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 열려

“세상의 급진적 성교육, 성경적 인식으로 변화되어야”

카도쉬아카데미의 사역자 및 교사들을 위한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가 6일 오후 누구나플레이스에서 개최됐다. 이 세미나는 오는 2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개최된다. 이날 강의는 ‘다음세대 성교육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강사로 나선 이재욱 카도쉬 공…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76) 말이 많은 아이들

쉴 새 없이 말하는 우리 아이, 좋은 것 아닌가요?

말이 많은 아동들이 있다. 이런저런 상황에도 쉴 새 없이 말한다. 말이 많으면 산만하거나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못한 모습을 보인다. 이것이 단순한 행동인지, 아니면 보다 심각한 증상을 드러내는지 근본적 원인을 발견해 적절한 지도 및 치료를 해야 한다. 말이 많은 아동은 남의 말에 잘 끼…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82) 잠 못자는 아이

쉽게 잠들지 못하는 아이,
부모가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

잠을 잘 못자는 아이들이 있다.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잠이 들어도 자주 깨어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자다가 자주 깨어나고, 다시 잠들려 해도 어렵다. 아동의 수면은 신체 및 심리적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므로, 서둘러 개선해야 한다. 잠을 못 자는 아동은 신체적 문제가 있는 아동, 심리적 불안이 작용하는 아동, 그리고 잠을 깰 만한 이유를 갖고 있는 아동이 있다. 잠을 못 자는…

“성경엔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 부모가 먼저 변해야”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가 오는 20~23일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 양평 본교에서 제17회 성품학교를 개최한다. 교장 송미경 목사는 “예수님은 성품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계셨다. 신약성경의 모든 내용들은 복음이지만, 구원받은 자의 모습 즉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이라면서 “성공한 인물들의 공통점은 창의성과 건강한 인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자기 자신만을 위한 노…

최신기사

기독교 교육 산실 글로벌선진학교 “한국교회 관심 절실”

글로벌선진학교(이사장 남진석, 이하 GVCS)가 올해도 존스홉킨스 대학교, UCLA 등 미국 유수의 학교에 학생들을 진학시키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글로벌 교육 분야에 도전을 주고 있다. GVCS가 2019~2020학년도 음성, 문경, 펜실베니아 …

한동대 장순흥 총장, 학생들과 아침 식사하며 격려와 응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21일 오전 8시 학생식당에서 학생들과 아침 식사를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순흥 총장은 학생들에게 사비로 아침밥을 제공하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동대 학생들은 편안한…

친구와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겉도는 아이라면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들이 있다. 타인과 어울려 함께 행동하지 않고 혼자서만 행동하려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타인의 행동에 반응하기보다, 자신의 행동에만 신경을 기울일 것이다. 이는 더불어 살아가는 현대에 사회성이…

한동대 학생들, 스승의 날 맞아 교수 연구실 문 장식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들이 교수 연구실 문을 장식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팀의 일부 학생들 위주로 담임 교수의 연구실 문을 장식했다. 한동대학교 학생들은 매년 스승의…

스승의 날, 스승이 학생들에게 보낸 선물 화제

한남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들이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 15일 한남대 국어교육과는 스승의 날을 하루 앞둔 14일, 사범대학 강의실에서 ‘사제동행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교수들의 마음을 담…

한남대, ‘한남사랑 100인의 기부’ 릴레이

이광섭 총장 1억원 기부 후 교수·동문들 나서 명예교수 5백만원, 재교동문교수회 2천만원 한남대학교 이광섭 총장부터 시작된 ‘한남사랑 100인의 기부’ 릴레이가 확산하고 있다. 10년 넘는 등록금 동결에 코로나19 사태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