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라이프

[세르게이 선교칼럼] 러시아의 봄, 코로나 현장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분에게 위기와 긴장의 시대에도 변함없는 하나님의 사랑이 평강으로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며, 러시아에서는 코로나 대처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상황을 소개한다. 러시아 사회, 2019년 3월 이후 러시아는 확산하는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동안 모든 시민들의 출입을…
[5분만 읽는 설교 144] 육체와 성령의 세계

바람도 못 보는 망원경으로, 어떻게 하나님이 보이겠는가?

본문: 요한복음 3장 6-7절 두 가지의 세계가 대비됩니다. 육적인 세계와 성령의 세계입니다. 육적인 세상은 태어나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영적인 세계는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 살아가는 세계입니다. 어떤 사람은 육체적으로 태어나서 육체적으로 세상에 살다가 죽고 끝납니다. 그런가 …
[칼럼] 주님을 향한 시선(視線)과 관심(關心)

“하나님, 왜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를 허락하셨습니까?”

“두 제자가 그의 말을 듣고 예수를 따르거늘, 예수께서 돌이켜 그 따르는 것을 보시고 물어 이르시되 무엇을 구하느냐 이르되 랍비여 어디 계시오니이까 하니(랍비는 번역하면 선생이라, 요한복음 1:37-38)”. 시선(視線)을 어학사전에서는 ‘눈이 가는 방향, 관찰자와 특정 사물 간의 눈길’이라고 합니다. 관심(關心)을 어학사전에서는 ‘어떤 것에 마음이 끌려 신경을 쓰거나 주의를 기울임’이라고 합니다. 예…

[최종천 칼럼] 아침 소회

2021 봄 특별새벽기도회 첫날입니다. 여느 때처럼 특별이라 이름 붙으면, 특별히 많이 모여서, 특별히 간절히 기도합니다. 가끔 특별이라는 수식어를 붙일 필요가 있다 생각 듭니다. 우리 인생이라는 것이, 늘 그렇게 모범적이고 늘 그럴듯하게 살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어떤 계기를 만들어서 우리가 가야할 곳과, 해야 할 것들을 다시 한 번 살피는 것은 의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음이 상당히 좋습니…

최신기사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로 막힘없이 가벼운 하루를”

식물성 유산균 대사산물 함유, 마시는 포스트바이오틱스 막힘 없는 자유분방한 매력 안영미 모델로 제품 속성 전달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에서 식물성 유산균 대사산물 함유 음료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

가수 임영웅 생일 맞아… 팬카페 영웅사랑 632만여 원 후원

가수 임영웅의 서른한 번째 생일을 기념해, 네이버 팬카페 영웅사랑의 팬들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 측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6월 16일 가수 임영웅 씨 생일을 기념해 진행됐다. 팬들이 십시일반으로 …

‘060스마트헌금콜’로 계좌이체보다 쉽게 헌금하세요

KT가 전화 한 통으로 약 20초 만에 헌금이 가능한 060스마트헌금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60스마트헌금콜의 경우 간편하게 전화 한 통으로 헌금이 가능하며, 계좌이체 등의 경우와 달리 별도의 인증 절차가 필요 없다. 060스…

포르노 중독과 싸우기 위한 3단계 방법

미국 새들백교회 주일학교 교사였던 청소년 사역자 덕 필즈(Doug Fields) 목사가 최근 크리스천헤드라인닷컴에 ‘포르노 중독과 싸우기 위한 3단계’를 소개했다. 칼럼에서 덕 필즈 목사는 무엇보다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현옥 목사, 원로목회자들 위해 1억원 상당 물품 후원

신현옥 목사(평택시온은혜기도원 원장)가 코로나 극복을 위해 한국기독언론진흥재단에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신 목사는 마스크, 고가구, 어싱금사 매트, 고급 화장품 세트, 샴푸(린스,바디로션), 모이스처 크림, 식품…

가수 김희재 팬들, 스타 생일 맞아 다양한 기부활동 나서

‘김희재와 희랑별’, 시청각장애아동·한부모가정에 4,900여만 원 기부 ‘김희재와 희랑단결’, 실용음악과 진학 아이들 후원금 1,069만 원 기부 가수 김희재 씨의 생일인 6월 9일, 팬들이 다양한 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

대성전력 권광식 대표이사, 전주 예수병원에 5백만원 후원

(주)대성전력 권광식 대표이사 예수병원의 발전을 기원하며 지난 2일(화) 김철승 병원장에게 발전기금 5백만 원을 전달했다. 권광식 대표이사는 “지금으로부터 123년 전 설립되어 지역민과 애환을 함께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

김혜자, 정애리, 유지태·김효진, 한혜진 등이 한 자리에

친선대사 및 홍보대사들, 회원으로 위촉 소신과 신념으로 행한 나눔에 감사 전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그동안 월드비전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온 친선·홍보대사들을 ‘밥피어스 아너클럽’ 회원으로 …
더 보기