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홍콩 시위

“중국의 홍콩 압박, 기독교에 대한 전쟁의 일부”

존 스톤스트리트(John Stonestreet) 박사와 데이비드 칼슨(David Carlson) 박사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베이징의 홍콩·기독교와의 전쟁’(Beijing's war with Hong Kong, Christianity)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홍콩에 대한 공격은 중국 기독교에 대한 전쟁의 일부”라고 주…
중국 교회 선교사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홍콩보안법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가 홍콩 시민들의 반발과 미국의 경고에도 28일 오늘 홍콩보안법을 압도적으로 찬성으로 통과시켰다. 보도에 따르면, 홍콩보안법 초안이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전체 회의에서 99.7%의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됐다. 총 2,886명의 대표가 출석해 …
홍콩 시위, 홍콩, 민주주의,

中, 28일 홍콩보안법 표결 강행… 美, 홍콩 ‘특별지위’ 박탈 수순

중국이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마지막 날인 28일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제정을 위한 표결을 강행할 예정이다. 미국은 홍콩의 특별지위 박탈과 홍콩자치권 조사 등 초강수 카드까지 거론하며 이를 강력히 반대하고 있으나, 중국 전인대 표결은 부결된 경…
한국 순교자의 소리

印尼 기독 여성 “테러로 생긴 흉터까지 복음의 도구로…”

최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교회에서 발생한 테러로 심각한 화상을 입은 인도네시아 여성의 신앙을 소개했다. 지난 2018년 5월 13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중앙 오순절 교회(Surabaya Central Pentecostal Church)’…
픽스 스튜디오, 디즈니,

美 디즈니 ‘픽사’, 동성애자 주인공 애니메이션 논란

미국 월트디즈니의 자회사 픽사스튜디오가 성소수자를 전면에 내세운 애니메이션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25일(현지시각) 뉴욕타임즈(NYT) 등 외신에 따르면, 픽사는 스트리밍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9분짜리 단편 애니메이션 ‘아웃’(Out)을 선보였다. 이 …
중국 교회, 철거, 십자가 철거, 박해

온라인 집회 도중 끌려간 中 우한 목사 “전도 계속할 것“

중국 우한시의 목회자가 온라인 집회 도중 공안에 끌려가 심문을 받았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중국 선교단체 ‘Chinese Christian Fellowship of Righteousness’를 인용해 “난징로드교회(Nanjing Road Church) …
홍콩 시위

홍콩 도심서 보안법 제정 반대 시위… 200여 명 체포

홍콩 정부 청사가 위치한 도심에서 홍콩 보안법 제정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24일(현지시각) A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홍콩 번화가인 커즈웨이 베이 일대에서 검정색 복장을 한 대규모 시위대들이 ‘홍콩을 해방하라’등의 구호를 외쳤다. 시위…
홍콩, 시위,

中, 홍콩 국가보안법 직접 제정 시도… 美 “강력 대응”

중국이 ‘홍콩 국가보안법’을 직접 제정하겠다고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장예수이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대변인은 21일 밤 베이징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번 전인대에서 ‘홍콩의 국가 안전을 지키는 법률제도와 집행체제 건립에 관한 전인대의 결정’을 …
탈북 여성, 코로나19

“中에 팔려온 北 여성들, 코로나19로 굶주림 심각”

중국 북동부 지린성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새롭게 발발하여 현지 당국자들이 여행을 규제하고 추가 통제 조치를 마련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이 전했다. 또 이런 새로운 조치로, 성매매로 중국에 팔린 북한 여성이 식구들에게 음식을 …
김정은

“北, 코로나19 사태로 김정은 우상화 작업도 차질”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북한 주민들이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고, 이로 인해 주민들의 사상통제가 실질적으로 이뤄지지 못해 김정은 우상화 작업에도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북한내륙선교회(NIM 선교회) 임현석 목사는 5월 북한선교 기…
북한자유주간

북한 종교 박해의 심각성, 연일 증언 이어져

최근 북한 종교 박해의 심각성을 증언하는 목소리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박해감시단체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타드 네틀턴 대변인(Todd Nettleton)은 “김씨 일가가 신이 된 북한에서 기독교인들은 …
중국 교회, 철거, 십자가 철거, 박해

中, 코로나19 잦아들자 교회 단속과 십자가 철거 재개

5월 들어 중국 전역에 걸쳐 교회 단속, 십자가 철거, 성도 협박 등 기독교 박해 수위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박해감시단체 비터 윈터(Bitter Winter)는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방역…
홍콩 시위

홍콩, 송환법 반대 시위 재개… 200여명 체포돼

홍콩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소강 상태에 접어들면서 송환법 반대 시위가 재개돼 200여명이 체포됐다고 홍콩 당국이 밝혔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전날 침사추이 지역 하버시티 쇼핑몰과 몽콕 지역 모코홀 등 홍콩 시내 10여곳에서 수십에서 수백 …
탈북민

한 탈북민의 외침… “내 백성들 위해 기도해 달라”

미국 오픈도어즈는 최근 코로나19 위기 속에 고통받고 있는 북한 주민들을 위한 한 탈북민들의 기도가 담긴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 속에서 이 탈북민은 “나의 조국인 북한은 그 어느 때보다 국제적인 도움과 협력이 기도가 필요한 상황이다. 북한에 있는 나의 백…
중국 교회, 십자가 철거

中 안후이성, 114년 된 교회 십자가도 철거

중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가 안후이 지방의 한 교회 십자가를 철거했다고 국제기독연대(ICC)가 최근 알렸다. 안후이성 허페이시에 있는 허페이그리스도교회(Hefei Christian Church, HCC)는 1896년 미국 선교사들에 의해 세워진, 시에서 가장…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