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휴대폰, 전자기기, 모바일, it,

“빅테크, 온라인 예배와 기독교 콘텐츠까지 차단할 수도”

영국 글래스고에 위치한 데스티니 교회(Destiny Church)의 앤드류 오웬(Andrew Owen) 목사는 페이스북을 비롯한 빅테크(Big Tech)가 기독교 콘텐츠를 영구히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21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오웬 목사는 최근 교인들…
폴 송 목사

무슬림 재소자 비판했다가 사역 금지당한 英 목사

영국 교도소에서의 사역을 10년간 금지당한 목회자가 카운티 법원 심리를 앞두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 보도했다. 올해 51세인 폴 송(Paul Song) 목사는 런던 남부 소재 브리스톤 남자교도소에서 재소자들을 위해 19년 동안 봉사해 오다가, 지난 2018년 교…
언약도의 역사와 유산 스코틀랜드 교회 언약 장로교 역사 유럽 종교개혁

스코틀랜드교회,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려

스코틀랜드교회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했다고 15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곳 교계 지도자들은 오는 2월까지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대 40만 명의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목표로 하는 정부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공동 …
영국 성공회 예배 모습.

英 교계 지도자 500여명, 스코틀랜드 정부에 예배 회복 촉구

영국 교계 지도자 500여 명이 니콜라 스터전 스코틀랜드 자치정부 장관 앞으로 공개 서한을 보내 공예배를 회복해달라고 촉구했다고 13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에서 스코틀랜드만이 코로나19 제한으로 교회 예배 참석을 …
대북전단, 자유북한운동연합

英 외무부 “대북전단금지법에 지속 관심 가질 것”

영국 외무부가 한국의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에 대해 한국 정부와 논의했다며, 영국은 표현의 자유를 지지한다고 밝혔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나이젤 아담스(Nigel Adams) 영국 아시아 담당 국무상은 지난 11일 데이비드 올턴 영국 …
새계 성공회 주교 모임

2022년 ‘세계 성공회 주교 모임’ 위한 온라인 기도 시작

오는 2022년 개최되는 세계 성공회 주교 모임인 램버스 회의를 위한 기도가 시작됐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제15차 램버스 회의가 지난주 켄트주 캔터베리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오는 2022년 …
유럽연합 깃발

독일 “北 인권, EU의 우선순위” 대북전단금지법 언급

한국의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을 둘러싼 논란이 유럽으로 확산 중인 가운데, 독일이 유럽연합(EU)의 북한 인권 개선 의지를 드러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독일 외교부 관계자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인권 상황을 개선하는 것은 EU…
탈북민 박지헌

탈북민 박지헌 씨, 英 지방선거 출마… 사상 처음

유럽에서 북한 인권 운동가로 활동 중인 탈북민 박지현(52)씨가 오는 5월 영국 지방선거에 구의원 후보로 출마한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박씨는 지난 8일 VOA와의 인터뷰에서 “작년 영국 보수당에 거주지인 맨체스터 수도권 도시 베리(Bury) 내 구역(W…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정부 폐쇄 조치에 소송 고려

공공 정책 그룹인 ‘크리스천 컨선’(Chrisitian Concern)은 최근 스코틀랜드 지역에서 내려진 교회 폐쇄 조치에 대한 소송 여부를 고려 중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며 영국 및 스코틀랜드는 모…
영국 런던

유럽서 변종 코로나 확산… 스코틀랜드교회는 다시 봉쇄

영국 전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가운데, 스코틀랜드와 영국이 다시 봉쇄로 전환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봉쇄는 지난 3월 이후 국경의 북쪽과 남쪽에서 이뤄지는 가장 엄격한 규제로서, 변종 코…
청년, z세대, 미국인, 영국인,

“英 청년들, 코로나19 이후 신앙에 대한 관심 증가”

Z세대가 가장 비종교적이라고 알려진 것과 반대로, 코로나19 때문에 신앙을 갖게 된 영국 청년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여론조사 기관 유고브(YouGov)에 따르면, 10대 후반 및 20대 초반인 Z세대는 20대 …
영국 성공회 예배 모습.

영국인 절반 이상 “우리는 여전히 기독교 국가”

영국인의 절반 이상은 ‘우리는 여전히 기독교 국가’라고 응답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터넷 여론조사기관 유고브(YouGov)가 영국인 2,169명을 대상으로 벌인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6%는 영국이 기독교 국가이며, 기독…
성당, 영국성공회, 윈체스터 성당, 교회, 성탄예배

“영국인들, 팬데믹 상황 속 더 친절해져”

올해는 팬데믹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잊고 싶어하는 한 해였으나, 팬데믹이 기여한 긍정적인 측면도 있었다고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크리스천에이드가 사반타 콤레스에 의뢰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팬데믹 속에 영국 시민들이 더 친절해진 …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英 의원 “한국 정부에 ‘대북전단금지법’ 재검토 촉구하길”

영국의 데비이드 올턴(David Alton) 상원의원이 대북전단 살포금지법과 관련, 한국 정부에 재고를 촉구하라는 내용의 서한을 영국 정부에 발송했다. 해당 서한에는 탈북민 출신 지성호·태영호 국민의힘 의원도 서명했다. 외신에 따르면, 올턴 의원은 20일(현지시각)…
피오나 브루스

英 피오나 브루스 의원, 종교자유특사로 임명돼

영국 정부의 새로운 종교자유특사로 피오나 브루스(Fiona Bruce) 하원의원이 임명되었다고 2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헌신적인 기독교인으로 알려진 브루스 의원은 “나이지리아 무장 세력에 의해 납치된 레아 샤리부(Leah Sharibu)와 파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