51민사…
한기총 정기총회 전광훈 대표회장 연임

[속보] 법원, 전광훈 목사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정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전광훈 대표회장에 대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이 일부 인용됐다. 법원은 곧 대표회장 직무대행을 선임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51민사부는 엄기호 목사 등이 지난 3월 제기한 가처분 소송에 대해 18일 밤 늦게 이 같이 결정했다. …
세기총 조일래

조일래 목사,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취임

전 세계 750만 디아스포라 묶는 일에 헌신 기도·말씀·전도 강조하는 ‘2·3·4 운동’ 계획 조일래 목사(수정성결교회 원로)가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신임 대표회장에 취임했다. 세기총은 지난 5월 1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8…
제20회 경남 지도자 초청 조찬기도회

“경상남도와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 주시길 기도합니다”

경상남도의 2500여 교회들을 대표하는 경남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박정곤 목사)가 15일 ‘제20회 경남 지도자 초청 조찬기도회’를 경남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 창원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 선포

“무너진 예배 일으키자” 5월 31일 ‘한국교회 회복의 날’로 선포

한국교회가 5월 31일을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무너진 예배를 다시 일으키기 위한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했다.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은 7일 대전 유성구 계룡스파텔에서 대표회장 및 상임회장(한국…
박원순 서울시장 한교총 내방

박원순 시장 한교총 내방… “코로나19 대응 한국교회에 감사”

박원순 서울시장이 6일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을 내방해 코로나19 대처 과정에서 한국교회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를 표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국민과 함께 한국교회가 적극적으로 코로나19 대응에 협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