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이윤재 선교사의 ‘아프리카에서 온 편지’ (7)

오늘, 제자로서 내 삶의 습관은 무엇인가?

사람과 세상 변화 어떻게 생기나? 목표는 무언가 이루겠다는 집념 목적은 어떠한 사람이 될 것인가 습관, 매일 구체적으로 제자의 삶 오늘 지배하는 존재 목적 무언가? 그리스도 닮아갈 작은 습관의 삶 선교 현장에서 늘 고민하면서 묻는 질문이 있다. 그것은 사람의 변화, 그리고 세상의 변…
한기청 최코디가 만난 고군분투 지금세대 [우리, 최고지?] 4

“음악인들 하나님 느낄 수 있는 공간 만들고 싶어요”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기청은 ‘어른세대’와 ‘지…
2024 제4차 로잔 대회 성공 위한 제언 (4)

로잔 4차 2024 대회 성공을 위해 숙고해야 할 4가지

1. 선명한 선교 개념 정립 2. 목적과 방법 명확 정립 3. 선교 비전과 전략 제시 4. 세계 복음화 본부 역할 ◈로잔 4차 대회를 향한 높은 기대 역사적인 로잔 4차 대회가 한국 땅에서 열리게 된다. 한국교회는 세계 어느 교회보다 복음적 열정과 헌신이 강한 교회다. 그래서인지 이번 로잔 4차 대회에는 복음에 대한 강조점이 많이 부각되는 것 같아서 매우 고무적이고 참으로 큰 기대가 된다. 제4차 로잔 대회 목적…

라잇나우미디어, 군선교연합회와 협약

기독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라잇나우미디어(Rightnow MEDIA, 대표 리키 김)와 사단법인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 김삼환 목사, MEAK)는 지난 3월 15일 군선교와 청년선교를 위한 기독교 문화 컨텐츠, 미디어 사역 등 군선교 활성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군선교연합회는 군 교회가 청년들의 신앙 성장과 복음을 위해 라잇나우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라잇나우미디어는 …

최신기사

‘청년교회, 홀로서다’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

“청년이 살아야 교회가 삽니다”. 예능청년교회가 오는 5월 20일 서울 종로구 예능교회(담임 조건회 목사)본당에서 ‘청년교회, 홀로서다’라는 주제로 제3회 청년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승현 목사(…

“받은 사랑처럼, 이유 없이 그저 사랑 나누고 싶어요”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

UPCA, ‘복음의 비밀 담대히 알리라’ 첫 한국 총회

차기 총회장에는 육민호 목사 장로부총회장은 유귀철 장로 차세대 부총회장 최치호 목사 예수교장로회 국제연합총회(The General Assembly of the United Presbyterian Church in America·이하 UPCA)는 지난 4월 10-12일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4/15~4/21)

4/15 스리랑카: 계속 증가하는 교회를 위해 목회자들을 훈련하고 준비시킬 수 있도록. 4/16 말레이시아: 전도가 불법이라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사역자들에 지혜를 주시기를. 4/17 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 왕족 가운데 많은 이…

에스더기도운동 4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탱크부대 밥상 본 주민들 비난 쏟아내… 보위부 뒷말 차단 ▶ 기사요약 김정은의 ‘근위서울류경수 제105탱크사단’ 시찰 보도가 나온 이후 주민들 사이에 노골적인 비난이 제기되면서 보위 기관이 단속에 …

“선교, 현지 존중하는 성육신 자세 일반화돼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12일 오전 광림교회(담임 김정식 목사) 사회봉사관 4층 컨벤션홀에서 ‘세계기독교 시대 한국선교신학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자신학화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움에는 강대흥 KWMA 사무…

“탈북청소년들, ‘통일 선교사’로 양성하자”

바이어하우스학회(회장 이동주 박사) 제8회 심포지움이 4월 12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탈북민 대안학교 운영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움은 유관지 목사(북녘교회연구원장)가 ‘…

“막연히 내디딘 이주민 사역, 이젠 교인들도 ‘올인’”

국내에 머무는 이주민은 2022년도 기준 226만 명으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지역교회가 어떻게 이주민 선교를 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개최한 에서는 ‘의도치 않게’ 이주민 선교에 발…

황성주 박사, 중동선교회 제3대 이사장 취임

주님 다시 오실 징조들 보여 10억 영혼 주께 드리기 위해 선교 연대 협력 필요성 강조 중동선교회(회장 홍계헌 목사, MET)는 지난 8일 오후 강원 횡성군 둔내면 우용로 97번길 44에 소재한 ‘해밀리’에서 제3대 이사장 황성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