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상처와 심판

최후 심판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나도 모르게 남을 심판하고, 비판하고, 판단하고, 헤아리는 일을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원래 ‘비판’의 행위는 자신을 하나님과 같은 위치에 두어 정죄하고 심판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죄인인 인…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시대적 선악과

필자가 약 25년 전 어느 세미나에 참석했다가 큰 충격을 받을 일이 있었습니다. 수백 명이 모인 자리에서 어느 분이 일어나 회개 기도를 했습니다. “교회에서 저에게 한 주간 동안 사용할 석유값을 맡겼습니다. 너무나 어려워서 그 석유 3통 값을 개인적으로 다 써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문화충격

중국 정부를 설립한 모택동이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목적을 위해서 거짓말도 선이다.” 세계 어디를 가든지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거짓말은 물론 위선과 사기로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피해를 주게 됩니다. 10년 전 중…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짝퉁과 진품

짝퉁과 진품 우리 주변에 보면 진품을 모방한 짝퉁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전문가들도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짝퉁들이 있습니다. 그런 현상이 생기는 것은, 진품은 서민들이 감히 엄두도 낼 수 없을 정도로 가격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즉 진품 핸드백 한 개…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보장된 축복

타락한 어둠의 세력(용, 뱀, 사단, 마귀, 귀신)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넘어지게 하고 지옥 길동무로 삼아 함께 멸망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눈동자 같이 지키시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 감추사(시 17:8)”, 하나님의 자녀가 짐승과 싸워 결…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회주의 신앙

[조성래 칼럼] 기회주의 신앙 신학교를 졸업하고 교회를 개척하였습니다. 매일 새벽예배, 산기도(삼각산), 수요예배, 금요 철야, 주일 오전과 저녁 예배 등 기도와 예배가 풍성한 때였습니다. 집사님 한 분이 각종 기도회와 예배에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석…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땅을 정복하라

세상에는 불쌍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말로 표현이 안 될 정도로 불쌍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기준과 수준을 사람의 잣대로 규정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회는 그들을 장애우라고 표현합니다. 세상에서 그보다 더 불쌍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마귀가 할 일이 없는 교회

마귀가 할 일이 없는 교회 마귀가 할 일이 없는 교회가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겠습니까? 기도원에 강사로 오신 목사님께서 설교 도중 이런 간증을 하셨습니다. “00교회에 부흥회 강사로 초대되어 한 주간 동안 집회를 했습니다. 수요일 오전 집회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독교인의 직업

기독교인들의 직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직업에 따라서 사람의 수준을 평가합니다. 그리고 직업을 통해 생명 다음으로 중요한 돈을 얻기 때문입니다. 그 부와 명예를 얻기 위해 어려서부터 자녀들에게 많은 것을 투자합니다. 문제는 직업 때문에 생기는 죄와 성격은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양파 이야기

친구 목사님께서 모임에 나와 양파에 대한 말을 하였습니다. “양쪽 컵에다 양파를 키우면서 한쪽 양파에게는 매일 칭찬과 좋은 말을, 다른 한쪽 양파에게는는 매일 저주와 나쁜 말을 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칭찬받은 양파는 싱싱하게 성장을 하였고,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확실히 다른 사람입니다

성경의 핵심은 천국과 지옥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천국의 실체를 100% 믿기 때문에 전도합니다. 그 전도의 핵심은 ”영접과 믿음”입니다. “영접과 믿음”을 이해하려면 성경을 기록한 초대교회 당시(AD 45~95년 로마시대) 황제의 법을 알아야 합니다. “영접”이…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존경과 신뢰

부모를 잘 만난 사람은 이 땅에서 가장 귀한 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스승(목사)을 잘 만난 사람은 하늘과 땅에서 가장 귀한 복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런 스승이 있습니까? 아래 질문을 보고 한 번쯤 생각을 해 보시면 좋은 결론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가문과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유형 교회와 무형 교회

구원이란 죄로 죽었던 우리에게 성령께서 들어와 거듭나게 하시고, 양자 되게 하심으로 우리를 세상으로부터 불러내어 거룩하게 구별된 무리 곧 성도가 되게 하시며, 끝까지 참고 인내하도록 붙들어 주셔서 결국에는 영화에 이르게 한다는 것이 중심 내용입니다.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나만 모르는 교만

오랜만에 대학에서 강의(교수)하는 제자를 만났습니다. 이런저런 대화 끝에 제자는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목사님, 요즈음 학생들이 기독교를 무엇이라고 하는지 아세요? 기독교를 개독교라고 합니다.” 그 말을 듣는 순간 필자는 할 말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기…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안티’의 음성이 들립니까?

“안티”란 어떤 대상에 대해 반대하는 처지와 정신을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오늘(주일) 아침 식사를 하면서 방송 설교를 듣게 되었습니다. 내 것을 버릴 줄 아는 신앙을 말씀하셨습니다. ‘세례 요한’과 ‘바울’ ‘베드로 등을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