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시활본 주최 제3기 시민활동가 아카데미, 한 달간 성황리 진행

“신앙과 성품 겸비한, 준비된 시민활동가 양성”

신앙과 성품을 겸비한 준비된 시민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제3기 시민활동가 양성 아카데미가 지난 1일부터 서초동 빈체로에서 오는 29일까지 약 1달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간 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아카데미는 시민활동가양성운동본부(약칭 시활…
제5회 성과학 콜로키움

“성·폭력·물질 남용 심화, 신앙 상실과 인간성 해방 때문”

초대교회처럼 기독교 윤리·문화 전해야 차세대 교육과 지도자들의 각성 요청돼 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과연)가 17일 제5회 성과학 콜로키움을 ‘성과 폭력과 마약’이라는 주제로 역삼동 한신 인터벨리에서 개최했다. 성과연 회장 민성길 교수(연세대 정…
대한국민기자단

대한국민기자단, 신년 감사예배 및 하례회 개최

대한민국기독언론인협회에서 출범한 대한국민기자단이 주관한 신년감사예배와 하례회가 1월16일(화) 오후 2시30분 서울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렸다. 1부 예배 사회는 거룩한방파제국토순례위원장인 최영학목사가 인도했으며 JDR사무총장 전상욱대표의 기도와 지…
고신대학교복음병원

고신대복음병원, 제5기 상급종합병원 지정돼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제 5기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받았다. 최근 발표된 제5기 상급종합평원 평가에서 고신대병원은 전국에서 신규 신청한 쟁쟁한 병원들을 따돌리고 상급종합병원에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에서 3년마다 실시하는 상급종합병원 …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목사.

(사)한국청소년마약예방운동본부, 1월 22일 은평제일교회서 출정식

지난해 42년 목회 성역을 마무리하고 은퇴 후 마약 예방 사역에 나서겠다고 밝혔던 심하보 목사가, 그 첫걸음으로 (사)한국청소년마약예방운동본부를 설립했다. 이사장 심 목사는 최근 서울시로부터 동 본부의 사단법인 허가를 받고, 1월 22일(월) 오전 11시 자신이 …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강함보다 약함, 주변성과 선함의 십자가 신앙 실천하자”

분파주의 탈피하고 공동체성 회복하길 종교활동만큼 섬김과 나눔에 동참하고 서구사회 동성애 물결 단호히 차단해야 4차 로잔대회, 세계 복음화에 기여하고 총체적선교, 좌우 편향 없이 균형 갖추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대림절, 종말을 사는 성도들의 참된 영성 회복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대림절을 통해 회개와 용서를 실천하므로 세상을 위한 화해와 평화의 사도가 되는 계기를 삼자”며 “그리스도의 섬김을 본받아 가난하고 소외되고 나그네 된 이웃들을 돌아보자”고 당부했다. …
이춘근

“한국 기독교인들, 하마스 아닌 이스라엘 지지해야”

기독언론인협회는 지난 1일 오전 국제정치학자 이춘근 박사와 이스라엘 현재 성지연구가 이강근 박사를 초청한 가운데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먼저 이춘근 박사는 현재 언론들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편파적으로 보도하는 가운데 …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

“청소년 마약, 완전 퇴출” 연예인·의사·탐정까지 뭉쳤다

국내 최대 민간 마약 관련 단체들의 연합인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운영위원장 곽성훈, 대변인 김정희, 이하 한마총)이 청년·청소년들의 마약 중독에 전면전을 선포했다. 한마총은 5일 오전 10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서정숙 국민의힘 의원 주관으로 주…
바로서다 ‘Never Once’ 캠페인,

강성훈과 함께한 Never Once, “마약은 단 한 번도 안 돼”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청년 마약 중독을 막기 위한 제3회 Choose Good 콘서트가 28일 구로구 구민회관에서 열렸다. 에덴미디어가 주최 및 주관하고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이하 한마총)이 협력, 서울시가 후원한 서울시민 대상 문화 행사로 열린 콘서트에서는 10…
디셈버퍼스트(DecemberFirst)

에이즈, 치료제로 완치 가능?… 신촌서 펼쳐진 OX 퀴즈

우리나라에서 HIV/AIDS 감염인의 94%가 남자다?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우리나라 청소년 에이즈는 급증하고 있다? 에이즈 치료제로 FDA의 허가를 받은 의약품은 에이즈를 완치시키는 약이다? 젊음의 거리’ 신촌. 에이즈를 주제로 한 OX 퀴즈에 지나던 학생들은 고개를 갸…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 생명걷기

청년생명윤리학회, 슈브 2030과 ‘생명사랑 걷기대회’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와 슈브가 사단법인 파주천사의 협력으로 11일 ‘제1회 2030 라이프워커 생명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라이프워커 생명사랑 걷기대회는 낙태의 위험에 있는 태아와 위기임신여성들과 함께 걷는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2030 청년들이 …
코야드 코리아

마약과의 전쟁 ‘코야드’ 국내 상륙… “한국 마약 박살낼 것”

미국에서 27년간 청소년들을 마약으로부터 지켜낸 COYAD(Council of Youth Anti-Drug, 이하 코야드)가 한국에 상륙했다. 코야드 코리아 발대식 및 한국지부 대표 임명식이 13일 오전 10시 서울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기독교계 및 정·관계의 비상한 관심 속에 개최됐…
더펠로우십

더펠로우십 코리아, 창립 10주년 맞아 ‘나의 이스라엘’ 캠페인

국제 교류 구호재단 더펠로우십(IFCJ: International Fellowship of Christian and Jews, 이하 더펠로우십) 한국본부(이사장 윤마태 목사, 이하 더펠로우십 코리아)가 10월 31일 이스라엘문화원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10 Yeart of Bridgings and Blessings in Korea’ 행사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
생명윤리 콜로키움

“‘유전자 편집’ 시대… 성경에 근거한 과학기술 해석 필요”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최다솔 대표)가 19일 “얼마 전 서강대학교 인근 카페에서 생명윤리 콜로키움이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는 “빠르게 발전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과학 기술을 어떻게 대해야하는지 청년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토론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