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제이어스 녹음 집회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가 오는 2월 2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제일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내가 주를 의뢰하고 적군을 향해 달리며 내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을 뛰어넘나이다(시 18:29)’를 주제 성구로 하는 이번 집회에 대해 제이…
일천번제 사계 봄

일천번제 ‘사계 봄’ 콘서트 개최

일천번제가 오는 4월 13일 홍대 달콤한음악실에서 ‘사계 봄’ 콘서트를 개최한다. 일천번제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인 정성원 목사는 전국 카투사 성가 경연대회 대상을 수상, 연세대학교 신학과 수요채플 오르가니스트로 활동, 연세대 신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Sout…
God's Song2018 찬양작곡 워크샵

마커스워십 임선호 기타리스트, 개인 앨범 ‘MIDNIGHT STILL’ 발매

마커스워십의 앨범 프로듀서이자 기타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임선호. 그의 이야기를 담은 개인 앨범 ‘MIDNIGHT STILL’이 출시됐다. 이번 앨범은 그가 평소에 좋아하던 편안한 느낌의 곡으로 채워졌다. 앨범에 수록된 4개의 트랙 모두 그가 작곡하고 편곡했다. 타이…
김명식

김명식 교수, 20년 만에 컨티넨탈싱어즈 대표로

‘오직 예수’ ‘예수 예수 예수’ ‘주를 기뻐해’ 등의 찬양으로 잘 알려진 김명식 교수가 20년만에 컨티넨탈싱어즈의 대표를 다시 맡는다. 김명식 교수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20년만에 컨티넨탈싱어즈의 대표를 다시 맡게 됐다”며 “컨티넨탈싱…
이유정 목사

이유정 목사 “전통은 미래 꿰뚫는 역동적 운동”

예배사역연구소의 소장 이유정 목사가 오는 8일 미국 버지니아에서의 찬양사역 컨퍼런스를 앞두고 주제인 ‘OLD&NEW’에 대해 전했다. 이 목사는 “이번 찬양컨퍼런스의 주제, ‘오래된 새 것’, 얼핏 들으면 쉽게 이해되지 않는다”며 운을 뗐다. 그는 “작년 한…
어노인팅

어노인팅 “목요예배 일정 변경… 공지 확인 부탁”

어노인팅미니스트리(이하 어노인팅)가 “2월에는 쉬는 날 없이 모임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2월 6일, 13일 어노인팅 목요예배는 모이지 않기로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어노인팅은 “목요예배 일정에 대…
위러브

위러브, 호주 산불 피해 위해 기부

위러브 크리에이티브 팀에 소속된 CCM그룹 위러브가 ‘위러브 다이어리 판매’ 수익금 일부를 호주 산불 피해를 위해 기부했다. 위러브는 “한 권당 1,000원씩 후원해주신 후원금을 모아 이번 호주 산불 피해에 돕고자 기부했다”며 “부족하지만, 희들과 이웃 사…
마커스 소진영

마커스워십 “코로나 바이러스로 목요예배와 컨퍼런스 연기”

마커스워십이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의 추가 확산 방지 및 예배자들의 안전을 위해 마커스 목요예배는 3주간 쉬고, 마커스 워십컨퍼런스는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매주 드리는 예배를 잠시 쉬는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크지…
헤리티지 김효식.

“찬송가–블랙가스펠–한국적 정서–세대의 소통 연결하려…”

헤리티지 매스콰이어가 “The Gospel”시리즈의 네 번째 앨범을 발매하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헤리티지의 김효식 대표는 “초창기부터 시도해 보고 싶었던 찬송가의 가스펠 편곡 버전 앨범이 드디어 세상에 나왔다”며 “이번 앨범만큼은 찬송가–블랙가스펠–한국…
헤리티지 매스 콰이어

헤리티지 매스 콰이어, 8년 만의 정규 찬송가 앨범 발매

헤리티지 매스 콰이어(Heritage Mass Choir)가 8년 만의 정규 4집 찬송가 앨범 ‘The Gospel 4’를 최근 발매했다. 앨범엔 헤리티지(김효식, 이철규,박희영, 이신희, 이경선)와 헤리티지 밴드(드럼 하형주, 베이스 강상태, 기타 이병호, 피나오 이명호, 오르간 이화), 그리고 50…
Let There Be Wonder

매트 레드먼 새 앨범, 힐송, 벧엘뮤직 등 함께 작업

‘예배음악의 선구자’로 불리는 매트 레드먼이 31일 열 네번째 앨범 ‘Let There Be Wonder’을 내놓는다. 매트 레드먼은 ‘주 이름 찬양’, ‘마음의 예배’, ‘송축해 내 영혼’ 등 한국에도 잘 알려진 곡들을 작곡한 장본인이다. 27년간의 사역을 하며 세계적 워십리…
김종찬 목사

‘사랑이 저만치 가네’ 김종찬 근황… 윤항기·조하문 이어 목회자의 길

가수 출신의 김종찬 목사(말씀과찬양의교회)의 삶이 재조명되고 있다. 가수 제이세라가 최근 80년대 히트곡 ‘사랑이 저만치 가네’ 리메이크 앨범을 냈고, 또 TV조선 ‘매일은 미스터트롯’에서 김종찬의 ‘토요일은 밤이 좋아’가 다시 불려졌기 때문이다. 김종…
다비드 포스터

래퍼 다비드, ‘셀라브레이션’ 콘서트 플렉스라운지에서 개최

크리스천 래퍼 다비드(DAVID, 본명 남성민)가 오는 2월 24일 저녁 플렉스라운지에서 ‘SELAH-B-RA-TION’ 콘서트를 진행한다. 데뷔 2주년을 맞아 개최된 이번 콘서트는 ‘SELAH(목소리를 높여 찬양하다, 멈춰서 들으라)’와 ‘CELEBRATION(기념식, 축제)’의 의미를 담은 ‘셀…
평창찬양축제 “열방이여 노래하라”

담임목사, 예배인도자, 성도들이 서로에게 바라는 점 5가지

<월간 교회성장(Church Growth)> 2월호에서 ‘예배찬양 업그레이드’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담임목사와 예배인도자, 성도들이 예배 중 찬양에 있어 각자에게 바라는 점들을 다섯 가지씩 열거한 내용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음은 예배사역연구소가 집계해 공개한 주요…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 더드림교회서 목요 정기예배 시작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대표 이경현 목사)가 2020년 1월부터 정기예배 ‘울타리를 넘는 예배’를 서울 사당동 더드림교회(담임 신성관 목사)에서 개최한다. 첫 목요예배는 1월 30일 오후 7시 30분 드린다. 순회사역 단체인 소망의바다 미니스트리는 ‘십자가의 전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