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전쟁 ‘헤드쿼터’로서 로잔 대회를 향한 기대

전 세계 3000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Qucquarelli Symonds)가 지난 15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서울대의 외국인 학생비율이 세계 219위로 국내 대학의 국제화 수준의 현주소를 말하여 주고 있다. 한국에서 ‘외국인 학생 비율’1위인 한양대가 76.5점으로 세계에선 150위에 그쳤고, 카이스트는 509위, 포스텍은 609위다. 글로벌 대학 순위는 미국과 영국 대…

최신기사

  • 존 스토트 빌리 그래함

    로잔 운동의 ‘핵심 브레인’ 존 스토트의 신학

    1. 로잔 운동의 핵심 브레인 존 스토트 복음주의 진영의 가장 대표적인 운동인 로잔운동은 빌리 그래함(Billy Graham)과 존 스토트(John Stott) 두 거장에 의해 태동됐다고 할 수 있다. 좀 단순화해서 표현하자면 빌리 그래함은 로…

  • 기독교학술원

    기독교학술원도 헷갈릴 만한(?) 로잔의 선교 개념

    복음 전파 우위성과 총체적 선교, 양립할 수 없는 모순적 개념 보여 총체성, WCC의 통전성과 다른가 정작 세계 복음화 목표 놓칠 우려 크리스천투데이 기사에 의하면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에서 ‘2024 로잔 대회에 …

  • 한국로잔

    로잔 4차 2024 대회 성공을 위해 숙고해야 할 4가지

    1. 선명한 선교 개념 정립 2. 목적과 방법 명확 정립 3. 선교 비전과 전략 제시 4. 세계 복음화 본부 역할 ◈로잔 4차 대회를 향한 높은 기대 역사적인 로잔 4차 대회가 한국 땅에서 열리게 된다. 한국교회는 세계 어느 교회보…

  •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

    ‘로잔 3차 신학위원장’ 크리스토퍼 라이트 강의에서 고민할 점들

    지상 대위임령 완수 위한 개념 정립 1. 선교적·대사회적 책임 개념 구분 2. ‘총체적 선교’ 용어 사용 자제를 3. 4차 대회, ‘우선성’ 선명히 밝히길 1.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의 역할과 영향 크리스토퍼 …

  • 로잔대회 714 기도대성회 로잔대회 714 기도대성회

    복음의 우선성과 총체성… 로잔은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가?

    로잔 큰 운동, 다양한 목소리 존재 총체성·균형·포용 강조 경향 있어 균형 중요하지만, 방향도 중요해 연결 핵심 방향 확실하지 않으면 세계 복음화 원래 목적 달성 난망 총체성 더 강조, 소탐대실 우려돼 ◈로잔의 영향…

  •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

    “모든 것이 선교라면, 아무것도 선교가 아니다”… 로잔의 길, WCC의 길

    좋고 중요한 것들 다 선교에 포함? 어떤 목표도 제대로 달성 못할 것 복음 전도, 우선·핵심적 사역 선포 3차 대회부터 해당 진술 불편해해 인권이나 정치 운동으로 변질 우려 WCC와 방향 유사해질 위험성 내포 2010 로잔대회 …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제공

    이스라엘 인질 석방과 현지 평화 위한 기도 캠페인 시작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는 2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이슬람 무장단체 하마스에 잡혀간 인질들의 석방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역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기도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에…

  •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의료선교회 힐링핸즈, 동대문구 의료봉사

    성누가회 의료선교회에서 운영하는 힐링핸즈 의료봉사단이 8월 27일 일요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가족센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성누가회에서는 2006년부터 국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

  •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직장선교연합회, 제헌절 앞두고 구국금식기도회 개최

    (사)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이사장 명근식 장로, 대표회장 진승호 장로, 이하 한직선)가 16일 제헌절을 앞두고 충무교회 본당에서 제20회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금식기도회를 진행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

  • [북한선교 보고] 숨길 수 없는 믿음

    북한에는 예수를 믿는 기독교인들이 공식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김일성에 의해 기독교가 말살된 후, 공개적으로 존재할 수 없는 대표적 종교가 기독교이다. 북한은 1945년 이래 의도적으로 기독교를 제한하고 탄압하다, 1954년부…

  • 이정순

    IS의 위협 확대와 이슬람을 향한 선교

    2001년 9월 11일 이슬람 테러단체 알카에다가 미국 뉴욕과 워싱턴에서 민항기로 자살폭탄 테러를 저질렀다. 이 사건은 그전까지 이슬람에 대하여 무관심한 세계인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며 이슬람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

  • 문성주 목사

    [기고] 글로벌 리더는 안식을 지킨다

    글로벌리더는 혼자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독립적인 것을 즐기며, 혼자가 더 편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지경을 확장시킨다. 고독감과는 다르게 나 홀로의 시간을 통하여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자유로운 발상을 하게 된…

  • 문성주 목사

    [기고] 글로벌 리더는 두뇌발달방법을 사용할 줄 안다

    글로벌리더는 두뇌 발달방법을 사용할 줄 안다. “인간은 자신의 두뇌의 3-5%밖에 쓰지 못하고 죽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나머지 약 95%를 다 쓰지 못해도 두뇌를 발달시켜 똑똑한 두뇌를 만들어서 명석한 두뇌를 개발시키…

  • 문성주 목사

    [기고] 한양대, 외국인 학생 비율 세계 150위로 국내 최고

    전 세계 3000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Qucquarelli Symonds)가 지난 15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서울대의 외국인 학생비율이 세계 219위로 국내 대학의 국제화 수준의 현주소를 말하여 주고 있다. 한국…

에디터 추천기사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이 너무 낯설거나, 너무 익숙해져버린 이들에게

초신자나 비기독교인 등 ‘성경’이 아직 낯선 이들을 위한 ‘입문용’ 도서가 잇따라 발간됐다. 두 권의 책 모두 혼자 또는 같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

에스더 10 27 특별철야 기도회

손현보 목사 “10월 27일 전과 후, 완전히 달라질 것”

믿음, 행동 옮길 때 하나님 역사 일어나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판결에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강력한 감동 주셔 바알에 무릎 안 꿇은 성도…

대통령실 추석 선물 2024

집배원이 교회에 대통령 추석 선물 전달하며, “술인데 받을 건가”?

종교계엔 술 대신 청 포함 이미 발표 집배원, 선물 보여주니 말 없이 나가 교회 목사 “정부·기독교계 이간질?” 우체국 집배원이 대통령실 명절 …

조용기 3주기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예수님 지상명령 완수 위해 고인 뜻 본받아 충성 헌신 다짐 영산 조용기 목사 3주기 추모예배가 14일 오전 개최됐다. 이날 추모예배는 생전 조용기…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서울교육감 선거, 교육 미래 가를 것… 신앙교육권 보장하라”

기독교 교육계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과 2025 고교학점제 수정, 헌법소원의 조속한 판결을 촉구했다. 특히 조희연 전 서…

미국외교국립박물관

美,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만 하면 뭐하나… 제재율 1.8% 불과

미국에서 의회가 설립한 연방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국무부가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을 지정한 이후 25년 동안 단 세 번만 해당 위…

영국 ADF

英, 낙태시술소 인근서의 ‘침묵 기도’에 대한 재판 시작

영국 폴지방법원은 낙태시술소 근처에서 침묵으로 기도한 재향군인 사건에 대한 재판을 시작했다. 이는 오는 26일 끝날 예정이다. 아담 스미스-코너…

홀리위크

15주년 맞은 2024 홀리위크, 제주에서 파주까지

한라에서 백두까지 부흥의 불 번지게!’ ‘IGNITE THE NATION’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제주, 대구, 대전, 인천, 서울, 파주 ‘2024 홀리위크를 위한 목회자…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깎아내리기와 부풀리기, 그리스도인들도 예외 아냐

성도들끼리 ‘카더라’ 통신 남발 흔들리는 건, 무엇이든 불안정 사탄, 성도 마음 미혹해 흔들어 일단 비틀어지면 바로잡기 힘듬 깎아내리기, 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