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스페인

스페인 가톨릭교회 2곳서 테러 발생… 1명 사망, 4명 부상

스페인의 두 교회에서 테러로 의심되는 공격이 발상해 4명이 부상을 입고 1명이 사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스페인 남부 알헤시라스 시내에 있는 산이시드로교회(San Isidro Church)와 누에스트라세노라데라팔마교회(Nuestra Senora de La Palma…
아제르바이잔

[반론] 아제르바이잔 라친(Lachin) 도로 상황에 대해

지난 1월 24일 본지에 게재된 <국제기독연대, 바이든에 “아르메니아 기독교인 보호” 촉구(https://www.christiantoday.co.kr/news/352333)> 기사에 대해,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관 측에서 보내온 반론을 게재합니다. -편집자 주 라친(Lachin) 도로의 상황에 대해 일부 외국 국…
교황

교황, “동성애 범죄 아냐… 법적 처벌은 부당” 주장

프란치스코 교황이 “동성애는 범죄가 아니며, 이를 법적으로 처벌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4일(현지시각)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힌 뒤 “하느님께서는 모든 자녀들을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하신다”고 했다. 현재 전 …
영국 성공회 예배 모습.

英 선교학자 “교회는 쇠퇴하고 있지 않다”

한 선교학자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광범위한 믿음은 교회에 기회”라고 강조했다. 작년에 출간된 ‘토킹 지저스 리포트’(Talking Jesus Report)에 따르면, 영국 인구의 45%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자들은 “이 통계는 더 광범위한 공…
매튜매튜 그레치(Matthew Grech·33)

‘탈동성애’ 몰타 기독교인, ‘전환치료 금지법 위반’ 피소

몰타의 한 기독교인 남성이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동성애에서 벗어난 간증을 했다가 고소를 당했다. 몰타는 2016년 유럽 국가 중 처음으로 전환 치료를 금지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5개월의 징역과 5,000유로의 벌금에 처해진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
영국성공회 총회

英 성공회 “‘결혼 전통적 정의’ 유지하되 동성 커플은 축복”

영국성공회가 결혼에 대한 전통적인 정의를 유지하되 동성 커플을 축복하는 제안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성공회는 18일(이하 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감독들에게 “동성 커플을 위해 감사와 헌신, 그리고 하나님의 복을 빌어…
우크라이나 정교회,

우크라 정교회, 당국의 단속에 “종교 자유 침해”

최근 우크라이나 정부가 모스크바 총대주교청 산하에 있던 수십 개 정교회들에 대한 단속에 나서자, 한 정교회가 이를 비판했다. 지난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오랫동안 모스크바 총대주교청과 제휴해 온 우크라이나정교회(The Ukrainian Orthodox Church, …
동성애 퍼레이드.

英 기독 단체, ‘동성애 전환치료 금지’ 입법 예고에 대응 시사

영국 기독교 단체가 정부의 '동성애 전환 치료'(conversion therapy) 금지 조치 시행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 보도에 따르면, 미셸 도넬란 영국 디지털문화미디어체육부 장관은 정부가 보리스 존슨 전 총리 시절에 유보된 ‘트랜스젠더를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의 성도들, 예년보다 인상된 ‘신앙세’ 납부

국제적인 핍박 감시 단체 순교자의 소리(VOM Korea)는 지난해 러시아의 개신교 성도들이 예년보다 인상된 ‘신앙세’(a tax on faithfulness)를 납부했다고 전했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대표는 “지난해 러시아 전역에서 경찰이 예배를 위한 모임이나 성…
스코틀랜드, 교회, 에든버러

“스코틀랜드 교인들, 헌금보다 넷플릭스나 축구에 더 관심”

스코틀랜드 가톨릭교회 신자들이 교회 헌금보다 스트리밍이나 축구 경기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경우 영적 죽음에 이르게 될 것이라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가톨릭교회 대변인은 영…
예루살렘

예루살렘 기독교인 묘지 수십 개 훼손당해

8일(현지시각) 예루살렘의 한 기독교인 공동묘지 내 약 30개 무덤의 십자가가 찢기고 비석이 부서지는 등 피해를 당해, 영국성공회와 이스라엘 외무부가 비판 성명을 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예루살렘 시온산에 있는 개신교 공동묘지 내 무덤들(일…
낙태 반대, 친생명

“‘마음속 기도’가 범죄? 北 김정은조차 그렇게 하지 않아”

처음에는 너무나 믿기 어려웠다. 분명히, 눈으로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이야기들이 있을 것이다. 일단 보도된 내용은 매우 정확한 것으로 드러났다. 영국의 크리스천 낙태 반대 운동가가 낙태 클리닉 밖에 서 있었다는 이유 때문만이 아니라 그곳에서 기도했다는 …
베네딕토 16세 전 교황

베네딕토 16세 전 교황 조문… 첫날에만 6만 명 이상 몰려

바티칸이 베네딕토 16세 전 교황의 시신을 2일(현지시각) 오전 9시부터 공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수만 명의 사람들이 성베드로 대성당 내부의 열린 관을 지나 줄을 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주말 바티칸이 공개한 사진에는 전임 교황이 은퇴…
프랑스 교회

프랑스 복음주의 교인 수 74만 5천 명… “계속 증가 중”

프랑스에서 복음주의 기독교인 수가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최근 CNEF(전국복음주의기독교인협의회)가 발표한 새로운 통계 보고서를 인용해 “복음주의자들이 5년 전 프랑스 전역과 해외에서 65만 명 있었으나 오늘날에는 74만 …
영국 낙태 반대 운동가

英 성공회 신부, ‘낙태 시술 밖 기도 여성’ 체포한 경찰 비판

얼마 전 영국에서 생명수호운동가가 낙태 시술소 앞에서 조용히 기도했다는 이유로 체포된 데 대해, 성공회 신부가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영국성공회 논평가이기도 한 로빈슨 신부는 경찰이 버밍엄 킹스 노턴에 있는 BPAS로버트클리닉 밖에서 영국의 ‘생명을 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