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LA 한인교회들 중심으로 마스크 나눔 사역 활발

LA 지역에 한인교회들을 중심으로 마스크 나눔 사역이 계속되고 있다. 20일 현재 LA지역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3만9,632명, 사망자는 1,926명으로 점차 그 추세가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까지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는 등 안심하기는 이른 상황이다. LA카운티는 지역의 본격적인 경제 재가동 시…
이성희 목사의 친형인 이문희 장로

PCUSA 총회장에 한인 입후보… “새 시대 쓰임받을 것”

미국장로교(PCUSA) 제224회 총회 동사 총회장(Co-Moderator)에 입후보한 이문희 장로가 교단 내 한인교회들에 출마 소견을 밝히면서 협력을 당부했다. 이문희 후보는 한국의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인 이성희 목사의 친형으로, 미주 한인교회 뿐만 아니라 한국교회에서도 그의 출마 소식이 주목받고 있다…

IVF “전 이사 성폭력 가해자 제명… 고개 숙여 사과”

2016년 당시 대처 잘못, 피해자 5명 추가 발견 성폭력 사고 미연 방지, 처리 시스템 마련할 것 한국기독학생회(IVF) 중앙회 이사회는 2019년 9월과 10월 신고된 성폭력 사건에 대해, 가해자를 제명 조치하고 공식 사과했다. 중앙회 이사회는 신고 이후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조사 결과, 과거 사건 처리에 중대한 과오가 있음을 발견했고, 무엇이 잘못인지를 파악하고 반성하며 재발 방지 및 구체적 처리 방식을 마련하…

목선협, 제13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 6월 1-2일 개최

한국목회자선교협의회(KPMA, 공동대표 김찬호 목사, 이하 목선협)에서 오는 6월 1일 오후 1시부터 2일 오후 1시까지 1박 2일간 경북 상주 열방센터에서 제13차 목회자선교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강사로는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 신동우 목사(KWMA 공동회장), 조경호 목사(KWMA 회장), 최바울 선교사(인터콥 본부장) 등이 나선다. 목선협 측은 “마지막 시대 하나님은 선교에 순종하는 교회를 사용하신다. 이제 한국교…

최신기사

필리핀 김명환 선교사 , 한센인 사역 중 급성간염 발병

필리핀 루손섬 의료 사각지대 한센인들 섬김 400여명 복음 받아들여 함께 공동체 생활 중 고물상 만들고 집 짓기 등 의식주 문제 해결 필리핀 오지에 있는 한센인 선교에 앞장서 온 예장 합동 총회 소속 김명환 선교사(총신대…

전주 예수병원, 환자 안전 위한 ‘의무기록의 날’ 라운딩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지난 6월 25일 의료관리실장을 비롯한 의무기록과, 전산정보과, 환자 안전 전담자가 함께하는 환자안전 라운딩 ‘의무기록의 날’을 진행했다. 이날 ‘의무기록의 날’ 라운딩은 관련 부서들…

“크리스천을 위한 연애와 결혼 코칭” 이화섭 소장 강연

성누가회가 제9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오는11일(토) 오후 6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크리스천을 위한 연애와 결혼 코칭'을 주제로 이화섭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크리스천 연애대책연구소' 소장인 이화섭 …

미션파트너스, 코로나19 속 현지 선교사들 돕는 캠페인 시작

미션파트너스(대표 한철호 선교사)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현장에 남아 있는 선교사들을 돌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션파트너스 측은 “코로나19 비상국면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

“진리 심고 감사와 기쁨 가르치는 성경적 통합교육”

뉴질랜드에 본부를 두고 있는 디르사선교회는 모든 인식의 체계와 인간 활동의 주체가 말씀임을 증거하고 이를 통해 만유 가운데 계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설립됐다. 디르사는 ‘즐겁다…

北, 코로나 속에서도 주민 강제 동원해 무리한 공사 진행

북한 내 코로나19가 계속 확산되고 있는 상태에서, 북한 주민들과 군인들이 건설에 강제 동원되고 이 중 부상자들도 발생하는 등 주민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고 북한내륙선교회(North Korea Inland Mission, NIM) 임현석 목사가 26일 밝…

예수병원, 전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업무협약

전주 예수병원은 지난 6월 24일 비서실 회의실에서 김철승 병원장과 전라북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주민철 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

김남수 목사 6.25 70주년 설교 “공산주의는 마귀 세력”

김남수 목사 6.25 70주년 설교 “정신차리리 않으면 또 다시 종의 멍에” 뉴욕교협 특별고문 김남수 목사가 6.25 70주년 특별기도회에서 설교하고 있다. ©뉴욕 CTS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양민석 목사)가 6.25 70주년을…

누가선교회 정근모 총재, 김성만 회장, 윤영환 이사장 취임

누가선교회(대표회장 김성만 목사) 창립 제15주년 감사예배 및 총재·회장 이·취임식이 26일 오전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정근모 장로(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가 초대 총재, 김성만 목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