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강재식 위원장 등 5인… 2-3주간 조사 뒤 발표하기로

‘인분 논란’ 빛과진리교회 소속 노회, 김명진 목사 조사위 구성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준 목사) 평양노회(노회장 황석산 목사)가 ‘인분 먹기 훈련’ 논란을 빚은 빛과진리교회 김명진 담임목사에 대해 5인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면밀히 조사하기로 했다. 이 교회가 속한 평양노회는 빛과진리교회 치리를 주안건으로 18일 오후 경기도 양평 십자수기도원(왕성…
샬롬나비, 인권위에 “교육적 자율성 인정하라” 규탄

기독사학이 학내 성소수자 현수막 게시 불허도 못하나

국가인권위가 성소수자를 옹호하는 현수막 게시를 불허한 숭실대에 시정 권고를 내린 것에 대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기독사학의 교육적 자율권을 인정하라고 비판했다. 샬롬나비에 따르면 동성 간 성행위에 옹호적인 학생들(자칭 성소수자들)이 중심…
기자간담회 통해 취지 설명하고 동참 요청

“‘회복의 날’, 예배 강행 아냐… 사회에 희망 선포해야”

“일부 교회로 인한 사회적 비난보다 더 큰 위기는 ‘한국교회가 이전과 같은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우려다.” 오는 5월 31일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하고 전국적인 캠페인을 펼쳐가고 있는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문수석, 류정호 목사, 이하 한교총)이 21일 오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관심과 동참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는 공동대표회장 문…

“‘게이클럽’ 보도하면 혐오언론이란 건 독재적 발상”

최근 국민일보가 이태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가 ‘게이클럽’임을 첫 보도했다가 곤욕을 치르고 있는 것과 관련,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가 18일 “동성애를 두고 ‘혐오’는 말하면서 ‘사실’은 외면하는 것이 언론의 사명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언론회는 “사실 동성애자이든 이성애자이든 전국이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하여 큰 두려움에 떨고 있는데, 바이러스의 심각…

최신기사

샬롬나비 “초‧중‧고 역사교과서, 다시 집필하라”

문재인 정부 역사교과서, 대한민국 정통성 부정하고 역사 폄하 사회주의를 자본주의보다 우월 체제로 묘사하고 공산주의 미화 역사 전공 교수들 한국교과서 8종 분석, 좌편향 역사왜곡 우려 역사적인 평가를 거친 객관적인 …

6.25 전쟁 70주년 기념 ‘한국교회 구국기도 대성회’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구국기도 대성회’가 서울 중구 영락교회(담임 김운성 목사) 50주년기념관에서 6월 25일 오후 1시부터 27일 오후 1시까지 3일간 진행된다. 주제는 ‘제2의 6.25를 막아주시고 복음통일을 주옵소…

교회언론회 “정부의 호국보훈의 달 성명서, 지극히 타당”

국가 위해 희생하신 모든 분들 대하면서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하는 마음 가져야 대통령 아닌 국무총리 명의인 점 아쉬워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정부의 바른 역사관이 국가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다: 2020…

강원도 철원 일대서 ‘한국전쟁 70주년 연합예배’ 연다

6.25전쟁 70주년 행사가 오는 25일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한국전쟁70주년연합예배추진위원회는 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추진위원회 상임대표 …

한국기독교연합회관서도 확진자 발생… 2개 층 폐쇄 조치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과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등 기독교 주요 단체 및 기관들이 입주해있는 서울시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 건물 11층에 입주한 AXA손해보험 종…

한교총 “밀폐된 공간서 소규모 모임 자제하자”

소규모 모임을 중심으로 한 산발적 감염 확산에 대해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밀폐된 공간에서의 소모임 자제를 요청했다. 한교총은 2일 성명을 통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