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국 목회자

美 목회자 75% “가장 큰 도전 과제, 관심과 헌신 부족”

미국 목회자 3명 중 1명 이상이 교인들의 정치적 견해와, 비본질적인 사안들에 대한 강한 의견을 우려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는 2022년 미국 개신교 목회자 200명을 인터뷰한 뒤 ‘목회자들의 가장 큰 필요’를…
윌로우크릭교회

美 윌로우크릭교회 “코로나19로 헌금 줄어… 직원 감축키로”

약 3개월 전 교인들에게 “1년간 십일조한 뒤 만족하지 않으면 헌금을 환불해 주겠다”고 제안했던 미국 윌로우크릭커뮤니티교회가, 코로나19 여파로 직원을 감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윌로우크릭교회 데이비드 더밋 담임목사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유된 영상…
낸시 펠로시

美 가톨릭 대주교 “‘낙태 옹호’ 하원의장, 영성체 참여 금지”

가톨릭 신자로 알려진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낙태를 지지한다는 이유로 영성체에 참여할 수 없게 됐다. 영성체는 가톨릭의 핵심 의식으로, 세례받은 가톨릭 신자라면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살라토레 코르딜레오네 샌프란…
크레이그 그로쉘

크레이그 그로셸 목사 “‘사랑의 예수님’만 좋아하는가”

미국 라이프닷교회(Life.Church) 크레이그 그로셸 목사가 “많은 사람들이 예수께서 ‘죄인들을 사랑하신다’는 개념을 좋아하는 반면, 그분의 ‘독점적인 외침’에는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로셸 목사는 지난 15일 주일 ‘하나님 의심하기’라는 제…
엘리자베스 이튼

美 복음주의루터회 총회장 “낙태 전면 금지는 반대”

미국복음주의루터회(ELCA) 총회장이 낙태에 대한 접근을 막고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뒤집는 데 반대하는 서한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ELCA 엘리자베스 이튼(Elizabeth Eaton) 주교는 17일(현지시각) ‘낙태에 관한 목회적 메시지’를 통해 “우…
지난 16일 미국 버팔로 소재 더럼 메모리얼 A.M.E 시온교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총기 난사 사건 사망자인 루스 화이트필드의 유가족들과 민권변호사 벤 크럼프(가운데)가 연설했다.

美 교회, 버팔로 총격 사건으로 희생된 선교사 추모

미국 뉴욕주의 버팔로 소재 교회가 14일 벌어진 총격 사건으로 사망한 최고령자인 루스 휘스필드(86) 선교사를 추모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6일 버팔로 소재 더럼메모리얼A.M.E시온교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피해 유가족들과 민권변호사 벤 크럼프…
성전환 화장실

美 유권자 78% “아동 대상 외과적 성전환 수술 반대”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외과적 성전환 수술’과 ‘성적지향 및 성 정체성 교육’에 반대하지만, 보복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그 같은 견해를 밝히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서밋미…
헨리 맥매스터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지사.

美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생물학적 男’의 女 경기 참여 금지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헨리 맥마스터(Henry McMaster) 주지사는 학업 스포츠에 관한 최근 주 차원의 법안의 일환으로 생물학적 남성이 여자 스포츠에서 뛰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맥마스터 주지사는 15일(현지시각) 하원법안 4608 또는 ’여성 경기 보호…
프랜시스 챈 목사

프랜시스 챈 목사, 친낙태 슬로건 ‘내 몸 내 선택’ 비판

목회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프랜시스 챈(Francis Chan) 목사가 “하나님은 어떤 것도 당신의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신다”며 친낙태 단체의 대표적 슬로건인 ‘내 몸, 내 선택’을 비판했다. 캘리포니아에서 코너스톤커뮤니티교회(Cornerstone Community Church)를 이끌고 …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에 있는 라이프태버너클교회의 토니 스펠 목사.

미 법원 “루이지애나주 코로나 봉쇄령, 종교 자유 침해”

미국 루이지애나주지방법원이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에 존 벨 에드워즈 루이지애나 주지사가 내린 ‘스테이 앳 홈’ 명령이 위헌이라고 13일 판결했다. 그러자 한 지역 목회자가 자신의 부당한 체포에 대해 에드워즈 주지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발표했다. …
미국 남침례회

美 남침례회, 지난해 침례·교회·헌금은 ‘증가’ 교인은 ‘감소’

미국 남침례교(Southern Baptist Convention, SBC)가 2021년에 세례와 교회 수, 기부액은 증가했지만, 교인은 41만 명이 감소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가 보도했다. 연례 교회 프로필(ACP) 보고서에 따르면, 남침례교는 2021년 총 15만4701명에게 세례를 주어 전년보다 3만15…
조엘 오스틴 부부

조엘 오스틴, 8월 양키 스타디움에서 ‘희망의 밤’ 개최

조엘 오스틴 목사와 빅토리아 오스틴 사모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양키 스타디움에서 대형집회를 열고 희망에 관한 메시지를 선포한다.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서 레이크우드(Lakewood Church)를 이끌고 있는 조엘 오스틴 목사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
동성결혼, 동성애

미국 목회자들 중 37%만 ‘성경적 세계관’ 가져

미국 복음주의 여론조사기관 바나그룹(Barna Group)이 발표한 새로운 연구에서, 목회자의 대다수에게 성경적 세계관이 결여된 것으로 나타났다. 바나그룹의 대표인 조지 바나(George Barna)는 연구 보고서를 통해 “교인들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설교) 강단도 영적 각성…
팀 켈러 목사

‘암투병’ 팀 켈러 “병세 호전… 하나님께서 시간 더 주셔”

미국 리디머장로교회 출신의 팀 켈러 목사가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은 지 2년 만에 “하나님은 내게 더 많은 시간을 주는 것이 적절하다고 보셨다”면서 암이 감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는 그러나 엄격함이 요구되는 절차가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
이달 7일 미국 미시간 주에 위치한 힐스데일 칼리지 졸업식에서 토론토 대학교의 심리학 교수인 조던 피터슨이 졸업 연설을 하고 있다.

조던 피터슨 “기독교의 약속, 어떤 것보다 진실돼”

캐나다의 세계적 임상심리학자인 조던 피터슨(Jordan Peterson)이 미국 미시간주 소재 힐스데일칼리지의 졸업식 연설에서 성경을 인용하며 유혹에 직면할 때 신념을 지킬 것을 독려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7일 연설에서 피터슨은 학생들에게 “악…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