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중앙아 독립군 후손 포함 고려인 위한 정책 필요

태영호 의원 “北이 홍범도 장군 유해 모시지 못한 이유는…”

김일성 항일 무장투쟁 내세워야 해, 유해 송환에 부담 봉오동 전투 北에 소개하면, 김일성 보천보 전투 묻혀 유해 있는 카자흐스탄 고려인 사회와 관계도 안 좋아 봉오동 전투를 이끈 홍범도 장군 유해 송환과 관련된 논쟁이 일부에서 활발한 가운데, 북한 고위급 외교관 출신 태영호 의원(국…
‘여야 합의’ 없이 개회 통보… 기독교계, 밤새 적극 교섭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여당 일방적 강행 시도 논란

지난 6월 28일 한 차례 설전 끝에 결론 못 내려 어제 저녁 개회 일방 통보, 오늘 오전 돌연 취소 여당 의원만으로 정족수 가능… 강행 통과 의혹 규탄 나선 시민들 “반대 여론 확산에 무리수 둬” 논란의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통과의 열쇠를 쥐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불법적으…
한국갤럽,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관련 여론조사

국민 62.8%, 동성결혼 ‘법적 가족 인정’ 반대

국민 62.8%가 동성결혼의 ‘법적 가족 인정’을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건강사회단체전국협의회에서 실시한 ‘건강가정기본법(이하 건가법) 개정안’ 여론조사 결과다. 찬성한다는 29.2%에 불과했다(잘 모르겠다 8.1%). 이번 조사는 한국갤럽에서 8월 9-10일 이틀간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8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것이다. 응답자 특성별로는 성별은 여성, 지역은 강원 및 대전/세종/충청 거주자, 미혼, …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 원조설악추어탕과 ‘행복 가득 삼계탕’ 전달

(사)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에서 운영하는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시설장 홍미숙)는 17일 원조설악추어탕과 함께 ‘행복가득 삼계탕’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에 전달했다.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는 이날 원조설악추어탕과 전달식을 갖고, 생활지원사를 통해 폭염취약계층 120가구에 행복가득 삼계탕을 전달했다. 원조설악추어탕은 10년째 성민원에 추어탕을 후원하며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

최신기사

지창욱 국내외 팬들, 13주년 데뷔 기념 1,300만원 기부

배우 지창욱 공식 팬카페 ‘데이락’과 해외팬덤연합 기부금은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아동 보호 사업 사용 배우 지창욱의 공식 팬카페 ‘데이락’과 ‘해외팬덤연합'(Global Fandom Alliance 이하 GFA)이 10월 23일 배우 지창욱의 데…

평양 김일성 광장서 하나님께 예배드릴 날을 꿈꾸며

통일광장기도회 10년, 복음통일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 1. 예수님을 교회 안에만 가두지 않아야 합니다. 광우병 사태로 지극히 혼란스럽던 2008년 6월 25일, 서울시청광장 6.25 기념 국가기도회에서 김준곤 목사님께서는 혼신의 …

민경욱 국토본 상임대표 초청 '부정선거' 주제로 강연

대한민국기독언론협회와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 전북지부는 21일 ‘4.15 부정선거국민투쟁본부’(이하 국투본) 민경욱 상임대표를 초청해 부정선거에 관해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모임은 서울역 지하 …

“부작용·후유증 심각해… 성전환 수술이 인권? 망상”

서로 다른 남녀 상호보완해 전체 인간성 완성 ‘차별’ 없애자며 ‘차이’ 부정? 자연 부정 행위 정신적 문제이므로… 성전환 수술, 효과 없어 젠더, 이미 기존 의미 완전히 상실 위험 용어 ‘양성평등 기본법에 포함된 페…

법원 “김화경 목사, S목사 관련 영상 54개 삭제하라”

한 목회자에 대한 음해 영상을 다수 제작·게재한 김화경 목사(한국공익실천협의회 대표)에 대해, 법원이 제동을 걸었다. 김화경 목사는 탈세 및 140억 횡령 의혹 등의 내용을 담은 영상과 1인 시위,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S목…

美 뉴저지 상하원의원들, 전광훈 목사에게 결의안 전달

미국을 방문 중인 국민혁명당 대표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가 뉴저지 상하원 정치지도자들과 한미동맹과 대한민국의 자유통일에 대한 공통분모를 확인했다. 18일(이하 현지시각) 미국에 도착한 전 목사는 19일 저녁 뉴저지…

밀알복지재단, 시청각장애인 4명에 점자정보 단말기 지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 헬렌켈러센터가 시각과 청각의 기능을 동시에 잃은 시청각장애인에게 점자정보 단말기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점자정보 단말기 지원사업’의 전달식을 12일(화) 가졌다. ‘점자정보 단말…

연세중앙교회, 올해 3회째 헌혈 캠페인 개최

연세중앙교회는 혈액관리본부 서울중앙혈액원과 함께 최근 서울시 구로구 궁동에 위치한 기독교한국침례회 연세중앙교회(담임 윤석전 목사)에서 제3회 ‘연세가족 생명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헌혈 행사는 대한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