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美 남침례회장 후보 2인 추가… 4파전 열기 고조

미국 남침례회(SBC)의 회장 후보로 랜디 애덤스(Randy Adams) 목사와 에드 리튼(Ed Litton) 목사가 추가 지명되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최근 보도했다. 남침례신학대학교(SBTC) 총장인 알버트 몰러 주니어와 마이크 스톤 목사(조지아 주 임마누엘 침례교회)에 이어 후보는 총 4명이다. 19일(현지시간) …
英 데스티니교회 앤드류 오웬 목사, 교인들에게 우려 피력

“빅테크, 온라인 예배와 기독교 콘텐츠까지 차단할 수도”

영국 글래스고에 위치한 데스티니 교회(Destiny Church)의 앤드류 오웬(Andrew Owen) 목사는 페이스북을 비롯한 빅테크(Big Tech)가 기독교 콘텐츠를 영구히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21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오웬 목사는 최근 교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팬데믹 …
캘리포니아 치노힐스 갈보리채플 잭 히브 목사

[칼럼] 트럼프 이후, 복음주의자들이 할 일은 무엇인가?

치노힐스에 위치한 갈보리채플(Calvary Chaple)의 잭 히브(Jack Hibb) 목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트럼프 이후, 복음주의자들이 할 일은 무엇인가?’(What’s next for evangelicals post-Trump)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힙스 목사는 칼럼에서 “지난 4년 동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누구보다 자신의 공약을 실천하고 복음주의 공동체를 위해 목소리를 냈다. 태아를 보호하고 군을 강화하는 것부터 신앙에 …

2차 코로나 확산 중 나타난, 교회의 5가지 흐름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에 ‘2차 코로나 확산 중 교회의 움직임 5가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레이너 박사는 “많은 지역에서 2차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으며, 일부는 1차 확산보다 훨씬 더 (피해가) 크다. 우리는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와 연결돼 있는 목회자 수백 명과 매주 소통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가 알려지고 …

최신기사

흑인 신학교 학장, 남침례회 부총회장 후보 지명돼

아프리카계 미국인 신학교 학장이 남침례회(SBC) 부총회장 후보로 지명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테네시주 멤피스에 소재한 ‘미드아메리카 침례신학교’(Mid-America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M…

美 기독교계, 트랜스젠더 군복무 허용 비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5일 트랜스젠더의 군복무를 전면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데 대해 미국 복음주의권 지도자들이 일제히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뱁티스트프레스가 25일 보도했다. 행정명령에 따르면, 미국…

기독교 영상 플랫폼 ‘페이스풀’ 앱 등장

유튜브를 대체할 수 있는 기독교 플랫폼 ‘페이스풀’(Faithful) 앱이 개발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페이스풀’ 앱은 기독교인들이 가장 저명한 영적 지도자의 설교와 독창적 콘텐츠를 스…

“中 기독교인, 2030년까지 3억 명으로 증가할 것”

중국 기독교 인구가 오는 2030년까지 3억 명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공산주의자들이 기독교 성장에 더욱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6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 …

순교자의소리 “지난해 北에 성경 22,847권 보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작년 5개 단파와 중파 라디오 방송을 통해 북한에 매일 오디오 성경을 보냈을 뿐 아니라, 오프라인 성경도 22,847권을 보냈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는 대량 배포나 개인적으로 만나 직접 전달…

조 바이든, 성전환자 군 복무 허용… 또 트럼프 지우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각) 성전환자의 군 복무를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CNN 등 외신이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임 당시 금지했던 것을 뒤집은 것이다. 이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백…

부르키나파소서 실종된 사제, 시신으로 발견돼

부르키나파소 남서부 지역에서 실종된 한 사제의 시신이 인근의 숲에서 발견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부르키나파소 남서부 지역인 반포라에서 실종된 사논 주교가 이틀 만에 인근 숲에서 …

美 FBI, 캘리포니아 인신매매 조사로 실종 아동 33명 구출

미국 FBI가 캘리포니아에서 ‘잃어버린 천사 작전’으로 불리는 인신매매 조사를 진행하면서 실종된 33명의 아이들을 구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구출된 아이들 중 8명은 성적인 착취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