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마이크 존슨

“미국은 세계관 전쟁 중… 청년들에 건국 신조 가르쳐야”

미 공화당의 마이크 존슨(Mike Johnson·51) 하원의장이 “미국은 세계관 전쟁을 벌이고 있다”며 “젊은 세대들에게 미국의 건국 신조를 잘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미기독교국회의원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Christian Lawmakers, LACL)는 5일(이하 현지시각) 밤 ‘…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일리노이 그레이트 리버스 연회의 본부.

美 일리노이 51개 교회, UMC 탈퇴

미국 일리노이 주의 51개 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입장 차이로 분열 중인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를 전격 탈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일리노이 그레이트 리버스 연회(Illinois Great Rivers Conference)는 지난 2일 가상 특별 회의에서 찬성 313…
친생명 지지자, 낙태권 폐지,

美, 최근 2년간 낙태 시술소 130개 이상 폐쇄

낙태 반대 단체 ‘오페레이션 레스큐’(Operation Rescue)의 새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130개 이상, 올해에만 현재까지 약 50개의 낙태 시술소가 폐쇄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단체가 최근 발표한 미국 낙태 시…
성탄절 성탄 크리스마스 메리 예수님 아기 예수

예수님이 전 인류 중 가장 중요한 10가지 이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예수님이 전 인류의 이야기 중 가장 중요한 10가지 이유’라는 칼럼을 게재했다. 마테라 박사는 뉴욕시에 있는 부활교회의 담임 목사이며, '미국 사도지도자연합(USCAL)'과 '그리스도언약연합(CCC)'…
플로리다주 연합감리교회(UMC) 플로리다 연회

美 UMC 플로리다 연회, 74개 교회 탈퇴 승인

미국 플로리다의 74개 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교단 내 논쟁으로 인해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를 탈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플로리다 연회는 지난 2일 오전 가상 특별 회의에서 74개 회원 교회의 탈퇴 투표를 최종 승인했으며, 결과…
미국연합감리교 총회

美 UMC 미시간 연회 62개 교회, 동성애 문제로 교단 탈퇴

미국 연합감리회(UMC) 미시간주 62개 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논쟁으로 인해 교단을 떠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UMC 미시간 연회는 최근 온라인 특별총회를 열고 62개 교회의 탈퇴 투표를 승인했으며, 대의원들은 찬성 739표, 반…
성경 기도

“팬데믹 직전에 은퇴했던 것에 죄책감 느꼈다”

미국의 목회자 지원단체 ‘칼레오 콜렉티브’(Kaleo Collective) 설립자인 앤드류 맥퀴티 목사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목회자에 대한 더 나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어빙 소재 어빙성경교회의 원로인 그는 이번주 …
크리스틴 와고너, 미국 자유수호

‘검열’이 대세? 전 세계에 대체 무슨 일이…

미국 기독교 비영리 법률단체 ‘자유수호연맹’(Alliance for Defending Freedom)의 CEO 크리스틴 와고너가 혐오 표현을 단속하는 아일랜드 법안에 우려를 표명하며, 서방 국가에서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려는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와고너는 최근 크리스천…
디즈니

‘동성애 콘텐츠 논란’ 디즈니, ‘브랜드 위기’ 반성

월트디즈니사(Walt Disney)가 사회적 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입장이 “대중과 소비자의 취향과 어긋나는 위험”을 야기해 회사의 수익에 위험을 초래한다고 시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디즈니사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간 보…
미드 버몬트 기독교 학교.

‘신념 지킨’ 美 기독학교, 버몬트주의 차별 행정에 소송 제기

미국의 한 기독교 학교가 종교적 신념을 따른다는 이유로 주 등록금 프로그램과 운동 경기에서 배제돼, 주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버몬트주 윈저 카운티의 퀘치에 위치한 K-12 기관 ‘미드 버몬트 크리스천 스쿨’(Mid Ver…
태아, 임신, 아기, 생명, 친생명, 반낙태

美 ‘낙태 전면 합법화 폐기’ 후… 연간 3만 2천 태아 살렸다

미국 연방대법원의 (낙태 합법화 판례를 폐기한) ‘돕스 판결’ 이후, 낙태를 전면 금지한 13개 주에서 태아 3만 2천 명의 생명을 구했다는 새 보고서가 발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22년 6월 내려진 ‘돕스 대 잭슨여성건강보건기구’(Dobbs v. Jackso…
퇴마사제

기독교인도 악령에 사로잡힐 수 있는가?

미국의 전도단체 리빙워터스(Living Waters)의 설립자이자 CEO인 레이 컴포트가 “기독교인이 악령의 억압을 받을 수는 있지만, 악령에 씌일 수는 결코 없다”고 단언했다. 올해로 73세로 뉴질랜드 태생의 기독교 사역자인 그는 최근 CBN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기독교…
마이크 펜스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 “신앙과 가정 강할 때 나라도 강해진다”

마이크 펜스(Mike Pence·64) 전 미국 부통령이 최근 신간 ‘고 홈 포 디너’(GO HOME FOR DINNER)를 통해 가정과 신앙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펜스 전 부통령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hristian Post)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힘의 원천은 항상 미국 국민과 가족의 신…
교실, 십자가,

美 가톨릭 여자대학, 트랜스젠더 입학 지원 허용

미국의 가톨릭 여자대학이 앞으로 ‘여성 정체성을 가진 남성’의 등록을 허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교의 개정된 비차별 정책은 “교육을 통해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데 있어서 ‘포용적인 캠퍼스 경험은 필수적’이다”라고 명시돼 있다. 인디애나주 …
예수, 영화,

약 5억 명 전도한 영화 ‘예수’, 2,100번째 언어로

기독교 영화 ‘예수’의 2,100번째 언어 번역본이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79년 영어로 처음 개봉된 ‘예수’는 세계의 여러 언어로 번역돼 오다가, 최근 약 3천 명의 아마존 에콰도르 원주민들이 사용하는 언어인 ‘와오라니어’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