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잔디밭 예배

부산시, 2단계로 완화… 예배도 20% 이내 참석 확대

부산시가 2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완화하면서, 수도권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좌석 수 기준 10%이던 참여 가능 성도 수가 20%로 늘어날 전망이다. 부산시에 따르면 종교활동의 경우 좌석 수의 20% 이내 인원 제한을 지켜 정규 예배·미사·법회 등 개최…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 신년하례 감사예배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총재 신현옥 목사, 이하 협의회)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신년하례 감사예배를 드리고, 이 땅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심겠다고 다짐했다. 협의회는 지난 21일 경기도 평택시 송탄로 소재 시온세계선교교회 2층 대예배실에서 정부 방역 당…
복음의전함 해남편

하루에 버스 겨우 6대… 이곳에도 ‘복음버스’가 서기를

전국에서 복음을 실은 버스와 택시 2000대가 대한민국을 누비고 있다. 지난 해 12월 15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 사단복음 복음의전함(이사장 고정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방방곡곡 복음 심기 캠페인’이다. ‘비대면 시대에도 복음은 멈출 수 없다’는 절박함에…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좌석수 10%’ 지침, 미흡하지만 받아들일 수밖에”

성숙한 시민의식 갖고 합력하여 선을 이뤄야 문 대통령, 사회 갈등 봉합하고 화합 이뤄달라 다음세대에 희망 제시하는 사회적 풍토 마련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은 2021년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한국사회의 갈등과 경제적 …
안창호

“예배 10~20% 허용도 과도한 제한”… 예자연, 헌법소원 접수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공동대표 김진홍 목사/김승규 장로, 이하 예자연)가 개인의 종교의 자유와 교회의 예배활동을 침해하는 방역 대책에 대한 헌법소원을 22일 오후 접수했다. 담당 변호사는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이다. 지난해 초부터 간헐적으로 교회…
미래목회포럼

“명절, ‘고향 교회’에 작은 선물과 전화 한 통화가 큰 위로”

1년에 2번, 한국인에게 명절은 단순한 연휴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거리를 불문하고 한걸음에 달려가는 가족을 향한 그리움은 누구에게도 예외가 없다. 하지만 크리스천이라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고향 교회’다. 한국교회 부흥의 주춧돌이…
여의도순복음교회 2021년 1월 20일 10% 대면 예배

여의도순복음, 20일 수요예배부터 10% 예배 재개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 변경으로 종교시설에 좌석 수 기준 10% 이내 참여가 재개된 가운데,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20일 오전 수요예배부터 좌석 수 10% 이하의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면예배를 실시했다. 교…
정인 양의 묘지에서 추모하고 있는 한 시민

샬롬나비 “‘정인이 사건’, 교회의 도덕성 교육 실패 보여줘”

아동학대 예방정책 총체적 허점 반성하고 정비해야 법 개정은 한계, 제도적‧재정적 지원 뒷받침돼야 입양문화 위축이나 입양가정에 대한 편견은 금물 참된 기독시민 길러낼 때, 사회적 공신력 회복될 것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
시설 폐쇄 조치를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

부산 세계로교회 시설 폐쇄 해제… 19일 새벽예배부터

부산 강서구청은 19일 0시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에 내린 폐쇄명령 조치를 해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로교회는 지난 12일 강서구청으로부터 시설 폐쇄 명령을 당했으며, 이에 폐쇄 명령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으나 기각당했다. 이에 교회는 주…
복음의전함  복음광고 '대한민국 방방곡곡 복음심기 캠페인'

비대면 ‘복음광고’, 경남서 불붙다… “전국이 도전받아”

‘대한민국 방방곡곡 복음심기 캠페인’이 지난 12월 15일부터 오는 2월 14일까지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이사장 고정민) 주관으로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로 멈춰선 대한민국 기독교계에 다시 한 번 복음의 동력을 되살리고 전도의 사명을 이루기 위함…
세계로교회 1월 17일 예배

손현보 목사와 부산시 관계자, 기자들과 문답

정규 예배는 앞만 바라보고 서로 이야기도 안해 文 대통령 ‘방역은 과학’이라고, 이것이 과학인가? 부산시 “물리적 충돌 원치 않아 강제 해산 미실시”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는 이날 예배 현장을 찾은 기자들과 문답도 진행했다. 손현보 목사는 “…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잔디밭 예배

[포토] 세계로교회 야외예배에 몰린 취재진

부산시로부터 시설폐쇄 명령을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17일 오전 11시 주일예배를 교회 앞 잔디밭에서 드렸다.예배 직후 언론사들과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는 손현보 목사.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 잔디밭 예배

[포토] 세계로교회 폐쇄 후 첫 눈물의 현장 주일예배

지난 월요일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으로부터 예배당 '시설폐쇄' 명령을 받은 부산 세계로교회가 17일 오전 11시 2부 주일예배를 교회 앞 잔디밭에서 야외예배로 드렸다.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예자연 “세계로교회 가처분 기각 유감, 즉시 항고”

방역수칙 준수 교회에서 확진자 발생 증거 없어 방역이 과학? 왜 교회만 20명 제한하는지 설명을 종교의 자유와 평등권 수호 위해 계속 예배드릴 것 예배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대표 김진홍·김승규, 이하 예자연)에서 15일 부산 세계로교회 폐쇄 명령 집행정…
권덕철 방역당국

“수도권 10%만 예배? 작은 교회들은 어떡하라고…”

100석 규모 교회는 10명밖에 참석 못해 방역당국, 작은 교회 대한 배려 아쉽다 방역당국의 예배시 수도권 10%, 비수도권 20% 대면 예배 허용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에 대해, 작은 교회들을 감안하지 않은 조치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한국교회 중 대다수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