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주님과 함께 걸어요

진실이 언제든 밝혀지고 진심이 통하기 마련인 것은 진리가 세상을 비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릴 때는 순수함을 잃을까 나이 드는 게 싫었는데, 그 덕분인지 지금도 말랑한 생각은 가득하고 하늘 보며 신나게 웃고 잔디에 풀썩 누울 줄 안다. 작가…

최신기사

  • 소강석 북콘서트

    “예수께서 침묵으로 쓰신 시들, 소강석 목사가 받아 적어”

    ‘시인 소강석 목사 시집 출판 북콘서트’가 12월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세빛섬 마리나파크에서 개최됐다. 소강석 목사는 최근 샘터사에서 시집 <너라는 계절이 내게 왔다>를 출간했다. 현악 5중주로 시작된 북콘서트는 이…

  • 박병호 시인

    [시] 벌써 506주년

    고뇌의 끝에 붙여진 길다란 종이 하나 그 대신에 이제는 즐거운 마음으로 이곳저곳 알록달록한 종이 붙이고는 한 영혼 전도하고자 하는데 불태워진 영혼 기념하려는 이들 사라져간다

  • 한아의 그림 친구들

    “웃음 잃은 친구들에게 치유와 웃음 전해주고 싶어요”

    <한아의 그림 친구들>은 정이 많고 타인을 돕기를 좋아하는 따뜻한 심성을 저자가 만 8세에 만든 책이로, 김한아 저자는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을 사랑하는, 밝고 유쾌한 11살 아이다. 저자는 “하나님께 기도하던 중 코로나 …

  • 말 건네는 거울

    <말 건네는 거울>, 두 자아의 대화와 치유의 방식

    유혜목 우화 『말 건네는 거울』 유혜목은 여러 권의 시집과 시 연구서 그리고 수필집을 간행한 바 있는 중량 있는 문인이다. 그의 시는 오늘과 같이 메마른 시대, 특히 ‘영적 가뭄’의 시대에 어떻게 인간의 영혼을 되살릴 …

  • 세움북스

    2023 제3회 세움북스 신춘문예 작품 접수

    기독 출판사 세움북스에서 제3회 신춘문예 원고를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한다. 응모 조건은 크리스천이면 등단 작가 포함 누구나 가능하며, 어떤 매체와 지면(온라인 포함)에 정식으로 발표한 적 없는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 어머니의 기도 한국교회 초창기 무릎 엄마 갓난아기 업고 간절 6.25 전쟁

    송광택 목사 “모친 김기동 권사를 기리며”

    어머니 -모친 김기동 권사(1930-2023)를 기리며 2월의 마지막 날 새벽 주무시다가 두 손 모아 기도하듯이 어머니는 가셨습니다 온기는 사라져도 맑은 빛 고운 얼굴 평화로이 안식의 세계로 떠나셨습니다 94년, 짧지 않은…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존재만으로

    따스한 햇살 아래 올망졸망 고양이 가족. 귀여운 털복숭이들 보는 이마다 탄성이 나온다. 존재만으로도 소중한 것은 그 안에 생명이 있음이여.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동고동락

    한 겨울 추위 속에 서로를 보듬고 오늘을 산다.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삶이어도 서로에 기대어 살 수 있음이 얼마나 다행인가.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누굴까

    하얀 눈 밭 위 남겨진 발자국. 총총히 걸어간 모습을 생각하니 그저 웃음이 난다. 귀여운 그 친구, 누굴까 궁금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다음 세대

    새싹이 자라나 화려한 꽃을 피우고 알알이 열매를 맺은 후 묵묵히 지는 듯한 우리 인생에 중요한 것은 다음 세대를 남기는 일. 가정은 하나님 역사의 시작이며 사랑의 결실인 자녀들로 이어졌다. 하늘의 간절한 뜻이 이 …

  • 세움북스

    세움북스, 제2회 신춘문예 시상식 개최

    수필 부문 대상 남기솔, 우수작 이화진 소설 우수 양동진, 가작 윤덕남·곽진영 도서출판 세움북스(대표 강인구 장로) 주최 제2회 신춘문예 시상식이 10월 27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개최됐다. 수필 부문 대상에…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행운보다는 행복

    행운은 어쩌다 마주친 네잎 클로버나 뜻밖의 운수 좋은 날일 수도 있다. 하지만 행복은 내 곁의 사람들을 사랑하며 주어진 오늘을 감사히 살아가는 것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은혜

    어김없이 해가 뜨고 하루를 맞이함이 주의 은혜. 혹여나 그렇지 못하는 생의 끝자락마저 주의 은혜. 사나 죽으나 내 영혼 인도하시는 주님의 은혜.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참 진

    진실이 언제든 밝혀지고 진심이 통하기 마련인 것은 진리가 세상을 비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로 담아내는 작가. 어…

에디터 추천기사

2024 예장 통합, 신년감사 및 하례식

“김의식 총회장, 직무 중단하고 자숙을”

예장 통합 총회장 김의식 목사 논란과 관련, ‘총회장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손달익 목사, 이하 자문위)’가 직무 중단과 자숙을 권고했다. 현직 증…

소윤정 예장 합동 이슬람대책세미나

“현 세계사 교과서, ‘이슬람 사회 구현’ 추구하는 꼴”

예장 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제108회기 총회 이슬람대책세미나 및 아카데미 중부 세미나가 ‘한편으로 경계하고 한편으로 사랑하라!’는 주제로 6월…

인천상륙작전

호국보훈의 달, 한국전쟁 10대 영웅과 기독교

한국 군목 제도 창설 쇼 선교사 그의 아들로 하버드대 재학 중 6·25 참전한 윌리엄 해밀턴 쇼 그의 아들 기독교 세계관 운동 작은 밀알 쇼 윌리엄 교…

제4차 로잔대회 한국로잔 기자회견

“로잔운동 50주년에 ‘무용론’까지?… 왜 로잔이어야 하는가”

울분으로 “사회개혁 자체가 복음”이라는 주장들, 교회가 시대의 아픔에 복음으로 답하지 못한 책임 10/40윈도우, 미전도종족, 비즈니스 애즈 미션 …

김지연

“왜곡된 성 가치관, 성경 불신으로까지 이어져”

기독교는 왜 동성애를 반대해요, 레즈비언도 병에 많이 걸리나요, 친구들이 동성애에 빠졌대요 등 창원시 진해침례교회(담임 강대열 목사)에서 지…

여의도순복음교회

아시아계 최초 랍비 “종교 쇠퇴, 민주주의에도 큰 위협”

‘아시아계 최초 유대교 랍비’ 앤젤라 워닉 북달 방한 기념 기자회견이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자…

한기총 실행위

한기총, 신규회원 가입‧정관 수정 등 의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18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그레이스홀에서 제35-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신규회원 …

임병선 용인제일교회

“신앙 암흑기 ‘3040 세대’ 주축 교회 되려면…”

“교회가 지역 사회와 지역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성도들이 더 불편해져야 한다. 그것을 사명으로 여기고 기뻐해야 한다. 그럴 때 지역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