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주일설교서 영과 진리로 온전한 예배 드릴 것 강조

합동 김종준 총회장 “30-40%만 온전히 드려… 설교 ‘시청’ 안 돼”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장 김종준 목사(꽃동산교회)가 “지금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믿음을 시험하시는 기간”이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몸과 정성과 마음을 다해 예배 드리는 성도들 되자”고 당부했다. 김 목사는 “중국에서 발병해 세계 휩쓸고 있는 신종 바이러스로 온 지구촌이 패…
전국 교회들, 지역사회 안전 위해 다양한 노력

의자 간격 2m, 방문 공무원에 ‘선물’… 코로나19 시국 교회들의 이색 풍경

한국교회가 코로나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울시와 경기도 등에서 집회제한 행정명령이 발동된 직후인 지난 22일에는, 예방수칙과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몸부림치는 전국 교회들이 모습들이 눈길을 끌었다. 강원도 원주에 있는 소규모 교회인 가현침례교회는 중장년층 10여명만 조촐하게 예배를 드리는 모습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담임 이성하 목사는 “(한) 권사님이 교회 출입문 손잡이…

“코로나19 재앙 왔으니 기도? 우리 기도 잘못돼 재앙 온 것”

코로나19 사태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를 위한 기도가 요청되는 가운데, ‘교회가 나라를 위해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를 주제로 2020 기도포럼이 개최됐다. 서초교회를 조기 은퇴한 김석년 목사가 설립한 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에서 22일 주최한 포럼에서는 신학자와 목회자들이 마르틴 루터와 존 칼빈(장 칼뱅), 존 웨슬리, 그리고 예수님의 기도를 돌아보면서 오늘날 우리의 기도를 모색했다. 김석년 목사…

최신기사

코로나19도, 우리와 주님의 ‘접촉’을 끊을 수 없습니다

본문: 요한복음 15장 1-8절 접속의 시대 1965-1976년 사이의 세대를 X세대라고 합니다. 저는 X세대입니다. 그리고 X세대의 자녀세대를 K세대라고 부릅니다. K세대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이후에 태어난 세대로 현재 청소년기…

은평제일교회의 ‘예배’와 ‘방역’, 지역사회 귀감

은평제일교회(담임 심하보 목사)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모범적으로 준수하며 예배를 드려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은평제일교회는 온라인으로 예배를 송출하고, 현장 예배에는 최소한의 인원만 거리를 두고 참석하도…

화양감리교회,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이들 5천만원 지원

3월 한 달간 특별헌금 모금, 청년들 주도 지원 소외 이웃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생활용품 등 미자립교회 월세 및 방역 지원, 중보기도 나서 화양감리교회(담임 최상훈 목사)와 생명의빛 선교회(LF 미니스트리)는 코로나19 바이…

온누리교회도 부활절부터 ‘드라이브 인 워십’

주차장에서 차량 라디오 통해 설교 청취 참석 희망시 홈페이지 등록, 바코드 저장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도 접촉 없이 안전한 자신의 차량 안에서 예배를 드리는 ‘드라이브 인 워십’을 도입한다. 온누리교회는 코…

지구촌교회·우리들교회, ‘부활절 기념예배’ 2주 연기

사회적으로 교회 모임에 민감한 반응과 부정적 시각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최선 다하는 모습 보여주고자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예배’가 계속되면서, 기독교 최대 절기인 부활절 행사를 아예 늦추는 교회들도 나오고 있…

이규호 목사 종려주일 설교 “지금 내게 있는 그것으로…”

어디서 무엇을 하든 주어진 자리에서 예수님 닮은 빛난 눈동자로 살아가자 4월 5일 종려주일을 맞아, 서울 관악구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는 ‘감격하고 감탄하라(마 21:1-11)’는 제목으로 온라인 예배를 드렸다. 이규…

소망교회 “4월 말까지 온라인 예배… 부활주일도”

성도들 중 확진 판정, 투병하는 이들 위해 기도 요청 부활절 헌금 ‘사회적 약자와 작은교회 돕기’에 사용 ‘사회적 거리두기’보다 ‘떨어져서 함께하기’ 운동을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가 성도들 중 확진 판정을 받…

분당우리교회, 6-10일 ‘2020 고난주간 온라인 특별 부흥회’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2020 고난주간 특별 부흥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6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후 7시 50분부터 시작되며, 인터넷 중계는 20분 전부터 진행된다. 유튜브와 분당우리교회 홈페이지에서 접…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