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시진핑

中 공산당, 가정교회 등 종교활동 단속 강화

중국 공산당이 가정교회 등 불법으로 분류된 5개 사회단체 활동을 더욱 엄격하게 규제하기 시작했다고 기독일보 영문판이 7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이날 공안부 등 다른 정부 부처와 간담회를 가진 후, ‘불법 사회 단체’ 명단을 …
미얀마, 쿠데타

‘대다수가 기독교인’ 미얀마 카렌족 2만 명, 공습으로 피난길

미얀마에서 쿠데타가 발생한 지 약 2달 만인 3월 27일부터 시작된 공습으로, 대다수가 기독교인인 카렌족 2만 명이 피난길에 올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7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지역에서 인도주의 활동을 벌이고 있는 ‘자유 버마 레인저스’(FBR)…
스리랑카

테러 위협에도 부활절 지키는 인도네시아·스리랑카 성도들

이번 부활절, 인도네시아와 스리랑카의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이루신 일을 기념하며 감사를 드리기 위해 교회로 나온다. 이들은 교회가 과거 극단주의자들의 표적이 되어 왔으며, 앞으로도 여전히 그럴 수 있음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예…
미얀마, 쿠데타

미얀마 시위대 사망자 500명 넘어… 실제로는 더 많을 것

미얀마에서 쿠데타에 반대하는 시위대에 대한 군의 무자비한 진압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500명을 넘어섰다고 지난 30일 AFP통신이 현지 감시단체의 정보를 인용해 보도했다. 세계는 이 같은 학살을 비난하며 미얀마의 민주주의 회복과 아웅상 수지 여사의 석방을 …
미얀마, 쿠데타

미얀마 군부 공격에 시위대 114명 사망… 장례식장서도 총격

지난 28일(이하 현지시각) 미얀마 군부의 진압으로 114명의 사망자가 나온 지 하루 만에, 희생자의 장례식장에 모인 이들에게도 총격이 가해졌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러한 폭력적 진압은 미국이 현재까지 가장 무거운 제재를 가한 지 며칠 만에 …
찰스 보

미얀마 추기경 “애통하지만 비폭력 시위 고수해 달라”

미얀마 가톨릭 교회 지도자가 점점 더 잔인해지는 군대의 진압 속에서 시위자들에게 폭력을 자제해 줄 것을 호소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찰스 보(Charles Bo) 추기경은 보안군이 만달레이에 있는 한 가족의 집을 급습한 후 6세 소녀가 총…
히잡을 착용한 소녀.

인도네시아, 비무슬림 여성들에게도 히잡 강요

이에 따르면, 지난 2001년 인도네시아 정부가 이슬람 교인들을 위한 복장 규정을 시행한 후, 이에 따르지 않는 소녀들과 여성들을 상대로 광범위한 압박이 가해진 것으로 드러났다. 여성 근로자들은 끊임없는 히잡 착용에 대한 요구 때문에 직장을 잃거나 포기했…
인도네시아 지도

종려주일 예배드리던 인니 성당서 자살 테러 발생

종려주일 인도네시아의 한 가톨릭교회에서 자폭 테러가 발생해 1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사건은 주일 오전 10시 30분경 남술라웨시의 마카사르시에서 발생했으며, 당시 교회는 3부 예배를 준비 중이던 …
미얀마, 쿠데타

미얀마 반쿠데타 시위, 폭력 진압에도 전국 확산

미얀마 군부의 폭력적인 단속에도 불구하고 쿠데타에 반대하는 전국적인 시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주말 최소 38명이 사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5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정치범수용자지원협회(The Assistance Association for Political Prisoner)에 의하…
말레이시아 국기

말레이시아 법원, 기독교인에 ‘알라’ 단어 허용

말레이시아 법원이 수십 년 만에 기독교 출판물에 ‘알라’라는 단어를 허용한다는 판결을 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쿠알라룸푸르 고등법원은 10일(이하 현지시각) 정부가 35년 동안 기독교 출판물에 ‘알라’와 다른 3개의 아랍어 사용을 금지…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 뉴욕 힐송교회 문제 공식 사과

힐송교회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가 최근 뉴욕 힐송교회(힐송 이스트코스트 캠퍼스) 문제로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브라이언 휴스턴 목사는 힐송 교인들에게 사과의 내용이 담긴 이메일을 보냈으며, 이는 뉴…
인도네시아 지도

인도네시아, 사상 첫 기독교인 경찰청장 탄생

인도네시아가 50년 만에 처음으로 복음주의 기독교인을 경찰청장에 임명했다. 가톨릭아시아뉴스(UCA News)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리스요 시깃 프라보우(Listyo Sigit Prabowo)는 지난 1월 27일(현지시간) 전임자인 이담 아지스의 뒤를 이어 경찰청장에 임명됐다. 개신교 …
미얀마

英 교계 지도자들 “미얀마 군부, 시위대 탄압 중단해야”

영국 가톨릭교회 지도자들이 미얀마 군부에 반쿠데타 시위대를 상대로 한 잔혹한 탄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3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미얀마 보안군이 2월 1일 아웅산 수치 여사를 비롯해 선거로 뽑힌 지도자들을 체포하고 가택연금한 후, …
밥 푸, 차이나에이드, 홀로코스트 박물관

中 억만장자, 인권단체 설립자 상대로 ‘시위 사주’

중국의 종교 자유를 위한 ‘차이나에이드(China Aid)’ 설립자인 밥 푸(Bob Fu) 목사를 반대해 온 시위대가 중국 억만장자의 사주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지난 2월 연방법원이 시위대에 밥 푸 목사와 그의 가족, 차이나…
중국, 우한, 교회,

中, 유명 가정교회 폐쇄에 이어 소모임 금지 통보

중국 시밍구 종교국이 지난 2019년 샤먼시의 유명한 가정교회인 쉰스딩교회를 폐쇄한 후, 지난 2월 24일 실내 예배를 금지한다는 통지서를 또다시 발송했다고 기독일보 영문판이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국제기독연대(ICC)는 이 같은 통보가 샤먼쉰스딩교회 양시보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