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아일레 선교칼럼 6] 선교 헌신의 동기 사랑, 쉽게 이해하기

선교 헌신의 동기이자 하나님의 선교를 완성하는 것

우리의 삶이 기쁘고 즐거우려면 의미가 있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선교도 의미가 있어야 기쁘고 즐겁고 어려운 고난도 각오하고 헌신할 수 있다. 그럼 왜 우리는 선교적 삶을 살아야 하는가? 왜 선교해야 하는가? 선교에 헌신하는 동기는 무엇인가? 예수님의 마지막 명령이니까? 성령을 받으면 …
한인 골수 기증이 유일한 방법

LA 한인 가장 골수백혈병 투병… 도움 절실

LA카운티에 거주하는 40대 한인 가장이 골수백혈병 진단을 받고 골수 이식자를 긴급하게 찾고 있다. 현재 골수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정인철(42) 씨는 지난해 3월 말부터 밤마다 미열로 몸에 이상을 느껴 코로나19 감염을 의심해 병원을 찾았다가, 혈액 검사 결과 급성 골수백혈병으로 진단받았다.…
KWMA·KRIM 집계 한국선교현황, 168개국 2만 2,259명

코로나19에도 한국교회 선교는 계속됐다

전년보다 3개국 5,780명 감소 그쳐 신규 파송 및 허입 선교사도 496명 A권역, 미국, 필리핀, 일본, 태국 순 2020년 한국 선교사 현황은 168개국 2만 2,259명으로, 전년보다 3개국 5,780명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말 현재 한국 선교사는 171개국 2만 8,039명이었다. 코로나19로 해외 선교사역이 급격히 위축된 것에 비하면 감소 수치가 크진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한국을 제외한 상위 선교 10개국은 A권역(1,943명), 미…

美 개척교회, 이웃 위해 1만 달러 기금 마련

부활절을 맞아 미국 버지니아에 있는 한 개척교회가 1만 달러의 기금을 마련해 펜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척교회와 한인 이웃들을 돕기로 나섰다. 워싱턴 한국일보에 따르면, 버지니아 버크에 소재한 소리교회(담임 김유정 목사)는 작년 8월 미국 교회에서 시작한 작은 개척교회지만 자신들보다 더 힘든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기로 했다. 소리교회는 14개 개척교회에 500달러씩, 경제적 어려움을 겪…

최신기사

제45회 해외한인장로회 총회, 총회장에 이재광 목사

제45회 해외한인장로회(Korean Presbyterian Church Abroad, 신임 총회장 이재광 목사) 총회가 11일(화) 오후 7시 애틀랜타비전교회(담임 정경성 목사)에서 개최됐다. 팬데믹으로 인해 2년 만에 열린 이번 총회는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

기아대책, 선교사 위한 긴급 의료비 모금 실시

NGO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선교사를 돕기 위한 ‘코로나19 선교사 긴급지원 캠페인’을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열악한 의료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기대봉사단에게 코로나19로 병원…

성년의 날, 센언니들 ‘사랑받기 좋은 날’ 문화살롱

여성단체 센(saint)언니에서 오는 5월 17일, 2021년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제2회 센(saint)언니 문화살롱 ‘사랑받기 좋은 날’을 개최한다. 2회를 맞이하는 ‘센언니 문화살롱’은 2021년 여성계에 거룩과 순결에 대한 의미와 메시…

“미얀마 군부 사태 장기화, 어린이들 고통받아”

1년 이상 학교 가지 못해 사회적 고립 어린이 60명 이상 사망, 코로나도 불안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11일 미얀마 군부 사태 100일을 맞아, 지난 3월에 이어 평화적 해결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2차 성명서를 발…

뉴욕 한인교회들, 인원 제한 해제돼도 온라인 예배 병행

뉴욕주가 예배수용인원 제한조치를 19일자로 해제하기로 예정한 가운데 뉴욕에 있는 많은 한인교회들이 19일 이후에도 대면예배와 함께 온라인예배를 병행하는 현재의 시스템을 유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회들의 이 …

미주 한인들, 제70회 美 ‘국가 기도의 날’ 동참

“청교도 신앙으로 세워진 미국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하나님 없이도 살 수 있다고 말하는 나라가 됐습니다. 동성애와 마약, 포르노 등 반성경적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는 나라가 됐습니다. 미국은 이대로 침…

[인터서브 칼럼] 선교단체의 본질

수년 전 코나에서 선교지로 나갈 준비를 하고 있던 한 가정을 만났다. 좋은 사람들이었다. 조금만 속도를 늦추고 선교단체와 함께 갈 것을 권했지만 그들의 마음은 급했다. 얼마 전, 어려움을 겪는 선교사가 있으니 상담을 해달…

“미얀마의 모든 어려운 상황들, 기도로 바로잡히길”

미얀마 장래도 성령께서 인도해 주셔야 가능 오염되지 않은 순전한 생명의 복음 선포되길 한국 선교사 211명 입국, 167명 현지서 사역 ‘고난받는 미얀마와 함께하는 제1차 기도회’가 4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

유대인에게 ‘예수=그리스도’를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

‘누가 마지막 날 구름을 타고 오시는가?’ 답 잘 준비해 유대인에게도 복음 전해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도 택하셨기 때문 유대인을 향한 복음전도의 돌파구를 제일 먼저 시도하신 분은 예수님이십니다. 이 시간에는 …

“성경, 코로나 상황에서도 북한 땅에 배달돼”

모퉁이돌선교회 대표 이삭 목사가 최근 기도편지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도 북한에 성경이 배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삭 목사는 “성경으로 인해 한 생명이 살아나고 있다”며 “모퉁이돌 선교회는 사역 초기부터 지금까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