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 열려

“세상의 급진적 성교육, 성경적 인식으로 변화되어야”

카도쉬아카데미의 사역자 및 교사들을 위한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가 6일 오후 누구나플레이스에서 개최됐다. 이 세미나는 오는 2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개최된다. 이날 강의는 ‘다음세대 성교육 어디까지 왔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강사로 나선 이재욱 카도쉬 공…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76) 말이 많은 아이들

쉴 새 없이 말하는 우리 아이, 좋은 것 아닌가요?

말이 많은 아동들이 있다. 이런저런 상황에도 쉴 새 없이 말한다. 말이 많으면 산만하거나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못한 모습을 보인다. 이것이 단순한 행동인지, 아니면 보다 심각한 증상을 드러내는지 근본적 원인을 발견해 적절한 지도 및 치료를 해야 한다. 말이 많은 아동은 남의 말에 잘 끼…
[부모 솔루션: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82) 잠 못자는 아이

쉽게 잠들지 못하는 아이,
부모가 어떻게 지도해야 할까

잠을 잘 못자는 아이들이 있다. 쉽게 잠이 들지 못하거나, 잠이 들어도 자주 깨어나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자다가 자주 깨어나고, 다시 잠들려 해도 어렵다. 아동의 수면은 신체 및 심리적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므로, 서둘러 개선해야 한다. 잠을 못 자는 아동은 신체적 문제가 있는 아동, 심리적 불안이 작용하는 아동, 그리고 잠을 깰 만한 이유를 갖고 있는 아동이 있다. 잠을 못 자는…

“성경엔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 부모가 먼저 변해야”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가 오는 20~23일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경기도 양평 본교에서 제17회 성품학교를 개최한다. 교장 송미경 목사는 “예수님은 성품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고 계셨다. 신약성경의 모든 내용들은 복음이지만, 구원받은 자의 모습 즉 성품에 대한 말씀이 대부분”이라면서 “성공한 인물들의 공통점은 창의성과 건강한 인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자기 자신만을 위한 노…

최신기사

한동대 LINC+사업단, ‘덕분에 챌린지’캠페인 동참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중점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이종선)은 7월 29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존경과 감사의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한동대 LINC+사업단은 위덕대학교…

이영훈 목사 “한세대 정상화 위해 최선 다할 것”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7월 28일 군포 한세대학교 직원노조, 교수노조, 지역공동대책위원회 대표 등에게 ‘한세대 정상화에 나서 달라’는 요청을 받고, 학교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훈 목사…

한남대, 전체 재학생에게 코로나19 특별장학금 지급

1인당 20만원씩 전체 22억원 규모 계좌지급 및 등록금 선감면 방식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재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학업 장려를 위해 1인당 20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 그동안 한남대는 총…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들의 3가지 문제

관계기술이 부족한 아이들이 있다.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소외당하는 아이들이다. 소외당하는 아동은 이른바 ‘왕따형’으로 관계기술에 문제를 보이고 있다. 아동의 관계기술은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측…

교육부, 대원·영훈중 국제중 지정 취소 ‘동의’

교육부는 20일 대원국제중학교와 영훈국제중학교에 대한 특성화중학교 지정 취소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 학교는 내년부터 일반중학교로 전환된다. 교육부는 이날 “서울시 교육청의 국제 분야 특성화 중 운…

또래답지 않게 축 처져 있는 아이들… 그것이 알고 싶다

생기를 잃은 아이들이 있다. 이런 아동은 얼굴 표정뿐 아니라, 내면 심리도 어두운 것이다. 밝게 자라나야 할 아동이 침울하다면, 벌써 병리적 증상을 드러내는 것이다. 이처럼 생기를 잃은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의 결과로 드…

신앙과 영어의 만남 ‘Jesus English Camp’

1:1 맞춤형 ‘NIV 예문 영문법’과 ‘원어민 패턴회화’ 영어 성적 눈에 뜨게 향상되는 기적 일어날 것 기대 서울 은평구 소재 팀수양관에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저스 잉글리시 캠프(Jesus English Camp)’가 8월 17…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