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변화산 모자이크 바닥

이스라엘 변화산 주변서 1300년 된 교회 유적 발견

변화산으로 알려진 타보르산(Mount Tabor) 주변에서 1300년 된 교회 유적이 발견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스라엘 고대유물관리국(IAA)은 지난달 28일 고고학자 누리트 파이그(Nurit Feig) 박사 주도로 IAA와 키네레크 아카데믹 대학…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무슬림,

나이지리아 극단주의자들, 기독교인 3명 공개 처형

최근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의해 공개 처형된 5명 중 3명이 기독교인으로 알려졌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온스 인텔리전스(Eons Intelligence)가 유튜브에 공개한 약 35초 분량의 영상에, 눈이 가려진 5명의 남성들이 무릎을 꿇고 앉…
이란 국기

이란 정부, 성공회 목사에 ‘국가적대단체’ 혐의로 징역 2년

이란에서 영국 성공회 소속 목사가 ‘시온주의 복음주의 단체의 일원’이란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고 24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영국 런던 소재 이란 인권 감시단체와 기독교인 종교 자유 감시단체인 아티클18에 따르면, 이란계 기독교 개종자인 이…
모로코

모로코, 이슬람·기독교 개종자 탄압 극심… 1주일에 3번씩 체포

모로코 내에서 이슬람교에서 개종한 기독교인들에 대한 탄압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모로코 권리종교자유협회 자와드 엘하미디 회장이 가톨릭 자선단체 ‘에이드투더처치인니드’(ACN)에 제보한 바에 의하면, 개종…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나이지리아 기독교 핍박, 르완다 대학살급 상황 초래 가능성”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 핍박에 대한 전 세계의 대응 없이는 심각한 ‘대학살(genocide)’이 초래될 수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주, 기독교 옹호단체인 ‘인디펜스 오브 크리스천(In Defense of Christians)’가 주최한 화상 회의에는 집단학살 분야의 전문…
라자루스 차퀘라

말라위 하나님의성회 총회장, 대통령 취임

28일(이하 현지시각) 아프리카 남부 말라위 하나님의성회 라자루스 차퀘라(65) 총회장이 이 나라 대통령에 취임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3일 치른 대통령 재선거에서 야당인 말라위 의회당 후보로 나서 승리한 차퀘라는 이날 5년 임기의 말…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英, ‘대량 학살 위기’ 나이지리아 성도 최우선 지원을”

영국 의회에 최근 몇 년 동안 수 천명의 기독교인들이 학살된 나이지리아에서 대량학살에 대한 공포가 계속되고 있다는 내용의 새로운 보고서가 제출됐다. 18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영국의 국제종교나신념의자유를 위한 초당적 의원 그룹(Al…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시위,

나이지리아 기독교계 “납치된 목회자 석방 보장해 달라”

나이지리아기독교협의회(The Christian Association of Nigeria, CAN)가 최근 무장괴한에 납치된 나사라와주(Nasarawa State) 조셉 마신(Joseph Masin) 주교의 석방을 보장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조셉 마신 주교는…
수단 교회 파괴

수단 과도 정부와 반군, 기독교의 종교 자유 문제 협의

수단의 과도 정부와 반군은 작년 축출된 오마르 알 바시르(Omar Al-Basir)에 반대하는 ‘종교 자유에 관한 독립 국가위원회’(이하 종교자유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4일 보도했다. 평화주권위원회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주바…
이집트 콥트 교회, 기독교,

이집트, 70개 교회 건물 정식 허가… 4년 동안 총 1,687개

기독교 인권단체인 국제기독연대(CSW)는 21일(이하 현지시각) 이집트 당국이 예배의 목적으로 지어진 70개의 교회 건물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교회 건물의 승인을 관장하는 정부위원회(Government Committee)는 19일 회의를 열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로…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무슬림 테러로 올해만 620여명 사망

나이지리아에서 무슬림 풀라니 목자들과 보코하람의 테러가 이어지면서,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약 620여명의 기독교인이 사망하고 수백 개의 가정과 교회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지리아 아남브라(Anambra)에 소재한 시민단체 ‘시민자유 및 법치를 위…
무슬림 여성 히잡

스스로 예수님께 나아온 북아프리카 무슬림 여성 이야기

스스로 예수님을 발견한 북아프리카 무슬림의 이야기 최근 오픈도어즈는 스스로 예수님을 발견한 북아프리카 무슬림 여성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주인공은 이슬렘(Islèm)이다. 오픈도어즈는 “그녀는 북아프리카 무슬림 국가 출신이었고, 그녀는 홀로 개인적인…
종교자유

나이지리아 신학생, 무슬림 납치범 전도하다 순교

나이지리아 갱단에 납치됐던 한 신학생이 자신을 납치한 무슬림 납치범들에게 계속 복음을 전하다가 결국 순교당했다고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월 나이지리아 카두나에 소재한 ‘선학목자신학교’(Good She…
God TV, 갓티브이

이스라엘 내 기독교 채널, ‘선교 활동’ 이유로 폐쇄 위기

이스라엘 복음주의 기독교 텔레비전 채널이 “선교 활동과 연계돼 있다”는 이유로 폐쇄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국제적인 텔레비전 네트워크인 갓티브이(God TV)는 새로운 히브리어 채널인 셸라누(Shelanu)를 개설해, 이스라엘의 핫…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을 코로나 확산 주범으로 매도

아프리카 중서부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와 관련된 기독교 핍박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1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2월에는 회의 참석차 프랑스에 다녀온 한 목회자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