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프로 그리고 단점 좋은 나쁜 처럼 싫어합니다 비교 의견 엄지손가락 최대 아래로 좋아요

“은과 금은 내게 없다” 베드로의 말에, 실망하셨나요?

본문: 사도행전 3장 1-10절 비교의식이 열등감의 원인이다 세상에는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는 가하면 열등감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다. 사전에서는 열등감을 이렇게 정의한다. ‘남보다 못하거나 부족하다는 생각에서 오는 느낌’. 사람들…
커피와교회

9년째 커피와교회, 사람 세우며 ‘지속 가능한 카페교회’ 꿈꾸다

기성 총회 커피와교회, 창립 9주년 임직예식 병원과 협동조합 등 지저스연합체 구성 나서 서울 용산구 커피와교회(담임 안민호 목사)가 지난 5월 31일 창립 9주년을 기념해 권사와 안수집사를 임명하는 임직식을 개최했다. 기성 총회 카페교회로서는 첫 임직식이…
오감성경 구약세미나

6월 15일, 여름 사역 위한 ‘오감성경 구약세미나’

코로나19 사태로 각 교회와 선교단체들의 ‘여름 캠프 또는 수련회’에 대한 염려가 커지는 가운데, 여름 사역의 대안을 제시하는 ‘오감성경 구약세미나’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광나루로 우리교회에서 개최된다. ‘오감성경 구약세미나’는 창세기부…
엑소더스

이스라엘 민족의 ‘애굽 노예’ 생활은 정확히 몇 년이었을까

출애굽기 12장 40-41절의 430년과 갈라디아서 3장 16-17절의 430년, 해석 문제였을 뿐, 모순되지 않고 일치 1. 문제 제기 제임스 어셔는 창조 연대를 산출할 때, 갈라디아서 3장 16-17절을 근거로 사용함으로써, 이스라엘 자손들이 이집트에 체류한 기간을 215년으로 추…
사랑의교회 5월 31일

사랑의교회, 성령강림주일 예배서 ‘희망’ 기도

절망 빠진 사회에 그리스도의 계절 희망 선포 QR코드 선제 도입, 새신자 참석자 카드 작성 에스컬레이터 핸드레일 자동 소독기도 설치해 성령강림주일인 5월 31일, 한국교회가 ‘예배 회복의 날’을 지킨 가운데,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도 생…
김영현 전도사

“차별금지법 통과되면, 이상원 교수 해임에 반대도 못해”

총신대 신대원생 전도사의 동성애 의혹을 유튜브에서 폭로한 염안섭 원장에 대해 재단이사회 등 총신대 6개 단체가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수업 중 동성애의 생물학적·의학적 문제점을 지적한 이상원 교수는 성희롱 등의 죄목으로 해임했다. 반대 목소리도 거세…
설동욱

기독교치유상담연구원 온라인 수강생 모집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중심으로 바른 상담과 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독교치유상담연구원(이하 기치원, 이사장 설동욱 목사)은, 교육과 상담을 통해 치유상담전문가를 양성하여 세우는 전문기관으로서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기치원은 상처…
목회자사모세미나 성황리 개최

‘제27회 온라인 전국목회자사모세미나’, 6월 2-4일 진행

‘제27회 온라인 전국목회자사모세미나’, 6월 2일(화)~4일(목) 진행 “다시 주님 앞에 나가길 원합니다” 목회자사모신문(이사장 피종진 목사·발행인 설동욱 목사)과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총재 피종진 목사·대표회장 설동욱 목사)가 공동주최하며 CTS기…
분당우리교회 5월 31일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예수님의 터치 사모해야”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성령강림주일을 맞아 ‘예수님의 터치 속에는(막 1:40-42)’이라는 제목으로 마가복음 강해 설교를 이어갔다. 한센병을 고치시는 예수님에 대한 본문을 설교하면서 이 목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클럽에서 춤을 췄다고 했을 때 온 나…
헌혈 릴레이 침신대

침신대, 6월 1일 ‘헌혈 릴레이 캠페인, 10만 km의 기적’

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는 오는 6월 1일 대학 교직원 및 학생들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헌혈 릴레이 캠페인, 10만 km의 기적’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학교 개학 연기 등에 따라, 국내 의료기관들은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대한적…
온라인 예배, 인터넷 예배

온라인 예배: 영지주의적, 개인주의 조장, 영적 성장 불가능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겪으며 진지하게 논의되는 온라인 예배에 대해 임성모 목사(웨슬리안 조직신학연구소장)가 “신앙 공동체를 떠난 사적 예배는 가능하지만 성서적이지 않다”며 주일 공중예배를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임 목사는 감신대학…
기독교학술원 83회 월례포럼

“성경 과학책 아니라더니… 유신진화론, 과학에 성경 끼워맞춰”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83회 월례포럼이 ‘진화적 창조론은 왜 잘못되었나?’라는 주제로 지난 22일 오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개회사는 ‘점진적 창조론은 성경적 창조론에 배치되는 타협 이론’이라는 제목…
복음의전함

하나님 말씀, 단순하게 경청하고 따르라

본문: 창세기 14장 16절 지금은 단순함이 대세다 지금은 단순함이 대세인 시대다. 복잡하면 관심을 끌 수 없다. 예전에는 하나, 둘 하면 셋을 말했다. 지금은 하나, 둘 하면 돌아오는 말이 있다. ‘때려 치워라’다. 단순함의 대세 시대, 가장 단순해야 하는 것은…
십계

모세의 출애굽, 야곱이 애굽으로 들어간 지 430년 만인가?

창세기 46장 7-11절과 출애굽기 12장 40-41절 간에 모순이 있는가? 1. 문제 제기 야곱이 130세에 자손들을 데리고 애굽으로 내려갔으며(창 47:9), 이스라엘 자손들은 애굽에 430년을 체류하고 나온다(출 12:40-41). 출애굽기 12장 40절을 보면 “이스라엘(=야곱) 자손들이 애…
총신대 이재서 총장

총신대 이재서 총장 “이상원 교수, 다른 입장 표명 기대”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이 26일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상원 교수 해임 건과 관련, “이 교수에게 지금까지와 다른 입장 표명을 기대해 본다”고 언급했다. 이 총장은 이 인터뷰에서 “안타깝고 유감스럽다. 총신대 신대원 홈페이지 게시판엔 ‘이상원 교수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