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현지 기독교인들, 체계적·관료적 박해에 직면

튀르키예, 교회 예배 장소 위한 허가 지속 거부

튀르키예 남동부의 주요 도시에 위치한 디야르바키르개신교회재단(Diyarbakir Protestant Church Foundation)이 새로운 예배 장소를 건설하기 위해 종교 건물 구역으로 지정된 토지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공공연한 차별에 직면해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국제자유수호연맹(ADF)…

인도네시아, 기독교인 결혼식 중단시켜

인도네시아의 지방 관리들이 주일에 열린 결혼식을 중단시키고 해당 교회가 예배 드리는 것을 금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인도네시아 자바섬 시도아르조현 타릭구 메르고사리에 있는 마을 수장인 에코 부디 산토소(Eko Budi Santoso)는 지난 6월 30일(이하 현지시…
“피해자들과 나라 위해 기도하자”

트럼프 암살 시도에 대한 美 교계 지도자들 반응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선거 유세 도중 총격을 당했다. 이후 미국 전역의 목회자들과 복음주의 지도자들은 안도를 표하며, 피해자들과 국가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텍사스주 그레이프바인에 위치한 펠로우십교회(Fellowship Church)의 에드 영 목사는 자신의 X(구 트위터)에 “우리나라를 위해 기도한다. 미국에서 우리는 어떤 정치적 성향이나 신념을 떠나, 차이…

“예배 정기 출석하는 美 복음주의자, 코로나 이전보다 증가”

미국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신자들의 교회 출석 현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교회에 출석해 예배를 드리는 복음주의자들이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단체인 ‘인피니티 컨셉츠’(Infinity Concepts)가 연구 자문 업체 ‘그레이 매터 리서치’(Grey Matter Research)와 협력해 예배에 출석하는 복음주의 개신교인 819명을 대상으로 설문…

최신기사

英 성공회, 동성혼 반대 성직자 위한 감독관 임명

영국성공회 복음협의회(CEEC)는 양심상의 이유로 동성 커플 축복을 지지하지 않는 성직자와 예배당을 위해 비공식으로 ‘대안적인 영적 감독’(ASO)을 제공하는 ‘감독관’ 그룹을 임명했다. 이는 영국성공회 총회가 동성 커플…

“中 종교들, 시진핑 주석을 가르침과 활동 중심에 둬야”

중국의 종교 지도자들은 최근 한 세미나에서 시진핑 주석과 그의 사상을 가르침과 설교의 중심에 두라는 지시를 받았다. 중국의 종교 자유를 다루는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르면, 6월 26일 종교 대표자 및 관료들을 대상으로 열…

美 보수 평론가 “트럼프 암살 시도, 악한 영적 세력 증거”

보수주의 정치 평론가 터커 칼슨(Tucker Carlson)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에 대해 “미국 내에서 사악한 영적 세력이 활동하고 있다는 추가적인 증거”라고 주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칼슨…

트럼프 암살 시도 후 ‘통합, 기도, 평화’ 촉구 목소리 확산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열린 선거 유세 집회에서 도널드 트럼프(Donald J. Trump)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 사건이 발생한 후, 정치계와 기독교계에서 통합과 기도, 평화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

中 노부모 “딸이 감옥서 예수 고난에 동참하게 돼 감사”

중국 산시성 신저우시 바오더 가정교회(Baode House Church) 성도인 리옌핑(Li Yanping·61)이 지난 2021년 3월 15일 다른 사람들을 불법적으로 국경을 넘도록 조직해 준 혐의로 산시성 여자 교도소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

파키스탄, 기독교인 결혼 연령 18세로 상향

파키스탄 의회가 기독교인의 최소 결혼 연령을 남녀 모두 18세로 정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이 법안은 소녀는 13세, 소년은 16세에 결혼하는 것을 허용했던 1872년 기독교인 결혼법을 개정한 것으…

트럼프 유세장 사망자, 신실한 기독교인이자 전직 소방관

1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발생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 사건에서 사망한 코리 콤퍼라토레(50)가 신실한 기독교인이자 버팔로 타운십 소방서장을 지낸 전직 소방관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암…

美 육군 기지, 친생명단체를 ‘테러 그룹’ 지칭한 PPT 논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소재의 포트 리버티(Fort Liberty) 육군 기지에서 사용된 훈련용 프레젠테이션이 최근 소셜미디어에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해당 프레젠테이션은 친생명 단체를 ‘테…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