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이란 기독교인

이란 대법원 “가정교회 출석, 국가 안보 반하지 않아”

이란 대법원은 기독교인이 가정교회에 속한다는 이유로 ‘국가의 적’이 되지는 않는다고 판결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가정교회 출석으로 5년형을 선고받은 기독교인 개종자 9명이 이런 판결을 받았다. 그들은 ‘국가 안보에 반하는 행위…
이스라엘 탐방

美 복음주의 개신교인 51% “유대인은 여전히 선민”

미국 복음주의 개신교인 중 51%가 “유대인은 여전히 하나님께 선택받은 민족”이라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그레이 매터 리서치와 종교기반 통신기관 인피니티 콘셉트는 공공으로 ‘유대인 연결: 복음주의자들과 이스라…
유럽연합 깃발

EU, “‘크리스마스’ 대신 ‘홀리데이’ 사용” 내부 문서 논란

EU가 포용성이라는 명분으로 직원들에게 ‘크리스마스’대신 ‘홀리데이’(holiday)를 사용하라는 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EU는 평등을 추구하기 위한 ‘포용적인 대화’와 관련된 지침을 마련했으나, 바티…
리처드 도킨스

무신론자 리처드 도킨스, 젠더 운동 및 아동 성전환 비판

저서 ‘만들어진 신’(The God Delusion)으로 유명한 무신론자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성 정체성 운동과 아이들을 상대로 한 사춘기 억제제 사용을 비판하는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도킨스 박사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
신생아, 낙태 반대, 생명권, 친생명,

美 낙태율, 10년간 감소세였다가 최근 2년 상승

2010년 이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던 미국 내 낙태율이 최근 2년간 증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달 26일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미국 47개 주와 뉴욕시가 제공한 통계를 바탕으로 발표한 ‘낙태 감시 보고서’에…
미국 찬양사역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이 지난 10월 19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제52회 가스펠뮤직협회 도브 어워드에 출연할 당시의 모습.

美 CCM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 그래미상 5개 부문 후보로

미국 찬양사역 그룹 ‘매버릭 시티 뮤직’과 CCM 가수 단테 보우, 타우렌 웰스 등이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의 ‘기독교 음악’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달 24일 그래미 어워드 주관사인 ‘더 레코딩 아카데미(The R…
미국 옥스포드 고등학교, 총격 사고

‘총기난사로 4명 사망’ 美 옥스포드, 희생자 위한 기도회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미시간주 옥스포드고등학교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학생 4명이 숨지고 7명이 다친 가운데, 지역 주민들과 학생 수십여 명이 기도회를 열고 하나님의 위로를 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옥스퍼드타운십에 위…
대법원, 미국 대법원

‘보수 우위’ 美 대법, 낙태 합법 판결 뒤집나… 구두변론 ‘치열’

임신 15주 이후 낙태를 금지한 미시시피주 법률을 두고, 미국 연방대법원에서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각) 구두변론이 진행됐다. 전체 3분의 2에 해당하는 보수 성향 대법관들이 낙태권 제한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미국 연방…
성가대, 음악,

영국성공회, 첫 크리스마스 싱글 ‘In the Bleak Midwinter’ 발표

영국성공회가 첫 크리스마스 싱글 앨범을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는 1일(이하 현지시각) 첫 크리스마스 싱글 앨범 ‘In the Bleak Midwinter’의 새로운 캐럴 버전을 클래식 FM과 협업하여 선보였다. 이 앨범은 이달 말 클래식 FM 진행…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美 법원, 바이든의 백신 접종 의무화 명령 제동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의료종사자들을 상대로 내린 백신접종 의무 명령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주리 동부지구의 연방 지방법원은 지난달 29일(이하 현지시각) 알래스카, 아칸소, 아이오와, 캔자스, 미주리, 뉴햄프셔, 네브…
밀레니얼, 청년, 미국인, 기독 청년,

“美 밀레니얼 세대, 대인관계 어려워하고 공동체 열망 강해”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가 이전 세대보다 대인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공동체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미국 애리조나크리스천대학교(ACU)의 문화연구센터(CRC)는 미국의 18∼37세 성인 600명을 대상으로 밀레니…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기술에 미친 세상, 기독교인은 어떻게 유혹을 피해야 하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미국 기독교인 요리사이자 작가인 마이크 러츠(Mike Lutz)가 쓴 “테크(Tech)에 미친 세상의 기독교”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29일 러츠는 하이테크 기술이 “편리한 만큼 실제로 우리를 영적으로 죽이는 것은 아닐까”라며 “현대 …
예수 하나님 구름 십자가 복음 기독교 성경 구원 재림 임종 장례 거룩 영광 천국 지옥

美 가톨릭 68%, 주류 기독교 56% “하나님 안 믿어도 천국”

미국 퓨리서치센터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 가톨릭 신자들과 주류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들도 천국에 간다”고 믿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 소년에게 고인이 된 무신론자 아버지가 여전히 천국에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나이지리아 기독교 마을, 무슬림 급습으로 어린이 포함 10명 사망

나이지리아 플라토주의 한 기독교인 마을이 괴한들의 습격을 받아 어린이들을 포함해 10명이 숨졌다. 국제기독연대(ICC)는 지난달 26일(현지시각) 이른 아침 급진적 풀라니 목자들이 미앙고 지역 타아그베 마을을 급습해, 100채의 가옥이 불타고 690명의 이재민이 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영웅의 여정, 폴리 현숙 대표

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 대표 신간 「영웅의 여정」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지난달 30일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의 신간 『영웅의 여정(The Hero’s Journey)』 출간을 발표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책에서 저는 10명의 북한 기독교인들의 실제적으로 걸어온 ‘영웅의 여정’에 관하여 말하는 특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