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올바른 교육을 위한 전국교사연합(올교련)과 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리커버)

전국 교사연합, 서울시교육청 추진 학생인권종합계획 반발

서울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생인권종합계획의 좌편향 및 동성애 논란에 서울교원단체들이 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학부모 단체들에 이어 교사들까지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올바른 교육을 위한 전국교사연합(올교련)과 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리커버)은 19일 …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종합계획 논란 피켓시위

논란의 서울시 ‘학생인권종합계획’, 학부모 피켓 시위 이어가

서울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생인권종합계획의 좌편향 및 동성애 조장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학부모들이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피켓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다음주 21일(목)과 25일(월)에는 공청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인 양의 묘지에서 추모하고 있는 한 시민

“아동보호체계 작동했다면 정인이 죽음 막았을 것”

국가차원 진상조사 통해 아동학대 초기개입 문제 파악해야 적극적인 공적 개입 위해 학대행위자에 대한 제재 강화해야 신고의무자 및 사법, 법 집행기관 담당자의 책임 강화해야 아동의 안전과 권리를 위해 앞장서 온 세이브더칠드런이 양부모의 학대로 비참…
월드휴먼브리지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

작년 국내 인구 사상 첫 감소… NYT “韓 장기적 위기”

지난해 한국의 인구가 처음으로 자연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행정안전부는 3일 지난해 태어난 신생아 수가 27만 5천여 명으로 2019년 대비 10.7% 줄어든 반면, 사망자 수는 30만 7,764명으로 2019년 대비 3.1% 늘었다. 한국 통계청이 지난 1970년 공식적으로 출생 …
EBS '어느 평범한 가족' 출연당시 故 정인 양

정인이 양부, 방송사 징계위에서 최종 해고

입양 10개월여만에 학대로 사망한 16개월 정인 양의 양부 안모 씨가 재직하던 방송사에서 해고당했다. 안모 씨가 다니던 방송 C사는 5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만장일치로 해고를 의결했다. 안모 씨는 정인 양이 숨진 지난해 10월 업무배제 및 대기발령 조치를 받았…
한 시민이 故 정인 양이 안치된 경기도 양평 안데르센 공원묘원을 방문해 추모하고 있다. ⓒ송길원 목사 페이스북

‘정인 양’ 묻은 송길원 목사 “어떤 죽음보다 고통스러워”

입양 후 6개월 만에 양부모의 학대로 사망한 ‘정인 양(입양 후 안율하)’ 사건이 전 국민의 분노를 들끓게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故 정인 양이 안치된 경기도 양평 안데르센 공원묘원의 대표 하이패밀리 송길원 목사가 최근 두 차례에 걸쳐 SNS에 정인 양의 죽음…
지성호 의원

지성호 의원, 114개 외교공관에 서한… “대북전단금지법 부당”

29일 대북전단금지법의 무효화 위한 개정안 발의 “자국민보다 우선되는 정부의 지나친 북한 보호” 탈북자 출신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이 114개 주한 외교공관과 국제기구들에 서한을 통해 ‘대북전단금지법’의 부당성을 호소했다. 지 의원은 30일 이들에게 …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대불총)

불교계서도 차별금지법 반대 표명… “국민의 자유 속박”

논란이 되고 있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불교계도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이하 대불총)이 30일 국회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는 불교계 한 언론이 해당 종교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박상학 대표

‘대북전단금지법’ 헌법소원 제기… “정체불명 과잉입법”

일명 ‘대북전단살포금지법’으로 불리는 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29일 공포된 가운데, 박상학 자유북한운동 대표와 27곳의 북한인권단체가 각각 헌법소원을 제기했다. 박 대표의 법률대리인이자 한변(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소…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낙태죄

“새해 1일, 수많은 태아들이 죽음에 내몰린다”

헌법불합치 받은 ‘낙태죄’, 개정시한 31일 공청회 마친 6개 개정안, 본회 문턱 못 넘어 입법 공백, 모든 태아들 죽음으로 내몰 수도 헌법재판소가 지난해 4월 11일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린 형법상 낙태죄 개정 시한이 12월 31일 마감된다. 하지만 아직 국회는 개정…
‘유승준 방지5법’에 대해 비판하는 유승준 씨. ⓒ유승준 씨 유튜브 캡쳐

이정훈 교수 “유승준 과거 잘못이지만, 유승준법은 천박한 술수”

‘한 개인 영구입국금지’ 광기, 전체주의 위험성 보여 고위직 자녀 병역 회피 사례 많은데… 왜 유승준만? 최근 정치권을 작심 비판해 파장을 일으킨 유승준(스티브 유) 씨와 관련, 엘정책연구원장 이정훈 교수가 계속해서 의견을 표명하고 있다. 이 교수는 20일…
낙태법 개정 촉구

국회 앞에 울려퍼진 낙태법 개정 촉구의 목소리

생명보호단체인 사단법인 프로라이프 등 태아생명보호 시민연대(9개 단체), 행동하는 프로라이프(63개 단체), 아름다운 피켓, 태아생명살리기 위드유캠페인 등 단체장들이 16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낙태법 개정 촉구 시위를 벌였다. “국회는 여성과 태아 생명 모두…
진평연, 이상민 의원

“이상민 의원의 ‘평등법’, 이름만 바꾼 차별금지법”

법률안의 위험성과 부당성 지적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발의 준비 중 인 ‘평등 및 차별금지법안’에 대해 정의당이 발의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안 및 국가인권위원회가 준비한 평등법안과 동일한 위험성이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진평연, 복음법…
김정희 바른인권여성연합 공동대표

[전문] 가정 해체 초래하는 비혼 출산 절대 반대

김정희 바른인권여성연합 공동대표가 15일 정부서울청사 본관 앞에서 성산생명윤리연구소,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와 함께 정부와 여당의 비혼출산 법제화 움직임에 대해 규탄하는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가정 해체 초래하는 …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

[전문] 배아·결혼 파괴하는 시험관 출산 통한 비혼 출산 법제화 중단하라

이상원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 상임대표가 15일 정부서울청사 본관 앞에서 바른인권여성연합, 성산생명윤리연구소와 함께 정부와 여당의 비혼출산 법제화 움직임에 대해 규탄하는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배아를 파괴하고 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