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일리노이주, 프리츠커 주지사

美 일리노이주도 100명까지 현장 예배 가능... 새 지침 발표

미국 일리노이주 J.B. 프리츠커 주지사가 새로운 보건 지침을 발표하고 현장 예배 제한을 완화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9일 보도했다. 프리츠커 주지사는 28일 뉴스 브리핑에서 현장 예배를 드리는 종교 지도자들을 위한 새로운 보건 지침을 발표했다. 이 지침은 …
이종식 담임목사

“미국이 확진자 동선 추적 않는 이유, 자유 중시하기 때문”

뉴욕지역에서 가장 처음 현장예배를 선언한 베이사이드장로교회 담임 이종식 목사가 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방역과 관련, 한국과 같이 일일이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자유를 중시하는 정신 때문”이라고 해석했다. 이 목사는 29일 성도들에…
전미복음주의협회, NAE, 인종차별 반대

“인종차별, 하나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에 대한 모욕”

전미복음주의협회(Nan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가 최근 미국에서 흑인들이 억울하게 사망한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자 “인종차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에 대한 모욕”이라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행동해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
공모전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총상금 590만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제6회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실시한다. ‘일상 속의 장애인’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지인 등 장애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6월 1일부터 7월 1…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시위,

나이지리아 기독교계 “납치된 목회자 석방 보장해 달라”

나이지리아기독교협의회(The Christian Association of Nigeria, CAN)가 최근 무장괴한에 납치된 나사라와주(Nasarawa State) 조셉 마신(Joseph Masin) 주교의 석방을 보장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조셉 마신 주교는…
미국 시위

美 흑인 사망 시위, 전역으로 확대… 폭동 양상까지

미국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가혹 행위로 사망한 사건으로 발생한 항의 시위가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면서 폭동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항의 시위가 워싱턴 D.C를 비롯한 25개 도시에서 통행금지령이 발령되고 주 방위군이 투입되고 있다고 미국 C…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6/1~6/7)

06/01 이집트: 이집트 교회가 중동 전역에 사역자들을 계속 파송하도록. 06/02 북한: 감옥에 갇혀 고문당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06/03 아프가니스탄: 모든 부족과 언어권에 하나님 말씀이 전파되도록. 06/04 사우디아라비아: 그리스도의 증인이 될 기독교인들을 …
합동 평화통일기도회

“평화통일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꽃씨 뿌리자”

복음적 평화통일, 우리의 소원이자 사명 국가 지도자와 국민, 통일에 한 마음으로 조건 없는 예수님의 사랑으로 北 섬겨야 예장 합동 총회 통일준비위원회 주최 제4차 평화통일기도회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앞둔 5월 31일 저녁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신광두레교회

[김진홍의 아침묵상] 어떤 교회를 세울 것인가?

6월 7일 주일부터 두레교회는 신광교회와 합해서 함께 예배드리게 됩니다. 물론 두레수도원과 두레마을은 그대로 있고, 교회만 신광교회로 가서 예배드리게 됩니다. 두 교회가 합해서 예배드리게 됨이 중요한 일이기에, 앞으로 어떤 교회를 이루어 나갈 것인가를 …
총신대 해임 이유 썸네일

[영상] 드디어 공개된,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 사유 11가지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를 해임한 법인이사회 징계위원회(위원장 이종원)의 판단 이유가 공개됐다. 공개된 이유엔 △교원은 일반 직업인보다 엄격한 품위유지 의무를 부담하고 있는 점 △성적 정체성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 △총신대학교에 많은 혼란을 불러 …
미교

가수 미교 장기기증 서약… “생명 나누고 싶어요”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5월 28일 오후 2시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본부 사무실에서 가수 미교 씨의 장기기증 서약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속 생명나눔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유…
홍콩 시위

홍콩보안법, 종교의 자유에도 악영향 우려

중국 전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지난 28일 통과시킨 홍콩보안법이, 종교의 자유를 제한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오픈도어즈의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대표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몇 년 전 홍콩을 다녀…
김영현 전도사

“차별금지법 통과되면, 이상원 교수 해임에 반대도 못해”

총신대 신대원생 전도사의 동성애 의혹을 유튜브에서 폭로한 염안섭 원장에 대해 재단이사회 등 총신대 6개 단체가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수업 중 동성애의 생물학적·의학적 문제점을 지적한 이상원 교수는 성희롱 등의 죄목으로 해임했다. 반대 목소리도 거세…
설동욱

기독교치유상담연구원 온라인 수강생 모집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중심으로 바른 상담과 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독교치유상담연구원(이하 기치원, 이사장 설동욱 목사)은, 교육과 상담을 통해 치유상담전문가를 양성하여 세우는 전문기관으로서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기치원은 상처…
목회자사모세미나 성황리 개최

‘제27회 온라인 전국목회자사모세미나’, 6월 2-4일 진행

‘제27회 온라인 전국목회자사모세미나’, 6월 2일(화)~4일(목) 진행 “다시 주님 앞에 나가길 원합니다” 목회자사모신문(이사장 피종진 목사·발행인 설동욱 목사)과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총재 피종진 목사·대표회장 설동욱 목사)가 공동주최하며 CTS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