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케어 임현석 우간다 지부장 부부, 보령의료봉사상 수상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거리로 보내시는 분명한 목적은 그곳에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거리에서 예수님을 만납니다.” 지난달 2월 26일 밤 11시 서울 지하철 을지로입구역, 배식 시작을 알리자 노숙인들이 길게 줄을 섰고, 청년들의 손놀림은 더욱 빨라졌다. 미리 뜯어놓은 컵라면에 한 봉사자가 따뜻한 물을 붓자, 다음 봉사자가 이를 받아 전달하고, 또 다른 봉사자는 …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거리로 보내시는 분명한 목적은 그곳에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거리에서 예수님을 만납니다.” 지난달 2월 26일 밤 11시 서울 지하철 을지로입구역, 배식 시작을 알리자 노숙인들이 길게 줄을 섰고, 청년들의 손놀림은 더욱 빨라졌다. 미리 뜯어놓은 컵라면에 한 봉사자가 따뜻한 물을 붓자, 다음 봉사자가 이를 받아 전달하고, 또 다른 봉사자는 …
‘비욘드 유토피아’(감독 매들린 개빈)는 살벌한 감시망을 피해 사선을 넘는 실제 탈북 과정을 밀착해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다. 동족의 비참한 현실에 한국민들이 점점 무감각해지는 사이, 지금도 진행 중인 인권 말살의 현…
엘정책연구원의 PLI(Political Leadership Institute) 홈페이지가 리뉴얼됐다. ‘성경적 가치관’과 ‘기독교 세계관’을 중심으로 다루는 PLI는 종교자유정책연구원(종자연) 출신으로 교회 해체 운동을 진행하다가 극적으로 회심해 ‘현…
“동성애를 끊고 결혼을 했더니 안정을 얻었습니다.” 아이미니스트리의 대표 박진권 선교사가 ‘디셈버퍼스트 세미나’에서 이같이 고백했다. ‘디셈버퍼스트 세미나’는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기념해 27일 국…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와 선민네트워크, 희망무지개가 26일 수요일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동성애 폐해 예방 국민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들은 지난해 5월 3일부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동성애의 폐해를 적극 알리고 …
한국컴패션이 25일 6.25전쟁 69주년을 맞아 에버렛 스완슨 목사의 이야기를 전했다. 컴패션을 설립한 미국인 에버렛 스완슨 목사는 1952년 겨울, 차가운 새벽 거리를 걷던 중 길가에 널린 어린이를 군용트럭으로 던지는 인부들을…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세계 월경의 날’(5월 28일)을 맞아 개발도상국 5개국의 여자 아이들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 ‘프로텍트 60(Protect 60)’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텍트 60’은 …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고성호 안수집사(49세, 경북 포항, 남)가 자신의 장기와 조직을 기증해 수십 명의 생명을 살렸다. 지난 달 22일, 고성호 집사는 집으로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 횡단보도를 건너다 고 집사를 …
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사업위원회(위원장 이종걸)와 서울YMCA, 재일본한국YMCA는 2·8 독립선언을 주도한 청년들의 삶과 사상을 조명하는「2·8독립선언 100주년기념 : 일본의 심장부에서 독립을 외친 청년들을 만나다」인물강좌…
매년 9월 10일은 세계자살예방의날이다. 성북구자살예방센터는 세계자살예방의날을 기념하며 9월 한달동안 ‘자살예방의 달’로 지정하고 성북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개선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봉사를 하지 않으면 힘이 없어요. 봉사가 저의 밥 같아요.” 17일 오후 1시30분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성지관에서 열리는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서 ‘한남봉사상’을 받는 무역학과 노종화(25, 충남 서천군)씨는 봉…
서울여자대학교(이하 서울여대)가 특수치료전문대학원(이하 특전대) 폐지와 관련해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7월 6일 오후2시 연지동에 위치한 한국교회 백주년기념관 앞에서 점거농성을 벌였다. 이 자리에 모인 특전대 재학…
션과 365명의 러너, 여러 기업이 30만명의 장애를 가진 아이를 위해 함께 했다. 지난 4월 28일, 션과 365명의 러너들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2주년을 맞아 국내 30만명의 장애 아이들을 위해 기부런을 진행했다. 이…
1970년대, 지금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 설립을 주도하며 24년 간 ACTS의 원장과 총장으로 재직했던 한철하 박사가 18일 새벽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향년 94세. 현재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3호에 마련됐으며, …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거리로 보내시는 분명한 목적은 그곳에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거리에서 예수님을 만납니다.” 지난달 2월 26일 밤 11시 서울 지하철 을지로입구역, 배식 시작을 알리자 노숙인들이 길게 줄을 섰…
큐티, 하나님과 아름다운 관계 확인하는 게 아니라, 성경과 나 사이의 간극 줄여 나가는 작업 한나에만 몰입, 엘가나 무관심 성경 모든 등장인물들 …
퀴어신학 옹호자 목사안수 강행 직권남용, 교리와장정 위반 명백 퀴어신학, 포도원 허는 작은 여우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회) 감독회장 후보로 출마한 기호 1번 이광호 목사(도봉감리교회)의 후보자격 취소소송이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