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역사적 성지 모독하고 나이트클럽으로 사용하지 말라”

‘디스코’ 개최한 英 대성당, 2천여 명 ‘반대 서명’ 직면

최근 영국 캔터베리 대성당에서 열린 ‘사일런트 디스코’(Silent Disco)에 항의하는 청원서에 2,000명이 넘는 이들이 서명했다. 이 대성당은 서기 597년 성 어거스틴에 의해 건립됐으며, 전 세계 성공회 공동체의 모교회이자 캔터베리 대주교가 있는 곳이다. 또 영국 대주교 토마스 베켓(Thomas Becket)…
성경적 진리에 기초한 정치 참여 강조

존 파이퍼 “예배에서 ‘정치적 깃발 흔들기’는 안 돼”

미국의 선거 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신학자 존 파이퍼(John Piper·78) 목사는 “정교분리를 존중하면서 성경적 진리에 기초해 기독교를 지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치적 깃발 흔들기는 기독교 예배에서 설 자리가 없다”고 했다. 미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코로나19 이후 인력 형태 변화가 원인

美 장로교, 50여 년 소유해 온 본부 건물 매각 검토

미국 최대 장로교단인 미국장로교(PCUSA)가 1980년대부터 소유 중이던 본부 건물을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교단 총회 법인체 역할을 하는 PCUSA 법인 이사회(Corporate Board)가 켄터키주 루이빌 시내에 있는 본부의 매각을 고민 중”이라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PCUSA는 1983년 미국 남부에 기반을 둔 장로회와 미국 북부에 기반을 둔 연합장로교회가 합병된 지 몇 년 후 1988년 8월에 이 …

英 기독교 구호단체들, “라파 공격 즉각 중단” 촉구

기독교 구호 단체와 기타 기관들은 영국 총리 앞으로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크리스천에이드(Christian Aid), 가톨릭 구호 기관 (CAFOD), 엠브레이스더미들이스트(Embrace the Middle East), 스코틀랜드가톨릭국제구호기금(Scottish Catholic International Aid Fund, SCIAF)은 이번 주에 발생한 공격에 대해 긴급한 우려를 표명하는 서한에 서명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

최신기사

美 레이크우드교회 총격 사건의 의미와 대응

미국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의 미디어 담당자 조슈아 아놀드(Joshua Arnold)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증가하는 교회 공격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라는 칼럼을 게재했다. 아놀드는 “이 사건의 이유가 무엇이든, …

美 국무부, ‘성소수자 운동’ 촉진 위한 계획 발표

미국 국무부가 최근 ‘형평성을 증진하기 위한 행정 명령’ 이행 방안에 ‘평등 및 평등 증진’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백악관은 21일(이하 현지시각) “바이든-해리스 행정부는 모두를 위…

“이란 기독교인 체포 급증… 성경 배포자 표적 삼아”

이란 당국이 성경 배포자를 표적으로 삼으면서, 지난해 기독교인 체포가 급증했다. 체포된 사람들 중 3분의 1은 여러 권의 성경을 소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기독교 인권단체 아티…

英 기독교인 설교자, 경찰 5명에게 체포 위협당해

영국의 한 기독교인이 런던에서 거리설교 도중 시민의 항의와 경찰 5명의 체포 위협을 받았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드웨인 로페즈(Dwayne Lopez) 목사는 런던 서부 옥스브리지 하이 스트리트에서 설교를 하던 중 한…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국 CCM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상인 도브상(Dove Awards) 수상자가 최근 ‘당신의 교회가 진보 기독교를 향해 가고 있다는 5가지 징후’라는 칼럼을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게재했다. 칼럼의 저자인 알리사 차일더(Alisa Childer)…

美 뉴욕 대성당서 트랜스젠더·매춘부 장례식 ‘논란’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각) 미국의 유서 깊은 ‘세인트 패트릭 대성당’(St. Patrick Cathedral)에서 트랜스젠더이자 무신론자, 전직 매춘부로 유명했던 세실리아 젠틸리(Cecilia Gentili)의 장례식이 진행돼 논란이 일었다. 미국 뉴욕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