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선하고 거룩한 동역

‘선교 재정 모금’ 안내서 <선하고 거룩한 동역> 출간

죠이북스에서 선교 재정 모금을 위한 안내서 ‘선하고 거룩한 동역’(김한성 저)가 출간됐다. 선교사들이 겪는 크고 작은 어려움들 중에 특히 재정 문제는 적잖은 선교사들이 사역을 그만두고 본국으로 귀국하게 만드는 문제이기도 하다. 또 현지에서 자녀를 …
아마존강 상류에서 원주민 선교를 하고 있는 한원강 선교사 부부.

아마존 28년 헌신 선교사 “원주민 80% 코로나 감염”

현재 아마존강 상류의 원주민들 중 80%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고, 현지 의료시스템의 붕괴로 서로 감염된 사실조차 모른 채 전염이 확산되고 사망자가 길가에 버려지는 참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아마존 원주민 선교사역을 펼치고 있는 한원강 선교사가 22일 밝…
사진1(하기오스 유트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1 포스터)

하기오스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 1

다음세대 사역 단체인 하기오스 선교회(이임엘 대표)에서 지난 2020년 5월 3일부터 5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주일 저녁에 다음세대들을 위한 유튜브 스트리밍 캠프 시즌1을 개최했다. 이번 캠프를 주최한 이임엘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모이기 힘들어진 시기, …
한선지포

선교사 80% “사역 위축”… 46.8% “물·식량 확보 어려워”

선교사 중 80%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역이 위축됐다고 답했다. 또 절반에 가까운 해외 선교사들이 코로나 이후 식량과 물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사무총장 조용중 선교사, KWMA)는 지…
마스크, 한인교회, 코로나19

LA 한인교회들 중심으로 마스크 나눔 사역 활발

LA 지역에 한인교회들을 중심으로 마스크 나눔 사역이 계속되고 있다. 20일 현재 LA지역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3만9,632명, 사망자는 1,926명으로 점차 그 추세가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까지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는 등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이다. LA카운티는 지…
장동신 목사

뉴저지교협, 코로나19로 어려움 처한 교회 돕는다

미국 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150만 명을 돌파하고 락다운(Lock Down)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한인교회들이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어려운 교회들을 돕기 위한 모금 및 지원에 나선다. 뉴저…
IVF

IVF “전 이사 성폭력 가해자 제명… 고개 숙여 사과”

2016년 당시 대처 잘못, 피해자 5명 추가 발견 성폭력 사고 미연 방지, 처리 시스템 마련할 것 한국기독학생회(IVF) 중앙회 이사회는 2019년 9월과 10월 신고된 성폭력 사건에 대해, 가해자를 제명 조치하고 공식 사과했다. 중앙회 이사회는 신고 이후 조사위원회를 …
목회자 선교 컨퍼런스 인터콥 목선협

목선협, 제13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 6월 1-2일 개최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KPMA, 공동대표 김찬호 목사, 이하 목선협)에서 오는 6월 1일 오후 1시부터 2일 오후 1시까지 1박 2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제13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강사로는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신동우 목사(KWMA 공동회장), 조경호…
뉴저지 호산나복음화대회

뉴저지교협 “호산나복음화대회는 반드시 현장 집회로”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오는 7월로 예정됐던 뉴저지지역 최대규모 집회인 ‘호산나복음화대회’와 관련, 일정이 크게 늦춰지더라도 현장 집회로 진행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뉴저지교협 장동신 회장은 올 회기 호산나대회와 관련, “호산나대…
예수병원 코로나19

예수병원,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동참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과 의료진이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은 김 병원장의 격려의 글. 안녕하세요, 예수병원 병원장 김철승입니다. 전북대병원 조남천 병원장님의 추천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뜻깊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
CCC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한국CCC와 MOU 체결

한국CCC와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이하 ACTS)가 최근 상호 사역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ACTS 본관에서 진행한 이 날 협약식에는 박성민 목사(CCC 대표), 윤용호 간사(P2C 책임), 김장생 간사(해외선교부 책임), 심창수 간사(태권도…
이문희 장로.

PCUSA 총회장에 한인 입후보… “새 시대 쓰임받을 것”

미국장로교(PCUSA) 제224회 총회 동사 총회장(Co-Moderator)에 입후보한 이문희 장로가 교단 내 한인교회들에 출마 소견을 밝히면서 협력을 당부했다. 이문희 후보는 한국의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인 이성희 목사의 친형으로, 미주 한인교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에서도 그…
기독교통일포럼 2020년 5월

“북한, 코로나19 발생 시 김일성·김정일 신뢰 깨질 것”

코로나19로 북한 고립과 경제난 심화 한국교회는 이러한 상황 잘 활용해야 조그련 위상 강화 염두 지원활동 필요 코로나19 이후 ‘뉴 노멀(new normal)’ 상황에서 북한의 고립과 경제난이 더욱 심화되는 동시에 인도적 지원의 필요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
남가주 한인들 제69회 국가 기도의 날 동참

“이 땅을 고치소서”… 미국과 한국 위해 부르짖다

제69회 국가 기도의 날을 맞아 남가주 한인들이 한 마음으로 국가와 지도자를 위해 기도했다. 지난 7일, 남가주 한인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에서 진행된 기도회는 그 어느 때보다 회개와 영적 부흥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사회적 …
뉴욕교협 증경회장

뉴욕교협 국가 기도의 날 기도회… “하나님께로 돌아가자”

뉴욕교협 국가기도의날 기도회 “하나님께로 돌아가자”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7일 제69회 국가 기도의 날을 맞아 오전9시 뉴욕그레잇넥교회에서 국가기도회를 열고 한인 디아스포라를 비롯한 전 미국이 하나님께로 돌아갈 것을 위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