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예수병원 코로나19

예수병원,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동참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과 의료진이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은 김 병원장의 격려의 글. 안녕하세요, 예수병원 병원장 김철승입니다. 전북대병원 조남천 병원장님의 추천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
예수병원 김철승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 전라북도의사회 표창 수상

전라북도의사회가 2020년 정기 대의원회 총회 결의에 따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예수병원은 전라북도의사회로부터 모범의사회로 선정되어 4월 23일 오후 7시 전주병원 대회의실에서 거행된 시상식에서 전라북도의사회 백진현 회장이 …
최광 목사와 함께한 성경통독학교 수료생들.

“탈북민들에게 좋은 것 다 양보하던 이유 물었더니…”

4월 말의 어느 봄날, 남양주시 진접읍에 소재한 축복된교회에 40여명의 성도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다. 청년부터 중년까지 다양한 이들은, 북한 선교사인 최광 선교사(열방빛선교회 대표, 황금종교회 담임목사)가 20여년 동안 피땀 흘린 사역의 열매들이다. …
영화 상철

北 1천여명 전도한 한충렬 목사, 세계 순교사에 남는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오는 30일 한충렬 목사의 순교 4주기를 앞두고 “한 목사의 사역과 죽음에 관한 이야기가 전 세계 기독교인들의 마음을 계속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조선족 목회자 한충렬 목사는 2016년 중국 장백(Cha…
북한자유주간

北 지하교인들, 일제 때 성경과 자필 찬송가로 명맥 이어가

북한의 지하교인들이 아직도 일제 때의 성경과 자필로 찬송가 가사를 적은 쪽지 등으로 신앙을 유지해 가고 있다고 자유북한TV가 공개했다. 자유북한TV는 제17회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북한 내부 주민들의 생활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북한 지하교인…
새터교회에서 드린 제17회 북한자유주간 주일예배.

“하나님께선 북한이 다시 한 번 그분의 땅이 되길 원하신다”

제17회 북한자유주간이 26일 오전 11시 새터교회(담임 강철호 목사)에서 예배를 드림으로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 북한자유주간은 매년 주일예배를 통해 일정을 시작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 그 장소를 탈북자들의 교회인 새터교회로 함으로써 북한 자유 운동에 있어…
내래 죽어도 전하겠습네다 최광 선교사

“북한 선교, ‘진짜 사역자’만이 ‘진짜 제자’ 만든다”

건강한 북한 선교 사역을 위한 최고의 길라잡이 ‘왕도’나 ‘요령’은 없어… 오직 ‘정도’와 ‘정면돌파’ 합숙식 성경통독으로 ‘영적 용광로’에 집어넣어야 최광 선교사(열방빛선교회 대표, 황금종교회 담임목사)는 1998년 중국에서 탈북자들을 대상으로…
애터미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애터미와 상호 협약 체결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과 (주)애터미가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3월 26일 예수병원 의학박물관에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과 애터미 박한길 회장을 비롯해 예수병원 15명, 애터미 14명 등 전체 29명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과 상호 협약식을 개최…
전주 예수병원 헌혈

전주 예수병원 임직원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전주 예수병원은 3월 20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 행사를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이 급격히 감소해 국내 의료기관의 원활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가운데, 예수병원 백수경 진료처장과 의료진들이 이를 해소하고자 뜻을 …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원장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김철승 전주 예수병원장

전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이 대한기독병원협회 회장에 선임됐다. 대한기독병원협회 이사회는 3월 6일 밀레니엄서울 힐튼호텔에서 2020년 정기이사회를 개최, 대한기독병원협회 차기 회장으로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을 선임했다. 김철승 신임 회장은 오는 4…
H&메디컬빌딩 하지훈 대표이사 예수병원

코로나19 극복 위해 전주 예수병원에 손세정제 1,004개 후원

H&메디컬빌딩 하지훈 대표이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손세정제 1,004개를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에 기부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3월 6일 예수병원을 찾은 하지훈 대표이사는 김철승 병원장에게 1,004만원 상당의 손세정…
이한별 소장

이한별 소장, 탈북 여성 최초 GMS선교사 돼

이한별 소장(북한인권증진센터)이 탈북 여성 최초로 GMS선교사가 됐다. 지난 5일, GMS 선교본부 예배당에서 진행된 GMS총회세계선교회(이사장 김정훈 목사) 제22회기 제3회 선교사 임명식에서는 12가정 19명의 장기 선교사를 비롯해 총 13가정 20명의 선교사가 GMS 소속…
박병길 목사

예심북한선교회, 북한 선교 위한 ‘민족복음사관학교’ 설립

예심북한선교회(대표 박병길 목사)에서 북한선교 전문사역자 교육훈련기관 ‘민족복음사관학교’를 설립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선교회 측은 북한 주민들에게 복음을 잘 전할 수 있는 탈북민 신학생 등의 특성을 감안한 체계적 훈련과정의 필요성을 절감하…
성누가회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멘토링 프로그램 ‘의료꿈나무’ OT 개최

성누가회(대표 신명섭 원장)는 4일 서울 혜화동에 소재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강의실에서 제2회 의료꿈나무(이하 의꿈)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의꿈 오리엔테이션에는 9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전체 강의…
복지선교 세미나

2020 복지 선교 세미나, “복지 선교·목회” 주제로

베데스다사회복지연구원(대표이사 양동춘 목사)와 한국밀알선교단(단장 조병성 목사)이 오는 2020년 1월 6일 오후 2~6시 밀알학교에서 ‘2020 복지선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복지선교와 복지목회 & 한국교회사회복지실천 들여다보고 내다보기’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