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美 오픈도어즈, 북한 주제로 온라인 ‘국제 기도의 날’

“北, 고문·구타·공개처형 등 기독교 탄압 여전”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 오픈도어즈(Open Doors) 미국 지부는 1일(현지시각)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국제 기도의 날’(International Day of Prayer for the Persecuted Church, IDOP)을 맞아 북한의 종교 탄압을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열었다.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오픈도어즈 미국 대표는 이날 “북한 내 수…
‘서울역 홈리스 자활센터’ 개소식 감사예배

“자활센터 통해 많은 노숙인 영혼들 주님께로 돌아올 것”

회장 최성원 목사, 노숙인들 돕다 72차례 이사 복음만이 자활 가능케 해, 자활센터는 복음센터 코로나19로 재정 더욱 어려운 상황, 도움 절실 ‘서울역 홈리스 자활센터’ 개소식 감사예배가 지난 10월 26일 오후 3시 서울 후암로 센터 4층 예배당에서 개최됐다. 서울역홈리스연합회 회장 최성…
하트하트재단, 130,000명 대상 의료지원

‘아이 러브 록시땅’ 캄보디아 어린이 실명 예방 위한 캠페인

하트-하트재단(오지철 이사장)과 록시땅코리아 (김진하 한국 지사장)은 지난 4일 록시땅 글로벌 재단과 록시땅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실명 예방을 위한 ‘2020 아이 러브 록시땅(EYE LOVE L’OCCITANE)’ 캠페인 기부금 증정식에 참여했다. 해당 기부금 총 8천만원은 록시땅코리아가 실명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록시땅 글로벌 재단과 함께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판매한 ‘록시땅 에…

물놀이 사고로 이별한 아버지에게…보건복지부장관상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5일 서울 중구 서울로7017 목련마당에서 ‘제5회 감사편지쓰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재단이 지난 2016년부터 아동·청소년 세대의 바른 인성 함양과 세대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인성교육 캠페인이다. 올해는 교육부, EBS와 공동 주최로 열렸으며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총 15만1,753통의 편지가 접수됐다. 편지 대상은 부모…

최신기사

北에 피살된 공무원 유가족, 정부 상대 행정소송 나서

지난해 북한군에게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유가족이 13일 서울행정법원에서 청와대와 국방부, 해양경찰청에서 피살 관련 사건 기록을 공개하지 않는 것과 관련, 정보공개 청구 행정소송에 나선다고 밝혔다. 피살 공무원의…

김형석 교수 “진보 세력, 아직도 냉전 시대 패러다임에”

올해로 102세를 맞은 김형석 교수가 “권력만 가지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며 “다수 의석을 가졌다고 뭐든지 힘으로 된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 그건 권력 사회이고, 군사 정권이 그랬다. 그런데 지금 …

‘점프’ 저소득 장애청소년 운동선수 지원 대상자 모집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저소득 장애청소년 운동선수 지원사업 ‘점프’ 대상자를 모집한다. KB국민카드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중인 ‘점프’는 저소득 장애인 운동선수들이 재능을 발휘할 …

독일 “北 인권, EU의 우선순위” 대북전단금지법 언급

한국의 대북전단 살포금지법을 둘러싼 논란이 유럽으로 확산 중인 가운데, 독일이 유럽연합(EU)의 북한 인권 개선 의지를 드러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독일 외교부 관계자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

“내 집 꿈 산산조각 내는 사회주의 부동산정책 폐기하라”

국민주권행동, GMW(God Man Woman)연합 등 단체 관계자들이 11일 서울정부청사앞에서 사회주의 부동산정책 규탄 집회를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문재인 정부는 청년/국민 '내집꿈' 산산조각 내는 사회주의 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