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2020년 순위 발표한 오픈도어즈 “박해 빈도·강도 모두 늘어”

북한, 19년째 박해국 1위… 중국도 성도 통제로 급상승

북한이 오픈도어즈가 발표한 2020년 박해국가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 단체가 해당 순위를 발표하기 시작한 2002년부터 19년째다. 15일(현지시각) 박해감시단체인 오픈도어즈는 이를 발표하며 “북한에서는 성경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처벌 대상이 되고 악명 높은 노동수용소로 끌려가 돌…
주제가 ‘아이앰 스탠딩 위드 유’

기도의 기적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 오스카상 후보

존 스미스와 그의 어머니 조이스의 기적적인 실화를 다룬 영화 ‘브레이크 스루’(Break Through)가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다이앤 워렌(Diane Warren)이 작사를 맡은 영화 주제가 ‘아이앰 스탠딩 위드 유’(I Am Standing With You)가 오스…
유가족들 “무례함과 잔인함 규탄”… 국제사회 도움 호소

이란 정부, 목사 처형하고
무덤까지 훼손

이란 정부가 배교 혐의로 처형된 기독교인 순교자의 무덤을 불도저로 밀어버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후세인 수드만드(Hussein Soodmand) 목사는 지난달 배교 혐의로 처형을 당했다. 13세 때인 1960년대 꿈에서 예수님을 만난 후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그는, 고문 끝에 결국 처형됐다. 그리고 이란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인 마쉬하드의 한 무덤에 안치됐다. 그런데 그의…

美 백악관, ‘기도할 권리’ 보장하는 새 지침 소개

미국 백악관이 국가종교자유의 날인 16일(현지시각) 공립학교의 교사들과 학생들의 기도할 권리를 신장하고 차별적 연방 규제를 철회하도록 고안된 일부 규칙과 메모를 공개했다고 미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벌 오피스에서 여러 형태의 차별로 고통받아온 기독교인, 유대인, 무슬림 학생들과 만남을 갖고, 종교의 자유를 증진시키는 새 규제와 지침을 소개했…

최신기사

부르키나파소 교회, 괴한들 공격으로 성도 24명 사망

부르키나파소 북부에 위치한 한 교회가 무장한 극단주의 무슬림들의 공격을 받아 성도 24명이 숨졌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총을 든 괴한들이 부르키나파소 야가주의 판시 마을의 …

아발론, 10년 만에 새 앨범 ‘Called’ 선보여

CCM 그룹 아발론이 10년 만에 ‘Called’라는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19일(현지시간) 아발론의 새 앨범 ‘Called’가 최근 발매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룹 창립 멤버인 맥브라이어는 최근 CP와의 인터…

“코로나19, 北 지하교회에 심각한 결과 우려”

오픈도어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의 확산이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에게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최근 경고했다. 오픈도어즈는 “북한 당국은 현재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없다고 밝히고 있으나, 지난…

트랜스젠더 선수 제치고 주 대회 우승한 美 여학생

미국 코네티컷주의 한 고등학생이 주에서 주최하는 챔피언십 경기에서 트랜스젠더 여학생을 이기고 우승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캔톤고등학교 학생인 첼시 미첼은 S급 55m 단거리 경…

WHO, 北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진단 시약 지원

유엔 산하 세계보건기구(WH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북한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9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마이클 라이언 세계보건기구(WHO) 긴급대응팀장은 전날 제네바 WH…

“北中 교인들 모두 위해 고난받은 분… 우리가 기억해야”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이 리바이광 변호사 순교 2주기를 기념하며 새 영상을 공개했다. 중국 기독교인 리바이광(Li Baiguang) 변호사는 2018년 2월 26일 순교했다. 이 영상에는 중국 정부의 억압으로 고통 당하는 주민을 변호…

마블 새 영화에 ‘양성애자’ 스파이더맨 등장 논란

마블 히어로물인 스파이더맨의 일부 판권을 소유 중인 소니픽처스(이하 소니)가, 양성애자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영화를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블로그 ‘We Got This Covered’는 익명의 소식…

무신론자 도킨스 “우생학, 인류에 도움 된다” 주장

유명 무신론자인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우생학이 인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나치 독일은 유대인, 동성애자, 정신질환자 등을 …

“英 기독교인들, 中 소수민족처럼 탄압받아”

미국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영국 투어를 둘러싼 논란이 되고 있는 소위 ‘노-플랫포밍’(no-platforming) 추세와 관련, 복음주의자들의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먼…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2/17~2/23)

02/17 부탄: 이 나라에서 새로운 목회자들이 더 많이 나오도록. 02/18 모리타니: 이슬람을 떠나는 것이 불법인 상황에서 새 신자들을 보호해주시도록. 02/19 네팔: 압박이 거세져도 기독교인들의 믿음이 계속 성장하도록. 02/20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