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프

자살자의 96%는 사망 전 경고 신호 보냈다

부산 온종합병원, 세계 자살 예방의 날 캠페인

우리나라의 자살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연령표준화 인구 10만 명당 자살률은 24.1명으로, OECD 평균 10.7명의 2배를 넘는 수치다, 자살률 2위인 리투아니아의 18.5명과 비교해도 5.6명이나 차이가 난다. 이런 상황에도 우리나라의 자살률은 되…
[인터뷰] 일산YM모터스 이사 이강민 목사

“인생 자체가 하나님의 부르심… 모든 일에 최선 다하는 것이 사명”

중고차 딜러로 활동 중인 목회자가 있다. 일산YM모터스 이사인 이강민 목사다. 그는 총신대학교 신대원 110회를 졸업하고 2021년 11월까지 약 8년간 교회 사역을 했다. 이후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고자 경기도 일산에서 중고차 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는 집 근처인 김포의 한 교회에 출석하며 건강한 …
9월 한 달, 농어촌 아동에 책 선물 프로젝트

세이브더칠드런 앰배서더 정재승 KAIST 교수 “책 기부해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정재승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교수가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에 농어촌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책책책 기부 프로젝트’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해당 프로젝트는 세이브더칠드런과 SK이노베이션, 교보문고가 함께 추진 중인 ‘행복 Dream 도서관’ 일환으로, 농어촌 지역 아동 발달권을 보장하기 위해 작은 도서관을 조성하며 이 곳에 책을 선물하기…

온종합병원, 추석연휴 '응급센터·심뇌혈관센터' 24시간 콜대기

의정갈등이 장기화되면서 응급의료시스템 붕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부산 온종합병원이 추석연휴를 맞아 골든타임을 다투는 응급환자 진료시스템을 정비하고, 이 기간 동안 심뇌혈관 질환 전문의들을 24시간 콜 대기하기로 했다. 부산 부산진구 당감2동 소재 온종합병원(병원장 김동헌·전 대한외과학회 회장)은 “응급센터의 상주 전문의 6명을 비롯해, 심뇌혈관센터 소속 심장내과 전문의 3명, …

최신기사

90만 원 아끼려고, 남자가 여자 된 이야기

2018년 캐나다 앨버타 주 24세 남성이, 자동차 보험에 여자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약 90만 원(2018. 4. 2 환율 기준) 더 싸다며, 의사에게 성별 변경 증명서를 받은 후 여성으로 성별을 변경해 보험에 가입했다고 한다. 보험료 아…

기독문화선교회, 제주선교 117주년 맞아 제주성지순례 진행

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는 제주선교 117년을 맞아 선교사들의 발자취와 순교지 등을 둘러보는 2박3일 일정의 제주 성지순례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1차는 10월 28일, 2차는 11…

(주)치윰, 목회데이터연구소와 MOU 체결…서비스 확장에 박차

교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치윰(대표 황원덕)과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는 2024년 9월 19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치윰은 교회의 소통과 행정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

전주 예수병원, 환자 안전의 날 기념행사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2024년 세계 환자안전의 날을 기념해, 환자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자 안전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자 본원 로비에서 ‘환자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운영…

(사)기독문화선교회, 박인규 박사 회원 위촉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대표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는 23일 박인규 박사(여의도순복음교회 집사)를 신바람힐링 강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집사로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박인규 박…

스트레이 키즈 필릭스, 유니세프에 5천만 원 기부

스트레이 키즈가 21일 jtbc 에 출연한 가운데, 멤버 필릭스 씨가 지난 9월 15일 생일을 맞아 라오스 어린이의 영양 및 식수위생 지원 사업을 위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에 5천만 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졌다. 앞선 …

추석 맞아 ‘제1회 광주시 외국인 근로자 축구대회’

6개 팀 300여 명 출전, 우승은 태국 장윤제 목사 “스포츠 축제의 장” 추석을 맞아 ‘제1회 광주시 외국인 근로자 축구대회’가 지난 9월 16일 경기 광주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됐다. 광주시기독교연합회가 주최하고 광주시목…

월드휴먼브리지, 다문화가족 돕기 걷기 축제

제12회 ‘WALK TOGETHER 다문화가족 축제’ “걷는 것만으로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가 다문화가정을 돕기 위한 ‘WALK TOGETHER 다문화가족 축제’를 개최한다. 월드휴먼브리지는 지난 2012년도부터 다문…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