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100주년기념교회 24억 지원, 3년간 공사 진행

‘순교자기념관’ 33년 만에 재개관… “전 세계 유일무이한 공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추계2리 마을을 알리는 표지석을 지나 2km 가량 길을 따라 들어오면, 고즈넉한 산자락 끝에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이하 순교자기념관)이 위치해 있다. 순교자기념관은 주님을 위해, 또 한국교회를 위해 순교한 우리 신앙 선조들을 기리고 한국 기독교 100주년을 …
서울행정법원, 1년 5개월 만에 모두 승소 판결

교계, ‘대면예배 금지’ 취소 소송 승리… “‘조치 자체가 잘못’ 판결은 최초”

코로나19 방역 대처 과정에서 정부가 내린 대면예배 금지 정책이 잘못됐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은 예배자유와 회복을 위한 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 김승규 장로)가 서울시와 은평구청을 상대로 2021년 1월과 2월 각각 제기한 대면예배금지 집합금지 명령 취소 소송에…
지난달 제116년차 총회서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결의문 발표

기성 총회 ‘차별금지법(평등법) 반대하는 11가지 이유’

표현과 종교의 자유 등 헌법상 기본권 심각히 침해 자유민주주의 법질서 근간 흔들고 사회 분열 촉발 하나님 교회 무너지게 하는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제116년차 총회(총회장 김주헌 목사)는 지난 달 총회를 마치면서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기독교대한성결교회는 동성애자에게 특혜를 부여하고 다수의 국민을 역차별하는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

“차별·혐오 말라? 퀴어축제 서울광장 강압적 개최는 폭력”

과거 행사에서 음란성 퍼레이드 등 여러 문제 타인에게 억지와 강제 종용하는 것 온당 않아 보고 싶지 않은 음란 행사, 안 보는 것도 권리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시민들이 반대하는 동성애 축제는 반대한다: 혐오를 하지 말라며, 시민들을 겁박하나?’라는 제목의 논평을 14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코로나19가 아직 완전히 해소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동성애 퀴어 관계자들이 7월 15일부터 31…

최신기사

“감리회 이동환 목사의 총회 재판, 형평성 잃어”

퀴어축제에서 동성애자들을 위한 축복식을 진행해 소속 교단으로부터 2년간 정직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의 상소심이 편향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사무총장 민돈원 목사, 이하 감거…

한교총 “서울시, 퀴어행사 허용 깊은 유감”

종래 방침에서 진일보한 노력 평가하지만 결과적으로 개최 허용… 문제 개선 안 돼 한교총은 “서울시가 오는 7월 16일(토) 서울광장에서 퀴어 행사를 개최하도록 최종 허용한 것은 깊은 유감”이라며 “서울시는 내달 서울…

“KBS 부부의 날 뉴스, 공정과 균형 깨트려”

시청자 항의 청원에 ‘공영방송 책무’ 변명 빈축 부부의 날 동성애 커플 소개해야 할 이유 있나 국민 무시하는 행동 계속? ‘공영’ 간판 내려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지난 5월 23일 ‘부부의 날’ 관련 뉴…

제28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를 마치며

할렐루야! 주님의 놀라운 은혜 가운데 28차 복음통일 컨퍼런스(Jesus Army Conference)를 마쳤습니다. 2년 6개월 만에 다시 기도원에서 대면으로 모여 소리 높여 주님을 찬양하고 말씀 듣고 함께 기도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온라…

16개국 인사들, 한반도 평화 위해 강원도 방문

세계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이하 인터강원) 해외 16개 회원국 대표단이 지난 6월 21일 한국을 방문했다. 이는 지난 5월, 2024 강원동계 청소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와 국제 교류 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한국 대표단이 미국과 스위…

한교봉, 강원 산불 사랑의 집 짓기 성금 1억 원 전달

한국교회봉사단은 6월 30일(목) 한국교회총연합 사무실에서 강원 산불 사랑의 집 짓기 사업을 위한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 성금에는 사랑의교회 대학부가 모금한 5천만 원이 포함됐다. 김태영 한교봉 대표단장은 “산불로 어…

한교봉, 우크라 난민 구호 위해 1억 지원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이사장 오정현 목사•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은 6월 30일(목) 오후 4시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우크라이나 전쟁피해 긴급구호 성금 1억원을 헝가리개혁교회봉사…

“출산, 부모 아닌 하나님이 주인공… 낙태, 두려움 때문”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관 ‘제28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기도성회)’가 6월 27일 경기 광주 광림수도원에서 3년 만에 대면으로 재개된 가운데, 6월 30일 나흘째 일정이 진행됐다. 첫 강사로는 박한수 목사(…

“주민자치기본법, 전국 교회들 탄압 명분 될 것”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 19인이 발의한 주민자치기본법을 비판하는 논평을 6월 30일 발표했다. ‘풀뿌리 민주주의 위한다는 빌미로 자유대한민국 뿌리까지 뽑으려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에…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