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CCC, 코로나 극복 위한 ‘긴급 헌혈 챌린지’

한국CCC(이하 CCC)가 오는 31일까지 ‘긴급 헌혈 챌린지 운동’을 진행한다. CCC는 “대한 적십자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헌혈 기피로 올 상반기 동안 무려 7일이나 혈액 재고분이 3일 미만인 ‘주의’ 단계를 기록할 만큼 국내 혈액 수급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따라 이번…

지저스무브먼트·듀나미스·MOT, 인천의 다음 세대 위해 한자리

인천지역의 다음세대들이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며 하나님 앞에 군대로 일어서기를 다짐하는 성회를 열기 위해 최근 한 자리에 모였다. 수년 전부터 학교 복음화를 위해 지역별로 연합을 하고 있던 지저스무브먼트, 듀나미스, MOT 등의 학교예배자연합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였는데, 여기에…
12일간 강원 고성부터 휴전선 걸어 서울 도착

청년들 국토대장정 마무리… “北 억류자 6인 기억해 주세요”

북중 접경에서 北 주민·탈북민 돕다 붙잡혀 김정욱 씨, 2013년 10월 체포 후 7년 억류 정부에 올해 내 구체적 계획안 제시도 요구 북한에 억류된 대한민국 국민 6명의 안전한 송환과 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및 참여, 그리고 이를 위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휴전선을 따라 국토대장정에 나섰던 청년들이 15일 서울시 신촌 연세로 유플렉스 앞에서 일정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국토대장정에 나선…

‘로잔 디아스포라 온라인 회의 2020’ 오는 26일부터 개최

3차 로잔대회 디아스포라 선교대회 10주년을 기념한 ‘로잔 디아스포라 온라인 회의 2020’(Lausanne Diaspora Virtual Summit 2020)이 오는 8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 온라인 회의에는 전 세계 디아스포라 이주민 사역자들 1,000 여명이 참석하며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날 일정은 지난 10년 동안 디아스포라 선교 사역을 기념하는데 초점이 맞춰지며, 둘째 날은 새로운 이슈…

최신기사

선교단체 OMS 코리아 창립… 새로운 선교 물결 예고

초대 이사장에 원팔연 목사 선임 비서구권 국가 중 첫 상임이사국 한국 오엠에스선교회(One Mission Society Korea, 이하 OMS 코리아)가 창립됐다. 114년 전 OMS의 선교와 도움을 받았던 한국이 이제 이사국이 되어 국제오엠에스선교…

황성주 목사 “코로나 시대, 면역력 올리는 비결은…”

19일 오전11시30분 프라미스교회에서 열린 목회자세미나에서 황성주 목사가 ‘코로나 19시대의 면역관리’ 를 주제로 특강을 맡아 바이러스와 인체 면역과의 밀접한 관계를 설명했다. 이 목회자세미나는 2020 할렐루야대회의 일…

시니어선교한국, 오는 10월 20일부터 온라인 선교학교

시니어선교한국이 하반기 온라인 선교학교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니어선교한국은 오는 10월 20일(화)부터 12월 15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며, 각 조별 미팅도 온라인…

올해 ‘40일간 사랑전도운동’ 비대면 방법으로 추진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 ‘변혁한국기도운동’(팀장 손세만 목사)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40일간 사랑전도운동’을 추진한다. ‘40일간 사랑전도운동’은 오랫동안 침체된 한국교회의 현실과, 코…

“비대면 시대 캠퍼스 선교, 창의적 방법으로”

단과대 채팅방에 영상 게시, 성경공부로 이어져 공간적 제약 없어, 다른 지역서도 성경공부 가능 한 영혼에 대한 참된 하나님의 사랑만 있다면… 미리 해놓은 ‘선교사 네트워킹’, 현 시국에 도움 코로나19는 각 교회의 많…

전주 예수병원, ‘다시 오신 예수 포싸이드’ 작품 제막식

2대 원장, 호남 최초 고아원 세워 1908년 최초로 한센병 환자 치료 예수병원은 9월 9일 2층 비뇨기과 진찰실 옆 벽에 최미정 교수의 ‘다시 오신 예수 포싸이드(W. H. Forsythe)’ 작품을 설치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김철승 병원장…

“차별금지법 OUT! 신천지도 OUT! ”

기독 청년들이 ‘차별금지법 OUT, 평등법 OUT’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교회마다 배포하며 차별금지법안의 위험성을 알리고 있다. 차별금지법 반대 청년연대(공동대표 김성훈·김광수, 이하 차반청) 소속 청년들은 이를 통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