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네티비티, 성탄, 크리스마스,

‘성탄절’에 긍·부정적인 美 기업들의 명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성탄을 기념하거나 검열하는 미국 기업의 명단을 기독교 보수 법률 단체가 최근 공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일 보수 법률단체 리버티 카운슬(Liberty Counsel)은 성탄절을 ‘휴일’로 표현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침…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순교자의소리] 금주의 기도제목(11/29~12/5)

11/29 우즈베키스탄: 기독교인들이 힘든 시기에도 굳건히 설 수 있도록. 11/30 스리랑카: 어린이에게 복음을 전하는 이들을 위해. 12/1 나이지리아: 최전방 사역자들의 믿음이 강해져 헌신할 수 있도록. 12/2 이란: 아직도 수감되어 있는 기독교인들의 석방을 위해.…
지왕철 목사.

제사장이란

하나님의 경륜은 하나님 자신이 선택한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 자신의 모든 것을 넣어 주시는 것이다.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하나님의 모든 충만함이 거하신다(골 2:9).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신 목적은, 우리들에게 하나님의 생명…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

김병삼 목사 “젊은이들, 온라인 세상 살면서 ‘휴먼터치’ 갈구”

교회 안에서 예배 고수, 잘못됐다 생각하지 않지만 교회(건물)서 예배 안 드리는 것 잘못됐다 말한다면 교회에 대한 본질,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 아닐까? 미디어 교회, ‘교회에서 예배 못 드리는 사람’ 위해 ‘코로나 이후 교회 활성화’를 주제로 지난 11월 27…
동두천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레위기의 신앙 (2) 예배

레위기서의 주제는 거룩한 생활입니다. 레위기 19장을 ‘거룩장’이라 부릅니다. 19장 전체가 거룩한 생활의 구체적인 내용을 일러 주기 때문입니다. 19장 2절에서 거룩하라는 선포가 다음 같이 나옵니다. “너는 이스라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너희는 거룩…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현실 그대로 인정하지 않고 왜곡해 받아들이는 아이들

왜곡 심리가 심한 아이들이 있다. 현실에서 일어나는 사실을 그대로 인정하지 않는 아동이다. 어떤 상황이나 사실에 대해 자신의 생각대로 받아들이는 태도이다.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만 인정하거나 믿으려 하는 아동이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실에 대해서도 …
송태섭 목사(한교연 대표회장) “아집과 욕심 내려놓을 때 연합과 비전의 길 열릴 것”(2021/11/22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

[영상] “아집과 욕심 내려놓을 때 연합과 비전의 길 열릴 것”

‘2021 한국교회 연합과 비전대회’가 22일 오후 4시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송태섭 한교연 대표회장은 “한국교회가 겪는 모든 위기는 교회 지도자들이 먼저 회개하라는 하나님의 경고다. 아집과 욕심, 교만과 이기심을 버려야만 연합의 길이 열릴 …
장성철

예닮곳간 장성철 대표, 자서전 <강릉 오란다> 출간

전 세대가 즐기는 건강한 먹거리 ‘예닮곳간’ 대표 장성철 교수가 자서전 <강릉 오란다>를 출간했다. 자연치유 전문가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고집스런 철학을 갖고 있는 장 교수는 이번 자서전을 통해 ‘오란다’ 속에 투영한 자신의 신앙과 도전을 소개하고 …
작은도서관 장윤제

위드 코로나, 교회 ‘작은도서관’ 중심 전도가 돌파구

지역소통과 다음 세대 세우기 위한 교회 플랫폼 필요 성도들 복음 참여시킬, 능동적 참여형으로 접근 제안 재정 기여 및 작은도서관 운영 구체적 프로그램 소개 교회 내 작은 도서관을 통한 관계중심의 전도가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할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주장…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

“위드 코로나 시대, 청중에게 ‘설교 비평’을 허하라”

설교 비평, 설교자 격려하고 찬미하며 청중도 말씀 통한 성숙 기회 주기 위해 결단의 표현과 사랑과 선행 격려 효과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회장 박태현 교수) 제41회 정기학술대회가 ‘코로나 이후 교회 활성화’를 주제로 지난 11월 27일 오전 10시부터 분당 만…
지옥

반종교적인 기독교 해석 드러난 연상호 감독의 <지옥>

변덕스럽고 원칙 없이 사람 죽이는 <지옥> 속 초월자 이해할 수도 납득할 수도 없는 이상한 존재 인식케 해 하나님 사랑과 계시, 구원 사역 모든 믿음 헛것 여겨 사이비 종교와 기독교 본질적 차이 보지 않고 일방적 ◈대상화된 신: 인간의 상상으로 신을 그려내…
김삼환 김진홍

김진홍 목사 “목사는 무릎으로 해야 한다던 어머니…”

“포기하지 않던 어머니의 오랜 기다림과 기도” 회고 C채널 방송 <사랑하고 그립고 보고싶은 어머니(이하 사·그·보 어머니)> 세 번째 손님으로 한국 빈민촌 목회의 대부이자 은퇴 후에도 활발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신광두레교회 김진홍 목사가 출연한다. …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어린이재단 ‘365일 어린이 세상’ 발족

‘정인이 사건’ 이후 반복되는 아동학대 막으려 연대 ‘세계 어린이날 기념 전시회’ 양평 비움과 채움에서 유엔 아동권리협약 준수 위한 아버지·어머니 운동 “2010년 5,600건이던 아동학대 건수가 2018년 2만 4,000여 건으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정인이 사건이 …
세례 요한

예수님을 증거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사람들

본문: 요한복음 5장 37-38절 “또한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친히 나를 위하여 증언하셨느니라 너희는 아무 때에도 그 음성을 듣지 못하였고 그 형상을 보지 못하였으며 그 말씀이 너희 속에 거하지 아니하니 이는 그가 보내신 이를 믿지 아니함이라”. 주님의 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