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서사라 예장 대신 복원 서울동노회

“서사라 목사, 삼위일체 하나님과 성경 66권 정경 믿는다”

개인적 체험 전하다, 신학적 오해나 혼란 초래했다면 깊이 자숙하고 더 성실하게 노회와 총회 지도 받을 것 예장 대신(복원) 총회 서울동노회(노회장 강영철 목사)에서 노회 소속 서사라 목사에 대한 입장문을 21일 발표했다. 입장문에서는 “서사라 목사는 한…
전태식 세미나

삼각산 기도의 불, 유튜브로… 40일 특별 온라인 기도회

key TV(채널 KT 올레tv 835번)는 전태식 목사(서울진주초대교회)를 강사로 ‘유튜브 키티비 가스펠 40일 특별 온라인 기도회’를 생방송으로 18일째 진행하고 있다. 1월 1일부터 매일 오후 8-12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는 기도회에서는 18일 현재 250여 교회가 온…
소강석 정세균 이철 신정호

한교총 소강석 대표회장 “이제부터 교회가 사회에 빌미 주지 말자”

17일부터 적용될 뻔 했지만 두어 가지 일로 무산 한교총 뭐하느냐고? 계속 관계자들 전화와 만남 부정적 콘텐츠 보도될수록, 한국교회 타격 받아 한교총 대표회장이자 예장 합동 총회장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방역당국의 대면 예배 일부 완화 조치에 대한…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예장 고신, 세계로교회 적극 지원하기로

예장 고신총회(총회장 박영호 목사)가 14일 부산 모처에서 긴급 임원회를 열고, 이 교단 소속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폐쇄 사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고신 임원회는 어떤 이유로든 정부 당국이 교회를 폐쇄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세계로교회가 …
세계로교회 시설 폐쇄

예장 고신 총회장 “세계로교회 폐쇄 유감… 정부 형평성 문제”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11일 전격 폐쇄 통보를 받은 것과 관련, 이 교회의 소속 교단인 예장 고신 총회장 박영호 목사가 당일 즉각 목회서신을 발표해 유감을 표명했다. 박 목사는 또 이 문제 해결을 위해 14일 총회 임원회를 긴급 소집했다고 밝혔…
한기채 기성

기성 한기채 총회장, “2.5단계, 10% 예배로 일치된 안을”

지방 2.0단계 지역은 20% 이내 대면 예배 드리고 3.0단계에 비대면 예배 전환해 20명 이내로 해야 한국교회 입장 정리해 정부 제시하고 행동 일치를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총회장 한기채 목사가 “2.5단계에서는 예배당 좌석의 10% 이내에서 대면 예배를 드릴 수 …
기침 110회 침례회

침례교 “당국, 방역 빌미로 교회 통제하고 탄압”

2단계는 20% 참석인데 왜 비대면 예배 강제하나 감염경로 8위 불과한데 왜 교회만 집중 공격하나 교회만 비대면 예배, 형평성·공정성 어긋난 행위 기독교한국침례회에서 “방역을 빌미로 교회를 통제하고 탄압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보고 우리의 입장을 밝히지 않…
예장 합동 2021년 신년하례예배

소강석 총회장 “억울하고 분하지만, 움츠러들지 말자”

사방이 코로나19 팬데믹 안개로 자욱하더라도, 하나님의 종들은 예수 안에서 눈부시게 살 특권 참고 버티고 꿈꿀 때 총회 다시 일어나 번성할 것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소강석 목사)가 5일 오전 서울 대치동 총회회관에서 2021년 신년하례예배를 개최했다. 예배…
예장 통합 2021년 신년감사예배

신정호 총회장 “에스라 시대처럼… 예배 회복 급선무”

포로 생활 청산 이스라엘 민족, 성전과 제사 회복 예배 회복되면 기도와 회개, 말씀 회복의 역사로 예장 통합 총회(총회장 신정호 목사) 2021년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이 4일 오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예배 설교에서 총회장…
기성 한기채 총회장 헌혈

기성 총회장 및 임원, 헌혈로 새해 업무 시작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총회장 한기채 목사)가 4일 2021년 신축년 새해 업무를 사랑의 헌혈로 시작했다. 기성 총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헌혈 급감으로 수혈이 필요한 중환자들을 위해, 1월 4일 간소한 비대면 시무예배 후 사랑의 헌혈 행사를 통해, 소중한 생…
명성교회 김하나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좋은 목사 되는 일 최우선”

교회의 교회다워짐으로 한국교회 섬기고 복음 전하며 세상 구원하는 일에 힘쓸 것 김하나 목사가 2021년 새해 첫 주일 명성교회 강단에 복귀해 설교를 전했다. 그는 설교에 앞서 준비한 원고를 통해 인사와 감회를 전했다. 김 목사는 “2021년을 맞아 새로운 소망…
중앙성결교회 한기채 목사

“2021년 새해, 소망의 불을 밝힙시다”

소망의 불을 밝히자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창조와 역사, 우리 삶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아버지께 찬송과 영광을 올립니다. 사랑하는 한국교회와 믿음의 가족 여러분! 생명의 근원이시고 우리의 소망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희망과 설…
기성 한기채

기성 총회, 헌혈로 새해 업무 시작한다

시무식 대신 총회장 등 총회 임직원 헌혈 사순절까지 전국적 헌혈 운동 벌이기로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총회장 한기채 목사)가 신축년 새해 업무를 사랑의 헌혈로 시작한다. 기성 총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헌혈 급감으로 수혈이 필요한 중환자들을 위해…
합동 105회

소강석 총회장 “새해, 믿음과 소망으로 생명의 꽃씨를 뿌립시다”

“비상(非常) 신앙(信仰), 비상 기도(祈禱), 비상 헌신(獻身)으로 더 높이 비상(飛上)하는 역전(逆轉)의 새해가 됩시다.” 총회 산하 전국 교회 위에 에벤에셀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풍성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전히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
통합 신정호 김순미 104회기 부총회장

신정호 총회장 “코로나19 극복 넘어 ‘회복’의 역사로”

코로나19 극복 넘어 ‘회복’의 역사로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로 받은 새해에는 코로나19가 사라지고 우리 삶의 자리가 다시 평온한 일상의 삶으로 회복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코로나19라는 세기적인 재난에 처했…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