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회계 재정 돈 세금 과세 소득

“종교인 과세, 우려에 비해 잘 정착… 개선할 부분도”

2018년부터 시행된 종교인 과세가 5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제정 당시 정교분리 원칙에 위배되고 국가의 교회에 대한 통제수단이라는 우려가 많았으나, 대체로 잘 정착돼 왔다는 평가다. 반면 보완·개선해야 할 여지도 여전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2017년 ‘종교인 과…
‘소수를 이유로 다수를 역차별하는 나쁜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아산시민대회’

아산 기독교계, 차별금지법 반대 총궐기… “한국만은 막아내자”

충남 아산시 기독교계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안(평등법안) 제정 반대를 위해 결집했다. ‘소수를 이유로 다수를 역차별하는 나쁜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아산시민대회’가 26일(주일) 오후 2시 아산시기독교연합회 주최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아산시기독교연합 42…
6.25 인천상륙작전

샬롬나비 “6·25, 현재 진행의 역사로 기억돼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이 6·25전쟁 72주년 논평을 발표하고 “6·25는 소련과 중국이 북한 무력 도발을 승인·지원한 현재 진행의 역사로 기억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 “6·25는 신냉전체체에서 한반도 미래와 세계 운명을 결정짓게 하는 상수로 …
대한민국기독언론협회 설립 1주년

대한민국기독언론협회 설립 1주년… “파수꾼 역할 감당하길”

하나님의 뜻을 따라 진리를 말하는 기독 언론사들의 연합 대한민국기독언론협회(회장 임채영 목사)가 설립 1주년을 맞았다. 이들은 20일(월) 오후 2시 서울역 지하회의실 AREX-5에서 설립 1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드렸다. 1부 예배는 협회장 임채영 목사의 사회로 GWM …
시설 폐쇄 조치를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

분위기 바뀌었나… 예배 자유 소송 잇달아 승소

이전 정권에서 방역을 명분으로 내렸던 예배 금지 조치들이 위법하다는 판결이, 공교롭게도 정권 교체 이후 잇달아 나오고 있다. 서울시내 18개 교회가 서울특별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교회의 대면예배 금지 처분 등 취소 청구의 소’(2021누76387)에서, 서울고등…
사랑의교회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예배

법원 “교회, 정신적 순기능 지녀… 차별 취급은 부당”

예배 금지, 비례·평등원칙에 반하여 재량권 일탈·남용 생산필수시설 아니다? 그렇다고 중요도 덜하지 않아 대면예배 시 벌금? 교회 기능·활동 크게 위축될 우려 밀집도 높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시설 금지 사례 없어 예배 시 코로나 전파 위험, 특별히 높다 인정 …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

‘순교자기념관’ 33년 만에 재개관… “전 세계 유일무이한 공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추계2리 마을을 알리는 표지석을 지나 2km 가량 길을 따라 들어오면, 고즈넉한 산자락 끝에 한국기독교순교자기념관(이하 순교자기념관)이 위치해 있다. 순교자기념관은 주님을 위해, 또 한국교회를 위해 순교한 우리 신앙 선조들을 …
사랑의교회 비대면

교계, ‘대면예배 금지’ 취소 소송 승리… “‘조치 자체가 잘못’ 판결은 최초”

코로나19 방역 대처 과정에서 정부가 내린 대면예배 금지 정책이 잘못됐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은 예배자유와 회복을 위한 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 김승규 장로)가 서울시와 은평구청을 상대로 2021년 1월과 2월 각각 제기한 대면예배금…
로뎀교회 김혜섭 목사

“코로나로 수많은 교회 무너져… 말씀으로 돌아가자”

로뎀교회 김혜섭 목사(기하성여의도총회, 로뎀수양관)가 한국교회를 향해 “그동안 화려함과 이생의 자랑에 집착했던 모습을 되돌아보고 다시금 말씀으로 돌아가자”고 촉구했다. 김 목사는 5일(일) 인천 충헌순복음교회(담임 김미숙 목사)에서 열린 한나여전도…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

“하나님 도우심으로 조국 지키고 3년 내 자유통일”

전광훈 목사 “조속히 1천만 조직하고 북한 해방시켜야” 김승동 목사 “나라 위한 기도, 우리 후손들이 감사할 것” 장학일 목사 “전 목사 중심으로 나라가 나라 되게 하자” 장경동 목사 “하나님과 나라 사랑, 크리스천 기본 자세” 고충진 목사 “함께해 보…
전북기독교총연합회와 전북성시운동본부는 29일 오후 2시 전주시청 오거리문화광장에서 차별금지법 제정반대 전북교회연합집회를 열었다.

전북교계 다시 궐기 “차별금지법 시도 즉각 철회하라”

전북 기독교계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를 위해 다시 한번 광장으로 나왔다. 전북기독교총연합회와 전북성시운동본부는 29일 오후 2시 전주시청 오거리문화광장에서 차별금지법 제정반대 전북교회연합집회를 열었다. 연합집회는 두 단체가 주관하고 전북…
 ‘엔데믹 코로나! 한국교회 어떻게 할 것인가’

교계 원로들이 말하는 ‘본질 회복’, 그 의미와 방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고 하나님나라를 이룰 것인가, 이것은 오늘날 한국교회가 가진 숙제다.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고 입을 모으지만, 그 ‘본질’이 무엇인지 명확한 답을 찾기는 쉽지 않다. 한국교회의 부흥과 성장을 이끌었던…
분당우리교회 분립개척 감사예배

이찬수 목사 향해 ‘스승의 노래’ 부르는 개척 목회자들

분당우리교회(이찬수 목사)가 ‘일만 성도 파송 운동’으로 분립개척한 29개 교회 목회자들이 개척 후 한자리에 모였다. 예장 합동 성남노회가 마련한 분립교회 감사예배 및 간담회가 17일 오후 3시 분당우리교회 드림센터에서 진행됐다. 개척 목회자들은 예배 후 서…
슈페리어 선교대상

‘한경직 목사 신앙 유산’ 슈페리어 선교대상, 누리나래·대광고 등 수상

故 한경직 목사를 기념한 ‘제9회 슈페리어 선교대상’을 누리나래선교협회, 대광고등학교, 박흥신·남궁경미 선교사가 수상했다. 슈페리어재단(이사장 김귀열 장로)은 16일 오후 3시 강남구 슈페리어타워 슈페리어갤러리에서 시상식을 열고 이 같이 시상했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