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이른비언약교회

中, 목회자 집 문 쇠사슬로… 2개월 이상 가택연금 중

중국 남서부 쓰촨성에 위치한 가정교회인 이른비언약교회 소속 목회자와 사모가 가택 연금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14일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차이나에이드(China Aid)의 보도를 인용해 “4일 이른비언약교회 우우칭 목사와 시홍 메이…
코로나19, 백신, 바이러스, 팬데믹,

“北,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공급 제안 거부할 것”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이 동의할 경우, 북한에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북한이 이 제안을 거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오스트리아를 방문 중인 문 대통령은 14일 알렉산더 판데어벨렌 오스트리아 대통령과 정상회담 …
중국, CCTV

中 기독교인들 60여 명, 박해 피해 제주로

중국 당국에 의해 심한 박해를 받다가 2년 전 탈출한, 어린이 30명을 포함한 가정교회 성도 60여 명이 제주도의 작은 임대주택에서 고국으로의 복귀나 한국으로의 망명을 기다리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들은 중국 남부 도시 선전에 위치한 선…
성경, 미얀마, 기독교인,

미얀마군, 교회 상대로 한 공격 계속

미얀마 카야(Kayah)주에서 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얀마군이 또 다른 가톨릭교회를 폭격했다. 이번 공격은 공습 도중 신학생 한 명이 사망한 지 1주일도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6일(이하 현지시각) 미얀마 카야주 도우 …
텐안먼, 민주화 운동

“천안문 희생자 추모는 불법”… 中, 홍콩 가톨릭에 경고

중국 공산당이 1989년 천안문 학살 32주년 미사를 집전하려는 홍콩 가톨릭교회 7곳을 상대로 ‘국가보안법 위반’이라는 경고문을 보냈다. 7일 아시아뉴스가 공개한 경고문 포스터에는 당시 민주화 운동을 지지했던 조지프 젠 전 홍콩 주교의 모습과 “공개적인 …
파키스탄

파키스탄 법원, 신성모독으로 8년 수감됐던 부부 석방

파키스탄 법원이 이슬람 예언자 무함마드를 문자 메시지로 모욕했다는 거짓 혐의로 8년 가까이 수감 중이던 기독교인 부부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현지 매체인 데일리 파키스탄은 “라호르 고등법원의 2인 재판관이 양측의 변론을 들은 후 3일 오전 마침내 석방 명…
파키스탄 오픈도어선교회

파키스탄 성도, 여동생 학대한 무슬림 고소했다 피살

파키스탄의 한 기독교인이 여동생을 보호하다가 과격 무슬림 단체에 의해 독살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의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가톨릭아시아뉴스연합은 아리프 마시(32)가 지난 5월 23일 무슬림이 다수인 펀자브주 타리카바드 마을에서 구타, 납…
중국, 교회, 십자가, 기독교, 박해,

中, ‘기독교중국화 연구센터’ 개소… 공산당 주도 공정

지난달 21일(현지시각) 후베이성 ‘중국기독교협회 및 삼자애국위원회’가 공동으로 중난신학대학교에 ‘기독교중국화 연구센터’를 개소했다고 기독일보 영문판이 최근 보도했다. 이 단체의 의장인 주 진구 목사는 연구센터 개소식에서 “3자(자치•자립•자…
인도 의사 샌드히야 티와리씨.

“예수님이 치유해 주신다” 위로한 인도 의사, 고소당해

인도 중부 마디아 프라데시주에서 한 젊은 기독교인 의사가 “가족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예수님께 기도하라”고 말한 혐의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부 프로그램에서 제외되고 형사 기소를 당했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샌드히야 티와리씨…
중국 교회 선교사

中 가정교회 목사, 경찰에 구타당해 병원행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성에 있는 한 가정교회의 목사가 당국에 의해 구금되고 심각하게 구타당한 뒤 입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경찰은 5월 23일 칭다오 교인들을 심방할 예정이었던 양화(Yang Hua) 목사를 체포해 경찰서로 압송한 것으로 알려…
이른비언약교회

“공안에 구금·구타당한 中 성도들, ‘귀한 영적 훈련’ 고백”

지난 5월 8일과 9일, 중국 청두시(Chengdu) ‘이른비언약교회’(the Early Rain Covenant Church) 사역자 한 명이 경찰에 구금된 가운데, 그에게 음식을 전해주려던 교회 성도 4명이 심문 당하고 그 가운데 2명이 구타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중국 시온교회

中 목회자, 핍박받는 성도들에게 ‘고난의 유익’ 강조

이달 초, 중국 당국이 베이징 시온교회(Zion Church) 사역자 2명을 행정 구류하자, 시온교회 담임 목사가 핍박에 대한 영적 유익을 가르치는 편지를 성도들에게 보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에 따르면, 지난 5월 1일, ‘에스라’ 진밍리(Jin …
스티븐 차우 주교

교황, 홍콩 새 주교 2년 만에 임명… 가톨릭-中정부 간 중립적 인사

프란치스코 교황이 2년여 만에 홍콩 가톨릭교회 새 주교를 정식 임명했다. 17일(현지시각) 교황청에 따르면, 교황은 스티븐 차우 홍콩 예수회 총장을 신임 주교로 임명했다. 차우 주교는 홍콩교구장으로서 교구를 사목하고 관리·감독하게 된다. 홍콩교구장은 201…
데이비드 커리

“北 기독교인들, ‘침묵의 신앙’ 지키며 은밀히 전수”

세계 최악의 기독교 박해국으로 꼽히는 북한에서, 기독교인들이 ‘침묵의 신앙’(Silent Faith)을 지키며 가족들 간에 은밀히 신앙을 전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오프도어선교회는 최근 기독교 가정 출신의 탈북민들 사연을 통해 …
인도네시아 지도

인도네시아 기독교인 4명, 테러리스트에 참수당해

인도네시아에서 4명의 기독교인들이 참수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테러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중부의 포소 리젠시 칼리마고 마을에서 발생했으며, 테러단체인 동인도네시아 무자히딘(MIT) 소속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용의자로 지목됐다고 13일 미국 크리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