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장시환 새안교회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설교] 그 손이 회복되었더라

막 3:1 예수께서 다시 회당에 들어가시니 한쪽 손 마른 사람이 거기 있는지라 3:2 사람들이 예수를 고발하려 하여 안식일에 그 사람을 고치시는가 주시하고 있거늘 3:3 예수께서 손 마른 사람에게 이르시되 한 가운데에 일어서라 하시고 3:4 그들에게 이르시되 안식…
앤터니 플루

다윈의 진화 학설 부정해 놓고… 진화는 ‘진리’라는 과학자들

진화론 불변하는 과학적 사실로 가르쳐선 안돼 다음 세대 열린 마음으로 과학 대하게 하려면 진화론과 함께 대안인 지적설계 함께 가르쳐야 다윈의 진화 가설이 현대의 진화론자들에 의하여 부정되면서도 진화는 불변하는 진리라고 주장하는 것은 자가당착이…
산

어떻게 해야 ‘절제’의 삶을 살 수 있을까?

본문: 예레미야 35장 1-11절 인생의 브레이크가 절제다 나는 1995년도 군에서 제대를 했다. 제대하고 부모님이 운전 연습하라고 중고차를 하나 사주셨다. 타고 다니는데 큰 문제가 없었다. 한 번은 복학하기 전에 학교에 한 번 다녀오려 상주에서 대구로 차를 몰고 …
김양재

김양재 목사 “차별금지법, 곳곳에 독소조항 숨겨놔”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가 “차별금지법은 겉으로 차별하지 말라는 법 같지만, 속으로는 차별받는 법”이라고 했다. 2일 ‘성령의 변명(행 11:1~18)’을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김 목사는 “오늘 본문은 2000년 역사의 이방인 선교에 획을 긋는 장면이다”며 “그런…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15개 분립 교회 청빙, 5주간 조별 토론”

분당우리교회 담임 이찬수 목사가 2일 주일예배 설교 도중 ‘1만 성도 파송 운동’과 관련, 분립 교회 목회자 선임 방식에 대해 언급했다. 분당우리교회는 현재 20개 교구를 연말까지 30개 교구로 개편하고, 1년간 과도기 및 준비를 거쳐 내년 말까지 30개 교구를 자…
이재훈 목사

이재훈 목사 “예배 회복과 차별금지법 저지 위한 기도회 열 것”

이재훈 목사가 예배 회복과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지를 위한 기도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 목사는 2일 설교에 앞서 “오늘은 사랑하는 하용조 목사님의 9주기를 맞이하는 날”이라며 “가족들이 미국에 계시고 코로나로 인해 함께 모이기 여의치 않은 모든 상황…
장시환 새안교회

[새안교회 장시환 목사 설교]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요 8:2 아침에 다시 성전으로 들어오시니 백성이 다 나아오는지라 앉으사 그들을 가르치시더니 8:3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음행중에 잡힌 여자를 끌고 와서 가운데 세우고 8:4 예수께 말하되 선생이여 이 여자가 간음하다가 현장에서 잡혔나이다 8:5 모세는 율…
채영삼

“포괄적 차별금지법, 차별·평등·인권 문제 아니다”

차별 없애고 인권 신장한다는데 누가 반대하나 법으로서의 핵심 문제는 표현하고 반대할 자유 동성애만 정죄한다? ‘동성애=죄’ 전제라 모순돼 신학자 채영삼 교수(백석대)가 동성애와 관련해 기독교적 질문들을 정리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한 그리스도인의…
통합 총회 101회

남과 비교하지 마세요…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셨습니다

시편 139편 13-14절 중국의 4대 미녀 강상구의 《그때 장자를 만났다》에 보면, 중국의 4대가 미녀가 있다고 한다. 첫째 미녀는 ‘경국지색(傾國之色)’이라는 고사성어의 주인공인 양귀비다. ‘경국지색’이란 ‘나라를 뒤집어 엎을 만한 미인’이라는 뜻이다.…
기성 성결섬김마당 코로나 세미나

코로나19 뉴 노멀? ‘건물 중심’에서 ‘사람 중심’ 목회로

기성, ‘뉴노멀 목회 패러다임’ 온라인 세미나 신학·목회·예배·전도·교회학교 등 5개 주제 가나안 교인과 비기독교인 위한 교제의 장을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가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제안했다. 지난 7월 24일 중앙성결…
한기채 기성 목회신학연구원

“한국교회 모든 타락, 공적인 것 사유화에서 발생”

한기채 총회장, 회개와 반성 촉구해 무너진 생태계 복원, 교회 앞장서야 2차 강의도 8월 10일 유튜브 중계로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목사) 목회신학연구원(원장 송창원 목사, 이하 목신원)이 코로나19로 큰 혼란을 겪고 있는 개교회 목회자와 신학생들…
간구 도움 급박 절박 구조 손

하나님은 우리가 가끔씩 절뚝거리며 걷기를 원하신다

본문: 창세기 14장 17-24절 말은 영향력이 강력하다 “리더십은 영향력이다.” 리더십 전문가인 존 맥스웰 목사가 한 말이다. 리더십은 영향력이 크다. 리더십의 시작은 말이다.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리더십이 결정된다. 이는 말이 영향력이 강력하기 때…
고혜경 분당구청장(왼쪽)이 최종천 목사(오른쪽)에게 ‘분당아너스클럽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분당중앙교회 제공

분당중앙교회, 코로나19 2차 긴급구제 4천만원 기부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분당중앙교회(담임 최종천 목사)는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자영업 종사 교인들에 대한 생활비 지원과 분당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등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
김양재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차별금지법, 망국병 지름길”

우리들교회의 김양재 목사가 이번엔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반드시 통과되지 않아야 한다. 망국병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매주 이 말씀을 드리는 건 요즘 하수상한 시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26일 ‘성령의 세례(행 10:43~48)’를 제목으로 설교한 김양재 목…
세인트 헬렌산 동일과정설

40년 전 화산 폭발, ‘노아의 홍수’ 좋은 모델?

세인트 헬렌산 폭발, 동일과정설 논리에 찬물 떠다닌 수백만 통나무, 다지층 나무 화석 설명 생태계 빠른 회복, 대홍수 이후 지구 이해 모델 1980년 5월 18일 미국 워싱턴 주에 소재하는 세인트 헬렌산(St. Helens Mountain) 폭발은 미리 예견된 폭발로서, 많은 지질학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