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오미크론 변종 코로나 예방 백신 접종 보호 건강 활성 성분

오미크론 첫 확진자 “나이지리아, 선교 아닌 세미나 참석”

빨리 나았으면, 확진자 더 나오지 않았으면 방역 택시 탑승 몰라 걱정돼 거짓 진술 죄송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뒤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은 40대 목사 부부 중 사모 A씨가 2일 “저로 인해 이렇게 돼 모든 사람에 죄송하다”며 “처음으로 오미크론 확진자가 돼 …
에이브러햄 링컨 아브라함

링컨이 노예제도 없애자, 미국에서 놀라운 영적 부흥이…

축구에서 ‘공격이 최대의 수비’라는 말이 있다. 우리는 주의 일을 하기에도 바빠야 한다. 죄를 안 지으려고 발버둥칠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의의 무기로 드려 죄 지을 틈이 없어야 한다. 세월을 아껴야 한다.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

여당 의원이 주최한 차별금지법 공청회… 문제점 낱낱이 분석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이 주최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공청회가 코로나19 확산 1년 넘게 연기한 끝에 17일 개최됐다. 그 사이 당 내에서는 이상민, 박주민, 귄인숙 의원 등이 주도하는 비슷한 내용의 법안을 연달아 추가로 발의했다. 여의도 CCMM 빌딩에서 김 의…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과 미래피엠의 대토업무제휴 양해각서 체결식 당시 모습.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 대토자문사 미래피엠, 국내 첫 대토특례 등록인가

대토리츠 시장에서 2번이나 대한민국 최초 타이틀 공전협 산하 74개 사업지구 대토 관련 자문에 앞장 원주민 손실보상에 대한 유일한 대안으로 자리잡아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약칭 공전협) 공식대토자문사인 ‘(주)미래피엠’(대표 정헌수)과 국내…
진평연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퍼레이드

“아이부터 어른까지” 서울 곳곳서 차별금지법 반대 퍼레이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알리는 길거리 캠페인에 서울시내 곳곳에서 개최된다. 진평연(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은 15일 오전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8일까지 거리 퍼레이드인 '모두를 위한 걷기 캠페…
차별금지법 길거리 퍼레이드

“차별금지법 문제 명확히 알린다”… 서울 전역 걷기 캠페인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알리는 길거리 캠페인에 서울시내 곳곳에서 개최된다. 진평연(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은 15일 오전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8일까지 거리 퍼레이드인 ‘모두를 위한 걷기 …
‘차별금지법 문제점 보도에 대한 법적제재의 부당성과 언론의 자유 침해성’

“방심위의 CTS·극동방송 ‘주의’는 위헌… 정치 개입 의심”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지난해 7월 기독교방송 CTS가 진행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관련 대담에 ‘주의’ 명령을 내렸다. ‘포괄적 차별금지법 통과 반드시 막아야 한다’를 주제로 한 대담의 출연자들 발언이 공정성과 객관성에서 ‘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육군, 故 변희수 하사 판결에 “항소 신중히 검토 중”

성전환자인 故 변희수 전 하사를 군이 심신장애를 이유로 전역 처분한 것은 부당하다는 법원 판결에 대해,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항소 여부를 신중히 검토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남 총장은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에서 진행된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더불…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박은희 공동대표

성전환자의 군복무 허용을 반대합니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한 고 변희수 전 육군 하사에게 강제 전역 처분을 내린 조치가 부당하다고 대전지법 제2행정부 오영표 재판장이 판결을 내렸고 일부 사람들은 우리 나라에서 성전환자의 군복무를 허용하자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우…
주민자치기본법

“주민자치기본법, 민주주의 빙자한 공산화 시도”

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기본법(주민자치법)에 대해 민주주의를 빙자한 공산화 시도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강력한 행정권과 재정권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좌파주도형 자치단체라는 지적이다. 주민자치기본법은 지난 1월 27일 김영배 민주당 의원(성북…
서울시교육청

학부모교육과정에 “남성이 잠재적 성범죄자”?

7일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 교육청 국정감사에서,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하는 학부모리더교육과정 중 남성을 잠재적 성범죄자로 취급하는 강의가 진행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날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학부모들에…
반려동물

샬롬나비 “반려동물, 소중하고 평등하게 다뤄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반려 동물 학대에 관한 논평을 발표하고 “반려동물 생명에 대한 차별을 철폐하고 종차별주의에 대한 인간중심적 가치관에서 벗어나자”고 당부했다. 지난 10월 1일 뉴욕포스트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낙태 반대 피켓 들고 “탐욕 합리화 말아야”

동성애, 차별금지법 등에 소신 행보를 이어 온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낙태 근절 운동인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에 직접 참여해 한국교회와 사회에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목사는 29일 오후 서울 지하철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지난 22일부터 진행…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홍익인간 이념은 십자가 안에서 실현 가능”

서로 도왔던 민족성, K-문화의 원동력 북한은 홍익인간 본받아 선군정치 버려야 정부는 좌편으로 치우친 정책 전환해야 한국교회는 세상 권력에 아부해선 안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개천절 논평을 통해 홍익인간 이념 바…
전북  차별금지법(평등법) 공청회

“차별금지법, 대충 알면 지지하고 제대로 알면 반대”

9월 9일 전남을 시작으로 부산, 경북, 인천 등지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의 실체를 알리는 온·오프라인 공청회가 릴레이로 진행 중인 가운데, 전북 지역 행사가 29일 오후 2시 전주 왕의지밀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공청회는 전북성시화운동본부, 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