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오메가교회

레바논 시리아 난민 아이들에게 복음 전할 학교 개교

오메가교회(담임 황성은 목사)가 시리아 난민들이 거주하는 레바논 강성 이슬람 지역에 ‘자흘레 오메가교회&학교’를 세워, 6-14세 학생 133명에게 교육과 함께 복음을 전하고 있다. 지난 2011년 3월 시리아 남부 지역부터 시작된 반정부시위를 시작으로 내전이 일…
사마리안퍼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몽골 어린이들 위한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심장수술과 치료제를 지원하고 복음을 들을 기회를 제공하는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Childrens’ Heart Project)’가 올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를 통해 한국에서 처음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심장수술이 필요한 몽골 어린이 2명이 …
8차 NCOWE 영역별(트랙) 리더모임

8차 NCOWE 트랙 모임 시작… ‘유동선교’ 등 10개 과제 논의

강의식 아닌 라운드 테이블 형태로 진행 트랙별 각종 사전 모임으로 빌드업 지속 한국교회의 새로운 선교 전략을 구상하는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6월 대회를 앞두고 10개 트랙(영역)을 구성한 가운데, 트랙별 담당자들이 모여 방향성을 점검했다. KWMA(세계선…
인터콥 파키스탄

인터콥선교회 열방 섬김 사역, 2023년에도 계속된다

인터콥선교회(인터콥)가 설 명절을 맞아 열방 곳곳에서 지난 2022년 진행된 섬김 사역을 돌아봤다. 인터콥선교회는 ‘모든 민족으로 제자 삼으라’ 분부하신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에 따라 복음전도뿐 아니라 사회교육, 의료, 지역개발 등 사회봉사와 교회 개척을 …
예수의 시험 광야

무슬림들은 ‘예수’를 누구라고 생각하고 있을까

꾸란, 예수님 ‘선지자’로 표현해 성경 속 예수님은 ‘하나님 아들’ 생물학적 아닌, 법적 관계 아들 이슬람 선교가 어려운 이유는 무슬림들이 예수를 몰라서가 아니라, 예수를 알고 있는데 이슬람식으로 잘못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예수가 누구냐고…
아시안미션

아시안미션(AM), 제10회 사역자 멤버케어 설명회 개최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 선교사, AM)에서 국내외 사역자들을 위한 제10회 멤버케어 설명회를 16일 가산동 동일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선교단체 실무 간사, 협력 병원 이랜드클리닉, 사랑의병원 의료진 등 58개 AM 협력 선교단체 65명이 모여 2…
박해지도

“北서 기독 미디어 시청자 처형과 비밀 예배 공격 사례 확인”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18일 KWMA 세미나실에서 개최한 ‘2023 WWL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북한은 코로나 사태를 빌미로 방역을 정권의 안정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오픈도어선교회의 북한선교연구소는 이날 ‘…
2023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월드와치리스트, WWL)

북한, 1년 만에 다시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가’로

북한이 다시 전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가가 됐다. 오픈도어는 18일 오전 10시 KWMA 사무실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를 통해 ‘2023 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월드와치리스트, WWL)를 발표했다. 박해지수 발표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았으며, 오픈도어는 사하라 사막 이…
오픈도어 사무총장 김경복 선교사

“세계박해지수, ‘통계’보다 행간의 ‘사람’에 주목하길”

전 세계의 박해받는 교회를 섬기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한국오픈도어선교회(이하 오픈도어)가 18일 KWMA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2023 WWL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세계박해지수’(월드와치리스트: WWL) 개발 30주년을 맞아 ‘세계박해지수’의 선교전략적 의미…
NCOWE(세계복음화를 위한 국가전략회의), 세계지도

‘엔데믹’ 시대 한국 선교 지향점, 첫 번째는 ‘유동선교’

한국 선교가 서구 선교의 마지막 주자? 적절치 않아 분석과 반성 통해 변혁 이끌고 한국선교의 방향 제시 세계선교, 탈서구 시대 거쳐 ‘세계 기독교 시대’ 돌입 자립·자치·자전 넘어 내부인이 중심 되는 ‘자신학화’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급변하는 세계…
인터콥 파키스탄

인터콥 “파키스탄 홍수로 초토화… 구호 손길 절실”

파슈툰족 여성들, 질환과 영양실조 무슬림들도 마음 활짝 열고 함께해 힘없이 앉아있던 환자들 생기 얻어 지난 여름 최악의 대홍수로 힘들어하는 파키스탄의 회복을 위해, 인터콥선교회가 적극 나섰다. 홍수 피해를 접한 인터콥선교회는 한의학과 대체의학이…
우크라이나 김평원

“우크라이나 디아스포라 통해, 유럽에 복음 전파돼”

러시아, 전력과 가스 등 집중 공격 전쟁 장기화돼 선교사들도 힘들어 우크라이나 통해 주변국들 복음화 2023년 새해가 밝았지만, 우크라이나에서는 믿을 수 없는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2022년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기습 폭격으로 시작된…
2022 선교 5대 사건

2022년 세계 선교계 주요 사건 5가지

1.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2. 계속되는 이란 히잡 시위 3. 카타르 월드컵과 이슬람 4. 매년 6백 만 무슬림 개종 5. 한국교회와 차별금지법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에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선교의 흐름을 주도했던 내용 5가지를 정리해 보면서, 함께 기도하기…
세계 3대 빈민가 필리핀 ‘바세코’ 문주연 선교사

세계 3대 빈민가 필리핀 ‘바세코’… “하나님, 제발 이곳만은 아니길”

“쓰레기 속에 뒹구는 아이들…암담하기 그지없는 상황에 하나님께 제발 이 곳만은 아니길 소리치며 외면하려 했었습니다” 하나님이 인류에 허락한 지상의 에덴, 천혜의 자연과 온갖 생명이 살아 역동하는 곳, 한국교회 선교의 제1 전초기지로서, 수많은 선교사…
사마리안퍼스

OCC 선물상자, 우크라이나·필리핀으로 출발

전 세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사마리안퍼스가 진행하고 있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OCC). 한국에서는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번째 OCC 선물상자 활동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OCC 선물상자는 직접 고른 선물이 담긴 선물상자를 현지 교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