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6.25 현충원 탈북

탈북 국민들, 6.25 맞아 현충원 참배와 봉사활동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북한인권 및 탈북자·납북자 위원장)은 6월 25일(토) 6.25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탈북민 500여 명과 함께 국립 서울현충원을 방문하여 참배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성호 의원은 임기 시작과 동시에 3·1절, 6·25 한국전쟁, 순국선열의 날 등 호…
임진각 복음통일페스티벌

“‘반쪽 통일’ 아닌 ‘복음통일’ 원해… 주님께서 하신다 ”

전쟁을 기억하고 복음통일을 준비하는 ‘복음통일 페스티벌’이 25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온라인으로 동시 개최됐다. 이날 페스티벌은 ‘불후의명곡’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턴콰이어의 찬양과, KBS·SBS·EBS·JTBC 등 다양한 방송사에 출연한 실력 있는 워십댄…
지성호 의원

지성호 의원, 6.25 72주년 맞아 탈북민들과 역대급 봉사활동

탈북민 꽃제비 출신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북한인권 및 탈북민·납북자 위원장)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 탈북민 500여 명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 참배와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15개 탈북민 단체와 청년·대학생 단체, 기독교 단체 등이 참…
토론회 포스터 이미지

북한인권정보센터, 탈북민 소관부처 행안부 이전 논의 토론회 개최

여야 국회의원들이 22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북한이탈주민 소관부처를 통일부에서 행안부로 이전하는 법안을 검토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사)북한인권정보센터가 주최하며, 조정훈(시대전환), 이상민(더불어민주당), 김홍걸(무소…
북한 태영호 공사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 국제위원장에 임명

태영호 의원이 국민의힘 국제위원장에 임명됐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20일 오전에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태 의원의 당 국제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했다. 국제위원회는 국민의힘 상설기구 중 하나로 각국 정당, 사회단체 및 국제기구와의 교류활동…
피살 공무원

尹 정부, 피살 공무원 정보공개 항소 취하… 유족 감사편지

서해 해역에서 북한군의 총격으로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유족 대리인 김기윤 변호사는 17일 서초구 변호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항소 취하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대통령기록물 정보공개를 위한 향후 법률적 진행 방향에 대해 전했다. 문재인 전 정부…
우쩐룽

“북핵과 한반도 통일 근본 해결책, 중국 민주화”

집필로 中 민주화? 백번 물어도 ‘가능’ 답할 것 중국 인민들의 민주화와 자유, 누구도 못 막아 33년 전 6.4 천안문 사태, 사상인 동시에 ‘역사’ 한국교회, 공산당 핍박 중국 교회 지속 교류를 “자유의 나라 한국을 끊임없이 괴롭히고 흔드는 북한과 북한 핵무…
 한국생명의전화

생명존중정책 간담회… “범국민 문화운동 확산해야”

생명존중정책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는 14일 코리아나호텔에서 ‘생명존중을 위한 7개 종교 간담회와 연합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연합포럼은 한국종교인평화회의(대표회장 손진우)를 비롯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대한불교조계종, 원불교, 성균관, 천도…
낙태법 개정 입법 세미나

“낙태, ‘태아 생명권’과 ‘여성 선택권’의 대립 아냐”

(사)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은 1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민의힘 서정숙, 최재형, 전주혜 의원과 함께 낙태법 개정 입법 세미나 ‘건강한 여성의 삶을 다시 생각하다’를 개최했다. 개회사를 전한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은 “헌재는 낙…
낙태법 개정안 입법 세미나

‘건강한 여성의 삶을 다시 생각하다’ 세미나 14일 개최

(사)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은 오는 1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민의힘 서정숙, 최재형, 전주혜 의원과 함께 낙태법 개정 입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건강한 여성의 삶을 다시 생각하다”는 제목의 본 세미나는 여성의 삶에 있어서 기…
북한의 난제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의 난제: 인권과 핵안보의 균형』 발간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신간 단행본 『북한의 난제 : 인권과 핵안보의 균형』(The North Korean Conundrum : Balancing Human Rights and Nuclear Security)을 발간하고 8일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발간기념 북토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스탠퍼드대학교 월터 H. 쇼렌스타인 아…
피살 공무원

전 정부가 감춘 피살공무원 정보 공개 검토

윤석열 정부가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 관련 정보공개를 적극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후보 시절 당시 “제가 집권하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당시 관련 자료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고, 안철수 전 인수위원장도 “새 정부가 출범하는 즉시, 정보공…
윤여상 박사

“탈북민 정착 지원, 통일부에서 행자부로 이관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의 윤여상 소장이 ‘신 정부에 대한 북한이탈주민 정책 및 제도 개편안’을 공개했다. 윤여상 소장은 해당 개편안에서 “그동안 지방조직을 갖고 있지 않은 통일부에서만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 사업을 독점하여 지원체계가 효율…
‘신정부, 대북인권정책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

북한인권단체들, 문 정부 비판하며 윤 정부에 대북인권정책 당부

북한인권정보센터, 국민통일방송, 통일아카데미, 북한민주화네트워크 등 국내 12개 북한인권 시민단체는 지난 2일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며, 문재인 정권 하에서 북한인권 정책의 부재를 비판하고, 윤석열 신 정부는 인권의 가치를 중심에 둔 일관성 있는 대북 인권…
바른인권여성연합 다시 가정으로

바른인권여성연합, ‘한 자녀 더 갖기 운동’ 출범 선언

(사)바른인권여성연합이 최근 가정의달을 맞아 제2회 ‘다시 가정으로’ 캠페인을 주최하며 ‘한 자녀 더 갖기 운동: 하나보다 둘이 좋아’라는 새로운 무브먼트의 출범을 선언했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최근 대한민국은 심각한 저출산과 급속한 가정해체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