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침수 피해 극심했던 관악구…왕성교회, 이웃에 ‘사랑의 나눔박스’ 전달

왕성교회, 관악구 수재민에 ‘사랑의 나눔박스’ 전달

후원 과정에 전 교역자와 성도들 발 벗고 나서 “관악구에 그리스도 사랑 증거하는 첨병 되길” 지난 7일(월) 서울시에는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졌다. 특히 피해가 컸던 관악구에서는 저지대 주택 상당수가 침수됐다. 인근 도림천이 범람해 하수구가 역류…
예루살렘 통곡의 벽 황금 돔

노벨상 많이 받은 유대인, 하나님의 축복 받은 민족인가?

가끔 필자의 인내심을 시험하는 설교자들이 있다. 그들은 오늘날 이스라엘 땅의 유대인들을 치켜세우며, 유대인 노벨상 수상자 비율을 제시하면서 하나님께 복 받는 비결을 이렇게 ‘설교’한다. “오늘날 이스라엘 민족을 보십시오. 그들은 구약의 토라를 열심…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무엇이든

작은 빛 하나가 어둠을 삼키며 작은 행동 하나가 세상을 바꾼다. 무엇이든 그 시작은 작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가 자주 언급하는 단어 ‘자기 효능감’

자기 효능감이 낮은 아이들이 있다. 자기 존재를 귀하게 여기지 못하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외부 자극에 부정적으로 반응하기 쉽다. 자기 효능감이 낮은 것이다. 자기 효능감은 특정 목표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방식이다. 행동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자신의 …
성경책, 성경 번역, 성경 읽기, 성경

美 성경번역단체 “2033까지 모든 언어로 신·구약 번역 시작”

미국의 성경번역단체가 구약 번역의 가속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4.2.20재단(4.2.20 Foundation)의 언어및번역연구소는 예루살렘 현지와 온라인 상에서 번역가와 컨설턴트들을 상대로 히브리어를 교육함으로써 모든 언어 사용자가 …
한교연 8.15

“대한민국 해방과 건국, 감사의 마음 가져야”

해방일보다 건국일 기념하며 우리나라 중심 역사의식 가져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주최 대한민국 광복 77주년·건국 74주년 기념 감사예배가 광복절을 하루 앞둔 지난 14일 오후 7시 30분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소강석

소강석 목사 “뻔한 교회 아닌, 펀(Fun)한 교회로”

하나님 임재하시는 교회, 생명력 넘치는 복음 전해야 이승만 건국대통령 존경, 목회자는 이념보다 복음을 남가주교계연합회(상임대표회장 신승훈 목사)는 지난 15일 LA 주님의영광교회에서 남가주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를 미국으…
 학생인권조례 폐지 범시민연대

서울시학생인권조례 폐지, 학부모들 앞장서 ‘6만 4천 서명’

교육계의 포괄적 차별금지법으로 불리는 서울시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위해 서울시민 64,367명이 동참, 주민조례청구 서명을 서울시의회에 제출했다. 자녀들의 교육 현장이 성적 타락의 산실이 되는 것에 반기를 든 학부모들이 앞장서서 이뤄낸 성과다. 서울시 학…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

美 한인 교단 대표들 “북한선교 사역 연속성 힘써야”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가 지난 15일부터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된 있는 가운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미주의 각 교단 대표들이 연속성 있는 북한선교 사역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대회 둘째날인 16일…
홀트아동복지회

영탁·이병찬·송가인·박창근·은가은 팬, 위기가정아동 위해 기부

가수 영탁·이병찬·송가인·박창근·은가은 팬들이 ‘아이돌차트’를 통해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생계, 의료, 주거, 심리, 교육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아동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돌차트’는 스…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죄인을 용서(容恕)하시는 예수(I)

나사렛 예수는 세상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셨다. 그러므로 세례자 요한은 자기에게 다가오는 예수를 보고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요 1:29)이라고 말했다. 그의 증언은 하나님의 계명에 불순종하여 선악과를 따먹고 낙원…
춘천성시화

춘천성시화운동 50주년 희년대성회 열려

박성민 목사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 영적 부흥” 이수훈 목사 “예수로 화합하고 말씀 실천하며 살길” 권오서 목사 “조용히 복음의 능력 나타내면 변화가” 춘천성시화운동본부(이사장 이수형 목사)는 성시화운동의 시초가 됐던 춘천성시화운동 50주년 …
홀리컴뱃

“세계 최초 ‘변증 서바이벌’ 개최, 엔터테인먼트의 복음화”

비기독교인 포함된 평범한 청년들, 판정단 섭외해 대결 신학과 복음 핵심 다루면서도 신자-비신자 경계 허물 것 서바이벌 전체가 일종의 사역… 동참과 각종 후원 가능 최근 자신의 변증 사역을 통해 마주했던 16가지 질문들에 답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교회 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