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재심 철회하고 게이 커플에 5천 달러 지불 합의

‘동성혼 장식 거부’ 美 기독 플로리스트 은퇴 결정

동성 결혼을 위한 꽃 장식 제공을 거부한 미국의 기독교인 플로리스트가 1년간의 법적 분쟁을 끝내고자 게이 커플에게 5천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워싱턴주 리치랜드에 위치한 ‘알렌스 플라워스’의 주인인 바로넬 스투츠만은 18일 열린 줌(Zoom) 화상회…
학군 상대로 소송 제기… 당국 “코치진이 결정한 것이며 인권 침해 無”

美 고등학생 “‘성별은 2개 뿐’ 주장했다가 경기서 배제돼”

한 가톨릭 학생이 최근 다른 학생과 논쟁 중 ‘성은 2가지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가 학교의 처벌을 받았다며 뉴햄프셔 학군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그젝터 고등학교 1학년으로 법정 서류에 M.P.로 적시된 이 학생은 성은 2가지 밖에 없다고 말한 뒤 축…
퓨리서치센터, 6,483명 대상 설문조사

美 성인의 58%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 믿는다”

미국 성인의 절반 이상이 성경에 묘사된 하나님을 믿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응답자의 9%는 하나님이나 ‘거대한 힘’(higher power)에 대한 믿음을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에 따르면, 퓨리서치센터는 23일(현지시각) 미국 성인 6,48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은 지난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이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58%가 “성경에 기록된 …

호주 법원,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소송 내년으로 연기

호주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에 대한 소송이 내년으로 미뤄졌다. 현지 뉴스매체 ‘이터니티뉴스’에 따르면, 현지 법원은 휴스턴 목사의 재판을 오는 2022년 1월 27일로 연기했다. 지난 8월 뉴사우스웨일스 경찰은 휴스턴 목사를 ‘자신의 아버지가 1970년대에 저지른 성학대에 대한 정보를 숨긴 혐의’로 기소했다. 그에 대한 혐의는 2년간의 경찰 조사에 따른 것으로, 이에 의하면 휴스턴 목사의 아버지…

최신기사

‘성탄절’에 긍·부정적인 美 기업들의 명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성탄을 기념하거나 검열하는 미국 기업의 명단을 기독교 보수 법률 단체가 최근 공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일 보수 법률단체 리버티 카운슬(Liberty Counsel)은 성탄절을 ‘휴일’로 …

[한국순교자의소리] 금주의 기도제목(11/29~12/5)

11/29 우즈베키스탄: 기독교인들이 힘든 시기에도 굳건히 설 수 있도록. 11/30 스리랑카: 어린이에게 복음을 전하는 이들을 위해. 12/1 나이지리아: 최전방 사역자들의 믿음이 강해져 헌신할 수 있도록. 12/2 이란: 아직도 수감…

“터키군, 국경 인근 시리아 기독 난민들에 포격”

시리아 북부의 일부 기독교 공동체가 터키 정부의 지원을 받는 군대의 공격을 받으며 심각한 위협에 처하게 됐다. 페이스와이어에 따르면, CBN뉴스는 10년 이상 지속된 내전의 일환으로 발생한 이번 공격에 대해 “터키 국경 …

세계 인구 25%, 민주주의 후진국에 속해… 美, 사상 첫 불명예

미국이 국제민주주의선거지원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for Democracy and Electoral Assistance)가 선정하는 민주주의 후진국에 이름을 올렸다. 크리스천헤드라인은 최근 국제민주주의선거지원연구소가 발표한 ‘글로벌 민주주의 국가…

“서양 국가들,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에게 배울 점 많아”

역사학자인 톰 홀랜드 박사가 서양 국가들이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에게 배울 점이 많다고 강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대영도서관에서 열린 오픈도어 창립기념일 행사 강연자로 나선 톰 홀랜드 박사는 …

순교자의소리,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성경 4만 권 배포

한국-캐나다 순교자의소리와 미션 유라시아, ‘벽 없는 학교’가 협력하여 우크라이나 동부 분쟁 지역 어린이들에게 ‘액션 바이블’(Action Bible) 4만 권을 배포했다. 바냐는 신약 ‘액션 바이블’을 받고 눈물을 터트렸다. 감…

심장 수술받은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퇴원 소식 알려

최근 심장 수술을 받은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퇴원 소식을 알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래함 목사는 20일(현지시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주 월요일 수축성 심낭염을 교정하…

이탈리아, 세례 취소하는 가톨릭 청년들 증가

최근 이탈리아에서 세례를 취소하는 청년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탈리아에서는 20년 전 ‘이성주의 무신론과 불가지론의 연합’(Union of Rationalist Atheists and Agnostics, UAAR)…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