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The Light’ 예배 통해 모금… “앞 못 보는 이들에게 희망의 빛을”

오륜교회 램넌트 청년국, 개안수술비용 2천만 원 기부

오륜교회 램넌트 청년국(국장 주성하 목사)이 크리스마스 예배 ‘The Light’에서 모인 수익금 2천여 만원을 개안수술비용으로 사용한다. 램넌트 청년국은 지난 20일(화) 오후 8시 강동구 오륜교회 2층 비전홀에서 개최했다. 주성하 목사는 “이태원 할로윈 축제를 통해 보여지듯이 젊은이들이 누…
본인도 초교 졸업하고 농사 일 돕다 실명 후 맹학교 입학

이재서 총신대 총장, 서울맹학교에 2천만 원 기탁

시각장애인 최초로 4년제 종합대 총장에 오른 이재서 총장(세계밀알연합 총재)이 모교인 국립서울맹학교에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재서 총장은 지난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국립서울맹학교 ‘작은 음악회’를 방문해 조양숙 교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
교단·교파·연령 망라 신학자 17인, 성경으로 돌아보는 2022년

한국 신학자들이 선정한 ‘2022 올해의 성경구절’

올해 가장 많은 일반 교수들이 선정한 ‘2022 올해의 사자성어’는 ‘과이불개(過而不改)’이다. 과이불개는 <논어> ‘위령공편(衛靈公篇)’에 처음 등장하는데, “잘못하고도 고치지 않는 것, 이것을 잘못이라 한다(과이불개 시위과의, 過而不改 是謂過矣)”는 뜻이다. 교수신문에 ‘과이불개’를 추천한 박현모 교수(여주대·세종리더십연구소 소장)는 “여야 할 것 없이 잘못이 드러나면 ‘이전 정부는 더 잘못…

“‘지저스커피 가자’는 말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유휴 공간 선교 활용, 총회장단 적극 추진 나서 일반인 자연스럽게 접촉, 교회 이미지 개선도 카페도 하나의 도구일 뿐, 주객 전도돼선 안돼 서울 강남 한복판에, ‘예수님’을 전면에 내건 카페가 생겼다. 선교적 교회이자 비즈니스 선교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지저스커피선교회(대표 안민호 목사)가 지난 22일 서울 선릉역 인근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본부 1층에 ‘지저스커피’ 강남 1호점을 열게 된 것. 이…

최신기사

글로벌엘림재단, 26개국 다문화가족 초청 설 행사

여의도순복음교회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들의 국내 정착 지원을 위해 설립한 글로벌엘림재단(이사장 이영훈 목사, 상임이사 권일두 목사)에서 지난 22일 전통 명절인 설을 맞아 주변 이주노동자, 국제결혼 가정, 유학생 등 다…

“목회자들에게 통계 뛰어넘는, 통찰과 지혜 전할 것”

2022-2023년은 한국교회에 김난도 교수(서울대) 등이 매년 펴내는 같은 ‘트렌드 분석 및 전망’이 활성화된 원년으로 기록될 것이다. 지난해 말에는 본지 올해의 책에 선정된 에 이어, 목회트렌드연구소의 이 잇따라 출간돼 목회…

“신뢰받는 학자이자 스승… 개혁주의 신학에 일생 헌신”

존경하는 이종윤 박사님을 앞서 보내며 오늘 이 자리는 존경받던 이종윤 박사님을 앞서 보내는 석별의 자리입니다. 가족들에게는 사랑하는 남편이자, 자상한 아버지이셨고, 다정한 할아버지셨습니다. 교회로는 충성스런 목…

한국 신학계, 故 이종윤 목사 추모

한국 신학계가 故 길송(吉松) 이종윤 목사 추모예배를 마련했다. 교단과 교파를 넘어선 신학자들은 20일 오후 4시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 23호에서 예배를 드렸다. 이 자리에는 이승구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 …

“故 이종윤 목사, 아시아 신학 발전에 큰 족적”

신뢰받는 학자이자 스승… 개혁주의 신학에 일생 헌신 ‘일교단 다체제’로 장로교 연합과 통합운동에 힘 쏟아 유럽 SNTS의 종신회원으로서 한국 신학 세계에 알려 한국 신학계가 故 길송(吉松) 이종윤 목사를 추모하며 그의…

한국신학연합회-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 MOU 체결

지난 19일 오후 6시 한국신학연합회(대표회장 김성만 목사)와 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이사장 라원 목사)가 서울 신림 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에서 신학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 교무처…

김진홍 목사, 간첩단 수사에 “교회까지 침투했다”

김진홍 목사가 최근 주일예배에서 ‘북한 드론과 핵과 평화’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간첩 사건 등을 언급하며 “교회가 나라를 위해 기도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오늘은 조금 시사, 안보, 국방, 통일 주제로 …

2023년 주요 교회들의 ‘표어’와 ‘성구’는

송구영신예배와 함께 맞은 한국교회의 2020년. 해가 바뀌면서 달라지는 많은 것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표어’(標語)다. 각 교회들은 한 해를 시작하며 그 해를 대표하는 ‘성구’와 함께 표어를 정해, 한 마음 한 뜻이 되…

평생아카데미, 평공목 독서클럽 7기생 모집

목회자들의 ‘평생 공부’를 위한 독서클럽 평공목에서 7기생을 모집한다. 평생 공부하는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한 평생 성경학교이자 신학교인 평생아카데미는 ‘평생 공부하는 목회자(평공목)’가 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