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미얀마 교회, 십자가,

미얀마 군부, 내전 심화 지역 교회 점거 후 인근에 지뢰 매설

미얀마 군부가 2021년 2월 쿠데타 이후 지역 방위군과의 전투가 강화되고 있는 샨(Shan)주에 위치한 한 가톨릭교회를 군인 식당으로 사용하고, 그 주변에 지뢰를 매설한 사실이 드러났다. 최근 UCA뉴스는 “미얀마 군부가 지난주 샨주 남부 모바이예 페콘 교구에 속…
인도 남서부의 케럴라 주에 위치한 한 성당에서 신자들이 미사에 참석하고 있다.

인도 카르나타카주서 개종금지법 통과… 기독교인 전방위 위협

인도 남서부에 위치한 카르나타카 주가 기독교 등 소수 종교인 박해에 남용되고 있는 ‘개종 금지’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인도 매체 NDTV를 인용하여 지난주 카르나타카주 상원이 ‘종교 자유에 대한 권리 보호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보…
인도

인도 대법원, 정부에 “기독교 박해 세부 정보 제공하라”

인도 대법원은 정부에 8개 주에서 보고된 기독교인 공격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라고 명령했다. 인도의 기독교인들은 비하르(Bihar), 차티스가르(Chattisgarh), 자르칸드(Jharkhand), 오디샤(Odisha), 카르나타카(Karnataka), 마디아 프라데시(Madhya Pradesh), 우타르 프라데시(Utt…
스테판 커리

‘NBA 스타’ 커리, 가족용 동화책 출간… “성경 평생 즐겨 읽어”

스테판 커리 ▲스테판 커리 선수. ⓒ페이스북 최근 아이들을 위해 동화책을 집필한 NBA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가 “자녀들에게 성경 이야기를 들려 주는 일이 즐겁다”고 전했다. 아내 아예샤(Ayesha)와 함께 세 자녀 라일리(Riley·10), 라이언(Ryan·7), 캐논(…
한국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신앙 때문에 가족들에게 맞고 의절당한 두 베트남 소년

베트남의 한 시골 마을에 거주하는 두 소년이 현지 전도자에게서 전도를 받고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결단한 이후, 가족들에게 매를 맞고 의절당했다. 1년 전, 순교자의소리(Voice of the Martyrs)의 지원을 받는 전도자 타오(Thao)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이 소년들이 사는 …
BGEA 희망 축제

빌리그래함전도협회 몽골 집회서 2천 명 이상 결신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가 몽골에서 전도 집회를 개최했다. BGEA에 따르면, 9월 10-11일 이틀간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스테프 아레나(Steppe Arena)에서 열린 BGEA 희망 축제에는 17,300명이 넘는 이들이 참석해 큰 은혜가 내렸다. 러시아와 중국 사이에 위치한 몽골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망명 거부당한 中 ‘메이플라워’ 교인들, 태국행

중국 정부의 박해를 받아 한국으로 도피한 ‘메이플라워’ 교인들이 수 차례 망명 신청이 거절되자 태국으로 떠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중국 심천성 개혁교회(Shenzhen Holy Reformed house church) 교인 60여 명은 2019년 중국 남부 선전시를 탈출한 뒤 한국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中 성도, ‘간증’했다가 ‘위험 범죄자’로 체포·기소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중국 공안 당국이 한 교회에서 간증한 기독교인을 체포한 뒤 기소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VOM Korea)에 따르면, 중국 쓰촨성 공안국은 원저우시에서 쓰촨성을 방문한 기독교인 린쉐수이(Lin Xuesui)를 체포한 뒤, ‘불법 집회 조직 및 자금…
시온교회

공산 정권의 탄압에 무릎 꿇지 않는 中 미등록 교회들

중국에서 지난 8월 11일부터 14일 사이 미등록 교회로 잘 알려진 베이징 시온교회(Zion Church), 쇼왕교회(Shouwang Church), 그리고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hurch)를 상대로 한 정부의 탄압이 있었으나, 이미 익숙해진 이들은 믿음으로 잘 견뎌낼 수 있었다. 순교자…
중국, 기독교 박해, 십자가 철거

中, 삼자교회 가입 거부한 산시성 가정교회 해체

중국 당국이 국가가 통제하는 삼자교회 가입을 거부하는 교회들 단속을 위해 산시성 시안에 있는 역사적인 가정교회를 해체했다. 약 30년 전에 시작된 풍요의교회는 불법 기부금을 모은 혐의로 ‘이단’ 취급을 받았다. 이탈리아에 기반을 둔 인권단체 ‘비터…
인도

인도 내무부장관 “‘기독교인 박해 증가’는 거짓” 주장

인도에서 지난 5개월 동안 약 200명의 기독교인들이 공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인도 정부가 이 같은 보고의 절반 이상이 가짜뉴스를 기반으로 했거나 추측에 불과하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힌두스탄타임스에 따르면, 인도 연방내무부 장관은 최근 “이러…
인도

인도 서벵골 전도사, 가족에게 끌려가 산 채로 화형당해

인도 서부의 한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던 전도사가 가족과 이웃에 의해 끌려가 산 채로 화형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미국 남침례회 교단지인 뱁티스트프레스(BP)가 보도했다. 세계기독교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CSW)에 따르면, 서벵골의 자그람 지구 내 고빈…
2022년 4월 2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비벌리 힐스에서 아르메니아 및 아르차흐 주민 대량학살을 추모하는 평화 시위가 열렸다.

美 대학살硏 “아르차흐, 주변국에 의해 대량학살 위기”

남부 캅카스의 아르차흐공화국이 주변국인 터키와 아제르바이잔에 의한 대량학살의 위험에 처해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지난 17일, 미국 비영리 민간단체 ‘렘킨 대학살 방 지연구소’(Lemkin Institute for Genocide Prevention)는 아르차흐공화국에 대…
파키스탄, 강제 결혼, 강제 개종

파키스탄 법원, 기독교인 소녀 납치 및 강제 개종·결혼 사건 기각

파키스탄 법원이 납치된 후 강제 개종 및 결혼까지 하게 된 12세 딸을 되찾고자 하는 기독교인 부부의 사건을 기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파키스탄 라호르고등법원 라왈핀디 재판부의 사다캇 알리 칸 판사는 25일(이하 현지시각) 파르베즈 마시와…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홍콩 기독교 대학, 재학생 전체 ‘국가 안보’ 시험 의무화

홍콩 ‘그라티아기독교대학’(Gratia Christian College) 학생들은 2022년도 수업이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4개의 국가안보교육 과정을 영상으로 이수하고 관련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이 대학에서 기독교 사역(Christian Ministry)을 전공하는 학생들도 예외가 아니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