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참 진

진실이 언제든 밝혀지고 진심이 통하기 마련인 것은 진리가 세상을 비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수묵 풍경

종일 비 오는 어느 날 빗물이 그려낸 수묵화가 눈앞에 한 폭 펼쳐져 있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어쩐지

사랑하면 그냥 좋더라. 이유는 돌아서서 가고 그 사람이어서 좋더라. 싫어하면 그저 싫더라. 작은 이유부터 따르고 마음에서 멀어지더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
백시종 황무지에서

백시종 소설가, ‘이병주 국제문학상’ 수상

원로소설가 백시종 작가가 제15회 이병주국제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백 작가는 작년 출간한 장편소설 <황무지에서(문예바다)>로 문학상 대상(大賞)을 차지했다. 백 작가는 “과분한 소식에 어색하면서도, 상이 주는 무게감에 마음이 숙연해진다”며 “축하해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초록

초록은 지구의 생명력이자 생기 가득한 함박웃음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지 지금도 말랑한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위로

먹먹한 마음에 그대의 눈을 바라본다. 마주한 눈에 서로가 담기고 맞잡은 두 손이 따뜻해진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무엇이든

작은 빛 하나가 어둠을 삼키며 작은 행동 하나가 세상을 바꾼다. 무엇이든 그 시작은 작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천국의 시작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질 하나님 나라 상함도 해함도 없는 사랑과 평화의 세계 그 시작은 마음 안에 심긴 복음의 씨앗으로부터.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그리움

내 마음 하늘을 날아 그리운 이에게 닿기를. 언젠가 만나면 하늘빛 미소를 함께 지어보기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단잠

캄캄하고 고요한 시간, 하나, 둘, 밤별이 보이고 하나, 둘, 단잠에 빠져든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참멋

찰나의 순간처럼 젊음은 피고 지나 연륜을 더해가며 깊은 멋이 든다. 생각과 행동에 말투와 눈빛에도.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자연

자연은 바라볼수록 깊고 함께 오래고 싶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지 지금도 말랑한 생각은 가득…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경험치

사람의 됨됨이는 겪어보며 알게 되고 음식의 참맛은 만들어 보아야 안다. 경험과 함께 우리 인생의 깊이가 든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본질

각각의 모난 모양 만나기 마련이고 수많은 다른 생각 있음이 당연하나 사랑의 본질이 우리를 하나 되게 한다. 그러니 우리 예수의 사랑 안에 살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친구 사이

좋은 사람이다 싶어서 그 마음 그저 머물도록 기꺼이 공간을 내어주다 보니 둘도 없는 친구 사이가 되더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