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중국 공산당 인터넷 감시국은 마틴 루터와 관련된 내용의 번역을 차단하고 경고했다.

中 기독교인, ‘루터’ ‘칼빈’ 검색하다 ‘엄중 경고’ 받아

16세기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Martin Luther)와 존 칼빈(John Calvin)에 관한 자료를 검색해 번역하려던 중국의 한 인터넷 사용자가 최근 ‘중국 공산당 인터넷 감시국’(Chinese Communist Party’s Internet Surveillance Agency)으로부터 엄중한 경고를 받았다. 이와 관련, 한국순교자…
이스탄불 비잔틴 교회

튀르키예, 유서 깊은 수도원을 모스크로 개조

레제프 타이프 에르도안(Recep Tayyip Erdogan) 튀르키예(터키) 대통령이 유엔 세계문화유산인 옛 비잔틴 시대 교회를 모스크로 개관해 그리스 정부의 비판을 받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러한 변화는 2020년 아야 소피아(Hagia Sophia) 성당을 포함해 최근 …
K.P. 요하난 목사

아시아복음선교회 창립자 K.P. 요하난 목사 별세

아시아복음선교회(Gospel for Asia, GFA) 창립자 및 이사인 K. P. 요하난(KP Yohannan) 목사가 74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GFA는 11일(이하 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인도의 영향력 있는 기독교 지도자가 8일 오전(이하 현지시각) 미국 텍사스 댈러스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며 …
인도, 마니푸르,

美 종교자유위, 인도 특별우려국으로 재지정 권고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인도를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할 것을 권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24년 USCIRF 연례 보고서는 불법 활동 방지법, 외국 기부 규제법, 시민권 개정법 등 일련의 법률과 정부 조치가 바라티야 자나타당(…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안

美 국제종교자유위, ‘아제르바이잔’ 특별우려국 지정 첫 권고

미국의 초당파 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미국 국무부에 처음으로 아제르바이잔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권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SCIRF는 1일 발표한 ‘2024년 연례 보고서’에서 지난해와 같이 북한, …
국제종교자유위원회 보고서

美 국제종교자유위, 北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 지정 권고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이하 USCIRF)가 북한을 포함한 17개국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1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한 ‘2024 연례보고서’에서 북한, 중국,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쿠바, 미얀마 등 17개국을 …
사니아 아민.

파키스탄 기독교인 소녀, 납치 및 강제 결혼 당해

파키스탄에서 기독교인 10대 소녀가 납치돼 강제 결혼을 당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그녀의 아버지가 정의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2024년 4월 4일 사니아 아민(Sania Ameen·13)이 펀자브시 안조타르 시알코트의 외딴 …
파키스탄 동부와 인도 북서부에 위치한 펀자브 주.

파키스탄 고법, 강제 개종·결혼 막기 위한 판결

파키스탄 고등법원은 최근 소녀들의 강제 개종과 결혼을 막기 위한 조치로 “‘조혼법’에서 성별에 따른 연령 구분을 없애라”고 지방정부에 명령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호르고등법원의 샤히드 카림(Shahid Karim) 판사는 지난 4월 15일 남자아…
인도네시아 지도

인권단체, 서파푸아 기독교인들 위한 개혁 촉구

한 기독교 인권단체가 유엔인권이사회(UNHRC)에 인도네시아 군도 서파푸아의 기독교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즉각적인 개혁을 시행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국제기독연대(CSI) 조엘 벨드캄프(Joel Veldkamp)는 성명을 통해 “…
교도소

“北, 국경 재개방 이후 공개 처형 크게 증가”

미 국무부가 ‘2023 국가별 인권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북한 정부를 주도로 자행되는 심각한 인권 유린의 실태가 드러났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해당 보고서는 “북한 정부 또는 그 대리인이 초법적 살인을 포함한 자의적 또는 불법적 살인을 저질렀다는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기독교 서점 주인, 두 차례 패소 불구 2년 조기 석방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불법 사업을 운영한 혐의로 징역 7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중국인 기독교 서점 주인이 형기를 2년 이상 남겨두고 조기 석방됐다고 전했다. 저장성 타이저우시 관할 린하이시에 있는 ‘샤오마이 서점’(Xiaomai Bookstore)의 이전 소유…
추라찬드푸르, 인도, 기독교 박해, 여성,

인도 마니푸르주, 또 폭력 사태… 인명 피해 증가 우려

인도 총선이 4월 19일(이하 현지시각)부터 진행 중인 가운데, 총선 직전 마니푸르주에서 또다시 폭력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더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세계기독연대(CSW)에 따르면, 지난 12일 인도 텡누팔(Tengnoupal) 지역에서 무장한 …
인도

英 박해 감시단체, 인도 총선 기간 맞아 “반개종법 폐지하라”

영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사역 단체인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은 “인도의 총선 기간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폭력과 체포가 급증하고 있다며 반개종법을 반드시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도에서 4월 19일부…
미얀마의 전 카친침례교단 회장인 흐칼람 삼손 목사와 그의 부인.

미얀마 침례교 전 총회장, 석방 당일 다시 체포돼

3년째 군부의 탄압이 이어지는 미얀마에서 투옥됐던 현지 침례교회 지도자가 석방된 지 몇 시간만에 다시 체포됐다. AP통신에 따르면, 미얀마의 전 카친침례교단(Kachin Baptist Convention) 총회장이자 종교 자유 옹호자인 흐칼람 삼손 목사는 17일 석방된 지 몇 시간 만…
15일 호주 시드니의 선한목자 그리스도 교회의 미사 도중, 검은 옷을 입은 괴한이 마르 마리 에마뉘엘 주교를 향해 달려들고 있다.

미사 도중 테러당한 호주 주교, 가해자 용서… “너는 내 아들”

최근 호주 시드니의 한 교회에서 설교 중 괴한의 칼에 찔린 주교가 가해자를 용서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마르 마리 엠마누엘 주교(53)는 뉴사우스웨일스주 웨이클리에 위치한 아시리아 동방교회인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미…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