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버켄헤드 주교

英 복음주의 성공회, 보수 성향 주교 국가원장에 임명

영국복음주의성공회(CEEC)가 키스 싱클레어(Keith Sinclair) 버켄헤드 주교를 국가원장에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그는 내년 3월 주교에서 물러나 4월 27일 CEEC 교단 창립자인 존 스토트 목사의 탄생 100주년에 정식 부임한다. CEEC는 이번 …
이탈리아 대법원

HIV 감염 알고도 무분별한 성관계 가진 이탈리아 남성 ‘징역 24년’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에이즈)을 일으키는 바이러스(HIV) 감염자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무분별한 성생활을 지속한 이탈리아 30대 남성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이탈리아 현지 언론에 따르면, 로마 항소법원으로부터 중형을 선고받은 A씨는 HIV 보균 사실을 알고도 인…
프란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 ‘동성애’ 발언 또 논란… “동성결합법 지지”

프란치스코 교황이 로마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된 다큐멘터리 ‘프란치스코’에서 동성애 관련 발언으로 또다시 논란에 휩싸였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영화 속 인터뷰에서 “동성애자들도 주님의 자녀들이며 하나의 가족이 될 권리를 갖고 있다”며 “우리…
 스티브 초크

‘LGBT 옹호’ 영국 목회자, ‘복음연맹 고소’ 예고

영국 침례교 목사이며 사회 운동가인 ‘스티브 초크(Steve Chalke)’가 영국 복음주의 교회들이 동성애자들을 모욕해 왔다며 조만간 고소를 당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초크는 2014년 자신이 속해 있던 복음연맹(Evangelical Alliance)이 그가 …
스코틀랜드, 교회, 에든버러

스코틀랜드 교계 “종교 자유 제한하는 혐오범죄법, 보완 필수”

스코틀랜드 가톨릭교회는 정부가 제안한 혐오범죄법안에 종교 자유의 보호를 위한 ‘강력한’ 보안책을 포함시켜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스코틀랜드 후무자 유사후(Humza Yousaf) 법무장관은 기독교인, 무…
프란치스코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이 기거하는 바티칸 관저에 확진자 발생

프란치스코 교황이 기거하는 건물에서도 감염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황청은 지난 17일(현지시간) 교황이 관저로 쓰는 바티칸 시국 내 ‘산타 마르타의 집’에서 생활하는 한 남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성베드로대성당과 인접한 산…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의 모습.

네덜란드, 12세 이하 아동까지도 안락사 허용키로

네덜란드가 12세 이하 아동의 안락사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미 세계에서 가장 자유로운 안락사 정책을 지닌 네덜란드는 특정한 상황에서 1~12세 어린이의 안락사를 허용하도록 법을 확대할 …
영국 거리 설교가 마이크 오버드.

英 법원, “거리 설교 허용”… 경찰의 가처분 기각

영국고등법원이 거리 전도자의 설교를 금지시키려 했던 경찰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6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아본과 서머셋 카운티의 경찰은 톤턴(Taunton) 지역에서 마이크 오버드(Mike Overd) 씨가 매일 20분간 확성기와 플랜 카드 …
스코틀랜드교회, 코로나19, 영국

스코틀랜드교회, 선교부 예산 18% 삭감… 코로나19 영향

스코틀랜드교회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으면서 긴축 재정에 나섰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스코틀랜드교회는 지난 주말 개최한 온라인 총회에서 약 1억 500만 파운드(약 1,585억 원)의 연간 총수입이 코로나19로 20% 수준인 2천만 파운드(…
스코틀랜드교회, 주교, 미사, 예배, 성찬식

스코틀랜드 주교 “교회는 가장 안전한 장소 중 하나”

영국 내 코로나19가 재확산 중인 이른바 ‘제2의 물결’ 속에 스코틀랜드 교회 지도자가 “교회마다 방역 대책이 잘 마련되어 있다”면서 “교회는 현재 유행하는 코로나19로부터 가장 안전한 장소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5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
학교

英교회, 코로나19 도전 속 전국 학생들 위한 ‘기도의 날’ 동참

영국교회와 기독교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전염병으로 전례없는 도전에 직면한 영국 전역의 학교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Pais Movement의 일환인 학교를 위한 전국 기도의 날’행사는 코로나 가속 연…
워드고 어플

英 성경공부 앱 사용자 10배 증가…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배 모임이 폐쇄되면서, 성경공부 어플리케이션 사용자가 1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BSF(Bible Study Fellowship)에서 제작한 성경공부 앱 ‘워드고’(WordGo)의 사용자가 올해 1~7월 사이 1,000% 증가했…
NHS 파운데이션 트러스트, 영국 성전환 클리닉, 타비스톡,

‘안전 논란’ 영국 청소년 성전환 클리닉, 다음달 7일 공판

영국 런던 소재 성전환 클리닉이 시행했던 ‘아동 청소년의 성전환’ 시술에 대한 법률적 검토일이 다음달 7일과 8일(영국 현지시간)로 확정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번 공판은 정신과 간호사인 수잔 에반스와 어린이 성정체성 개발서…
 저스틴 웰비 대주교

英성공회 대주교 “중앙집권적 코로나 대응, 지역화돼야”

영국 성공회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가 코로나19에 대한 국가적이고 중앙집권적 대응이 더욱 지역화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웰비 대주교는 최근 런던 주교와 텔레그래프에 공동 논평을 내고 “정부가 …
성서공회, 성경책, 토고,

성서 협회들, 소수 언어 성경 디지털화 프로젝트 시작

전 세계 소수 언어 사용자들을 위한 성경 번역을 디지털화는 프로젝트가 대대적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션 어시스트(MissionAssist), 바이블 소사이티(Bible Society), 위클리프 성경(Wycliffe Bible) 등에 속한 번역가들은 소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