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병원선교대회

제11차 병원선교대회, 20일 3시 소망교회에서

코로나 이후 원목 사역 활성화를 위한 제11차 병원선교대회가 오는 20일 오후 3-5시 서울 강남구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에서 개최된다. 대회 주제는 ‘서로 합력하여 선을 이룹시다(로마서 8:28)’이다. 병원선교를 위해 함께 하자는 취지로, 특히 원목사역을 돕…
고앤고투어

고앤고투어, 여수·신안 증도 성지순례 할인 행사 ‘토닥토닥 여행’

고앤고투어(대표 양병선)가 여수와 신안 증도 등 국내 성지순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고앤고투어(바이블行전)주식회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KATA(한국여행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여행 정부 할인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40% 할인, 최대 16만원까지 혜택…
예수병원

전주 예수병원, 개원 123주년 기념식

전주 예수병원은 11월 3일(수) 오전 예수병원 정문(문주)에서 개원 12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임직원과 초청인사, 지역주민등 백신 접종을 마친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행사로는 물류센터 착공식을 시작으로 문주에서 개…
새로남교회

대전 새로남교회, 군 선교 비전2030 위해 5천만 원 후원

오정호 목사 “젊은 영혼들 돌아오길” 권오성 장로 백만 장병 한국교회로!” 군 선교에 앞장서 온 대전 서구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 성도들이 군 복음화를 위해 한국기독교 군선교연합회 청년 전도사역을 위한 ‘비전2030 실천운동’에 총 5천만 원을 후…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 진중세례식

“코로나로 만성화된 두려움 극복, 확고한 기독교 신앙 갖는 길뿐”

피로와 피곤, ‘천국 소망’이 위로의 근원 되어 극복 고립과 소외? 기도와 찬양, 말씀, 용서와 사랑으로 정신화된 두려움, 꾸준한 신앙교육과 상담 강화를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 곽요셉 목사, 이하 MEAK)가 26일 오후 군선교연합회 …
소강석 육사 화랑제

소강석 목사, 이영훈 목사 등과 육사 화랑제 초청 관람

소강석 목사가 15일 육군사관학교 화랑제에 초청받아 다녀온 소감을 전했다. 소 목사는 “육군사관학교 교회에 여러 번 가서 설교했지만, 화랑제는 처음으로 참석했다”며 “원래 여의도순복음교회 군선교회가 초청을 받았는데, 이영훈 목사님께서 함께 가자고 …
예수병원

예장 통합 전주노회, 예수병원에 500만원 후원

예장 통합 전주노회(노회장 성상현 목사)에서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에 지난 7일 발전기금 5백만원을 후원했다. 전주노회 노회장 성상현 목사(우림교회)와 전주노회 임원진은 이날 예수병원을 방문해 김철승 병원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노회장 성…
기아대책

“나눔의 연대, 더욱 크고 아름다운 희망 만든다”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13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초고액 후원자 모임 ‘희망친구 라운드테이블(이하 라운드테이블)’의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연대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라운드테이블은 희망친…
예수병원 암센타

예수병원 퇴임 이준례 간호사, 암센터 5백만 원 후원

전주 예수병원에서 한국 최초로 암등록 사업을 시작한 1950년대부터 근무한 이준례 퇴임 간호사가 새롭게 증축한 암센타를 위해 발전기금 5백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준례 퇴임 간호사는 “우리나라 최초로 설대위 원장님과 함께 암등록 사업을 시작했던 때…
여의도순복음교회 연세대학교 의료원

여의도순복음교회, 연세의료원에 의료지원금 2억 원 전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20일 연세대학교의료원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지원금 2억 원을 전달했다. 연세의료원 종합관 의료원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이영훈 목사는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는 연세의료원 내 1만 2,000…
예수병원

전주 시온반석교회 강명식 목사, 예수병원에 3백만원 후원 外

전주 시온반석교회 강명식 목사가 예수병원 발전을 기원하며 김철승 병원장에게 발전기금 3백만 원을 15일 전달했다. 강명식 목사는 “123년 전 설립되어 지역민과 애환을 함께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한 전주 예수병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후원했다…
전킨 선교사

‘호남 선교의 초석’ 다진 윌리엄 전킨 선교사의 생애

1895년 3월 군산 도착해 선교활동 시작 군산·익산·김제·서천 지역 교회 설립해 복음 전파하면서 여러 학교와 병원 세워 군산중동교회 서종표 목사가 16년간 호남 선교의 초석을 다졌고 43세의 젊은 나이에 순직한 전킨 선교사의 일대기를 <전킨 선교사>라는 책으…
김용은 추명순

군산 지역 선교 앞장섰던 김용은 목사·추명순 전도사

김용은 목사 공산군에 어머니 포함 일가족 23명 잃었지만 하수인들 보복 않아, 가해자 용서·전도까지 추명순 전도사 고군산군도 섬 11곳 모두 복음 전하고 교회 설립 24년간 날마다 ‘산 순교의 삶’, 백색 순교로 불려 서종표 목사(군산중동교회)는 전킨 선교…
예수병원 워크숍

예수병원, 전북전주교육지원청과 위기학생 지원 위한 회의

전라북도 전주교육지원청과 위(WEE)센터 자문의인 예수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나의현 과장을 중심으로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중등 교감 및 위기업무 담당자 회의’을 지난 6월 30일(수)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아동 돌봄체계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사회적 이슈로 …
국제이주자선교포럼

“무슬림 난민 사역, 코로나로 이동제한 확대될 때마다 부흥”

말레이시아에서 이란·아프간 난민 사역 선교사 발표 잠깐 거쳐가는 곳에서 리더로 훈련시킬 공동체 개척 할 것도 갈 곳도 없자, 사람들 하나님 찾아 온라인行 국제이주자선교포럼(이사장 유종만 목사, IFMM)은 지난 6월 28일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컨벤션홀에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