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하기오스선교회, 다음 세대 사역 비대면 세미나 마련

다음 세대 전문 선교단체인 하기오스선교회(대표 이임엘 목사)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한국교회와 다음 세대 사역을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다음 세대 사역 세미나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19 시대 속 다음 세대 사역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강의를 ZOOM을 통한 비대면 …
미얀마 양곤기술대학과 한동대 대상 빅데이터 분석·활용

한동대, 미얀마 대학생 대상 ‘빅데이터 실전 활용 캠프’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미얀마 양곤기술대학과 ‘빅데이터 실전 활용 캠프’를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양곤기술대 학생, 국내 미얀마 유학생, 콩고 학생 등 학생 40여명과 최혜봉 한동대 ICT창업학부 교수, 조현재 포스텍 석사과정 연구원 등이 …
[그레이스 감동 영어 독해 8] 돈의 진정한 가치

로버트 스미스, 졸업생 400명의 학자금 478억원 상환해준 이유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를 연재합니다. 연재하시는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성북구 정릉에서 영어학원을 운영 중입니다. ‘최 쌤’은 “영어 공부와 함께 작은 행복을 누리시길 소망한다”고 했습니다. -편집자 주 8. 로버트 스미스가 말하는 돈의 진정한 가치 A Moving Stor…

한남대 이광섭 총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한남대 이광섭 총장이 18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사고가 빈발하면서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한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이광섭 총장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교통안전 릴레이 표어 ‘1단 멈춤! 2초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문구를 들고 …

최신기사

한동대, 코로나 시대 지속 가능한 고등교육 위한 포럼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이 9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3회에 걸쳐 코로나 시대 지속가능한 고등교육 개발전략을 위한 국제개발협력 포럼을 대면·비대면으로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

한동대, ‘UN 지속가능발전 해법 네트워크’ 홈페이지 소개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 네팔 튜리뷰반 대학 교육 협력 사례 글로컬 변화 이끄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호평 받아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의 네팔 공동교육 프로그램이 최근 ‘UN지…

친구들 구한 ‘영웅’ 차웅이, 천국에서 다시 만나길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를 연재합니다. 연재하시는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성북구…

간섭받는 대신, 친구들을 지배하고 싶어하는 아이들

관계-의존형 아이들에 이어, 관계-지배형 아이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친구들을 규합하여 지배력을 행사하는 아이들을 말한다. 관계-지배형 아동은 힘으로 친구들을 제압하여 폭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주변 친구들을 위협하면…

하늘나라 먼저 간 딸 모교에 16년째 장학금 기부

김병순 대표, 16년간 1억 1천만 원 지난 2005년, 한남대 일문과 4학년이었던 김희진 학생은 ‘루푸스’라는 희귀병으로 젊은 나이에 하늘나라로 떠났다. 16년이 지났지만 아버지인 ㈜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는 지금까지 한…

기독교 교육계, 사학법 개정안에 강경 대응 천명

사립학교법 개정법률안(이하 ‘사학법 개정안’)이 교육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31일 결국 국회를 통과했다. 기독교교육계는 헌법소원을 포함, 강경하게 맞서겠다는 입장이다. 500여 기독교 사학법인들의 연합체인 ‘…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간섭해 주길 원하는 아이들의 심리

관계-의존형 아이들이 있다. 자주성이 부족하여 남에게 의지하거나 남의 간섭을 받고자 한다. 스스로 결정하고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 약한 것이다. 자신의 힘으로 해내려는 독립심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스스로 생활해야 하…

한동대, ‘2021 하계 차세대 기업가정신 훈련’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지난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1 하계 차세대 기업가정신훈련(Next Generation Entrepreneurship Training)’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범하·안진원·…

혁신 거듭하는 글로벌선진학교… “기독교계 도움 절실”

짧은 기간 국제화 명문 대안학교로 성장 코로나로 개방 행사 불가, 충원율 타격 “하나님의 인재양성 사역, 중단 없기를” 대한민국 교육부는 2018년에 2022학년도부터 시작되는 교육혁신안을 발표했다. 주요 골자는 공정하고…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