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북한의 해외 노동자들이 순교자의 소리 앞으로 보내온 편지.

北 해외 노동자 “너무 고통스러워서 하나님 더 찾는다”

북한의 해외 노동자: “우리가 매우 고통스럽고 고달파서 하나님을 더 찾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외부 세계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절망의 문이 열렸고, 하나님에 대해 알게 되면서 소망의 문이 열렸다.” 이는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섬기는 …
중국 정부, 코로나19

中 SNS서 ‘그리스도’는 차단, ‘세례식 영상 업로드’는 구속당해

영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박해감시단체가 “중국 기독교인들이 기술을 이용한 당국의 억압과 통제로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박해받는 교회를 지원하는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
파키스탄

파키스탄, 신성모독법 형벌 징역 3년에서 10년으로 늘려

파키스탄 국회는 최근 예언자 무함마드의 동료, 아내 및 가족 구성원을 모욕한 경우 형벌을 징역 3년에서 10년으로 늘린 법안을 통과시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통과된 법안은 박해받는 소수 기독교인에 대한 두려움을 증폭시켰다…
인도네시아 지도

쇼핑몰 임대 쫓겨난 인도네시아 교회, 거리 예배마저 금지돼

인도네시아의 한 교회가 쇼핑몰 안에서 예배를 드리다 쫓겨난 뒤 시청 건물 앞에서 모임을 가져 왔으나, 최근 이조차 금지됐다. 미국 처치리더스닷컴(churchleaders.com)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북수마트라주 메단시 공공질서 집행관(삿폴 파몽 프라하 또는 SPP)인 라흐…
인도, 성심교회,

50년 된 인도 가톨릭 교회, 수백 명 무장 시위대에 파괴돼

인도 중부 차티스가르 주에서 폭도들이 가톨릭 교회를 파괴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글로벌 크리스천 릴리프(Global Christian Relief)는 지난 1월 2일(이하 현지시각) 돌, 쇠·나무 막대기로 무장한 수백 명의 시위대가 나라…
모르 에프렘 시리아 고대 정교회.

터키 공화국 최초의 교회 완공… 2달 내 개방

이스탄불시리아고대재단은 현대 터키 공화국에 세워진 최초의 교회인 ‘모르 에프렘 시리아 고대 정교회’(Mor Efrem Syriac Orthodox Church)가 거의 완공돼 2달 안으로 문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교회의 기초는 지난 2019년 2월 이스탄불 예실코이 구역에 레제프 타이…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핍박 속 믿음 버렸던 北 여성, 불현듯 들린 말씀에 회복

김일성 집권 초기에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버렸던 한 탈북 여성이, 오묘한 음성으로 자신의 귀에만 전해진 성경 말씀 한 구절을 듣고 회복한 사연이 최근 공개됐다. 순교자의소리(VOM Korea)에 따르면, 탈북민 이순자(가명) 선생은 어린 시절 자신과 언니 오빠에게 성…
2020년 7월 인도의 한 가톨릭 교회가 코로나 봉쇄 위기에 처한 지역 주민들에게 생필품을 나눠주고 있다.

인도 목사 2명, 반개종법 위반 혐의로 체포돼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성탄절 주간에 반개종법 위반 혐의로 목회자 2명이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타임스 오브 인디아를 인용한 보도에서 람푸르 지역에 거주하는 파울루스 마시 목사가 25일 마을에서 열린 미사에서 100여 명…
인도 지도

인도서 힌두교로 재개종 거부한 기독교 마을 20곳 공격받아

급진적인 힌두 민족주의자들이 최근 인도 차티스가르주에 있는 20개 기독교 마을을 공격해 600명 이상의 기독교 부족이 실향민이 됐다. 범행 이유는 그 지역 기독교인들이 힌두교로 ‘재개종’하는 것을 거부했다는 것이었다. 미국에 본부를 둔 박해감시단체인 …
메리크리스마스 성탄절

종교 자유 없는 北, 성탄절도 체제 선전에 활용

개인의 종교적 자유가 체한된 북한에서는 성탄절을 기념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북한 헌법은 명목상 ‘신앙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일반 주민의 종교 활동은 사실상 처벌 대상이다. 유일사상체계 확립을 위해 종교를 일종의 미신…
인도네시아 기독교인

인도네시아 일부 지역서 성탄 예배 금지

인도네시아 북부의 고위급 관계자가 일부 지역에서 정부의 허가 없이 크리스마스 예배를 금지하는 협약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협약(agreement)은 다양한 신앙 기관들의 동의하에 이뤄진 것으로 자바섬 마자구, 반텐주에서 예배를 금지…
조셉 드수자(Joseph D'souza) 인도 성공회 주교.

인도 기독교, 성탄절에 더 심해지는 박해로 근심

조셉 드수자(Joseph D’souza) 인도성공회 주교가 ‘성탄절은 인도 기독교인들에게 근심’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게재했다. 드수자 주교는 남아시아 인권단체 ‘존엄성 자유 네트워크’(Dignity Freedom Network)의 설립자이자 ‘전인도기독교평의회…
중국의 거리 전도자 첸웬솅

중국서 전도하다 100번 이상 체포된 ‘복음의 전사’

수 년 전, 마약 중독자였던 첸웬솅은 중국 당국자들의 골칫거리였다. 그런데 지금은 그 때보다 더 큰 골칫거리가 됐다. 반면 지금 중국의 기독교인들에게 첸웬솅은 강력한 복음전도자다. 그는 가장 최근인 2022년 10월 12일에 체포된 것을 포함해 100번 이상 체포됐음…
중국, 지도

中 공산당, 반정부 시위에 SNS ‘좋아요’ ‘댓글’ 규제 강화

중국의 강력한 코로나19 제재에 반발해 반정부 시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국 공산당이 시위자 색출을 위해 소셜미디어 ‘좋아요’와 댓글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사이버공간관리국(Cyberspace Administration of China)은 최…
미얀마 기독교인들.

세계기독연대, 공항서 체포된 미얀마 침례교 목사 석방 촉구

기독교 인권 단체인 세계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CSW)는 미얀마 카친침례교단(Kachin Baptist Convention) 전 회장의 즉각적인 석방을 촉구했다. CSW는 최근 성명에서 “하크람 삼손(Hkalam Samson) 목사가 5일(이하 현지시각) 만달레이 국제 공항에서 체포됐다는 소식…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