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헌혈

CCC, 코로나 극복 위한 ‘긴급 헌혈 챌린지’

한국CCC(이하 CCC)가 오는 31일까지 ‘긴급 헌혈 챌린지 운동’을 진행한다. CCC는 “대한 적십자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헌혈 기피로 올 상반기 동안 무려 7일이나 혈액 재고분이 3일 미만인 ‘주의’ 단계를 기록할 만큼 국내 혈액 수급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
예수병원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 본격 공사 시작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이 터파기 공사에 들어갔다. 지난 22일에 전주시기독교역사기념관 건축 현장에서 진행된 터파기 공사 행사는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사)전북기독교성지와사업추진협의회(이사장 원팔연 목사) 회원, 시행사인 우진건…
군선교연합회

“군선교, 복음으로 청년 살려 민족 생명 살리는 ‘통일 선교’”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MEAK, 이사장 김삼환 목사)에서 주일 저녁인 6월 28일 오후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예루살렘성전에서 ‘6.25 전쟁 70주년 한국교회 군선교 연합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예배는 ‘나라사랑 청년사랑(시 110:3)’을 주제로 6.25 전쟁의 역사적 교…
한국밀알선교단

한국밀알선교단, 이사장에 이동원 목사 이어 조봉희 목사

홍정길 목사 “죽음으로 밀알 부활 열매” 손봉호 장로 “장애인 선교 적극 매진을” 이동원 목사 “하나님 형상 의미 일깨워” 한국밀알선교단 이사장 이·취임식이 21일 본부에서 개최됐다. 지난 2012년부터 재직한 이동원 목사가 5대 이사장을 이임하고, 조봉…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120년 전 선교사가 설립한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위해 헌신

지역거점병원 지정, 63실 117병상 코로나19 전용 병실 운영 기존 입원환자들 퇴원 및 계명대 동산병원(성서) 이송 치료 120년 전 선교사들이 설립한 정신 그대로, 대구 서문시장 앞 계명대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손대구)이 대구·경북 지역 주민들을 위해 코로나19 지…
예수병원

예수병원 의료진, 이집트에서 해외 의료봉사

예수병원 의료진이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이집트 메누프에서 해외 단기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예수병원 조진웅 부원장, 이대영 국제진료소장, 김유영 간호사(내시경 센터), 서현정 간호사(국제의료협력단 국제협력부 차장) 등 4인은 이집트 메누프 지역의 하퍼기…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하루에 1분씩

UCLA 의대 임상심리학자인 로버트 마우어는 비만으로 고혈압과 피로에 지친 환자에게 운동을 권유했습니다. 달리기, 자전거 타기, 에어로빅과 일찍 일어나기 등을 이야기하자 환자는 한숨을 쉬며 모두 실패했다는 대답을 들려주었습니다. 그러자 마우어 박사는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아름다운 훈장

우리 인생은 어떤 면에서 나뭇잎과 같습니다. 새싹이 이파리가 되고, 이파리가 나뭇잎이 되고 나뭇잎은 단풍이 되었다가 단풍은 낙엽이 되어 떨어집니다. 그리고 생을 마친 낙엽은 흙으로 돌아갑니다. 푸르른 시절에는 모두 똑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짙은 가을…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세렌디피티(serendipity)

세렌디피티(serendipity)는 영국 작가 호레이스 월폴이 페르시아의 우화 ‘세렌딥의 세 왕자’를 읽고 처음 사용한 단어입니다. 세 왕자가 여행을 하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지혜와 용기를 얻게 되었다는 이야기에서 착안한 ‘뜻밖의 발견’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아름다운 마지막

영화 타이타닉은 호화 유람선 타이타닉호의 침몰을 다룬 영화입니다. 영화 후반부 배가 가라앉는 가운데 현악기의 잔잔한 성가 연주가 들려옵니다. 그리고 노부부가 물이 차오르는 선실의 침대에서 손을 꼭 잡고 누워있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몇 초에 불과한 짧…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행복한 투자

우리나라도 기부와 봉사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기부지수는 60위로 경제 규모에 비해 여전히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러나 기부는 매우 훌륭한 투자입니다. 기부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면서 기부자에게도 유익한 면이 많…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전진(Go on)

열정이나 비전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지만, 주변에서 방해를 받다 보면 열정은 식어버리고 비전은 의심으로 변해갑니다. 그럴 때일수록, 우리는 체념하고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과 비전으로 과감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성공을 이루는…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가을에 쓴 일기

아침 출근길이면 항상 손을 꼭 잡고 걷고 계셨던 노부부의 발걸음이 몇 달째 보이지 않습니다. 몸져누우셨을까, 입원이라도 하셨을까……. 방정맞은 생각들이 머릿속에 서성이며 지워지지 않습니다. 1년 전 즈음 어느 늦은 오후 퇴근길이었습니다. 아파트 정원…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간절한 소망

입시의 계절이 오면 수험생만큼이나 부모의 마음도 간절해집니다. 새벽같이 일어나 정성스럽게 아침을 준비하면서도 힘겨운 자녀를 깨워야 하는 마음에는 안쓰러움이 가득합니다. 수험 준비로 늦은 귀가가 이어지면 부모 역시 쉽게 잠들지 못합니다. 그러나 부…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꿈을 심는 사람

엔리코 카루소는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성악가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 합창대원으로 활약했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워 열 살 때부터 공장에서 일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꿈이 있었습니다. 큰 극장의 많은 관객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꿈이었습니다.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