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두려워하지도, 가볍게 여기지도 말기를”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 목사, 코로나19 확진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Carl Lentz) 목사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릴리저스뉴스서비스(RNS)가 2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전날 인스타그램 생방송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린 렌츠 목사는 RNS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 안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마치 사망 선고와 같이 여기는 두려움…
‘50명 이상 모임 금지’ 행정명령서 교회는 제외

美 미시간 주지사 “정부는 교회 문 닫을 권한 없다”

미국 미시간주 그레첸 휘트머(Gretchen Whitmer) 주지사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50명 이상의 모임을 금지한 행정명령에서 예배를 제외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휘트머 주지사는 최근 ‘폭스뉴스 선데이’ 진행자인 존 로버츠(John Roberts) 앵커와의 인터뷰에…
“여러분은 놀라운 일을 하며 영감을 주는 사람들”

트럼프, 코로나19 사태 속 목회자들에게 기도 요청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7만 명 이상 확산 중인 가운데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목회자들로부터 기도를 받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보수주의 단체인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 FRC)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약 1시간 정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FRC 토니 퍼킨스(Tony Perkins) 회장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경제에 있어 우리…

‘무신론자’ 이탈리아 의사, 코로나19와 사투 벌이다 ‘회심’

현재 이탈리아의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 수는 각각 7만 명과 7천 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 가운데 확진자 수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에서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사 율리안 우르반(lulian Urban·38)의 글이 이탈리아 기독교 뉴스에 소개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최근 소개된 ‘의사들의 가장 어두운 악몽 속에 비추인 빛’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무신론자였던 그는 …

최신기사

美 코로나19 대응팀 “북한이 요청하면 도울 것”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북한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지원을 요청하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미 CDC 코로나19 대응팀의 새라 베넷 팀장은 26일(현지시각) 미 국무부가 주최한 전화 기자회견에서 “CDC는 유엔 산하 세계보건…

프랑스 “이라크서 납치된 기독교인 4명 석방돼”

지난 1월 이라크에서 납치됐던 4명의 기독교인들이 석방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7일(이하 현지시각)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비서실의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들은 프랑스 국적자인 앙투안 브로천, 줄리앙 …

코로나19 이겨낸 英 목회자, ‘사회적 거리 두기’ 동참 호소

영국에서 코로나19 확진을 받고 일주일 동안 집중치료를 받은 후 회복된 한 목회자가 페이스북에 자신의 경험을 나눴다. 26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북아일랜드 다운카운티에 소재한 엘림오순절교회(Elim Pe…

美남침례회, 코로나19로 총회 취소… 2차대전 이래 처음

미국 남침례회(SBC) 연차 총회가 코로나19로 취소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SBC는 50명 이상의 모임을 금지하라는 정부의 당국의 요청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내렸으며, 총회 취소는 제2차 세계대전 중이던 1945…

함께 기도하는 유대인·무슬림 응급구조사들 ‘화제’

코로나 위기 속 기도하는 동료 2명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뉴욕타임즈는 25일 유대인과 무슬림 응급구조사들이 코로나19 사태로 바쁜 일상 속에서 기도하는 사진을 소개했다. 이스라엘의 구급차 체계는 보통 하루에 6,…

트럼프 “코로나19 사태, 부활절까지 정상화 희망”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오는 부활절(4월 12일)까지 경제 활동을 포함해 미국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이하 현지시각) 폭스뉴스와의 화상 인터…

WEA, 3월 29일을 ‘세계 기도와 금식의 날’로 선포

세계복음연맹(WEA)이 오는 29일 주일을 세계 기도와 금식의 날로 선포했다. WEA는 23일 코로나19 사태가 세계로 확산 중인 가운데, 전 세계 교회들과 성도들이 오는 29일 주일 금식과 기도로 나아가자고 제안했다. WEA 에프라임 …

현지 언론 “미국 코로나19 사태, 퀴어 축제와 연관”

마이애미 헤럴드가 지난 20일 “미국의 코로나19 사태가 3월 초 마이애미 해변에서 열린 퀴어(LGBT) 페스티벌과 관련이 있다”고 보도했다. 현지 언론은 “지역 신문이 이렇게 중요한 적이 없었다”고 강조하며 이 사태를 전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