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브렌다 리, 캐롤,

78세 가스펠 가수가 부른 캐럴, 65년 만에 빌보드 1위

미국의 팝 가수 브렌다 리(Brenda Lee·78)의 크리스마스 캐럴 ‘로킨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가 발매 65년 만에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에 올라 화제가 됐다. 5일(이하 현지시각)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이 곡은 빌보…
영국

“英 정부는 직장 내 종교 자유 지지한다”

영국 정부가 “모든 영국 기업들이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FoRB)를 포함한 인권을 존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윔블던의 아흐마드 경은 알톤 경이 제기한 질문에 정부를 대신해 서면으로 이 같이 답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알톤 경은 …
예배, 신앙인, 직장인,

美 교회들, 지난해 헌금 10년 만에 최저치 기록

2023년 미국 재정책임복음주의협의회(Evangelical Council for Financial Accountability, ECFA)의 기부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2천만 달러(약 261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둔 초대형교회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교회들이 10년 만에 처음으로 현금 기부가 감소했다. 미국 크리스…
미국 국회의사당, 크리스마스 트리

美 국회의사당 성탄 트리에 ‘종교적 상징’ 허용… “종교 자유 승리”

올해 미국 국회의사당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관련 지침이 종교적 상징도 포함할 수 있도록 변경된 데 대해, 한 기독교 단체가 “종교 자유의 승리”라며 환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팻 마호니(Pat Mahoney) 목사가 이끄는 기독교수호연합(Christian Defe…
2023년 12월 2일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에서 이스라엘을 지지와 인질 석방을 촉구하는 평화 시위가 진행됐다.

유엔여성기구, 하마스의 성폭력 실태에 “경악”

하마스 테러 시작 후 50여 일이 지난 1일, 유엔여성기구(UN Women)가 마침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유엔여성기구는 지난달 24일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임시 휴전에 합의한 이후 또다시 교전이 벌어진 것…
마이크 존슨

“미국은 세계관 전쟁 중… 청년들에 건국 신조 가르쳐야”

미 공화당의 마이크 존슨(Mike Johnson·51) 하원의장이 “미국은 세계관 전쟁을 벌이고 있다”며 “젊은 세대들에게 미국의 건국 신조를 잘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미기독교국회의원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Christian Lawmakers, LACL)는 5일(이하 현지시각) 밤 ‘…
COP28

세계 종교 지도자들, 유엔 기후회담서 긴급 조치 촉구

종교 지도자들은 전 세계 정부와 국가 정상들에게 기후 문제와 관련한 긴급조치를 취해 달라고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5일(이하 현지시각) 전 세계 정치인들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기후 정상회담을 위해 두바이에 모였…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일리노이 그레이트 리버스 연회의 본부.

美 일리노이 51개 교회, UMC 탈퇴

미국 일리노이 주의 51개 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입장 차이로 분열 중인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를 전격 탈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일리노이 그레이트 리버스 연회(Illinois Great Rivers Conference)는 지난 2일 가상 특별 회의에서 찬성 313…
친생명 지지자, 낙태권 폐지,

美, 최근 2년간 낙태 시술소 130개 이상 폐쇄

낙태 반대 단체 ‘오페레이션 레스큐’(Operation Rescue)의 새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130개 이상, 올해에만 현재까지 약 50개의 낙태 시술소가 폐쇄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단체가 최근 발표한 미국 낙태 시…
성경

英 청년 23% “증오 표현 들어간 성경, 판매 금지해야”

영국 청년 중 약 4분의 1이 성경에 ‘증오 표현’이 포함돼 있다고 느낄 경우 이를 금지하겠다고 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여론조사업체 ‘화이트스톤 인사이트’(Whitestone Insights)는 최근 영국 성인 2,088명을 상대로 “불쾌한 부분을 편집할 수 없는…
가자지구,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英 교계 지도자들, 가자지구 전쟁 중단 촉구 서한

수십 명의 교회 지도자들과 구호 단체들이 영국 리시 수낙(Rishi Sunak) 총리에게 가자지구 내 전투 중단의 촉구를 요청하는 공동 서한을 보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약 70명의 교회 지도자들과 구호 기관 대표들은 세계 지도자들 앞으로 보낸 서한에…
성탄절 성탄 크리스마스 메리 예수님 아기 예수

예수님이 전 인류 중 가장 중요한 10가지 이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최근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예수님이 전 인류의 이야기 중 가장 중요한 10가지 이유’라는 칼럼을 게재했다. 마테라 박사는 뉴욕시에 있는 부활교회의 담임 목사이며, '미국 사도지도자연합(USCAL)'과 '그리스도언약연합(CCC)'…
플로리다주 연합감리교회(UMC) 플로리다 연회

美 UMC 플로리다 연회, 74개 교회 탈퇴 승인

미국 플로리다의 74개 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교단 내 논쟁으로 인해 연합감리교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를 탈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플로리다 연회는 지난 2일 오전 가상 특별 회의에서 74개 회원 교회의 탈퇴 투표를 최종 승인했으며, 결과…
필리핀 민다나오섬

필리핀 교회, 대림절 테러당해 4명 사망 50여 명 부상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각) 필리핀의 한 교회가 폭격을 당한 사건과 관련, 극단주의 이슬람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가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필리핀 남부 무슬림 도시인 마라위시 민다나오 주립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가톨릭 예배에서 발생한 이번…
미국연합감리교 총회

美 UMC 미시간 연회 62개 교회, 동성애 문제로 교단 탈퇴

미국 연합감리회(UMC) 미시간주 62개 교회가 동성애에 대한 논쟁으로 인해 교단을 떠나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UMC 미시간 연회는 최근 온라인 특별총회를 열고 62개 교회의 탈퇴 투표를 승인했으며, 대의원들은 찬성 739표, 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