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이사회 사임

호주에 본부를 둔 힐송교회의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가 최근 로이스 리포트(The Roys Report)와의 인터뷰에서 “이사회에서 물러나기로 했다”며 “이번 시즌에 이사회가 최대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글로벌 원로목사로…
‘더 보이스 호주’에서 우승한 힐송교회의 벨라 테일러 스미스.

힐송교회 교인, ‘더 보이스 호주편’ 최종 우승

힐송교회의 교인인 벨라 테일러 스미스(Bella Taylor Smith)와 그녀의 코치인 가이 세바스찬(Guy Sebastian)이 지난주 ‘더 보이스 호주’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올해 23세로 음악 교사인 그녀는 안드레아 보첼리의 곡 ‘The Prayer’를 세바…
지미 라이

홍콩 언론인, ‘평신도 그리스도인상’ 옥중 수상

현재 홍콩에 수감 중인 미디어 기업가이자 종교 자유 운동가가 평신도로서 가톨릭교회의 사명에 이바지해 온 공로로 상을 받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정부에 비판적인 내용을 게재해 온 ‘애플 데일리’ 창립자 지미 라이(73)는 14일(현지시각…
중국, 우한, 교회,

中 우한 목회자, 온라인 집회 도중 연행돼

중국 우한의 한 목회자가 전도와 교회 개척에 관한 온라인 모임 도중 경찰의 심문을 받았다. 중국의 선교단체인 ‘Chinese Christian Fellowship of Righteousness’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경찰이 최근 난징교회에 들이닥친 후 전도 자료나 출판물을 뒤지고, 줌으로 모임 중…
조용기

‘조용기 목사 소천’ Pastor Cho Yong-gi passed away

Emeritus Pastor, Yong-gi Cho, founder of Yoido Full Gospel Church Emeritus Pastor Cho Yong-gi, founder of the Yoido Full Gospel Church has passed away. Pastor ChoYong-gi passed away at Seoul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on September 14 after suffering a brain hemorrhage and being hospitalized since July 2020. He conveyed the gospel of hope t…
백신 접종, 백신 여권, 교도소, 죄,

호주 총리 “백신 미접종자, 지역 경제 참여 어려울 것”

호주 빅토리아주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목표치가 달성될 경우, 미접종 시민들은 지역 경제에 참여하지 못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주 기독일보 영문판에 따르면, 빅토리아주 대니얼 앤드류스 총리는 “일단 주정부가 2차 백신 접종 목표치에 도달할 경…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기독교 박해하던 중국, 교회에 전승절 행사 참여 압박

기독교를 박해하는 중국에서, 교회들이 전승절 기념 기도회를 열고 평화를 사랑하는 중국 기독교의 이미지를 보이도록 강요받는 상황이 됐다. 중국 공산당은 최근 당국의 통제를 받는 삼자교회에 이 같은 내용의 지침을 보냈다. 종교 자유 매체인 비터윈터에 따…
백신 여권

호주 ‘백신 여권’ 시도에… 목회자 2,500명, 반대 입장 표명

호주에서 교파를 초월한 2,500명의 목회자들이 스캇 모리슨 총리에게 “백신 여권 시행은 ‘비윤리적 2계층 사회’와 ‘의학적 인종차별주의’를 낳을 것”이라고 경고하는 서한을 보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서한은 호주 침례교 목사 3명이 작…
인도

인도 기독교인, 산성물질 테러로 몸 60% 이상 화상

인도 동부의 비하르주에서 16세 기독교인 소년이 산성 물질 공격을 받아 몸의 60% 이상이 화상을 입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국제기독연대(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는 피해자인 니티쉬 쿠마르가 지난주 아침 일찍 시장에 가기 위해 집을 나서…
중앙아시아

“아프간 난민 속에 극단주의자들 일부 포함돼”

중앙아시아 타지키스탄으로 유입되는 아프간 난민 1만 2천 명 중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5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오픈도어선교회 중앙아 전문가인 윌리엄 홀랜더는 이처럼 중앙아시아로 유입된 이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아프간 카불공항 인근서 테러 발생… 수십 명 사상

미국인과 아프간 난민 구출 작전이 벌어지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인근에서 지난 26일(현지시각) 폭탄 테러가 발생해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케네시 맥켄지 미국 중부사령관은 다음날 국방부 기자회견에서 “카불 공항 출입문 ‘애비 게이트’와 …
이른비언약교회, 중국,

中, 교회 급습… 어린이 10명 포함 성도 구금·학대

중국 당국이 쓰촨성 청두의 청화구에 있는 이른비언약교회 성도들의 소규모 집회를 직접 습격했다. 누군가가 현지 당국에 신고했고, 지역 당국은 모임을 해산하고 참석자들을 구금한 것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른비언약교회는 최근 페이스북…
인도

인도 교회, 과격 시크·힌두교도에 테러당해

최근 인도 북부에서 교인들이 목회자들을 위해 마련한 오찬 자리에 무장 폭도들이 급습해 참석자들을 구타했다. 모닝스타뉴스 보도에 따르면, 펀자브주 파질카지구의 복음주의하나님의교회에서 루프 랄 목사와 그의 아내 및 교인들이 이웃인 강경파 시크교도들…
중국

中 공산당, 불법 종교활동 신고 시 포상금 지급

중국 공산당은 동북부 주민들에게 기독교인을 감시하고 불법 종교활동을 보고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정보 제공자들에게는 한 번의 보고에 150달러의 포상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투데이(CP)에 따르면, 헤이룽장성 치치하얼시 메리이시 다우르지구 …
남북정상회담

“北, 정권 유지 위해 종교 자유 완전 부정”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에서 북한의 종교 자유 침해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가 공개됐다. 18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미 정부 산하 국제종교자유위원회는 이날 온라인 회의에서 ‘조직적 박해: 북한 종교의 자유 침해에 대한 기록’이라는 제목의 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