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유럽연합 깃발

EU, “‘크리스마스’ 대신 ‘홀리데이’ 사용” 내부 문서 논란

EU가 포용성이라는 명분으로 직원들에게 ‘크리스마스’대신 ‘홀리데이’(holiday)를 사용하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EU는 평등을 추구하기 위한 ‘포용적인 대화’와 관련된 지침을 마련했으나, 바티…
리처드 도킨스

무신론자 리처드 도킨스, 젠더 운동 및 아동 성전환 비판

저서 ‘만들어진 신’(The God Delusion)으로 유명한 무신론자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성 정체성 운동과 아이들을 상대로 한 사춘기 억제제 사용을 비판하는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도킨스 박사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
성가대, 음악,

영국성공회, 첫 크리스마스 싱글 ‘In the Bleak Midwinter’ 발표

영국성공회가 첫 크리스마스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는 1일(이하 현지시각) 첫 크리스마스 싱글 앨범 ‘In the Bleak Midwinter’의 새로운 캐럴 버전을 클래식 FM과 협업하여 선보였다. 이 앨범은 이달 말 클래식 FM 진행…
영국성공회

영국성공회, 오미크론 확산에 부스터샷 독려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종인 오미크론의 확산에 한 우려가 증가하자 영국 성공회가 추가 백신 접종을 더욱 독려하고 나섰다. 현재 영국 정부는 감염률을 낮추기 위해 부스터샷 접종을 가속화하고 있다. 부스터샷은 18세 이상의 모든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두번째 …
그리스

그리스, 예배 참석 시 백신증명서 또는 음성확인서 필수

최근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그리스 정부는 예배에 참석하는 교인들에게 백신 패스를 요구하고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현지 매체인 유락티브(Euractive)를 인용해, 그리스 교인들이 예배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커티스 민스

세계에서 가장 빨리 태어난 아기, 275일 만에 건강히 퇴원

영국에서 21주 1일에 태어난 아기가 세계에서 가장 이른 조산아로 확인됐다. 기네스북은 “19주 일찍 태어난 커티스 민스가 생존한 아기들 중 세계에서 가장 빨리 태어난 아기로 기록됐다“고 밝혔다. 그는 쌍둥이 자매인 카시아와 함께 1파운드도 안 되는 몸무…
영국 성공회, 영국 교회, 농촌,

英 성공회 대주교 “농촌과 도시 모두에서 교회 비전 되찾아야”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대주교가 “성직자들을 드문드문 파송하는 것만으로는 (교회의) 사명을 달성할 수 없다”며 “농촌과 도시의 모든 부분에서 영국을 위한 교회의 비전을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웰비 대…
코로나19, 백신, 마스크,

‘코로나19 재확산’ 유럽, 백신 의무화… 곳곳서 반대 시위

유럽에 코로나19 바이러스 4차 팬데믹이 확산되면서, 일부 국가들이 백신 접종 의무화 움직임에 나서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이달 전 세계 코로나19 사망자의 절반 이상은 유럽에서 나오고 있다. 유럽에서 매주 200만 명 이상의 새로운 확진자가 발생…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에게 성경 4만 권 배포

한국-캐나다 순교자의소리와 미션 유라시아, ‘벽 없는 학교’가 협력하여 우크라이나 동부 분쟁 지역 어린이들에게 ‘액션 바이블’(Action Bible) 4만 권을 배포했다. 바냐는 신약 ‘액션 바이블’을 받고 눈물을 터트렸다. 감옥에 갇혔다가 실종된 아버지가 생각…
세례

이탈리아, 세례 취소하는 가톨릭 청년들 증가

최근 이탈리아에서 세례를 취소하는 청년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탈리아에서는 20년 전 ‘이성주의 무신론과 불가지론의 연합’(Union of Rationalist Atheists and Agnostics, UAAR)의 요청에 따라 교회 탈퇴 과정이 간…
BBC, 팀 데이비

英 BBC 사장 “진실이 전례 없이 공격받는 시대”

영국 공영방송 BBC의 팀 데이비 사장이 콜월 공작부인 커밀라 등이 참석한 특별예배에서 “진실이 전례없는 공격을 받고 있다”고 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데이비 사장은 9일(현지시각) 런던 세인트 브라이즈 성공회 성당에서 열린 언론인 기념예…
독일, 목회자, 난민, 이란,

이란 난민 수용했던 독일 목회자, 벌금 200만 원

자신이 감독하는 교회 중 한 곳에 이란 난민을 수용했다가 불법 체류 방조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독일 연합감리교회 목회자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독일 바이에른주 교회들을 감독하는 스테판 슈르크 목사는 최근 바이로이트지방법원에서 벌금 1,500유로(약 200…
엘리자베스, 영국여왕

英 여왕 “코로나19 기간, 복음이 희망 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의 최고통치자’을 겸하고 있는 엘리자베스 여왕은 건강상의 이유로 69년 만에 처음으로 총회에 참석하지 못했다. 헌신된 기독교인으로 알려진 여왕은, 막내 아들인 웨섹스 백작을 통해 “위로와 마음의 안정을 얻…
리버풀 폭발사고

“英 리버풀 테러범, 망명 위해 기독교로 위장 개종한 듯”

영국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에마드 알 스왈민(32)이 10일(현지시각) 오전 리버풀 여성병원 외곽에 위치한 택시 안에서 폭발물을 터트려 자살하고 운전기사가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프리티 파텔 영국 내무장관은 워싱턴행 비행기 안에서 가진 기자들과 인…
영국 복음주의 정상회의

영국서 복음주의 정상회의 개최… “다시 거룩으로”

영국의 4개 도시에서 복음 전파를 위한 도전과 기회를 논의한 ‘복음주의 정상회의(Evangelism Summits)’가 15일(현지시간) 폐막했다.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가 주최한 이 행사는 교회의 증인됨과 일치, 제자도 및 복음 수호 등을 주제로 지난달 12일 영국 글래스코, 1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