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프

‘사진작가 정서영 목사의 포토에세이’

정서영 목사, ‘포토에세이’ 통해 간접 성지순례 체험 제공

예장 합동개혁 총회장이자 사진작가인 정서영 목사가 최근 C채널에서 ‘사진작가 정서영 목사의 포토에세이’를 진행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프로급 사진작가로서 오랜 기간 전 세계를 누비며 기독교 역사 유적과 아름다운 자연 풍경 등을 무수히 찍어 온 정 목…
청소년 학생 도약

리더를 성장시키는 리더의 5가지 특징

최근 처치리더십닷컴(www.churchleaders.com)은 ‘리더를 성장시키는 리더의 5가지 특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자신을 이끄는 리더십의 지속적인 향상 꼭 다른 리더를 성장시키기 위해 리더가 될 필요는 없지만, 나의 기술과 인식을 …
예배당 채플 의자 교회 자리 예배 목사 마이크 집회

‘설교자를 잡아먹는 교회’의 6가지 특징

교회성장연구가 톰 S. 레이너(Tom S. Rainer) 박사는 최근 ‘설교자를 잡아먹는 교회의 6가지 주요 특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레이너 박사는 칼럼에서 “한 교회에서 목회자로 섬기던 중 다른 교회 청빙위원회 대표의 연락을 받았다. 그녀는 내가 기도하…
성경, 성경책

거짓 선지자에 대한 성경구절 10가지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거짓 예언자들의 출현에 대해 경고하셨다. 그 때부터 그리스도인들은 이 세상에 누가 주님이 말씀하신 거짓 예언자에 속한 자인지 추측해 왔다. 종교심이 깊은 일부 사람들은 크게 분열이 될 수도 있다. 성경은 실제 거짓 예언자들에 대해 무…
시골 고향교회

“시골 농어촌 목사가 나라와 교회의 희망입니다”

시골 농촌 목사가 입양 운동을 일으켜, 시골과 시골 교회를 살려 달라고 애절하게 부탁합니다. 시골농촌 목사가 거대담론 주제인 대한민국 저출산을 외치고, 이 문제를 함께 해결하자고 협조를 구합니다. 왜? 저출산 해결 없이, 농어촌 마을과 농어촌 교회도 살 …
사랑의교회 2021년 1월 24일

2차 코로나 확산 중 나타난, 교회의 5가지 흐름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2차 코로나 확산 중 교회의 움직임 5가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레이너 박사는 “많은 지역에서 2차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으며, 일부는 1차 확…
청년, 예배, 신앙, 기독교,

사람들이 나오고 싶어하는 교회의 13가지 특징

미국의 교회 리더십 전문가인 브라이언 도드(Brian Dodd)는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사람들이 당신의 교회에 출석하고 싶어하는 13가지 신호’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칼럼에서 도드는 “우리 가족들은 주일 아침을 기다린다. 심지어 나의 12살 딸도 그러하다…
성경구절, 성구, 말씀, 성경책,

불안과 두려움을 이기는 12가지 성경구절

CBN 뉴스는 코로나19 대유행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안의 불안과 두려움을 잠재우고 믿음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는 강력한 성경구절 12가지를 소개했다. 1. 요한복음 14: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
그렉 스티어 목사

기독교인이 정치를 말할 때 지켜야 할 5가지 규칙

기독교인이 정치를 이야기할 때 지켜야 할 5가지 규칙 미국 청소년 사역 단체인 ‘데어투쉐어’(Dare 2 Share Ministries International) 설립자이자 회장인 그렉 스티어(Greg Stier) 목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모든 기독교인들이 정치를 언급할 때, 따라야 할 5…
대학생들 구슬땀으로 ‘농촌사랑’ 실천

농어촌 교회, 가장 효과적인 전도는 입양입니다

저출산으로 농어촌이 망하고 있습니다. 저출산으로 농어촌 교회 주일학교, 청년부가 이미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농어촌 교회는 시한부로 점점 고사하고 있습니다. 농어촌 마을이 살고 농어촌 교회가 다시 살기 위해서는 아이가 필요합니다. 농어촌 마을이 살고 …
김진홍

새해 목회자들을 위한 7가지 기도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새해 목회자를 위한 7가지 기도’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레이너 박사는 “2021년을 넘어가면서 교인들에게 목회자들을 위한 기도에 더 많은 …
척 로리스

2021년 교회에 일어날 수 있는 7가지 일들

미국 사우스이스턴 신학대학원 학장인 척 롤리스(Chuck Lawless) 박사는 최근 처치리더닷컴에 ‘2021년 교회에 일어날 수 있는 7가지 일’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당면한 문제는 바뀌지 않는다. 여전히 코로나 지침은 존재한다. 그러나 코…
교회, 코로나19, 예배, 예배당, 청년,

코로나19 가운데 美 교회가 변화해 온 5가지 방법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 미국 전역의 교회들은 폐쇄 위기 속에 빠르게 변해야 했고 전략적으로 긴급한 필요를 채워야했다. 주차창 모임부터 영적 교제를 위한 온라인 기술을 장착하기까지 교회는 많은 도전을 겪어왔다. 교회 개척 네트워크 액츠 29(Acts 29)의 브라…
전주 바울교회

전주 바울교회, 함박눈 속 ‘드라이브 스루’ 송구영신예배

주차장 돌며 성구 뽑기와 달력, 새해 선물 증정 새해 기도 제목 제출하며 목사에게 안수 받아 신현모 목사, 3시간 이상 각 성도들 축복 기도 올해 송구영신예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으로 인해 각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드려야 했다. 이러…
빅토리 처치, 드라이브인 예배, 코로나, 교회

코로나 속 교회가 살아남기 위한 5가지 변화

지난해 코로나 19 대유행 속에서 미국 전역의 교회들이 살아남기 위해 단행한 5가지 변화에 대해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1. 코로나 19 지침에 적응 미국의 보건당국과 주 정부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예배를 엄격히 금지하거나 출입 인원에 제한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