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크리스천투데이 신문

크리스천투데이, 기독교 언론 중 영향력 종합 1위

‘기독교 관련 정보 이용 매체’서 1·2순위 합산 1위 국민일보, 각 교단지, 조선·중앙·노컷뉴스 뒤이어 국내 개신교인들이 기독교 관련 정보를 얻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문/인터넷 언론사로 크리스천투데이를 꼽았다. (사)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하…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올해 국가조찬기도회, 어떤 경우라도 모여 예배하자”

국가조찬기도회 측이 올해 예배는 오프라인 대면 예배로 진행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국가조찬기도회에는 기독교계뿐만 아니라 대통령, 국무총리 등 정재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 왔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미뤄지다 국가조찬기도회가 시작된 지 52…
정세균 국무총리

거리 두기 단계 3주간 또 연장… 예배 기준도 그대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달 2일까지 3주간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수가 9일 기준 671명을 기록하는 등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른 결정이다. 이에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5단계 등 현 사회…
왕성교회(길요나 목사) 사랑의 기부금 전달

이웃 위해 적금 깬 성도… 왕성교회 따뜻한 기적

한 성도가 오랫동안 모아온 적금을 코로나로 고통받는 이웃 교회를 위해 내어놓겠다고 결심했다. 그것이 지역사회를 위해 고민하던 목회자의 마음을 움직였고, 이에 그는 용기를 내어 성도들에게 이 소식을 전했다. 감동이 물결처럼 퍼졌고, 순식간에 1억이 모였다.…
부활 도상

[샬롬나비] “예수의 부활은 코로나 재난을 이기는 능력”

한국사회와 지구촌 인류는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하는 예수 부활의 새생명을 누리자. 한국교회는 코로나 재난을 이기는 부활의 새생명으로 한국사회와 지구촌을 섬기자. 오늘 부활절 새벽 무덤에서 다시 살아나신 나사렛 예수는 죄와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시고 …
선 오브 갓

“부활의 능력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소멸과 도덕적 해이 극복”

한국교회 연합기관들과 주요 교단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두 번째 맞는 2021년 부활절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기원하는 한편, 한국교회의 갱신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LH 사태 등 사회 이슈에 대한 예언자적 목소리도 잊지 않았다. 한국교회총연합(…
부활절 달걀 청란 자연 부활 고난

다시 찾아온 부활의 아침… ‘구약과 신약, 교회사 속의 부활 신앙’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롬 1:4)”. 2021년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의 주제는 “부활의 빛으로 다시 하나!”입니다. 이 주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한국교회…
나라의 미래 결정한 제17대 대통령 선거

샬롬나비 “권력형 성범죄 책임 정당 심판해야”

책임 유발한 정당 후보 내지 않기로 한 당규 위반 선거 사유 묵살하려는 선관위 결정, 중립성 위반 좌파적 국가경영 실패라는 것 알리는 선거 돼야 집권당 공무원의 부동산 투기 정책 책임 물어야 정부의 교회 봉쇄 및 코로나 파시즘을 심판해야 샬롬을 꿈꾸는 …
사랑의교회 2021년 1월 24일

부활절 앞둔 기독교계, 현행 ‘종교시설’ 방역수칙은?

기독교 최대 절기 중 하나인 부활절을 앞두고 전국 각 교회들이 분주한 상황에서, 더욱 엄밀한 방역수칙 준수가 요구된다. 코로나19 일일 확진자는 1월 3주차 이후 10주째 300명~400명대의 정체 상황을 보이고 있다. 이번 주 국내 1일 평균 환자는 414.3명이다. 사회적…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정부, 부활절 앞두고 또 종교계 지목해 주의 요청

정부가 부활절을 앞두고 다시 한 번 기독교계를 지목하며 주의를 요청했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3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정리브리핑을 열고 “지난 1월부터 3월 27일까지 교회 등 종교시설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사…
C채널 좌담

고명진 목사 “예배 규범 정하려는 정부, 엄연한 월권”

윤보환 목사 “교회에서 마지막까지 남은 가치는 예배” 고명진 목사 “감염 성도 다녀간 것뿐인데 파장 엄청나” 박성규 목사 “정부 제시한 정책, 형평성에 맞지 않아” 김의식 목사 “영상예배 어쩔 수 없는 수단, 중심 아냐” C채널방송은 2021년 부활절 특…
김명수 대법원장

샬롬나비 “김명수 대법원장의 거짓말 파동, 책임져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대법원장은 사법부 수장의 거짓말이라는 ‘헌정사의 치욕’에 대해 책임지는 행동을 보여라”며 “범여권은 헌정사의 초유사태인 법관 탄핵 소추함으로 사법부의 독립을 침해해서는 안된다”고 지…
2020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방역당국 “부활절 앞두고 교회 방역수칙 준수” 요청?

방역당국, 예배 아닌 소모임과 식사 문제라면서 부활절 앞두고 지속적 위험요인 확인된다 발언 거리두기 연장, 교회 수도권 20%, 나머지 30% 코로나19 감염자가 다시 증가 추세인 가운데, 방역당국에서 아직 1주나 남아있는 ‘부활절’을 거론하면서 방역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거리 두기 개편안 곧 발표… 교회 더 옥죈다

종교시설에 대한 차별적 적용 계속돼 논란 “교회를 적폐세력 간주, 국민과 이간시키려 해”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차 개편안을 곧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자율과 책임에 기반한 거리두기’라는 당초 취지와 달리 종교시설에 대한 차별적 적용이 계속되는…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