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한국영성노년학연구소 영성노년학 전문가

한국교회 시니어 돌봄 ‘영성노년학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세계적 권위 미국 존슨연구소와 업무 협약 한국교회 상황에 맞춘 교육훈련 과정 개설 신학대 교수 강사로, 11개 코스 16주 과정 한국영성노년학연구소(소장 김기철, 이하 연구소)는 4월 18일부터 8월 말까지 서울과 대전에서 84시간에 걸쳐 영성노년학 전문가(Profess…
스마트 메타버스

‘100만 스마트 메타버스 선교사 양성’

‘100만 스마트 메타버스 선교사 양성’을 위한 스마트 메타버스 목회 선교 과정(1기)이 오는 4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층 연수실에서 8시간 동안 진행된다. 미래목회포럼과 한국미디어선교회, 국제미래학회, 미래창…
히즈쇼

히즈쇼, 2022년 사순절부터 고난주간, 부활절까지 프로그램 공개

2월 27일(월) 저녁 9시, 사순절 유튜브 세미나 실시 올해 사순절 기간에도 대부분 교회들이 온·오프라인 예배를 병행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사순절을 시작으로 고난주간, 부활주일까지 교회와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자료의 필요성이 …
히즈쇼

히즈쇼, 교회학교 교사들 위한 온라인 버라이어티쇼 기획

2년이 넘는 기간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교회학교는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몇몇 교회학교를 제외한 대부분의 교회와 농어촌 교회들은 새로운 시대 적응과 교사교육의 방향성을 깊이 고민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교사들을 어떻게 교육하고 이끌어야 할지 막…
성경파노라마 당진예빛교회

‘성경 파노라마’ 소수정예 겨울성경학교, 당진 신평장로교회서

당진예빛교회ᆞ(담임 황만철 전도사)와 신평장로교회(담임 허병옥 목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CECD기독교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이하 CECD 연구소)가 주관하는 성경 파노라마 겨울 성경학교가 2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충남 당진 신평장로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CTS 다음세대운동본부

돌봄문제 해소, 저출생 극복에 ‘긍정적’ 62.2%

현행 돌봄서비스, 약 2-3시간 돌봄 공백 발생 다음세대 돌봄 운동, 저출생 위기 ‘극복’ 기대 미취학 아동들 평균 하원 시간 오후 4시 38분 CTS다음세대운동본부(공동총재 이철·류영모·배광식 목사, 감경철 장로, 이하 운동본부)는 지난 16일 CTS 컨벤션홀에서 ‘저…
히즈쇼

히즈쇼, All-line 컨퍼런스 & 살아나는 성경박물관 전시회

2020년 갑작스런 코로나19로 교회학교는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이제 상황은 위드 코로나로 종식이 될 듯하지만, 코로나 이후에 대한 근본적인 준비가 절실한 상황이다. 히즈쇼는 출판이 중심이던 교회교육계에서 2011년부터 3D ComputerGraphic 기술을 이용한 콘텐츠…
CECD 기독교교육콘텐츠 개발연구소(소장 황만철 전도사) 성경 파노라마

“아이들을 성경의 홍수 속으로”… 오감으로 읽는 ‘성경 파노라마’

“아이들에게 더 이상 성경은 배우는 것이 아니다. 경험하는 것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더 이상 대규모 집회는 어려워졌다. 더욱이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은 교회학교(주일학교)에서 이제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듣는 것은 불가능해보였다. 일 년에 두 …
꿈이있는미래

다음 세대 위한 발걸음 ‘꿈이있는미래’ 10주년 맞아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김은호 목사) 교육국에서 시작된 이래 주일학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음세대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며 급성장한 (사)꿈이있는미래(이하 꿈미)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꿈미는 지난 10년 동안 전국을 뛰어다니며 세미…
작은도서관 장윤제

위드 코로나, 교회 ‘작은도서관’ 중심 전도가 돌파구

지역소통과 다음 세대 세우기 위한 교회 플랫폼 필요 성도들 복음 참여시킬, 능동적 참여형으로 접근 제안 재정 기여 및 작은도서관 운영 구체적 프로그램 소개 교회 내 작은 도서관을 통한 관계중심의 전도가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할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주장…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어린이재단 ‘365일 어린이 세상’ 발족

‘정인이 사건’ 이후 반복되는 아동학대 막으려 연대 ‘세계 어린이날 기념 전시회’ 양평 비움과 채움에서 유엔 아동권리협약 준수 위한 아버지·어머니 운동 “2010년 5,600건이던 아동학대 건수가 2018년 2만 4,000여 건으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정인이 사건이 …
교육목회 엑스플로 22

‘분반공부’에서 ‘반목회’로… 교회는 ‘학교’ 아닌 ‘예수공동체’

“어린이들이 교회에 가서 간식 다음으로 좋아하는 광고가 있다. 그건 바로 ‘오늘 분반공부 쉽니다’이다. 무언가 공부한다는 개념에서의 한계가 불러 온 결과다” 침체된 주일학교 영적 대반전의 소망을 담은 교육목회 엑스폴로22가 22일부터 26일까지 한창이다…
찬양하는 어린이들

“몸으로 예배하는 아이들… 전문적 찬양인도 중요”

“어린이들이 6년 동안 교회학교에 다니면서 찬양의 영성만 열려도, 정서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그 어떤 면으로나 그야말로 깨인 어린이가 될 수 있다.” 교회학교의 재건을 꿈꾸며 22일부터 25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교회학교 엑스폴로 22에서, 찬양의 회…
교육목회 엑스폴로22 박연훈 목사

“‘아멘’ 터져나오는 아이들? 교사의 변화에서 시작”

침체기를 맞이한 한국교회가 회복의 몸부림을 치고 있는 가운데, 2022년도 교회학교 회복과 부흥의 로드맵을 제시하는 ‘교육목회 엑스폴로 22(대회장 이철 감독, 준비위원장 박연훈 목사)’가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어린…
2022 수능 기도회

사랑의교회, 수능 시간 수험생을 위한 학부모 기도회 개최

실력과 영성과 겸손 겸비한 인물들로 삼아 주옵소서 새 시대 이끌어 갈 주님의 글로벌 인재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8일 수험생을 위한 학부모기도회를 개최했다.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