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박흥식

“중세는 기독교 사회이자 암흑 시대? 편견이자 오해죠”

“흑사병과 종교개혁 이전 중세는 신앙이 지배한 ‘암흑 시대(saeculum obscurum)’이자 ‘그리스도교 세계(Christendom)’였는가?” 박흥식 교수(서울대 서양사학화)의 책 <중세와 그리스도교>는 콘스탄티누스 황제 통치기로부터 종교개혁 이전까지 천 년이 넘는 긴 시간…
정승렬 작가

정승렬 작가, 권선징악 다룬 소설 ‘레비아탄’ 출간

라디오 방송 리포터 출신 정승렬 작가가 소설 데뷔작인 신간 ‘레비아탄’을 출간했다. 이 작품은 가상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감탄할 만한 활극 액션, 치밀한 구성과 상상력, 인물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정 작가는 “레비아탄은 가상의 조선시대를 배…
지구, 우주, 태양계, 별, 과학자, 진화론, 창조론,

“시험에 진화론 문제 나오면, 틀린 답 써야 하나요?”

앞으로도 계속 논의될 신학 쟁점이나 발전하고 있는 신학 이론들을 대중들에게 쉽게 풀어 설명하고자 기획된 세움북스 ‘내일을 위한 신학 시리즈’ 중 한 권으로, ‘성경적 창조론’을 변증하고 있다. 저자는 “진화론은 우주의 기원을 말한다고 하면서도, 그 …
찰스 스펄전 복음에 대하여

‘설교의 황태자’ 찰스 스펄전 설교 3,500편 중 단 1%

위즈덤 시리즈 5권 35편 설교 모아 자유주의 신학, 최일선에서 막아내 하나님 말씀 수호에 인생 쏟아부어 탁월한 삶과 사역 비결, 오직 기도 영적 전쟁은 참전만으로 승리 보장 주님 주신 무기와 능력으로 싸워야 복음에 대하여 찰스 스펄전 | 강산·서경의·…
기출협

제40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

한국기독교출판협회(이하 기출협) 제50회 정기총회 및 제40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이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중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출판문화상 대상에는 두란노 출판사의 <데살로니가인들과 모두를 위한 바울의 복음(저자 김세…
기출협

기출협, 신임 회장에 박종태 대표 선출

한국기독교출판협회(이하 기출협)가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중강당에서 제50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제23대 회장에 단독 출마한 박종태 대표(비전북)를 선출했다. 직전 회장인 황성연 선관위원장의 임원 개선 과정 소개와 회원들의 추인 후 …
서창희 성격 수업

“ENTJ 요셉, INFP 모세, ENFP 다윗? MBTI, 성격엔 우연도 우열도 없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성품 통해 자신의 성품 완전 다시 바라봐야 스펙·외모처럼, 성격 ‘파는’ 시대 하나님 주신 성격, 그 자체 선물 MBTI 맹신 안 돼, 타인 이해 도구 주신 성격대로 쓰임받는 크리스천 ‘대학의 별 중의 별, ENTJ 요셉! 학업과 프로젝트에서 항…
류인현

“샬롬, 누군가에 행복 전하면서 함께 춤추는 것”

“조금은 느리더라도 함께 춤추며 노래하는 혹등고래의 무리처럼, 행복을 누리고 나누는 샬롬의 세상을 꿈꾼다. 혹등고래처럼 주어진 힘을 누군가를 살리는 데 쓰며 살아가는 것이 이 시대의 작은 빛이요 희망이라 생각한다. 정의와 평화가 입 맞추는 하나님 왕국…
이상환

“성경의 세계, 암기에서 이해로 보다 생생하게”

“암기를 넘어 이해의 영역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하나님을 이해하는 만큼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을 전심과 진심으로 깊이 예배하길 원한다면, 우리를 전심과 진심으로 깊이 예배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만나야 한…
류인현

“세상은 우울·절망만 주입… 행복할 이유 훨씬 많아”

혹등고래는 춤을 즐기고 노래를 많이 부른다고 한다. 거대한 몸집의 혹등고래는 사납지 않다. ‘바다의 수호천사’로 불릴 만큼 온순하고, 주변 해양생물이나 사람을 구하기도 한다. 깊은 바다에서 다이버를 만나면 몸을 뒤집고 지느러미를 흔들어, ‘더 이상 내려…
김세윤 데살로니가인들과 모두를 위한 바울의 복음

제40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두란노 출판사

제40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두란노 출판사의 <데살로니가인들과 모두를 위한 바울의 복음(김세윤 교수)>이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은 (사)한국기독교출판협회(이하 기출협)가 우수 양서를 출간한 출판사에 수여하는 상이다. 어린이, 청소년, 신…
이상환

“성경, 읽어도 이해 잘 안 되는 이유? ‘의미의 공백’ 때문”

“왜 같은 성경 본문을 두고 사람들마다 다르게 해석할까? 어떤 해석이 옳은 것이고 어떤 해석이 틀린 것일까?” 새해, 성경 읽기에 다시(Re) 도전중인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한 번쯤 갖게 되는 질문일 것이다. 무턱대고 생각대로 해석하자니 찝찝하고, 그냥 모르는 …
한국IT선교회

한국IT선교회 신바울 선교사, 「내가 받은 선물」 출간

한국IT선교회가 신간 「내가 받은 선물」을 비매품으로 출간했다. 저자 신바울 선교사는 복음을 전하면서 일어난 전도의 간증과 아프리카 탄자니아 오지에서 일어난 선교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신 선교사는 IT 온라인을 이용한 ‘모바일 전도법…
훈민정음 경필쓰기

범국민 「훈민정음 경필쓰기 검정」 도서 5종 완간

사단법인 훈민정음기념사업회(이사장 박재성, 이하 훈정회)는 최근 범국민 「훈민정음 경필쓰기 검정」도서 5종을 모두 완간했다. 대한민국은 유네스코에 인류문화 유산으로 등재된 세계 최고의 문자인 훈민정음을 보유한 문자 강국이며 남북 공통언어인 훈민정…
지금 여기에서

허외숙 목사, 요한복음 말씀묵상시 「지금 여기에서」 출간

공관복음서 중 하나인 요한복음은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과는 다르게 사건의 기록보다 예수님의 대화와 설교 및 교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예수님의 자기선언인 “나는 ~이다”라는 표현이 자주 등장한다. 저자는 요한복음의 말씀 한 구절을 여…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