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한교총 한기총 기본합의서 채택

한기총 “한교총, 기관 통합 진정성 보여 달라”

설립 정신 회복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정상화 기본합의서 정신 따라 통합 총회 준비 착수해야 임시총회에서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과의 통합안을 가결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가 한교총 …
한국교회총연합 <6.25 전쟁 72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통일의 꿈 되살리자”… 한교총 6.25 기념예배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이하 한교총)이 24일 오전 신촌성결교회에서 <6.25 전쟁 72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를 진행했다. 이번 기념예배에서는 공동대표회장 고명진 목사(기침 총회장)의 인도로 공동회장 윤문기 목사(나성 총회감독)의 기도, 공동회장 김…
군인, 전쟁

“남한은 평화로운 협력 방안을, 북한은 무력증강 중단을”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이하 한교총)이 24일 6.25 72주년 성명을 발표하고 “어느 한 곳에도 평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이 보이지 않는다”고 우려하며 한국 정부를 향해 남북의 평화로운 협력 방안을 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북한 정부를 향해선 “ICBM, …
백령도

“북한 주민들에 자유를, 우크라이나에 평화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에서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 바친 용사들을 추모한다’는 제목으로 6.25 72주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기총은 “동족상잔의 비극인 6.25 전쟁 발발 72주년을 맞아 우리는 민족의 깊은 상처를 위로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국군…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17일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협력기관 기관장들을 초청, 조찬간담회를 가졌다.

한교총, 협력기관장 초청 간담회 열고 협력과 헌신 다짐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17일 오전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협력기관 기관장들을 초청해 조찬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월드비전, 평화통일연대(이하 평통연대),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이하 기아대책),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 한국호스피스…
한장총 한국장로교 정체성 세미나

“동족상잔 비극 반복 안 돼… 국가안보 위해 깨어 기도하자”

10대 경제 대국 성장 감사, 순교신앙 본받길 한국교회, 깊은 상처 치유 위해 적극 나서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한영훈 목사)에서 6.25 한국전쟁 72주년을 앞두고 ‘동족상잔의 6.25 한국전쟁 72주년을 맞이합니다’라는 제목의 대표회장 메시지를 발표했다. …
한국교회연합 송태섭 신임 대표회장

한교연, 연합기관 통합 관련 “원칙과 순리 지켜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연합기관 통합 문제에 대해 기존의 원칙을 재확인했다. 한교연은 한국교회 보수 대통합의 전제로 한교총에는 정체성을 분명히 할 것을, 한기총에는 속히 정상화하면 조건없이 즉시 통합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
견본주택

울진 산불 피해 주민 위한 ‘사랑의 집 짓기’ 견본 오픈

‘2022 사랑의 집 짓기 운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이, 9일 울진에서 견본주택 개관식을 갖고 입주자 신청을 받는다. 9일 영동침례교회 주차장에 선보인 견본주택은 12평형 모듈 형태로, 사랑의 집 짓기 건설사로 선정된 아이엠건설이 시공했…
한교연 WEA

한국교회연합 대표단, 세계복음연맹 사무총장 예방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 대표단이 지난 6일 미국 뉴욕 도버 에반젤리컬센터에 위치한 세계복음연맹(WEA) 제너럴 오피스에서 토마스 슈마허 사무총장을 예방하고 앞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교연이 WEA와의 상호관계를 확인함…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정상화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은재 목사

“한기총 임시대표회장 ‘업무상 배임’… 대표회장 선출해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정상화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은재 목사, 서기 김영완 목사)가 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에게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대표회장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 개최를 촉구했다. 이들은 7일 오전 11시 종로구 연…
한기총

“북한 잇따른 침공·도발… 국민들 안보의식 향상시켜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에서 제67주년 현충일 기념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제67주년 현충일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기총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고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을 기억하며, 숭고한 희생정신을 …
4차 산업혁명과 위드 코로나 시대 양극화 극복을 위한 국민 대토론회

소강석 목사 “한기총의 기관 통합 가결, 존중하며 환영”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에서 임시총회를 열어 연합기관 통합 안건이 가결된 것에 대해, 카운터파트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통합추진위원회 위원장 소강석 목사가 “존중하며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강석 목사는 2일 오후 한기총 임시총회 직후 SN…
한기총 임시총회 기관통합 건

한기총, ‘기관 통합’ 건 간신히 통과… 한교총과 통합 급물살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 간의 통합 논의가 계속된다. 2일 오후 2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한기총 2022년 1차 임시총회에서, 재투표까지 가는 혼란 끝에 ‘…
한기총 실행위

6월 2일 한기총 임시총회, 연합기관 통합 분수령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가 6월 2일(목) 임시총회를 열고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한국교회연합(한교연)과의 통합 여부를 확정짓는다. 한기총은 5월 25일과 31일 각각 기관통합준비위원회와 임원회, 실행위원회를 열고 ‘연합기관 통합을 위한 세부…
서울시 교육청(교육감 조희연)

“교육감 선거, 선택권·자율성·다양성 주목해야”

최근 ‘학생 인권’으로 가치관 혼란 초래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권,건학이념 구현, 회피·전학 기회, 대안학교 등 보장해야 서울시 중도·보수 후보 단일화는 실패해 6.1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10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에서는 각급 지방자치 단체장…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