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영국 교회

英 국민 49% “예배, 정부 계획보다 더 빨리 재개돼야”

영국 국민의 절반 가까이 교회 예배가 정부의 계획보다 더 빨리 재개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교회와 예배당이 7월보다 더 일찍 문을 열어야한다고 생각하는 …
도미닉 라브

英 “中 홍콩보안법 강력 반대… 30만 홍콩인 시민권 확대할 것”

지난 1997년 홍콩을 중국에 반환한 영국이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추진에 강력히 반대했다. 28일(현지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중국 정부가 홍콩보안법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영국에서 발행한 여권을 가진 홍콩 주민…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英 국회의원들, 보리스 총리에 “교회 예배 재개해 달라”

영국 국회의원들이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 앞으로 교회 예배를 재개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6일(현지시각) 텔레그래프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들은 서한에서 교회의 문을 다시 개방하여 영국인들이 개…
영국성공회, 윌리엄 왕자

주일예배 참석한 英 윌리엄 왕자 “신앙인들도 정신 건강에 관심을”

영국 윌리엄 왕자가 주일예배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앙인들이 있다면 이를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라고 권면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윌리엄 케임브리지 공작은 정신 건강 인식 주간 마…
bbc

코로나19 사태 속, 무슬림에 예배당 빌려준 독일 교회

독일 베를린의 한 교회가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 때문에 모스크에 들어갈 수 없는 무슬림들을 위해 교회 문을 열어주었다고 BBC가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독일은 5월 4일 종교단체들에 집회를 재개할 수 있도록 허용했으나, 참석자들에게 1.5m의 거리를 유지하도…
프랑스 교회

佛 최고행정법원, 정부에 “예배 제재 완화” 명령

프랑스 최고행정법원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종교집회를 전면금지한 것은 위법이라며, 정부에 예배 제재를 완화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21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프랑스 최고행정법원은 18일 정부가 10명 미만의 세속적 행사는 …
톰 모어

의료진 위해 490억원 모금한 英 노병, 기자 작위 받아

100세 생일을 앞두고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들을 위해 모금에 나섰던 영국 노병이 기사 작위를 받았다.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인 톰 무어 대위는 100번째 생일(4월 30일) 앞두고 보행보조기를 이용해 왕복 25m 마당…
영국성공회

“영국성공회, 예배 정상화 2021년에나 가능할 듯”

영국의 한 주교가 영국성공회 교회들이 2021년에 예배를 정상화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런던의 사라 뮬레이(Sarah Mullay) 주교는 최근 BBC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인해 당분간 예배의 핵심적인 …
독일 쾰른 대성당

독일 교회, 코로나19 제한 완화로 현장 예배 재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모임 제한 조치가 일부 완화되면서 독일의 교회들 현장 예배를 재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라 많은 교회들이 현장에서 주일 예배를 재개했으나, 악수나 찬양은 생략한 것으로 알려…
기도

英 44% “폐쇄 조치 중에 기도”, 56% “기도가 세상 바꿔”

많은 영국인들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폐쇄 조치가 시행되는 동안 신앙과 기도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사반타 콤레스1(Savanta ComRes1)이 최근 영국 성인들 2,1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
청진기, 바이러스, 감기, 의사, 병원, 질병,

네덜란드 대법원, 치매 환자 안락사 조건부 승인

네덜란드 대법원이 심각한 치매 환자들의 안락사를 조건부로 허용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헤이그(The Hague)지를 인용해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의사들은 사후 법정 분쟁에 대한 두려움 없이 안락사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르면, 네덜란드 의사…
톰 모어

英 100세 노인, 정원 100바퀴 돌며 380억 모금

코로나19 위기 속에 전해지는 감동적인 사연들이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다. 영국인 톰 무어(Tom Moore) 대위의 이야기도 그 중 하나다. 영국 베드퍼드셔주 마스턴 모어테인에 사는 육군 참전 용사인 톰 무어 대위는 자신의 암 치료를 돕고 엉덩이 뼈를 고쳐준 국…
family love happy child parents

“코로나19로 가족들이 200년 만에 ‘한 지붕 아래’”

코로나19 유행병으로 인한 폐쇄 정책으로 영국 가족들 간의 유대감이 이전보다 더 깊어졌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스터디파인즈(StudyFinds)가 여론조사 기관 맘폴(MumPoll)에 의뢰해 2,000명의 영국 부모들을 대상으로 설…
반대 낙태 운동

英 태아보호협회, 외부 캠페인 대신 ‘기도체인’ 운영

낙태보호협회(Society for the Protection of Unborn Children, SPUC)가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외부 행사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자 기도체인을 가동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낙태보호협회는 매년 4월 27일 진행해 온 대중적인 낙태 반대 행…
온라인 합창, 로열코럴소사이어티

140년 전통 성가대, 코로나19 속에서도 온라인 ‘할렐루야’

140여 년 전통의 런던 로열코럴소사이어티(Royal Choral Society) 성가대. 매년 부활주일을 앞두고, 성금요일마다 로열앨버트홀에서 찬양곡 ‘할렐루야’를 불러온 이 성가대가 코로나19 사태 속에도 이같은 전통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할렐루야’는 헨델의 메시야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