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오직 성령’은 오순절주의자의 전유물인가?

오늘날 ‘오직 성령(only Holy Spirit)’의 슬로건(slogan)은 오순절주의자나 세대주의자들의 전유물로 간주되고, 일부 개혁주의를 표방하는 교회들에선 오히려 그것이 터부(taboo)시되기까지 한다. 그러나 이는 모두 성령에 대한 오해와 편견에서 온 것들이다. 사실 ‘오…
김영한 박사

나사렛 예수께서 가르치신 하나님 나라의 윤리(II)

III. 잠정적 윤리가 아닌 항구적 윤리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예수가 산상설교에서 가르친 윤리는 이 세상의 종말이 오기전까지 신자들이 행할 잠정적인 삶의 규범을 가르쳤다고 본다. 이들은 예수가 가르친 윤리는 하나님 나라의 항구적 윤리가 아니라 중간시기의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조전혁·조영달 등 ‘올 A’… 기독교 교육계, 교육감 후보 분석

오는 6월 1일 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한국교회 유권자 운동’을 펼치고 있는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와 500여 사학이 연대한 미션네트워크 등 기독교 단체들이 후보들에게 질의서를 보내 답변을 받은 결과를 26일 공개했다. 평가 결과 3개 영역 모두에서 A를 받은 …
한국 생명윤리의 과제와 나아갈 길

“차별금지법은 차별법·구별금지법… 나라 미래 생각하라”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성명서를 5월 27일 발표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이 세워진 목적은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국민을 평안하게 하기 위해 정부에 의무와 권위를 부여하여 조직했다. 국민의 의무는 국…
가족사진. (왼쪽부터 시계 반대방향) 나이자 데이비스(증손녀), 비올라 로버츠 램프킨 브라운, 보실 힐(딸), 앤드류 로버츠(증조카), 카실 켈람(증손녀).

1·2차대전 겪었던 美 110세 할머니 별세

세계 최고령자 중 한 명이자 버지니아주 최장수 인물이던 비올라 로버츠 램프킨 브라운(Viola Roberts Lampkin Brown)이 별세했다. 그녀의 111번째 생일을 불과 5개월 앞둔 시점이었다. 그녀는 1936년부터 살아 오던 버지니아주 베리빌의 집에서 사망했다. 증조카 앤드류 로…
바른인권여성연합

“국민 다수가 차별금지법 찬성? 대국민 사기 그만둬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지난 25일 포괄적 차별금지법 국회 공청회를 강행했다. 국민의힘은 사전 합의 절차를 무시했다며 보이콧을 선언했지만, 법안 심의 절차에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의 일방적 행보는 우려스러운 수준이다. 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
서울신대 전액장학금운동본부

“우리 어깨 위에 서서, 높이 멀리 하나님 나라 펼치길”

1기 54명 뒤, 2기 신입생 46명 전액장학금 수여 장학금 지원 교회 목회자들, 멘토로 학생들 상담 사역 갈수록 힘들어져, 시간 뺏기면 하향평준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서울신대 신학대학원 전액장학금 운동본부(대표단장 이기용 목사) 2022년 장학생 2기 수여식 및 …
언약도의 역사와 유산 스코틀랜드 교회 언약 장로교 역사 유럽 종교개혁

“英 스코틀랜드 장로교, 동성애 회개 않으면 멸망할 것”

영국 스코틀랜드장로교가 최근 총회에서 성직자의 동성결혼 주례를 허용하는 결의안을 통과시킨 가운데, 복음주의자 팻 로버트슨(Pat Robertson) 목사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이를 비판하는 글을 게재했다. 로버트슨 목사는 칼럼에서 “스코틀랜드 교회가 돌이…
텍사스 롭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의 희생자 21명 중 6명의 모습(시계방향으로): 자비에 로페즈(10), 아메리 조가르시아(10), 우지야 가르시야(8), 나아벨 과달루페 로드리게스(10), 교사 에바 미렐레스(44), 이르마 가르시아(46)

美 초등학교 총격 사건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

지난 23일(현지시각) 텍사스주 유발디 소재 롭초등학교의 한 교실에서 18세 소년이 총기를 난사해 학생 19명과 교사 2명 등 최소 21명이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다. 텍사스 공안부 대변인 크리스 올리바레즈는 다음날 CNN과의 인터뷰에서 “모든 부상자와 사망자가 한 …
태아, 임신, 아기, 생명, 친생명, 반낙태

교육감 후보들, ‘낙태’와 ‘외설적 성교육’ 무관심 ‘심각’

오는 6월 1일 치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교육감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태아생명존중지수 설문조사한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총 61명의 시도 교육감 후보에게 요청했지만, 설문에 성실하게 응한 후보는 단 9명이었다.…
박하선

배우 박하선,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위해 1천만원 기부

크리스천 배우이자 ‘편스토랑’ 류수영 씨 아내인 박하선 씨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 하트하트오케스트라에 1천만원을 후원했다. 2006년 창단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단원 전원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16년간 예술의…
후보 선거 유권자 목사 마이크 설교 강연 익명

지난 5년간 허물어진 법치와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는 6.1 지방선거

6월 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광역자치단체장과 시·도 교육감,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에 출마하려는 예비 후보들이 여기저기 모습이 드러나고 있다. 길을 가다보면 종종 출사표를 던진 예비후보자들로부터 극…
서울국제도서전 기독교 문화거리

기독 출판사들, 서울국제도서전 ‘기독교 책 마을’ 공동 참가

(사)한국기독교출판협회(회장 김수곤 대표, 이하 기출협) 출판사들이 6월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관 A홀에서 열리는 서울국제도서전에 ‘기독교 책 마을’로 공동 참가해 기독교 도서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기출협은 지난 2008년부터 회원사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