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박해 핍박

“올해 말 이라크 미군 철수하면, 기독교 박해 증가 우려”

올해 말까지 이라크에서 미군을 철수시키려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계획이 이 지역 기독교인들과 기타 소수종교인들에 대한 박해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13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전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 Commission on Internationa…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교인들, 탈레반 피해 은신하며 ‘연락두절’

미국에 본부를 둔 사역 단체의 대표가 “아프가니스탄이 탈레반 재집권으로 촉발된 위기의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면서, 수많은 현지 협력자들과 연락이 끊겼다”고 전했다. 국제기독연대(ICC) 남아시아 책임자인 윌리엄 스타크(William Stark)는 최근 크리스천포…
월드비전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무슬림 난민들을 제대로 전도하려면…

무슬림 출신 기독교인이 미국에 이주한 아프가니스탄 난민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전 세계 온건 무슬림을 위한 교육 단체인 ‘세계 자원개발 및 교육기구(WORDE)’ 회장인 헤디 미라흐마디(Hedieh Mirahmadi)는 “새로운 아프가니스탄 이웃과 복음 나누기…
이란 기독교인,

이란 기독교인 3명, 가정교회 예배 도중 체포돼

최근 이란 라슈트에 위치한 가정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던 세 명의 이란 기독교인들이 체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아흐마드 사르파라스트, 모르테자 마슈드카리, 아유브 푸어 레자자데가 지난 5일 밤 10시경 교회 기도회…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취재 기자, 시위, 폭행

탈레반, 아프간 평화 시위대 폭력 진압

아프가니스탄의 평화 행진에 대한 탈레반의 대응이 점점 더 폭력적으로 변하자, 국제사회가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10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탈레반이 아프간 시위대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실탄과 채찍, 곤봉 등을 사용해 최소 4명의 시위자가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보코 하람, 박해,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가 ‘종교적 테러’인 이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미국 종교 및 민주주의 연구소’(IRD)의 전속 작가 릭 플라스터러(Rick Plasterer)가 쓴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 박해에 지속적인 주의와 조치가 필요”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플라스터러는 지난달 28일 로버트 라일리 웨스터민스터…
이른비언약교회, 중국,

中, 이른비언약교회 탄압 재개… 퇴거 명령 및 구금

중국 청두의 이른비언약교회의 산하 기관이 당국에 의해 퇴거 명령을 받고, 교인이 구금됐다. 이 조치는 중국 공산당이 개신교와 소수종교에 대해 지속적으로 가하는 비공식 탄압의 일환이었다. 이른비언약교회의 한 성도는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터뷰에…
시리아 기독교인 안와르.

시리아 무슬림 지도자 아들, 예수 믿고 자살 충동 극복

시리아인 안와르(25·가명)는 기독교 개종 이후 가족과 지역사회에서 추방되고, 가장 가까운 친구들에게서 살해 위협을 받게 됐다. 특히 안와르는 이슬람 사회 지도자인 셰이크(Sheik)의 아들로, 개종은 더욱 쉽지 않은 선택이었다. 안와르는 700여 명의 주민 공동체…
파키스탄 라호르에 위치한 성심가톨릭교회 앞에서 무장한 이들이 경비를 서고 있다.

아프간 사태 여파… 파키스탄 교회들 보안 강화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이 재집권하자, 이웃 국가인 파키스탄의 교회들이 그 여파에 대한 두려움으로 보안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주일예배를 드리는 동안 교회 밖에는 과거보다 더 많은 무장 경비들이 배치됐다”…
카불의 거리에 있는 탈레반 대원의 모습.

美 외교위 의원 “탈레반, 미국인들 인질로 잡아”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의 마이클 맥콜 의원은 5일(이하 현지시각) “탈레반이 미국과 동맹국의 시민들을 인질로 잡고 흥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맥콜 의원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탈레반이 아프간 북부 마자르 이샤리프국제공항에서 미국인과 동맹국 사…
아프가니스탄

한 아프간 선교사의 급박하고 애절했던 탈출 과정

아프가니스탄 사태로 전 세계 많은 기독교인들이 애통하며 기도하는 가운데, 최근까지 현지에서 사역하다 24일 미군 수송기를 통해 탈출한 미국계 한인 A 선교사를 전화로 인터뷰했다(선교사 안전과 현지인 보호 차원에서 모든 명칭은 이니셜로 처리되며, 사진 역시…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에서 미군 수송기를 따라 달리고 있는 현지인들

“미국 도운 아프간 통역사 대부분 대피 못해”

미국이 아프가니스탄에서 12만3000명 이상을 대피시켰지만, 미국과 미국인을 도운 아프간 통역사 대부분이 낙오됐다고 미 국무부 고위 관계자가 밝혔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일 보도했다. 이들 중에는 2008년 당시 상원의원이었던 조 바이든과 다른 두 명의 민주당 …
토샤 윌리엄스

아프간에 남겨진 가족들을 위한 기도문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뱅가드교회 공동 설립자이자 제자화를 돕는 비영리단체 ‘패밀리 디사이플 미’(Family Disciple Me)를 운영 중인 토샤 람딘 윌리암스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아프간에 남겨진 가족들을 위한 기도문을 공개했다. 그녀는 목회자의 아…
교황

교황 “아프간인들 위해 금식·기도하자”

프란치스코 교황이 신도들에게 아프가니스탄인들을 위한 기도와 금식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교황은 23일(현지시각) 최근 아프간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교황은 “우리 기독교인들은 고통받는 아프간인들의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북부 기독교인, 8월 한 달간 테러로 36명 사망

나이지리아에서 지난 8월 한 달간 수십 명의 기독교인들이 목숨을 잃었다고 모닝스타뉴스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북부 카두나주 전역에서 연쇄 공격으로 약 36명의 기독교인이 사망했으며, 그 배후는 무슬림 풀라니 목동으로 밝혀졌다. 지난달 26일 공…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