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뉴욕교협 회장 양민석 목사.

뉴욕교협 양민석 회장 “한국 지자체들, 예배 방해 지나쳐”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장 양민석 목사가 “한국 지자체들이 형평성에 어긋나게 예배를 간섭하고 있다”면서 한국교회들의 입장에 적극 동감한다고 밝혔다. 양민석 회장은 3월 30일 미주 기독일보와의 통화에서 “나이트클럽 등의 유흥시설에 사람들이 사회…
손인식 목사(앞줄 맨 오른쪽).

“북한 동포들과 자유평화통일 위해 혼신 다한 분”

故 손인식 목사와 북한 인권과 자유화를 위해 힘써 온 ‘그날까지 선교연합’(UTD-KCC) 공동대표 박희민 목사, 송정명 목사, 김인식 목사와, 고인과 함께 통곡기도회를 개최하며 북한 복음화를 위해 기도운동을 일으켜온 기쁨우리교회 김경진 목사가 추모사를 전하며 …
탈북자 인권과 북한 자유화에 앞장섰던 故 손인식 목사 부고.

故 손인식 목사 천국환송예배, 4월 2일 온라인 생중계

미국 남가주 벧엘교회 원로이자 북한 인권과 탈북자 사역에 헌신해 온 故 손인식 목사의 천국환송예배가 오는 4월 1일(수) 오후 3시(한국시각 4월 2일 오전 7시)에 진행된다. 예배는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규제로 인해 유가족들만 모여서 드릴 예정이며, 실황을 베델…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이 27일 코로나 브리핑에서 교회에 대한 예배금지를 언급하고 있다. ⓒair.tv 영상 캡쳐

뉴욕시장 “예배 강행 시 시설 영구 폐쇄”… 초강수에 논란 확산

최근 급격한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맞고 있는 미국에서도 방역 당국의 예배 자제 권고가 이어지면서 교회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그동안 미국에서는 종교적 모임 인원에 대한 제한 규정을 둘 뿐 예배 자체를 금지하는 곳은 없었지만, 지난 27일(이하 현지시각) 빌…
아틀란타 벧엘교회

코로나19로 ‘10명 이상 모임 금지’ 애틀랜타 한인 교회들 상황

목회자들 “겸손하게 기도해야 할 때” 한 목소리 ‘불안과 우울한’ 성도들 만나지 못해 ‘발 동동’ 장년층부터 실시간 예배 참석 못하는 경우 많아 미국 애틀랜타 한인교회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세로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 있다. 초반 중대형교…
5일 뉴욕교협 부활절연합예배 1차 준비기도회

미국 뉴욕 한인교계, 코로나19로 부활절연합예배 취소

각 교협 “연합모임 취소… 회원교회 자율 맡겨” 헌금은 어려움 겪는 교회들과 투병 목사 위해 미국 한인교회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 있는 가운데, 뉴욕 지역은 부활절연합예배를 취소했다. 뉴욕과 뉴저지 지역 부활…
남가주 목사

남가주 한인교회들도 대부분 ‘온라인 예배’

LA 시장, 50명 이상 모임 취소·연기 권고 공공 안전과 성도 건강 위해 불가피 조치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남가주 한인교회들은 주 정부 권고에 따라 이달 말까지 주일예배와 주중 모임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새생명…
손인식

‘북한인권 운동 앞장’ 손인식 목사 소천

美 베델한인교회 23년간 목회 은퇴 후 북한 복음화 사역 앞장 북한인권 운동에 앞장섰던 손인식 목사(미국 베델한인교회 은퇴)가 28일(현지시간) 소천받았다. 손인식 목사는 지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도 진행됐던 ‘북한을 위한 통곡기도회’를 이끌었다. 북…
5일 뉴욕교협 부활절연합예배 1차 준비기도회

뉴욕교협, 대구경북 코로나 극복 위한 모금 당부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위한 특별모금운동을 전개한다. 뉴욕교협은 5일 “코로나가 한국에서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유례없는 공중보건 비상사태의 위기에 처해있다”면서 “특히 …
뉴욕예일장로교회 김종훈 목사

미국 코로나19 첫 사망자 발생에… 이민교회들 “두려움 극복”

미국 워싱턴주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첫 사망자가 처음 발생하는 등,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민교회들도 긴장하고 있다. 첫 사망자 발생한 이후 드린 1일 주일예배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예배를 드리는 성도들이 나오기 시…
이유신

NCKPC 신임 사무총장에 이유신 목사 선임

PCUSA 내 한인교회들의 연합체인 NCKPC 새 사무총장으로 이유신 목사가 선임됐다. NCKPC 사무국에 따르면 그동안 사무총장으로 섬겼던 박성주 목사가 연금국에서 일하게 됨에 따라, 1월 31일자로 NCKPC 사무총장직을 공식 사임했다. 이에 임원회는 이유신 목사를 새 사…
애틀랜타 온누리교회 양성우

애틀랜타 온누리교회, 말씀과 성령으로 쓰는 ‘사도행전 29장’

애틀랜타 뷰포드 지역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는 온누리교회 양성우 목사를 만났다. 2013년 10월, 하나님의 절대적인 인도하심 가운데 예비하신 지금의 건물로 이전한 온누리교회는 양성우 목사의 아버지 같은 푸근한 리더십 아래, 영성 깊은 양육과정 가운데 전도…
우리들교회 목욕탕 큐티목회

러브 뉴저지, 미주 목욕탕 큐티목회 첫 세미나 개최

개교회의 벽을 넘어 지역교회들 간의 연합과 일치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러브 뉴저지’가 오는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제1회 미주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는 지난 2014년 10월 한국 목회자들을 위해 시작해 연 2…
이응호

故 이응호 장로 “성결교회의 큰 별, 역사가 되다”

예성 교단 발전의 기틀 닦아, 한글 발전에도 노력 예수 그리스도 닮은 희생적 섬김, 아름다운 기억 예성 부총회장, 성결교 장로회장, 성결대 이사장을 역임하며 성결교 발전의 기틀을 닦은 故 이응호 장로(93) 천국환송예배가 지난 7일, 미주평안교회(담임 임승진 …
그레이스 유

LA 10지구 시의원 출마 그레이스 유 후보 “기도의 힘 믿는다”

바른 정치로 주민들 목소리 시의회 전달 한인 교회 성도들의 ‘기도와 투표’ 당부 오는 3월로 다가온 LA시의회 10지구 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그레이스 유 후보가 한인 교회와 성도들의 기도와 투표를 호소했다. 그레이스 유 후보는 “남가주 한인교계 목사님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