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피터 야섹 선교사

‘IS 전사들과 445일간 수감’ 체코 선교사의 간증

단기 체류를 목적으로 했던 여행이 간첩 활동으로 오해를 받아 종신형을 선고받고 결국 IS 전사들과 같은 방에서 445일을 함께 지냈던 피터 야섹 선교사가, 최근 신간 ‘IS와 감옥 안에서(Imprisoned with Isis)’를 통해 교도소에서 함께하신 하나님을 증거했다. 한국순…
지난 2018년 버스에 길린 ‘랭커셔 희망 축제’ 광고.

英 법원 “프랭클린 그래함 집회 광고 제거는 차별”

잉글랜드 랭커셔주의 한 도시에서 미국 기독교 지도자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집회를 알리는 버스 광고를 제거한 데 대해, 영국 법원이 기독교인에 대한 차별이라고 판결했다. 블랙풀(Blackpool) 자치구와 교통국은 지난 2018년 지역 버스에 설치된 ‘랭커셔 희망 축…
영국, 코로나 방역, 교회, 성금요일 예배, 경찰

영국 경찰, 성금요일 예배 중단시켜 파문

영국에서 교회 성도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지키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찰이 성금요일 예배를 중단시키는 일이 발생했다. 5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경찰들은 2일 오후 6시경 런던 발햄의 ‘크라이스트 더 킹’ 폴란드 교회에 도착…
저스틴 웰비 대주교

英성공회 “부활 푯대로 더 나은 미래 선택하자”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가 4일 캔터베리 대성당에서 부활주일 설교를 통해 “작년은 우리가 사랑하는 이들을 빼앗기고 비극적으로 생명을 잃어버린 잔인한 역사의 시기였다. 그러나 죽음은 마지막 말씀이 아니며,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통해 …
찬양, 예배, 찬송,

英, 종려주일 맞아 코로나19 규제 완화… 교회 야외 찬양 허용

영국 교회들이 종려주일을 맞아 집회를 둘러싼 규제가 완화되면서 야외 찬양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정부가 코로나19 봉쇄로 인한 제한 조치들을 완화함에 따라 이날부터 주차장이나 야외 정원에서 6명 또는 2개 가…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

英 총리 “코로나 봉쇄 기간, 기독교인들의 봉사에 감사”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가 코로나19 기간 지역사회 봉사에 힘써 준 기독교인들에게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25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보리스 총리는 기독교 콘텐츠 전문 플랫폼 ‘스트링 하비스트 21’(Spring Harvest 21)을 통해 부활절 …
니콜라 스터전 스코틀랜드 장관

스코틀랜드 고법 “예배 봉쇄는 불법”

스코틀랜드 고등법원은 24일(이하 현지시각) 정부가 코로나19 봉쇄 기간 대면 예배를 범죄화한 것은 불법적 행위라고 판결,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이 환영하는 입장을 나타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스코틀랜드는 봉쇄 기간 영국의 다른 지역들…
메건 마클, 오프라 윈프리

해리 왕자 부부, “대주교 앞에서 비밀 결혼식 올리지 않았다” 정정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이 윈저성에서 공식 결혼식을 올리기 3일 전 비밀리에 결혼했다는 주장을 바로잡았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메건 마클은 오프라 윈프리와의 인터뷰에서 공식적인 결혼식보다 더 친밀한 결혼…
영국, 국가 성찰의 날,

英 교계 지도자들, 봉쇄 1주년 맞아 ‘국가 성찰의 날’

영국 교계 지도자들은 23일(이하 현지시각) 코로나19 봉쇄에 들어간 지 1년 만에 국가 성찰의 날에 동참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코로나19 봉쇄 1주년을 맞은 이날, 영국의 코로나19 사망자는 126,000명을 기록했다. 참석자들은 희생자들을 기억하…
백신, 유니세프

英성공회, 전 세계 코로나19 백신 제공 캠페인 지원

영국성공회가 전 세계에 코로나19 백신을 제공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2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 유니세프는 ‘더 백신에이드 캠페인’(The VaccinAid Campaign)을 이끌고 있으며, 크라우드펀더(Crowdfunder)에서 …
스페인

가톨릭 국가 스페인, 안락사 합법화 논란… 유럽서 4번째

가톨릭 국가인 스페인이 안락사를 합법화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9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스페인 하원은 18일 좌파 연정이 발의한 안락사 허용 법안을 찬성 202표 반대 141표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3개월 후인 오는 6월부터 안락사가 시행된다. 카…
영국교회, 코로나19, 예배 재개

英성공회, 소수민족 성직자 할당제 실시키로

영국성공회가 25일(이하 현지시각) 반(反)인종차별 훈련 뿐 아니라 흑인 및 소수민족 성직자에 대한 할당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지 언론 ‘더 스펙테이터’(The Spectator)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반인종주의 태스크포스(TF)는 다음주 대주교…
임신 결혼 출산 유아 자녀

북아일랜드 의회, 장애 가진 태아 낙태 금지법 통과

북아일랜드가 최근 중증태아장애낙태법 개정안 2단계를 찬성 48표, 반대 12표로 통과시켰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개정안은 2020년 영국정부가 북아일랜드에 부과한 낙태 규정에서 다운증후군, 구순구개열, 내반족 등 장애아에 대한…
스코틀랜드, 교회, 에든버러

대면 예배 드린 스코틀랜드 교회, 경찰 조사 받아

스코틀랜드 한 교회가 현장 예배를 계속 드렸다는 이유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17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글래스고 인근에 소재한 복음주의 교회인 마더웰 희망연합교회(Hope United Church of Motherwell)는 공중 보건 지침과…
세례

루마니아정교회, 세례식 중 영아 사망 논란

지난 5일(현지시각) 세례식 도중 영아가 사망하면서 논란이 됐던 루마니아정교회가 아이들을 물에 완전히 담갔다 꺼내는 오랜 관행을 바꾸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자유유럽방송(Radio Free Europe)에 따르면, 교단의 의사결정…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