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43개 법인과 122개 학교 등이 21일 제기… 100만 서명운동도

‘기독사학 100인 대표단’, 사학법 헌법소원 청구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 이하 사학미션)가 기독사학의 교원 임용권을 시도 교육감에 위탁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이번 제21대 국회의 ‘사립학교법 일부개정법률(법률 제18460호)’안에 대해 21일(월) 기독사학 법인대표단 명의로 헌법소원을 청구했다. 사학미션은 지난해 11…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187)] 소통에 문제를 가진 아이들

금쪽같은 내 새끼, 소통 거부하고 말을 하지 않는다면

소통에 문제를 가진 아이들이 있다.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말을 좀처럼 하지 않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때로 자신의 행동과 그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지 않고 묵묵히 침묵을 지키려 한다. 이런 침묵은 때로 주변사람들을 답답하게 만든다. 말하지 않는 침묵의 문제는 단순히 표현의 문제…
[최하진 교수의 만방교육칼럼] 21세기 파워인재 모델, 청소년 다윗

정적 사울 왕마저 반했던… 다윗의 ‘식스펙(six+spec)’

수금, 용기, 무용, 구변, 준수함, 하나님이 함께하심 세상 대세 따르지 말고, 자기만의 물맷돌 갈고 닦으라 찡그린 인상과 무뚝뚝한 표정, 부정적 사고방식 아웃 인재를 채용할 때 추천서는 매우 중요하다. 성경 속 인물 다윗은 그야말로 타인의 추천으로, 드라마 같은 인생이 시작되었다. 사무엘상 16장 18절에 언급된 인재, 다윗의 6가지 특성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울 왕의 한 신하는 다윗을 이렇게 추천하고 있…

한동대, 신용보증기금과 창업역량 강화 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22일 한동대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창업생태계 조성 등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 창업 기업 상호 추천 및 금융․비금융 지원 △창업상담회, 데모데이 개최 등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중소기업의 기…

최신기사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졸업생, 美 변호사 시험 21명 합격

한동대(총장 최도성) 국제법률대학원 학생들이 지난 2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실시된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21명 합격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유어진(27)씨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라 시험을 위한 접수과정부터 출국 일정…

한동대 산학협력단, 아이좋은세상과 교육기부 업무협약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산학협력단(단장 이강)과 아이좋은세상(대표 박덕근)이 지난 11일 경북 예천에서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이좋은세상 박덕근 대표와 한동대 …

속임수로 누군가를 지배하는… 가스라이팅의 세계

속임수로 지배력을 행사하는 아이들이 있다. 특정인에 지배력을 행사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힘으로 피해자를 제압해 폭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피해자를 위협하면서 두려워하게 만들어, 관계에 문제를 보인다. 속임수로 인…

“기독교사학, 과연 대한민국서 존립 가능한가”

미래목회포럼(대표 이상대 목사)이 ‘사학법 개정에 대한 대처 방법과 기독교학교의 미래’를 주제로 12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인사말을 전한 이상대 목사는 “사학법 개정과 관련해 …

한동대, ‘정신장애의 이해’ 강좌 운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은 지난 3월부터 ‘정신장애의 이해’ 강좌를 운영해 이수생 16명을 배출했다. 이번 강좌는 20년 가까이 조현병을 앓았지만 회복하면서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이관형 강사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