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성명을 발표하는 제이 인슬리 워싱턴주 주지사

미국 워싱턴주도 현장 예배 가능해졌다

제이 인스리 워싱턴 주지사는 지난 27일 기자회견을 통해 워싱턴주 종교 기관이 야외에서 예배를 드릴 경우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1백 명까지 모일 수 있다고 허용했다. 또한 실내 예배의 경우 50명 이하 또는 공간 수용 인원의 25% 중 적은 수로 마스크 착용과 사…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美 흑인 사망 영상 충격… 정의는 반드시 실현”

최근 미국의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에게 목이 눌려 사망한 사건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매우 충격적”이라며 “정의는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케일리 매커내니 백악관 대변인은 28일(현지…
도미닉 라브

英 “中 홍콩보안법 강력 반대… 30만 홍콩인 시민권 확대할 것”

지난 1997년 홍콩을 중국에 반환한 영국이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추진에 강력히 반대했다. 28일(현지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중국 정부가 홍콩보안법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영국에서 발행한 여권을 가진 홍콩 주민…
홍콩 시위

“중국의 홍콩 압박, 기독교에 대한 전쟁의 일부”

존 스톤스트리트(John Stonestreet) 박사와 데이비드 칼슨(David Carlson) 박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베이징의 홍콩·기독교와의 전쟁’(Beijing's war with Hong Kong, Christianity)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홍콩에 대한 공격은 중국 기독교에 대한 전쟁의 일부”라고 주…
미국 연합감리교

美 연합감리교 총회, 내년 8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로 확정

미 연합감리교(UMC)가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됐던 총회 날짜를 결정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총회위원회는 당초 5월로 예정됐던 총회가 내년 8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미니애폴리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
중국 교회 선교사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홍콩보안법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가 홍콩 시민들의 반발과 미국의 경고에도 28일 오늘 홍콩보안법을 압도적으로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보도에 따르면, 홍콩보안법 초안이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전체 회의에서 99.7%의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됐다. 총 2,886명의 대표가 출석해 …
조지 플로이드

美 교계도 과잉 진압으로 인한 흑인 사망 사건 비판

미국에서 비무장 흑인 남성이 경찰의 가혹한 행위로 숨지는 사건이 벌어지자, 교계 지도자들도 ‘악마적 행위’라며 분노했다. 27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위조 수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용의자로…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中, 28일 홍콩보안법 표결 강행… 美, 홍콩 ‘특별지위’ 박탈 수순

중국이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마지막 날인 28일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제정을 위한 표결을 강행할 예정이다. 미국은 홍콩의 특별지위 박탈과 홍콩자치권 조사 등 초강수 카드까지 거론하며 이를 강력히 반대하고 있으나, 중국 전인대 표결은 부결된 경…
여성

무신론자 레즈비언 예일대생이 기독교인 된 이야기

미국에서 무신론자 레즈비언이었던 한 예일대학생이 회심하여 신실한 기독교인이 된 후,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펴냈다. 미국의 베켓 쿡(Becket Cook) 작가가 더가스펠코얼리션(TGC)에 레이첼 길슨(Rachel Gilson)의 책 ‘본 어게인 디스 웨이’(Born Again This Way)에 관한 …
온라인 예배, 디지털 세대, 청년,

“美 교인 절반, 온라인 예배 안 드려… 현장 복귀 회의적”

최근 여론조사에서 교인 중에 거의 절반은 ‘지난 4주 동안 온라인으로 예배를 본 적이 없다’고 응답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기독교 여론 조사기관인 바르나 리서치 그룹의 이번 조사 결과는 전직 변호사이자 캐나다 온타리오주 …
NAE

美 복음주의 교회들, 오순절 맞아 코로나 희생자들 기린다

미국 내 코로나19 희생자 수가 1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미복음주의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Evangelicals, NAE)가 그들을 위한 애도의 날을 갖고 기도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NAE는 26일(이하 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5월 31일 오순절 주일을 맞아, …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中의 홍콩보안법 추진에 “구체적 조치”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각) 중국의 홍콩보안법 추진과 관련, 이번 주 중에 모종의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중국을 압박했다. 미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중국이 오는 28일 홍콩보안법 제정을 밀어붙이는 가운데, 미국 측이 구체적인 조치에 나설 것…
퍼스트 뱁티스트 교회

코로나 펜데믹 기간, 전도와 교회 출석이 더 늘어났다?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미국 내 현장 예배가 중단된 중에도, 온라인 사역을 통해 유대인을 전도하는 등 성장하고 있는 교회가 있어 주목된다. 미국 뱁티스트뉴스는 미시시피주 걸프포트에 위치한 퍼스트 뱁티스트 교회가 유대인 여성인 리사 허프를 전도한 이야…
예배당, 교회, 신앙, 예배,

英 국회의원들, 보리스 총리에 “교회 예배 재개해 달라”

영국 국회의원들이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총리 앞으로 교회 예배를 재개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6일(현지시각) 텔레그래프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들은 서한에서 교회의 문을 다시 개방하여 영국인들이 개…
헤일리 비버

헤일리 “저스틴 비버와 결혼 후, 예수님과 관계 깊어져”

저스틴 비버의 아내 헤일리가 최근 진행된 인터뷰에서 “결혼 이후 예수님과의 관계가 계속 깊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헤일리는 유튜브 힐송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결혼 생활에 대해 배운 점이 있다면 말해 달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