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신학

목회/신학

반동성애 시민단체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 규탄 기자회견

“노회장 83명이 반대하는 총신대 결정, 상식 아니다”

21일 열리는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기독교윤리·조직신학)의 징계위원회를 하루 앞두고 재단이사회(이사장 정용덕)의 반헌법적 결정을 규탄하는 시위가 20일 오전 11시 30분 총신대 정문 앞에서 열렸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등 8개의 반동성애 시만단체는 …
염안섭 원장 총신대 신대원생 폭로 입장 밝혀

“총신에 게이 있다” 주장 염안섭 원장 “복음 위해 감옥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3학년에 재학 중인 모 전도사가 4년간 동성의 제자에게 동성애 행태를 보였다며 폭로한 염안섭 원장(연세수동병원)이 “복음을 위해선 감옥도, 벌금도 두렵지 않다”며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염 원장이 19일 새벽 유튜브 채널인 ‘레인보…
십자가, 예수님

십자가의 사랑보다 더 위대한 사랑은 없습니다

본문: 사사기 7장 1-8절 세상은 최고를 원한다 사람들은 누구나 최고가 되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욕망은 예수를 믿는 사람이나 믿지 않는 사람이 동일합니다. 왜 사람들은 최고가 되려고 하는 것일까요? 세상이 그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
최더함 박사(Th.D/역사신학, 바로선개혁교회)

“도올 같은 자연주의 세력 한국 장악… 맞서 싸워야”

개혁주의 신학자들의 시대적 소명을 강조해오고 있는 최더함 박사(Th.D/역사신학, 바로선개혁교회)가 “지금 이 순간에도 자연주의자들은 기독교회를 장악하고 무너뜨리고 인간중심의 기독교를 만들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데 개혁주의 진영은 너무 무기력하다”고 …
염안섭 원장 총신대 박 전도사 동성애 행태 메시지 공개

총신대 신대원 재학생, 동성애 의혹 제기돼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신학생의 동성애 의혹을 제기하는 내용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동성애의 윤리적 폐해를 알리는데 힘써온 염안섭 원장(연세수동병원)은 19일 유튜브 채널 레인보우리턴즈(레리)를 통해 총신대에 재학 중인 신학생(전도사)…
정성욱 교수-2018 예수동행일기 컨퍼런스

‘한국어부 신설’ 美 덴버신학대학원, 학생 모집 중

미국 복음주의 명문 덴버신학대학원에서 지난 1월부터 한국어부(Korean Studies Program)를 신설하고 2020년 봄학기(목회학 박사 과정) 여름학기(석사과정)와 가을학기(석사 및 목회학 박사 과정) 입학 지원을 받고 있다. 美 덴버신학대학원은 현재 미국 내에서 보스턴의 …
 ‘무신론 세속사회에서 기독교의 응전’

무신론 세속사회에서 기독교의 응전 논한다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원장 서창원 목사) 제34기 정기세미나가 ‘무신론 세속사회에서 기독교의 응전’을 주제로 17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강남구 세곡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다. 세미나의 주강사로는 전 던디 프리처치 교회 담임이자 현 호주 시티바이블 …
이찬수

이찬수 목사 “‘예수 정신’은 ‘교단 키우기’가 아니다”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제2회 고신포럼에서 ‘고신교회를 향한 한국교회의 기대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했다. 17일 최덕성 박사(브니엘신학교 총장)에 이어 강연한 그는 “최 교수님이 고신 교단이라는 큰 틀에서 정리해 주셨다면, 이 시간에는 목회자들 개…
제2회 고신포럼

“장로교회 분열이 고신 때문? 자학적 사관 탈피를”

제2회 고신포럼(대표회장 김현규 목사)이 ‘왜 고신인가? 전환기의 한국교회와 고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17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됐다. 포럼에서는 ‘고신교회의 계승과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최덕성 박사(브니엘신학교 총장)가 강의했다. 최덕…
창조론오픈포럼

제26차 창조론오픈포럼, 2월 29일 신성교회에서

국내의 창조론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창조론오픈포럼(공동대표 박찬호·양승훈·이선일·안명준·조덕영·허정윤 박사)에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신성교회(담임 정민 목사)에서 제26차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박찬호 교수(백석…
J-DNA 출정 감사예배

“교회학교의 대안 J-DNA, 6개월 뒤 공개합니다”

폭감하고 있는 교회학교에 대한 오랜 임상 경험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는 J-DNA 출정 감사예배가 15일 오전 11시 수원목양교회에서 다음세대살리기운동본부(대표회장 최승일 감독, 사무총장 박연훈 목사) 주최로 개최됐다.

[한경직 설교] 대한민족아, 깨어라

요한계시록 3:14~22 1947년 라오디게아 교회는 불냉(不冷) 불열(不熱)의 교회여서 주님께 책망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주님을 환영하되 아직 문 밖에 모시고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그 중심의 문을 열기 위하여 밖에서 두드리십니다. 그리스도와의 이…
손정도 목사

‘걸레 성자’ 손정도 목사 89주기 추모식 진행

애국지사이며 독립운동가인 해석(海石) 손정도 목사 89주기 추모식 및 (사)손정도기념사업회(대표회장 전용재 감독, 본부장 유귀순 목사) 제15회 정기총회가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손 목사(1882∼1931)는 감리회의 대표적인…
바다 작은 배 구름 조용 불안 흔들 폭풍우 초조 평안

고난 때문에 흔들리고 있나요? 결국은 단단해질 것입니다

본문: 베드로후서 3장 1-7절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 삶에 시작점을 찍었다면, 그 다음 찍어야 할 것은 마침표다. ‘마침표를 찍지 못하면 시작은 물거품이 된다. 즉 시작하면 반드시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 마침표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마무리다. 또 하…
J-DNA 출정 감사예배. 선서하는 참석자들.

“간식, 선물, 달란트? 교회학교 밑 빠진 독에 물 붓지 마라!”

“유효기간이 만료된 선데이스쿨 시스템을 폐기하고 예수님의 유전자로 아이들을 키워내는 J-DNA 결과가 9월 19일 발표됩니다” 폭감하고 있는 교회학교에 대한 오랜 임상 경험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는 J-DNA 출정 감사예배가 15일 오전 11시 수원목양교…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