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프

정정숙 콜센터 팀장, 전주 예수병원에 발전기금 1천만 원 기탁

전주 예수병원(신충식 병원장) 정정숙 콜센터 팀장이 10일 예수병원에 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정정숙 팀장은 이날 예수병원을 방문해, 신충식 병원장에게 발전기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정 팀장은 “40년 동안 예수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이곳은 나에게 직장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고 …
인천 국제성서박물관 기획전시

감람(올리브) 나무 ‘실감 체험’으로 성경 더 가까이

인천 국제성서박물관에서 기획전시 ‘올리브, 지중해의 젖’을 4월 28일부터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한다. 인천광역시 등록사립박물관 활성화 사업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시대에 따라 변화한 등잔과 향유병, 올리브나무 조각상 등과 함께 겟세마네 동산의 올리브 나무 성장 등…
5월,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하늘에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5월”

도너패밀리 25명 ‘기념공간’ 방문 생명 살리고 떠난 가족에 못다한 이야기 담은 메시지 카드 작성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박진탁 이사장, 이하 본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도너패밀리’를 위한 다양한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3일,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위치한 ‘뇌사 장기기증인 기념공간’에 도너패밀리 25명이 모였다. 도너패밀리…

예장 통합 총회 감사위원회, 전주 예수병원 방문

예장 통합 총회 감사위원회(위원장 노길석) 전문위원들이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지난 9일 방문했다. 신충식 병원장 등 예수병원 경영진은 예수병원 설대위동 7층 중회의실에서 감사위원회 전문위원들을 맞이했다. 신 병원장은 병원 경영정책 이해와 다양한 방안 모색을 위해 방문한 이들에게 지난 126년 역사와 최근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개소, 지역책임의료기관 선정 등 지역사회에서의 예수병원 역할을…

최신기사

“사람 앞에서 하는 변명, 하나님도 다 듣고 계신다”

하나님의 영이 떠나고 버림받은 사울의 또 한 가지 특징은 자신의 죄에 대하여 끊임없이 변명한다는 것이다.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순종이 온전한 순종인지 돌아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죄를 지적받을 때 우리 자세가 어떠…

[특별기고] 일본 역사 유적지 방문 후기

지난 6월 3일(월)부터 8일(토)까지 일본 역사 유적지 탐방을 위한 크루즈 여행을 다녀오게 됐다. 부산항을 출발한 크루즈는 니가타 , 하코다테 등 여러 지역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일본내 관광지와 역사가 있는 지역…

교회 수련회·캠프·세미나 장소, 교원연수원과 함께

대면 교제 다시 불태우는 한국교회 예배‧기도, 교육 등 행사 중심에서 교제‧힐링, 자연‧역사탐방으로 발전 세 곳 연수원, 각기 다른 매력 가져 코로나19 기간 영적인 갈증에 시달렸던 한국교회는 얼굴과 얼굴을 마주하는…

전주 예수병원, 지역책임의료기관 출범식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지난 5월 30일(목) 오후 5시 30분부터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 데이지스 홀에서 지역책임의료기관 출범식을 개최했다. 예수병원은 지난 3월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가 …

서울 강남구, 한가협과 마약중독예방지도사 과정 개설

바로 현장 투입 가능한 강사 양성 전문 내용, 차시별 과제, 실습 등 “마약중독 노출 없는 건강한 삶”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마약 예방을 위해 행동에 나섰다. 강남구는 총 16개 유관기관들과 지난 6월 2일 ‘강남…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