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사랑의교회, ‘9.26 한국교회 섬김의 날’ 개최

오정현 목사 “한국교회 영광 회복돼야”

성령의 능력으로 주님의 손 함께해야 부흥할 수 있어 아름다운 말들로 교회 어렵게 하는 일 더이상 없어야 복음으로 기쁨을, 은사대로 사역할 수 있도록 권해야 ‘9.26 한국교회 섬김의 날’ 행사가 26일 오후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1박 2일 간 일정을 개막했다. 코로…

“메타버스-멀티버스, 기독교 세계관 향한 갈망”

사고, 탈구축과 해체로 인한 절대는 절대없다는 사상이 팽배해 절대 가치를 외면하고 성경의 권위를 불인정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며 “그러나 하나님의 많은 역사는 그것들의 문이 영원히 닫힌 것처럼 보일 때 시작되었다. 밖에서 들어오는 것에 휘둘리지 말고 내 안에 있는 것…
이어령, 청년에 답하다: 마지막 7가지 인생질문 (上)

“생명은 선물, 내 것 아냐… 죽음, 받은 선물 반납하는 것”

지난 2월 영면한 故 이어령 교수가 청년들의 질문에 답했던 생전 인터뷰가 공개됐다. 9월 27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2 베리타스포럼 고려대’에서다. 베리타스포럼 고려대 측은 코로나19가 한창일 당시 故 이어령 교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촬영했으나, ‘온라인에서는 공개하지 말아 달라’는 이어령 교수의 요청에 따라 이날 오프라인 참석자들에게만 공개했다. ‘이어령, …

“젠더 이데올로기도, 여성안수 금지도 문제”

페미니즘 비기독교·비성경적 운동 여기는 것 잘못 여성에 금지된 건 지도자 아닌, 남성 주관하는 일 페미니즘 뿌리, 초대교회·종교개혁 전통서 찾아야 초기 교회 선교와 여성 교육, 한국 페미니즘 전신 ‘페미니즘, 복음주의 이해’라는 주제로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95회 월례포럼이 16일 오후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 화평홀(담임 이재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발표에 앞서 ‘페미니즘에 대한 성…

최신기사

오정현 목사 “아름다운 말로 교회 모욕하는 거짓 맞서…”

고난 가운데 깨어있는 비결은 두 가지뿐 고난을 당하거나, 믿음의 모험을 하거나 불평·불만 아닌, 은혜의 성산 힘 모아야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주최 ‘9.26 한국교회 섬김의 날’ 행사가 26일부터 1박 2일간 일정을 …

이어령 교수, 청년들 마지막 7가지 인생질문에 답하다

지난 2월 영면한 故 이어령 교수가 청년들의 질문에 답했던 생전 인터뷰가 공개됐다. 9월 27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2 베리타스포럼 고려대’에서다. 베리타스포럼 고려대 측은 코로나19가 …

이선 목사, 대전 국제중도교회 담임 목사 위임받아

미국유나이티드신학대학교 아세아 총장 이선 목사가 대전에 위치한 국제중도교회 담임목사로 위임했다. 지난 9월 25일 주일에 거행된 위임식의 1부 감사예배는 홍경선 목사(독노회 서기)의 인도로 찬송을 부르고, 배대동 목사…

남양주 어린이 위한 축제 한마당 ‘꿈을 먹고 살지요’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대표 설동욱)이 주최하고 남양주시(주광덕 시장)와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설동욱 목사)가 후원하는 제2회 남양주어린이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열린다. 지난 5월 5일(어린이날) 제1회에 이…

“건강한 교회 위해, ‘분립 개척과 선교적 개척’ 필요”

10월 17-18일 英 마이클 모이나 교수 등 초청 강의 건강한 분립 개척과 선교적 개척 정신과 방법 교육 사회적 분위기에 교직자들 패배주의, 개척 포기도 교회 개척 가능하고 필연적 작업, 꼭 해야 하는 일 ‘건강한 교회를 위…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 10월 3일부터 10주간 온라인 진행

제37회 코칭목회 세미나가 오는 10월 3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8시부터 9시 30분까지 10주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되며, 코칭설교, 코칭설교, 코칭상담, 코칭심방, 코칭셀모임 등을 다룬다. 강사로 나서는…

청년은 구경꾼? 예능청년교회가 홀로 선 이유와 비결

예능청년교회가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의 청년목회 세미나를 27일 오후 종로구에 위치한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 본당에서 개최했다. ‘청년교회 홀로서기(자립)의 핵심적 이유와 근거’로 첫 강의를 전한 조…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2023년 전기 신입생 모집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이 2023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정은 오는 10월 31일(월) 오전 10시부터 11월 8일(화)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대학원 입시홈페이지(http://graent.cau.ac.kr)에서 가능하다. 전형일은 12월 10일(토)이다…

사랑의교회 ‘한국교회 섬김의 날’ 접수 마감

복음 충실한 교회 새로운 다짐 한국 사회에 비전의 소망 제시 제자 되어 헌신으로 부흥 실천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개최하는 ‘9.26 한국교회 섬김의 날’ 행사 접수 마감 결과, 당초 예상 인원인 5천 명을 뛰어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