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바티칸, 교황, 중국,

“박해 증가했는데…” 바티칸, 중국과 주교 임명 합의 2년 연장

바티칸과 중국 정부는 지난 2018년 9월 22일 바티칸이 중국의 사전 승인을 통해 주교를 임명할 수 있도록 한 임시협정을 양측 합의하에 2년 더 연장키로 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를 통해 교황은 중국이 처음으로 바티칸 승인이 없…
성경책

中, 찬송가 출판도 불허… 기독 자료 유통 ‘원천봉쇄’

중국이 최근 몇 달간, 기독교 서적을 판매하거나 찬송가를 출판한 서점이나 인쇄소를 강제 폐쇄시키는 등 종교 인쇄물 유통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8일 보도했다. 종교자유 감시단체인 ‘비터 윈터(Bitter Winter)’는 이달 허난성 뤄양시…
중국 교회, 십자가 철거

中 “교회 십자가, 공산당 상징 ‘다섯 별’로 교체하라”

중국 당국이 올해 수십 군데의 지역 교회에 공산당을 상징하는 ‘오성홍기’에 그려진 다섯 개의 별 문양을 십자가 대신 교체하도록 명령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12일 보도했다. 종교 자유를 위한 전문지인 ‘비터 윈터(Bitter Winter)’에 따르면, 지난 8월 장씨성 …
파키스탄의 기독교인들

‘신성모독’ 사형 선고받은 파키스탄 기독교인, 항소심서 ‘무죄’

이슬람 예언자 무함마드를 모독한 혐의로 구속된 한 파키스탄 기독교인이 법원으로부터 6년 만에 무죄를 선고받았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 보도했다. 6일 파키스탄 라호르 고등법원은 신성모독법에 따라 2014년 3월 사형을 선고받은 동부 라호르 지역의 환경미…
중국 기독교 성경 정신회, 그림 성경,

중국, 기독교 서점 주인에 징역 7년 선고… 1만 3천여 권 압수

중국 기독교 온라인 서점 주인이 ‘불법 사업 활동’으로 간주되는 일에 관여한 혐의로 징역 7년에 벌금 3만 달러를 선고받았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세계기독연대’(ICC)는 2019년 9월 저장성 타이저우시에…
한국 순교자의 소리

中 목회자들 선언문과 세계 성도의 지지 서명, 中대사관으로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중국 목회자들을 지지하는 이들의 서명이 담긴28쪽 분량의 목록을 서울 주재 중국 대사관에 발송했다. 이 목록에는 중국인 목회자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한국교회 기독교인과 전 세계 기독교인 4.400명의 서명이 …
사무엘 추 대표

“홍콩 교회, 소극적 민주주의 투쟁 결과 국가에 의해 갇혀”

홍콩의 민주화 인사가 교회들에게 자유를 수호하기 위한 역할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홍콩 당국에 의해 지명수배된 사무엘 추(Samuel Chu)는 최근 영국 런던 유니온 채플교회가 주관한 온라인 세미나에서 “홍콩 교회들이 입…
중국, 우한, 교회,

中, 기독교 개종자에 벌금과 몰수 경고까지

중국 남서부 원난성 당국이 최근 기독교로 개종하는 주민은 누구든지 금전적 처벌을 받고, 심지어 땅까지 몰수당할 수 있다는 경고문을 보냈다고 4일(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중국-미얀마 국경에 가까운 이 지역의 한 마을에 발송된 통지문…
터키 이스탄불

WEA, 터키 당국에 수십 명 기독교인 추방 재고 요청

세계복음연맹(World Evangelical Alliance, WEA)이 터키 정부에 수십 명의 외국 기독교인 추방을 재고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3일(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WEA는 제45차 유엔인권위원회에 제출한 성명에서 “터키에서 60명의 개신교인들이 추…
인도, 기독교인 박해, 문시 타도 목사,

인도서 수십 가정 전도한 목사, 힌두 극단 세력에 피살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의 한 교회 개척 목사가 수년간 학대를 당해오다 힌두 극단주의자들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24일 보도했다. 박해 감시단체 ‘국제 기독교 컨선(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은 7월10일 서부 마하라슈트라주 고다라리 지…
붉은 하나님 중국

中 교과서, “예수가 간음한 여인 돌로 쳐 죽였다” 왜곡 기록

중국 학교에서 사용되는 공산주의 교과서가 성경 요한복음 8장에 기록된 내용을 왜곡해서 가르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중국 관영 전자과학 기술출판부(University of Electronic Science and Technology Press)가 발행한 이 교과서는 “군…
bbc, 한국 공무원, 북한군,

“실종된 韓 공무원, 北에 피살” 외신들도 일제 보도

24일 북한이 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표류하던 우리 공무원을 사살하고 시신을 불태운 사건이 발생하자 외신들도 이를 일제히 보도했다. 미 CNN은 “북한이 지난 6월 탈북민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한국 정부가 방관한다는 이유로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
중국, CCTV

中, 교육 통제 더욱 심화… 교사가 ‘하나님’, ‘종교’ 언급하면 해고

중국 당국의 교육 통제가 더욱 심화됨에 따라 ‘하나님’이나 ‘종교‘를 언급하는 교사들은 교실에서 토론 수업을 할 수 없고, 해고의 위험에 처하게 됐다. 중국의 인권 문제를 다루고 있는 비터윈터(Bitter Winter)는 최근 “중국 공산당이 학교 및 대학교에서 교사…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VOM, 중국 가정교회에 ‘상자 속 주일학교’ 4천 개 배포

한국 VOM(한국 순교자의 소리, 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올들어2020년 현재까지 중국 가정교회 조직망을 통해 4,000개의 ‘상자 속 주일학교’를 중국 전역의 기독교 어린이들과 가정에 배포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상자 속 주일학…
프란치스코 교황

바티칸-中, 주교 임명 합의 10월 갱신… 종교 자유 희생시키나

바티칸이 중국 정부와 지난 2018년 체결한 주교 임명에 대한 합의가 오는 10월 만료 및 갱신된다고 바티칸 당국이 밝혔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가톨릭 매체 ‘크룩스’를 인용 보도한 바에 따르면, 당시 양측의 합의에는 중국 정부가 임명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