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안드레아 윌리엄스

“영국의 평등법, 기독교 신앙 자유에 실제적 위협”

영국 윌버포스 아카데미를 이끄는 안드레아 윌리엄스(Andrea Williams) 변호사가 4일 ‘차별금지법 바로 알기 아카데미’(차바아) 시즌2의 강사로 나섰다. 윌리엄스 변호사는 영국 기독교 법률센터 크리스천 컨선의 대표로, 영국에서 신앙의 자유를 위해 힘쓰고 있다. …
BK21

한동대, 4단계 BK21사업 최종 선정 및 협약 완료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지난 달, 인공지능, 저출산고령화 문제해결, 글로벌 입법 교육연구단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4단계 BK21(두뇌한국21) 사업’에 최종 선정돼 협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동대학교는 4단계 BK21에 2개의 교육연구단(인공지능…
NGET

한동대, 2020 가을 차세대 기업가 정신 훈련 프로그램 개최

한동대(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사업단이 지난달 20일부터 21일까지 경주에서 2020 가을 차세대 기업가정신훈련(Next Generation Entrepreneurship Training, 이하 NGET)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NGET 프로그램은 개발도상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량 구축을 돕는…
우촌초 일광학원

교육청 잇따른 ‘갑질’에… 기독교 사립학교 ‘휘청’

학교 자체 추진사업 중단 요구부터 법인이사 직무정지 및 취소 남발도 교육청 무리한 조치에 법원이 제동 한국교회가 종립학교들의 자율권을 박탈하는 사학법 개정을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기독교 사립학교에 교육청이 과도하게 개입하는 사례가 불거졌다. …
구자문 교수

한동대, 각 국가의 농업개발 사례 및 비즈니스 전략 공유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인도네시아 운크리스위나 대학과 ‘농업개발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온·오프라인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화상회의 및 현장 세미나 혼합 형…
총장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학생들과 아침 식사하며 격려와 응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24일 오전 8시 학생식당에서 학생들과 아침 식사를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순흥 총장은 “아침 식사로 몸과 마음의 감각을 깨우고 시간을 주도하며 학업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아침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문제해결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몸이 자랐지만 웬일인지 마음이 자라지 않는 아이들

피터팬 증후군(Peter Pan Syndrome)을 가진 아이들이 있다. 몸은 성장했지만 마음은 아직 여린 피터팬과도 같다고 여기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발달의 단계와는 다르게 마음이 자라지 못하는 현상을 보인다. 일반적으로 이 증후군은 육체적으로는 성숙하여 어른이 …
이경섭

[이경섭 칼럼] 그리스도인의 ‘자유자’와 ‘종됨’이라는 의미

◈자발적인 종 율법에서 해방된 그리스도인은 어떤 경우에도 ‘율법의 정죄’를 받지 않는 ‘자유’를 갖는다. 그러나 그 ‘자유’가 모든 것을 마음대로 다 할 수 있는 ‘방종’을 의미하진 않는다. 율법에서 해방된 성도는 더 이상 ‘율법의 지배’를 받진 …
이재훈

이재훈 목사, ‘순전한 기독교’ 통해 차별금지법 비판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담임)가 27일 ‘차별금지법 바로 알기 아카데비(차바)’ 시즌2의 강사로 나섰다. ‘C.S 루이스의 순전한 기독교로 바라본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을 제목으로 강의한 이재훈 목사는 “실 이런 주제로 처음 강의를 해본다. 저 나름대로 새로…
조정민

베이직교회 조정민 목사 창세기 설교의 특징

조정민 목사는 25년간 언론인으로 생활하며, 기독교에 대한 비판을 앞세우다 예수님을 경험했다. 그리고 40대 중반 늦은 나이에 신학을 시작해, 지금은 고인이 된 하용조 목사에게 목회를 배웠다. 그 후 베이직교회를 개척해 제도와 정치에 물들어 있는 교회가 아…
은평구 민주시민교육조례

은평구민들 “자유민주주의·헌법 부정하는 민주시민교육조례 규탄”

참인권청년연대, 국민의눈, 은평사랑학부모연합은 27일 은평구청 정문 앞에서 민주시민교육조례 통과 시도 행위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지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은평구의회는 민주시민교육조례 즉각 철회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더불어민…
한국가족보건협회 보고서

중고등학생 대부분, 에이즈 관련 교육 부재 심각

중·고등학생이 에이즈를 일으키는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에 대해 과반수 이상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 그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사)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가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앞두고 개최한 제5회 디셈버퍼스트 …
디셈버퍼스트

“청소년들, 대부분 HIV/AIDS 감염 실태와 경로 몰라”

(사)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가 23일 서정숙 국회의원실과 공동주관으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5회 디셈버퍼스트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가협은 “적극적인 에이즈 예방 운동과 에이즈 치료제의 보급 운동 등으로 세계적으로 HIV/AIDS감염률이 하락하…
시계탑 파랑새

현실에서 노력하지 않고 불가능한 꿈만 좇아가는 아이들

파랑새 증후군(Bluebird Syndrome)을 가진 아이들이 있다. 자신의 현실을 부정하면서 마음 속으로 꿈꾸는 이상의 세계를 동경하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현재의 일에는 흥미를 느끼지 못하여 관심을 갖지 않는다. 이는 불안감으로 인해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
바른역사 교사양성

다음 세대 세계관 위한 ‘바른역사 교사양성 과정’

부모가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바른 역사관을 교육할 수 있도록 돕는 ‘바른역사 교사양성 과정’ 1차 교육이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포항 기쁨의교회 복지관 3층 토마스홀에서 개최된다. 다음 세대를 사랑하는 학부모들과 교사, 청년, 사역자 등이 주 대상이며, 초…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