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실물 크기 ‘노아의 방주’와 박물관 조성 추진
이웃 주민과 갈등으로 법적 소송 끝에 공사를 시작한 대구광역시 북구 대현동 이슬람 사원 건립 공사에 제동이 걸렸다. 이번 조치는 건축 공사 진행 과정에서 위법 사항이 발견됐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대구 북구청은 11일 대현동 이슬람사원 공사 시공자에게 시정명령과 고발 등 행정조치에 앞서 처분사전통지서를 발송했다. 이는 최근 사원 건축 공사와 관련, 공사 감리자…
이웃 주민과 갈등으로 법적 소송 끝에 공사를 시작한 대구광역시 북구 대현동 이슬람 사원 건립 공사에 제동이 걸렸다. 이번 조치는 건축 공사 진행 과정에서 위법 사항이 발견됐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대구 북구청은 11일 대현동 이슬람사원 공사 시공자에게 시정명령과 고발 등 행정조치에 앞서 처분사전통지서를 발송했다. 이는 최근 사원 건축 공사와 관련, 공사 감리자…
대구 북구 대현동 이슬람 사원 공사 관리인이 불구속 입건돼 검찰에 넘겨졌다고 대구 북부경찰서가 7월 2일 밝혔다. 해당 건물 시공사 현장관리인 50대 A씨를 최근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이슬람 사원 공사 현…
각종 논란을 가진 유튜버의 인천 영종 국제도시에 이슬람교 사원 건립 계획이 무산됐다. 지역 주민 반발이 거세지자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계약 취소가 알려진 후 며칠이 지나도록 그가 후원을 요청했던 …
인천 영종도 내 학교 인근에 이슬람 사원 건립 계획을 SNS에 게시했다 갖가지 논란을 일으킨 한국인 무슬림 유튜버의 계획이 무산됐다. 언론들에 따르면, 구독자 552만명을 보유한 무슬림 유튜버 A씨는 20일 오전 땅 주인 B씨와 …
55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인 유튜버 ‘다우드킴’이 이슬람 사원 건립 계획을 밝히며 개인 계좌로 후원을 요청해 논란이 되고 있다. 그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및 페이스북에 “여러분의 도움으…
인민군 후퇴기 60%(60명) 희생 종교인 희생 진실규명 닻 올려 전북 지역 모두 교회 희생자들 종교인 희생자 전국 1,700여 명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위원장 김광동, 이하 진실화해위)는 16일 서울 중구 진실화해위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이하 재림교) 신도가 종교적 이유로 로스쿨 면접 일정 변경을 요구했다 거부당해 불합격하자, 이를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해 대법원에서 최종 승소했다.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은 수험…
백 선교사 사역, 北 노동자 인도적 지원 구금 사실 공개한 러, 한국 압박하는 것 부당 인권 침해 없도록 정부 계속 살펴야 러시아가 지난 1월 백모 선교사를 ‘간첩혐의’로 체포한 것에 대해, 러-우 전쟁을 계기로 악화된 한-…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낮 청와대 상춘재에서 ‘종교 지도자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대통령 취임 후 세 번째로 열린 이날 종교계 오찬 간담회에는 기독교를 비롯해 천주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
기독교는 성경 55%, 과학 34% 천주교는 경전 29%, 과학 60% 불교인은 경전 16%, 과학 75% 기독교인들 절반 이상이 ‘과학의 가르침보다 성경의 내용을 더욱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국리서치가 지난 11월 24-27일 전국 …
총선을 앞두고 설교 중 “2번 찍으라”, “이재명은 공산주의 하겠다는 것”이라는 등의 발언을 한 목회자들에게 형사처벌한 공직선거법 조항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합헌이라고 판단했다. 헌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처…
지난 12월 26일 대구시 할랄산업정책 철회를 위한 2차 대책회의 참석자들이 ‘대구시는 할랄식품 밸리 조성을 즉시 철회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12월 30일 날짜로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 12월 10일 언론보도에 의하면 대구…
대구 북구청에서 대현동 이슬람 사원 시공사와 건축주에 공사중지 명령과 경찰 고발을 진행했다고 지역 언론들이 보도했다. 대구 북구청은 지난 9월 11일 시공자에게 시정명령과 고발 등 행정조치를 앞두고 처분 사전통지서…
대구 대현동 주택가 이슬람 사원 대책 대구시 공동포럼이 ‘대현동 주택가 이슬람사원 해결책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오는 10월 17일(화) 오후 2시 대구시내 모처에서 개최된다. 대구시 공동포럼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자…
이웃 주민과 갈등으로 법적 소송 끝에 공사를 시작한 대구광역시 북구 대현동 이슬람 사원 건립 공사에 제동이 걸렸다. 이번 조치는 건축 공사 진행 과정에서 위법 사항이 발견됐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대구 북구청은 11일 대…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
기독교윤리실천운동본부(기윤실)가 ‘10.27 200만 한국교회 연합예배’를 정치집회로 규정하고 비난하자 복음법률가회‧모든성경의신적권위수호운동협회(성수협)이 “비성경적이며 부당한 주장으로 복음주의적 한국교회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