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조전혁·조영달 등 ‘올 A’… 기독교 교육계, 교육감 후보 분석

오는 6월 1일 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한국교회 유권자 운동’을 펼치고 있는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와 500여 사학이 연대한 미션네트워크 등 기독교 단체들이 후보들에게 질의서를 보내 답변을 받은 결과를 26일 공개했다. 평가 결과 3개 영역 모두에서 A를 받은 …
태아, 임신, 아기, 생명, 친생명, 반낙태

교육감 후보들, ‘낙태’와 ‘외설적 성교육’ 무관심 ‘심각’

오는 6월 1일 치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가 교육감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태아생명존중지수 설문조사한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총 61명의 시도 교육감 후보에게 요청했지만, 설문에 성실하게 응한 후보는 단 9명이었다.…
20대와 30대가 주축이 된 청년정치 시민단체 전국청년연합 ‘바로서다’는 26일(목) 오전 9시 40분 여의도 국회소통관에서 국가인권위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차별금지법에 화난 청년들 “진짜 몸통은 ‘국가인권위’”

2030 청년들이 국가인권위원회를 향해 ‘인권’이라는 완장을 차고 이념편향적인 권고를 남발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20대와 30대가 주축이 된 청년정치 시민단체 전국청년연합 ‘바로서다’는 26일(목) 오전 9시 40분 여의도 국회소통관에서 국가인권위 규탄 기자…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저지를 위해 단식 투쟁중인 한가협 김지연 대표

‘잘나가던 약사’에서 시민운동가로… ‘차별금지법 저지’ 단식 투쟁

입한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그 뒤로 진평연 집행위원장 길원평 교수(한동대 석좌교수, 부산대 전 물리학과)가 보인다. 길 교수는 지난 4월 해당 법 제정 찬성 측에 맞서 가장 먼저 3일간 단식 투쟁을 펼쳤다. “멀쩡한 약사직을 내려놓고 뛰어든 터라 저에…
교육감

서울시교육감 가상 양자대결, 조전혁 후보만 조희연에 앞서

현 서울시교육감인 조희연 후보를 가상 양자대결에서 앞서는 중도보수 후보는 조전혁 후보가 유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안과 좋은교육감세우기학부모연합이 여론조사공정(주), 유앤미리서치, PNR 등 여론조사 전문기관 3곳에 의뢰해 지난 5월 24일 실시한 서…
조전혁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연대와 협약

전국 468개 기독교 사학을 대표하는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 사무총장 함승수 교수)가 전국 11개 시도 중도보수 교육감 대표 후보들이 함께하는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연대’와 왜곡된 교육 문화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25일 오후 …
차별금지법 공청회

민주당, 차별금지법 공청회 강행… 한국교회 “밀실서 국민 뜻 왜곡”

더불어민주당의 일방적인 강행으로 25일 오전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공청회’가 개최됐다. 하지만 국민의힘 의원들도 강력하게 반발하고, 국민들의 여론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무리수라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
서울시교육청

“서울시 교육감 중도보수 후보, 여론조사 1위에 투표해 달라”

시민사회 지도자회의에서 서울시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시민들을 향해 “여론조사 1위 후보에게 투표해 단일화를 이뤄 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지난 14일 오후 롯데시티호텔 미팅룸에서 4시간에 걸쳐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중도보수 …
기독교계가 국민의힘 관계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강행하려 하는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했다.

“검수완박처럼 차별금지법 강행하는 민주당, 국민 의사 짓밟아”

기독교계가 국민의힘 관계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다수 국민이 반대하는 평등법·차별금지법을 ‘검수완박법’처럼 국민의힘과 협의 없이 일방적 공청회 후 통과시키려는 더불어민주당을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서울·경기·…
박지현

박지현 위원장, 사과한다더니… “차별금지법 제정 약속 지킬 것”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사과를 위한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을 개최한 가운데, 또 다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주장했다. 박지현 위원장은 “약속을 지키는 민주당이 되겠다”며 “평등법을 만들겠다는 약속, 15년째…
경남 기독교계, 차별금지법 반대 대규모 연합집회

경남 기독교계, 차별금지법 반대 대규모 연합집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제1소위원회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25일 개최키로 일방 선언한 가운데 경남 기독교계가 22일 법 제정 반대를 위한 대규모 연합집회를 열었다. 경남기독교총연합회, 경남성시화운동본부, 바른가치수호 경남도민연합 등…
원숭이두창

‘원숭이두창 동성애자 주로 발생’ 팩트 보도도 ‘혐오’?

15개국 120여 명, 아프리카 외 발병 이례적 20-50대 남성 동성애자들에게서 집단 발생 ‘광란의 파티’ 중 성관계서 발생, 유력 가설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제1소위원회가 공청회 개최를 일방 선언한 가운데, 유럽과 북미 등에서 전염…
국민의힘 기독인회

국민의힘 기독인회 “차별금지법은 개자완박”

지방선거 앞두고 제3지대와 연대 위함일 뿐 공수처 신설, 검수완박 이은 입법독재 폭거 개자완박, 역사의 준엄한 심판 면치 못할 것 국민의힘 기독인회(회장 이채익 의원)는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차별금지법 입법독주는 검수완박에 이은 개인…
차별금지법제정반대

“차별금지법 공청회, 지지층 달래기 위한 결정일 뿐”

소위 주관, 법률 제정 위해 필요한 공청회 아니야 반쪽 공청회, 국회법 요구 공청회 생략 명분 불가 그럴듯한 프레임으로 기만, 독소조항 알면 반대 진평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으로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 제1소위를 열어 오는 25일 포괄적 차별금지법(평…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