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우울

쉽게 상처받는 아이들의 내면에는…

쉽게 상처를 받는 아동이 있다. 별다른 말이지만, 자기를 놀리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상처를 받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겉으로는 착하고 모범적일 수 있고,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울기를 잘하는 아동일 수도 있다. 착하기만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는 말이 …
쁜교육에 분노한 전국학부모연합

“문재인 홍보물, 이슬람 포교, 포르노 책 같은 교과서”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을 비롯해 50여 단체가 참여한 ‘나쁜교육에 분노한 전국학부모연합(이하 분학연)’이 17일 오후 세종시 교육부 정문 앞에서 교육부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교육기본법 위반하고 이념편향적 교과서로 교육 파괴하는 교…
최경화

“다이아보다 귀하게 주신 性… 태아 때부터 성교육해야”

“성경적 성교육은 ‘거룩’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죄를 지으면서 거룩한 자로 살 수 없습니다.” 카도쉬아카데미의 최경화 공동대표가 17일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교회 자녀세대(유아~청소년)부모가 어떻게 성교육해야 …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머리카락 뽑는 습관, 원인과 해결 방법

머리카락을 뽑는 아이들이 있다. 그 충동을 억제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는 단순히 머리카락을 뽑는 정도가 아니라, 심리적으로 상당한 불만감이 내재해 있다. 방치할 경우 심각한 장애로 발전될 수 있어, 부모의 주의력이 요구된다. 머리카락을 뽑는 아동은 머리…
교과서 규탄

국사교과서연구소 등 “역사왜곡 교과서 규탄”

전국학부모단체연합과 국사교과서연구소가 6일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역사왜곡, 문재인 홍보책자로 전락한 한국사교과서’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에 선 시민들은 “문재인 홍보물 역사 교과서 당장 폐기하라”, “반대한민국 교과서 학부모는 거부…
한동대 법학부

한동대, 실무수습 변호사 법률사무 종사기관 지정돼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대구·경북 지역 대학 최초로 법률사무 종사기관으로 지정됐다. 지난달 13일 한동대는 법무부 장관으로부터 법률사무종사기관으로 지정됐다. 법률사무 종사기관은 변호사법에 따라 변호사시험 합격자가 법률 실무를 익히기 위해 6개…
폭력

물건을 부수는 아이들, 공격성 다스리는 법

물건을 자주 부수는 아이들이 있다. 의사표시를 그렇게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아동은 단순히 물건을 부수는 정도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이미 심리적으로 상당한 공격성이 내재해 있어서, 서둘러 개선해 주어야 한다. 적절한 시기를 놓치면, 상태가 악화돼 예상치 …
희망의 여정

“탈북청소년 졸업, 희망의 여정 시작”

탈북청소년 대안학교인 남북사랑학교(교장 심양섭)가 제3회 졸업식을 오는 14일 열방샘교회 예배실에서 개최한다. 졸업하는 12명의 학생들 중 3명은 신학대학교의 기독교교육과와 신학과에 진학할 예정이다. 심양섭 교장은 “2015년 메르스 사태를 겪으면서 국가의…
서울대 트루스포럼

트루스포럼, ‘기독교 보수주의의 자유’ 개념 살핀다

트루스포럼(대표 김은구)이 3일 저녁 7시 30분 서울대 학생회관 423호에서 자유민주주의의 ‘자유’와 자유주의 신학에서의 ‘자유’의 차이와 개념을 살피는 시간을 갖는다. 서울대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트루스포럼은 기독교 보수주의 등에 대한 연구와 …
루터대 세미나

루터대 “‘소규모 종교계 대학의 플랫폼’ 되려 해”

루터대학교는 최근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한국루터회관에서 ‘교육 성과를 소규모(종교계) 대학에 공유 확산(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소규모 대학 초청 세미나 및 제4회 교육 성과 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미나는 루터대학교와 …
김미영 성산보육교사교육원

보육교사 ‘인성교육’ 앞장서는 성산보육교사교육원

최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보육교사들의 ‘인성’ 문제로 여러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보육교사들의 인성교육을 강조하는 교육기관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산효대학원대학교(총장 최성규 목사) 부설 성산보육교사교육원(대표 김영미 원장, 이하 교…
게임 스마트폰 온라인 어린이 비디오 플레이 행복 성취 승리

외향적인 사람들이, 오히려 외로움을 더 느낀다?

온라인 게임에 지나치게 빠진 아이들이 있다. 게임을 시작하면 한두 시간에 끝나지 않는 아이들이다. 게임 때문에 학과 공부에 방해가 되고, 친구 관계도 소홀해지는 등 사회성에도 문제를 초래한다. 이들의 지나침은 중독의 특성을 보인다는 점에서 결코 쉽게 간과…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쉽게 잠들지 못하는 아이, 부모가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

잠을 잘 못자는 아이들이 있다.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잠이 들어도 자주 깨어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자다가 자주 깨어나고, 다시 잠들려 해도 어렵다. 아동의 수면은 신체 및 심리적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므로, 서둘러 개선해야…
새이레기독학교 성품학교

“성경엔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 부모가 먼저 변해야”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가 오는 20~23일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 양평 본교에서 제17회 성품학교를 개최한다. 교장 송미경 목사는 “예수님은 성품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계셨다. 신약성경의 모든 내용들은 복음이지만, 구원받은 자…
총신대

동반연, 총신대 징계 요구 철회 촉구 기자회견 연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이 오는 16일 오전 8시와 20일 오전 8시 30분 총신대학교 정문에서 총신대 동성애 비판 강의 교수 징계의결 요구 철회를 촉구할 예정이다. 동반연은 “총신대가 동성애 비판 강의를 한 교수를 학교대책위원회에서 그 강의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