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재난과 기독교인

    예수님께서 말세에 지구촌에서 일어날 재난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마 24:1~14). 필자가 칠십 평생을 살면서 전에 없었던 재난들이 근자에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주간은 인재와 천재지변으로 온 국민들의 마음…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은혜와 선물

    필자는 세상에서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와 선물을 받았습니다. 은혜와 선물에 대해 예화를 드려 보겠습니다. 어느 날 힘들게 사는 여자 집사님에게서 뵙자는 전화가 왔습니다. 약속 장소(커피숍)에서 만난 집…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현재는 과거의 산물이다

    여러분들은 현재는 과거의 산물이란 말을 인정하십니까? 대다수 사람들은 그런 생각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현실적인 이득과 자기중심적인 일에만 몰두하면서 살려고 합니다. 성경은 분명히 말씀합니다. “스스로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마귀가 가장 좋아하는 말

    몇 년 전 “마귀가 할 일이 없는 교회”란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오늘날 현대 교회가 그런 교회로 점점 퇴보하고 있습니다. 신앙의 성장과 교회 부흥을 방해하기 위해서 “마귀들의 총회”란 글을 게재했습니다. 그 글에서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섭리와 묵상

    서기 1885년도에 미국장로교에서 파송한 언더우드 선교사와 감리교에서 파송한 아펜젤러 선교사가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한국에 최초로 왔습니다. 그 후 1947년쯤부터 전국 각처에 기도원이 하나둘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기도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결단코 천국 갈 수 없는 신자들

    성경에는 비유의 말씀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마 13:34)” 비유는 창세 전부터 감추인 것을 드러내기 위함이라고 예수께서 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후회 없는 삶을 살자

    어느 날 아내가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이제 남은 생애는 정말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냉장고 문에 붙이도록 ‘후회 없는 삶을 살자’란 글을 써 주세요!” 아내의 말을 듣고 글을 써서 인쇄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신앙과 믿음의 수준

    사람은 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손이 많이 갑니다. 동물에 세계를 가끔 보면 짐승은 별로 손이 가지 않습니다. 어미가 새끼를 낳기만 하면, 새끼는 조금 후 비틀비틀 일어나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합니다. 그리고 젖만 먹이면 무럭무…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나의 최고의 자랑은 무엇인가?

    사람은 누구에게나 자랑거리가 있을 것입니다. 남자들은 대체로 군대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학벌과 자신의 명함을 내밀고 이런저런 자랑을 합니다. 나이 든 부모들은 대체로 자식 자랑을 많이 합니다. 어떤 분들은 자신…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잉여금(剩餘金)과 보너스(bonus)

    “너 자신을 알라”란 말을 소크라테스가 즐겨 사용함으로써 대체로 소크라테스의 말이 되었습니다. 이 말은 우리 자신의 무지(無知)를 자각하는 말입니다. 즉, 우리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스스로 깨달을 때만 참다운 지…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내 감기와 이웃의 암

    필자가 15년 전 심장 수술을 하였습니다. 수술 후 경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퇴원 날짜가 되어 아내가 수술비용을 원무과에 문의했습니다. 당시 저희 형편으로는 거액의 수술비를 감당할 수 없는 처지였습니다. 아내와 아들은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하나님의 신탁(Ⅱ)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믿고 그들에게 여러 가지를 신탁하셨습니다. 그 신탁을 잘 관리하여 잘했다 칭찬을 들을 수도, 무익한 종이란 책망도 들을 수 있습니다. 달란트 비유가 바로 그런 내용입니다(마 25:14~30). “각각 그 재능…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하나님의 신탁(Ⅰ)

    ‘신탁’(信託)이란 믿고 맡김입니다. 일정한 목적에 따라 재산의 관리와 처분을 남에게 맡기는 일을 신탁이라고 합니다. 특히 위탁자가 특정한 재산권을 수탁(受託)인에게 이전하거나 기타의 처분을 하고 수탁자로 하여금 수…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좋은 약은 입에 쓰다

    “좋은 약은 입에 쓰다”란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바른 행동을 하는 데 이롭고, 양약은 입에 쓴 반면에 병을 고치는 데 이롭다”는 말입니다. 사람은 이 땅에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무언가를 섭취합니다. 그 섭취에 따라서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사단(마귀)과 전쟁: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란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입니다. 즉 상대편의 약점과 강점을 충분히 알고 승산이 있을 때 싸움에 임하면 이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전쟁에는 …

에디터 추천기사

로잔 서울선언문

로잔 선언문과 복음주의신학회 선언문의 ‘동성애’ 비교 분석

차별금지법 강력히 반대하는 분명한 신앙고백 표명한 의미 로잔 선언문은 ‘신학 선언’, 법안 명칭 없다고 문제 삼는 건 기우 불과… 신학적 타당성…

로잔 서울선언문

로잔 서울선언문 56-70항 쉬운 원문 해설(핵심 요약본)

로잔 서울선언문 56-70항(하나님의 형상과 인간의 섹슈얼리티)의 해석이 어렵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 단어, 한 문장에 어떤 음모가 …

대한예수교장로회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 예장 합동)가 출연한 재산으로 설립(2023. 08. 25.)된 재단법인 <인류애실천 분중문화재단>은 국민일보(사장 김경호)와 공동 주최로 5일 오후 분당중앙교회 그레이스채플에서 ‘인류애실천 분중문화상’ 제2회 시상식을 가졌다.

기독문화예술계 최대 시상식 ‘분중문화상’, 제2회 대상에 박종호 장로

수상자, 가족 친지, 교인 등 축하객 5백여 명 참석 건국전쟁 감독 김덕영,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유예은, 광야아트센터, 상금 각 2천만 원 <최우수인재…

조전혁 정근식

조전혁-정근식 서울시교육감 후보, 학생인권조례 관련 입장은

학생인권조례, 조 ‘폐지’ 정 ‘존치’ 조 후보 “동성애·페미 교육 금지” 정 후보 “젠더 감수성 교육 강화” 오는 10월 16일 서울시교육감 보궐…

지옥에서 온 판사

지옥에서 온 판사: 속은 추악하지만 겉은 아름다운 마귀·악마의 본질

저승 재판관과 최고신 수하 설정 기독교 가르침과 정면으로 상충 한국 저승 신화에는 잘 들어맞아 마귀와 악마에 대한 성경 가르침 반대로 비틀수…

서울미술관

해방 후 크리스천 미술가들의 작품 활동이 두드러졌던 이유

1. 일제 가혹한 탄압으로 활동 못해 2. 월남 미술인들 이주로 활기 생겨 3. 제헌 국회부터 신앙의 자유 공인 한국 크리스천 미술에 전환점을 맞이하…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한교총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적극 참여하자”

(사)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에서 서울특별시 교육감 보궐선거를 앞두고, 선거를 위한 기도와 적극적 투표참여를 권고하는…

로잔 대회

이재훈 목사 “로잔대회와 지상명령, 기억해야 할 4가지”

①순종하는 성도들 통해 전 세계에서 계속 성취되고 있다 ②일부는 극심한 핍박을 받지만, 결코 포기 않고 도리어 성장한다 ③순종 책임은 소수의 사…

로잔 대회

제4차 로잔대회, 복음주의 지도자들 참신한 지구촌 선교 축제

제4차 로잔대회는 21세기 들어 서구, 북미 기독교 쇠퇴 속에서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기독교 동력 확인 복음주의 지도자들의 참신한 지구촌 선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