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조니 무어,

美 교계 지도자들, 현장 예배 재개 촉구한 트럼프에 감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교회와 예배당 등 종교시설을 ‘필수적인 장소’라고 선언하고 주 정부에 ‘현장예배 재개를 허용하라’고 촉구한 데 대해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적극적인 환영과 감사를 표하며 지혜롭게 교회를 재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국 교회, 예배당,

美 미네소타주 “교회 현장 예배 드릴 수 있다”

미국 미네소타에 소재한 가톨릭교회와 루터교회가 10명 이상의 종교 모임을 제한하는 주지사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예배를 재개하겠다고 발표한 뒤, 주정부가 모임 제한 명령을 해제한다고 밝혔다. 24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팀 왈츠 …
서튼 터너

온라인 새신자를 어떻게 소그룹에 연결시킬 수 있을까?

교회 성장 전문가인 서튼 터너(Sutton Turner)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온라인 새신자를 교회 소그룹에 연결시키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우리는 또 한 달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경험하고 있다. 사람들은 만남의 필요성을 느끼…
트럼프 대통령, 백악관

트럼프 “예배는 필수적 활동… 교회 문 다시 열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교회 예배를 필수적인 활동으로 간주해야 한다며 주지사들에게 교회의 문을 열라고 강력히 촉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나는 예…
나단 블랙웰 시장,  플로리다주

코로나 위기 속 기도로 시정 이끄는 美 플로리다의 한 시장

미국 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한 도시 시장이 기도로 행정을 이끌어 주목받고 있다. 플로리다주 세인트 클라우드시의 나단 블랙웰 시장은 1988년에 미국 남침례교 코너스톤 패밀리 교회를 창립한 목사이기도 하며, 2016년에 시장으로 당…
대법원, 미국 대법원

美 법무부, 캘리포니아주에 “종교자유 보장” 촉구

미 법무부가 캘리포니아주정부의 개빈 뉴섬 주지사에게 코로나19 대처와 관련해 “종교 자유를 더 보장하라”고 촉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에릭 드레번드(Eric Dreiband) 美 법무부 차관은 개빈 뉴섬(Gavin Newsom) 캘리…
마이크 펜스,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

美 펜스 부통령과 백악관 대변인도 故 재커라이어스 추모

미국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케일리 매커내니 백악관 대변인도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의 별세 소식에 애도를 표했다. 펜스 부통령은 부고가 알려진 19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의 별세 소식을 듣고 아내와 나는 깊은 슬픔을 느꼈다.…
오스 기니스

“美 세계관, ‘성경적 美혁명’에서 ‘반종교적 佛혁명’으로 이동중”

미국이 “성경적 미국 혁명 모델의 영향을 받은 세계관”에서 “반종교적 프랑스 혁명 모델의 영향을 받은 세계관”으로 점차 이동 중이라는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작가이자 사회비평가인 오스 기니스(Os Guiness) 박사는 최근 기독교 세계관을 위한 척 콜슨 센터(C…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대통령, “WHO 자금 지원 영구 중단” 최후 통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각) 세계보건기구(WHO) 자금 지원을 영구적으로 중단하고 탈퇴도 고려하겠다고 최후 통첩을 전했다. 테워드로서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을 향해 ‘중국 편향적’ 태도를 시정하라고 공식 요구한 것이다. 트…
라비 재커라이어스

세계 기독교계 지도자들, 라비 재커라이어스 별세 애도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의 별세 소식에 전 세계 기독교 지도자들이 애도를 표했다.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자신의 SNS에 고인과 함께했던 사진을 공유하며 “우리 시대 위대한 기독교 변증가 중 한 명인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는 영광의 길에 들어갔다. 그는 모…
미국 교회, 예배당,

美 유명 기독교 인사들, 어려운 교회들 돕기 나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을 돕기 위해 15일(이하 현지시각) 진행된 행사가 동시 방송되면서 15만 달러(약 1억 8,454만원) 이상이 모금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 행사는 ‘교회를 돕는 교회들의 챌린지(The Churches Helping Churches Challe…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리스도

유튜브, 파이퍼의 ‘코로나와 그리스도’ 검열 해제

유튜브가 개혁신학자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의 신간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리스도’ 오디오북에 대한 검열을 해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9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파이퍼 목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DesiringGod.org에 따르면, 이 영상은 지난 4월 8…
미국인들과 종교,

美 기독교인들 “하나님, 코로나19로 인류 변화 요구하셔”

미국인의 60% 이상이 코로나19는 인류의 삶의 방식을 바꾸라는 신호라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시카고신학교와 AP-NORC 사회문제연구소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신앙을 가진 미국인 31%가 …
라비 재커라이어스

기독교 변증가 라비 재커라이어스, 자택에서 별세

3월 희귀성 뼈암 진단, 치료 불가능 진단 전 세계 수백만명 위해 기독교 변증 사역 기독교 변증가이자 저술가로 활발히 활동했던 라비 재커라이어스(Ravi Zacharias)가 19일 오전(현지시간) 애틀랜타 자택에서 74세로 별세했다. 라비 재커라이어스 박사는 지난 2월 척…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美 교계 지도자들, “코로나 소송서 교회 보호” 국회에 요청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과 커크 카메론(Kirk Cameron) 등 미국의 저명한 복음주의자들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현장 예배로 소송 위기에 처한 교회들을 위해 미 의회에 도움을 요청했다. 그래함 목사와 카메룬 목사는 최근 미 사법부 상원위원회에 서한을 보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