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이홍정

NCCK “종전선언·평화협정 위해, 北에 먼저 손 내밀어야”

“낡은 색깔론 기대 민심 호도”, 북한 미사일 언급은 없어 “국제사회 보편적 인권 증진”, 북한 주민 인권 거론 않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장만희 사령관, 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는 지난 1월 20일 제70회기 1차 정기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20대 대통…
다일공동체 최일도 목사, 한교총

한교총 류영모 대표회장, ‘밥퍼’ 최일도 목사 격려 방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이 서울시와 무료급식 시설 증축을 놓고 갈등을 빚었던 ‘밥퍼’ 다일공동체(대표 최일도 목사)를 격려 방문했다.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공동회장 김기남 목사를 비롯한 한교총 관계자들은 20일 오전 청량리 …
한기총 2022 신년하례

한기총, 기관 통합 위한 정관 제정 실무협 위원 확정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는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한교총)과의 통합추진을 위한 정관제정실무위원 3인을 선정했다. 한기총은 위원 명단을 한교총 측에 통보하고, 조속한 회의 개최를 제안했다. 한기총 기…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세기총, 어려운 이웃에 방한용품 전달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신년하례회 및 ‘이웃 사랑 겨울방한용품 전달식’이 11일 오후 4시 종로구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크로스로드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세기총은 해돋는마을 노인대학 대표 장헌일 목사(신생명나무교회), 서울역 노숙자 치…
한국장로교총연합회

한영훈 한장총 대표회장 “연합의 마중물 될 것”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제39대 대표회장에 취임한 한영훈 목사(서울한영대학교 총장)가 한국교회 연합운동과 연합기관이 하나되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한장총 2022년 신년하례식 및 대표회장 취임식이 11일 오전 11시 서울한영대학교 본관에서 ‘한국교…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2022 나눔과 섬김의 비전 선포예배’

“80만 섬김의 정신 재현”… 한국교회봉사단 비전 선포

2007 서해 기름유출 당시, 123만 봉사자 중 2/3 전문적 네트워크로 나눔과 섬김 통한 일치 추구 2007년 12월 서해 기름 유출 사태 당시 한국교회의 연합으로 설립돼, 대표적 디아코니아 연합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해 온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명예이사…
한기총 2022 신년하례

“연합기관 통합, 2월 말까지 가시적 성과 내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주최 ‘통합을 위한 2022년 신년하례예배’가 10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연합기관 통합을 기원하며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직전대…
NCCK

NCCK, 이한열 열사 모친 배은심 여사 애도 메시지 발표

NCCK(총무 이홍정 목사, 회장 장만희 사령관)는 ‘고난 받는 이들의 어머니 고 배은심 여사의 영원한 안식을 빕니다’라는 제목으로 故 이한열 열사 모친 배은심 여사의 별세에 애도 메시지를 발표했다. NCCK는 “지난 34년간 고난 받는 이들의 어머니로 살아오다가 …
한교총 통추위

한교총, 연합기관 통합 위한 위원 선정 논의

연합기관 통합을 위한 잰걸음이 새해에도 이어졌다.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이하 한교총)은 7일 오전 새해 첫 통합추진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 통추위) 회의를 열고, 한기총과의 합의에 따른 ‘이단관련대책위원’과 연합기관 간 정관을 조율할 ‘정…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정직성 회복과 악법 저지에 최선 다하는 한 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6일(목) 오후 2시 서울 동작구 대천교회에서 2022 신년하례예배를 드리고 오직 말씀으로 돌아가 신앙의 본질을 회복하고 악법 철폐에 앞장서는 한해가 될 것을 다짐했다. 한교연 신임원과 위원장을 비롯해 47개 교단과 23개 단…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새롭게, 이롭게, 바르게” 새해 인사 나누는 한교총 임원들

한국교회총연합이 6일 오전 11시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햇빛되게 하소서’를 주제로 2022 한국교회 신년하례회를 드렸다. 류영모 대표회장은 “한교총 사무실을 리모델링하는데 하나님께서 대표회장실 앞에 ‘대표회장’이라는 문구 대신 ‘새롭게, …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류영모 대표회장

한교총 류영모 대표회장 “이롭고 바른 길이라면 모두 함께”

“위기는 기회라고 하나, 희망은 누가 따다 입에 넣어 주는 홍시가 아니다. 만들어가는 것이다.” 류영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대표회장이 한국교회 연합과 회복의 의지를 분명하게 드러냈다. 한교총은 6일 오전 11시 종로구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
 ‘2021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 한기총 한교총 한교연

한기총 “연합기관 통합 위한 신년예배 드릴 것”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통합을 위한 2022년 신년하례예배’를 드린다”고 밝혔다. 한기총은 “우리는 1989년 창립 이래 32년 역사 속에서 교회를 향…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한교총)

한교총-NCCK, 혜화역 장애인차별철폐연대 격려 방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한교총)이 5일 오전 8시 혜화역에서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장애인 권리예산 반영 촉구 시위 및 기자회견을 펼쳤다. 기자회견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NCCK)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들은 장애인의 이동…
한기총

한기총, 2022년 시무예배 드려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 이하 한기총)는 4일(화) 오전 11시 한기총 사무실에서 시무예배를 드리며 2022년 업무를 시작했다. 사무총장 김정환 목사의 사회로 드려진 시무예배에서는 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가 시무사를 하고, 실사위원장…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