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르틴 루터

종교개혁, 검찰개혁, 그리고 나의 신앙개혁

“또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찾기로 언약하고… 아사 왕의 어머니 마아가가 아세라 의 가증한 목상을 만들었으므로 아사가 그의 태후 자리를 폐하고 그의 우상을 찍고 빻아 기드론 시냇가에서 불살랐으니(대하 15:12, 16)”. 요즘 …
다름 연합 하나됨 색연필 컬러 연필 스타 색 원 쓰기 그리기 화려한 색깔 동그라미

서로 다른 사람들이 연합하는데 필요한 조건 네 가지

다를수록 좋다 김명철 | 샘터 | 178쪽 | 10,000원 평범한 것 소중히 여길 때, 특별한 삶 가능해 평범한 모차르트의 일상, 특별한 작품 만들어 우리의 평범함이 어떻게 특별함으로 바뀔까 평범한 것이 소중하다. 하지만 사람들은 평범한 것보다 특별한 것을 좋아한…
차반청 황선우

크리스천들은 창의력과 영감을 어디서 어떻게 얻어야?

창조자는 하나님, 나는 전달자 크리스천은 하나님의 주관하심과 사랑을 알고 그와 동행하는 자들이다. 그렇다면 크리스천 예술가가 양산해야 할 ‘작품’은 어떤 것일까? 예술가라면 작품을 양산하기 위해 무언가를 창조해야 한다. 하지만 크리스천이 양산해…
한국미래이니셔티브 북한 종교 자유 침해 보고 발표

국제 종교자유의 날, ‘북한 내 침해 실태’ 보고 발표한다

2017년부터 북한의 인권침해 사례들을 연구해온 비영리 단체 한국미래이니셔티브(대표 마이클 글렌디닝)가 27일 국제 종교자유의 날을 맞아 ‘신앙에 대한 박해:북한 내 종교의 자유 침해 실태’를 주제로 보고서 발표를 한다. 이번 보고서 발표는 한국어와 영어로…
교통

초록우산, 어린이 교통 안전 증진 위한 토론회 및 캠페인 실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하 재단)이 26일 어린이 교통 안전 증진을 위한 토론회 및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 측은 26일부터 세종·경북아동옹호센터 양 기관과 어린이 통학로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서로안전캠페인’을 개최, 오는 11월 2일 더불어민주당 …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 인권특별보고관

유엔 인권보고관 “北 인권 유린에 대한 책임 추궁 부재”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북한의 인권 유린에 대한 책임 추궁과 코로나19 지원 등 대북 관여를 동시에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6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퀸타나 보고관은 지난 23일 인권 문제를 다루는 유엔 총회 제3회 인권위원회에…
인터콥

인터콥, 상주 열방센터 행사 관련 확진자 ‘0명’

인터콥선교회 선교 행사 관련 확진자가 26일 현재까지 0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26일은 행사가 열렸던 9-10일에서 2주 이상 지나 잠복기가 끝난 시점이다. 상주시 방역당국은 “인터콥 관련 확진자는 현재까지 없다”며 “단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에서 대규모 행사…
강원석 윤복희 김경범 김지환

윤복희-강원석-김경범-김지환, 적십자에 ‘세상은 기억하리라’ 헌정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오는 28일, 매 5년마다 개최해온 ‘전국 적십자봉사원 대회’를 열고 적십자 봉사원을 위한 헌정곡, 2020 적십자 봉사원의 노래 ‘세상은 기억하리라’를 발표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적십자봉사원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본사 및 …
과천은파교회

코로나19에 더욱 빛나는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인준기관이며 보건복지부 장기이식등록기관인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은 26일 “지난 10월18일 과천은파교회(담임 김정두 목사)가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과천은파교회는 이날 창립 42주…
김기영 최가슬

“할로윈 데이, 생명의 귀중함과 하나님 사랑 전할 것”

여자청년 커뮤니티 ‘센(saint)언니’가 오는 31일 토요일 3시 명동거리에서 ‘헬로, 베이비(Hello, Baby)’ 거리 캠페인을 개최한다. ‘헬로, 베이비’ 캠페인은 올해 말 낙태법 개정을 앞두고, 태아가 생명임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태아의 인권을 알리는 마스크를 쓰…
서울대학교

진평연 “서울대 인권헌장, 종교와 표현의 자유 침해”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505개 단체 연합, 이하 진평연)이 26일 ‘서울대 인권헌장 제정 중지 요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진평연은 “최근 서울대학교가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인권 헌장’과 ‘대학원생 인권지침’이 현행 …
진평연 성명서

[전문] 서울대 인권헌장 제정 중지 요구 성명서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505개 단체 연합, 이하 진평연)이 26일 ‘서울대 인권헌장 제정 중지 요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성명서 전문. 서울대학교는 대학 내 사상과 양심, 종교와 표현의 자유를 심각히 침해하는 [인…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2만6천 병아리 떼죽음 사태, 생명경시 풍조 대변”

지난 8일 스페인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공항에서 병아리 2만 6천 마리가 먹이도 없이 방치돼 대부분 죽는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시대에 만연한 생명경시 풍조에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샬롬나비는 26일 …
브라이언 휴스턴

호주 힐송교회 목사 “예배 제한 명령에 맞서자”

호주 힐송교회(Hillsong Church) 브라이언 휴스턴(Brian Houston) 목사가 동료 목회자들에게 “기독교인들이 정부로부터 차별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 집합 제한 명령’에 맞서자”고 말했다. 이에 따르면, 휴스턴 목사는 자신의 SNS 계정에 잇따라 글을 올리고 “지…
트럼프 대통령, 맥린바이블교회, 데이비드 플랫

트럼프 대통령 “어릴 땐 장로교, 현재는 초교파 기독교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스로 ‘초교파 기독교인’(nondenominational Christian)이라고 밝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릴리전뉴스서비스’(RNS)를 인용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당신은 스스로 복음주의 기독교인이라고…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