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교단

교계교단

횃불선교센터 원장 이형자 권사

이형자 횃불재단 전 이사장 별세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전 이사장 이형자 권사가 3월 17일 80세로 별세했다. 이형자 권사는 1977년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모임인 횃불회를 처음 시작했고, 1979년 설립된 한국기독교선교원 초대 원장, 1989년 설립된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 원장과 이사장, 횃…
윤석열

윤석열 대통령, 김장환·장종현 목사 등 종교 지도자들과 오찬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낮 청와대 상춘재에서 ‘종교 지도자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취임 후 세 번째로 열린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기독교를 비롯해 천주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종교계 지도자들 10명이 초청됐다. 대통령실 서면…
JDR

JDR, ‘기독교의 애국 운동 역사’ 알리기 앞장서

JDR(JESUS DO RIGHT)이 105주년 기념 삼일절을 맞이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성로에서 만세 운동을 재연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특별히 대구광역시 장로회 총연합회가 제17회 대구 3.1만세운동 기념 예배 및 재연행사에서 사용한 한복과 LED 차량을 지원하였을 뿐 …
채의숭 장로

‘100개 교회 설립’ 채의숭 장로 별세

대의그룹 회장 채의숭 장로가 지난 2월 29일 향년 86세로 별세했다. 충남 태안 출신인 채의숭 회장은 36세에 장로로 취임한 후 평생 장로로 섬겼다. 삼성과 대우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1989년 자동차 부품업체 대의그룹을 창립했다. 30여 개국에 교회 100곳 이상을 세…
윤석열

예배드리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 수원 영통구 원천침례교회(담임 김요셉 목사)에서 열린 3·1 운동 제105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기도하고 예배를 드렸다. 대통령실은 “현직 대통령의 3·1운동 기념예배 참석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그러…
윤석열

윤석열 대통령, 현직 대통령 첫 3·1절 기념예배 참석

자유와 번영 미래 향한 위대한 여정, 한국교회 있었다 평가해 고통받는 이들 위해 기도 감사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 수원 영통구 원천침례교회(담임 김요셉 목사)에서 열린 3·1 운동 제105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기도하고 예배를 드…
故 김명혁 목사의 손 떼 가득한 성경

故 김명혁 목사의 흔적 가득한 성경

故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가 지난 18일 향년 만 86세로 별세한 가운데, 유족들은 삼성서울병원 빈소에 고인이 생전 사용하던 성경책을 비치해뒀다. 고인의 흔적이 가득한 성경은 평소 그가 사랑하던 구절 중 하나인 시편 51편이 …
김명혁 목사 한복협 천국환송예배

“김명혁 목사, 마지막까지 작은 교회 격려하다 멋지게 떠나”

한국 복음주의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목회자이자 신학자였던 김명혁 목사가 18일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고인의 장례 일정이 20일부터 시작됐다. 특히 20일 오후 3시에는 김 목사가 30여 년 동안 총무와 회장을 역임하며 많은 애정을 쏟았던 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시대에 역행해 도전하는 복음의 능력을 다음세대에”

유기성·이찬수·이수훈 목사 등, 한국교회에 호소 다음세대를 복음으로 무장된 세대로 일으키기 위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가 20일 오후 2시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됐다. 한국교회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과 성도들은 한국교회가 …
ccc 김준곤 추모예배

김명혁 목사 장례 예배 일정 발표… 조화·조문은 20일부터

18일 하늘로 떠난 故 김명혁 목사의 장례 예배 일정이 발표됐다. 빈소는 20일부터 운영되며,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9호실에 마련된다. 20일에는 오전 11시 강변교회 주관 위로예배, 오후 3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한복협) 주관 위로예배, 오후 …
강변교회 원로 김명혁 목사

김명혁 목사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조문은 20일부터

한국 복음주의 최고 원로 김명혁 목사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가운데, 그가 개척해 28년 간 시무했던 강변교회에서 장례 일정을 공지했다. 강변교회 이수환 목사는 18일 밤 “오늘 우리의 사랑하는 김명혁 원로목사님께서 하나님의 말씀과 생명의 복음을 전하…
김명혁 김관주

공산당 반대하다 감옥 간 아버지에게 “남쪽으로 가겠습니다”

18일 소천받은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예장 합신 증경총회장)는 종종 설교 도중 자신의 삶을 회고하곤 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그 주요 내용을 정리해 다음과 같이 게재한다. -편집자 주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존재들 중에 교회보다 더 귀중하고 더 복되고 …
작은 교회 일으키는 작은 발걸음

11세 때 신앙 자유 찾아 홀로 월남… 故 김명혁 목사의 삶과 신앙

18일 소천받은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예장 합신 증경총회장, 한복협 전 회장)는 목회자이자 신학자로서 오랫동안 한국교회의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 왔다. 1937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난 김명혁 목사는, 신의주제2교회와 평양서문밖교회에서 목회하다 공산당…
 ‘STOP WAR’ 아이스버킷 챌린지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이예경 목사

‘아이스 버킷’ 이어받은 심하보·이예경 목사… “STOP WAR” 교계 확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전 세계 전쟁 종식을 위해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원로목사(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와 이예경 담임목사가 얼음물을 뒤집어썼다. 두 목사는 지난 1월 30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정서영 대표회장이 기독교계…
크리스천투데이 지령 1,000호 발행 감사예배

강변교회 원로 김명혁 목사 별세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가 18일 별세했다. 향년 86세. 김 목사는 이날 춘천에 있는 교회에 설교하기 위해 운전해서 가던 중 교통사고로 숨졌다. 빈소는 삼성의료원에 차려질 예정이며, 장례 일정은 유족들이 교회 측과 상의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김 목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