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선교

성누가회, 제10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성누가회가 22일 “제10회 대한 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가 은혜 가운데 성료 되었다”고 밝혔다. 제10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세미나는 지난 회와 같이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온라인 참석자를 위하여 개설된 카톡 오픈채팅방에 100여명이 입장, 전국적인 참여가 이…
[인터뷰]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 아시아부 박성진 학장

“현대교회,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선교 모델 찾아야”

신학교 강의차 남가주를 방문한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 아시아부 박성진 학장으로부터 현대교회에 필요한 변화와 개혁에 대해 들어봤다. 박성진 학장은 복음의 공공성을 강조하며 '현대 교회는 지역 사회의 문화와 다양성을 고려한 선교를 지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세속적 가치에 동화…
월드미션프론티어 김평육 선교사, ‘아프리카 선교 26년’ 펴내

르완다 내전으로 시작된 사랑… 26년 사역일지

1994년 르완다에서 소수파 지배계층인 투치(Tutsi, Ratusi)족과 다수파 피지배계층인 후투(Hutu, Bahutu)족 간에 국가 통치권을 둘러싼 내전이 발생했다. 그 영향으로 인해 수많은 난민들이 큰 피해를 입게 됐다. 한인 선교사들이 전무했고, 현지인들도 잘 가려고 하지 않던 그 곳에 뜨거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옮긴 한 사람이 있었다. 월드미션프론티어의 설립자 김평육 선교사다. 처음 계기는 현장의 모습을 취재하기 위함…

예수병원, 개원 122주년 기념예식… “예수님 사랑 전하자”

1898년에 설립되어 올해 개원 122주년을 맞은 예수병원이 3일에 4층 예배실에서 내외 귀빈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 개원 122주년 기념예식’을 가졌다. 정선범 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된 1부 예배에서 이종학 목사(이사장)는 ‘사람을 얻고자 하라’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예수님께서 낮은 곳으로 내려와 자기를 낮추시고 종이 되어 사람을 섬겼던 것을 본받아 우리들도 자기를 비우고 환자와 소통하며 …

최신기사

“가장 연약한 존재인 태아 목소리 반영, 기성세대 의무”

행동하는프로라이프와 복음법률가회가 27일 서울지방변호사회 교육문화관 세미나실에서 ‘긴급진단 낙태법 개정, 제대로 가고 있는가?’를 제목으로 낙태죄 개정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진단 토론회를 실시했다. …

“수백만 기독교인들, 체포와 납치 위험 가운데 처해”

카톨릭 자선단체 ‘에이드 투 더 처치 인 니드’(ACN)는 부당한 체포와 납치 등이 오늘날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가장 만연하고 지속적이며 심각한 박해의 한 형태라고 지적하고 이들의 조속한 석방을 촉구했다. ACN이 최근 …

OMS코리아, 창립 감사예배 드리자마자 선교사 파송

창립감사예배 드리고 세계 선교 주역 다짐 이지현 이미리 의료선교사 피지에 첫 파송 비서구권 국가 중 처음 상임이사국에 선임 전 세계 75개국 50개 이상의 언어권에서 선교 사역을 펼치고 있는 OMS(One Mission Society) 선교회 한…

고난 없는 성공과 번영만 원하고 기도하고 간증한다면

다원주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하나님을 통해서만 구원을 얻는다고 하는 말은 꼰대의 이야기로 전락해 버렸습니다. 내가 구원자라고 하는 자들도 너무 많이 나왔고, 타종교에서도 자신의 종교를 통해 구원을 얻…

성누가회, 2021년 의료꿈나무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의료꿈나무(이하 의꿈)는 의료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현직 의사들의 강의 및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멘토 의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이들이 갖고 있던 막연했던 꿈이 열정적인 도전으로 바뀌고, 이 시대에 선한 영향력을 드…

코로나19와 비자 문제 당면한 힌두권 선교 현황과 대안

인도와 네팔 등 힌두권 선교 전략 포럼이 ‘코로나19와 비자문제에 당면한 힌두권 선교의 현황과 대안’을 주제로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응암로 은현교회(담임 최은성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KWMA(한국세계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