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 공군사관생도

美 가톨릭 단체, 공군사관학교 내 ‘남성 제외’ 성소수자 단체 비판

미국에서 가장 큰 가톨릭 인권단체가 미 공군사관학교(USAFA) 내에 ‘성소수자’ 학생들에게만 허용되는 ‘문제적’ 단체가 있다며 이는 매우 허구적이라고 비판했다. 가톨릭리그(Catholic League) 빌 도나휴(Bill Donahue) 회장은 지난 9월 28일(현지시각) USAFA 교육감 리처…
브라더 앤드류

오픈도어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 향년 94세로 별세

냉전 시대 종교 자유가 금지됐던 곳에 복음을 전했던 국제 오픈도어선교회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본명 Anne van der Bijl) 선교사가 28일 별세했다. 향년 94세. 국제 오픈도어는 공식 페이지북 페이지에 “오픈도어 설립자인 브라더 앤드류는 세계 교회를 섬기기 위해 60…
친생명 지지자, 낙태권 폐지,

美 태아보호단체, 중간선거에 7,800만 불 투입 ‘총력전’

미국의 태아 생명 보호 단체들이 오는 11월 중간선거 기간 동안 최소 800만 유권자의 표심을 얻기 위해 7,800만 달러(약 1,110억)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전국 90만 회원을 보유한 풀뿌리 옹호 단체 ‘수잔 B 앤서니 프로라이프 아…
라이프웨이리서치

美 복음주의자 80% “합법적 이민이 국가에 도움”

미국의 복음주의자들의 상당수는 국경을 보호하고 이미 미국에 있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는 이민 해결책을 원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라이프웨이리서치는 복음주의이민테이블(EIT)과 월드릴리프(Wolrld Relief)의 후원으로 2022년 8월 8일부터 19일까지 미국인 1,007명을…
리차드 스캇 박사.

英 국민보건서비스, 환자와 기도했다가 해고된 의사와 합의키로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는 환자에게 함께 기도하자고 제안했다는 이유로 징계 조치를 받은 기독교인 의사와 합의하기로 했다. 35년 동안 지역보건의(GP)로 일해온 리처드 스콧(Richard Scott) 박사는 1,800파운드(약 276만 원)를 지불하는 ‘전문적 경계’ 과정을 수강하…
휴스턴 기독교 대학교(Houston Christian University).

美 휴스턴침례대, ‘침례’ → ‘기독교’ 교명 변경

미국 휴스턴에 위치한 사립 기독교 대학이 교명에서 ‘침례(Baptist)’를 ‘기독교(Christian)’로 대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휴스턴침례대학교(Houston Baptist University, HBU)는 기독교 교육 브랜드의 확장을 위해 교명을 ‘휴스턴기독교대학교(Houston Chri…
이란, 히잡, 여성, 시위

이란, ‘히잡 의문사’ 항의 시위 확산… 강경 대응에 사망자 속출

이란 여성 아마 아미니(22)가 히잡을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종교 경찰에 구금됐다가 사망한 사건과 관련, 반정부 시위가 계속 확산 중이다. 정부가 시위대를 진압하는 가운데 75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가 발생하자, 한 인권단체는 폭력적인 진압을 멈추라고 촉…
오클라호마, 계란교회, 퍼스트 크라이스트 교회

美 오클라호마 유서 깊은 ‘계란교회’ 철거당해

미국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시에 위치한 유서 깊은 교회가 구조물을 보존하기 위한 수 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철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독특한 돔 형태 때문에 ‘계란교회’로 불리던 ‘퍼스트크라이스트교회’(First Christ Church)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당국, 우크라 교회 예배 중 난입해 폐쇄

주일이던 지난 9월 11일, 러시아 당국자들이 예배 중이던 우크라이나 멜리토폴시 ‘그레이스침례교회’(Grace Baptist Church)에 난입해 교회를 폐쇄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따르면, 러시아 점령 당국은 지난 두 달 사이 멜리토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복음주…
무슬림들, 방화,

방글라데시 기독교인 집 ‘방화’… 불타지 않은 성경 화제

방글라데시의 기독교 개종자가 화재로 집을 잃은 가운데 성경 한 권이 불에 타지 않고 남아 화제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올해 60세의 라피쿨(Rafiqul)과 가족 9명은 그 화재 이후 하늘이 뚫린 작은 플라스틱 지붕 아래에서 잠을 청하고 있다. 라피쿨…
조셉 젠 추기경.

홍콩 민주화운동가 조셉 젠 추기경 재판 진행 중

홍콩에서 선동죄로 기소된 젠 추기경에 대한 재판이 진행 중이다. 90세의 젠 추기경은 민주화 운동가들에게 법적, 재정적 지원을 제공해 온 6.12 인도주의 구호 기금에 연루된 혐의로 다른 5명과 함께 재판을 받고 있다. 재판은 지난 주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판사…
쿠바 중앙선거관리위원장

공산권 국가 쿠바, 동성혼 공식 허용… 교계와 마찰 예상

공산권 국가인 쿠바가 동성결혼을 공식 허용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5일(이하 현지시각) 쿠바는 동성 간 결혼 및 입양을 합법화하는 가정법 개정안을 국민투표로 통과시켰다. 알리나 발세이로 구티에레스 쿠바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26일 가…
텍사스주, 멕시코 국경지대,

美 올해 불법 이민 200만 돌파… 국경서 782명 사망 ‘사상 최고’

미국과 멕시코 국경을 넘어온 불법 이민자 수가 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 관세국경보호청(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CBP)의 통계에 따르면, 2022 회계연도 첫 11개월(2021년 11월- 2022년 9월)까지 불법 이민자 적발 건수는 2…
기도, 신앙

‘고백하는 교회’와 ‘타협하는 교회’, 8가지 차이점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고백하는 교회와 타협하는 교회의 8가지 대조’를 최근 소개했다. 조셉 마테라 박사는 ‘미국 사도 지도자 연합(USCAL)’과 ‘그리스도 언약 연합(CCC)’을 이끌며 뉴욕시의 부활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
조지 바나 연구소장

“미국인들 중 ‘성경적 세계관’ 6% 불과”

미국 애리조나크리스천대학(CRC) 문화연구센터의 조지 바나 연구소장이 “대다수의 미국인이 성경과는 거리가 먼 ‘맞춤형 세계관(customized worldview)’을 만들어 영적 위기를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바나 소장은 최근 가족연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