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국 남침례회

남침례회 “인종 간 화해의 해답, 성경으로 충분”

미국 남침례회(SBC)가 최근 내슈빌에서 열린 연차 총회에서 인종적 화해를 위해 특정한 이론이 아닌 성경을 재확인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대의원들이 이번에 SBC 결의위원회가 제시한 10개 결의안 중 2호를 확고히 채택했다고 보도했다. …
윌리 라이스 목사

“남침례회, 불화·험담·중상모략으로 얼룩져”

미국 남침례회의 연차 총회에서 교단의 분열을 조장하는 세력을 향해 자성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16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 소재 대형교회인 갈보리교회의 윌리 라이스 목사는 총회 수요예배 설교에서, 교단의 정체성과 사명을 기억해야 한다…
미 국회, 의회,

美 의회, 대북 정보 유입 위한 ‘오토 웜비어법’ 발의

미 의회가 대북방송을 강화하기 위해 5년 동안 매년 1천만 달러(약 114억 원)를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법안을 발의했다. 최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콥 포트맨 공화당 연방 상원의원과 쉐러드 브라운, 크리스 쿤스 민주당 연방 상원의원은 17일 북한 당…
2019년 열린 남침례회 연차총회에서 9천 여 명의 총대들이 성적 학대에 관한 수정안에 대해 표결하고 있다.

美 남침례회, 교단 내 성학대 재조사 확대한다

미국 남침례회 실행위원회가 교단 내 성학대 위기에 대한 조사를 감독하기 위한 대책본부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6일 총회 대의원들은 교단 지도부가 성학대 위기를 축소 조사했다는 의혹과 관련, 재조사를 확대하고 이를 감독…
플로리다주 드샌티스 주지사.

美 플로리다주지사, 대선 후보 선호도서 트럼프 앞서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가 연간 최대 보수집회 중 하나인 ‘웨스턴 컨서버티브 서밋’(Western Conservative Summit)에서 비당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선 후보 선호도 조사 결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보다 더 많은 표를 얻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
미국 연방 대법원

美 대법 “종교복지관에 동성커플 위탁 강요는 위법”

종교단체가 신념에 따라 동성커플에게 아이를 위탁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시에서 운영하는 위탁 프로그램에서 배제돼선 안 된다는 미국 연방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대법원은 18일(이하 현지시각) 필라델피아대교구에서 운영하…
새들백교회

美 남침례회, 여성 목사 안수한 릭 워렌 목사 제명 고심 중

미국 남침례회(SBC) 내부 위원회는 지난달 교단의 방침과 달리 여성 목사 3명을 안수한 새들백교회 릭 워렌(Rick Warren) 목사가 교단과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지를 놓고 고심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내슈빌에서 열린 SBC 연차총회에서 캘리포…
미국 대선, 미국, 국기,

美 민주당 압도적 다수, ‘비판적 인종 이론’ 지지

새로운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에서 비판적 인종이론이 압도적인 다수의 민주당원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이하 현지시각) 이코노미스트가 유고브와 함께 다양한 이슈에 대한 미국인들의 견해를 알아보는 광범위한 여론조사 결과, …
텍사스주에 설치된 미국-멕시코 국경 장벽.

美 텍사스주지사, 국경 장벽 공사 착수금 지출 승인

그렉 애보트(Greg Abbott) 텍사스 주지사는 이민 급증세가 지속됨에 따라 국경 장벽 건설을 발표한 후, 공사 착수를 위한 계약금 2억 5천만 달러(약 2천 820억 원) 지출을 승인했다. 애보트 주지사는 16일(이하 현지시각) 기자회견에서 이민자들의 유입을 막기 위한 국경 …
피터 야네스 목사

美 남침례회 한 해 개척 교회의 11.6%가 아시아계

미국 남침례회(SBC)에 소속된 아시아계 미국인 모임(Asian American Collective, AAC)이 총회 개막을 하루 앞두고 첫 회의를 가졌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에 따르면, 이번 ‘아시아계 미국인 킥오프 모임’은 13일 테네시주 내슈빌 시내에 위치한 ‘뮤직시티센터’ 에서 개…
2019년 열린 남침례회 연차총회에서 9천 여 명의 총대들이 성적 학대에 관한 수정안에 대해 표결하고 있다.

美 남침례회, 교단 내 ‘성학대’ 의혹 조사 확대 부결

미국 남침례회가 연례총회 첫날인 15일, 교단 지도부가 ‘성학대 위기’를 잘못 처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확대할 것을 제안하는 안건을 부결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텍사스주 테이트스피링교회 담임인 제러드 웰먼 목사는 지난주 SBC 집행…
마크 크리치(Mark H. Creech) 목사

미국에 ‘빈 교회’가 많은 이유, 첫사랑의 상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마크 크리치(Mark H. Creech)가 쓴 “왜 이렇게 빈 교회가 많을까: 남침례회에 대한 암시 및 경고”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크리치 목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크리스천 액션 리그’ 전무이사이자, 20년간 5곳의 남침례회 및 …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美 플로리다, 수업 전 기도 위한 시간 허용한다

미국 플로리다주 론 드샌티스(Ron DeSantis) 주지사는 최근 학생들에게 수업 전 기도할 수 있는 ‘침묵의 시간’(moment of silence)을 허용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드샌티스 주지사는 플로리다 의회와 유대인 지역사회 지도자들과 함께 …
로라 베서니 부클레이터 목사.

美 침례교 역사상 첫 성전환자 목사 안수

인디애나주의 한 교회가 침례교 역사상 최초로 성전환 목사를 안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로라 베서니 부클레이터 목사는 지난달 블루밍턴대학침례교회(University Baptist Church of Bloomington)에서 안수를 받았다. 부클…
버지니아 반석교회에서 “렛 어스 워십(Let Us Worship)” 집회가 열리고 있다.

페이스북, 美 거리예배자 계정 5개월 정지

페이스북이 미국의 거리 예배 사역자의 계정을 위험한 콘텐츠로 지정, 중단시킨 사실이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1일 션 퓨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페이스북이 지난 5개월간 자신의 계정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독교 방송 네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