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 개최한 美 의회, 표현의 자유 거듭 강조

미국 의회가 한국의 대북전단금지법 관련 청문회를 개최하며 ‘표현의 자유’ 권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의회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는 15일 청문회를 열면서 한국의 시민적·정치적 권리 등 “한반도의 표현…
영 김 연방 하원의원,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대북전단금지법

영김 의원 “대북전단금지법 청문회, 동맹이기에 더 필요”

15일 진행된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청문회에서 한국 이민자로서 현재 미국 연방 하원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 김 의원이 참석해 한국의 대북전단금지법이 미국 의회에서 논의돼야 하는 타당성과 이 법안이 갖는 위헌성에 대해 발언해 주목을 받…
수잔 솔티

“문재인 정권 아래 반인도적 탈북민 압박 이뤄져”

북한자유연합 수잔 숄티 대표는 15일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청문회에서 6명의 증인 중 한 명으로 참여했다. 20년 넘게 미국 내 북한인권 운동을 이끌고 있는 그는 청문회에서 문재인 정부 하에 행해지는 탈북자들에 대한 극단적인 압박과 대북전단 …
보리스 존슨 총리

英 총리 “전환치료 금지법, 목회적 상담은 처벌 안 해”

영국 의회에서 이른바 ‘전환치료’를 금지하려는 가운데, 보리스 존슨 총리는 “동성애 유혹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는 이들에게 상담을 제공하는 목회자들이 (이 법안 때문에) 형사 고발을 당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4일(현지시각…
크리스토퍼 헨리 스미스

어쩌다 이 지경… 자유진영 근심거리 된 대한민국

미국 의회 내 초당적 기구인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주최한 ‘한반도 표현의 자유’에 대한 청문회가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진행됐다. 팬데믹의 영향으로 온라인 미팅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청문회에서는 ‘김여정 하명법’이라고 지적받았던…
뱁티스트 탬플 교회 크리스 듀프리 목사.

美 텍사스 뱁티스트템플, 코로나19 발생 첫 8주간 200명 전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제한된 여건 속에서, 온라인 사역으로 부흥을 경험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주의 한 침례교회를 뱁티스트프레스가 최근 소개했다. ‘뱁티스트템플교회(Baptist Temple Church)’는 지난해 코로나19가 미국을 강타한 첫 8주간, 4개의 캠퍼스에서 200…
에드 올리 주니어(Ed Ollie Jr.) 목사.

美 윌로우크릭교회 흑인 목사 “다인종 교회서만 목회할 것”

미국의 초대형 교회 중 하나를 이끌고 있는 흑인 목사가 인종적으로 다양한 교회에서만 사역할 것이라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시카고 인근에 8개 캠퍼스를 갖춘 윌로우크릭교회(Willow Creek Community Church)의 노스쇼어(North Shore) 캠퍼스 …
마이크  펜스

마이크 펜스, 트럼프 행정부 정책 진전 위한 단체 설립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이 트럼프 행정부가 옹호했던 정책들을 진전시키기 위해 보수단체를 설립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어드밴싱 아메리칸 프리덤’(Advancing American Freedom)으로 알려진 보수 정책 단체의 출범 소식…
삐라 대북전단 풍선 북한 살포

대한민국의 인권, 미국 의회에서 논의된다

미국 의회 내 초당적 인권 기구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15일(현지시각) 남북관계발전법 개정안인 이른바 ‘대북전단금지법’ 관련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화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
팀 켈러 목사

팀 켈러가 ‘코로나 팬데믹 1년 후’에 말하는 ‘교회의 책임’

미국 팀 켈러 목사가 코로나19가 전국 교회에 끼친 불균형적인 영향을 언급하며, 팬데믹의 영향을 받지 않은 교회들이 사망, 질병, 재정적 손실로 힘들어하는 교회들과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13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켈러 목사는 지난 202…
존 파이퍼

존 파이퍼 “고난에 낙심 않는 비결, 부활 소망”

존 파이퍼 목사가 “타락한 세상 속에서 우리가 낙심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영원한 영광을 우리에게 이루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파이퍼 목사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사랑의교회에서 진행되는 ‘2021 사랑의교회와 함께하는 …
코로나 백신

英 목회자 1천여 명, “백신 여권 도입 반대” 서명

영국에서 백신 여권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약 948명의 교회 지도자들이 반대 운동에 동참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3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들은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를 비롯해 위임 국가의 장관들 앞으로 발송할 서한에서 백신…
영국, 코로나 방역, 교회, 성금요일 예배, 경찰

예배드리던 교인들 쫓아낸 英 경찰, 교회에 사과

경찰은 주일 런던 밸햄에 있는 폴란드 킹 그리스도 교회를 방문해 성금요일 예배를 중단한 데 대해 사과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당시 부활절 예배는 경찰들에 의해 중단됐다. 경찰들은 당시 성도들이 “분명히 사회적 거…
마이클 애덤스(Michael Adams) 켄터키 주무장관.

美 켄터키주, ‘낙태금지’ 개헌안 서명… “생명 존엄성 지킬 것”

미국 켄터키주가 낙태에 대한 헌법 개정안에 서명했다고 미국 뱁티스트프레스가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이클 애덤스(Michael Adams) 켄터키 주무장관은 7일 주 의사당에서 친생명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낙태 개헌안 91호(House Bill 91)에 서명했다. 이 법…
대법원, 미국 대법원

美 대법원 ‘종교의 자유’ 승소율 81%… 70년 만에 최고

미국 시카고대학 출판사의 연례 간행물인 ‘대법원 심리(The Supreme Court Review)’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 연방대법원에서 종교의 자유가 잇따라 승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BN뉴스에 따르면, 이 연구는 존 로버츠(John Roberts) 대법원장이 이끄는 대법원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