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서울시 브리핑 나백주 시민건강국장

“교회, 방역수칙 대체로 준수… 소모임 연결고리 파악 중”

서울시가 교회의 주일예배보다 소규모 모임을 전파 경로로 하는 감염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27일 서울시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 따르면 도봉구 은혜교회 목사가 25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26일 도봉구 50대 남성과 20대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은혜교회…
이태원 킹 클럽

이태원 클럽 관련 6차 감염 속출… 교회는 2차 감염 ‘제로’

서울시에서 하룻밤 사이 이태원 클럽과 관련된 코로나19 확진자가 15명이나 속출하고 6차 감염까지 확산됐다. 반면 교회는 2차 감염 숫자 ‘0’를 유지했다. 26일 서울시 브리핑에 따르면 26일 오전 10시 현재까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127명으로 25일 동일 시간 …
상주에 소재한 열방센터 전경.

인터콥 상주 BTJ열방센터 확진자 ‘0’… “방역수칙 준수 확인”

코로나19 의정부 확진자(39번)가 22일 경상북도 상주시에 소재한 인터콥 BTJ열방센터에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져 우려를 낳았으나, 검사 결과 이 센터에서는 감염자가 전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오전 상주시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당일 열방센터 …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정의연 윤미향 의혹 해소 촉구 성명

기윤실 “정의연과 윤미향, 의혹 정확·투명히 해소하라”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이 정의기억연대(이하 정의연) 윤미향 당선인을 향해 “의혹을 보다 정확하고 투명하게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기윤실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의 문제 제기로 시작된 정의연의 회계부실 의혹이 안성 쉼터 매…
숭실대학교

[샬롬나비 성명 전문] 국가인권위 대학 자율성 침해 조치 철회하라

기독교대학의 건학이념 수호를 위한 조치에 내린 국가인권위 시정 권고는 자율성 침해다. 국가인권위원회는 대법원 판례가 인정한 기독사학의 교육적 자율권을 분명하게 인정하라. 우리는 숭실대학교 당국의 성소수자 옹호 현수막 게시 불허 결정을 시정하라는…
이태원 킹클럽

이태원 클럽 2차 감염자들 동선에 인천 온사랑교회와 팔복교회

이태원 클럽 방문자 중 인천의 한 학원 강사가 8명에게 2차 감염을 시켰으며, 2차 감염자들의 동선에 교회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학원 강사는 역학조사 과정에서 처음에는 자신이 무직이라고 속였다고 한다. 13일 인천시에 따르면 2차 감염 고등학생들은 …
블랙수면방.

자취 감춘 블랙수면방 현장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곳으로 알려진 ‘블랙수면방’이 자취를 감췄다. 10일 오후 취재를 위해 찾은 강남 블랙수면방이 소재해 있던 건물에는, 해당 업소의 간판도 보이지 않고 인적도 없었다. 인근 한 업소 관계자는 해당 건물에 남성들끼리 들어가는 모습을…
블랙수면방

확진자 동선에 동성 성행위 장소까지? ‘블랙수면방’ 우려 가중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에 남성 동성애자들의 성행위 장소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우려가 가중되고 있다. 서울 강남구청은 9일 안전문자를 통해 확진자가 4일 00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블랙수면방’(강남대로114길20)에 방문했다고 알렸다. 블랙수면방에 대한 정보…
강남의 클럽, 주점

전국 유흥시설 ‘운영자제’ 명령… 이태원 게이 클럽 사태에 칼 빼들어

그동안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이 무색하다고 지적받아 온 유흥시설에 대해 방역당국이 다시 칼을 빼들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서울시 이태원 게이클럽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를 계기로 8일 전국의 유흥시설에 ‘운영 자제 행정 명…
이태원 게이클럽 염안섭 원장 잠입 취재

염안섭 원장, 이태원 ‘게이 클럽’ 유사 업소 잠입 취재

서울시 이태원 게이 클럽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직접 비슷한 형태의 게이클럽을 찾아 그 문란한 실태를 고발했다. 8일 오후 현재 경기도 용인시 A씨(29)와 접촉 후 확진 판정을 받은 이들은 총 15명이다. A…
전국 신천지 시설 폐쇄

종교시설 등 운영 재개… 신천지는 빼고

서울시가 6일 ‘생활 속 거리 두기(생활방역)’ 시행을 발표하면서 신천지 시설에 대한 폐쇄조치는 계속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코로나19 대처 방안으로 그동안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해 오다,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

용인 확진자, 이태원 게이 클럽 방문

경기도 용인의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지난 2일 서울 이태원의 한 게이 클럽에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고 국민일보가 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용인 기흥구에 거주하는 이 20대 남성은 이 지역 66번째 확진자로, 경기 성남 분당구 정보기술(IT) 업체에 다닌다. 해당 …
복음주의조직신학회

“n번방 조주빈 일당, 사실상 범죄단체가 분명”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n번방 사건과 관련, 범죄자의 강력한 처벌과 법률 제정을 통한 디지털 성범죄 예방책 마련을 촉구했다. 샬롬나비는 6일 논평을 통해 “우리는 조주빈이 운영한 ‘박사방’에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
어머니의 기도 한국교회 초창기 무릎 엄마 갓난아기 업고 간절 6.25 전쟁

상황 좌우되지 않고, 하나님에 대한 믿음 근거한 소망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사 55:8-9)”. 범사에 감…
기독자유통일당 이애란 후보 (사단법인 자유통일문화원 원장)

이애란 원장 “국제사회가 ‘김일성 일가 세습’ 당연시” 비판

국제사회 김일성 일가 세뇌, 합리적 지도자 요구해야 문재인 정부 북한인권 활동 압박, “살아남기 힘들어” 김정은이 ‘사망설’을 비웃듯 공개석상에 나타난 것에 대해 기독자유통일당 비례대표 1번을 지낸 이애란 (사)자유통일연구원 원장이 “국제사회에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