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김준영 CCM

김준영, ‘J+a 프로젝트’… 그 첫 시작 ‘가야 할 저 언덕으로’

‘부르신 곳에서’, ‘그가 오신 이유’, ‘주님은 산 같아서’ 등 마커스의 37여곡의 가사를 작사한 작사가 김준영 디렉터가 J+a project 일환으로 오랜만에 앨범을 제작했다. 김준영 디렉터는 마커스 설립자로, 현재 예학당의 주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J+a project는 J…
다비드 애시 한뉴

다비드-한뉴-애시, ‘Blessed’ 발매

다비드와 한뉴, 애시 등 NMN엔터테인먼트 멤버들이 첫 단체곡 ‘Blessed’를 발매했다. 전도사이자 래퍼인 다비드는 각종 CCM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The N’, ‘Dear’, ‘DAVIDance’, ‘In Heaven’, ‘Save Me Now’ 등을 발매했다. 한뉴는 하나뿐인 …
2021 증인들의 고백

성금요일, 한국교회 위한 부활절 연합칸타타 ‘2021 증인들의 고백’

코로나19로 교회 내에서 예배 외에 대규모 공연과 합창 등이 힘들어졌다. 많은 교회들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노래하던 ‘부활절 칸타타’도 잠시 멈춘 상태다. 이러한 가운데, 프레이즈 개더링에서 한국교회가 공유할 수 있는 ‘부활절 칸타타’를 마련했다. …
장종택

장종택 목사 “사순절 영상, 묵상에 도움 되길”

장종택 목사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사순절 기간에 힘내시라고 제가 드릴 수 있을 것을 나눈다”며 사순절 찬양 및 묵상 영상을 공개 중이다. 장종택 목사는 ‘은혜로다’, ‘생명과 바꾼’으로 잘 알려진 찬양사역자이자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예배자’,…
레비파티 콰이어 우상

레비파티, 레베카 황과 콰이어 싱글앨범 발매

예배사역팀 레비파티(Levi Party)가 콰이어 싱글앨범 ‘우상(Graven Image)’을 발매했다. 피처링에는 ‘밤이나 낮이나’로 잘 알려진 예배사역자 ‘레베카 황’ 씨가 함께했다. ‘우상 (Graven Image)’은 자신을 위한 예배, 자기의 기쁨과 만족을 위한 섬김을 신앙으로 …
나무엔

나무엔, 이민섭 목사와 ‘주님에 대해 말하라 하면’ 발매

나무엔이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의 작곡자 이민섭 목사와 컬래버레이션 앨범 ‘주님에 대해 말하라하면’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나무엔의 시편 작업일지 ‘시편을 노래하다’의 연작이자 ‘회복’ 시리즈, ‘복이 있는 사람’에 이은 두 번째…
다비드 애시

다비드와 애시, 시편 70편 묵상한 ‘Save Me Now’ 발매

NMN엔터테인먼트가 10일 새 CCM 앨범 ‘Save Me Now’를 발매, 찬미워십의 민호기 목사가 “의미부여의 수준을 넘어 아주 근사한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NMN은 새로운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통해 기독교와 세상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과 문화를 확장 시켜가고자…
모노클래즘

모노클래즘 신곡 ‘빠니크’, 바로크 양식의 본질성 재현

‘마지막 고전주의자’를 표방하고 있는 모노클래즘(MONOCLASM)이 최근 새 싱글 앨범 ‘Panique(빠니크)’를 발매했다. ‘Realize(레알리제)’, ‘Ideale(이데알레)’에 이은 세 번째 작품이다. 신곡 ‘빠니크’는 엄격한 17세기 바로크(baroque) 양식의 본질성을 이 시대 속에…
레비파티

레비파티콰이어, 김윤진 간사와 첫 싱글… “성가대 새 방향 제시할 것”

혼성그룹 레비파티콰이어가 최근 예배인도자 김윤진 간사와 함께 첫 싱글 앨범 ‘나의 신을 벗고’를 발매했다. 레비파티 콰이어는 현대 예배 음악 사운드의 주를 이루는 락 사운드를 벗어나 풍부한 스트링 사운드와 밴드 음악의 조화로 기존 성가대에 새로운 방…
에이제이워십

에이제이워십 정규 3집 “자기 죽음으로 우릴 살리신 하나님”

에이제이워십(AJ Worship)이 3번째 정규앨범 ‘헤세드’로 돌아왔다. 대표인 안병식 교수와 박정완 감독을 필두로 만들어진 워십 팀 에이제이워십은 지난 2016년부터 다양한 워십곡을 발매해왔으며, 2019년 정규 1집 ‘세상이 아닌 주를 보네’, 2020년 정규 2집 ‘Rejoice …
영주사람들

영주사람들 “재즈, 국악, 힙합 등 영으로, 다양한 장르로 하나님 찬양”

재즈, 국악, 발라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로 하나님을 찬양하기 위해 결성된 팀 ‘영주사람들’이 첫 미니(EP)앨범 ‘The Lord Says’를 발매했다. ‘영주사람들’은 작사, 작곡, 대금 연주를 담당하는 ‘김승민'과 키보드, 프로그래밍, 편곡을 담당하는 ‘안병규' 영주…
로드웨이브

로드웨이브, 첫 앨범 ‘I’m Running Now’ 발표

로드웨이브의 첫번째 EP 앨범 ‘I’m Running Now’가 발매됐다. 이번 로드웨이브의 첫번째 앨범에는 ‘I’m Running Now’부터 ‘Mediator(중보자)’, ‘승리하신 예수’, ‘Here Now’, ‘Breathe Life(생명의 숨결)’ 등 자작곡 5곡이 수록됐다. 로드웨이브 측은 “시대나 환경…
하쥬리 평안 Song of Peace

노네임워십, 하쥬리 교수와 콜라보 ‘평안’ 3번째 뮤직비디오

디지털 싱글 ‘평안 Song of Peace’ 고난 속 먼저 찾아오신 하나님 사랑 김포 이름없는교회 노네임워십 워십디렉터이자 작곡가인 피아니스트 하쥬리 겸임교수(명지대)가 최근 노네임워십과 세 번째 콜라보 디지털 싱글앨범 ‘평안 Song of Peace’ 발표와 함께 뮤직비…
마르다의 식탁

민호기 목사, 교회 봉사자들 위한 ‘마르다의 식탁’ 발표

강단 위에서 ‘빛’나는 목회자나 찬양 사역자들뿐 아니라 주방과 식당, 주차장과 화장실, 로비와 복도 등 예배 아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금’으로 녹아든 성도들 수고 위에 ‘옥합을 깨뜨려 빛나는 마리아처럼 칭찬은 나의 것 아니리 다만 나는 소금으로 …
나무엔

“밤 깊을수록 밝아 올 새 날 기대”

‘스토리 싱어’이자 ‘송라이터’인 나무엔이 새 싱글 앨범 시편 1편 ‘복이 있는 사람’을 발매했다. 시편 1편 '복이 있는 사람' 은 10곡의 시편에 선율을 입힌 나무엔 ‘시편을 노래하다’ 앨범의 실질적인 시작이 되었던 곡으로, 아름다운 어쿠스틱 연주 듀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