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돈의 가치와 생명

돈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그 가치가 결정됩니다. 단돈 만 원을 쓰고도 행복한 돈이 있고, 많은 돈을 쓰고도 불행한 돈이 있습니다. 필자가 지난달 외국인 신학생에게 큰돈을 주었습니다. 1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마음이 불쾌하고, 불편합니다. 같은 날 길을…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남쪽나라

어느 분이 필자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지구상에서 제일 가 보고 싶은 나라가 어디입니까?” 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예, 저는 북한입니다. 그 이유는 그들의 삶을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해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같은 민족으로 자유가 박탈된 삶이 무엇인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신앙생활도 위기가 있습니다

신앙인도 위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위기를 극복하는 태도는 모두가 다릅니다. 오늘은 ‘록펠러의 위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세계적인 부호 록펠러에게도 위기가 닥쳤습니다. 그는 친구의 권유로 광산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사기를 당해 원금을 모두 날린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공이 보장된 완벽한 투자

수십 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다가 받은 퇴직금을 한번에 몽땅 잃어버리는 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잘 아는 집사님도 군 생활 30년 동안 받은 퇴직금을 기도원 원장님 소개로 투자했다가 몽땅 날려 버렸습니다. 그 후 수 년 동안 폐인처럼 살다가 소식을 감춰 버렸습니…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스승과 제자가 있습니까?

“제자가 있습니까?”란 질문은 목회자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우리말 사전에서 “제자”란, 스승에게서 가르침을 받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성경에서 제자(헬, 마데테스)도 배우는 사람, 즉 ‘학생’입니다. 세상에서는 학문을 가르치는 분들을 스승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도의 질과 시간

한국은 불교 역사가 약 1650년 가까이 됩니다. 조상들은 오골계처럼 뼛속까지 불교의 문화가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 속에서 복음이 한국에 들어오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필자의 어린 시절 전도 용어는 “예수 믿으면 복을 받게 됩니다…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상처와 심판

최후 심판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나도 모르게 남을 심판하고, 비판하고, 판단하고, 헤아리는 일을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원래 ‘비판’의 행위는 자신을 하나님과 같은 위치에 두어 정죄하고 심판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죄인인 인…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시대적 선악과

필자가 약 25년 전 어느 세미나에 참석했다가 큰 충격을 받을 일이 있었습니다. 수백 명이 모인 자리에서 어느 분이 일어나 회개 기도를 했습니다. “교회에서 저에게 한 주간 동안 사용할 석유값을 맡겼습니다. 너무나 어려워서 그 석유 3통 값을 개인적으로 다 써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문화충격

중국 정부를 설립한 모택동이 이런 말을 하였습니다. “목적을 위해서 거짓말도 선이다.” 세계 어디를 가든지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거짓말은 물론 위선과 사기로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피해를 주게 됩니다. 10년 전 중…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짝퉁과 진품

짝퉁과 진품 우리 주변에 보면 진품을 모방한 짝퉁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전문가들도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짝퉁들이 있습니다. 그런 현상이 생기는 것은, 진품은 서민들이 감히 엄두도 낼 수 없을 정도로 가격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즉 진품 핸드백 한 개…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보장된 축복

타락한 어둠의 세력(용, 뱀, 사단, 마귀, 귀신)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넘어지게 하고 지옥 길동무로 삼아 함께 멸망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눈동자 같이 지키시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 감추사(시 17:8)”, 하나님의 자녀가 짐승과 싸워 결…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회주의 신앙

[조성래 칼럼] 기회주의 신앙 신학교를 졸업하고 교회를 개척하였습니다. 매일 새벽예배, 산기도(삼각산), 수요예배, 금요 철야, 주일 오전과 저녁 예배 등 기도와 예배가 풍성한 때였습니다. 집사님 한 분이 각종 기도회와 예배에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석…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땅을 정복하라

세상에는 불쌍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말로 표현이 안 될 정도로 불쌍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기준과 수준을 사람의 잣대로 규정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회는 그들을 장애우라고 표현합니다. 세상에서 그보다 더 불쌍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마귀가 할 일이 없는 교회

마귀가 할 일이 없는 교회 마귀가 할 일이 없는 교회가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겠습니까? 기도원에 강사로 오신 목사님께서 설교 도중 이런 간증을 하셨습니다. “00교회에 부흥회 강사로 초대되어 한 주간 동안 집회를 했습니다. 수요일 오전 집회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독교인의 직업

기독교인들의 직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직업에 따라서 사람의 수준을 평가합니다. 그리고 직업을 통해 생명 다음으로 중요한 돈을 얻기 때문입니다. 그 부와 명예를 얻기 위해 어려서부터 자녀들에게 많은 것을 투자합니다. 문제는 직업 때문에 생기는 죄와 성격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