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

영국 성공회 수장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마지막 예배’

영국 군주이자 국교회 최고 수장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이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채플(사원)에서 엄수됐다. 영국의 국장 거행은 1965년 윈스턴 처칠 전 총리 서거 이후 57년 만이다. 이날 ‘세기의 장례식’에는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

英 대주교, 여왕 장례식 설교서 “섬김의 리더십 모범 따르자”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이 각국 대통령과 총리를 포함해 2천여 명의 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스트민스터사원에서 거행됐다. 이 장례식은 교회와 대성당에서 전국적으로 생중계됐으며,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이 시청했다.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
엘리자베스 여왕

英 대주교 “여왕,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서 있었다”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가 최근 대성당에서 전한 설교를 통해,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기독교 신앙을 실천한 데 대해 경의를 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저스틴 웰비 대주교는 “그녀가 보여 준 모범으로 문화·언어·국가를 초월할 수 있었…
엘리자베스 여왕

“겸손과 신앙 지닌 친구”…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서거에 기독교계 애도

영국 역사상 최장기 군주였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 소식에 영국과 미국의 기독교 지도자들의 추모 물결이 이어졌다. 1952년 즉위한 엘리자베스 2세는 8일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에서 96세를 일기로 서거했다. 이에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대주교는…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영국 기독교인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그리워할 것”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Queen Elizabeth II)가 8일 오후(이하 현지시간) 96세의 나이로 서거한 가운데, 영국 기독교 언론인 크리스천투데이(CT)는 영국 성공회 수장이기도 한 여왕의 서거를 애도하는 메시지를 발표하면서 신앙인으로서의 여왕을 조명했다. ‘영국 기…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하나님 믿는 섬김의 지도자”

‘하나님을 믿는 섬김의 지도자’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서거에 대해, 전 세계 기독교인과 교회 지도자들은 애도와 함께 기독교 신앙과 국가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헌신에 경의를 표하면서, 그녀를 기리는 메시지를 발표했다. 특히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 캔터베…
동성결혼, 동성애

英성공회 새 보고서 “동성혼 수용 반대 의견 적어”

영국성공회(Church of England)가 교단 내부에서 동성결혼을 지지하는 이들의 의견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는 ‘사랑과 신앙 안에서의 삶’(LLF)에 관한 2개의 새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2020년 말 출시된 ‘인…
러시아정교회 키릴 총대주교

러 총대주교, 종교지도자회의 불참… 교황과의 만남 무산

러시아정교회의 수장인 키릴 총대주교가 다음 달 열릴 세계종교지도자회의에 불참을 통보했다. 이로써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만남은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러시아정교회 고위 관계자는 지난 24일 러시아 국영통신(RIA)에 키릴 총대주교가 다…
원숭이두창 코로나 에이즈

세계 최초 코로나-원숭이두창-에이즈 동시 감염자 “동성 성관계 가져”

원숭이두창이 남성 간 성관계를 통해 확산된다는 증거가 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최초로 코로나19와 원숭이두창, HIV에 동시에 감염된 사람이 동성애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27일(현지시간) 각종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의 한 30대 남성은 코로나19, 원숭이두창,…
피임약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낙태? “여성과 아이 피해 증가”

영국 정부가 사후 피임약 처방 서비스를 영구화해 기독교인들로부터 비판을 받고 잇다. 코로나 시기에 소개된 이 서비스는 여성들이 팬데믹 봉쇄 중에도 낙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에 따르면, 10주 이내 임산부들은 낙태를 제공하는 병원 측과 …
필 둘리 목사.

글로벌 힐송교회 임시 담임 “변화 만들고 있다”

글로벌 힐송교회 임시 담임인 필 둘리(Phil Dooley) 목사가 교인들에게 “힐송이 변화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필 둘리 목사는 최근 교인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재정 부실 관리와 관계된 최근 주장은 법원에서 해결할 문제”…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물품창고로 사용되고 있는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대성당.

“러시아 침공 후 우크라이나서 침례교회 400곳 소멸”

야로슬라프 피즈 우크라이나 침례신학교(Ukrainia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UBTS) 총장이 러시아의 공습으로 인해 현재까지 약 400여 침례교 교회가 사라졌다고 밝혔다. 피즈 총장은 지난 12일 남침례교 교단지인 ‘뱁티스트프레스’(BP)와의 인터뷰에서 “전쟁이 시작된…
J.K.롤링

‘해리포터’ 작가 롤링, 피습 루슈디 지지했다가 살해 협박받아

‘해리포터’ 시리즈 작가 J. K. 롤링(J. K. Rowling)이 최근 흉기 피습을 당한 작가 살만 루슈디를 지지하는 글을 올렸다가 살해 협박을 당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경찰은 14일(이하 현지시각) “온라인 협박이 발생했다는 제보를 받고, 경…
저스틴 웰비, 영국성공회

“동성애는 성경과 양립불가” 英 성공회 대주교, 비판자에게 “대화 나누고 싶다”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대주교가 “동성애는 성경과 양립할 수 없다”는 자신의 발언을 비판한 BBC의 레즈비언 진행자와 기꺼이 만나 대화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켄트주 켄터베리에서 약 650명의 주교들이 참…
십자가

英 폭염 속 화재, 대형 십자가 앞에서 멈춰

영국에서 폭염으로 촉발된 들불이 켄트 카운티 레넘 마을에서 1에이커의 땅을 태웠으나, 제1차 세계대전 사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들판 중앙에 서 있는 거대한 십자가 앞에서 멈췄다. 이는 1921년에 산비탈을 깎아 백색 석회암으로 만든 ‘레넘 십자가’(Lenham Cross)…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