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코로나 이후에 다가올 교회의 12가지 트렌드

미국 뱁티스트프레스가 최근 배리 하워드 목사가 쓴 “코로나 이후에 다가올 교회의 12가지 트렌드”에 관한 칼럼을 게재했다.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에 위치한 퍼스트뱁티스트처치(First Baptist Church)의 담임 목사인 그는 마크 트웨인의 말을 인용하며 “팬대믹 이후의 세상에 대한 소문이 지나…
18세 이하 아이들에게 종교 가르치면 안 돼

中 “기독 홈스쿨 불법… 무신론 교육 공립학교 보내라”

한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는 1일 중국 광시좡족자치구(Guangxi Autonomous Region)의 한 법원이 기독교인 어머니가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홈스쿨링하는 것이 불법이라는 판결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앞서 지난 4월 3일 광시좡족자치구 베이하이(Beihai)…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의 문제점 지적

57개국 266개 인권단체 “文 정부, 교회 희생양 삼아”

전 세계 57개국 266개 인권단체들이 “한국 정부가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교회를 희생양으로 삼고 있다”며 문 대통령 앞으로 항의 서한을 보냈다고 1일(현지시각) 밝혔다. 단체들은 A4용지 4장짜리 성명에서 “최근 수 개월 동안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한국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의 원인에 대한 책임을 교회에만 돌리고 있다”며 “지난 여름 수백만 명의 한국인이 식당과 카페, 노래방에 다녔으나 코로나의 책임…

700번째 언어로 번역된 성경 발간… 새로운 이정표

최근 멕시코의 토착 부족인 후이콜족(Huichol)을 위한 성경이 수십 년 만에 번역을 마쳤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는 전 세계 언어 중 700번째로 추정되는 성경 번역본이다. 위샤리타(Wixáritari)로도 불리는 후이콜족을 위한 신약성경은 1968년에 완성되었으며, 반 세기 동안의 번역 작업을 거쳐 지난달 10일 구약성서 번역본이 출간됐다. 후이콜 부족의 한 일원은 “이제 완전한 성경인 구약과 신약 성…

최신기사

佛, 노트르담 성당 인근서 또 참수 사건 발생

프랑스 니스의 한 교회 근처에서 흉기 테러가 발생, 3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AP 통신 등 외신이 29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희생자 가운데 2명은 참수됐고, 1명은 칼에 찔려 사망한 채 발견됐다. 사건은 이날 오전 9시경 …

동성결혼식 주례 거부한 美 웨딩 대표, 법원서 ‘승소’

동성결혼식 주례를 거부한 미국 오하이오주의 한 웨딩 회사 대표가 카운티의 성차별 금지법을 상대로 결국 승소했다고 크리스천 포스트가 28일 보도했다. 오하이오주 쿠야호 카운티에 있는 ‘코버넌트 웨딩즈’ 대표인 크리…

美 대형교회 원로, 트럼프 지지… “언론이 대통령 왜곡”

미국 캘리포니아 래딩에 위치한 벧엘교회 빌 존슨(Bill Johnson) 원로 목사가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입장을 밝혔다. 4년 전에도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했다고 밝힌 존슨 목사는 최근 CP와의 인터뷰에서 “언론이 트럼프를 ‘…

美 대형교회 “백신 개발 전까지 현장 예배 중단”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대형교회 중 하나인 월드 오버커머스 크리스천 교회(World Overcomers Christian Church)가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될 때까지 현장 예배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교회 앤디 톰슨(Andy Thompson) 담임목사는 최근…

“트럼프, 링컨 못지 않게 美 흑인 위해 일했다”

미국 최대의 흑인 반낙태 웹사이트를 이끄는 목회자가 트럼프 대통령에 대해 ‘흑인 미국인들에게 링컨 이후 가장 위대한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클래런드 차일드리스 주니어(Clenard Childress Jr.) 목사는 ‘라이프 애듀케이션 …

美 워싱턴DC ‘거리 예배’에 전국서 3만 5천 명 운집

현지시간 지난 25일 오후 미국 워싱턴 D. C. 내셔널 몰에서 열린 ‘렛 어스 워십’(Let Us Worship) 야외 예배에 전국에서 3만 5천 명이 운집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 예배 음악사역가인 숀 퓨츠(Sean Feucht)는 올해 8…

한국 VOM, 순교한 부르키나파소 목회자 자녀 440명 지원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부터 이미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들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었다. 지금도 계속되는 이슬람 무장 집단의 공격에 기독교인들은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 부르키나파소 인구 2천만 명 중에 개신교 기…

교황청-중국 ‘위험한 거래’? 주교 임명 합의 갱신 논란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22일 로마 교황청 사이트 ‘the Holy See’와 중국 외교부는 이번 달 만료될 예정인 ‘2018년 주교 임명 협정’을 2년 더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협정의 세부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기존의 협정 …

존 파이퍼, 트럼프 대통령 지지 기독교인들 비판

미국의 유력한 목회자이자 작가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향한 기독교인들의 지지를 비판하는 칼럼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웹사이트 …

美, 낙태 반대하는 다국적 선언문에 서명

미국이 낙태에 반대한다는 내용을 담은 다국적 선언문에 서명했다. 26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을 비롯한 브라질, 이집트, 헝가리, 인도네시아, 우간다 등 32개국이 여성의 건강 보호와 가족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