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 열려

“세상의 급진적 성교육, 성경적 인식으로 변화되어야”

카도쉬아카데미의 사역자 및 교사들을 위한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가 6일 오후 누구나플레이스에서 개최됐다. 이 세미나는 오는 2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개최된다. 이날 강의는 ‘다음세대 성교육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강사로 나선 이재욱 카도쉬 공…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76) 말이 많은 아이들

쉴 새 없이 말하는 우리 아이, 좋은 것 아닌가요?

말이 많은 아동들이 있다. 이런저런 상황에도 쉴 새 없이 말한다. 말이 많으면 산만하거나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못한 모습을 보인다. 이것이 단순한 행동인지, 아니면 보다 심각한 증상을 드러내는지 근본적 원인을 발견해 적절한 지도 및 치료를 해야 한다. 말이 많은 아동은 남의 말에 잘 끼…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82) 잠 못자는 아이

쉽게 잠들지 못하는 아이,
부모가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

잠을 잘 못자는 아이들이 있다.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잠이 들어도 자주 깨어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자다가 자주 깨어나고, 다시 잠들려 해도 어렵다. 아동의 수면은 신체 및 심리적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므로, 서둘러 개선해야 한다. 잠을 못 자는 아동은 신체적 문제가 있는 아동, 심리적 불안이 작용하는 아동, 그리고 잠을 깰 만한 이유를 갖고 있는 아동이 있다. 잠을 못 자는…

“성경엔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 부모가 먼저 변해야”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가 오는 20~23일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 양평 본교에서 제17회 성품학교를 개최한다. 교장 송미경 목사는 “예수님은 성품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계셨다. 신약성경의 모든 내용들은 복음이지만, 구원받은 자의 모습 즉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이라면서 “성공한 인물들의 공통점은 창의성과 건강한 인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자기 자신만을 위한 노…

최신기사

한동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센터 개소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박사)는 31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센터(이하 경북센터)가 포항에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한동대학교는 2019년 11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이홍식)와 위탁 운영 협약을 맺고, …

한남대, 온라인 비대면 수업 2주 연장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면 수업 시작일을 2주 연기한다고 24일 밝혔다. 한남대는 이날 교무위원회를 열고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