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자존감이 낮은 아이들, 공포심을 더 쉽게 느낀다

공포증이 있는 아이들이 있다. 두려움과 무서움을 경험하는 아동이다. 아동의 시기는 공포증의 시기라고 한다. 아동의 시기에는 무서운 동화를 좋아하는 편이다. 아동은 삶의 경험이 부족하고 마음이 커가는 과정에 있다. 그러기에 작은 일에도 쉽게 놀라고, 별 것 …
한남대 리퍼브14 장학금

한남대 학생창업 ㈜리퍼브14, 장학기금 1천만원 기부

“한남대의 대표 학생창업자로 발전해, 후배 창업자들에게 모범이 되고 싶습니다.” 학생창업자인 (주)리퍼브14 이명원 대표(28·글로벌IT경영전공 4년 휴학)가 4일 한남대 이광섭 총장에게 장학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과…
고신대 후원이사회

고신대, 후원이사회 이사장에 서일권 장로 위촉… 5천만원 기부

고신대학교(총장 안민)에서 후원이사회 이사장 및 이사 위촉식을 지난 4월 30일(금)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고신 교회가 세운 고신대학교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고신대학교를 향한 기도와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신대학교 후원이사회는 대학 위…
한동대 역량강화 워크숍

한동대, 아프리카 현지 창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국제개발협력 분야 사회혁신적 창업 솔루션 노하우 전수 혁신적인 개발협력 파트너십의 자세와 관점 습득 목표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국제개발협력 현지 창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한동대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한동대와 교회 대안학교 업무협약

교회 대안학교·방과후학교 통해 크리스천 지도자 육성해야 2022년 고교 1학년 과정 시작, 2023년 방과후학교 과정 개발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전용태)는 지난 7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3층 교수회의실에서 한동대학…
한동대 장순흥

한동대, ‘총장님이 쏘는 아침식사’ 이벤트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4일 오전 8시부터 학생식당에서 ‘총장님이 쏘는 아침식사’ 이벤트를 실시했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은 학생들과 아침 식사를 하며 학업과 진로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고, 자비로 학생들의 아침 식사를 결제했다. 장순흥…
게임 스마트폰 온라인 어린이 비디오 플레이 행복 성취 승리 노트북 인터넷 아이

스마트폰과 인터넷에 지나치게 빠진 어린 아이들의 심리적 결핍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이 심한 아이들이 있다. 인터넷(스마트폰)을 시작하면 한두 시간에 끝나지 않는 아이들이다. 인터넷(스마트폰) 때문에 다른 학과목 공부에 방해가 되고, 친구관계에도 소홀하게 된다. 두말할 것 없이 사회성에도 문제를 초래한다. 이는 인터…
강사빈

청년·청소년들, ‘미래 위한 역사교육’ 논한다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이사장 강사빈)이 오는 28일 서울 마포구 소재 현대빌딩 세미나실에서 ‘2021 역사교육정책토론회-미래를 위한 역사교육은?’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진흥원은 그간 ‘대한민국의 미래에게 역사 교육의 방향을 묻다’, ‘역사교육, 어…
기아대책

기아대책, 좋은교사운동과 ‘기초학력 증진 프로젝트’

코로나 학습 결손 아동 위한 ‘우리 반 기초학력 구출 40일 프로젝트’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읽기 유창성’ 및 ‘기초 연산’ 강화 커리큘럼 농촌·산촌·어촌 및 도시 취약 지역 100여 개 학급 2천여 명 대상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사)좋은교사운동과 함께 …
GVCS 글로벌선진학교

GVCS 글로벌선진학교, 올해 졸업생들 장학금 100억 초과

대표적인 기독교 국제화 중고등학교인 GVCS 글로벌선진학교(이사장 남진석 목사) 음성·문경·펜실베니아 캠퍼스 졸업생의 대학입시 결과가 올해도 주목할 성과를 기록했다. 글로벌선진학교는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상연재에서 기독교 언론 기자간담회를 열고, …
한동대

UN 공보국, ‘한동대의 르완다 고등교육 격차 해소’ 홈페이지 게재

코로나19 위기 속 고등교육기관 간 성공적인 협력 내용 2008년부터 13년간 27번 훈련으로 8천명 훈련생 교육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기업가정신 훈련 프로그램이 지난 4월 9일자 UN 공보국 아카데믹임팩트 뉴스에 게재됐다. UN 공보국 …
한남대

한남대 창업보육센터, 2년 연속 경영평가 ‘최우수(S등급)’ 선정

한남대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한 ‘2021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S등급)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 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기 전국 229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
필그림교회, 김형석 목사

“코로나 시대, 성경적 아이 양육은 어떻게?”

대한기독교감리회 필그림교회(담임 김형석 목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순례자, 가정을 바로 세우다’라는 주제로 다음 세대를 위한 부모 학교를 진행한다. 집회 및 강연 방식으로 진행될 본 행사는 5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실시간 유튜…
우울

얼굴 표정이 어둡고 우울해하는 아이들, 괜찮을까

우울증이 있는 아이들이 있다. 얼굴의 표정이 어두운 아이들이다. 우울증 있는 아동은 얼굴의 표정만 어두운 것만이 아니라, 내면의 심리도 어둡다. 밝게 자라야 할 아동이 우울하다면, 벌써 병리적 증상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다만 우울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
고신대 고양이 잉

고신대 원수민 학생, 카카오톡에 고양이 ‘잉’ 캐릭터 이모티콘 출시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원수민 학생(3학년)이 (주)카카오와 계약하여 캐릭터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융합디자인학과(학과장 금진우)에 재학 중인 원수민 학생은 고양이 컨셉으로 ‘잉’ 캐릭터를 개발, 매주 1,400 작품 중 0-10개 작품만 선정되는 높은 경쟁률을 뚫어…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