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수단 교회 파괴

어머니 치유 위해 기도한 수단 목회자, ‘주술’ 혐의로 체포·투옥돼

수단에서 병든 어머니를 위해 기도회를 인도한 교회 지도자를 당국이 지난 28일(현지시각) ‘주술’ 혐의로 체포하고 투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압달라 하론 술리에만(Abdalla Haron Sulieman) 목사는 알 자지라주 엘 하샤이사 마을의 수단 장로교복음…
아프가니스탄 쿤두즈 시에서 부르카(전신을 가리는 이슬람 복장)를 착용한 여성이 구호품을 배급받고 있다.

‘탈레반이 재장악’ 아프간, 여성 포함 14명 공개 매질

지난 23일 아프가니스탄 동부의 한 축구 경기장에서 테러단체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주민들을 초대한 뒤, 수백 명 앞에서 공개적으로 14명에게 태형을 가하는 처벌을 지켜보게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들 14…
카타르 메사이미어 복합단지 안에 있는 가톨릭 교회 전경.

英 오픈도어 “카타르, 기독교에 더 큰 종교 자유 허락해야”

전 세계 축구팬들이 2022 월드컵을 위해 카타르에 모여 있는 동안, 공식적으로 등록된 카타르의 기독교 교회는 건물에 숨겨져서 이들의 시야에서 완전히 가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박해 감시단체인 오픈도어의 중동 지역 대변인 아나스타샤 하…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지하교회 성도 98명 아직 구금 중”

에리트리아 당국은 지난 9월 지하교회 급습 과정에서 체포된 98명의 기독교인을 현재까지 구금 중이다. 영국 박해 감시단체인 릴리스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의 현지 협력자들은 최근 “에리트리아 당국이 예배 중이던 건물을 급습했다”며 “그들은 수도 아…
알제리, 교회, 성당, 마그레브

알제리 정부, 복음주의 교회 16곳 폐쇄하고 교인들 체포

알제리 정부가 최근 몇 년 동안 16개의 복음주의 교회를 폐쇄했으며, 신성모독과 개종 혐의로 체포하는 등 엄격한 종교 규정을 시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미 의회내 초당적 기구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 Commission on 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USCIRF)는 인구의 99%가…
이란

이란, 반정부 시위에 가담했던 시민에 첫 사형 선고

이란 반정부 시위에 가담했다 체포된 익명의 시민이 사형을 선고받았다. BBC에 따르면, 피고인은 정부 시설에 불을 지른 후 ‘신성 모독’ 혐의로 테레한 혁명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 외 5명은 또 다른 법원에서 공공질서 및 국가안보를 위협한 혐의로 …
나아지리아

인권운동가들, “나이지리아 종교 자유 특별 우려국 재지정” 탄원

미국 바이든 행정부에 나이지리아를 ‘종교 자유 침해 특별 우려국’에 재지정을 촉구하는 탄원서가 최근 백악관에 전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청원운동을 시작한 리빌레이션미디어(Revelation Media)와 자유수호연맹(ADF)은 조 바이든(Joe Biden) 대…
종교자유

나이지리아, 지난 10개월간 최소 4천 명의 기독교인 피살

나이지리아에서 올해 10개월 동안 최소 4천 명의 기독교인이 살해당하고 2,300명의 종교인이 납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아남브라에 본부를 둔 국제시민자유와법률협회(International Society for Civil Liberties and Rule of Law)는 최근 보고서에…
예루살렘-요단강 길에 세워진 고대의 수도원.

UAE에서 1400년 된 수도원 발견… 이슬람 확산 전 기독교 역사 담겨

아랍에미리트(UAE) 한 섬에서 초기 기독교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고대 수도원이 발견됐다. AP통신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각) 두바이에서 북동쪽으로 약 30마일 떨어진 UAE 도시인 움알쿠웨인 모래 언덕인 시니야 섬(Siniyah Island)에서 1400년 된 …
이라크, 카라코시, 기독교인들, 종려주일예배,

‘이슬람국가 근거지’ 된 이라크, 기독교 멸종 위기

G20 종교 포럼에 참석한 이라크 대주교가 국제 분쟁 해결에 있어 종교의 역할을 강조하며 “이라크 기독교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칼데아 가톨릭 아르빌 대주교인 바샤르 와르다(Bashar Warda) 대주교는 최근 인도…
팔레스타인 베들레헴의 베이트 사호르시에 위치한 쉐퍼드필드 그리스정교회 건물.

베들레헴 인근 정교회, 무슬림 폭도 공격으로 다수 부상

팔레스타인 베들레헴에 위치한 그리스 정교회 건물에 무슬림들이 돌을 던지면서 공격해 여러 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밤 기독교인 밀집 지역인 베이트 사호르시의 쉐퍼드필드(Shepherds' Field) 그리스 정…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우파 네타냐후, 16개월 만에 총리직 복귀

이스라엘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전 총리가 극우 정당의 지지를 받아 1년 반 만에 총리 자리로 돌아왔다. 이스라엘 선거관리위원회는 3일(현지시각) 총선개표 결과, 네타냐후 전 총리가 이끄는 우파진영이 120석 중 절반이 넘는 64석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이슬람 무장 세력에게 가족과 집 잃은 ‘나이지리아의 레베카’

전 세계 130개국 10만여 교회 함께 기도할 예정 순교자의소리, 영상 및 자료 공유하며 동참 요청 11월 첫째 주일과 둘째 주일, 전 세계 130개국 10만여 교회가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해 특별히 함께 기도할 예정이다. 20여년 전, 세계복음연맹(WEA)에서 ‘핍박받는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극단주의 무슬림, 기독교인 70여 명 살해

나이지리아 중부의 한 마을에서 풀라니 목동들이 70명 이상의 기독교인을 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관리들은 정부의 보호가 부족하면 시민들이 스스로를 방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베누에주 경찰 관계자는 지난 10월 18일(이하 현지시각) 밤 이 지역에서 발…
우간다

우간다 전도자, 무슬림들 개종시킨 뒤 집단 폭행당해

최근 우간다 동부에서 두 명의 복음 전도자가 무슬림들을 전도한 후 집단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달 초 여섯 자녀를 둔 43세의 로버트 오키아(Robert Okia)와 두 자녀의 아버지인 38세의 윌버포스 무텐가(Wilberforce Mutenga)…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