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애터미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애터미와 상호 협약 체결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과 (주)애터미가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3월 26일 예수병원 의학박물관에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과 애터미 박한길 회장을 비롯해 예수병원 15명, 애터미 14명 등 전체 29명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과 상호 협약식을 개최…
전주 예수병원 헌혈

전주 예수병원 임직원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전주 예수병원은 3월 20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 행사를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이 급격히 감소해 국내 의료기관의 원활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가운데, 예수병원 백수경 진료처장과 의료진들이 이를 해소하고자 뜻을 …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김철승 전주 예수병원장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이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선임됐다. 대한기독병원협회 이사회는 3월 6일 밀레니엄서울 힐튼호텔에서 2020년 정기이사회를 개최, 대한기독병원협회 차기 회장으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을 선임했다. 김철승 신임 회장은 오는 4…
H&메디컬빌딩 하지훈 대표이사 예수병원

코로나19 극복 위해 전주 예수병원에 손세정제 1,004개 후원

H&메디컬빌딩 하지훈 대표이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손세정제 1,004개를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에 기부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3월 6일 예수병원을 찾은 하지훈 대표이사는 김철승 병원장에게 1,004만원 상당의 손세정…
이한별 소장

이한별 소장, 탈북 여성 최초 GMS선교사 돼

이한별 소장(북한인권증진센터)이 탈북 여성 최초로 GMS선교사가 됐다. 지난 5일, GMS 선교본부 예배당에서 진행된 GMS총회세계선교회(이사장 김정훈 목사) 제22회기 제3회 선교사 임명식에서는 12가정 19명의 장기 선교사를 비롯해 총 13가정 20명의 선교사가 GMS 소속…
박병길 목사

예심북한선교회, 북한 선교 위한 ‘민족복음사관학교’ 설립

예심북한선교회(대표 박병길 목사)에서 북한선교 전문사역자 교육훈련기관 ‘민족복음사관학교’를 설립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선교회 측은 북한 주민들에게 복음을 잘 전할 수 있는 탈북민 신학생 등의 특성을 감안한 체계적 훈련과정의 필요성을 절감하…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멘토링 프로그램 ‘의료꿈나무’ OT 개최

성누가회(대표 신명섭 원장)는 4일 서울 혜화동에 소재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강의실에서 제2회 의료꿈나무(이하 의꿈)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의꿈 오리엔테이션에는 9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전체 강의…
복지선교 세미나

2020 복지 선교 세미나, “복지 선교·목회” 주제로

베데스다사회복지연구원(대표이사 양동춘 목사)와 한국밀알선교단(단장 조병성 목사)이 오는 2020년 1월 6일 오후 2~6시 밀알학교에서 ‘2020 복지선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복지선교와 복지목회 & 한국교회사회복지실천 들여다보고 내다보기’를 …
진중세례식

논산훈련소 진중세례식… 2,800여 훈련병 ‘예수 영접’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와 (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주관하고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가 후원한 제558차 훈련소 진중세례식이 14일 논산훈련소에서 김순규 목사(연무대군인교회 담임)의 인도로 개최됐다. 이날 2천8백여 명의 훈련병들이 세례를 받고 예…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내년에도 중·고등학생 멘토링 한다

성누가회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의료인을 꿈꾸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의료꿈나무’(이하 의꿈)를 진행한다. 의꿈은 의료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현직의사를 매칭하여 멘토링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를 시작으로 의료인으로서 갖추…
이경애 박사

성누가회,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 개최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를 16일 저녁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했다.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경애 박사(이화여자대학교, 예은심리상담연구원)가 ‘Hepler 의 Helpee 이해방…
예수병원 121주년

전주 예수병원, 개원 121주년 기념예식 및 암센터 개소식

1898년 설립 이후 개원 121주년을 맞은 전주 예수병원이 11월 1일 4층 예배실에서 내외 귀빈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 개원 1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정선범 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된 1부 예배는 김성수 목사(총무이사)가 ‘더 좋은 예수병원’이라는…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왜 북한 선교가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가?”

탈북민들 발표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 탈북민 목회자들의 ‘해설’에 귀 기울여 달라 지난 10월 24일 서울 목동 지구촌교회(담임목사 조봉희)에서 ‘제2회 탈북민 목회자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대한민국에 정착한 탈북민이 3만명을 넘어선 …
성누가회 8회 세미나

성누가회, 제8회 ‘대한 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제8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오는 11월 16일(토) 오후 6시 서울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경애 박사가 ‘환자들과 효과적으로 상담하는 대화기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예은심리상담교…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신학 심포지엄

“병역거부, 양심 아닌 종교적 신념에 따른 것”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 이종윤 목사)가 10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신과대 채플실에서 제19회 ‘한국교회 군선교 신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목표 기한을 1년 앞둔 ‘비전 2020실천운동의 신학적 조명과 미래’ ‘병…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