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라이베리아 지도

라이베리아 철야기도회 무장 괴한 급습… 어린이 11명 등 29명 사망

무장 괴한들이 아프리카 서부 라이베리아에서 열린 기도회를 급습해 어린이 11명을 포함해 최소 29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9시께 흉기로 무장한 무리들이 라이베리아 수도 몬로비아 뉴크루타…
레아 샤리부

나이지리아 국방부 측 “보코하람에 납치된 소녀 석방 노력 중”

나이지리아 국방부가 4년 전 보코하람에 의해 납치된 기독교인 여학생 레아 샤리부의 석방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최근 밝혔다. 이에 세계기독연대(CSW)는 레아 샤리부의 석방 노력이 진행 중이라는 소식을 환영하며 “그녀의 석방을 위한 조치를 오래 전 취했어야 …
라미 카밀

이집트, 콥트교회 인권운동가 2년 만에 석방

이집트 당국이 재판 전 2년 이상 구금돼 있는 콥트 기독교인 인권 운동가를 석방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콥트 인권단체인 마스페로 청년연합(Maspero Youth Union) 창립자인 라미 카밀이 지난 9일(현지시각) 석방됐다. 카밀은 2019년 테러 혐의로 체포…
종교자유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청년, 기도회 참석 후 피살

나이지리아에서 새해 기도회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기독교인 남성이 살해 당한 후 신원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불태워진 사건이 발생했다. 박해 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에 따르면, 희생자 아다무 선데이(38)를 비롯한 5명의 남성은 나이지리아 중부에 …
이집트 기독교인

“폐쇄된 국가에서, 성경 배포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

한국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4일 호주순교자의소리 및 이집트 기독교인들과 협력하여 이집트 무슬림들에게 성경 5,000권을 배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순교자의소리는 2020년에도 이집트 무슬림들에게 2,000권의 성경을 성공적으로 배포한 바 있다. …
나이지리아, 중보기도,

“서아프리카, 2022년 기독교 박해의 심장부 될 것”

영국의 국제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서아프리카 지역이 2022년 박해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이 단체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나이지리아와 사하라 이남의 아프리카 …
콩고민주공화국, 자살폭탄테러, 민주콩고

콩고, 성탄절에 자살폭탄테러… 6명 사망 12명 부상

크리스마스인 25일(이하 현지시각) 콩고민주공화국 동부에서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6명이 사망하고 12명이 부상을 입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등 외신에 따르면, 콩고 동부 베니시의 한 식당에서 폭탄이 터진 후 격렬한 총성이 울렸고, 공포에 질린 군…
데스몬드 투투, 저스틴 웰비 대주교

“투투 대주교, 상처 치유자이자 평화의 사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인종차별정책을 종식시키는 데 중추적 역할을 했던 데스몬드 투투 대주교가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각) 향년 90세로 별세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와 AP통신 등에 따르면, 넬슨만델라재단은 이날 성명을 내고 “투투 대주교는 특별한 사…
데스몬드 투투

남아공 데스몬드 투투 대주교 별세

남아프리카공화국 흑백 차별정책인 아파르트헤이트에 맞서 투쟁해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던 데스몬드 투투 명예 대주교가 26일(현지시간) 향년 90세로 세상을 떠났다. 남아공 시릴 라마포사 대통령은 “투투 대주교는 교계는 물론, 비종교적 분야까지 포괄하는 보…
예루살렘 성지 교회.

英 대주교, 예루살렘 성지 기독교인 보호 촉구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가 예루살렘 성지의 기독교인들에 대한 공격에 우려를 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예루살렘 총대주교와 지역교회 지도자들은 최근 기독교를 성지에서 몰아내려는 급진주의 과격 단체들의 조직적인 시도가 있다고 …
카불,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탈레반

英 인권변호사 “아프간 성도 200명 긴급 탈출시켜야”

영국의 한 인권변호사가 총리에게 “아프가니스탄 기독교인 약 2백여 명이 그곳을 탈출할 수 있는 길을 긴급히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폴 다이아몬드 변호사는 “아프간 기독교인들이 탈레반 통치 아래 ‘죽음의 위협’…
모잠비크

IS 연계 극단주의 단체, 모잠비크 목회자, 참수

모잠비크에서 이슬람국가(IS)와 연관된 극단주의자들로 추정되는 이들이 현지 목회자를 참수하고 그의 아내에게 머리를 건넨 뒤 경찰서로 옮기도록 강요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기독교 인권단체 국제기독연대(ICC)는 “지하…
포르토프랭스

납치된 아이티 선교사 일행 12명 추가 석방… 17명 전원 생환

아이티에서 납치됐던 미국 선교사 일행 12명이 16일(이하 현지시각) 추가 석방됐다. 이로써 현지 갱단에 납치됐던 17명이 모두 풀려나게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날 오후 이들은 미 대사관 차량 및 현지 경찰차로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 공항…
유대교 회당

이스라엘서 2천 년 된 갈릴리 유대교 회당 발굴돼

이스라엘 갈릴리 지역에서 제2성전 시대(기원전 516년~서기 70년)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유대교 회당 유적이 두 번째로 발견됐다.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에 따르면, 이 유적은 12일 갈릴리해 북서쪽에 위치한 미그달(Migdal)에서 하이파대학의 진만고고학연구…
다우다 베이터 목사, 나이지리아,

납치범들에게 복음 전한 나이지리아 목사 피살

나이지리아 카두나주에서 지난달 납치된 복음주의 목회자가 살해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하우사기독교재단은 12일(현지시각) “지난 11월 8일 운관칸티마을에 위치한 자신의 농장에서 납치된 다우다 베이터 목사가 최근 살해됐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