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사)경남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박종희 목사, 이하 경남기총)와 (사)경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오승균 목사, 이하 경남성시화)

경남 교계와 정계 지도자들, 신년 감사예배 드려

경남 기독교계 및 정계 지도자들이 2021년 신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사)경남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박종희 목사, 이하 경남기총)와 (사)경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오승균 목사, 이하 경남성시화)가 주최한 이 예배는 21일 오전 11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한교총 “‘좌석수 10%’, 작은교회에 불리… 입장 전할 것”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이 21일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작은교회의 입장을 정부에 전달하는 것도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6일 정부가 내린 변경된 지침 ‘좌석수 10% 이내(수도권 기준)’가 200석 이하 작은교회에는 기존 방침보다 불리하…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대정부‧언론 상설기구 절실… 우리끼리 비난 말자”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정부‧언론 상설기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를 두고 엇갈린 목소리에 대해서도 화합을 촉구했다. 새 회기에 들어 두 번째 개최한 기자회견에는 공동대표회…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세기총

어려운 이웃과 함께… 세기총 새해 첫 발걸음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소외된 독거노인과 쪽방촌 어르신들을 섬기며 2021년 새해를 시작했다. 세기총은 신년하례회를 20일(수) 오전 10시 (사)해돋는마을 노인대학, 신생명나무교회(장헌일 …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한장총

“예배당은 닫혔어도, 교회는 세상의 빛 돼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가 2021년 신년하례회 및 김종준 신임 대표회장(꽃동산교회) 취임식을 2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진행했다. 장로교단의 최대 연합기구인 한장총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 정부의 행정명령으로 사실상 대면…
예장 합동 김종준 총회장

김종준 한장총 신임 대표 “예배당 문 닫게 된 원인은…”

한번이라도 타의에 의해 예배당 닫은 적 있는가 물질만능, 탐욕, 성과지상주의, 교권주의 배격해야 윤리적적으로도 세상보다 높은 기준으로 살아야 진정성 있는 연합운동으로 한국교회 하나되어야 미래 이끌 다음세대 위해 온 교회가 투자해야 국내 최대 장…
한기총 직무대행 김현성

한기총 “정기총회, 코로나로 연기… 당국과 협의해 추후 일정 공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가 “현 상황에서는 2020년 1월 중 정기총회 개최가 불가하여 부득이 연기할 수밖에 없으며, 추후 상황이 호전되는 대로 방역당국과 협의하여 정기총회 개최일정을 공지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한기총은…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한교총 “예배가 회복되고, 한국교회가 다시 세워지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이하 한교총)이 19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백주년 기념관에서 2021년 신년하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연장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동…
소강석 정세균 이철 신정호

한교총 “교회 예배 완화 지침 환영”

종교시설 최소한의 활력 되찾을 수 있을 것 모든 교회 집회 자유롭게 진행 계속 노력할 것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목사)에서 16일 방역당국의 종교시설 거리두기 완화 조치를 환영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정부에서는 1월 16일 …
김진표 의원 한교총 내방

수도권 2.5단계 2주 더 지속될 듯… 종교시설 변경사항 16일 발표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진표 의원이 15일 오전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14일 진행한 민주당 당정 협의 결과를 전달했다. 김 의원은 “교회를 비롯한 종교시설이 다른 업종들과 함께 …
한기총 한교연

한기총·한교연 “방역 당국, 교회 방역 수위 세분화·구체화와 조율 필요”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가 12일 오후 신년을 맞아 한국기독교총연합회를 찾아 대표회장 직무대행 김현성 변호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최귀수 한교연 사무총장과 여운영 한기총 사무국장이 배석했다. 신년을 맞아 양 기관 대표회장 간 상견…
부산기독교총연합회(부기총) 제43회기 대표회장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 (사)부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취임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가 (사)부산기독교총연합회(이하 부기총) 제43대 대표회장으로 취임했다. 부기총은 11일 오전 11시 포도원교회 드림센터에서 대표회장 이·취임 및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부기총은 17개 교단과 1800여개의 교회와 130여개의 단체들이 함께…
소강석 정세균 이철 신정호

소강석 목사 “순결한 신앙 지키는 동시에 신중한 전략 펼 때”

지방은 2단계로 해줄 것 강력하게 요청 정 총리, 설득 끝에 ‘심각한 고민’ 답변 제가 총리라도 그 자리에서 ‘OK’ 못해 예장 합동 총회장이자 한국교회총연합 공동대표회장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7일 정세균 국무총리 면담 결과를 SNS에 남겼다. 소강…
정세균 한교총

한교총 대표단, 정세균 총리 만나 교회 부당 대우 항의

수도권 외 2단계인데 2.5단계 적용은 무리하고 200석 이상은 좌석 수 10% 성도 입장 등 건의 총리 측 “현재 가족 단위 모임 5명 이상도 불허”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를 비롯한 교단장들이 7일 오후 광화문 정부종합청사에서 정세균 국무총…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