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월드비전, 봉사, 푸드박스, 구호,  남수단,

“동아프리카 6개국 700만 명, 심각한 기아 시달려”

월드비전이 “폭력, 홍수, 유행병, 메뚜기 떼 등으로 동아프리카 6개국의 700만 명 이상이 기아에 허덕이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거의 10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 자선단체에 따르면, 만약 국제사회가 악화되…
베아트리스 스토클리(Beatrice Stockly) 선교사의 모습.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 붙잡혔던 선교사, 시신으로 발견돼

말리 외무부가 수 년 동안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포로로 잡혀 있던 기독교 선교사의 유해가 발견됐음을 확인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유골들은 DNA 테스트를 통해 베아트리스 스코틀리 선교사의 것으로 확인됐으며, 말리 당…
티리안 세겔, 은화, 이스라엘, 예루살렘

예루살렘 다윗 탑에서 헤롯 시대 희귀 동전 발견

예루살렘에 위치한 다윗의 탑에서 헤롯왕 통치 기간에 성전세를 납부하기 위해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은화가 든 유물 상자가 발견됐다. 예루살렘포스트에 따르면, 이 상자는 최근 다윗의 탑 박물관이 추진한 보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
월드비전 유지태 김효진

니제르서 극단주의 테러… 어린이 22명 포함 130여 명 사망

지난 21일(이하 현지시각) 니제르 남서부의 한 지역에서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테러가 발생해 13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사망자 중에는 24명의 어린이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소식통에 의하면, 이번 공격은 니제…
이집트 관광유물부에서 공개한 사진.

고고학자들, 이집트 서부 사막서 5세기경 수도원 발견

고고학자들이 이집트 서부 사막에서 3개의 교회, 수도실, 성경적인 벽화로 이뤄진 고대 수도원을 발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6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수도원은 기원후 5세기 경 이 지역의 수도원 생활을 보여준다. 이집트 관광유물부는 “…
 헤디 미라흐마디

前 무슬림이 말하는 ‘내가 기독교인이 된 이유’

이슬람에서 개종한 기독교인 칼럼니스트가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이슬람에서 나를 이끌어낸 것”이란 글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12일 게재했다. 헤디 미라흐마디(Hedieh Mirahmadi)는 전 세계 온건한 무슬림 단체를 위한 교육기관인 ‘세계자원개발교육기구(WORDE)’…
보코하람에 납치된 레아 샤리부

“보코하람에 3년간 납치돼 있는 딸 구해 달라”

나이지리아 보코하람에 의해 납치돼 3년간 인질로 억류돼 있는 레아 샤리부와 관련, 그녀의 부모가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딸의 구명을 호소하고 나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네이선과 레베카 샤리부는 이날 나…
부르키나파소, 우물,

부르키나파소, 이슬람 테러로 3년간 4만여 기독교인 난민 발생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가 “브루키나파소에서 이슬람 성전주의자들의 기독교인 공격으로, 취학 연령 기독교인 어린이들 수천 명이 난민이 되었다”며 “이들을 위해 73,000달러에 달하는 학교 교육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VOM은 “기독교인 마…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 가톨릭 역사상 첫 이라크 방문

프란치스코 교황이 가톨릭 역사상 처음으로 이라크를 방문해 평화로운 공존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교황은 이라크 남부 시아파 성지 나자프에서 이슬람 시아파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알시스타니…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보코하람에 납치’ 나이지리아 목사, 처형 앞두고 극적 석방

나이지리아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인 보코하람에 납치됐던 현지 목회자가 처형을 몇 시간 앞두고 석방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현지 소식통은 나이지리아 온라인 매체인 프리미엄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작년 12월 24일 보…
튀니지

“튀니지 혁명 10년 후, 기독교인 박해는 여전”

튀니지 기독교인들에 대한 박해를 자세히 기록한 인권 보고서가 공개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2016년 종교 간 대화를 촉구하고 소수종교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설립된 아탈라키협회(Attalaki Association)는 최근 2020년 종…
나이지리아 여학생

납치됐던 나이지리아 여학생 약 300명 무사 귀환

지난달 26일 무장 괴한들에 납치됐던 나이지리아 여학생 약 300명이 안전하게 돌아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당국은 279명의 여학생들이 석방됐다고 밝혔다. 당초 317명이 납치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소재가 파악되지 않던 학생 일부…
에티오피아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기독교인 일부 석방하고 있지만 박해 여전

에리트레아 정부가 최근 21명의 여성 기독교인 포로들을 석방했으나, 에티오피아 인근 티그레이 지역 교회들은 여전히 공격에 노출돼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모두 젊은 어머니들로 알려진 이 여성들은 지난 8월부터 홍해의 한 교…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美, 예멘 반군 테러단체 명단서 삭제… 기독교 박해 조장 우려

미국 오픈도어선교회의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대표는 미국 국무부가 친이란 성향의 예멘 반군 후티에 대한 테러단체 지정을 철회한 데 대해 기독교인 박해가 고조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이번 결정과 관련,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는 후…
보코 하람

나이지리아 북서부서 여학생 317명 무장 괴한에 납치돼

나이지리아 북서부 장게베 국립여자중학교에서 317명의 여학생이 무장 세력에 의해 납치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납치로 10살, 13살 된 딸들을 잃게 된 압둘라히 나시루는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학교 인근에 군대가 있었…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