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이른비언약교회

中 공산당, 기독교인 가정 자녀들 빼앗아 ‘재교육’ 협박

중국 당국이 기독교 가정의 자녀들을 부모로부터 빼앗아 재교육 캠프로 보내겠다고 협박하는 등, 기독교 박해 수위를 높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중국 내 종교 압제’(Religious Su…
리샤오위(34)와 둥자즈(31)

美 사법부에 기소된 中 해커들, 가정교회 목사 체포시키기도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연구하는 기업을 해킹하려다 기소된 2명의 중국인들이 과거 가정교회 목회자의 개인 이메일을 해킹에 공산당에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가 최근 보도했다. 지난 21일 미 법무부는…
중국 기독교, 중국 경제, 교회

中, 교회 폐쇄하고 사회주의 선전 기관들로 전환

중국 정부가 삼자교회(Three-Self Church)들을 “시진핑 국가 주석의 사회주의 가치를 선전하는 문화센터”로 대거 전환시키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중국 내 박해 감시단체인 차이나에이드(China Aid)에 따르면, 최근 장쑤성 푸닝현 양자이읍의 …
한국 순교자의 소리

中 “정부 지원 받으려면, 예수 사진 시진핑 초상화로 교체하라”

코로나19 이후 중국 공산당의 기독교 박해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당국이 빈곤층 기독교인들에게 신앙을 포기하고 예수 초상화를 마오쩌둥이나 시진핑 주석의 초상화로 바꾸라고 요구했다고 한다. 비터윈터에 따르면, 지난 4월 중국 공산당 당국자들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인도 소년

인도 기독교인 소년, 힌두 민족주의자 돌에 맞아 숨져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16일 인도의 한 소년이 예수님을 믿는 신앙 때문에 과격한 힌두교 민족주의자들에게 살해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인도 오디샤(Odisha)주 말캉기리(Malkangiri) 지구 켄두쿠다(Kendukuda) 마을에 거주하는 사마루 마드카미(Samaru Madkami…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홍콩 특별지위 박탈’ 행정명령 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홍콩에 대한 특별지위를 박탈하는 행정명령과, 홍콩 자치권을 훼손하는 데 관여한 중국 관리들을 제재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14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홍…
한국 순교자의 소리

국제형사재판소, 中 지도부 소수민족 학살 혐의 조사 예정

국제형사재판소(ICC)가 중국 지도자들을 위구르족과 투르크족에 대한 대량 학살 및 학대 혐의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변호인들은 동투르키스탄 망명정부와 국민각성운동 단체를 대표해, 헤이그 소재 법원 검…
페이스북, SNS, 구글,

페이스북·구글 등 “홍콩에 이용자 정보 제공 중단”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에 맞서, 홍콩 정부와 경찰에 이용자 정보 제공을 중단하고 협조하지 않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최근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최근 발표한 성명을 통해 “홍콩 정…
홍콩, 시위,

홍콩 추기경 “새 보안법에 따라 체포될 준비돼 있다”

홍콩의 가톨릭 추기경이 “홍콩의 새로운 국가보안법에 따라 체포 또는 재판을 받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천주교 홍콩교구 제6대 교구장을 지냈던 조셉 젠 추기경은 최근 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중국이…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美 상원, 홍콩보안법 관련 中 제재 만장일치 통과

미 상원이 2일(현지시각)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시행에 관련된 중국 관리들이 거래하는 은행을 제재하고, 이들이 미국 입국 금지 및 미국 내 자산 압류 등의 내용이 담긴 중국 제재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홍콩의 자치권 침해를 지지한 …
홍콩 시위

기독교 인권운동가 “홍콩보안법 통과 고통스러워”

중국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만장일치로 통과시킨 가운데, 기독교 인권 운동가가 홍콩의 자유가 심각하게 위협을 받게 됐다며 고통스러운 마음을 토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6월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기독교 박해…
조슈아 웡

“홍콩보안법 7월 1일부터 시행될 듯”… 조슈아 웡 등 민주화 인사 체포 우려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가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을 30일 표결로 통과시켜 곧바로 시행에 들어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홍콩보안법이 시행될 경우, 반중국 성향의 빈과일보 사무 지미 라이와 홍콩 ‘우산혁명’을 이끈 조슈아 웡 등 …
십자가,

파키스탄 히말라야서 1200년 된 대리석 십자가 발견

파키스탄 히말라야에서 1,2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십자가를 발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 (현지시각) 보도했다. 흰 대리석으로 된 이 십자가는 카라코람 산 등지에 위치한 카바르도 마을 인근에서 발견됐다. 십자가가 발견된 장소는 한 때 유럽, …
홍콩, 시위,

中, 홍콩 내 분열 세력 감시·처벌 목적 ‘국가안보처’ 신설

중국이 홍콩 내 국가 분열 세력의 감시와 처벌을 위한 ‘홍콩 국가안보처’를 신설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20일 신화통신에 의하면, 중국 공산당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는 제19차 회의에서 홍콩 국가안보처를 신설하는 내용의 법안을 제출했다. 국가안보처는 …
홍콩 시위

“홍콩 국가보안법 통과될 경우, 기독교 지도자 처벌 우려”

중국의 입법 기구인 전국인민대표대회가 제출한 홍콩 국가보안처 신설법안이 인권과 자유가 더욱 잠식할 뿐 아니라 홍콩의 민주화 운동을 지지해 온 교계 지도자들의 법적인 처벌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지난 18일 심의를 위해 제출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