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세퍼토라

1100년 전 ‘세퍼토라’ 특별기획 전시회, 20일까지 진행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세퍼토라’ 특별기획 전시회가 지난 6일 오전 10시,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한국최초 성경전래지기념관에서 개막했다. 세라토라는 1100년 전 예멘에서 디아스포라 유대인인 ‘일라나’ 집안에서 송아지 가죽에 쓴 것으로, 이 특별기획전…
구여혜

아가 갤러리, 부활절 기념 구여혜 작가 초대전 ‘But, God’

하나님 나라 생명력 있게 풀어내 소망과 부활 생명의 능력 믿는다 아가 갤러리(Gallery AGA) 제10회 부활절 기념 구여혜 작가 초대전 ‘But, God’이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춘천시 서면 아가 갤러리 전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두 번째로 열리…
예수님과 함께한 마지막 7일

사순절 맞이 ‘예수님과 함께한 마지막 7일’ 전시회 오픈

버켄문화센터(스페이스코르)와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여가 오는 3월 3일부터 종로에 위치한 스페이스 코르에서 사순절 기념 십자가 전시회인 ‘예수님과 함께한 마지막 7일’을 오픈한다. ‘예수님과 함께한 마지막 7일’ 전시회는 그리스도가 예루살렘…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순수한 마음 화폭에 담은 ‘기억으로 담다’展… 장애 인식 개선한다

발달장애인 20명이 참여하는 ‘기억으로 담다’ 기획 전시가 오는 2월 25일까지마포 도화아파트먼트와 용산 봉일링팟 카페에서 개최된다. 또한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온라인 전시를 제공하고자 한다. 사단법인 국제장애인…
기독교대학교목회 동계연수회 및 한국대학선교학회 학술대회

“기독 미술 토착화, 예수님 한복 입히는 게 아니라…”

성화 통해 뒤편의 주님 말씀까지 들려야 하는데 작품이 장벽처럼 주님의 말씀을 가로막고 있다면 아무리 믿음 깊어도 그 뒤편의 빛 볼 수 없을 것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성 교육과 예술적 영성’을 주제로 2020년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동계연수회 및 한국대…
나광호

나광호 온라인 개인전 ‘쉽게 그린 그림, 쉽게 찍은 판화’

나광호 작가가 오는 28일까지 아트허브 온라인 갤러리, 온라인 스페이스를 통해 ‘쉽게 그린 그림, 쉽게 찍은 판화’를 제목으로 개인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유화 작업, 수채화, 아크릴, 판화 등 ‘열린 창고’, ‘옥탑’, ‘들판’, ‘소나무’, ‘…
장기기증 편지

장기 이식받은 감사 담은 편지… “나의 영웅, 고맙습니다”

기증인 유가족과 이식인, 관련 법 때문에 소식조차 몰라 서신 교류 발판 마련하고 생명 나눔의 자긍심 고취시켜 “다시 뛰는 심장, 트이는 숨통. 힘차게 뛰는 심장에 손을 얹고 백번 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따님께서 주신 소중하고 힘찬 심장 덕분에 저는 …
월드비전

월드비전 합창단 60주년 기념展 ‘When I Sing’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합창단 창단 60주년을 맞아 언택트 시대에 처음으로 시도하는 신개념 갤러리 음악 전시회 ‘When I Sing(내가 노래를 부르면)’을 개최한다.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갤러리 라메르에서 만날 수 있다. 월드비전 …
낙태죄 폐지 반대 예술프로젝트

낙태죄 폐지 반대 예술 프로젝트, “쿵쿵! 내 심장 소리가 들리나요?”

“쿵쿵! 내 심상소리가 들리나요?” 엠카라(MQARA)가 10명의 예술가들과 함께 낙태죄 폐지를 반대하고 태아의 생명을 살리는 것을 목적으로 ‘낙태죄 폐지 반대 예술프로젝트’를 기획 및 진행했다. 엠카라는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 제1회 북한인권전 ‘고…
프랑스 파리 전시

2020 국제장애인미술교류전, 프랑스 파리 이어 국내에서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안중원)이 후원하고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이사장 배은주 집사)가 주최하는 2020국제장애인미술교류전이 개최된다. 2020국제장애인미술교류전은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까루셀 아트쇼핑의 …
서자현 작품

서자현 개인전 ‘보는 것과 보여지는 것’, 믿음-소망-사랑-천지창조로 구성

서자현 작가의 개인전 ≪보는 것과 보여지는 것(Seeing and Being Seen)≫이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제4전시실에서 오는 29일부터 12월 9일까지 열린다. 문화예술기업 (주)세오컬처에서 주최하는 서자현의 개인전 ≪보는 것과 보여지는 것≫은 미디어의 왜곡과 주…
서자현 작가의 ‘보는 것과 보여지는 것’ 展

[전시 서문] 수평과 수직, 사각형으로 보는 종교적 사유

서자현 작가의 개인전 ‘보는 것과 보여지는 것(Seeing and Being Seen)’이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제4전시실에서 오는 29일부터 12월 9일까지 개최되는 가운데, 백지연 독립 큐레이터가 ‘수평과 수직, 사각형으로 보는 종교적 사유-서자현의 보는 것’라는 제목으…
충현교회 복지관 미술 전시

“그림으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을 잇는다”

충현복지관은 오는 30일까지 청년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그린 웹툰 및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는 VR 온라인 전시회 ‘그리고, 잇다 展’을 개최 중이다. ‘그리고, 잇다’는 발달장애인이 그린 그림으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을 잇는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비대면…
north korea

트루스포럼, 北 선전 작품 입수 경로 공개 촉구

기독교 보수주의 청년단체 ‘트루스포럼’과 한강의기적문화예술위원회는 21일 서울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 통일부 앞에서 ‘만수대창작사’ 작품의 입수경로 정보를 밝힐 것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통일부 산하 통일교육원의 오두산 통일전망대 전시작품 중…
장애인 미술

“발달장애인 작가들 특유의 시선과 순수함”

발달장애인 24명의 35작품을 선보인‘제7회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미술전’이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홍익대학교 홍문관에 위치한 비트리갤러리에서 진행됐다.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