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

한동대, ‘웰다잉 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 개설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은 30일 ‘웰다잉 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새롭게 개설한다. ‘호스피스·완화의료 및 임종 과정에 있는 환자의 연명의료 결정에 관한 법률(약칭 연명의료 결정법)’이 2018년 2월 시행된 후, 품위 있는 죽음, 행복한 임종에 관한 관심이 어느 …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226)] 강박적 성격을 가진 아이들

강박적 아이들, 의외로 착하다는 칭찬 받는다는데…

강박적 성격을 가진 아이들이 있다. 지나치게 세밀하고 유연성이 없는 아이들이다. 너무 세심해서 주변 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든다. 그리고 반응이 느려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한다. 이를 단순히 성격 문제로 간단하게 볼 것이 아니다. 큰 심리적 장애로 이행할 수 있어, 서둘러 개선해야 한…
탈북 청소년 위한 하늘꿈학교 20년, 임향자 교장 (下)

“탈북 청소년들 변화? 함께 살면서 내 자식처럼 섬길 때…”

하늘꿈중고등학교는 지난 20년 간 북한 청소년들과 부대끼면서 그들에게 맞는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남한 사회에 대한 적응과 함께 ‘사람의 통일’을 준비하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은 성경에 근거하고 있으며, 교육 목표는 이들이 하나님과 민족을 사랑하는 인재로 성장해 자유민주주의 통일과 북한 교회 회복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이렇듯 하늘꿈학교 임향자 …

에스더기도운동, 북한 전문인 선교사 6기 훈련학교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에서 오는 3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20주간 ‘북한 전문인 선교사 6기 훈련학교’를 개설한다. 2020년 9월 제1기로 시작된 이 훈련은 봄·가을로 1년에 두 번씩 진행되고 있으며, 북한의 문이 열릴 때 전문 직업을 가지고 북한에 들어가 복음을 전할 ‘전문인 선교사’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시작됐다. 매주 목요일 저녁 북한 전문가 특강 및 분반 모임이 진행되고, 금요일은 철야기도회…

최신기사

새에덴교회 1천여 학생들, 참전용사에 감사편지

6월 호국보훈의 달 앞두고 동참 매년 참전용사 초청행사 진행해 해외 참전용사들 초청은 마지막 17년째 국내외 참전용사 초청 보은행사를 열는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5월 28일 주일 오전 시간 교회학교 1천여 명…

대전 새로남교회, 한남대에 2천만 원 기부

“지역 대학생들에게 따뜻한 아침밥을 제공하는 기부 문화가 확산되길 소망합니다.” 한남대가 대전 지역 사립대 최초로 학생들을 위한 ‘천원의 아침밥’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 서구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숭실대 장범식 총장과 간담회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5월 24일(수) 오전 11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숭실대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장범식 총장과 김기현 대표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

한동대, 글로컬대학30 사업추진 위한 미래비전 선포식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24일 학생회관에서 재학생과 함께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을 위한 미래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최도성 총장, 박혜경 학사부총장, 글로컬대학30 TFT 위원, 교직원 및 학생 대표들…

월드비전, 크리에이터 도티와 ‘꿈꾸는 아카데미’ 진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지난 20일 부산여자대학교에서 크리에이터 도티와 함께 ‘꿈꾸는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꿈꾸는 아카데미’는 월드비전 꿈지원사업 일환으로, 전국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

GEM·GVCS 글로벌선진, 분당갈보리교회와 교육선교협정

사)글로벌선진교육(Global Education Ministry, 이사장 남진석 목사, 이하 GEM)은 지난 16일(화) 갈보리교회(담임 이웅조 목사)와 다음 세대를 살리기 위한 교육 선교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는 협정식을 체결했다. 국내 대표적인 인…

수지선한목자교회, ‘선교원’에서 다음 세대 양육

목회철학 ‘다음 세대’, 선교원에서 주 2회 드림예배, 글로벌 리더로 영단어부터 창조론적 가치관으로 “선교원을 아시나요?” 과거 1980-90년대 많은 한국교회들에는 ‘선교원’이라는 곳이 있었다. 신앙인 자녀들의 교…

한동대 동문들, 우크라이나 학생들에 장학금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에서 함께 공부했던 동문들이 후배들을 돕기 위해 1년 간 자발적으로 장학금을 모아 우크라이나에서 한동대로 유학온 학생 2명(스비트라나 딜, 자폴스카 안나)에게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모금은 대학…

한동대, 스승의 날 전통 ‘교수 연구실 출입문 장식’

대학생들이 교수 연구실 문 장식 1995년 개교부터 자발적 시작해 스승의 날인 5월 15일을 앞두고, 한동대(총장 최도성) 각 교수 연구실 앞에서는 대학생들의 공작 활동이 벌어진다.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들이 교수 연구실 출입…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