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이스라엘 탐방

美 복음주의 개신교인 51% “유대인은 여전히 선민”

미국 복음주의 개신교인 중 51%가 “유대인은 여전히 하나님께 선택받은 민족”이라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그레이 매터 리서치와 종교기반 통신기관 인피니티 콘셉트는 공공으로 ‘유대인 연결: 복음주의자들과 이스라…
신생아, 낙태 반대, 생명권, 친생명,

美 낙태율, 10년간 감소세였다가 최근 2년 상승

2010년 이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던 미국 내 낙태율이 최근 2년간 증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달 26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미국 47개 주와 뉴욕시가 제공한 통계를 바탕으로 발표한 ‘낙태 감시 보고서’에…
미국 찬양사역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이 지난 10월 19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제52회 가스펠뮤직협회 도브 어워드에 출연할 당시의 모습.

美 CCM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 그래미상 5개 부문 후보로

미국 찬양사역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과 CCM 가수 단테 보우, 타우렌 웰스 등이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의 ‘기독교 음악’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달 24일 그래미 어워드 주관사인 ‘더 레코딩 아카데미(The R…
미국 옥스포드 고등학교, 총격 사고

‘총기난사로 4명 사망’ 美 옥스포드, 희생자 위한 기도회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미시간주 옥스포드고등학교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학생 4명이 숨지고 7명이 다친 가운데, 지역 주민들과 학생 수십여 명이 기도회를 열고 하나님의 위로를 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옥스퍼드타운십에 위…
대법원, 미국 대법원

‘보수 우위’ 美 대법, 낙태 합법 판결 뒤집나… 구두변론 ‘치열’

임신 15주 이후 낙태를 금지한 미시시피주 법률을 두고, 미국 연방대법원에서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각) 구두변론이 진행됐다. 전체 3분의 2에 해당하는 보수 성향 대법관들이 낙태권 제한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미국 연방…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美 법원, 바이든의 백신 접종 의무화 명령 제동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의료종사자들을 상대로 내린 백신접종 의무 명령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주리 동부지구의 연방 지방법원은 지난달 29일(이하 현지시각) 알래스카, 아칸소, 아이오와, 캔자스, 미주리, 뉴햄프셔, 네브…
밀레니얼, 청년, 미국인, 기독 청년,

“美 밀레니얼 세대, 대인관계 어려워하고 공동체 열망 강해”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대인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공동체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미국 애리조나크리스천대학교(ACU)의 문화연구센터(CRC)는 미국의 18∼37세 성인 600명을 대상으로 밀레니…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기술에 미친 세상, 기독교인은 어떻게 유혹을 피해야 하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미국 기독교인 요리사이자 작가인 마이크 러츠(Mike Lutz)가 쓴 “테크(Tech)에 미친 세상의 기독교”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29일 러츠는 하이테크 기술이 “편리한 만큼 실제로 우리를 영적으로 죽이는 것은 아닐까”라며 “현대 …
예수 하나님 구름 십자가 복음 기독교 성경 구원 재림 임종 장례 거룩 영광 천국 지옥

美 가톨릭 68%, 주류 기독교 56% “하나님 안 믿어도 천국”

미국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 가톨릭 신자들과 주류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도 천국에 간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 소년에게 고인이 된 무신론자 아버지가 여전히 천국에 …
테이트 리브스 미국 미시시피 주지사.

美 미시시피주지사 “개인의 자유, 백신 접종에는 Yes, 낙태에는 No”

테이트 리브스 미국 미시시피주지사는 최근 개인의 자유와 신체 자율성 원칙이 코로나19 의무사항에는 적용돼야 하지만, 낙태 제한에는 적용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는 MSNBC 프로그램 ‘밋 더 프레스’(Meet the Press)에 출연…
아투르 폴로스키 목사.

캐나다 목사, 코로나19 봉쇄 자유로운 비판 가능해져

캐나다 아투르 폴로스키 목사가 정부의 코로나19 봉쇄와 관련해 자유롭게 비판할 수 있게 됐다. 그가 이와 관련된 공개 발언을 할 때마다 정부가 선호하는 진술을 하도록 요구한 하급심의 판결이 항소심에서 뒤집힌 것. 캐나다 캘거리에 있는 ‘길거리 교회와 아…
DC 회담

주일 아침이 가장 인종적으로 분리된 시간?

미국 버지니아의 대형교회 목회자인 데릭 그리어(덤프리스그레이스교회)가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흑인 및 백인 목회자 토론회인 ‘DC회담(D.C. Talks)’을 열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토론회는 지난 18일 워싱턴DC 소재 성서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이 행…
임신, 출산

美 성인들, “자녀 계획 없다”는 응답 급증… 교회에도 악영향

미국 성인 가운데 자녀를 가질 계획이 없다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는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미국의 18∼49세 성인 3,86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미혼 응답자의 44%…
키카 니에토

전통적 결혼 지지했던 콜롬비아 유튜버 ‘무죄’

전통 결혼 신념을 밝혔다가 유튜브에 소송을 당했던 콜롬비아의 한 유튜버가 소송이 기각되자 이를 축하하는 영상을 올렸다. 콜롬비아 헌법재판소는 유튜브가 키카 니에토라가 2018년에 올린 영상을 검열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밝혔다. 스페인어로도 번역된 영…
C.S. 루이스

최고의 기독교 변증가 루이스 다룬 영화, 반전 흥행

무신론자에서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기독교 작가로 회심한 C. S. 루이스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루이스 전문가 노먼 스톤이 감독한 영화 ‘가장 반항적인 개종자(The Most Reluctant Convert)’는 단 하루만 개봉될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