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잔 운동의 ‘핵심 브레인’ 존 스토트의 신학

무더웠던 여름도 종장을 마무리 짓고 있습니다. 중동의 여름은 온도는 높아도 습도가 낮았고, 영국의 여름은 습도가 높아도 온도가 낮았는데 한국의 여름은 온도도 습도도 높아서 여름을 지날 때,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매미 소리가 들리고 가끔 센타 앞마당에서 잠자리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니 가을이 성큼 다가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최신기사

  • 기독교학술원

    기독교학술원도 헷갈릴 만한(?) 로잔의 선교 개념

    복음 전파 우위성과 총체적 선교, 양립할 수 없는 모순적 개념 보여 총체성, WCC의 통전성과 다른가 정작 세계 복음화 목표 놓칠 우려 크리스천투데이 기사에 의하면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에서 ‘2024 로잔 대회에 …

  • 한국로잔

    로잔 4차 2024 대회 성공을 위해 숙고해야 할 4가지

    1. 선명한 선교 개념 정립 2. 목적과 방법 명확 정립 3. 선교 비전과 전략 제시 4. 세계 복음화 본부 역할 ◈로잔 4차 대회를 향한 높은 기대 역사적인 로잔 4차 대회가 한국 땅에서 열리게 된다. 한국교회는 세계 어느 교회보…

  •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

    ‘로잔 3차 신학위원장’ 크리스토퍼 라이트 강의에서 고민할 점들

    지상 대위임령 완수 위한 개념 정립 1. 선교적·대사회적 책임 개념 구분 2. ‘총체적 선교’ 용어 사용 자제를 3. 4차 대회, ‘우선성’ 선명히 밝히길 1.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의 역할과 영향 크리스토퍼 …

  • 로잔대회 714 기도대성회 로잔대회 714 기도대성회

    복음의 우선성과 총체성… 로잔은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가?

    로잔 큰 운동, 다양한 목소리 존재 총체성·균형·포용 강조 경향 있어 균형 중요하지만, 방향도 중요해 연결 핵심 방향 확실하지 않으면 세계 복음화 원래 목적 달성 난망 총체성 더 강조, 소탐대실 우려돼 ◈로잔의 영향…

  •  크리스토퍼 라이트(Christopher J. H. Wright)

    “모든 것이 선교라면, 아무것도 선교가 아니다”… 로잔의 길, WCC의 길

    좋고 중요한 것들 다 선교에 포함? 어떤 목표도 제대로 달성 못할 것 복음 전도, 우선·핵심적 사역 선포 3차 대회부터 해당 진술 불편해해 인권이나 정치 운동으로 변질 우려 WCC와 방향 유사해질 위험성 내포 2010 로잔대회 …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제공

    이스라엘 인질 석방과 현지 평화 위한 기도 캠페인 시작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는 2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이슬람 무장단체 하마스에 잡혀간 인질들의 석방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역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기도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에…

  •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의료선교회 힐링핸즈, 동대문구 의료봉사

    성누가회 의료선교회에서 운영하는 힐링핸즈 의료봉사단이 8월 27일 일요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가족센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성누가회에서는 2006년부터 국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

  •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직장선교연합회, 제헌절 앞두고 구국금식기도회 개최

    (사)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이사장 명근식 장로, 대표회장 진승호 장로, 이하 한직선)가 16일 제헌절을 앞두고 충무교회 본당에서 제20회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금식기도회를 진행했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

  • [북한선교 보고] 숨길 수 없는 믿음

    북한에는 예수를 믿는 기독교인들이 공식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김일성에 의해 기독교가 말살된 후, 공개적으로 존재할 수 없는 대표적 종교가 기독교이다. 북한은 1945년 이래 의도적으로 기독교를 제한하고 탄압하다, 1954년부…

  • 이정순

    IS의 위협 확대와 이슬람을 향한 선교

    2001년 9월 11일 이슬람 테러단체 알카에다가 미국 뉴욕과 워싱턴에서 민항기로 자살폭탄 테러를 저질렀다. 이 사건은 그전까지 이슬람에 대하여 무관심한 세계인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며 이슬람을 각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

  • 문성주 목사

    [기고] 글로벌 리더는 안식을 지킨다

    글로벌리더는 혼자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독립적인 것을 즐기며, 혼자가 더 편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지경을 확장시킨다. 고독감과는 다르게 나 홀로의 시간을 통하여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자유로운 발상을 하게 된…

  • 문성주 목사

    [기고] 글로벌 리더는 두뇌발달방법을 사용할 줄 안다

    글로벌리더는 두뇌 발달방법을 사용할 줄 안다. “인간은 자신의 두뇌의 3-5%밖에 쓰지 못하고 죽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나머지 약 95%를 다 쓰지 못해도 두뇌를 발달시켜 똑똑한 두뇌를 만들어서 명석한 두뇌를 개발시키…

  • 문성주 목사

    [기고] 한양대, 외국인 학생 비율 세계 150위로 국내 최고

    전 세계 3000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Qucquarelli Symonds)가 지난 15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서울대의 외국인 학생비율이 세계 219위로 국내 대학의 국제화 수준의 현주소를 말하여 주고 있다. 한국…

  • [유해석 칼럼] 이제 이슬람을 알아야 합니다

    무더웠던 여름도 종장을 마무리 짓고 있습니다. 중동의 여름은 온도는 높아도 습도가 낮았고, 영국의 여름은 습도가 높아도 온도가 낮았는데 한국의 여름은 온도도 습도도 높아서 여름을 지날 때, 힘들었습…

에디터 추천기사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

소윤정 예장 합동 이슬람대책세미나

“현 세계사 교과서, ‘이슬람 사회 구현’ 추구하는 꼴”

예장 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제108회기 총회 이슬람대책세미나 및 아카데미 중부 세미나가 ‘한편으로 경계하고 한편으로 사랑하라!’는 주제로 6월…

인천상륙작전

호국보훈의 달, 한국전쟁 10대 영웅과 기독교

한국 군목 제도 창설 쇼 선교사 그의 아들로 하버드대 재학 중 6·25 참전한 윌리엄 해밀턴 쇼 그의 아들 기독교 세계관 운동 작은 밀알 쇼 윌리엄 교…

제4차 로잔대회 한국로잔 기자회견

“로잔운동 50주년에 ‘무용론’까지?… 왜 로잔이어야 하는가”

울분으로 “사회개혁 자체가 복음”이라는 주장들, 교회가 시대의 아픔에 복음으로 답하지 못한 책임 10/40윈도우, 미전도종족, 비즈니스 애즈 미션 …

김지연

“왜곡된 성 가치관, 성경 불신으로까지 이어져”

기독교는 왜 동성애를 반대해요, 레즈비언도 병에 많이 걸리나요, 친구들이 동성애에 빠졌대요 등 창원시 진해침례교회(담임 강대열 목사)에서 지…

여의도순복음교회

아시아계 최초 랍비 “종교 쇠퇴, 민주주의에도 큰 위협”

‘아시아계 최초 유대교 랍비’ 앤젤라 워닉 북달 방한 기념 기자회견이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자…

한기총 실행위

한기총, 신규회원 가입‧정관 수정 등 의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신규회원 …

임병선 용인제일교회

“신앙 암흑기 ‘3040 세대’ 주축 교회 되려면…”

“교회가 지역 사회와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성도들이 더 불편해져야 한다. 그것을 사명으로 여기고 기뻐해야 한다. 그럴 때 지역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