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사랑의교회, 구례 이재민에 ‘사랑의밥차’로 식사 제공

구호 현장에서 연일 따뜻한 한 끼 ‘섬김’ 2018년 사랑의교회 제작해 구세군 기증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 지역 이재민들에게 ‘사랑의밥차’로 1만명 분의 식사를 제공했다. ‘사랑의밥차’는 재난·구호 현장을 돕기 위한 이동급…
“제 자신부터 남루한 영혼의 옷을 찢고 참회의 눈물을…”

소강석 목사 “교회들 집단 감염, 송구한 마음뿐”

이제라도 하나님 앞 회개의 눈물 쏟고 긍휼 구해야 지금이라도 투명하게 방역당국 방침에 적극 협조를 그 분들 비난·정죄만 하지 말고, 애통하며 기도해야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사랑제일교회와 용인 우리제일교회 등 수도권 일부 교회들에서 일어난 집단 감염 사태에 안타까움과 송구함을 표시했다. 소 목사는 17일 자신의 SNS에 “최근 수도권 일부 교회들의 집단 감염 사태가 일어나면서 사회적 혼란과…

“막시즘, 이데올로기 전쟁의 핵심과 교회의 사명”

카도쉬 아카데미 제1회 여름 특별 세미나가 17일 회복의교회(김민호 목사)에서 열렸다. 세미나에는 약 50여명이 참석했고, 이날 오전 강의는 김민호 목사(카도쉬아카데미 자문위원)과 박광서 목사(자문위원; 큰사랑교회)가 이 시대를 어떻게 분별하며 어떻게 미래시대를 준비해야 하는지 신학적이고 목회적인 관점에서 대안을 나눴다. 이데올로기 전쟁의 핵심: 개념과 프레임 김민호 목사는 ‘어떻게 이 시대의 …

최신기사

서울신대, ‘대학 비대면 교육 긴급 지원사업’ 선정돼

코로나19 맞춤형 원격 비대면 교육환경 조성 사용 계획 LMS 구축, 실습장비 보강, 비대면 소프트웨어 구입 등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대학 비대면 교육 긴급지원사업’에 선정됐다. …

기독교학술원, 한국사회의 지도자 리더십 논한다

‘한국사회 지도자 리더십’을 주제로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34회 영성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가 오는 11월 13일(금) 오후 3시 양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된다. 1부 경건회는 이영엽 목사(명예이사장, 반도중…

“2만6천 병아리 떼죽음 사태, 생명경시 풍조 대변”

지난 8일 스페인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공항에서 병아리 2만 6천 마리가 먹이도 없이 방치돼 대부분 죽는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시대에 만연한 생명경시 풍조에 안…

오정현 목사 “엉터리 지도자들 때문에 백성들 죽을 고생”

사랑의교회 담임 오정현 목사가 26일 주일 설교를 통해 영적 추수, 지도자,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를 촉구했다. 사랑의교회는 이날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현장 예배를 드렸다. 오 목사는 ‘남은 자의 기도’(슥 8:9-23)라는 …

내가 행복하지 못한 것은 그 누구의 책임도 아닙니다

본문: 전도서 6장 1-6절 코로나 블루 코로나19 이후에 생겨난 신조어 중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단어인데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