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파키스탄 기독교인, 나딤 샘슨,

美 기독교인, 바이든에 파키스탄에 수감 중인 동생 구명 요청

자신의 동생이 신성 모독 혐의로 파키스탄에서 사형 선고를 받게 된 한 미국 시민이 바이든 행정부에 동생을 석방해달라는 압력을 넣어줄 것을 요청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셰이크엘 안줌(Shakeel Anjum)은 CP와의 인…
파키스탄, 기독교인,

‘코란 태운 혐의’ 파키스탄 기독교인 3명, 보석으로 석방돼

파키스탄 펀자브주 북동쪽 나로왈시의 기독교인 청년 3명이 지난 성탄 전야에 이슬람 경전 코란을 불태웠다는 의혹을 받고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됐으나, 현지 변호사들의 도움으로 보석금을 내고 석방될 수 있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전했다. 이와 …
이른비언약교회

中 공안, 이른비언약교회 홈스쿨링 가정 급습

중국 공안과 관리들이 이른비언약교회에 출석하는 어린이들의 홈스쿨링 가정을 급습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해당 교회는 SNS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중보기도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회 측은 “공…
인도 기독교인

인도 ‘개종금지법’, 9개 주로 확산… “영장 없이 체포”

인도 중앙부에 위치한 마디아 프라데시주가 개종금지법을 통과시켰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3일 보도했다. 미다아 프라데시주는 지난해 11월 우타르 프라데시주가 이와 유사한 법안을 통과시킨 데 이어 9번째로 개종금지법을 승인, 9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
중국, 교회, 기독교,

중국서 “코로나 재확산은 기독교 때문” 거짓 유포돼

중국에서 기독교인들과 외국인 선교사들이 감염 재확산의 진원이라는 거짓 소문이 유포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코로나19 전염병의 진원으로 기독교인을 지목하는 게시물이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
중국의 거리 전도자 첸웬솅

中 전도자, “사회에 해 끼쳤다” 명목으로 구금당해

중국에서 새해 전야에 설교한 거리 전도자가 올해 들어 첫번째 구금을 당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이 13일 전했다. 한국 VOM의 현숙 폴리 대표는 “중국의 거리 전도자 첸웬솅은 2021년 첫 번째 구금된 기독교인이다. 헝양시 공안국 정샹 지부가 발행한 문…
파키스탄 무슬림

파키스탄서 ‘코란 소각’ 혐의로 기독교인 3명 기소돼

파키스탄의 북동부에서 이슬람교도들이 기독교인 3명을 코란 소각 혐의로 고발했고, 결국 해당 3인이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펀자브주 나로왈 지역의 한 마을에 사는 아젬 메무드(Azeem Mehmood), 압바스 굴샨(Abba…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 질병, 세균, 우한폐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하는 中, 1,100만 도시 봉쇄

중국은 63명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한 후, 북부 허베이성에서 가장 큰 대도시인 스자좡을 봉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0일 보도했다. 이 도시에는 1,100만 명의 거주민들이 살고 있다. 이에 따라 허베이성에서 오는 사람과 차량에 대한 검문이 강화됐으…
인도 지도

인도서 개종금지법 위반으로 한국인 포함 4명 수감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주에서 구호 식량을 제공한 것을 두고 개종금지법 위반이 적용돼 한국인 1명을 포함한 4명이 교도소에 수감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뱁티스트 프레스 5일자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인도 경찰은 금품을 제공하여 고의적으로 종교를 개종시…
한국 순교자의 소리, 베트남

베트남 목회자들에게 오토바이는 ‘움직이는 교회’다

핍박 속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교회 목회자들은 그 성장의 원인이 교회 개척에 유용한 오토바이 숫자의 증가 덕분이라고 말한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2018년 베트남의 새 종교법이 제정되면서 기독교인들에 대한 …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텅 빈 교회 주차장 방문자에 경보 발령은 지나쳐”

호주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Brian Houston) 목사는 폐쇄된 이 교회 주차장을 방문한 이들에게 뉴사우스웨일스주 보건부가 건강 경보를 발령하자 이를 비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뉴사우스웨일스 정부는 지난 12월…
파키스탄의 기독교인들

‘신성모독’ 논란으로 피신했던 파키스탄 성도들 귀향

파키스탄 라호르 인근 차라르 지역을 떠났던 기독교인 수백 명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향으로 돌아온 가운데, 이 지역 출신의 목회자는 여전히 구금 중이라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국제기독연대(ICC) 남아시아 지역 담당자인 윌 스타크(Wil…
김정은 군인 총 북한

기독교 박해 최악은 北, 더 악화될 곳은 中·말레이

영국의 한 민간단체가 북한을 기독교인들에게 가장 적대적인 나라로 꼽았다. 그러면서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북한으로 들여보낸 성경책 수가 오히려 예년보다 증가했다고 밝혔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영국의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이른비언약교회

中, 지하교회 급습해 목회자와 교인들 체포

중국 타이위안시 당국이 최근 한 가정교회를 급습해 목회자와 5명의 성도들을 체포했다. 이 교회는 이른비언약교회(담임 왕이 목사)가 개척한 곳이다.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에 따르면, 지난 12월 30일 산시성 수도에 위치한 순청교회 목회자인 …
중국, 우한, 장잔 기자,

中, 우한 실상 고발한 기독교인 기자에 ‘징역 4년’

지난 2월 봉쇄된 후베이성 우한에 들어가 현지 상황을 공개한 중국의 기독교인 시민기자가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상하이 푸동신구 인민법원은 ‘공중소란죄’ 위반 혐의로 기소된 장잔(37) 기자에게 이 같이 선고했…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