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아프간 위해 기도해야”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성도들을 향해 ‘아프가니스탄을 위해 함께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온누리교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글에서 그는 “연일 뉴스를 통해 알려지는 아프가니스탄 소식은 실로 끔찍하다. 탈출을 위해 비행기에 매달렸다 추락하거나 기체 일부에서 죽는 사건, 공항에 …
[아일레 선교칼럼 15] 이슬람의 테러 쉽게 이해하기 1

현대 지하드 운동의 근원지, 아프가니스탄과 탈레반

아프간, 승리했지만 150개 이슬람 분파로 혼란 이 모든 파벌 한꺼번에 정복한 분파가 ‘탈레반’ 전쟁 외에 할 줄 아는 것 없어… 어두운 절망뿐 오사마 빈 라덴과 알 카에다 통해 다시 세력화 우리는 테러라고 말하지만, 이슬람은 포교 전략으로서 알라를 위한 ‘지하드’라고 말한다. 지하…
[아일레 선교칼럼 16] 이슬람의 테러와 난민 쉽게 이해하기 2

아프간 정복한 탈레반의 2가지 길… 이란·이라크냐 터키냐

오사마 빈 라덴(Osama bin Laden)은 알 카에다를 조직해, 알라를 위해 싸울 수 있는 젊은이들을 모았다. 빈 라덴은 지하드 운동의 목표를 이슬람을 반대하는 모든 세력으로 두었다. 서구 자본주의, 민주주의, 인본주의적인 문화와 문명 그리고 기독교, 불교, 유대교를 파괴하기로 했다. 특히 지리적으로 서구 유럽과 미국을 겨냥하기로 했다. 알 카에다는 이를 위해 처음에는 여행자 피랍, 지하철 폭파, 대사관 및 군함 폭…

여의도순복음교회, 연세의료원에 의료지원금 2억 원 전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20일 연세대학교의료원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지원금 2억 원을 전달했다. 연세의료원 종합관 의료원장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이영훈 목사는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는 연세의료원 내 1만 2,000명의 의료진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계속 기도하고 성원할 테니, 힘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윤동섭 의료원장은 “귀한…

최신기사

군선교연합회, 제21회 군선교신학신포지엄 연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회장‧곽요셉 목사)가 2021년 10월 26일(화) 오후 2시부터 제21회 군선교신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와 방역을 위해 비대면으로 …

KWMA,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 운동’ 논의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14일 오전 KWMA 운영이사로 섬기는 황덕영 목사가 시무하는 평촌 새중앙교회에서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 운동(Mission Minded Christian)을 위한 모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2개 교단(합동, 통합, 기감, …

사마리안퍼스, ‘OCC 언박싱’ 한국 온라인 행사

코로나 시대에도 작은 선물상자로 복음 전해 전 세계 지역교회들과 선물상자로 아이 전도 이후 ‘가장 위대한 여정’ 12주 제자양육 초대 사마리안퍼스(회장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에서 지난 10월 7일 오전 10시와 오후 8시, …

유입 무슬림에게, 샤리아법에 의한 예외 없음 분명히 해야

우수아 하사나 특별법, 가장 훌륭한 모델로 여겨 이슬람 창시자 ‘무함마드’가 그렇게 했기 때문에 난민들 늘어나면서, 유럽 사회 이슬람화 진행중 국내 무슬림 늘어도, 샤리아법 특권 제공 말아야 10년 전만 해도 “이슬…

소강석 목사, 이영훈 목사 등과 육사 화랑제 초청 관람

소강석 목사가 15일 육군사관학교 화랑제에 초청받아 다녀온 소감을 전했다. 소 목사는 “육군사관학교 교회에 여러 번 가서 설교했지만, 화랑제는 처음으로 참석했다”며 “원래 여의도순복음교회 군선교회가 초청을 받았…

‘힘찬 아멘’ 끊이지 않는 뉴욕효신장로교회 새벽기도회

한국교회가 지금보다 더욱 뜨거웠던 시절, 목회자의 설교에 성도들은 ‘아멘’을 큰 소리로 외쳤고 1년에 몇 차례 열리는 부흥성회 때는 그 소리는 더욱 커져 온 교회가 떠나갈 듯했다. 팬데믹으로 인한 여러 제약으로 이러한…

제9회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 10월 25-27일 개최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원장 유승현)이 ‘디아스포라, 그 시작(diaspora, the Beginning)’이라는 주제로 제9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시간 10월 25~27일 저녁 7시부터 유튜브 ‘횃불재단TV’를 통해 공개된다. 팬데믹 사…

예장 통합 전주노회, 예수병원에 500만원 후원

예장 통합 전주노회(노회장 성상현 목사)에서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에 지난 7일 발전기금 5백만원을 후원했다. 전주노회 노회장 성상현 목사(우림교회)와 전주노회 임원진은 이날 예수병원을 방문해 김철승 병원장에…

“탈북민 주요 회심 유형, 하나님과 만남 통해 고난 극복”

회심한 탈북민 20명 대상으로 심층 면담과 관찰 통해 분석 회심 전 과정에서 주변 기독교인들이 주는 영향력 매우 커 주체사상, 회심 걸림돌이지만 하나님으로 대체할 수 있어 기독교통일포럼 10월 월례포럼이 9일 오전 온라…

한교총, KWMA와 MOU 체결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전문 선교단체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와 8일 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MOU) 협정에는 한교총에서 소강석 대표회장과 신평식 사무총장이, KWMA에서 주승중 목사와 강대흥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한교…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