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전혀 희망이 없는 백성들

저는 창세기 6장 6절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라는 말씀에 대해 한동안 고민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실패자시라는 말인가? 왜 자신이 만들어 놓고 '한탄'과 '근심'을 하실까?" 이 문제 때문에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의문…
나눔인교회 조성래 김진실

[기고] 행복이 무엇인가 이제야 알았습니다

"사랑한다" "행복하다"란 말을 예전에는 단어로만 알았지 실제 삶으로 누리지 못했습니다. 30일 금식기도를 하고, 매일 밤이면 밤마다 누구에게 구애받지 않고 교회에 가서 밤이 새도록 하나님께 하소연하듯 기도했습니다. 눈만 뜨면 왜 그렇게 걱정과 근심의 문제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2$의 행복

2016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내 주변의 사람들을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곰곰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KBS1 '아침마당'을 보게 되었습니다. 한 코미디언이 자신의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오래전 모든 것을 잃고 미국을 가게 되었답니다. 어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부도 없는 사업체의 CEO

요즈음 문을 닫는 가게와 사업체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경제 사정은 IMF때 보다 더 어렵고, 청년 실업자는 최악의 상태라고 합니다. 국민들은 늘 불안한 경제 속에서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대기업과 국가공무원을 선호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안정된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명품 설교란 무엇인가?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명품설교'란 말을 많이 듣습니다. 아마 이 말은 방송에서부터 시작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설교가 '명품설교'일까? 여러 가지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것은 모든 방송 설교를 요약한 명칭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즈음 '일요일이 좋다-…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말도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의 표현입니다. 아내와 함께 가끔씩 외식을 할 때가 있습니다. 식당 테이블에 둘러 앉아 식사를 하는 분들의 말을 우연히 듣게 됩니다. 어떤 분들은 일상 용어가 욕으로 시작하여 욕으로 대화를 합니다. 도저히 들을 수가 없는 말 때문에 옆자리…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겸손과 교만

몇 주간 성경 전체를 묵상하면서, 겸손이 신앙생활에 얼마나 중요한 덕목인가를 보게 되었습니다. 구약에는 많은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그 중 겸손한 사람은 손가락에 꼽을 정도입니다. '겸손'과 '교만'의 대표적인 인물로 솔로몬을 볼 수 있습니다. 아버지 다윗을…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복음의 능력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기적과 표적을 구합니다. 그런 사람이나 장소가 있다면 그곳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그 기적과 표적을 통해 무엇을 얻은 것처럼 착각을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빠져서 헤어나지를 못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기독교의 표적과 기적은 무엇…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이단의 특징

세상에는 많은 종교들이 있습니다. 대다수 종교들은 인간의 복을 중심으로 합니다. 그리고 사후세계와 관련해 선행과 수행을 강조합니다. 기독교를 사칭한 이단들은 동일한 성경을 가지고 각자 다르게 해석합니다. 해석이 다르다는 것은 가는 길과 목적지(끝)가 다…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전도의 원자탄 방해꾼들

다미선교회 시한부 종말론 사건은 대한민국에서 이장림 등이 "1992년 10월 28일에 세계가 종말하면서 휴거(携擧), 즉 예수가 세상에 왔을 때 성도가 하늘로 들림 받는 일이 일어난다"고 주장하여 기독교계에 파란을 일으킨 것입니다. 이 사건 때문에 온 나라가 시끄…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알면 알수록 왜 더 나빠질까?

저는 지난 월요일 날 한 신앙인을 뵙게 되었습니다. 그 분을 통해 '왜 신앙은 알면 알수록 더 나빠질까?를 한 주간 내내 깊은 묵상과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술을 익히기 위해 10년 20년씩 연구를 하면서 한 분야에 종사…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인정을 받아야 성공을 합니다

요즈음 청년 실업자 문제로 대통령을 비롯해 온 나라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과 각 기업의 입사 시험을 위해 보통사람들은 최소 17년에서 20년 정도 준비(공부)를 합니다. 그렇게 많은 준비를 했다 할지라도 경쟁에서 탈락하는 사람들이 거의 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경에 기록된 예화나 비유는 곧 나에 대한 말씀입니다

성경은 많은 곳에서 예화와 비유로 말씀을 하십니다. 구약은 선지자와 왕, 사사들과 족장들의 삶을 통해서 오고 오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4복음에서는 여러 가지 비유의 말씀을 통해서 말씀하십니다.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한 목회자의 고민

왜 사람은 변하지 않을까? 수없이 설교를 듣고, 성경공부와 특별집회를 통해 은혜를 체험하고, 고난과 연단을 받아도, 왜 성품이 변하지 않을까? 아마 모든 목회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이 이런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아는 신앙인 한 분이 있습니다. 목회…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보장된 복

2016년도에는 하늘과 땅에 큰 복이 넘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성경에서는 우리에게 많은 복을 약속하셨습니다. 특히 신명기 28장에서 행복과 불행의 원인이 무엇인가를 확실하게 알려 주셨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모든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