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유엔 인권보고서 “작년 입국한 탈북민, 229명으로 급감”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가 연례 보고서를 최근 공개했다. 16일(현지시각)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이는 작년 북한을 포함한 전 세계 인권 유린 국가들의 책임을 추궁하기 위한 활동 및 진전 상황이 담긴 것으로,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매년 발표하는 보고서다. 보고서는 인권최고대표…
자유수호연맹 “신념에 따라 일할 자유 지킬 것”

美 법원 “트랜스젠더 케이크 제작 거부, 차별금지법 위반”

미국 콜로라도주의 기독교인 제빵사 잭 필립스(Jack Phillips)가 트랜스젠더 생일 케이크 제작을 거부한 것은 주의 차별금지법을 위반한 것이라는 판결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덴버지방법원 A. 브루스 존스(A. Bruce Jones) 판사는 15일(현지시각) 필립스가 오텀 스카디나(Autumn Scar…
“재임 기간 벽 아닌 다리 세우겠다”

美 남침례회 총회장에 에드 리튼 목사 당선

남침례회(SBC) 신임 총회장으로 선출된 리뎀션 교회(Redemption Church) 에드 리튼(Ed Litton) 목사가 “재임 기간 벽이 아닌 다리를 세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리튼 목사는 지난 22일 진행된 임원 선거에서 조지아주 출신의 마이크 스톤(Mike Stone) 목사를 이기고 총회장에 당선됐다. 교단 최초이자 유일하게 흑인 총회장이었던 프레트 루터(Fred Luter) 목사의 추천을 받아 후보에 오른 …

이스라엘 새 총리 당선 소식에 美 복음주의자들 “계속 지지”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총리가 10년이 넘는 집권 끝에 물러나고 새 정부가 들어선 가운데, 미국 복음주의자들은 이스라엘을 계속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집권 말기 부패 혐의 논란이 일었던 네타냐후 총리는 보수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에게서는 존경을 받았으나, 전 세계의 많은 이들에게서 비판을 받았다”고 전했다. 나프탈리 베네트(Naftali Bennett) 신임 …

최신기사

美 의회, 대북 정보 유입 위한 ‘오토 웜비어법’ 발의

미 의회가 대북방송을 강화하기 위해 5년 동안 매년 1천만 달러(약 114억 원)를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법안을 발의했다. 최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콥 포트맨 공화당 연방 상원의원과 쉐러드 브라운, 크리스 쿤스 …

“남침례회, 불화·험담·중상모략으로 얼룩져”

미국 남침례회의 연차 총회에서 교단의 분열을 조장하는 세력을 향해 자성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16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 소재 대형교회인 갈보리교회의 윌리 라이스 목사는 총회 수요예배 설교에서, …

남침례회 “인종 간 화해의 해답, 성경으로 충분”

미국 남침례회(SBC)가 최근 내슈빌에서 열린 연차 총회에서 인종적 화해를 위해 특정한 이론이 아닌 성경을 재확인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대의원들이 이번에 SBC 결의위원회가 제시한 10개 결의안 중 2…

美 남침례회, 교단 내 성학대 재조사 확대한다

미국 남침례회 실행위원회가 교단 내 성학대 위기에 대한 조사를 감독하기 위한 대책본부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6일 총회 대의원들은 교단 지도부가 성학대 위기를 축소 조사했다는 의혹과…

美 플로리다주지사, 대선 후보 선호도서 트럼프 앞서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가 연간 최대 보수집회 중 하나인 ‘웨스턴 컨서버티브 서밋’(Western Conservative Summit)에서 비당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선 후보 선호도 조사 결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보다 더 많은 표를 얻었…

우간다 주교 살해한 이슬람 이맘 “알라가 명령한 것”

한 극단주의 무슬림이 이달 초 우간다에서 70세 기독교 성직자를 살해했다고 경찰에 자백했다. 그는 “무슬림들을 오도하는 모든 이교도인들을 살해하겠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모닝…

[한국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6/21~6/27)

6/21 이집트: 신앙 때문에 누명을 스고 법정에 끌려간 기독교인들을 위해. 6/22 레바논: 전국에서 사용될 기독교 문서 번역 작업을 위해. 6/23 이란: 가정교회 지도자들을 훈련하고 세우는 사역을 위해. 6/24 키르기스스탄: 어…

美 남침례회, 여성 목사 안수한 릭 워렌 목사 제명 고심 중

미국 남침례회(SBC) 내부 위원회는 지난달 교단의 방침과 달리 여성 목사 3명을 안수한 새들백교회 릭 워렌(Rick Warren) 목사가 교단과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지를 놓고 고심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내슈…

美 대법 “종교복지관에 동성커플 위탁 강요는 위법”

종교단체가 신념에 따라 동성커플에게 아이를 위탁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시에서 운영하는 위탁 프로그램에서 배제돼선 안 된다는 미국 연방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대법원은 18일(이하 현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