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퀴어축제

탈동성애 이요나 목사 “퀴어축제 승인, 코로나보다 큰 영적 전쟁”

탈동성애인권운동을 전개해온 이요나 목사가 홀리라이프를 통해 “코로나보다 더 큰 영적 전쟁이 시작될 것 같다”며 서울시의 퀴어축제 서울광장 개최 승인에 대해 언급했다. 이요나 목사는 “코로나19 문제로 온 세상이 비상시 국인데, 때를 만난 듯 교회 예배 …
지난 2012년 중국 내 일본영사관 진입을 시도하다 끌려나오는 한 탈북민 여성의 모습.

코로나로 북한 난민 이동 중단… “두 달간 1명 구출”

북한인권시민연합(이하 시민연합)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북한 난민의 이동이 중단된 상태에서 두 달 동안 불과 1명의 북한 여성을 구출했다고 뉴스레터를 통해 밝혔다. 시민연합은 “올 초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북한 난민의 이동이 중단된 상태”라며 “중국 …
북한 목선

“북한 선원 2인 강제북송 사건, 진상 조속히 규명하라”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회장 김태훈, 이하 한변)에서 ‘국가인권위원회는 탈북민 북송 사건의 진상을 조속히 규명하라’는 성명서를 23일 발표했다. 이들은 “이미 언론 보도 등에 의하여 청와대의 개입 정황을 비롯한 사실관계의 상당 부분이 밝…
신앙인 차덕순의 지하종교망(지하교회) 등 사진

“선교사들이 꾸며냈다”는 지하교회, 북한 영상서 존재 확인돼

북한의 지하교회는 대북 선교사들이 한국의 교회나 교단에 보고용으로 꾸며낸 존재라는 주장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직접 제작한 영상에 지하교회의 존재를 거론하는 장면이 확인됐다. ‘NK VISON 2020’ 최재영 대표는 최근 뉴스앤조이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지하교회

[전문] 북한의 기독교 박해와 지하교회 논란

북한당국의 기독교 박해와 지하교회 유무 논란에 대한 북한기독교총연합회의 입장문 북한은 지난 19년 연속 “최악의 기독교박해국”이라는 오명을 벗어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북한의 기독교박해는 전 세계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북한은 정권을 세울 …
주사파 매체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北에 종교 자유 있다” 노골적 친북 주장 여과 없이 게재

주사파 매체 뉴스앤조이(뉴조)가 최근 북한에 종교의 자유가 있다는 주장을 여과없이 보도해 물의를 빚고 있다. 뉴조는 ‘NK VISON 2020’ 대표 최재영 목사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에는 종교의 자유가 보장돼 있으며 500여 가정교회가 존재한다” “북한은 세계에서 …
픽사베이

북한, 발열증세 숨겼다고 중국 갔다 온 남성 ‘총살’

중국에 갔다 온 뒤 ‘발열 증세’가 있는 사실을 숨겼다는 이유로 북한 평안북도에서 50대 남성이 총살당했다. 6일, 데일리NK에 따르면 북한의 평안북도 철산군에 거주하는 50대 남성은 지난 1월 초 중국에 넘어갔다가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났고, 현지에서 치료를 …
코로나19

북한 코로나19 의심자들, 집중 감시로 자택 갇혀

‘의학적 감시 대상자’ 7천여명, 정밀검사 못 받아 폐질환, 면역력 취약, 만성 기관지염, 줄기침 등 데일리NK, 北 코로나19 의심 사망자 23명 추정 북한이 7천여명의 ‘의학적 감시 대상자’가 있다고 스스로 밝힌 가운데, 이들은 별도 정밀검사도 받지 못한 채 당…
북한 발사체 미사일

유엔, 북한 미사일 발사에 “안보리 결의 준수해야”

유엔(UN)은 북한의 2일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우려를 표시했다. 유엔 대변인실은 2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이 한반도의 최근 상황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변인실은 “구테헤스 사무총장은 북한 지도부에 안…
자카르코리아

자카르코리아, ‘통일선교 기도학교’ 공개 개강

북한의 인권문제 개선과 신앙의 자유를 촉구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모임 ‘자카르 코리아’가 <통일선교 기도학교(이하 통선학)>를 개강한다. 자카르 코리아와 히즈코리아(이호목사)와 공동주관으로 9명의 강사…
사랑의 쌀과 소식 보내기

북한 주민 위해 쌀과 소식 보내는 ‘만나 어뢰’

북한민주화위원회(허광일 위원장)가 최근 북한 주민을 위한 ‘사랑의 쌀과 소식 보내기’를 진행한 소식을 전했다. 북한민주화위원회의 허광일 위원장은 “썰물을 따라 북한의 황해도 유역으로 발사되는 페트병 ‘만나 어뢰’에는 북한 주민들을 복음 통일로 인…
제5기 통일과 꿈 학교

北 억류됐던 임현수 목사, ‘북한사역 여기까지 해봤다’ 강연

2015년 북한에 억류되었다가 31개월 만에 극적으로 풀려난 한국계 캐다다인 임현수 목사(토론토 큰빛교회)가 북한 사역에 대한 경험을 나눈다. 기독교통일전략연구센터(대표 하광민) 주관 생명숲선교회, (사)생명그루 공동 주관으로 제5기 통일과 꿈 학교가 오는 3…
태영호 전 공사

최고위급 탈북민 태영호 전 공사, 자유한국당 입당

최고위급 탈북민인 태영호 전 주영 북한대사관 공사(58)가 자유한국당에 입당해 4.15 총선에서 지역구 후보로 출마할 예정이다. 자유한국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10일 회의 후 브리핑에서 태영호 전 공사에 대해 “그동안 탈북민, 망명한 분들은 주로 비례대표…
강철호 목사

“김정은·문재인 불편할까봐 선교 못하면 교회가 아니다”

‘탈북민 출신 1호 목사’ 새터교회의 강철호 목사(전 북한기독교총연합회 회장)가 6일 더크로스교회에서 개최된 자카르 코리아 통일기도회 도중 ‘북한 인권과 한국교회의 사명’에 대해 강조했다. 이날 ‘이 민족의 회복을 선포하라(시편 126:1~6)’는 제목으로 …
주차장

주사랑공동체, 주차장서 숨진 신생아 사건에 “모두의 책임”

부산의 한 주차장에 버려진 아이가 숨진 채 발견됐다. 부산 연제경찰서에 따르면, 생후 하루된 신생아는 1일 정오쯤 부산의 한 교회 주차장에서 숨졌다. 경찰은 생모 A를 유력 용의자로 특정해 검거했다. 이 같은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첫 베이비박스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