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대한성서공회 133회 정기이사회

대한성서공회, 신임 이사장에 정하봉 목사

대한성서공회 제133회 정기이사회가 지난 5월 2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성서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사회에서 신임 이사장에는 정하봉 목사(진관교회 원로)가 선출됐다. 이 외에 부이사장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원로), 서기 양병희 목사(영안장로교회), 회계에…
총신대

총신대 총학생회 “외부세력, 학내 분열 행보 중단하라”

징계 논의 진행 과정에서 개입 시작 총학생회와 학교 당국 억측과 비난 피해 사실 부정하고 특정 정보 왜곡 총신대학교 총학생회 ‘한마음’에서 총신대의 염안섭 원장 민·형사 고소와 이상원 교수 해임 징계 등과 관련해 일어나는 일련의 사태에 대해 “학내 …
사랑의교회 성가대원

기대 반 우려 반 ‘회복의 날’… “정부 지침보다 더 엄격하게”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태영, 류정호,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31일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을 앞두고 보다 강도 높은 안전한 교회 환경 만들기를 요청했다.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본회 사회정책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본회가 5월 31일을 …
온사랑교회

‘회복의 날’ 앞둔 한국교회, 온사랑·팔복교회 등 방역 모범 재조명

한국교회가 이번 주일인 31일을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하고 현장 예배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크고 작은 코로나19 확진 소식으로 인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어느 때보다 강하게 요구되고 있다. 최근 확진자가 다녀갔지만 성도 중 추가 감염 발생 ‘제로…
사랑의교회 성가대원

“‘예배 회복의 날’ 앞둔 한국교회, 생활방역 모범 되자”

한국교회는 현장예배 재개 시 사회적 거리두기에 최선을 다해 생활방역에 모범이 되자. 한국교회가 코로나19 극복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코로나 이후 사회를 희망으로 이끌자 2020년 5월 10일 주일부터 한국교회 대다수의 지역교회들이 현장예배를 재개하게 되…
기성 114년차 총회

기성 제114년차 총회 ‘방역’ 이모저모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4년차 총회가 지난 5월 27일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재확산 속에 열린 총회는 일정을 하루로 단축하고, 장소를 긴급 변경하기도 했다. 2박 3일간 진행되는 기성 총회가 역사상 하루만에 끝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성 114년차 총회

안면대까지 쓰고… 기성, 114년차 총회 하루 만에 마무리

총회장 한기채 목사, 부총회장 지형은 목사 총회 본부 재건축 승인 부결, 연구 1년 연장 서울신대에 성결교회역사박물관 건립 가결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4년차 총회가 지난 5월 27일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재확산 속에 열린 총회는 일정…
제프리 패리스

“코리아페스티벌, 여러 언어권 함께하도록 준비”

프랭클린그래함 목사와 함께하는 코리아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이 2020년 10월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021년으로 연기될 전망이다. 이 가운데 제프리 패리스 국제사역 협력디렉터가 28일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
한기채 기성 신임 총회장

한기채 총회장이 꼽은, 한국교회가 회개해야 할 7가지 죄악

한기채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이하 기성) 신임 총회장이 ‘한국교회가 회개해야 할 7가지 죄악’을 꼽았다. 한 총회장은 28일 오후 중앙성결교회에서 진행된 교계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교단의 수장으로서 한국교회에서 감당할 역할에 대한 질문에 “떨어진 대외 …
쉘위풍류

“외교부까지 가세해 굿판 벌인다고 코로나19 물러가나?”

무당굿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물리친다? 한국이 미신 국가라고 낙인 찍힐까 두렵다 전능하신 하나님께 긍휼과 자비를 구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역신을 물리는 기양제’를 개최한 한국문화재재단을 비판하는 논평…
기독교대한성결교(기성) 한기채 신임 총회장(중앙성결교회)

기성 한기채 신임 총회장 “경쟁력 있는 중소교회 육성”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이하 기성) 한기채 신임 총회장(중앙성결교회)이 교단 내 경쟁력 있는 중소형교회 육성을 골자로 하는 ‘교회 재활성화’ 프로젝트를 28일 발표했다. 기성은 전날인 27일 114년차 교단 총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례없이 단 하루 동안…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생명의전화-KIST, 가정의 달 종합선물세트 나눔

사람을 섬기고 생명을 살리는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이 가정의 달을 맞아, KIST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KIST)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 가정 대상 종합선물세트 151개를 나누었다. 27일, 복지관 김연은 관장 외 직원과 KIST 경영지원본부 강구…
신원하

복음주의윤리학회 “이상원 교수 해임, 헌법적 가치 위반”

한국복음주의윤리학회(회장 신원하 박사)가 최근 “이상원 교수 해임결정을 즉각 취소하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학회 측은 “총신대 이상원 교수는 복음주의윤리학회의 회장을 역임하며 높은 학문성과 고매한 인격으로 동료와 후학들에게 존경을 받아왔고 …
이상원 교수

총신대 원우회 “해임은 과도, 교육 의도에 정상 참작 여지”

2차 피해 지적된 미흡한 대응 잘못된 일이나 원우들 위해 앞장선 분 해임 중징계는 과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38대 원우회 ‘노네임’도 38대 대의원회와 38대 총학회, 11대 세움 여원우회와 함께 이상원 교수 해임 결정에 대해 재고를 요청했다. 이들은 27일 “…
총신대 대자보 이상원

“이상원 교수 해임은 관선이사가? 총장 역할은 무엇인가”

학기 중 해임 결정, 학생 300여명 학습권 침해 추가 전수조사 미실시 등, 사학법상 절차 하자 동성애 의학적 설명 성희롱 해당, 의대 교수는? 총신대학교와 신학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이상원 교수 해임 사건을 지켜본 총신대학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