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자국 인구의 45%가 예수 부활 믿는다는 연구 결과 분석

英 선교학자 “교회는 쇠퇴하고 있지 않다”

한 선교학자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광범위한 믿음은 교회에 기회”라고 강조했다. 작년에 출간된 ‘토킹 지저스 리포트’(Talking Jesus Report)에 따르면, 영국 인구의 45%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자들은 “이 통계는 더 광범위한 공동체 안에서 전도와 신앙에 관…

美 국무부 “北 인권특사 지명 환영… 北 인권은 우선순위”

미국 국무부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의 북한인권특사 지명은 북한의 비참한 인권 상황 해결이 미국의 우선순위에 두고 있기 때문”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24일 정례 기자설명회에서 “바이든 미 행정부는 인권을 외교 정책의 중…

예루살렘 소재 루터교회, 사상 첫 팔레스타인 여성 목사 안수

1월 22일 주일, 예루살렘 구시가지(Old City) 중심부에 있는 루터교회에서 역사상 첫 팔레스타인 여성 목사가 나왔다. AP통신 등 외신은 샐리 아자르(Sally Azar)가 예루살렘에 위치한 루터교회인 대속자교회(Church of the Redeemer)에서 영어권 교인들을 인도할 것이라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그녀는 또한 웨스트뱅크의 베이트 사훌(Beit Sahour)에서 영어권 교인들을 위한 예배와 성경공부를 인도할 계획이다. 아자르는 BBC와…

中 SNS서 ‘그리스도’는 차단, ‘세례식 영상 업로드’는 구속당해

영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박해감시단체가 “중국 기독교인들이 기술을 이용한 당국의 억압과 통제로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박해받는 교회를 지원하는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은 최근 “무기화된 감시가 중국 내 기독교인들의 삶을 점점 더 힘들게 만들고 있다”며 이 같이 전했다. 이 단체는 중국을 2023년 기독교 박해 …

최신기사

스페인 가톨릭교회 2곳서 테러 발생… 1명 사망, 4명 부상

스페인의 두 교회에서 테러로 의심되는 공격이 발상해 4명이 부상을 입고 1명이 사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남부 알헤시라스 시내에 있는 산이시드로교회(San Isidro Church)와 누에스트라세…

美 상선사관학교, 시민단체 항의에 ‘예수 성화’ 가려

미국 뉴욕 나소 카운티에 있는 미 상선사관학교(US Merchant Marine Academy, USMMA)에 전시된 ‘물 위를 걷는 예수’ 그림이 한 시민 단체의 항의로 인해 커튼으로 가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군사종교자유재단(Militar…

美 오클라호마 등 4개 주, 청소년 성전환 수술 금지법 발의

미국 오클라호마주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등 4개 주 의회에서 청소년들의 성전환 수술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25일(이하 현지시각) 오클라호마주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공화당 소속 …

[반론] 아제르바이잔 라친(Lachin) 도로 상황에 대해

지난 1월 24일 본지에 게재된 기사에 대해,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관 측에서 보내온 반론을 게재합니다. -편집자 주 라친(Lachin) 도로의 상황에 대해 일부 외국 국가 및 기구 대표자들이 악의적으로 “Lachin Corridor”라고 부…

“Jesus Loves Me” 마스크 금지한 美 학군, 소송 후 번복

미국에서 기독교 메시지가 적힌 마스크 착용을 금지했던 학군이 이를 번복하고 마스크 착용을 허용했다. 미시시피 학군은 학교 안에서 정치적·종교적 발언을 금지하는 정책 때문에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초등학생인 리디아 …

새해 목표가 성경일독이라면? 이를 위한 3가지 방법

트럼프 행정부 시절 고위 관리를 지낸 윌리엄 울프(William Wolfe)가 연초에 성경 일독을 위한 3가지 방법에 관한 칼럼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게재했다. 윌리엄 울프는 미 국방부 차관보와 국무부 법무국장을 지냈으며, 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