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 온라인 강의

성누가회, 2021년 온라인 의료꿈나무 강의 진행… 150여 명 참석

성누가회 제3기 의료꿈나무(이하 의꿈)가 1월 16일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전체강의 ONE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된 이번 강의에는 15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의료인의 다양한 진로", "비전에 대한 확신", "학업 성취도 올…
감염제로 솔선수범

김철승 예수병원장 ‘감염제로 솔선수범’ 캠페인 동참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이 코로나-19의 종식을 기원하며 1월 19일에 '감염제로 솔선수범 캠페인‘에 동참했다. ‘감염제로 솔선수범 캠페인’은 도내 의료 기관에서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함께 동절기 지속적인 환자 증가 우려에 따라 현장의 방역 경각심을 강…
김철승

예수병원, ‘퇴원손상심층조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예수병원이 최근 “지난 12월 31일 질병관리청의 ‘퇴원손상심층조사’사업에서 국민건강 증진 및 보건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손상감시사업인‘퇴원손상심층조사’는 질병관리청이 국민건강증진과 …
이경호

창조과학회, 9일 제8대 이경호 회장 취임 감사예배

40주년을 맞는 한국창조과학회에 이경호 제8대 신임 회장이 취임한다. 이취임 감사예배는 오는 9일 오전 11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감사예배는 구주와 이사 사회로 정민주 팀장의 특순, 윤길중 목사(온누리교회 부천캠퍼스)의 ‘창조주 하나님(…
시무예배

예수병원, 온라인 시무예배 및 안과-신경외과 리모델링 개소식

전주 예수병원은 4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유튜브 채널에서 2021년 시무예배를 온라인 생중계했다. 정선범 원목실장의 ‘희망을 가질 때’라는 설교로 시작된 시무예배의 2부 시무식에서 김철승 병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일 년간 ‘Pati…
애기봉 성탄트리

北, 성탄절에 외식만 해도 ‘반동’으로 처벌

북한 당국이 최근 성탄절을 기념하는 주민에 대해 ‘반동사상문화배격법’으로 처벌하도록 지시했으며, 이로 인해 해외 주재 간부들조차 몸을 사리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5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RFA는 최근 북한 내부 소식통을 인용, “북한에서…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현숙 폴리 대표

“北에 성경 보내다 처벌받는다면, 기쁨으로 감당할 것”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이 최근 국회에서 통과되면서, 풍선을 이용해 북한에 성경을 보급하는 사역도 압박을 받게 됐다. 그러나 한국 기독교계에서 이 사역을 가장 활발히 하고 있는 한국순교자의소리(VOM)는 “여름이 오고 다시 바람이 북쪽으로 불면, 하나님이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대북전단금지법 통과 후 “사역 계속할 것”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인 에릭 폴리 목사는 15일 ‘대북 전단 금지법 통과에 대한 공식 성명’을 한글과 영어로 발표했다. 성명에서 폴리 목사는 “여름이 오고 다시 바람이 북쪽으로 불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그날 하라고 하신 사역…
누가선교회신학교 신대원

누가선교회신학교 신대원 인천분교 개원… “참 제자 되길”

누가선교회신학교 신대원 인천분교 개원… “참 제자 되길” 누가선교회신학교 신대원(누가신대원, 총장 김성만 누가선교회 대표회장)이 인천분교를 개원하고, 성경 강해를 통해 말씀 안에 바르게 서는 주의 제자들을 훈련하는 일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 누가…
성산생명윤리연구소

“한국의 프로라이프 운동, 미국 사례 벤치마킹해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이명진 소장)가 최근 서울역 공항철도 인근에서 ‘한국 복음주의 프로라이프 운동의 실천적 방향 모색(Life wins in Korea)’이라는 주제로 23주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명진 소장은 “이번 세미나는 복음주의 생명운동을 실제적인 활동영역을 체…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2021년 의료꿈나무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의료꿈나무(이하 의꿈)는 의료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현직 의사들의 강의 및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멘토 의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이들이 갖고 있던 막연했던 꿈이 열정적인 도전으로 바뀌고, 이 시대에 선한 영향력을 드러내는 올바른 의료인으로 성장하는 …
예수병원

예수병원, 개원 122주년 기념예식… “예수님 사랑 전하자”

1898년에 설립되어 올해 개원 122주년을 맞은 예수병원이 3일에 4층 예배실에서 내외 귀빈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 개원 122주년 기념예식’을 가졌다. 정선범 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된 1부 예배에서 이종학 목사(이사장)는 ‘사람을 얻고자 하라’라는 …
모퉁이돌선교회

모퉁이돌선교회, 10월 31일 전 회원 기도회… “지금이 기도할 기회”

모퉁이돌선교회가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하나님의 뜻이 북한에 이루어지이다’를 주제로 한 전회원기도회를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기도회는 북한 정권, 북한 지하교회와 성도, 주님 밖에서 헤매는 북한 주민들, 남한의 위정자들과 …
예수병원 건강의학센터, 가정의학과 확장이전

예수병원 건강의학센터와 가정의학과 확장 이전

예수병원은 지난 19일에 건강의학센터와 가정의학과를 확장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병원 측은 “이날 건강의학센터와 가정의학과는 이날 김철승 병원장을 비롯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쾌적하고 시원스러운 진료환경으로 확장 이전 개소했다”며 “앞으…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

성누가회, 제10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성누가회가 22일 “제10회 대한 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가 은혜 가운데 성료 되었다”고 밝혔다. 제10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는 지난 회와 같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온라인 참석자를 위하여 개설된 카톡 오픈채팅방에 100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