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브라이언 휴스턴

호주 법원,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소송 내년으로 연기

호주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에 대한 소송이 내년으로 미뤄졌다. 현지 뉴스매체 ‘이터니티뉴스’에 따르면, 현지 법원은 휴스턴 목사의 재판을 오는 2022년 1월 27일로 연기했다. 지난 8월 뉴사우스웨일스 경찰은 휴스턴 목사를 ‘자신의 아버지가 1970년…
인도

인도, 허락받지 않은 기독교 집회 전면 금지

인도 당국이 급진적 힌두 민족주의 단체들의 요청에 따라 기독교 집회를 전면 금지해, 수십 개 교회가 3주 연속 예배를 드리지 못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인도 당국이 “허락을 받지 않은 기독교 집회를 전면 금지한다”는 내용의 회람용 편…
한국오픈도어

무슬림에 납치된 12세 파키스탄 소녀, ‘강제 개종·결혼’ 우려

이달 초 파키스탄 펀자브주에서 무슬림 남성에게 납치된 12세 기독교인 소녀가 강제 개종 및 결혼을 당했을 것이라는 우려가 가족들로부터 나오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사히왈 지역에서 가사노동자로 일하는 어머니 파르자나(45)와 함께 살고 …
미얀마 친주 탈틀랑 마을

미얀마 보안군, 가톨릭 교회 2번째 포격… 1만 명 이상 대피

미얀마 보안군이 현지 민병대와 전투를 지속하는 가운데 5개월 만에 2번째로 샨주 북동부의 가톨릭 교회와 수도원 등을 공격해, 1만 명 이상이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톨릭뉴스서비스는 미얀마 보안군이 마리안 성당에 있는 제타만 수녀원에 포격을 가한 지 …
중국, 교회, 십자가, 기독교, 박해,

中 정부, 성직자 제한 강화… 지하교회 겨냥한 듯

중국 공안 당국이 가정 교회의 종교 활동을 금지하는 등 교회 통제를 강화하는 조치를 단행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 보도했다.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에 따르면, 2018년도의 종교 업무 규정을 보완한 ‘종교 성직자 관리에 관한 조치’는 올해 초…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韓 망명 거부 당한 中 성도들, 송환 후 극형 위기”

한국 정부는 판용광 목사를 비롯한 중국 ‘선젠성결개혁교회’(Shenzen Holy Reformed Church) 성도 60명의 2차 망명 신청을 기각했다. 전 세계 종교의 자유 지지자들이 '메이플라워 교회’(Mayflower Church)라고도 부르는 이 성도들은 2019년 중국을 떠나 제주도로 왔고, 한국 정…
기도, 성도,

전 세계에 억류된 미국인 26명… 가족들, 적극적 조치 촉구

최근 아이티 선교사 17명이 현지 갱단에 의해 억류된 가운데, 전 세계에 인질로 잡혀 있는 미국인 26명의 가족들이 바이든 행정부에 이들의 석방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400명의 마우조’ 갱단이 이들을 납치된 지 17일 만에, 미국과 아이…
종교 자유 증진을 위한 국무부 회의

“北 탈북민 목소리 확대하고 정보 흐름 촉진해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국무부 우즈라 제야 안전·민주주의·인권 차관은 최근 미 워싱턴DC에서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을 만나 북한의 심각한 인권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사실…
이른비언약교회, 중국,

中 당국, 이른비언약교회 사역자와 성도들 박해 계속

중국 남서부 쓰촨성의 가정교회인 이른비언약교회 소속 전도사와 가족들이 현재까지도 당국의 지속적인 박해에 노출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 본부를 둔 박해감시단체인 ‘차이나 에이드’(China Aid)는 최근 “청두시에 소재한 소규모 단체 ‘타슈이’를…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인권,

北 기독교 구체적인 박해 사례 다룬 보고서 나와

인권단체인 ‘한미래’(Korea Future)의 새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의 교도관들이 성경을 공부한 것으로 의심되는 수감자들의 머리를 ‘피가 솟구칠 때까지’ 때렸다고 한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P)에 따르면, 한미래 조사단은 지난 2019년 11월부터 2021년 8월까지 공…
성경, 미얀마, 기독교인,

“화재 현장서 사람 구하려던 목회자, 군인 총에 맞아…”

텍사스에 본부를 둔 복음주의 단체 ‘가스펠 포 아시아’(Gospel for Asia)의 K.P. 요난 (K.P. Yohannan) 박사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미얀마 : 기독교인들이여, 우리 형제·자매를 위해 기도하자’(Myanmar: Christians, let's pray for our brothers and sisters)라는 제목의 칼럼…
중국 후난성 Hunan Province 복음의 전사 첸웬솅 Chen Wensheng

中 올해 6차례 구금했던 복음 전도자 석방

지난 10월 11일, 중국 후난성 관리들은 ‘복음의 전사’로 알려진 첸웬솅을 대중 전도 혐의로 15일동안 구금한 뒤 석방했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첸은 2021년에 여섯 차례 구금되었다. 그는 또한 2021년 중국에서 가장 먼저 구금된 기독교인이기도…
인도

인도 인권단체들 “기독교 박해, 올해만 300건 이상”

인도의 인권단체들이 “인도에서 2021년 1-9월 300건이 넘는 기독교 박해 사건이 발생했다”며 올해가 인도 역사상 최악의 해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인도 인구 중 기독교인은 약 2.3%, 힌두교인은 8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급진적 힌두 민족주의자들은 기독교인들…
코로나19 인도

인도 목회자 7명, 개종금지법 위반 혐의로 수감돼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주 당국이 최근 기도회 중이던 기독교 목사 7명에게 ‘개종금지법’을 적용해 이들을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가톨릭아시아뉴스연합(UCA)을 인용해, 인도 경찰이 지난 17일(현지시각) 이 목회자들을 ‘불법 집회’ 혐…
오징어게임

호주 목회자도 ‘오징어게임’ 리뷰: 참신, 계시적, 위험

스코틀랜드 개혁교회 목회자이자 호주 제3공간(Third Space) 책임자인 데이비드 로버트슨(David Robertson) 목사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오징어게임’에 관한 리뷰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게재했다. 데이비드 목사는 “올해의 TV 센세이션이다. 모든 이들이 이 드라…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