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시청각장애인 동료상담가 위촉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시청각장애인 동료상담가 위촉

우리나라 최초 시청각장애인 지원센터인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에서 지난 24일 시청각장애인 동료상담가 위촉식을 진행했다. 헬렌켈러센터는 시각과 청각 중복 장애인 김지현(52, 여), 손창환(51, 남), 윤세웅(47, 남)씨를 동료상담가로 위촉했다. 위촉된 동료…
월드비전 정책포럼

월드비전, ‘코로나19와 아동·청소년 불평등 정책포럼’ 개최

정부·시민사회 연대 및 협력 통한 국내외 아동·청소년 불평등 대책 논의 현장 목소리 통해 불평등 실태 깊이 조명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1주년을 맞아 ‘코로나19와 아동·청소년 불평등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지…
밀알복지재단

한국서부발전, 코로나19 취약계층 1억원 지원

‘서부 공감 따뜻한 한 마음’ 캠페인 통해 5,990명 시민 참여로 2억2,000 걸음 달성 고용위기 장애인 근로자 지원 등에 사용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 기금 1억 원을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2일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샘복지재단

샘복지재단, 사순절 맞아 ‘40일간의 동행’ 저금통 캠페인

NGO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은 17일부터 4월 3일까지 이어지는 사순절 기간 동안 북녘 동포들을 위해 기도하는 ‘40일간의 동행’ 사순절 캠페인을 진행한다. 샘복지재단은 매년 사순절 기간 십자가의 은혜를 묵상하고 북한 동포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전해지도…
윤도현 인스타

가수 윤도현, 5천만원 상당 ‘흰수염고래 마스크’ 기부

가수 윤도현 집사가 올해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미션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에 따르면, 기아대책 홍보대사인 가수 윤도현 씨는 5천만원 상당의 마스크를 후원했다. 이번에 전달된 마스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
밀알복지재단 최양락 팽현숙

팽현숙-최양락 부부, 장애인들 위해 순댓국 기부

매달 1회 굿윌스토어 식료품 정기적 기부하기로 기부 식료품 수익금 굿윌스토어 장애인 월급으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팽현숙·최양락 부부와 1월 28일 오전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서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
정인 양의 묘지에서 추모하고 있는 한 시민

홀트아동복지회 “정인 양 사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

아동 중심 입양체계 전반 혁신 필연성 통감 ‘외부 전문가 포함 결연위원회’ 구성해 운영 상담과 교육, 심리 등 입양가정 적극 지원도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호현)에서 22일 정인 양 양부모의 학대치사 사건과 관련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라…
적십자

대한적십자사, 10억 상당 혹한기 종합구호활동 전개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올 겨울, 전국 2만 여 명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0억 원 상당의 ‘혹한기 종합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의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통계에 따르면 매년 한랭질환자 및 한랭사망자가…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조용기자선재단, 양평군에 연탄‧난방유, 미소나눔 쌀 전달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윤홍열)은 지난 11월 30일 양평군(군수 정동균)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약 1만 6천 장과 난방유 2만 9천 리터, 쌀 10kg 400포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재단의 윤홍열 이사장, 정동균 양평군수 …
동탄교회, 창립70주년 기념

동탄교회, 사랑의 동전 모으기로 각막이식수술비 전달

보건복지부 장기이식등록기관인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은 최근 “동탄교회(담임 박장규 목사)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시각장애인 각막이식수술비를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추수감사절 주일예배를 맞이 하여 진행된 이번 후…
강남세움복지관

서울교통공사 수서승무사업소, 강남세움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서울교통공사 수서승무사업소(소장 김규범)는 5일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해 강남세움복지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서울교통공사 수서승무사업소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
국회 토론회

“아이들 위해 더 건강한 사회 만드는 것, 기성세대 책임”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아동, 청소년 시설 주변 유해업소 난립에 따른 국회 토론회’를 최근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따르면 현행 아동복지시설 설치 기준은 “시설 주변 50m 내 청소년 유해업소가 …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청년이음센터

‘청년의 날 기념 간담회’서 청년들 “정책과 현장 괴리”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이 26일 “청년이음센터는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해 24일 ‘청년의 위한 환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복지관에 따르면 ‘청년이음센터’는 서울특별시 청년청의 지원을 받아 사회진입에 어려움을 겪…
과천은파교회

코로나19에 더욱 빛나는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

기독교대한감리회 총회 인준기관이며 보건복지부 장기이식등록기관인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이사장 임석구 목사)은 26일 “지난 10월18일 과천은파교회(담임 김정두 목사)가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과천은파교회는 이날 창립 42주…
(주)조이풀러브 대표 한재섭 목사.

조이풀러브, 11월 28일 500명 규모 무료급식소 연다

(사)조이풀러브가 오는 11월 28일(토) 매일 500명 이상에게 무료로 급식이 가능한 급식소를 개소한다. 이날 진행되는 경기서부지역무료급식소 개소식에는 관할 도지사, 시장, 국회의원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들과 이웃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조이풀러브 대표 한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