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독립운동에 기여하고 한국전쟁도 겪어내며 한국을 사랑한 ‘인돈’ 선교사

한남대, 설립자 윌리엄 린튼 초대 총장 소천 60주기 기념행사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설립위원장이며 초대 총장을 지냈고, 한국을 위해 평생 봉사의 삶을 살았던 윌리엄 린튼(한국명 인돈) 선교사의 서거 60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추모 행사를 개최했다. 한남대는 이날 오전 10시 정성균선교관에서 ‘인돈 박사 60주기 추모예배’를 열고, 그의 업적과 ‘한국 …
교회학교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보카비전’ 보급

다음세대 교육의 혁신적 모델을 제시하는 ‘당진예빛교회’

다음세대가 사라진 한국교회의 위기는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니다. 수년 전부터 각 교단은 교회학교 활성화를 위해 목회자 인식 개선, 공과 개발, 가정 연계 방안 마련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한쪽에서는 무신론과 유물론, 진화론을 가르치는 공교육에서 벗어나 성경적 가치관과 윤리관을 전…

청소년·청년들이 직접 살핀 역사 교과서는? “편향·독점”

미래세대 주역이 될 청년들이 ‘역사 교육’과 ‘미래’를 살피는 토론회를 가졌다. 지난 16일,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이사장 강사빈)은 마포구 소재 현대빌딩 세미나실에서 2020 역사교육정책토론회 '역사교육과 우리의 미래'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청소년과 청년 약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사빈 이사장과 김동민 학생(한양대학교 정책학과), 조주영 학생(서울대학교 인류학과)의 발표 후 자유 토론이 …

한동대, 애터미(주)와 상호 교류협력 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12일 충남 공주 애터미 본사에서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애터미(주)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동대학교 장순흥 총장, 애터미(주) 박한길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학금 지급 및 산학협력을 통한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취업설명회 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최신기사

고신대학교, 대한민국역사문화연구원과 협정 체결

Amazing Korea Project 추진 위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차세대 인재 양성 고신대학교(총장 안민)와 대한민국역사문화연구원(원장 김형석)은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차세대 인재양성과 삶의 질 향상 및 한국문화의 해외보급 사업을 통…

숭실사이버대학교-에이스병원,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와 에이스병원(원장 정재훈)이 지난 11일 종로캠퍼스에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에이스병원은 관절 척추 진료 병원으로 올림픽 주치의를 배출하였으며 허벅지 근육 보존 로봇 수술…

[전문] 동성애·좌익 편향 사상이 의무교육? 교육감 사퇴하라

서울교육사랑학부모연합(공동대표 박은희) 등 27 개 단체가 14일 서울시 교육청 앞에서 정문 앞에서 학생들을 보호할 의무를 저버리고 동성애와 좌익 편향 사상을 유초중고생에게 의무교육하려는 조희연 교육감의 사퇴를 촉구…

조그만 거짓말도 하지 못하는 우리 아이, 좋은 것 아닌가요

피노키오 증후군(Pinocchio Syndrome)을 가진 아이들이 있다. 거짓말을 하면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감을 느끼는 아동이다. 별것 아닌 경우에도 거짓말을 하게 되면, 양심의 가책을 크게 느끼는 것이다. 이는 일반적인 상태를 넘어 유달…

한동대, 포항시 소외계층 교육격차 해소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13일 비대면으로 포항시 소외계층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 이주호 (사)아시아교육협…

한남대 2021학년도 정시 경쟁률 2.82대 1

융합디자인전공 6.42대 1로 경쟁률 가장 높아 한남 엘리트 장학금 지급 등 장학금 혜택 풍성 한남대학교 2021학년도 정시모집 신입생 원서접수를 마감 결과, 총 564명(정원 내) 모집에 1,588명이 지원해 2.82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