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하기오스선교회, 다음 세대 사역 비대면 세미나 마련

다음 세대 전문 선교단체인 하기오스선교회(대표 이임엘 목사)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한국교회와 다음 세대 사역을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다음 세대 사역 세미나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19 시대 속 다음 세대 사역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강의를 ZOOM을 통한 비대면 …
미얀마 양곤기술대학과 한동대 대상 빅데이터 분석·활용

한동대, 미얀마 대학생 대상 ‘빅데이터 실전 활용 캠프’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에서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미얀마 양곤기술대학과 ‘빅데이터 실전 활용 캠프’를 대면·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양곤기술대 학생, 국내 미얀마 유학생, 콩고 학생 등 학생 40여명과 최혜봉 한동대 ICT창업학부 교수, 조현재 포스텍 석사과정 연구원 등이 …
[그레이스 감동 영어 독해 8] 돈의 진정한 가치

로버트 스미스, 졸업생 400명의 학자금 478억원 상환해준 이유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를 연재합니다. 연재하시는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성북구 정릉에서 영어학원을 운영 중입니다. ‘최 쌤’은 “영어 공부와 함께 작은 행복을 누리시길 소망한다”고 했습니다. -편집자 주 8. 로버트 스미스가 말하는 돈의 진정한 가치 A Moving Stor…

한남대 이광섭 총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한남대 이광섭 총장이 18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사고가 빈발하면서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한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이광섭 총장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교통안전 릴레이 표어 ‘1단 멈춤! 2초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문구를 들고 …

최신기사

현실 그대로 인정하지 않고 왜곡해 받아들이는 아이들

왜곡 심리가 심한 아이들이 있다. 현실에서 일어나는 사실을 그대로 인정하지 않는 아동이다. 어떤 상황이나 사실에 대해 자신의 생각대로 받아들이는 태도이다.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만 인정하거나 믿으려 하는 아동이다. …

하이패밀리, 어린이재단 ‘365일 어린이 세상’ 발족

‘정인이 사건’ 이후 반복되는 아동학대 막으려 연대 ‘세계 어린이날 기념 전시회’ 양평 비움과 채움에서 유엔 아동권리협약 준수 위한 아버지·어머니 운동 “2010년 5,600건이던 아동학대 건수가 2018년 2만 4,000여 건으로 …

위드 코로나, 교회 ‘작은도서관’ 중심 전도가 돌파구

지역소통과 다음 세대 세우기 위한 교회 플랫폼 필요 성도들 복음 참여시킬, 능동적 참여형으로 접근 제안 재정 기여 및 작은도서관 운영 구체적 프로그램 소개 교회 내 작은 도서관을 통한 관계중심의 전도가 코로나 팬데…

우촌초등학교 2022학년도 더 높은 경쟁률, 인기 비결은

발빠르게 온라인 수업 준비, 6-7교시 쌍방향 수업 원어민 교사 원격 수업, 학생 영어 실력 최고 수준 급식 우수운영학교 표창까지, 학생들 영양도 챙겨 2022학년도 사립초등학교 입학 신청 경쟁은 치열했다. 코로나19로 원격 수…

부당한 사학법엔 엄정 대응, 부정한 사학엔 과감히 제재

지난 8월 여당의 강행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사립학교법 개정안에 대해, 내년 1월 중으로 헌법소원 행정심판이 제기될 예정이다. 500여 기독사학법인이 연대해 지난 9월 결성한 미션네트워크가 22~23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

“몸으로 예배하는 아이들… 전문적 찬양인도 중요”

“어린이들이 6년 동안 교회학교에 다니면서 찬양의 영성만 열려도, 정서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그 어떤 면으로나 그야말로 깨인 어린이가 될 수 있다.” 교회학교의 재건을 꿈꾸며 22일부터 25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아멘’ 터져나오는 아이들? 교사의 변화에서 시작”

침체기를 맞이한 한국교회가 회복의 몸부림을 치고 있는 가운데, 2022년도 교회학교 회복과 부흥의 로드맵을 제시하는 ‘교육목회 엑스폴로 22(대회장 이철 감독, 준비위원장 박연훈 목사)’가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의 일정으…

성큼 다가온 겨울… 명지전문대학, 소외계층에 온정 나눠

설립 이념에 따라 저소득, 소외 계층 나눔에 앞장서 온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이 지난 17일(수) 오전 10시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1동의 어려운 이들에게 햅쌀(10kg) 36가정 지원과 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코로나 이후 지역사회…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