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매주 화요일 대전 새로남교회에서

에이랩 아카데미, 성교육 강사양성 42기 현장 과정 시작

정통 성경적 성교육을 지향하는 에이랩 아카데미 성교육 강사양성 42기 과정이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에서 성공리에 시작됐다. 성경적 성교육 강사양성 42기 과정은 1월 9일 개강, 15주간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된다. 에이랩 아카데미는 이미 서울·대전·대구·부산·제주 등 전국 15개…
김지연 대표의 독일 마약센터 방문기 (1)

펜타닐 마약 중독 급증… 한국도 ‘좀비거리’ 우려

우리나라, 마약 경각심 느슨해져 우리 인식보다 마약 현실 심각해 6개월간 미성년자 6백 명 검거돼 살아있는 채 지옥 맛 보게 한다는 펜타닐, 부작용·금단증상 대명사 교육 현장에서 예방 교육 나서야 재작년쯤인가, 어느 공립학교로부터 한 통의 연락을 받았다. 학생이 마약을 하는 것 같다는 제보가 있었는데, 딱히 증거도 없이 아이를 추궁하기도 어렵고 학교를 시끄럽게 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보건교사로…

말씀 묵상, 하나님 나라 시각으로 지금 나를 바라보는 일

오늘도 하나님 말씀을 가까이한다. 읽고, 자세히 보고, 또 본다. 속독(速讀)하고 정독(精讀)하고 심독(深讀)을 한다. 그리스도인에게 성경은 ‘하나님’ 지식을 탐험하는 도구이다. 또한 내가 이 세상에 속했으나 그 질서대로 살지 않는 자임을 깨닫기 위한 도구이다. 묵상이란 그 하나님을 배워가는 여러 도구 중 하나이다. 성경을 요리 보고 조리 보고 깊이 보는 시간이다. 오늘 내가 하나님 말씀 묵상을 계속…

최신기사

“영화 <건국전쟁>과 <기적의 시작> 통해 바른 역사관을”

한국기독인총연합회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가 영화 관람 후 ‘건국의 진실을 마주할 때’라는 제목의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권태진 목사는 “영화 으로 건국의 진실이 깨어나고 있다. 은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사)글로벌에듀, 인도 첸나이 방문해 교육 지원과 구호

사단법인 글로벌에듀(이사장 소강석 목사) 이형규 상임이사, 김학주 법인이사, 이신 사무총장, 윤성희 법인이사(아이티씨교육 대표) 등과 자원봉사자 21인이 지난 2월 8일부터 6일 간 설 명절에도 불구하고 인도 첸나이(구 마드라…

에이랩아카데미, 일본 도쿄에서 ‘성경적 성교육’

전국 12개 지부 성교육 강사 배출 해외 한인교회에서도 꾸준히 열려 동경에서 청소년 및 양육자 교육 설 연휴였던 지난 10일(토)부터 12일(월) 사흘간, 한국가족보건협회·에이랩아카데미 성경적 성가치관 교육프로그램 ‘어…

내가 정말 제대로 살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말씀 읊조리고 중얼거리는 묵상 현재 자신의 상태 마주하게 해 하나님 기뻐하시는 그 사람으로 기뻐하실 나로 다시 태어날 시간 묵상은 엉클어진 책상을 정리하는 일이다. 묵상은 헝클어진 옷매무새를 정돈하는 일이다. …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 좀처럼 말을 꺼내지 않는 아이들

소통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있다.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말을 좀처럼 말하지 않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침묵을 지키려 한다. 이런 침묵은 때로 주변 사람들을 답답하게 만든다. 말하지 않는 침묵의 문제…

안양대학교, 대순진리회 성주회 소속?

기독교 대학인 안양대학교 타종교 매각 시도와 관련, 해당 종교인 대순진리회 성주회에서 안양대를 교육기관으로 소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일고 있다. 제보에 따르면, 성주회는 홈페이지 교육사업 란에 종단 내 …

풍차의 나라 네덜란드, ‘대마초 합법화’가 불러온 재앙

독일 마약 센터장 단언 한 마디 “마약 빠지면, 벗어날 수 없다” 중독자 늘자 대마초 합법화까지 센터를 방문해 마약을 투약하는 사람들은 평균나이 41.6세, 즉 한창의 나이이며, 남성 84% 여성 16% 정도임을 공개할 뿐 투약자…

2024 예배와 찬양 컨퍼런스, 부산중앙교회에서

2024 예배와 찬양 컨퍼런스가 부산 수영구 부산중앙교회(담임 김유현 목사)에서 2월 19-22일 4일간 ‘다시, 부흥’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름부으심, 회복, 부흥, 축제 등의 주제로 4일간 각각 진행되며, 오전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