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라이브프리커뮤니티

코로나19 여파… 性중독 치유사역에 관심과 요청 급증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자택에 머무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성중독 및 포르노 중독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돕는 사역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월 3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작년 11월부터 시작된 ‘라이브프리커뮤니티’(Live Free Commu…
그렉 로리 목사

그렉 로리 “염려는 생명을 짜낸다… 예배로 바꾸라”

미국 하비스트커뮤니티교회(Harvest Community Church) 그렉 로리(Greg Laurie) 목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여러분의 두려움, 걱정, 불안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God’s answer to your fear, worry and anxiety)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그렉 로리 목사의 칼럼 내용은 다…
기도문

코로나19 사태 속, ‘기도’ 더 찾는다… 구글 검색 빈도 급증

코로나19가 연일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가운데, 구글에서 ‘기도’를 검색하는 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3월 3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코펜하겐대학교 조교수이자 종교경제문화연구협회 사무총장인 자넷 사인딩 벤첸(Jeanet Sinding …
미국 교회, 예배, 코로나19, 현장 에배,

美 기독교인 17% “여전히 교회에서 예배 드린다”

코로나19 사태로 미국의 수많은 교회들이 온라인 예배로 전환한 가운데, 미국 기독교인들의 17%는 여전히 현장 예배에 참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월 30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데니슨대학교 폴 듀프 박사, 이스…
하워드 브라우니 목사

현장 예배 드린 美 목회자 체포돼… 종교 자유 침해 논란

미국의 한 목회자가 대규모 주일예배를 드렸다는 이유로 체포되면서 종교 자유 침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10명 이상 모임은 갖지 말고 집에 안전하게 머물…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질병, 세균, 우한폐렴

미국장로교 “하나님의 도우심과 치유 간구”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주변 지역을 비롯한 전 세계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장로교(PCUSA) 정서기인 허버트 넬슨(J. Herbert Nelson) 목사가 교단을 대표해 22일 성명을 발표하고, 코로나19에 감염된 이들의 치유와 이들을 위…
코로나

美 코로나19 대응팀 “북한이 요청하면 도울 것”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북한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지원을 요청하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미 CDC 코로나19 대응팀의 새라 베넷 팀장은 26일(현지시각) 미 국무부가 주최한 전화 기자회견에서 “CDC는 유엔 산하 세계보건기구(WHO) 등과 협력해 코로나 19 관련 국…
미국 남침례회

美남침례회, 코로나19로 총회 취소… 2차대전 이래 처음

미국 남침례회(SBC) 연차 총회가 코로나19로 취소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SBC는 50명 이상의 모임을 금지하라는 정부의 당국의 요청에 따라 이같은 결정을 내렸으며, 총회 취소는 제2차 세계대전 중이던 1945년 이후 75년 만이다. SBC는 24일(이하 …
트럼프, 기도,

트럼프, 코로나19 사태 속 목회자들에게 기도 요청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7만 명 이상 확산 중인 가운데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목회자들로부터 기도를 받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보수주의 단체인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
트럼프.

트럼프 “코로나19 사태, 부활절까지 정상화 희망”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오는 부활절(4월 12일)까지 경제 활동을 포함해 미국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이하 현지시각) 폭스뉴스와의 화상 인터뷰에서 “나는 부활절까지 이 나라가 …
칼 렌츠 목사, 힐송교회,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 목사, 코로나19 확진

뉴욕 힐송교회 칼 렌츠(Carl Lentz) 목사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릴리저스뉴스서비스(RNS)가 2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전날 인스타그램 생방송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린 렌츠 목사는 RNS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 안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마치 사…
프랜시스 챈 목사

프랜시스 챈 “코로나19, 잃어버린 영혼 위한 기회로”

프랜치스 챈(Francis Chan) 목사가 “코로나19 사태를 잃어버린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위대한 기회로 삼자”고 강조했다. 또 “두려움에 굴복하지 말고, 우리가 사랑, 기쁨, 평화를 잃어버리지 않았음을 보여주자”고 했다. 챈 목사는 3월 20일 자신이 운영 중인 ‘Crazy…
저스틴 비버, 에배

저스틴 비버, 1억 3천만 팔로워에게 예배 영상 공유

기독교인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22일 주일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온라인으로 예배 드리는 영상을 공유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날 비버는 아내 헤일리와 함께 1억 3천만 명의 팔로워들을 온라인 예배로 초청했다. 그는 인스타…
교회 예배당,

美 미시간 주지사 “정부는 교회 문 닫을 권한 없다”

미국 미시간주 그레첸 휘트머(Gretchen Whitmer) 주지사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50명 이상의 모임을 금지한 행정명령에서 예배를 제외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휘트머 주지사는 최근 ‘폭스뉴스 선데이’ 진행자인 존 로버츠(…
마이애미 퀴어

현지 언론 “미국 코로나19 사태, 퀴어 축제와 연관”

마이애미 헤럴드가 지난 20일 “미국의 코로나19 사태가 3월 초 마이애미 해변에서 열린 퀴어(LGBT) 페스티벌과 관련이 있다”고 보도했다. 현지 언론은 “지역 신문이 이렇게 중요한 적이 없었다”고 강조하며 이 사태를 전했다. 해당 행사는 지난 3월 4일부터 10일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