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복음주의 서밋

빌리그래함전도협회, 英 전역에서 ‘복음주의 서밋’ 연다

기독교 지도자들이 영국의 4개 지역에 모여 복음 전파를 위한 도전과 기회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빌리그래함복음주의협회(BGEA)가 주최하는 복음주의 서밋(Evangelism Summits)이 오는 10월 12일부터 영국 글래스코, 14일 리더…
미켈란젤로의 돔에서 내려다본 바티칸의 성 베드로 광장.

바티칸, 백신 여권 소지자에게만 입국 허용

바티칸이 백신 여권 소지자에 한해 시국의 입국을 제한할 예정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바티칸 시국에 들어가길 원하는 이들은 바티칸이나 다른 정부가 발행한 소위 ‘그린 패스’를 보여줌으로써 백신 접종을 마치고 코로나19에서 회복되었음을 …
영국

英 성인 64% “학교 내 종교 교육 매우 중요”

영국 내 학교에서 진행되는 종교 교육이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여론조사 업체인 사반타(Savanta)는 최근 교육단체 ‘쿨햄 세인트 가브리엘 트러스트’(Culham St Gabriel's Trust)의 의뢰를 받아 약 2,000명의 성…
삶을 선택하라 로완 윌리엄스

英 윌리엄스 전 캔터베리대주교 “조력 자살 강력 반대”

영국의 로완 윌리엄스 전 캔터베리대주교가 조력 자살에 대한 강력한 반대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국회의원들은 조력 자살 허용법을 지난 2015년에 이어 다시 고려 중이다. 로완 윌리엄스 경은 최근 영국의학저널을 통해 발표한 …
기도

영국인 38% “기도가 정신 건강에 좋다고 믿어”

영국인들의 상당수가 정신 건강에 미치는 기도의 힘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사반타 콤레스’(Savanta ComRes)가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영국 성인의 38%가 기도가 정신 건강에 좋다고 믿는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
영국 거리 전도자 마이크 오우버드씨.

英 검찰, ‘코로나19 기간 거리전도’ 기소 취하

영국 검찰청(Crown Persecution Service)이 거리 전도자에게 코로나19 방역 규정에 따라 부과했던 벌금을 취소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2020년 4월 2일 마이크 오우버드(56) 씨는 서머셋주 톤턴에서 설교하다 기소됐다. 코로나19 방역 규정으로 거리 전도자가…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성별 전환 절차 간소화 추진 논란

스코틀랜드 정부가 찬반 논란에도 불구하고 성별 변경 절차를 간소화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내년 도입될 이 법안은 내과적 증거나 임상 진단 없이, 법적인 성별을 더 쉽게 바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신 성별 변경을 원…
지난 9월 4일 영국 생명의 행진 참석자들이 의회 앞에서 모여서 시위를 벌였다.

英 ‘생명을 위한 행진’에 수천 명 참석… 의회까지 행진

최근 영국에서 진행된 ‘생명을 위한 행진’(March for Life) 참석자들이 트라팔가광장을 통과해 의회까지 가두 행진을 벌였다. 매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수정된 생명, 예외는 없다’는 기치 아래 진행됐으며, 수천여 명이 참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
존엄사 논란

안락사시켰던 사람들이 꿈에 나타나…

2002년 이후 안락사를 합법화한 벨기에 의료계 종사자들의 경험을 다룬 신간이 출간됐다. 이에 따르면, 안락사를 시행하는 의사들이 깊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조력 자살 법안이 올 가을 벨기에 상원에서 제2의 독회를 가질 예정인 가운…
英 상원의원 앨튼 경

“아프간 난민 정착, 기독교인 및 소수종교인부터”

영국 상원의원 알톤 경이 정부에 아프간의 기독교인과 같은 소수종교인들을 난민 재정착 프로그램에서 우선적 혜택을 얻을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알톤 경은 최근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탈레반의 박해로 극도…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이탈리아군, 아프간서 기독교인 가족 14명 극적 구출

이탈리아 군대가 아프가니스탄에 남겨진 기독교인 가족 세 쌍을 극적으로 구출했다. 27일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따르면, 미성년자 7명을 포함한 기독교인 14명이 이탈리아 군대의 도움으로 지난주 카불에서 구출됐다. 하지만 한 가족의 아버지는 실종된 채 …
英 상원의원 앨튼 경

英 상원의원 “정치인들, 종교 자유 수호 나서야”

영국 상원의원인 데이비드 알톤(David Alton) 경이 정치인들에게 전 세계의 종교 자유를 수호하고 신앙인들에게 가해지는 “끔찍한 핍박행위”를 막을 것을 촉구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아프가니스탄의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영국이 나설 …
웨일즈에 위치한 교회,영국교회,

英 웨일스성공회, “동성 커플 축복” 고려 중

영국 웨일스성공회(The Church in Wales)가 결혼했거나 시민결합 관계에 있는 동성 커플에게 목회자의 축복을 허락하는 방안을 최근 고려 중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 법안은 동성 커플이 교회에서 결혼할 수 없고, 다만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
러시아교회

“소련 당시 교회, 수족관의 물고기처럼 감시받아”

30년 전 8월, 소련 붕괴의 돌이킬 수 없는 과정이 시작됐다. 교회는 철의 장막 뒤에서 어떻게 살아남았고, 소련이 해체된 후에는 어떠한 어려움을 겪었는가?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오픈도어선교회는 최근 ‘소련 안의 교회, 수족관의 물고기처럼 …
솔즈베리 대성당

팬데믹 기간 봉사해 온 英 대성당들, 새 도전 직면

영국에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국민들을 위해 봉사해 온 대성당들이 그간 입은 손실 등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대성당협회(Association of English Cathedrals)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대성당들이 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