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합동 노회장들 입장문이 이상원 교수 추가 징계사유?”

노회장 27명 늘어난 83명 명의 입장문 추가 발표 이상원 교수, 지난 노회장 성명서 전혀 관여 않아 정상적 강의, 파렴치 성희롱 모는 반성경적 작태 예장 합동 총회 산하 83곳의 노회장들이 ‘총신대 정체성 훼손을 우려하는 두 번째 입장문’을 18일 발표했다. 56…
여의도순복음광명교회

여의도순복음광명교회, 전임 총무부장 관련 소송… 이유는?

여의도순복음광명교회(이하 광명교회)에서 전임 총무부장에 대해 횡령을 이유로 민사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해당 인사는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A 전 부장은 “횡령한 적이 없는데, 뒤집어 씌워 고소한 것이다. 횡령이면 형사로 고소해야 하는데, 무고를 당할 …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성도가 교회 옮기면 헌금 돌려줘야 하는 나쁜 선례”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를 사랑하는 모임’에서 5일 오후 서울 종로 한 카페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 합의금을 원천무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모임 문우강 장로는 “교회가 2016년 8월 김모 목사 후임 선정 과정에서 내홍을 겪기 시작했고, 급기야 2017년 12…
루터교세계연맹(LWF) 의장을 역임한 무닙 유난(Munib Younan) 주교

전 루터교 세계 의장, 통일교 주최 평화상 수상 논란

루터교세계연맹(LWF) 의장을 역임한 무닙 유난(Munib Younan) 주교가 통일교가 주최한 선학평화상 시상식에서 수상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오전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는 제4회 선학평화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상은 ‘설립자 문선명 탄신 100주년 기념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여의도순복음교회

악수 대신 목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교회별 대응법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김태영 목사)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교회 대응 지침’을 공지했다. 총회 측은 교회 예방 지침으로 ①교회당 눈에 잘 띄는 곳에 예방 수칙 포스터를 붙인다 ②악수 대신 목례나 손 흔드는 것으로 인사한다 ③여러 곳에 손세정…
유혁희 이태석

순복음나라사랑 결성… “공산당 마귀와의 싸움 앞장”

이태석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와 유혁희 장로(순복음나라사랑 회장)가 22일 광화문 집회를 찾았다. 이날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두 분이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소식을 전한다”고 두 사람을 소개했다. 이태석 목사는 “저는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모 선교회를 …
2020 한국 영국 선교포럼

토마스 선교사의 순교, 한국-웨일즈 부흥과 연합 씨앗 되다

‘2020 한국 영국 선교포럼’이 22일 오후 서울 대치순복음교회(담임 한별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 포럼은 1866년 평양에서 순교한 토마스 선교사 150주기를 기념하기 위해, 한별 목사가 100여명을 이끌고 지난 2016년 그의 고향인 영국 웨일즈에서 개최한 집회를 계기…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김두종 장로

사랑의교회 양측, 조심스레 사태 관망 중

사랑의교회 갱신위원회(마당기도회) 측이 오정현 목사의 ‘사과문’ 내용이 미흡하다며 문제를 제기한 가운데, 양측은 일단 서로 추이를 지켜보는 모양새다. 갱신위 측은 주일인 19일 모임을 갖고 관련 논의를 진행했으며, 여전히 ‘결렬 가능성’을 열어뒀다. 갱…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갱신위, 오정현 목사 측 ‘사과문’에 반발

사랑의교회 양측의 합의각서에 따라 16일 신문지상에 게재된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의 ‘사과문’에 대해, 갱신위 측이 ‘내용이 미흡하다’며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합의가 결렬 위기를 맞았다. 갱신위 측은 ‘오정현 목사의 논문 표절과 무리한 교회 건…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교회 ‘이명(전입)’ 조건이 “이때까지의 헌금 돌려 달라?”

1심은 원고 측 승소, 확정판결시 파장 심각할 듯 성도들, 당회와 공동의회 절차 없었다 반박 나서 장로들 12월 이명 주장, 서류상 4월에야 완료돼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장로 15명이 교단 내 다른 교회로 소속을 옮기는 과정에서 행정 편의와 비용 등을 요구한 소…
명성교회

사랑의교회는 ‘양측 화해’… 명성교회는 어디로?

총회 수습안과 노회 합의안 진행 중 김하나 목사, 12월 1일 이후 설교 無 9월 총회 수습위 보고로 종결될 듯 지난 2019년 연말 분쟁 중이던 사랑의교회와 갱신위원회 양측이 전격 합의한 가운데, 사랑의교회와 함께 한국 대표적 교회 중 하나인 명성교회의 수습안 …
이영훈

이영훈 목사 “어떤 집단도 북한 못 이겨… 오직 복음만이”

지금은 그리스도인들이 사분오열할 때 아닌 똘똘 뭉쳐 진리와 복음과 생명의 빛 발할 때 이영훈 목사가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직원 시무예배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교단 신년하례회에서 “오직 복음만이 주체사상을 바꾼다”고 밝혔다. 이영훈 목사…
총신대

법원, 총신대 전 이사들의 교육부 장관 상대 소 기각

총신대학교 전 법인이사 일부가 교육부 장관을 상대로 제기한 ‘임원취임승인 취소처분 취소’의 소가 서울행정법원에서 14일 기각됐다. 교육부는 지난 2018년 당시 ‘총신대 사태’ 과정에서 이 학교 법인이사 15명 전원과 감사 1인 및 전임 이사장 2인의 임원 취…
이상원 교수

합동측 56개 노회장 “이상원 교수 징계위 회부 철회하라”

총신대 이상원 교수의 수업 중 발언이 논란이 돼 징계위에 회부된 데 대해, 예장 합동측 56개 노회장들이 14일 입장문을 내고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총신대 정체성 훼손을 우려하는 합동 교단 노회장들의 입장문’에서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를 향해 “일부 …
예장 합동

“사방이 막혀도 열려 있는 하늘… 금식하며 기도하자”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준 목사) 제104회 총회영성회복기도운동본부(본부장 장봉생 목사)가 13일 의정부 광명교회(담임 최남수 목사)에서 ‘전국 직분자 금식기도회’를 개최했다. 오는 17일까지(15일 제외) 열리는 이 기도회는 첫날 목회자와 신학생을 시작으로 장…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