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이란 국기

이란, 이슬람 강경파 대통령 당선 유력… “교회 박해 증가 우려”

이란 대선이 진행 중인 가운데, 대부분 후보자가 이슬람 강경 보수 성향으로 알려져 교회 박해가 더 심화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을 인용해 이란의 강경파 에브라힘 라이시 후보가 승리할 것으로…
폴리카프 장고

보코하람에 납치당했던 나이지리아 목사 석방돼

지난 2020년 10월 19일 보코하람에 납치됐던 나이지리아 그리스도열방교회(Church of Christ in Nations) 폴리캅 장고(Polycarp Zango) 목사가 풀려났다. CBN이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이 목사는 칼섬평화재단(Kalthum Foundation for Peace)의 우무 칼럼 무함마드 대사의…
이스라엘, 이스라엘 국기

페이스북, 7700만 팔로워 지닌 시온주의 단체 계정 정지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친이스라엘 성향 기독교 시온주의 단체의 계정을 정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의 기독교 시온주의자인 마이크 에반스 목사가 설립한 ‘예루살렘 기도단(Jerusalem Prayer Team)’ 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지난달 15…
가자침례교회 정문

가자지구 내 교회, 전쟁 위협 불구 예배·전도 계속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교전으로 가자지구 유일의 개신교 교회 건물이 피해를 입은 가운데, 남아있는 성도 12명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규모의 전도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나이지리아, 시한폭탄 같다” 美 국제종교자유위 회의서 경고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나이지리아에 대해 “개혁이 절실한 ‘시한 폭탄’과도 같은 상황”이라고 경고했다. 세계 종교 자유 문제에 대한 연방정부와 의회에 자문을 제공하는 초당파적 기구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10일 나이지리아에서 “극단주의…
TB 조슈아 목사.

나이지리아 T. B. 조슈아 목사 6일 별세…향년 57세

나이지리아 로고스에 위치한 열방회당교회(SCOAN) 설립자인 T. B. 조슈아 목사가 6일 밤 별세했다. 향년 57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조슈아 목사는 이날 주일예배 도중 몸에 이상을 느끼고 집에 돌아온 지 몇 시간 만에 숨을 거두었다. 교회 측은 “하나님…
양후아 목사 부부가 왕이 목사 부부와 식사하는 모습.

中 공안, 심방 가려던 목사 구타해 중상 입혀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최근 당국의 핍박에도 불구하고 신앙을 굳게 지키고 있는 중국 구이저우(Guizhou Province) 구이양시(Guiyang City) ‘산돌교회’(Living Stone Church) 양후아(Yang Hua) 목사의 소식을 자세히 전해왔다. 한국VOM 현숙 폴리(Hyun Sook …
이스라엘, 이스라엘 국기

미국인 58%, 중동 분쟁서 이스라엘 지지

미국인들은 중동 분쟁에서 팔레스타인보다 이스라엘에 더 호의적이라고 미국 ‘크리스천 헤드라인스’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인의 58%가 이스라엘, 25%는 팔레스타인을 지지했으며, 17%는 양쪽 모두에 대해 반대 혹은 지지하거나 입장이 불확실하다…
제다

사우디에 교회 종 울리기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7일 무슬림 출신의 기독교인이자 이스라엘 인권운동가인 ‘라미 다바스’가 쓴 ‘기독교인들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교회 종이 울리기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이다. 사우디아라비…
이집트 콥트 교회, 기독교,

이집트, 임대료 미납한 고대 수도원 재산 압수

이집트 당국이 기원전 360년에 건립된 콥트교회 수도원 토지와 재산을 압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이집트 관리들과 경찰들은 불도저로 알 파이윰 와디 알 라얀에 위치한 성 마카리우스 수도원의 울타리와 기타 구조물을 철…
2천년 전에 만들어진 이스라엘 고대 성당의 유적.

이스라엘, 2천 년 전 성당 유적지 발견... 헤롯왕 시대로 추정

이스라엘의 고고학자들이 2천년 전에 만들어진 고대 성당의 유적을 발견했다고 기독일보 영문판이 2일 보도했다. 이스라엘 자연공원관리국(INPA)은 이스라엘 유물관리국(IAA)이 아슈켈론 국립공원을 보수공사하는 도중, 2000년 전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대성당…
리비티커스 마크파 목사(좌)와 그의 아들.

나이지리아 목회자 부자, 무슬림 목동 공격으로 순교

나이지리아에서 급진적인 풀라니 목동의 공격으로 목회자와 그의 3살 아들이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다. 최근 모닝스타뉴스에 의하면, 지난달 21일 리비티커스 마크파 목사와 그의 아들 갓센드(Godsend)는 니제르주 캄베리 마을에 있는 자택에서 공격을 받아 사망한 …
이란 기독교인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 터키에 개종자 치유 센터 마련

터키에 기독교인 난민들을 위한 새로운 지역 센터가 세워지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최근 이란 난민으로서 조국의 박해와 투옥을 피해 떠나온 개종자들을 치유하기 위한 비전을 갖고 센터 설립에 나선 쿠루시(가명)의 신앙을 소개했다. 쿠루시는 이란의…
무신론 단체에서 탈퇴한 세스 마히가(Seth Mahiga)가 케냐 나이로비 인터내셔널 생명교회 성도들 앞에서 간증하고 있다.

케냐 무신론 단체 지도자, 예수 믿고 탈퇴 화제

케냐의 한 무신론자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신앙을 발견한 후, 무신론 단체 지도부 자리를 포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무신론 단체인 ‘케냐 사회의 무신론자들’(Atheists in Kenya Society)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각) 트위터에 성명을 …
예루살렘, 고고학자, 이스라엘

‘다윗왕궁’ 발견한 고고학자 에일랏 마자르 별세

예루살렘 최고의 고고학자 중 한 명으로 다윗왕의 왕궁을 발견했던 에일랏 마자르(Eilat Mazar) 박사가 지난달 27일(현지시각) 64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예루살렘 히브리대학 고고학연구소의 현장 고고학자이자 강사인 마자르 박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