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중앙백신연구소, TJB대전방송, 성경식품, 리얼커머스 등과 협업

한남대 지역기업 탐방 ‘친구야! 회사가자’ 인기

“지역기업의 환경과 업무를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됐어요!” 한남대(총장 이광섭)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는 지역기업 탐방 프로그램 ‘친구야! 회사 가자’가 대학과 지역기업의 협업 전략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한남대는 청년들에게 …

한동대, 포항시에 태풍 피해 복구 성금 전달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20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4,651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도성 한동대 총장, 민준호 한동대 총동문회장, 노찬우 총학생회장, 장빛나 부총학생회장이 참석해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직접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 기부에는 한동대 교직원, 총동문회, 총학생회, 학부모기도회가 모두 참여했다. 최도성 총장은 “한동대 교직원, 학생, …

가정, 학교 등 다양한 영향을 받는 아동의 자기 신뢰감

자기 신뢰감이 낮은 아이들이 있다. 자기 존재를 생각하는 가치감이 낮은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자기 존재를 낮게 평가하기에 매사에 자신감을 갖지 못한다. 이는 성장해야 하는 아동으로서 벌써 심리적 위축을 초래하고 있다는 점에서 개선해야 한다. 자기 신뢰감이 낮은 아동은 주도성이 약한 아동, 수동적인 아동, 행동력이 약한 아동이다. 자기신뢰감이 낮은 아동은 다음 특징을 갖고 있다. 1. 자신에게 부정적…

최신기사

결정장애 있는 아이들, 원인과 대처

결정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있다. 행동이나 태도를 정해야 할 때 망설이는 아이들이다. 결정해야 할 때, 쉽게 결정을 하지 못하는 아동이다. 용단을 내리면서 행동을 해야 할 때도 뒤로 미루는 경향을 보인다. 이는 심리적인 문제…

한남대 건축학과, ‘건축인재 육성사업’ 선정

한남대학교 건축학과가 국토교통부 산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건축인재 육성사업’ 건축교류활동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한남대 건축학과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지난 1일 협약식을 체결하고, 1년간 8,000만원의…

한동대, ‘2,500원 국밥’ 판매… 학생식당 맘스키친 줄이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2학기 개강일부터 교내식당 ‘맘스키친’에서 국밥 메뉴를 2,500원에 제공하는 ‘2,500원 국밥’운영에 나섰다. 한동대는 생활비 걱정에 식사를 거르는 학생을 줄이고 건강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

“교육부 개정 교육과정, 편향된 이데올로기에 기초”

교육부가 지난달 31일 2022년 개정 교육과정 시안(이하 개정안)을 공개하고, 오는 13일까지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민단체들은 개정안이 양성평등을 성평등으로 바꾸고, 성소수자를 사회적 소수자로 기술했으…

아이들 회복탄력성 키우려면? 원인부터 파악하라

회복탄력성이 약한 아이들이 있다. 활력이 넘치는 생명력을 보일 때인데 말이다. 아동의 회복탄력성은 그대로 생명력의 상징이다. 생명의 새로운 싹이 싱싱하게 자라나는 것과 같다. 회복탄력성이 아동에게는 생명의 향기요 생…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