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과도한 비판 여론 안타까움 표하며 종교계 이해 요청

박양우 문체부 장관 “기독교계의 노력에도 관심 가져 달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박양우 장관이 기독교 예배에 대한 지나친 비판 여론에 안타깝다는 입장을 표명하며 종교계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그는 26일 긴급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대다수의 개신교회가 이미 주일예배를 영상예배 등으로 대체해 주셨고 부득이 공동예배를 드리는 경우에도 …
북한인권시민연합, 활동 어려움 호소

코로나로 북한 난민 이동 중단… “두 달간 1명 구출”

북한인권시민연합(이하 시민연합)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북한 난민의 이동이 중단된 상태에서 두 달 동안 불과 1명의 북한 여성을 구출했다고 뉴스레터를 통해 밝혔다. 시민연합은 “올 초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북한 난민의 이동이 중단된 상태”라며 “중국 각 성이 외부인이 들어오지 못…
4·15 총선 앞두고 <기독교와 선거> 출간한 이정훈 교수

“차별금지법 반대 설교 고발? 위축 효과 노린 위헌적 발상”

코로나19 사태로 100명 이상이 목숨을 잃고 온 국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갖 불편을 감수하는 가운데, 제21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선거가 보름여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기독교와 선거>를 출간한 이정훈 교수(울산대)에게서 ‘종교집회 제한명령’에 이어 이번 4·15 총선에서 기독교인들의 ‘정치 참여’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다. -기독교 정치 참여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면, 어떤 식으로든 결국은 좌파와 …

정세균 총리 “정부 행정조치, 특정 종교 겨냥 아냐”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의 행정조치는 특정 종교단체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정 총리는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음의 신비를 묵상하는 고난주간의 여정 속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는 낯선 불안과 마주하고 있다”며 “우리에게 권리가 없는 것이 아니요 오직 스스로 너희에게 본을 보여 우리를 본받게 하려 함이니라”(데살로니가후서 3장 9절)는 말씀을 인용…

최신기사

쿠팡발 감염 수원동부교회 “방역에 더욱 힘쓸 것”

수원동부교회가 쿠팡 기사와의 접촉을 통해 2차 3차 감염자가 발생했다. 수원동부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쿠팡기사님 접촉을 통해 2차 3차 감염으로, 본 교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며 “이에 2주간 모든 건물 폐쇄…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총상금 590만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제6회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실시한다. ‘일상 속의 장애인’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지인 등 장애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수 미교 장기기증 서약… “생명 나누고 싶어요”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5월 28일 오후 2시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본부 사무실에서 가수 미교 씨의 장기기증 서약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속 생명나눔에 …

“중독의 고통 없는 행복한 가정을 위해”

제8회 ‘중독 추방의 날 및 청소년 불법스포츠 도박게임 추방 캠페인’이 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갖지 않고,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현재 국내에는 알코올 중…

지역 교회 벽화 봉사… “아동의 심리·정서에 도움 되길”

지역 교회가 심리치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아동을 위한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평내예수사랑교회, 예닮교회, 다산따스한교회는 최근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경기구리남양주(센터장 문기덕)에서 구리·남양주 지역 내 심…

“소비가 장애인 일자리 되는 ‘착한 소비 운동’”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28일(목) 서울 지하철 3호선 녹번역사에 기빙플러스 ‘녹번역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givingplus.co.kr)는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장…

홍수·메뚜기떼 악재 겹친 아프리카, 질병·빈곤 극심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28일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하게 확대되고 있는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긴급 지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아대책은 현재 중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함께하는 사랑밭, 소상공인·농가 돕기 챌린지 시작

함께하는사랑밭(이하 사랑밭)이 27일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가를 돕기 위한 ‘소상공인x농가돕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사랑밭 직원들은 이날 경기도 부천시 역곡동에 위치한 재래시장에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