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지성호 의원,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컨퍼런스,

지성호 의원 “北 주민들의 고통 전하는 것이 사명”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이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복음통일 콘퍼런스’에서 “북한 주민들의 고통을 알리는 것이 사명”이라며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북한에서 일하고 계신다”고 강조했다. 탈북민 출신의 지성호 의원은 에스더기도운동 주최로 진행되고 있…
김동식 목사

“北, 휠체어 타고 장애인 돕던 목사 납치… 그 피 헛되지 않게 해야”

순교 못해도, 순교자 잊는 잘못 범해선 안 돼 통일의 날, 북한 땅 목사님 유해 찾을 수 있길 납치 범죄, 어떠한 이유도 명분 찾을 수 없어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2주기 및 순교 21주기 추모, 납북자 송환 국민 촉구식이 16일 오후 요엘교회(담임 김영일 목사)에서 개…
북한

“탈북민 재입북, 코로나19에 따른 인적 교류 차단 때문”

지난 2020년 남북 군사분계선을 넘어온 탈북민이 새해 첫날 재입북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인적 교류의 기회 감소가 그 원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4일 자유아시아방송(RFA)은 “한국 정부는 탈북민들의 주요 재입국 원인으로 북한의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 한국…
북한민주화네트워크

북한민주화네트워크-통일아카데미, 2021 활동 보고

북한인권단체 북한민주화네트워크(권은경 대표)와 통일아카데미(강신삼 대표)가 30일 2021년 활동을 보고했다. 먼저 단체들은 납북 피해자 생사 확인과 반인도범죄 책임규명, 납북자 문제의 유엔 자료로 등재하고자 1960-80년대 서해와 동해에서 발생한 납북 사건 진…
탈북민 인권 운동가 박지현씨.

탈북민 女 인권운동가, 더타임스 선정 ‘올해의 영웅’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가 영국에 정착한 탈북민 출신 인권 운동가 박지현 징검다리 공동대표를 올해 영웅들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27일 “지난 5월 탈북민 출신 최초로 영국 지방선거에 출마했던 박지현 징검다리 대표가 ‘더타임스’ …
탈북민 박 선생

올해 대북송금 경험 탈북민 20.9%… 코로나 여파로 감소

28.5%만이 북한 가족과 연락 임금은 일반국민의 70% 수준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와 (주)엔케이소셜리서치(NKSR)가 오는 30일 ‘2021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조사’ 결과 보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조사는 북한이탈주민의 대북송금 및 재북 가족과…
서울학생인권조례폐지범시민연대

“내 자녀는 내가 지킨다”… 학생인권조례 폐지 10만 서명 돌입

서울학생인권조례로 인해, 동성애 옹호 교육과 좌익편향 사상 주입, 학교 내에서 혐오와 차별이라는 프레임으로 자녀들이 표현의 자유가 말살당하는 고통을 받고 있다며 시민단체들이 폐지를 촉구했다. 학부모들이 주축이 된 서울학생인권조례폐지범시민연대(…
에스더기도운동 LOVE-LIFE 거리생명운동 (낙태 반대)

“2천 년 전, 예수님도 태아로 오셨다”… 젊음의 거리 울린 외침

“예수님은 2천 년 전 태아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흥겨운 캐럴이 흘러나오고 수많은 젊은이들이 발걸음을 옮기는 서울 강남의 거리. 주변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진지한 외침이 곳곳을 울렸다. 전국 127개 지역에서 LOVE-LIFE 거리생명운동…
에스더기도운동 LOVE-LIFE 거리생명운동 (낙태 반대)

자연·북극곰·유기견 보호? 사람인 태아는?

전국 127개 지역에서 LOVE-LIFE 거리생명운동을 펼치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이 태아생명의 소중함을 알렸다. 이들은 태아로 오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담은 성탄연하장과 성탄엽서를 제작, 배포하는 낙태반대 태아생명 존중 가두 캠페인을…
탈북민, 오픈도어즈, 북한선교, 박해

“北 기독교인 여성들, 정권에 대항하는 요원 역할”

한 인권단체에 따르면, 북한의 기독교인 여성들이 공산 정권에 대항하는 요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인권단체 ‘한미래’(Korea Future)는 최근 ‘북한의 저항 신호로서의 종교적 여성’이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
물망초 김정은 집권 10년

“김정은 집권 10년, 생지옥이었다… 북한 인권 더 후퇴”

(사)물망초 전쟁범죄조사위원회 외 9개 단체가 옥인동 옥인교회 앞에서 ‘김정은 집권 10년, 生 지옥이였다’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이한샘(이안방송대표) 손명화(사)6·25국군포로유족회 외 12명과 박선영 물망초 이사가 참석했다. 옥인교회는 지난 2012…
물망초 신고센터

“금산군 총살, 당진 학살사건 등 진실 규명해 달라”

사단법인 물망초가 설립한 ‘대한민국 적대세력에 의한 생명 및 신체 피해 신고센터’(이하 물망초 신고센터)가 대한민국 적대세력에 의한 사망 또는 상해에 대한 진실규명 및 보상신청서 6건을 15일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에 접수했다, 이번 신청인 A…
6.25 납북 크리스천 가족회

‘6.25 납북 크리스천 가족회’ 출범… 보상법 제정 촉구 집회

‘6.25 납북 크리스천 가족회(이하 가족회)’가 출범, ‘6.25 납북 피해자 보상법 제정’을 촉구하는 집회를 8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개최했다. 김기용 권사가 회장에 선임된 가족회는 회원 소속된 교회들을 순회하면서 보상법 제정 기도회를 개최하고, ‘6.25 납북…
성폭행, 성추행, 우울증, 외로움

“유학생들의 집단 성폭행… 그 많던 여성단체들 왜 침묵하나”

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 사무총장 전혜성)이 지난 11월 30일 강원도에서 발생한 외국인 유학생에 의한 여중생 집단 성폭행 사건에 대해 최근 논평을 발표하고 “소외된 자들의 인권을 대변해 온 것으로 자처하는 유력 정치인들과 그 유명한 여성단체들은…
평등법, 차별금지법 찬반토론회

차별금지법 ‘찬반 토론’이 혐오에 판 깔아 줬다?

지난 11월 25일 민주당 정책위원회 주최로 차별금지법 찬반토론회가 열렸다. 찬성과 반대측 토론자 각각 5명이 참여해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의 적법성을 두고 토론한 전례 없는 토론회였다. 하지만 이후 차별금지법 제정을 찬성하는 이들과 언론사들은 법안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