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영화 <교회오빠>

영화 <교회오빠>, 캐나다서 감동 전해… “주님 따르는 삶”

영화 <교회오빠>가 오는 3월 12일 국내 재개봉을 앞두고 캐나다에서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1월 25일 토론토 큰빛교회 상영을 시작으로, 영락교회, 커넥트교회, 밀알교회, 해밀턴연합교회, 에드먼턴 랜드마크 시네마에서 특별 상영을 이어갔다. 또한 2월 1일 제1…
필름포럼, 문화선교연구원 '기생충' 시네토크 개최

영화 기생충으로 한국사회와 한국교회를 말한다

아카데미 4관왕으로 전 세계를 들썩거리게 만든 영화 <기생충>이 한국교회에 시사하는 바를 꼼꼼히 되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필름포럼과 문화선교연구원은 오는 25일 오후 7시 신촌 필름포럼 1관에서 ‘<기생충> 한국사회와 교회에 말한다’ 씨네토크를 진행…
크리스천리더십포럼

‘갓플렉스’ 신현준, 신애라 등 간증과 비와이 공연

새문안교회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020 0220 오픈 크리스천 리더스포럼 갓플렉스(GOD FLEX)’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연기됐다. 연기된 날짜는 4월 16일 오후 7~10시로 알려졌다. 1부는 정신호 목사가 이끄는 이커브워십이 찬양을 인도하고 새문안교회 목사가 말씀을…
2020년 극장 개봉 기독교 영화

올 한 해 기독교 신앙과 영성 전할 영화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의 쾌거로 전 세계가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올 한해 개봉이 예정된 기독교 영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문화선교연구원(이사장 전세광, 원장 백광훈)이 발표한 ‘‘기독교영화, 2019년 회고와 2020년 전망(조현기 PD, 필름포…
기도하는 남자

[리뷰] 영화 ‘기도하는 남자’엔 왜 목사와 사모가 나올까

“요즘 세상이 돈이면 다 된다 생각하는데, 그러면 ‘돈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나?’ 이에 대해 관심이 있었고, 근데 돈 이야기에만 머무를 것 같아서 직업을 목사로 정하면…” 20일 개봉 예정인 영화 ‘기도하는 남자’의 강동헌 감독은 최근 개최된 관객과…
유튜브 수련회

‘코로나19’로 수련회가 취소돼? “유튜브로 가자!”

‘코로나19’로 인해 교계 겨울 수련회가 잇따라 취소된 가운데, CTS라디오 번개탄을 통해 ‘유튜브 수련회’가 개최되고 있다. 새중앙교회 선교부와 상도교회, 흔적캠프 미디어팀과 하저교회 등의 후원으로 진행중인 이 수련회는 지난 11일과 13일 청소년과 청년…
오은주

오은주 집사, 영화 <교회오빠> 개봉 후 1년의 삶 공개

故이관희 집사의 아내 오은주 집사의 고백이 담긴 특별한 인터뷰 영상이 영화 <교외오빠> 재개봉을 앞두고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인터뷰 영상은 故이관희 집사의 소천 이후 영화 개봉과 책 발간, 음원 발매 등으로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며 일상의 의미를 …
국립합창단 아리

국립합창단, 제101주년 3·1절 창작칸타타 <아리> 공연

국립합창단(예술감독 윤의중)에서 3·1운동 제101주년을 맞아, 오는 3월 3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창작칸타타 <동방의 빛>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립합창단 전속 작곡가 우효원이 작곡한 자유의 함성, 평화의 진혼곡 <아리>가 연주된다. <동방의 빛>…
기생충

아카데미의 선택 <기생충>, 기독교인들은 어떻게 볼 것인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프랑스 칸느 영화제에 이어 미국 2020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국제장편영화상과 각본상 등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와 관련, 지난해 영화 개봉 당시 기독교적 입장에서 <기생충>에 대해 분석한 글들이…
교회오빠 가이드

<교회오빠>, 영화예배 가이드 영상 공개

3월 재개봉을 앞둔 영화 <교회오빠>가 롯데시네마와 함께한 ‘영화예배’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지난해 12월 26일 온누리교회 대학생, 청년 순장이 함께한 장면으로, ‘영화예배’의 실전 가이드를 함께 담았다. 특별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
주사랑공동체교회

‘동요천사’ 송유진과 신애라 등, ‘생명 그리고 사랑’ 음악회 출연

주사랑공동체교회가 교회 20주년과 베이비박스 10년을 기념하며 오는 3월 7일 오후 5시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생명 그리고 사랑’ 음악회를 개최한다. 주사랑공동체교회 측은 “동역자와 미혼부모를 초청해 어려웠던 시기를 되돌아보고, 생명 살리기 사역의 …
기생충

美 복음주의 크리스천 목사가 본 영화 <기생충>

최근 한국계 줄리어스 김 대표가 취임한 미국 복음연합(TGC)에서, 아카데미상 4개 부문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에 대해 소개했다. 아카데미상 시상식 전인 지난 1월 말 게재된 이 리뷰는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 ‘True North Church’ 한국계 유진 박(Eugene Park) 목사가 작성…
문회원

문회원·김효원·김명중·김세동, 극단 단홍과 순회 성극 공연

극단 단홍이 2020년 사순절을 앞두고 <침묵>과 <어느 대장장이의 고백> 두 작품으로 전국 순회 공연을 진행 중이다. 극단 단홍은 1987년 창단공연 <여자 만세>를 시작으로, 동성애와 에이즈를 다룬 <천사의 바이러스>, 탈주범의 문제를 다룬 <신의 아들> 외 <뺑끼통>, <…
CTS예술단

“찬양과 예술로 복음을… 대중적으로 하나님 알리길”

CTS 예술단(단장, 김기배 CTS N 대표이사, 이하 김기배 대표)이 지난 4일 CTS기독교TV 사옥 13층 라운지에서 2020년 신년하례식을 갖고 예술단 운영방안과 한해의 사역 방향성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CTS 예술단 소속의 장로합창단(단장 최윤진), 권사합창단(단장 최…
TTT

빌리 그래함 전도협회 밥 켄디그 목사 초청 강연

빌리 그래함 전도협회 아시아 양육훈련 코디네이터 밥 켄디그(Bob Kendig, 81) 목사 초청 무료 세미나 ‘전도자 양육을 위한 강사 교육(이하 TTT: Train the trainer)’이 7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산광림교회에서 개최된다. TTT는 빌리 그래함 목사의 65년 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