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25일 성명 내고 “자발적 협조 과소평가” 비판

한교총, 총리에 사과 촉구… “사상 유례 없는 폭력”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자발적 협력을 강조해 온 한국교회가, 지난 22일 일부 교회의 주일예배에 경찰 등 공권력이 투입된 것에 대해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은 25일 성명을 내고 “총리는 교회에 대한 공권력 행사와 불…
“국민의 심판으로 종말의 시간 앞당길 뿐” 경고

기독자유통일당 “코로나 빌미로 종교 자유 억압하는 정부 규탄”

기독자유통일당(대표 고영일 변호사)이 24일 “우한발 코로나 사태의 책임을 교회에 전가하며 종교의 자유를 억압하는 정부를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이 당은 성명에서 “자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중국의 뻔뻔한 책임전가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는 미국에 반해 문재인 …
법인 취소 발표하며 반사회적 포교 방식 집중 비판

박원순 시장 “신천지 추수꾼 존재 증명하는 문서 확보”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의 설립허가 취소 결정을 발표하며, 그 이유로 신천지의 반사회적인 포교 방식을 집중 거론했다. 그는 이번 코로나19 관련 행정조사 과정에서 그 증거들을 다수 확보했다고 했다. 박 시장은 “신천지 관련 사단법인이 공익을 현저히 해하고 허가조건을 위반하였다고 판단하여 민법 제38조에 따라 오늘, 설립허가를 취소…

기독자유통일당 새 비례후보 명단 확정… 1번 이애란 원장

기독자유통일당 공천심사위원회가 26일 새벽 비례대표후보자 명단을 재심의 및 확정했다. 불교도 논란이 있던 기존 1번 이은재 의원이 아예 삭제되고, 대신 기존 3번이던 이애란 원장(자유통일문화원)이 1번으로 올라섰다. 김승규 전 장관은 2번을 유지했으며, 그밖에 순서에 조금씩 변동이 있었다. 다음은 해당 명단. 1. 이애란 : (전) 대통령직속 사회통합 위원회 민간위원 (현) 사단법인 자유통일문화원 원장 2. 김…

최신기사

전광훈 목사, “급사 위험”에 불구속 수사 재차 요청

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된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사랑제일교회)가 악화된 건강상태로 급사의 위험 등을 강조하며 불구속 수사를 요청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34부(허선아 부장판사)는 1일 오전 전…

성경, 2019년 말 현재 전 세계 3,395개 언어로 번역

지난 5년간 270개 언어로 번역 완료 20년간 1,200건 성경 번역 진행 중 지난 5년간 전 세계 17억 명이 사용하는 270개 언어로 성경 번역이 완료됐다고 세계성서공회연합회(UBS)가 밝혔다. UBS ‘2019년 세계 성서 번역 현황 보고서’…

“반기독교 정서 이용한 탄압과 정치적 꼼수 중단하라”

기독자유통일당이 1일 서울시 종로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명목으로 한 정부 및 지자체들의 예배 제재 조치를 ‘기독교 탄압’으로 규…

전국 교계 지도자들 “4.15총선, 체제 전쟁으로 내몰려”

전국17개광역시도기독교연합과 전국226개시·군·구기독교연합이 총선과 부활절을 앞두고 3월 31일 성명을 통해 나라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이들은 “중국 우한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우리들에게 두려움과 불안, 삶의 …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226개 시군구 기독교 연합 성명 전문]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226개 시군구 기독교 연합 성명 전문] [인류의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의 신비, 새 생명의 역사인 부활절에 전국기독교연합은 전국 교회가 다 함께 기도하기를 제안합니다] 지금 우리는 봄도 빼앗…

한국교회봉사단, 경북 지역 미자립교회 지원 나서

안동, 의성, 청송, 영양, 영주, 예천, 봉화, 청도 187개 미자립교회 돕기 위해 총 5,600만원 전달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 이사장 정성진 목사)은 지난 3월 30일 코로나19로 심각한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안동, 의성, 청송…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 관련 합동 임원회와 간담회

총장 “제청서에서 이름 빼도 징계 진행되는 상황” 총회장 “반동성애 단체들이 사건의 본질 왜곡해” 총신대 이상원 교수 징계와 관련,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를 비롯한 임원들과 총신대 이재서 총장 등 주요 교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