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자유아시아방송, 함경북도 소식통 인용해 보도

“北 주민들, 성경에 관심 증가… 희망 주는 책으로 인식”

성경책에 관심을 갖는 북한 주민들이 늘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19일 보도했다. RFA는 이날 함경북도의 한 소식통을 인용해 “요즘 주민들가운데 암암리에 성경책을 구입해 보관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아직은 소수에 불과하지만 성경책을 마치 부적처럼 소지하고 있으면 액운을…
한국 순교자의 소리 에릭 폴리 대표 성명

“성경 담긴 대북 풍선, 정부가 막아선 안 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공동 설립자인 에릭 폴리 목사는 19일(현지시각) ‘성경이 담긴 풍선을 계속 북한에 보내는 이유’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에릭 폴리 목사는 성명에서 “순교자의 소리는 정치적 전단지가 담긴 비닐 풍선을 기본 기술을 사용해 북한에 띄워보내는 자유북한…
댈러스제일침례교회 ‘자유 기념 주일’ 강사로 나서

美 펜스 부통령 “미국 기초는 자유, 자유 기초는 신앙”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최근 진행된 댈러스제일침례교회의 연례행사인 ‘자유 기념 주일’(Celebrate Freedom Sunday) 특별강사로 나서 “미국의 기초는 자유이며 자유의 기초는 신앙”이라며 “기독교인들은 자유와 신앙을 굳게 붙들어야 한다”고 권면했다. 28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펜스 부통령은 이날 참석자들에게 “교회로 다시 돌아오니 좋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을 하나…

7월 4일 재개하는 英 교회 “인원 제한 없지만, 찬양은 안 돼”

영국 정부는 오는 7월 4일 교회 예배의 공식 재개를 앞두고 인원 수를 제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고 26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교회 재산관리를 맡고 있는 앤드류 셀러스 국장은 국회의원들과 만남에서 “결혼식은 3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지만 교회는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지키는 한 예배 참석 인원에 제한이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셀러스 국장은 “지난 3개월 간 8백년…

최신기사

미국인 70% “교회 예배는 개방돼야 한다”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가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미국인 대다수는 교회가 다른 단체들과는 별개로 개방할 수 있는 특권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제한적으로라도 교회의 문은 열려 있어야 한다고 믿는 것으로 나…

기독교 박해국가들, 코로나19 구실로 박해 강도 높여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압력과 핍박이 팬데믹 기간 동안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박해감시단체인 릴리스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을 인용해 최근 보도했다. 릴리스인터내셔널은 “신앙 때문에 NGO…

미 폭동 일던 도시서 열린 찬양집회… 수천 명 참석

미국 내 흑인 인권 시위와 폭동으로 휩싸였던 오레건주 포틀랜드와 워싱턴 시애틀에서 지난 주말 열린 예배 콘서트에, 수천 명이 참석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부활을 향한 폭동(Riot to Revival)…

에리트레아, 결혼식에 참석한 기독교인 30명 체포

최근 에리트레아(Eritrea) 정부가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에 박차를 가했다고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가 11일 전했다. 이에 따르면, 2020년 6월 마지막 주 에리트레아 정부는 수도 아스마라(Asmara)에서 열린 결…

프랭클린 그래함 “미국은 곤경의 때, 기도 절실”

오는 9월 26일 워싱턴D.C.에서 ‘2020 기도 행진(Prayer March 2020)’이 예정된 가운데,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수천 가정, 목회자, 교회들이 나와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곤경에 처한…

미얀마, 집합금지령 어기고 예배 드린 캐나다 목사에 징역형

미얀마 법원이 신종 코로나감염증(코로나19) 사태 기간 당국의 폐쇄령 당시 예배를 드렸다가 기소된 캐나다 목사에게 징역형을 선고했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마양곤 지방법원의 모 스웨(Maung Soe) 판사는 6일(현지시…

러시아 의회, 외국인 종교활동 제한 법안 발의

러시아 의회에서 외국인이 러시아 종교단체 활동에 참여하거나 이를 이끄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이 발의됐다고 에반젤리컬포커스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는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법안을 지난 7월 11일 러…

트럼프 “바이든 당선되면 성경도 하나님도 대적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이 당선되면 “하나님을 해칠 것(hurt God)”이라고 말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블룸버그 통신 등 외신들이 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6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