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높은뜻정의교회

높은뜻정의교회, 서울성북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금 전달

높은뜻정의교회(담임 정재상 목사)가 서울성북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병익)에 후원금 1,682만 3,001원을 16일 전달했다. 후원금은 높은뜻정의교회 성도들의 특별헌금으로 마련됐으며, 성북·강북·도봉구 내 학대피해 아동 및 가족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사…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밀알복지재단,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 초청 토크쇼

‘장애인의 날’ 의미, 시험과 면접 경험담과 합격 팁 전해 15, 22일 오후 5시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알TV’에서 공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들이 한데 모여 ‘장애’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
KWMA 미얀마, 강대흥,

KWMA “미얀마 심각… 선교사 일시 철수 권고”

미얀마가 군부의 쿠데타와 시위 유혈 진압으로 사망자가 700여 명에 이르는 등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세계선교협회의(KWMA)가 현지 선교사들에게 안전을 위해 일시 철수를 권고했다. KWMA는 14일 오후 서울 노량진 CTS 멀티미디어센터 3층에서 긴급 기…
탈북민교회

“코로나 시대, 탈북민 교회 사역자들 손 잡아주는 동역 절실”

탈북민 교회 전국에 58곳, 성도는 2천여명 존재 통일목회 혹은 통일선교 차원 새롭게 정의 필요 북기총 등 통합창구 통한 지속적 소통 노력해야 한국교회 ‘북한선교의 열매’인 탈북민 교회들의 지난 십수 년간의 결실과 그간 한국교회에 미친 영향을 정리하는 …
아시아계 증오범죄 대응 태스크포스(TF)에 참여한 한인단체들.

뉴욕 한인들, 아시안 증오범죄 대응 TF 구성… 뉴욕교협도 참여

애틀랜타 총격 사건 이후 아시안 증오범죄가 미국 내, 특히 뉴욕에서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뉴욕한인 단체들이 연합해 아시아계 증오범죄를 대응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뉴욕한인회는 지난 5일 한인회 사무실에서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를 비…
KWMA 사무총장

KWMA, 조용중·강대흥 사무총장 이·취임식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지난 7일 오전 웨스턴 조선호텔 부산에서 사무총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예배는 KWMA 회장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의 사회로 운영이사회장 여주봉 목사(포도나무교회)의 기도, 이사장 이규현 목사(수영로교회)의 설교 후, 조용…
스펄전 칼리지 한국부

미국 스펄전 칼리지, 올 가을 한국어 과정 개설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의 대학 과정을 담당하는 스펄전 칼리지(Spurgeon College)가 2021년 가을학기부터 한국어 과정을 개설한다. 스펄전 칼리지는 미국 정규 인가 대학이며, 스펄전 칼리지 한국부 졸업생들은 미국 대학의 정규 학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스펄…
예수병원 성경

국제기드온협회 전주캠프, 전주 예수병원에 성경책 1,000권 기증

국제기드온협회 전주캠프 박윤홍 회원 외 임원진 3명은 지난 4월 2일(금) 예수병원을 방문해 김철승 병원장에게 성경책 1,000권을 기증했다. 금년 설립 122년째를 맞는 국제기드온협회는 성경책 반포를 통해 지구촌 모든 사람을 주님에게로 인도하는 목적으로 봉사…
의료꿈나무

성누가회, 2021년 ‘의꿈’ 추가 진행

성누가회(대표 신명섭 원장)는 전국 의료 관련 학과 진학을 꿈꾸는 150여 명의 학생들에게 의료인의 꿈과 비전을 위한 멘토링을 제공한 3기 의료꿈나무(이하 의꿈) 프로그램을 최근 추가 진행했다. 올해 초 성황리에 의꿈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성누가회의 다양한 …
필그림교회 ICC, 크리스천 연애 준비학교

필그림교회 ICC, 크리스천 연애 준비학교 개최… 오는 10일부터 개강

필그림교회 ICC(INCHRISTCOMMUNITY) 청년공동체가 주최하는 크리스천 연애 준비학교가 오는 4월 10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인천 연구수 청학동 필그림 교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회비는 1만원이며, ‘연애강의패키지’ 선물, 기도노트, …
예수병원 61병동

전주 예수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61병동 개소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지난 4월 1일(목)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61병동 개소식을 가졌다. 71병동, 72병동에 이어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에 61병동까지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으로 확충 운영을 시작한 것이다. 예…
NCKPC 제48회 정기총회

美 한인교회들, “혐오범죄 엄단” 각 지방 정부에 촉구한다

애틀랜타 총격 사건 이후에도 미국 내 아시안들을 향한 증오범죄가 끊임없이 보고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장로교 한인교회전국총회(NCKPC, 총회장 최병호 목사)가 1일 전국교회에 ‘아시안 혐오범죄 근절을 촉구하는 서신’을 보내 각 지역에서 지방정부를 상대로 일…
이스라엘, 예루살렘,

“제3성전, 시오니즘? 백투 예루살렘은 없다”

제3성전 세워지면 구약 희생제사 시작될 것 예수님 죽음과 부활의 복음은 무효가 될 것 천국복음 모든 민족에게 증언 위해 전파해야 영국 런던 헤크니에서 터키 민족을 대상으로 난민 사역을 한 적이 있다. 그 옆동네에 특별한 사람들이 살고 있었다. 그들은 유…
미주한인교회 사역자들을 중심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한인가정상담소 가정폭력 전문가 교육과정.

“한인 가정폭력 피해자, 종교기관에 가장 먼저 SOS”

한인가정상담소(소장 캐서린 염)는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한인종교지도자 23명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40시간 전문가 교육과정’을 실시간 화상수업을 통해 진행했다. 40시간의 교육과정에서는 ▶가정폭력 개요와 역사 ▶아동학대와 영향 ▶청소년 데이트 폭력 …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

청년 재정 독립? 교회 청년부 소생시킬 7가지 실험

1. 청년 중심의 사고와 의견 청취 2. 청년 재정 독립 통한 주인의식 3. 교회 사역 선택과 참여 기회를 4. 교회와 유기적 연합 가르치기 5. ‘새 포도주 새 부대’ 실험 계속 6. 봉사자 아닌 양육 대상 여기기 7. 적절한 사랑과 관심, 한계선도 청년사역연구소(대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