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2021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시상식

“자랑스러운 전문인” 김호일·손학중·이동명·전우택·허문영

한국교회의 대안은 전문인선교(Professional Mission)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도 2030년까지 100만 자비량(전문인) 선교사를 목표로 기도하는 가운데 있다. 세계CEO전문인선교회(WCPM)는 “한 손에는 성경을, 한 손에는 전문직업을 가지고 백만 전문인 선교사 시대를 …
한국교회군선교연합회 비전2030

군선교연합회, 제21회 군선교신학신포지엄 연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곽요셉 목사)가 2021년 10월 26일(화) 오후 2시부터 제21회 군선교신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방역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기독교군종교구 채널…
기독교통일포럼 10월

“탈북민 주요 회심 유형, 하나님과 만남 통해 고난 극복”

회심한 탈북민 20명 대상으로 심층 면담과 관찰 통해 분석 회심 전 과정에서 주변 기독교인들이 주는 영향력 매우 커 주체사상, 회심 걸림돌이지만 하나님으로 대체할 수 있어 기독교통일포럼 10월 월례포럼이 9일 오전 온라인 진행됐다. 포럼에서 임재환 박사(올…
한국교회군선교연합회 비전2030

“매년 10만 장병을 1,004개 군교회서 양육·관리해 파송”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는 7일 오전 국군중앙교회에서 ‘군선교 비전2030 실천운동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비전선포식으로 진행됐다. 사무총장 이정우 목사의 사회로 드린 예배에서는 이희찬 목사(한국군종목사단장, 해군 대령)와 정해성…
한국 순교자의 소리,

“단파 라디오와 인쇄된 성경이 北 전도에 더 효과적”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은 6일 “북한 정부가 누구든지 외국 콘텐츠에 접속한 것이 발각될 경우 엄격히 처벌한다는 내용이 담긴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을 시행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한국 VOM은 저차원적인 정보 전달 방식으로 회귀하는 것이 북한 내 …
CCC

‘코로나 시대 전도, 어떻게 해야 할까?’ 주제 세미나 열린다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 산하 EDI전도제자훈련원은 오는 11월 1일 ‘코로나시대’ 전도,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주제로 온라인 전도세미나를 개최한다. EDI전도제자훈련원은 “현실진단과 이론을 넘어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실제적 대…
한국군종목사단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진중세례 병사

“군선교, 지형 변화에 따른 블루오션 전략 필요”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는 30일 서울 종로구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변화하는 군선교 방향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를 논의했다. 사무총장 이정우 목사는 “군선교 지형이 바뀌고 있다. 군복무 기간 단축 및 인구 감소 등으로 군인 수는 점점 줄고 장…
박종상 목사(前 오엠국제선교회 선교사)

“미군 철수 안타깝지만… 20년간 선교적으로 ‘은혜’였다”

현지인들이 느끼는 압박과 위협에는 큰 변화 없어 선교사들 상황 확인하는 건 위험… 기도만 해 주길 이슬람 선교, 조급함 버리고 유연성 갖추게 되길 미군이 철수한 아프가니스탄을 탈레반이 장악하면서, 이 지역에 다시금 국제사회의 관심이 고도로 집중되고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존 로스 선교사, 만주 선교 방법론

순교자의소리 CEO “한국교회, 北 지하교회에게서 배워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가 “한국교회는 북한 지하교회의 개척 방법을 배워서 한국과 북한에 적용하라”고 조언했다. 24일 한국 VOM에 따르면, 최근 북한기독교총연합회(북기총)가 주최한 탈북민 연합수련회 강사로 나선 에릭 폴리 목…
(사)누가선교회-(주)케이셀바이오뱅킹 업무협약 체결

(사)누가선교회-(주)케이셀바이오뱅킹 업무협약 체결

(사)누가선교회-(주)케이셀바이오뱅킹 업무협약 체결 NK세포와 신경줄기세포를 활용한 면역치료요법을 연구·개발하여 난치병 치료제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셀바이오 전문기업 (주)케이셀바이오뱅킹과, 국내외 의료선교 활동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
의료선교회 성누가회가 7월 18일과 25일 약 40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의료봉사 사전 모임을 온라인으로 열었다.

성누가회 힐링핸즈 의료봉사 온라인 사전모임에 400여 명 참여

성누가회 힐링핸즈 의료봉사 온라인 사전모임에 400여 명 참여 자원봉사자 총 약 1천 명 모집 의료선교회 성누가회가 7월 18일과 25일 약 40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의료봉사 사전 모임을 온라인으로 열었다. 성누가회는 초교파 복음주의 기독교의료선교회로서 한…
모퉁이돌선교회

“고통당하는 지하교회… 악한 자에게서 건지소서”

모퉁이돌선교회 제 63회 선교컨퍼런스가 13(화)일~15(목)일까지 ‘악한자에게서 건지소서!’라는 제목을 가지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난 37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는 매년 여름과 겨울 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해 왔다. 선교회 측은 이번 63회…
북한

“김정은 정권의 우상화 교육, 공허한 메아리 돼”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가 북한이 도당위원회 이후 김정은에 대한 우상화 교육을 실시했지만 오히려 북한주민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는 최근 보도와 관련, “이제 더 이상 북한 주민들의 눈을 가린 채 거짓을 세뇌하는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north korea bible

“성경, 코로나 상황에서도 북한 땅에 배달돼”

모퉁이돌선교회 대표 이삭 목사가 최근 기도편지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도 북한에 성경이 배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삭 목사는 “성경으로 인해 한 생명이 살아나고 있다”며 “모퉁이돌 선교회는 사역 초기부터 지금까지 성경을 가져다 주고 가르쳐 왔다”고 …
서울신대 다문화 선교 컨퍼런스

서울신대, 29일 2021 다문화 선교컨퍼런스

기독교대한성결교회 해외선교위원회와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오는 4월 29일(목) 오후 1시부터 ‘다문화 선교컨퍼런스’를 서울신학대학교 성봉기념관 3층 성봉 강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생…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