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기고] 다문화교육 표방 친이슬람 개정 교과서 문제점과 개선방안 (4·끝)

세계사 교과서로만 보면, 대한민국은 이슬람 국가

문화적 다양성 존중한다면서 이슬람 편향, 기독교는 배제 천재교육 세계사 집필진, 세부 전공과 연구 주제 고려 않아 기독교, 국적 불명의 ‘크리스트교’ 이름으로 2쪽 분량 불과 중동 역사엔 이스라엘 배제, 인도 불교 설명에 이슬람 거론 2. 다문화교육을 빙자한 친이슬람, 이슬람 편향 교…
[최하진 교수의 만방교육칼럼] 교육 성공, 정직한 제자 만드는 것

“정직하면 손해? 정직할수록 경쟁력 높아져”

혹시 EBS에서 방송된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 2부」를 본 적이 있는가? 이 프로그램에서는 도덕성에 대한 일련의 실험들을 보여준다. 이를테면 이런 것이다. EBS방송 인터뷰 참여자에게 10만 원의 수고비를 주기로 구두로 계약한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돈 봉투를 건네면서 ‘15만 원 맞으시…
‘2022 개정교육과정 6차 긴급 세미나’서 과제 논의

일부 수정됐지만… 비과학적 진화론 독점 등 문제 남아

개정교육과정 일부 문제 용어 삭제… 위험은 여전 근현대사 속 기독교는 ‘배제’ 이슬람은 ‘미화·왜곡’ 의무교육, 유물론·진화론 등 이념 주입 무대로 전락 서양에서는 진화론 교육 이후 각종 사회 문제 증가 객관적 교육 내용 기술할 전문인 발굴 적극 나서야 2022 개정교육과정 6차 긴급 세미나가 28일 한신인터밸리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지난 22일 확정고시된 2022 개정교육과정 중 성혁명 교육 …

올라스쿨, ‘2023 올라 아카데미’ 연다… 신앙·학업 고민 해결의 장

올라스쿨(OlahSchool)은 1월 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4일간 경기 광주시 MTC에서 크리스천 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올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올라아카데미’에서는 입시를 앞둔 크리스천들이 신앙적, 학업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대학생 및 대학원생 강사들이 영어, 수학 강의를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멘토링과 간증 시간을 통해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등 크리스천으로서의 정체성과 가치관 회복을 …

최신기사

“친구도 잘 되고 나도 잘 되는 ‘성경적 공부법’”

“경쟁의식을 조장하며 독을 품고 임하는 고전적 공부법은 ‘공부 박물관’의 한 귀퉁이에 과감히 치워 두었다. 한마디로, 세상의 학교나 학원들이 가는 방향과는 180도 다른 ‘거꾸로 입시 지도’ 방법을 고수했다. 그 비밀이 …

분노 심한 아이들, 오히려 자신을 못 믿어서?

분노가 심한 아이들이 있다. 친구의 행동을 보고 쉽게 화를 내는 아이들이다. 화를 내는 아동은 마음이 편치 않다. 분노가 심한 아동은 단순한 행동이나 습관의 차원을 넘어 상당히 심리적인 측면이 있다. 그러기에 서둘러 고쳐…

숭실대·CBMC, 기독교 인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와 (사)한국기독실업인회(중앙회장 김영구, 이하 CBMC)는 산학협력 창업 및 일자리 선교를 바탕으로 기독교 정신을 함양한 인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숭실대 장범식 …

“현행 역사교육 문제점 파악하고, 정상화 즉시 나서라!”

세계사교육바로세우기연대(세바연),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동성애동성혼합법과반대국민연합(동반연),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교정넷),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대한민국교원조…

NASA 청소부, 케네디 대통령에 “인류의 달 착륙 돕는 중”

딱딱한 예문이 아니라, 은혜와 감동의 글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면? 본지는 매주 한 편씩 한글과 영어로 된 감동 스토리 연재를 새해를 맞아 재개합니다. 최그레이스 선생님은 미국 유학을 마치고 현재 서울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